월가의 마이크론 투자의견 및 마이크론 주가 전망(4/17 업뎃)

Updated on 2024-04-17 by

이 페이지에서는 월가 IB들의 마이크론 투자의견 및 마이크론 주가 전망을 기반으로 마이크론 목표주가 등 마이크론 주가 전망 관련 보고서 등을 업데이트 하고자 합니다/

기본적으로 분기별 마이크론 실적은 별도 포스팅하기로 하고 여기서는 그 분석 내용 중 핵심 내용 중심으로 분기마다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마이크론 주가와 관련된 평가 등을 수시로 업데이트 하고자 합니다.

Table of contents 목차 보이기

월가의 마이크론 주가 전망

지난 2분기 마이크론 실적 발표후에도 반도체에 대한 부정적인 전망으로 마이크론 주가가 크게 하락했고, 이번 3분기 실적 발표후에도 여전한 긍정적인 실적에도 불구하고 향후 전망을 핑게로 주가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월가 증권사들이 제시하는 마이크론 주식 추천지수 및 마이크론 주가 목표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죠. 한국과 마찬가지로 미국 주식에 대한 증권사 리포트들은 끊임없이 나오는데 이를 정리해주는 사이트 데이타를 기반으로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마이크론 주가 추이

먼저 마이크론 주가가 어떻게 움직여 왔는지 간단히 살펴보기 위해 마이크론 주가 추이 그래프를 살펴보죠.

아래 그래프는 IE와 같은 레거시 브라우저에서는 제대로 보이지 않으니, 크롬과 같은 모던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아직 한국에서는 iE 브라우저 사용자가 어느 정도 되지만 해외에서는 거의 사라진 브라우저로 대부분 업체에서 지원을 중단하고 있죠..

마이크로 주가와 비교 반도체 기업 주가

마이크론 주가를 다른 반도체 기업들과 비교하기 위해서, 인텔, AMD, NVIDIA, 퀄컴 등과 주가를 비롯한 각종 지표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위에서도 설명했지만 아래 그래프는 IE와 같은 레거시 브라우저에서는 제대로 보이지 않으니, 크롬과 같은 모던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4/17, 마이크론, 232 레이어 QLC 낸드 양산 개시 발표

마이크론 테크놀로지는 232 레이어 QLC 낸드가 현재 일부 크루셜 SSD에서 양산 및 출하 중이며,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고객에게는 대량 생산, OEM PC 제조업체에게는 마이크론 2500 NMVeTM SSD에서 샘플링 중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참고] 삼성전자는 128단 낸드플래시에 싱글스택을 적용했다. 이론상으로는 더블스택으로 256단까지 만들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미 200단 이상 낸드를 만들 기술력은 갖고 있다”며 “좀 더 효율적이고 원가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내놓는 게 더 중요하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이르면 ’22년 말 더블스택을 적용한 200단 이상 낸드플래시를 선보일 것으로 알려졌다.

4/13, 로이터, 마이크론, 대만 지진으로 DRAM 공급 타격

이달 초 대만에서 지진이 발생한 후 마이크론은 이번 분기 동적 랜덤 액세스 메모리, DRAM 공급이 최대 한 자릿수 중반까지 타격을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이 회사는 대만에 4곳의 공장을 두고 있으며 지진 이후 아직 DRAM 생산량이 최대치에 도달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4/10, 마이크론, DRAM 및 SSD 가격 25% 인상 계획, DigiTimes 보도

마이크론이 2분기 중 순차적으로 DRAM 및 SSD 제품 가격을 25% 이상 인상할 계획이라고 메모리 모듈 하우스의 소식통을 인용해 DigiTimes의 Siu Han과 Jessie Shen이 보도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가격 협상은 아직 진행 중입니다.

4/9, 키뱅크. 마이크론 목표주가 $135에서 $150로 상향

KeyBanc은 분기 별 공급망 결과에 따라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 135에서 $ 150로 올렸고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마이크론이 SK하이닉스에 비해 의미 있게 우수한 HBM3E 열/전력 성능을 보유하고 있다는 피드백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현재 삼성(SSNLF)이 경쟁력이 없는 상황에서 키뱅크는 마이크론이 B100/B200 진입을 앞두고 유리한 위치에 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또한, 마이크론은 24 회계연도에 수억 달러의 매출 전망을 의미 있게 초과하고, 24 회계연도에 10억 달러 이상의 HBM 매출을 달성할 수 있는 충분한 HBM 생산 능력을 갖추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투자자들이 HBM 분야에서 마이크론의 입지가 얼마나 강력한지 점점 더 인식하게 되면서, 키뱅크는 주가가 상승하고 ‘AI’ 플레이로 인정받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3/27, 미즈호,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124달러에서 130달러로 인상

  • AI 채택 가속화로 HBM CAGR 65%로
  • 2026년 HBM 시장 규모는 175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

미즈호 애널리스트 비제이 라케시(Vijay Rakesh)는 회사 가이던스와 엔비디아(NVDA) AI 및 HBM 램프 전망에 부합하도록 모델을 업데이트한 후 마이크론(MU) 목표주가를 124달러에서 130달러로 인상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AI 채택 가속화에 힘입어 고대역폭 메모리(HBM) 시장이 2023년부터 2026년까지 3년간 약 65%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26년에는 175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3/21, 마이크론 실적을 읽는 월가의 시선

미즈호, 마이크론 목표주가 124달러에서 130달러로 상향 조정

  • HBM 시장은 연평균 65% 성장 전망
  • 2026년 HBM 시장 규모 175억 달러에 이를 것

미즈호 애널리스트 비제이 라케시는 회사 가이던스와 엔비디아(NVDA) AI 및 HBM 램프 전망에 부합하도록 모델을 업데이트한 후 마이크론(MU)에 대한 목표가를 124달러에서 13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AI 채택 가속화에 힘입어 고대역폭 메모리(HBM) 시장이 2023년부터 2026년까지 3년간 약 65%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26년에는 175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배런스, ‘과대광고가 아닌’ 인공지능 주식으로 급부상한 마이크론

배런스는 디지털 연금술의 또 다른 업적인 인공지능이 메모리 칩 생산업체 마이크론을 급성장하는 주식으로 탈바꿈시켰다고 주장합니다.

마이크론 주가는 이미 사상 최고가로 거래되고 있으며 현재까지 29% 상승했습니다.

마이크론은 AI 트렌드에서 장기적으로 가장 잘 평가되고 있는 기업 중 하나라고 저자는 덧붙입니다.

더 좋은 점은 주가가 여전히 저렴하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마이크론은 항상 가치를 평가하기 어려운 기업이라는 점입니다.

로젠블랫,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140달러에서 225달러로 상향 조정

로젠블랫은 마이크론의 목표주가를 140달러에서 22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2월 분기 실적과 5월 분기 전망을 무너뜨렸다”며 마이크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가속기 컴퓨팅은 DRAM 비트 콘텐츠와 성능 없이는 확장되지 않을 것이며, 이는 해당 카테고리가 “필사적으로 가격 비탄력적”이라고 지적하면서 “우리가 목격하게 될 메모리 사이클은 세속적 인 방식으로 컴퓨팅을 혁신하는 AI 사이클에 의해 주도되는 역사상 가장 큰 사이클이 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폭스 어드바이저, 마이크론 투자의견을 시장수익률에서 아웃퍼폼으로 업그레이드

폭스 어드바이저의 애널리스트 스티브 폭스는 마이크론 투자의견을 시장수익률에서 아웃퍼폼으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Needham,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100에서 $120로 인상

Needham은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100에서 $120로 인상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메모리 시장이 전반적으로 상승함에 따라 “매우 강력한”4 분기 실적을 발표했다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Needham은 경영진의 데이터 센터 논평에 따르면 2025년 서버 유닛 출하량 전망은 보수적으로 느껴지며, PC 및 모바일 전망도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모건스탠리,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78달러에서 98달러로 상향

모건 스탠리는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78달러에서 98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몇 분기 만에 처음으로” EPS에 대한 가격 개선으로 “마이크론의 좋은 분기”라고 부르면서 투자의견 비중 축소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그러나 “더 큰 놀라움”은 경영진의 지속적인 가시성과 열정이라고 애널리스트는 말합니다.

회사는 여전히 하반기의 약세를 예상하고 있지만 “단기적으로 주가가 상승하고 있다”고 애널리스트는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Argus, 실적 발표 후 마이크론 투자의견을 매수로 업그레이드

Argus 애널리스트 Jim Kelleher는 마이크론 목표주가 140달러로 마이크론을 ‘보류’에서 ‘매수’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마이크론의 2분기 수익은 손실 예상치에 비해 “견조한” 실적을 기록했으며, 매출은 이전 가이던스 범위의 최고치를 “훨씬 상회”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회사는 이전 감산, 유통업체 및 OEM 재고의 적정 규모 조정, 데이터 센터의 AI 기반 수요 급증의 지연된 효과를 반영하여 NAND 및 DRAM 메모리 가격의 오랜 마이너스 추세는 끝난 것으로 보이며 광범위한 메모리 수요 성장의 초기 단계에서 마이크론 주식의 가치도 보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캔터 피츠제럴드,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120달러에서 135달러로 상향 조정

캔터 피츠제럴드는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120달러에서 13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기대치가 높았지만, 2월 분기 실적이 컨센서스를 크게 상회하고 5월 분기 가이던스도 컨센서스를 훨씬 상회하는 등 마이크론은 확실히 성과를 달성했다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경영진은 24 회계연도 내내 DRAM과 NAND의 공급이 수요보다 낮게 유지되도록 유도하여 25 회계연도가 Micron의 새로운 매출 기록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파이퍼 샌들러,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95달러에서 130달러로 상향 조정

파이퍼 샌들러는 마이크론의 목표주가를 95달러에서 13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마이크론이 주로 최종 시장의 순풍에 힘입어 뛰어난 실적과 가이던스를 발표했으며, 이러한 추세는 올해 남은 기간과 2025년까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 공급 부족, 수요 증가, 초과 재고의 정상화, HBM 다이의 크기 증가가 가격의 극적인 개선을 이끌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스티펠, 마이크론 목표 주가를 120달러에서 140달러로 상향 조정

스티펠은 마이크론 2분기 실적과 3분기 전망이 “기대치를 크게 상회”한 후 마이크론 목표 주가를 120달러에서 14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그러나 “기록적인” 수익이 예상되는 등 회계연도 25년에 대한 경영진의 낙관적인 논평은 “정말 반향을 일으킬 것”이라고 애널리스트는 실적 발표 후 메모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애널리스트는 강력한 평균 판매 가격과 마진 확대를 촉진할 수 있는 조건은 “온전하다”고 덧붙였습니다.

UBS, 마이크론 목표 주가를 120달러에서 125달러로 인상

UBS는 마이크론의 목표 주가를 120달러에서 125달러로 인상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Micron은 약간 더 나은 DRAM 비트 출하량, 훨씬 더 나은 NAND 가격, 세금으로 인한 EPS 34c 혜택의 조합으로 인해 가이던스 범위의 상단을 훨씬 상회하는 매출, 마진 및 EPS를보고했다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2024년 업계 전반의 비트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전반적인 수급 전망은 3개월 전보다 점진적으로 더 낙관적이라고 말합니다.

마이크론은 여전히 이 회사의 최고 아이디어 중 하나입니다.

미즈호,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105달러에서 124달러로 인상

미즈호는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105달러에서 124달러로 인상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견고한 전망과 함께 예상보다 나은 결과를보고했다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2025년에 30억 달러의 고대역폭 메모리 매출과 마진 증가 및 시장 점유율 향상으로 인한 순풍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키뱅크, 마이크론 목표 주가를 115달러에서 135달러로 상향 조정

키뱅크의 애널리스트 존 빈은 마이크론의 목표 주가를 115달러에서 13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Micron이 DRAM과 NAND의 가격이 모두 견고하게 상승함에 따라 2 분기 실적을보고하고 3 분기 가이던스를 제공했으며 둘 다 예상치를 상회했다고 지적했습니다.

특히, 마이크론은 전통적인 서버 수요의 개선과 AI 서버의 강세가 여전히 견고하다는 점을 언급했습니다. 키뱅크는 이러한 결과에 고무되어 예상치를 상향 조정하고 있습니다.

BofA, 마이크론 목표주가 100달러에서 120달러로 상향 조정

BofA 애널리스트 Vivek Arya는 마이크론의 목표주가를 100달러에서 12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2분기는 9%, 3분기는 10% 상승했으며 주요 최종 시장이 정상화된 수요 환경으로 돌아가고 있다고 애널리스트는 실적 발표 후 메모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했습니다.

이 회사는 보고서 발표 후 2024년과 2025년 매출 추정치를 각각 10%와 5% 상향 조정했으며, 주당순이익 전망치는 81%와 21% 상향 조정했습니다.

웰스 파고, 마이크론 목표주가 125달러에서 135달러로 상향 조정

웰스 파고는 마이크론의 목표주가를 125달러에서 13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마이크론의 실적과 전망이 긍정적/청정 총 마진율 변곡점, HBM3E 램프/신뢰도, 과잉 공급된 리딩 엣지의 프로세스 노드 실행, 전통적인 서버 회복 조짐 등 긍정적 전망의 원칙을 재확인한다고 말합니다.

시티, 마이크론 목표주가 150달러 제시

씨티 애널리스트 크리스토퍼 데넬리는 어젯밤 마이크론이 좋은 실적을 발표하고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가이던스를 제시했다며 목표가 150달러와 함께 매수 등급을 재차 제시했습니다.

이 회사는 Micron이 2024년에 7억 달러의 고대역폭 메모리를 출하할 것으로 예상하며, 인공 지능 노출과 동종 업체 확장을 고려할 때 주식의 멀티플이 확대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마이크론은 여전히 씨티의 최선호주입니다. 아직 “주가에 뛰어들 시간이 충분하다”고 말합니다.

JP모건, 마이크론 목표주가 $ 105에서 $ 130으로 인상

JPMorgan은 Micron 목표주가를 $ 105에서 $ 130으로 올렸고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합니다.

이 회사는 더 나은 수요 및 가격 추세와 초과 고객 재고의 지속적인 정상화를 반영하여 2 월 분기 실적을보고하고 컨센서스보다 나은 5 월 분기 전망을 제공했다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데이터센터의 재고가 크게 개선되었으며 2024년 상반기에 정상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내년 반기에도 JPMorgan의 최고 추천 종목 중 하나입니다.

3/19, 바클레이즈,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95달러에서 120달러로 상향

바클레이즈의 애널리스트 톰 오말리는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95달러에서 120달러로 인상하고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주로 고대역폭 에너지로 인한 DRAM 가격 상승에 힘입어 MU의 “또 다른 강력한 비트 및 인상” 분기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지속적인 생산 규율로 인해 NAND 수요 약세가 상쇄 될 것이라고 믿으며 마이크론에 대한 2024년 및 2025년 추정치를 높였습니다.

캔터 피츠제럴드,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100달러에서 120달러로 상향 조정

캔터 피츠제럴드 애널리스트 C.J. 뮤즈는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100달러에서 12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비중확대(Overweight)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이번 실적 보고서에서 마이크론의 견조한 실적과 인상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캔터는 마이크론이 이제 막 수익성을 회복하고 있기 때문에 아직 걱정하기는 이르다는 입장이지만, “주기적인 상처는 앞으로 몇 달 동안 모든 새로운 데이터 포인트의 장점과 단점을 분석하는 DRAM과 마이크론의 싸움이 될 것임을 알려준다”고 인정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회사는 긍정적인 편견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AI에 대한 지속적인 기대감을 감안할 때, 특히 HBM3E에서 마이크론의 강력한 입지를 고려할 때 마이크론이 이득을 얻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3/16, 시티,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95에서 $150로 상향

Citi의 분석가 Christopher Danely는 다음 주 수요일 회계 연도 2분기 보고서를 앞두고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95에서 $150로 올렸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DRAM 가격 강세와 엔비디아(NVDA) 인공 지능 시스템과 함께 출하되는 고가 및 고마진 고대역폭 메모리 출하를 고려할 때 회사가 컨센서스 추정치보다 상승하고 3분기 가이던스를 높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시티는 마이크로 실적 예상치를 상향 조정했으며, 마이크론의 AI 노출이 증가함에 따라 주가에 프리미엄이 붙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마이크론은 여전히 분석가들의 최고 추천 종목입니다.

TD Cowen,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100에서 $120로 인상

TD Cowen은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100에서 $120로 인상하고 투자의견 Outperform 등급을 유지합니다.

이 회사는 분기를 미리 살펴보고 비트와 인상이 널리 예상되며 HBM이 여전히 관심의 중심이라고 말했습니다.

3/14, 웨드부시,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95달러에서 103달러로 상향 조정

Wedbush는 분기 실적을 앞두고 마이크론의 목표주가를 95달러에서 103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아웃퍼폼’을 유지했습니다.

DRAM과 NAND 가격이 2차 시장의 강세와 1분기 계약 가격의 호조로 인해 수혜를 입은 가운데, Wedbush는 Micron이 소매, 현물 및 선도 계약이 모두 예측에 반영된 인풋을 거의 확실히 초과하여 초기 가이던스를 초과 달성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합니다.

따라서 이 회사는 마이크론에 대한 낙관적인 전망을 바꿀 이유가 없다고 보고 있습니다.

3/5, 미즈호,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100달러에서 105달러로 상향 조정

미즈호 애널리스트 비제이 라케시는 3월 20일 실적 발표를 앞두고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100달러에서 10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2024년까지 가격 및 활용도 개선과 함께 마진 프로필이 개선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2/28, 씨티, 마이크론 실적 저조의 세 가지 이유에 대해 반박

씨티 애널리스트 크리스토퍼 데넬리는 램버스의 부정적인 발언, 과잉 생산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키는 장비 제조업체들의 DRAM 설비투자 증가, 높은 밸류에이션 등 세 가지 이유로 2024년 현재까지 마이크론의 주식이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이 회사는 세 가지 모두에 동의하지 않으며 목표주가 95달러와 함께 투자의견 ‘매수’를 재차 제시합니다.

이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Citi의 채널 점검을 통해 마이크론과 삼성 모두에서 서버 최종 시장에서 DRAM 주문률이 증가했음을 알 수 있다고 말합니다.

또한 2024년 DRAM 설비투자가 현재 수준보다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20% 증가하더라도 2022년 정점보다 30% 낮은 수준일 것이라고 지적합니다.

밸류에이션 측면에서는 마이크론이 여전히 그룹에 뒤처져 있기 때문에 주가가 더 상승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마이크론, 삼성과 갤럭시S24 시리즈 협력

마이크론(MU)은 삼성이 전 세계 모바일 사용자에게 인공지능(AI)을 도입하는 삼성 갤럭시S24 시리즈의 일부 기기에 마이크론의 저전력 더블 데이터 레이트 5X 메모리와 유니버설 플래시 스토리지 4.0 모바일 플래시 스토리지를 통합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갤럭시 S24 시리즈는 삼성의 제너레이티브 AI 툴 제품군인 갤럭시 AI를 기반으로 장벽 없는 커뮤니케이션 지원부터 창의적 자유의 극대화까지 다양한 경험을 증폭시킵니다.

이러한 데이터 및 에너지 집약적 기능은 스마트폰 하드웨어 성능의 한계를 뛰어넘는 만큼, 마이크론의 LPDDR5X 메모리와 UFS 4.0 스토리지는 엣지에서 이러한 AI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중요한 고성능 성능과 전력 효율성을 제공합니다.

S24 울트라, S24+, S24 모델 중 일부 삼성 갤럭시 S24 기기는 마이크론 모바일 포트폴리오의 가장 최신 혁신 기술인 LPDDR5X 및 UFS 4.0과 함께 출시되고 있습니다.

2/27, 마이크론, HBM3E 솔루션 대량 생산 시작

마이크론은 HBM3E 솔루션의 대량 생산을 시작했습니다.

마이크론의 24GB 8H HBM3E는 2024년 2분기에 출하를 시작하는 NVIDIA H200 텐서 코어 GPU의 일부가 될 것입니다.

이 이정표를 통해 마이크론은 업계 최고의 성능과 에너지 효율성을 갖춘 HBM3E를 통해 인공지능 솔루션을 강화하며 업계 선두에 서게 되었습니다.

1/23, 캔터 피츠제럴드, 마이크론 투자의견 비중확대 등급으로 커버 시작

캔터 츠제럴드 애널리스트 C.J. 뮤즈는 마이크론 투자의견 비중확대 등급과 마이크론 목표주가 100달러로 마이크론에 대한 커버리지를 개시했습니다.

이 회사는 투자자들에게 반도체 주식 투자의견 비중확대 의견을 제시하면서 가격 개선, 공급 규율, 최종 시장 개선, 생성형 AI의 DRAM 수요 증가로 인해 2024~2025년에 매출, 마진, 잉여현금흐름이 “의미 있는 회복”을 보일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1/17, 키뱅크,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100달러에서 115달러로 상향 조정

키뱅크는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100달러에서 11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론 투자의견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의 분기별 공급망 결과는 엇갈렸습니다.

  • 자동차 및 산업용 최종 시장의 재고 소진으로 인해 광범위한 최종 수요 추세는 여전히 약세를 보이고 있으며,
  • PC는 바닥을 따라 반등하고 있는 반면,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수요는 애플(AAPL)의 아이폰이 중국에서 약세를 보이면서 지속되고 있습니다.
  • 전통적인 서버는 약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 AI는 교차 흐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키뱅크는 AI 서버 공급망의 피드백을 고려할 때 마이크론이 엔비디아(NVDA)의 B100에서 70%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는 HBM3E 메모리에 대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1/6, 미즈호,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95달러에서 100달러로 상향 조정

미즈호는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95달러에서 1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주식에 대한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미즈호는 반도체와 자동차 기술 전반에 걸친 2024년 전망을 내놓으며, PC, 메모리, 핸드셋의 재고가 정상화되고 있지만 글로벌 수요 부진과 중국/유럽 경기 둔화로 역풍이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024년에는 메모리 및 웨이퍼 팹 장비가 잘 설치되고 재고 및 공급 조정이 대부분 마무리될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1/5, 파이퍼 샌들러, 마이크론에 대한 낙관론 강화, 투자의견 비중확대 제시

파이퍼 샌들러 애널리스트 하쉬 쿠마르는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70달러에서 9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비중확대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이 회사는 2024년 상반기에 HBM과 결합된 가격 모멘텀이 순풍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재고가 정상화되고 최근 공급이 감소함에 따라 DRAM과 NAND 시장 모두에서 가격 상승이 가속화될 것이라고 Piper는 말합니다.

또한 한국 경쟁업체들의 감산이 수급 평준화를 달성하는 데 의미가 있을 것이라고 주장하며, 수익이 최고조에 달할 경우 장부가치가 주당 50~60달러에 달하고 주식이 2.5~3.0배의 배수로 거래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12/21, 마이크론 실적을 읽는 월가의 시선

번스타인, 마이크론에 대한 낙관적 전망 유지, 사이클이 더 빨라지고 있다

번스타인은 마이크론 1분기 실적이 업데이트된 가이던스를 약간 상회했으며 2분기 가이던스는 전분기 대비 매출이 12% 증가해 견조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언급했습니다.

전반적으로 경기 사이클이 예상보다 빠르게 회복되고 있으며 장부상 손실은 제한적일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번스타인은 최근 랠리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밸류에이션 상승 여력이 남아 있다고 말합니다. 마이크론 목표주가는 85달러, 마이크론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상회'(Outperform) 등급을 부여했습니다.

니드햄,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85달러에서 100달러로 상향 조정

니드햄 애널리스트 N. 퀸 볼튼은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85달러에서 1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사전 공급 조치로 인해 예상보다 나은 가격 상승을 달성하면서 견고한 비트와 인상을보고했다고 분석가는 말합니다.

이 회사는 이번 분기 실적에서 주요하게 봐야할 요소 중 2024 년까지 가격이 계속 상승하고 Micron의 비용 절감 효과가 예상보다 더 좋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에버코어 ISI,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90달러에서 100달러로 상향 조정

에버코어 ISI는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90달러에서 1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론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달성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마이크론은 견조한 실적과 주가 상승을 기록했으며, 분기 외 비트 출하량 감소에 대한 가이던스가 더 나은 가격 추세로 상쇄되었다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했습니다.

이 회사는 공급/수요와 그에 따른 가격/마진 역학을 고려할 때 CY25에 11달러 이상의 수익을 “점점 더 달성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BMO capital, 메모리 사이클의 상승세를 보여주는 마이크론의 실적

BMO Capital은 1분기 마이크론 실적 발표 후 마이크론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 달성’ 등급과 목표주가 90달러를 유지했습니다.

이 실적 결과는 메모리 사이클이 상승세에 있음을 시사한다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데이터 센터의 재고가 정상화되는 데 시간이 더 걸리는 것으로 보이지만, 특히 AI의 수요 추세와 Micron의 HBM 시장 참여는 훨씬 더 긍정적이라고 BMO는 덧붙였습니다.

마이크론의 목표 주가를 100달러에서 140달러로 상향 조정

마이크론 분기 보고서에 따른 마이크론의 새로운 회계연도 25년 비일반회계기준 주당순이익 추정치인 10.00달러를 근거로 마이크론의 목표 주가를 100달러에서 14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미 2024년까지 공급이 제한되거나 매진된 최첨단 노드와 HBM을 통해 대규모 AI 기반 메모리 업사이클의 시작을 확실히 알린” 마이크론은 “AI 역학에 의해 주도되는 MOAC 세속적 사이클” 내에서 최고의 주기적 반도체 추천 종목으로 남아 있습니다.

스티펠,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76달러에서 80달러로 상향 조정

스티펠은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76달러에서 8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론 투자의견 보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마이크론 1분기 실적은 회사의 사전 발표보다 약간 앞섰으며 1분기 총 마진 개선율은 실망 스러웠지만 2분기 가이던스는 그렇지 않았다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BofA, 마이크론 목표주가 95달러에서 100달러로 상향 조정

BofA는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95달러에서 1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마이크론의 1분기 실적은 당초 가이던스를 상회했고, 2분기에 대한 가이던스를 상향 조정했으며, DRAM/NAND 가격이 모두 개선 조짐을 보이면서 매출 총이익이 손익분기점에 도달했다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설명했습니다.

BofA는 메모리 시장이 CY24로 향하는 변곡점에 있다고 보고 있으며, 3/4분기에 마이크론이 플러스 주당순이익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키뱅크,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90달러에서 100달러로 상향 조정

키뱅크 애널리스트 존 빈은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90달러에서 1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주식에 대한 비중확대 의견을 유지했습니다.

키뱅크는 마이크론이 지난 11월 28일에 발표한 긍정적인 사전 발표와 일치하는 1분기 실적을 발표했고, 2분기 가이던스도 기대치를 상회하는 수준으로 제시했다고 언급했습니다.

키뱅크는 이러한 결과에 대해 “고무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UBS,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90달러에서 95달러로 상향 조정

UBS는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90달러에서 9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예상보다 나은 매출총이익률 지침과 CY24 가격 책정에 대한 더욱 자신감있는 어조로 인해 마이크론 주가는 계속 상승 할 것이라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마이크론이 2024 년에도 여전히 최고의 아이디어 주식 중 하나라고 말합니다.

레이몬드 제임스, 마이크론 목표주가 82달러에서 90달러로 상향 조정

레이몬드 제임스는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82달러에서 9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론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달성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Micron의 1 분기 실적과 2 분기 전망이 개선 된 가격 추세에 힘 입어 “더 좋았다”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최근 경기 침체의 심각성이 지속 가능한 공급 규율과 잠재적으로 더 긴 상승세로 이어질 것이라고 낙관하고 있습니다.

JP모건,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90달러에서 105달러로 상향 조정

JP모건 애널리스트 Harlan Sur는 마이크론이 11월 말 분기 실적 호조와 컨센서스보다 나은 2월 말 분기 전망을 발표한 후 마이크론에 대한 목표주가를 90달러에서 10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론 투자의견 비중확대 의견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수요 동향 개선과 고객사의 과잉 재고 정상화로 인해 스마트폰, PC, IoT, 자동차, 산업용을 포함한 시장 전반에서 DRAM과 NAND 가격이 예상보다 더 많이 상승하고 있다며, 마이크론은 “내년 반기에도 계속해서 상위 추천 종목 중 하나”라고 덧붙였습니다.

모건 스탠리,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71.50달러에서 74.75달러로 상향 조정

모건 스탠리는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71.50달러에서 74.7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론 투자의견 비중 축소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마이크론은 회사의 예상치를 약간 밑돌았지만 11월에 실현된 가격 인상이 낮았기 때문에 5월에 가격 인상이 이루어질 여지가 더 많다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씨티,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88달러에서 95달러로 상향 조정

씨티는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88달러에서 9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DRAM 상승세가 진행 중”이라는 컨센서스를 “훨씬 상회하는” 가이던스를 제시한 후 마이크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좋은 실적”과 “강력한 가이던스”에 이어 “시장 최고 추정치”를 유지하고 있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웰스 파고,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82달러에서 95달러로 상향 조정

웰스 파고는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82달러에서 9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분기 실적에 따라 마이크론 투자의견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마이크론의 전망/가격 언급, HBM3e 신뢰도, “매우 타이트한” 최첨단 재고가 점진적으로 긍정적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도이치뱅크,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85달러에서 90달러로 상향 조정

도이치뱅크는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85달러에서 9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회계 연도 2 분기 가이던스는 예상되는 비트 출하량 감소를 상쇄하는 것보다 더 강력한 가격 역학에 주로 회사와 월가 추정치보다 더 좋았고, 도이치방크는 매출총이익률 개선에 “특히 인상적”이며 2024년 말까지 지속적인 평균 판매 가격 인상을 유도하려는 경영진의 의지에 고무되어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지난해 업계의 생산능력 감축이 공급 증가를 더욱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이제 업계 공급업체들은 가동률과 자본 지출을 늘리는 데 있어 더욱 절제된 모습을 보이고 있어 업사이클이 더 길어질 수 있다고 말합니다.

미즈호,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86달러에서 95달러로 상향 조정

미즈호는 마이크론이 11월 말 분기 실적을 업데이트된 가이던스에 따라 보고하고 2월 말 분기 실적이 예상보다 양호할 것으로 전망한 후 마이크론에 대한 목표주가를 86달러에서 9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보고서는 2024년으로 향하는 2024년에 더 나은 가격 책정 및 활용으로 마진 프로필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골드만삭스,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85달러에서 97달러로 상향 조정

골드만삭스 애널리스트 토시야 하리는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85달러에서 97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마이크론은 회계연도 2분기에 SBC를 제외한 비일반회계기준 주당순이익이 (28c)로 이전 예상치 (62c)의 중간 지점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했으며, 이는 DRAM 및 NAND 평균판매가격 전망의 개선이 이러한 전망을 뒷받침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또한 마이크론 분기 매출총이익률과 수익 전망이 7분기 만에 처음으로 시장의 기대치를 상회한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골드만은 스마트폰과 PC의 재고 재입고, 데이터 센터 조달 패턴의 정상화, HBM 수요의 지속적인 강세가 결합되어 2024년까지 매출, 마진, 수익, 잉여현금흐름의 “급격한 개선”을 이끌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바클레이즈,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85달러에서 95달러로 상향 조정

바클레이즈 애널리스트 톰 오말리는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85달러에서 9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주식에 대한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실적 발표 후 메모에서 가격 상승에 힘입어 전망이 “다시” 개선되었지만, 2024년까지 HBM이 매진되고 첨단 노드가 제한되어 비트 성장이 제한적이라고 말했습니다.

12/19, BMO 캐피탈,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80달러에서 90달러로 상향 조정

BMO 캐피털은 이번 주 발표하는 마이크론 실적을 앞두고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80달러에서 9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론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상회(Out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메모리 분야에서 가장 심각한 주기적 침체를 견뎌 왔지만 펀더멘털은 추세적으로 상승하고있는 것으로 보이며 투자자들은 여기에서부터 예상치에 대한 Micron의 지속적인 상승 여력을 “잘 알고있다”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BMO는 또한 마이크론의 예상 수익 배수를 13배에서 15배로 조정하고 있는데, 이는 “메모리 사이클의 현재 상황을 고려할 때 적절한 수준”입니다.

웨드부시,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80달러에서 95달러로 상향 조정

Wedbush는 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80달러에서 9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론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상회(Out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마이크론 경영진은 이미 11월 분기가 끝나기 직전에 가이던스를 업데이트하여 수치를 상향 조정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경영진의 보수적인 경향을 감안할 때 수정된 마이크론 가이드보다 약간 상승한다고 해도 놀라지 않을 것입니다.

2분기 전망에 대해 웨드부시는 시장 전망치보다 상승 여지가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특히 가격 인상과 가동률 상승에 힘입어 총 마진이 현재 컨센서스를 상회할 수 있거나 상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서스퀘앤나,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90달러에서 112달러로 상향 조정

Susquehanna 애널리스트 메흐디 호세이니는 마이크론의 목표주가를 90달러에서 112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로 투자의견 긍정적 평가를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1분기 마이크론 실적 추정치를 업데이트했으며 현재 가격 회복이 진행 중이므로 주식의 다음 촉매제는 마진 회복과 그에 따른 수익력에 대한 영향이라고 믿습니다.

12/15, 스티펠,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72달러에서 76달러로 상향 조정

스티펠은 12월 20일 회계연도 1분기 마이크론 실적 발표를 앞두고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72달러에서 76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론 투자의견 보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최근 마이크론 사전 발표는 “가격이 매출에 큰 순풍이 된다는 분명한 사실을 확인시켜 주었다”며, 마이크론이 “가격에 대해 방향성을 유지”하고 회계연도 2분기 매출을 50억 달러 중반대로 이끌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수익 프리뷰 노트에서 데이터 센터 소비자 수요, 공급 규율 및 HBM의 견인력에 대한 개선 된 논평이 회사의 주식 전망에 “건설적 일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BofA, 마이크론 투자의견 ‘매수’로 상향 조정

BofA 애널리스트 Vivek Arya는 마이크론을 ‘중립’에서 ‘매수’로 상향 조정하고 목표 주가를 77달러에서 95달러로 올렸습니다.

이 회사는 SOX가 연간 60% 상승한 후 부문 내 일부 순환을 기대하고 있으며, 또한 생성적 AI, 칩 복잡성, 자동차 콘텐츠, 팹 리쇼어링 및 CHIPS 법 혜택에서 지속적인 성장 순풍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BofA는 반도체 산업 추정치를 상향 조정하면서 클라우드, 자동차, 복잡성의 ‘주제별 3C’에 대해서는 “선택적으로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했지만 스마트폰, 통신사, 엔터프라이즈에 대해서는 “미온적”인 태도를 유지한다고 덧붙였습니다.

JP모건, 장기적으로 반도체에 주목해야 한다면, 2024년 최고의 반도체 추천 종목

JP모건은 2024년으로 향하는 장기 투자자들은 “기술 가치 사슬에서 반도체가 수행하는 중요한 역할”, 모든 애플리케이션에서 증가하는 콘텐츠 순풍 기회 및 구조적 수익성에 힘 입어 반도체 주식의 다년간의 실적에 계속 집중해야한다고 JPMorgan은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이 모든 것이 그대로 유지되고 있으며 2024년에도 광범위한 지수 대비 지속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잘 설정되어 있다고 말합니다.

JP모건은 반도체 업사이클의 정점에 있으며, 4분기 업계 매출 성장이 전년 대비 플러스로 전환되어 2024년과 2025년까지 지속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이 회사가 2024년에 가장 추천하는 반도체 종목은
    • Analog Devices(ADI),
    • Marvell(MRVL),
    • Micron(MU),
    • Microchip(MCHP)
  • 최고의 반도체 장비주는
    • KLA Corp. (KLAC)이고
  • 칩 설계주는
    • Synopsys (SNPS)
    • Arm (ARM)

12/13, 도이체방크, 마이크론의 1분기 보고서에서 많은 것을 기대

도이체방크는 1분기 마이크론 실적 발표를 앞두고 마이크론 투자의견 매수 등급과 마이크론 목표주가 85달러를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마이크론의 회복 궤도가 “더욱 견고한 기반 위에 있다”고 믿으며, “특히 NAND의 강력한 가격 역학이 개선된 전망에 거의 전적으로 기여했으며 이러한 추세가 24 회계연도까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12/12,UBS, 마이크론 목표주가 14달러 상향 조정

UBS는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76달러에서 9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UBS는 2024년에도 주가가 계속 상승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12/11, 미즈호, 마이크론 목표주가 4달러 인상

미즈호는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82달러에서 86달러로 올렸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DRAM과 NAND 모두에서 2024년까지 업 사이클을 주도하는 메모리에 대한 “긍정적 인 건설적인 순풍”을 계속보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설비투자 웨이퍼가 수요보다 낮게 시작되고 PC와 핸드셋의 수요가 개선되면서 공급 감소가 지속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베어드,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65달러에서 78달러로 상향 조정

베어드는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65달러에서 78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론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회사가 분기 매출, 총 마진 및 주당 순이익 가이던스를 상향 조정했지만 운영 비용 증가로 인해 부분적으로 상쇄되었다고 언급했습니다.

바클레이즈,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80달러에서 85달러로 상향 조정

바클레이즈 애널리스트 톰 오말리는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80달러에서 8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론 투자의견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더 나은 수익을 미리 발표했지만 운영 지출 증가로 인해 다소 상쇄되었으며 HBM3E 전망에 대해 더 낙관적이라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했습니다.

시티,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85에서 $88로 상향

Citi 분석가 Christopher Danely는 마이크론이 11 월 분기 가이던스를 올린 후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85에서 $88로 상향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DRAM 상승세가 지속됨에 따라 더 많은 가이던스가 상향 조정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약세 시 주식을 매수할 것입니다.

11/30, 베어드,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65달러에서 78달러로 상향 조정

베어드는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65달러에서 78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로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회사가 분기 매출, 총 마진 및 EPS 가이던스를 올렸지만 운영 비용 증가로 인해 부분적으로 상쇄되었다고 언급했습니다.

바클레이즈, 마이크론 목표 주가를 80달러에서 85달러로 인상

바클레이즈 애널리스트 톰 오말리는 마이크론 목표 주가를 80달러에서 85달러로 올렸고, 마이크론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더 나은 수익을 미리 발표했지만 이는 운영 지출 증가로 인해 다소 상쇄되었으며 HBM3E 전망에 대해 더 낙관적이라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했습니다.

시티, 마이크론 목표 주가를 85달러에서 88달러로 상향 조정

씨티 애널리스트 크리스토퍼 데넬리는 마이크론 목표 주가를 85달러에서 88달러로 올렸으며, 11월 분기에 대한 가이던스를 상향 조정한 후 마이크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DRAM 상승세가 지속됨에 따라 더 많은 가이던스가 상향 조정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약세 시 주식을 매수할 것입니다.

FT, AI 칩 경쟁자들, TSMC, 엔비디아와의 치열한 경쟁에 직면

TSMC와 엔비디아가 AI 칩 시장을 장악하고 수천 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 다른 소규모 경쟁자들에게 진입 장벽이 되고 있다고 파이낸셜 타임즈의 준 윤이 보도했습니다.

울프리서치, 마이크론, 기대감 상승으로 주가 하락

마이크론이 긍정적인 사전 실적 발표를 했지만 연말로 향하는 가격 상승 추세에 따른 기대감 상승으로 주가가 하락하고 있다고 Wolfe 리서치가 밝혔습니다.

경영진은 2024 회계연도의 나머지 기간 동안 가격 추세가 계속 개선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총 마진은 이제 플러스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Micron이 현재 중간주기 주당 순이익 6 달러로 간주되는 것에서 10배 미만의 낮은 배수로 거래되고 있다고 지적합니다.

Wolfe는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상회’ 등급과 목표주가 80달러로 건설적인 투자의견을 유지했습니다.

마이크론, 운영 비용 전망 증가 후 하락

마이크론 주가는 회사가 회계 연도 1 분기 전망을 업데이트 한 후 하락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론은 운영 비용 전망을 약 9억 달러에서 9억 9천만 달러로 상향 조정하는 동시에 매출 전망도 상향 조정했습니다.

마이크론은 “수요와 공급 균형이 개선되고 가격이 개선 된 결과, 회사는 오늘 2024 회계 연도 1분기에 매출이 47 억 달러에 근접하고 비 GAAP 총 마진이 손익분기 점에 근접 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마이크론의 주가는 장중 거래에서 3% 하락한 75.42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10/11,BofA,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70달러에서 77달러로 상향 조정

BofA는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70달러에서 77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론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3분기 실적 시즌으로 향하는 반도체 주식에 대해 “까다로운 설정”을보고 있지만 Compute/AI를 “최고의 이웃”이라고 부릅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마이크론이 “사이클 저점”에 접근하고 있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10/10, 씨티, DRAM 상승세 시작, 마이크론 탑픽 선정

씨티는 트렌드포스가 삼성전자의 감산에 힘입어 4분기 DRAM 가격 전망을 전분기 대비 0%에서 전분기 대비 3~8% 상승으로 상향 조정한 후 마이크론 투자의견 매수 등급과 목표가 85달러를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DRAM 상승세는 시작에 불과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소식은 DRAM 상승세가 시작되었다는 Citi의 견해를 강화한다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시티는 마이크론을 최우선 추천 기업으로 재차 언급했습니다.

미국 대형 칩 제조업체들이 바이든의 중국 제한에 반발하고 있다고 NY Times 보도

중국에 대한 반도체 판매를 제한한 지 1년 후, 바이든 행정부는 중국이 현대 무기에 중요한 기술을 거부하기위한 추가 제한 초안을 작성하기 시작했다고 뉴욕 타임즈의 트립 미클, 데이비드 맥케이브, 아나 스완슨이 보도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몇 달 동안 엔비디아(NVDA), 인텔(INTC), 퀄컴(QCOM)을 비롯한 미국 칩 회사들은 중국에 대한 판매를 줄이면 사업에 타격을 입을 수 있다고 경고하며 반발하면서 행정부의 진전을 늦추고 있습니다.

이 기업들은 미국의 반발이 중국의 독자적인 칩 산업 발전을 가속화하여 미국산 칩 대신 중국이 만든 칩이 지배하는 세상으로 가는 길을 열어줄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2분기 마이크론 실적을 읽는 월가의 시선, 그럼에도 바닥은 왔다.

9/30, Susquehanna, 2024 회계연도 후반기에 마이크론 회복세가 가속화될 것

Susquehanna는 DRAM ASP가 예상보다 많이 하락했지만 비트 출하량이 전분기 대비 10% 중반대로 증가하면서 이를 상쇄하면서 마이크론이 매출과 마진 모두에서 호실적을 기록했다고 언급했습니다.

Susquehanna는 2023년 말까지 계속되는 업사이클에서 마이크론의 수익성이 계속 개선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Susquehanna는 마이크론 투자의견 긍정 평가와 마이크론 목표주가 90달러를 유지했습니다.

Needham, 마이크론 커버리지 이전

  • DRAM 및 NAND 가격이 바닥을 쳤고
  • DRAM 및 NAND 가격은 회계연도 23년도 하반기에 크게 상승 할 것이며
  • 마이크론 매출총이익률도 회계연도 24뇬 2분기까지 긍정적일 것으로 예상

Needham은 마이크론 분기 실적에 마이크론 목표주가 75 달러, 마이크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Needham 분석가 N. Quinn Bolton가 마이크론을 커버하기로 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마이크론의 예상보다 낮은 매출총이익률 가이던스에 대해 약세장이 드러났을 가능성이 높지만, 업계 공급과 수요의 개선은 2024년까지 더 나은 가격 환경을 지원하고 더 높은 매출과 마진 및 수익성을 위한 토대를 마련한다고 평가합니다.

볼튼의 주요 시사점 중 하나는 DRAM 및 NAND 가격이 바닥을 쳤고 24 회계연도 하반기에 크게 상승 할 것이며 매출총이익률도 회계연도 24뇬 2분기까지 긍정적일 것으로 예상된다는 것입니다.

모건 스탠리, 사이클 우려로 마이크론에 대한 비중 축소 등급 유지

  • 메모리 가격이 개선되고 있지만
  • 마이크론은 성수기 분기에 11억 달러 이상의 손실을 예상하는데 이는 실제로는 17억 달러 손실이라고 평가

모건 스탠리 애널리스트 조셉 무어는 마이크론이 경기 침체를 잘 관리했다고 “감탄”하며 상황이 개선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메모리 가격이 개선되고 있지만 회사는 성수기 분기에 11억 달러 이상의 손실을 예상했으며, 이는 “이전에 예약한 재고 판매로 인한 6억 달러의 이익을 반영한다면 17억 달러가 될 것”이라고 분석가는 사이클 우려를 인용하여 주식에 대해 비중 축소 등급과 목표 주가 58.50 달러를 유지한다고 말합니다.

베어드.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60달러에서 65달러로 상향

베어드 애널리스트 트리스탄 게라는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60달러에서 65달러로 상향하고, 마이크론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햇습니다.

이 회사는 업계 조사에 따르면 최근 중국 스마트 폰 OEM의 메모리 수요가 특히 반등하고 있으며 삼성은 과잉 재고를 해결하기 위해 계속해서 생산량을 줄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베어드는 24분기 1분기에는 가동률이 반등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상당한 재고 오버행이 남아 있는 상황에서 회복 속도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에버코어, 마이크론 실적 발표 후에도 ‘바닥을 쳤다’는 견해 유지

에버코어 ISI는 마이크론이 예상을 상회하는 실적을 기록했으며, 매출 증가와 함께 점진적인 수익 회복이 예상되는 ‘혼합형’ 가이던스를 제공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보고서 이후에도 “바닥이 왔다”는 회사의 견해에는 변화가 없으며, “가격이 바닥을 쳣을 때 일반적으로 메모리에도 해당된다(when pricing bottoms, memory generally works.)”고 덧붙였습니다.

회복 경로가 느리게 시작되고 있다는 점을 지적하면서 회사는 메모리 업 사이클에 대한 포지션을 계속 구축 할 것이며 마이크론 투자의견 Outperform 등급과 마이크론 목표주가 90달러를 유지했습니다.

시티. 좋은 마이크론 실적을 발표했지만 가이던스는 혼재되어 있다고 평가

씨티는 마이크론이 좋은 분기 실적을 발표했지만 매출이 증가하고 있지만 회사가 일시적인 마진 역풍에 직면하고 있기 때문에 혼합된 가이던스를 제공했다고 말했습니다.

이 회사는 일시적인 매출총이익률 역풍을 감안하여 추정치를 낮추었지만 “결국 사라질 것”이라고 말합니다.

더 중요한 것은 DRAM 상승세가 시작되어 컨센서스 추정치를 상향 조정할 것이라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Citi는 마이크론 목표주가 85달러와 함께 마이크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재차 부여했습니다.

JPMorgan, 마이크론 목표주가 75달러에서 80달러로 상향

  • 더 나은 수요 추세,
  • DRAM 및 NAND 가격 개선,
  • 고객 초과 재고 감소를 반영
  • 데이터센터 부문도 8월 분기가 바닥이라고 보고 있으며 11월에는 개선될 것으로 예상
  • PC와 스마트폰의 과잉 재고 수준이 정상화되었다고 지적

JPMorgan 애널리스트 Harlan Sur는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75달러에서 80달러로 올렸고, 마이크론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더 나은 수요 추세, DRAM 및 NAND 가격 개선, 고객 초과 재고 감소를 반영하여 더 나은 8월 분기 실적을 보고하고 더 나은 11월 분기 수익 전망을 제공했다고 평가했습니다.

마이크론은 시장에서 가장 취약한 부문인 데이터센터 부문에서도 8월 분기가 바닥이라고 보고 있으며 11월에는 개선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PC와 스마트폰의 과잉 재고 수준이 정상화되었다고 지적합니다.

JP모건은 가격 하락 시 마이크론 주식을 매집하려 합니다.(JPMorgan would be accumulating the stock on pullbacks.)

9/27, 에버코어 ISI,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80달러에서 90달러로 상향 조정

  • 오는 2025년 수요 증가로 메모리 시장 규모가 기록적으로 커질 것으로 전망
  • 마이크론이 이 메모리 성수기에 시장점유율을 회복하고
    비용절감을 통해서 주당순이익(EPS)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

에버코어 ISI 애널리스트 Matthew Prisco는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80달러에서 9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로 투자의견 ‘Out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다가오는 마이크론 실적 보고를 앞두고 투자자들에게 2025년에 기록적인 메모리 시장규모를 기록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는 “우리가 전적으로 동의하는 견해”라고 말합니다.

“전례 없는 경기 침체와 메모리 사용률 감소”를 겪은 후, 에버코어는 마이크론이 잃어버린 시장 점유율을 회복하는 동시에 더욱 의미 있는 비용 절감을 재개함에 따라 강력한 EPS 재가속화를 이룰 수 있는 위치에 있다고 믿고 있다고 애널리스트는 덧붙였습니다.

9/26, 모건스탠리, 마이크론 목표주가 46달러에서 58.50달러로 상향 조정과 투자의견 비중축소 유지

  • 적극적인 감산정책으로 메모리 가격 개선
  • 여전히 시장은 구조적으로 공급 과잉 상태로 남아 있다
  • 마이크론 시총은 이미 최대 현금할인을 받고 있다고 주장

모건스탠리 애널리스트 조셉 무어는 마이크론에 대한 목표주가를 46달러에서 58.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론 투자의견 비중 축소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낮은 가동률로 인해 가격이 개선되었으며 회사는 “잘 실행되고있다”고 말하면서 가격 개선을 반영하기 위해 추정치를 높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회사는 시장이 “구조적으로 공급 과잉”상태로 남아 있다고 보고 “주식이 혼잡하다”고 주장하며 시가 총액 800억 달러가 “이미 최대 현금 흐름을 할인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9/22, 미즈호,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72달러에서 82달러로 인상

  • 재고가 연말까지 감소할 것
  • 반면 디램과 랜드 가격은 개선되기 시작할 것
  • 2024년 HBM3e 램프 및 AI 수요 증가로 마이크론 채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

미즈호 애널리스트 비제이 라케시는 다음 주 4분기 실적을 앞두고 마이크론의 목표 주가를 72달러에서 82달러로 인상하고, 마이크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회사의 8월과 11월 분기에 재고가 연말까지 감소하는 반면 DRAM-NAND 메모리 가격이 개선되기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마이크론은 2024년에 강력한 HBM3e 램프와 함께 AI 수요 증가로 인한 점유율 상승으로 채택이 가속화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9/22, 시티, 인텔은 2024년 컨센서스 추정치에 하방 표시

Citi는 어제 혁신 행사에서 인텔 (INTC)이 제조 로드맵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반복했지만, CFO가 총 마진 확대가 “완만 할 것”이라고 말하면서 회사는 2024년 매출총익 및 수익 추정치에 하방이있을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인텔은 파운드리 노력에 대해서도 언급했으며, Citi는 엔비디아(NVDA)가 선결제 고객이라고 믿습니다.

그러나 파운드리 사업에서 큰 수익을 기대하지 않으며 주주들의 이익을 위해 인텔이 파운드리 사업에서 철수해야 한다고 계속 믿고 있습니다.

인텔 목표주가 34달러와 인텔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반복합니다.

9/20, 골드만삭스,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80달러에서 85달러로 상향 조정

골드만삭스는 9월 27일로 예정된 마이크론의 회계연도 4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80달러에서 8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뒤늦게”너무 공격적이었던 FY24 매출 및 수익 추정치를 줄이면서, 특히 DRAM에서 개선 된 가시성을 반영하기 위해 목표 배수를 한 차례 올렸습니다.

골드만삭스는 수요 추세 개선과 공급 조절의 조합이 가격 상승과 수익 개선을 이끌 것이며, 이는 “향후 몇 분기 동안 지속적인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9/18, 도이치뱅크, 마이크론 투자의견 ‘보유’에서 ‘매수’로 상향 조정

  • 인공지능 서버 수요 급증은
    • HBM 밀 DDR5 성자을 촉진해
    • 디램 가격이 예상보다 한분기 먼저 개선되기 시작했다고 평가
  • 공급망 점검 결과 반도체 가격 인상이 지속 가능하다고 판단, 향후 2분기 동안 가속화 될 것으로 전망

도이치뱅크 애널리스트 시드니 호는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65달러에서 85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최근 인공 지능 서버에 대한 수요 강세로 인해 DRAM 가격이 예상보다 최소 한 분기 앞서 개선되기 시작하여 HBM 및 DDR5의 성장을 촉진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최근 공급망에 대한 점검 결과 가격 인상이 지속 가능하며 제한된 공급 증가를 감안할 때 향후 2 분기 동안 가속화 될 것이라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그 결과, 도이치는 마이크론의 회계연도 1분기 매출과 수익이 현재 월가 추정치를 상회할 것으로 예상하며, 향후 몇 분기 동안 추가적인 개선을 시사하는 논평을 내놓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또한 2023년과 2024년의 나머지 기간에 대한 월가 추정치가 “실적 이후 의미 있는 상승세를 보일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씨티, 마이크론 투자의견 매수 등급 재확인

마이크론은 컨퍼런스에서

  • 디랜 가격이 바닥을 치면서 기대 부합하는 추세를 보인다고 평가
  • 2023년 하반기 디램 가격이 계속 강세를 보인것으로 전망

마이크론 테크놀로지는 어제 컨퍼런스에서 자사의 비즈니스가 DRAM 가격이 바닥을 치면서 기대에 부합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회사는 2023 년 하반기에 DRAM 가격이 계속 강화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씨티 애널리스트 크리스토퍼 데넬리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했다.

이 회사는 이것이 예상과 일치한다고 말합니다.

올해부터 DRAM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며 목표주가 75달러와 함께 마이크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다시 한 번 제시했습니다.

9/15,바클레이즈,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75달러에서 80달러로 상향 조정

바클레이즈 애널리스트 톰 오말리는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75달러에서 8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론 투자의견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비트 성장과 가격 환경의 강세로 인해 2023년과 2024년 예상치를 상향 조정했습니다.

마이크론은 중국의 금지 조치에도 불구하고 매출 회복이 구체화되기 시작했다고 말합니다.

9/1, 씨티, 컨퍼런스 발언 후 마이크론 투자의견 매수 등급 재확인

마이크론 테크놀로지는 어제 컨퍼런스에서 반도체 각겨이 바닥을 쳣으며, 하반기에 반등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씨티 애널리스트 크리스토퍼 데넬리 애널리스트가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주장한 내용입니다.

  • 마이크론 비즈니스가 DRAM 가격이 바닥을 치면서 예상에 부합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 2023년 하반기에도 DRAM 가격이 강세를 보일 것으로 계속 기대하고 있다

이 분석가는 올해부터 DRAM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며 마이크론 목표주가 75달러와 마이크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재차 부여했습니다.

9/1, 인텔 CEO, 이전 가이드의 중간 지점을 상회하는 분기 실적 발표

인텔 CEO 팻 겔싱어는 도이치뱅크 기술 컨퍼런스에서 현 시점 인텔 실적 가이던스 중간 지점을 상회하고 있다고 밝히며 3분 전망을 밝게 본다고 지적했습니다.

그가 3분기를 긍정적으로 보는 것은 AI 붐으로 긍정적인 동력이 일고 있다는 점에 근거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인텔 CEO 팻 겔싱어 발언 내용입니다.

“현 시점에서 우리는 3분기 가이드의 중간 지점을 상회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3분기가 진행됨에 따라 우리는 3분기에 대해 좋은 느낌을 받고 있습니다.”

“AI는 모든 것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AI를 긍정적인 동력으로 보고 있습니다. 도이치뱅크 기술 컨퍼런스에서 발언한 내용입니다.

8/31, 마이크론 CFO, 비즈니스가 ‘기대에 부합하는 추세’라고 언급

마이크론 CFO 마크 머피는 도이치뱅크 기술 컨퍼런스에서 연설하면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따라서 비즈니스는 6월의 실적 발표와 최근 컨퍼런스에서 공유한 기대치에 부합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산업 비트 출하량은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공급 대응도 광범위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업계 비트 출하량과 저희 비트 출하량 모두 비트 바닥을 지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번 분기에는 기록적인 비트 출하량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격 측면에서는 변곡점에 와 있습니다. 지금쯤 가격이 바닥을 찍을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25년에는 업계에서 기록적인 총매출액(TAM)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수익성 또한 정상화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다른 품목과 관련해서는 7월 26일에 HBM 2세대 제품의 샘플링을 시작했습니다. 이 제품을 HBM3E라고도 부를 수 있습니다. 이후 경쟁업체의 발표에 따르면 마이크론은 사양 면에서 앞서가는 제품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8월 7일에는 데이터 센터를 지원하는 메모리 확장 모듈 제품도 발표했는데, 이 제품은 사용자와 CXL 표준을 모두 지원합니다. 그리고 가장 최근에는 칩을 완성하고 아이다호 팹과 뉴욕의 메가 팹에 대한 허가를 신청했습니다.”

6/30, 2분기 마이크론 실적을 읽는 월가의 시선, 반도체 바닥을 통과 중이나 중국 제재는 회복 스토리를 지연시킬 것

분기(회계년도 3분기) 마이크론 실적 발표 후 이를 해석하는 월가 IB들의 보고서를 살펴보았습니다. 어제 마이크론 실적 분석에서 적은 것처럼 마이크론 반도체 바닥을 통과중이라는 의견이 많으면서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는 IB 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중국 제재는 마이크론 회복 스토리를 지연시킨다는 지적도 만만치 않습니다.

레이몬드 제임스, 1~2분기내에 가격 안정화 전망에 마이크론 목표주가 70달러에서 76달러로 상향 조정

  • 중국의 마이크론 제품 구매 제재는 몇분기 더 악영향을 미칠 것
  • 이번 번기 실적은 예상보다 나앗지만 다음분기 실적 가이던스는 예상보다 나빴음
  • 마이크론은 향후 1~2분기안에 가격이 안정화 될 것으로 예상

레이몬드 제임스 분석가 스리니 파주리는 마이크론 목표 주가를 70달러에서 76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론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달성’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중국 관련 역풍(중국은 보안 이유로 마이크로 제품 사용 중지 명령)이 단기 마이크론 전망에 영향을 미치고 향후 몇 분기 동안 지속될 수 있기 때문에 이번 회계년도 3분기 마이크론 실적이 약간 나아졌지만 4분기 전망은 레이몬드 제임스 예측 모델보다 약간 낮았다고 분석가는 말합니다.

이 회사는 3분기 마이크론 매출 성장이 어려움을 겪었으며 향후 1 ~ 2 분기 내에 가격이 안정화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TD Cowen, 마이크론 목표 주가를 70달러에서 78달러로 상향 조정

  • 마이크론 매출 및 주당 순이익은 바닥을 통과했다고 진단
    • 2024년 2분기부터 점진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전망
    • 이는 마이크론 투자 심리에 긍정적으로 평가
  • 마이크론 매출, 마진, 순이익, 재고 수준은 향후 2분기에 걸처 완만하게 개선된 후 24년 2분기부터 뚜렸한 회복세를 보일 것

TD Cowen 분석가 크리시 산카르는 마이크론 목표 주가를 70달러에서 78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론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상회(Out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매출과 주당 순이익이 주기적 저점을 통과했으며 24년 2 분기부터 점진적으로 개선 될 것이기 때문에 마이크론 실적은 투자 심리에 긍정적이라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마이크론 매출, 마진 및 재고 수준이 향후 2 분기에 걸쳐 완만하게 개선 된 후 24년 2분기부터 더 뚜렷한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BofA,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68달러에서 76달러로 상향 조정

  • 마이크론은 반도체 사이클 저점을 통과 중
  • 데이터센터 재고를 제외한 모든 재고는 정상화되었다
  • 중국 제제로 인한 수요 감소를 극복할 때까지, 24년 하반기 또는 25년 하반기까지 단기 수익성 압박을 받을 것

BofA는 마이크론 목표 주가를 68달러에서 76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론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회계 연도 3 분기 및 4 분기 가이던스는 모두 에상치에 부합했습니다.

마이크론은 반도체 사이클 저점을 지나고 있으며 데이터 센터를 제외한 고객 재고는 이제 대부분 정상화되었으며 내년 초까지 연장 될 수 있다고 분석가는 말합니다.

그러나 마이크론이 중국 제한으로 인한 수요 감소를 재분배 할 수있을 때까지, 아마도 24 회계 연도 하반기 또는 25 회계 연도 하반기까지 활용률 저하 비용이 지속되어 마진과 단기 수익성을 압박 할 것이라고 회사는 덧붙였습니다.

시티, 마이크론은 임박한 회복 조짐을 보인다고 주장

  • 반도체 회복이 가까워지고 있다고 평가
    • 고객들이 전략적 디램 구매를 시작
    • PC 및 핸드셋 시장 재곡가 정상에 가까워지고 있다

씨티는 마이크론 실적은 “혼합 된 결과”를보고했다고 평가하며, 상각으로 인해 실적 가이던스는 월가 컨센서스 아래로 안내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주요 고객이 전략적 DRAM 구매를 시작하고 PC 및 핸드셋 시장의 재고가 정상에 가까워지면서 회복이 임박했다는 징후를보고 있다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메모리 사이클의 최악의 상황은 “우리 뒤에 있고 회복이 가시화되고 있다”고 계속 믿고 있습니다.

마이크론에 대한 매수 등급과 75달러의 목표 주가를 다시 한번 제시합니다.

KeyBanc, 마이크론 목표 주가를 70달러에서 80달러로 상향 조정

KeyBanc은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 70에서 $ 80로 올렸고 마이크론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마이크론이 견고한 실적을 발표했으며 다음 분기 실적 가이던스도 대체로 일치했다고 언급했습니다.

최종 수요 약세와 재고 과잉에 더해 Micron은 NAND / DRAM의 웨이퍼 시작을 30 %로 더 억제 할 계획입니다.

그러나 PC/스마트폰의 고객 재고가 정상화되고, 데이터 센터는 올해 말까지는 정상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등 가격 안정화 및 회복 조짐에 “고무적”이라고 키뱅크는 평가했습니다.

마이크론의 회복 스토리가 중국 때문에 복잡해졌다고 도이치뱅크는 말합니다.

도이치뱅크 분석가 시드니 호는 3분기 실적 발표 후 마이크론 테크놀로지에 대해 투자의견 ‘보유’와 목표주가 65달러를 유지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재고 개선에도 불구하고 가격과 중국 금지 조치는 “여전히 도전 과제”라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경영진은 최근 중국의 제한 조치로 인한 영향이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지만, 2024 회계연도 상반기에는 그 영향이 더 커질 가능성이 높다고 회사는 말합니다.

중국이 마이크론의 회복 스토리를 복잡하게 만들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바클레이즈,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70달러에서 75달러로 상향 조정

바클레이즈 분석가 톰 오말리는 마이크론 목표 주가를 70달러에서 7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회계연도 3분기 실적 발표 이후에도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펀더멘털의 첫 번째 긍정적 인 변곡점”을보고 있지만 중국 사이버 공간 관리국의 금지로 인해 Micron의 회계 연도 상반기가 “바닥을 따라 반등”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상황은 유동적 인 것처럼 보이며 가격이 평평하거나 약간 더 나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상반기에 더 높이 굴절하기보다는 바닥을 따라 반등하고 있다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미즈호, ‘우려했던 것보다 나은’ 마이크론 2분기 실적 발표

미즈호 애널리스트 비제이 라케시는 실적 발표 후 마이크론 투자의견 매수 등급과 목표주가 72달러를 유지했습니다.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총 마진이 컨센서스를 앞지르고 추가 재고 상각이 없는 분기는 “우려했던 것보다 낫다”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2월 분기가 “잠재적으로 마진/데이터 센터 저점”이 될 것으로 보고 마이크론에 대해 “도전적이지만 개선되고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파이퍼 샌들러, 마이크론 투자의견을 비중 축소에서 중립으로 업그레이드

파이퍼 샌들러는 어젯밤 결과에 따라 마이크론 투자의견을 비중 축소에서 중립으로 업그레이드하고 목표 주가를 45달러에서 70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이 업그레이드는 주로 2023년 하반기에 잠재적인 물량 및 가격 개선과 함께 최종 시장 재고 조건 개선에 기반을두고 있다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마이크론도 실적 발표에서 비슷한 분위기를 언급하며 수익 저점이 지났고 PC와 스마트폰의 재고가 정상에 가깝다고 강조했습니다.

주가가 이미 바닥을 쳤다고 생각합니다.

6/28, 마이크론 실적 발표를 앞둔 월가의 시선, 실적과 전망은 기대 이하일 것이나 마이크론 주가는 반도체 사이클에 연동될 것

오늘 6월 28일 현지시간으로 마이크로 5월 분기 실적이 발표됩니다. 반도체 사이클에 망ㅎ는 반도체주 및 만도체 장비주들의 주가가 연동되어 있기에 마이크론 실적은 하나의 중요한 시금석으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마이크론 실적 발료를 앞두고 월가 IB들은 다소 부정적인 전망, 실덕과 가이던스 모두 기대치에 미치지 못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Citi. 마이크론 실적 발표은 ‘추악한 분기’를 예상하고 마이크론 실적 가이던스는하향니다.것으로 예상

  • 마이크론 실적은 월가 예상치 이하로 발표 예상,
    다음분기 마이크론 실적 가이던스도 월가 예상치에 미지지 못할 것으로 예상
  • 그럼에도 마이크론 주가는 반도체 사이클에 주도되고 잇다고 평가
  • 2023년 하반기에 디램 사업 회복을 예상

씨티는 오는 6월 28일 발표되는 회계년도 3분기 마이크론 실적 발표를 앞두고 마이크론 목표주가 75달러와 마이크로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DRAM 시장 약세와 중국 금지 조치를 감안할 때 회사가 3분기 컨센서스 추정치를 놓치고 4 분기 가이던스를 컨센서스를 밑돌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러나 씨티는 여전히 마이크론의 펀더멘털이 DRAM 사이클에 의해 주도되고 있으며 중국 금지 조치와 관계없이 공급 부족으로 인해 2023 년 하반기에 DRAM 회복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스티펠, 마이크론 목표 주가를 55달러에서 65달러로 상향 조정

  • 마이크론 실적은 혼돈된 실적을 보일 것 (매출은 기대에 부합하고 주당순이익은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등)
  • 마이크론 실적 가이던스는 예상치 하단으로 전망치가 낮아질 것으로 예상
  • 하지만 매출총이익률은 개선될 것으로 전망

Stifel 애널리스트 Brian Chin은 6월 28일 회계연도 3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마이크론의 목표 주가를 55달러에서 6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주식에 대해 ‘보유’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예상에 비해 혼합 된 분기를 예상하고 수익 예측을 가이던스 범위의 하단으로 조정했으며 최근 부과 된 중국 제한을 고려한 후 8월 말 분기 전망도 낮췄습니다.

그러나 총 마진은 개선될 것으로 보이며, 중국 추정치 재설정을 넘어 매출 성장과 궁극적으로 수익성 개선으로 가는 길은 “비록 예상했던 것보다 더 장기적인 경로이기는 하지만”이라고 애널리스트는 프리뷰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에버코어 ISI, 마이크론 목표 주가 75달러에서 80달러로 상향 조정

Evercore ISI의 애널리스트 C.J. Muse는 마이크론 목표 주가를 75달러에서 8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론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상회(Out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5월 분기 실적이 가이던스 중간 지점을 약간 밑돌고 8월 분기에 대한 실적 가이던스는 다운될 것이라는 기대치를 반영하여 Micron 모델을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계속해서 마이크론 주가는 상승 여력이 있다고 믿고 있으며 최근 상승주기 동안 Micron이 예상 대체 가치 이상으로 거래되었다는 점에 주목할 것이라고 분석가는 수익 미리보기 메모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Wedbush, 마이크론 목표 주가를 65달러에서 80달러로 상향 조정

  • 마이크론 실적은 월가 예상치에 부합할 것으로 예상
  • 마이크론 실적 가이던스는 중구 등을 고려시 월가 예상치에 미티지 못할 것으로 예상

Wedbush 애널리스트 Matt Bryson은 마이크로 분기 실적 발를 앞두고 Micron의 목표 주가를 65달러에서 8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로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상회(Out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Micron이 보수적 인 가이던스를 제공하고 비용에 지속적으로 집중하는 경향이 당초 예상보다 더 공격적인 가격 환경을 상쇄 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3 분기 수치가 예상과 비교적 일치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하지만 4분기를 전망하면서 Wedbush는 중국에서의 매출 손실, 2분기 초의 보다 공격적인 메모리 가격 책정에 따른 영향, 마이크론의 보수적인 가이던스 경향 등을 고려할 때 가이던스가 컨센서스에 미치지 못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참고

삼성전자와 TSMC의 초미세 파운드리 기술 경쟁 개요와 전망

인텔과 결별한 애플 M1칩 적용 맥북이 소비자를 흔들 세가지 요소

[트렌드 차트] 분기별 글로벌 파운드리 점유율 추이

2021년 2분기 실적 관련

2분기 마이크론 실적, 매출 37% 및 순이익 171% 증가와 더불어 강한 메모리 수요 예측

2021년 1분기 실적 관련

반도체 수요 증가로 호실적의 1분기 마이크론 실적 및 향후 마이크론 전망

게이밍과 암호화폐 덕분 급증한 1분기 엔비디아 실적과 긍정적인 엔비디아 전망

반도체 호황에도 매출 감소와 이익 급감한 1분기 인텔 실적, 턴어라운드 가능할까?

사용자 증가 둔화에도 폭발적인 이익 증가, 1분기 줌 실적 및 향후 줌 전망

1분기 램리서치 실적, 반도체 투자 증가로 역대 최대 실적

매출 증가? 문제는 사용자 둔화야, 실망스런 트위터 실적과 향후 트위터 주가 전망

1분기 페이팔 실적 발표에서 읽는 페이팔 암호화폐 비전과 페이팔 비전

2020년 4분기 실적 관련

시장 기대를 넘은 4분기 인텔 실적과 여전히 불안정한 향후 인텔 전망

최고 이익율과 점유율을 갱신한 4분기 TSMC 실적 및 향후 TSMC 전망

긍정적인 4분기 마이크론 실적과 밝은 반도체 전망 그리고 마이크론 주가

2020년 3분기 실적 관련

반도체 거인의 몰락이 시작될까? 3분기 인텔 실적과 향후 인텔 전망

깜짝 실적과 어두운 전망의 3분기 마이크론 실적 및 향후 마이크론 전망 분석

게임과 데이타센터 매출 덕분 57% 성장, 3분기 엔비디아 매출 및 향후 엔비디아 전망

견조한 3분기 TSMC 실적과 더 강력한 4분기 TSMC 전망

희망과 우려가 교차한 3분기 에이디테크놀로지 실적과 향후 에이디테크놀로지 전망

매출 131%과 손익 605% 증가, 3분기 인텍플러스 실적 및 향후 인텍플러스 전망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