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달랏 여행, 달마대사의 인연이 깃든 달랏 죽림사 방문기

Updated on 2023-06-29 by

이번 베트남 달랏 여행 시 달랏에서 가장 큰 사원인 달랏 죽림사에 들렀는데. 그 방문 감상을 간단히 정리해 봅니다.

죽림사 창건 유래

이 죽림사는 달마대사의 제자가 베트남을 방문했다가 이곳 달랏에서 호수와 산이 있는 전형적인 배산임수 지형이라 명당자리라고 여겨 절을 세워라 해서 세워진 절이라고 합니다.

이 설명을 듣다보니 당시 중국이 베트남을 지배하고 있던 시절이라서인지 아니면 달마대사의 위먀ㅕㅇ이 그만큼 높아서인지니는 모르지만 달마대사 제자라는 분의 거들먹거리는 그 무엇인가를 느끼면 제3자인 저도 막연히 기분이 나빠졌습니다.

절을 세우고 싶으면 같이 노동해서 절은 세우면되지 어이 여기 절을 세워!!라는 명령투가 생각나서..

죽림사의 의미

죽림사 의미는 대나무가 울창한 숲이라는 의미가 아닌 대나무처럼 올곧게 수도한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그러면 이 절에는 대나무가 없냐하면 그렇지는 않고 오른쪽 경계 울타리를 죽림으로 만들어 놓았습니다. 나름 운치는 있더군요.

투엔램호수

위 죽림사 창건 이야기에서 소개했듯이 ㅇ이 죽림사 아래에는 투엔램호수가 있습니다. 죽림사 방문 시 이 호수가에 가보고 싶어 길을 찾다고 너효.짧은 체류 시간대뭄에 포기했습니다.

아무튼 이 죽림사 아래에 있는 투엔램호수에는 관광보트도 운영할 정도로 그 규모가 크다고 합니다.

꽂과 분재가 눈요기거리가 다양하다

이 죽림사는 계절별로 다양한 꽃과 기묘한 분재들로 유명합니다.

베트남은 예상외로 분재 기술이 발전했다고 효. 이 죽림사에도 다양한 그리고 무수히 많은 분재들이 전ㄱ시되어 있어 이를 감상할 수 있엇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죽림사의 분재들은 그리 눈에 띄일정도로 아름답지는 않았고 독특하지도 않았습니다.. 너무 더워서 그냥 빨리 지나티고 말앗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베트남에서 가장 기도 효험이 좋다는 절

가이드의 이야기로는 이 죽림사는 베트남 절 중에서 가장 기도 효험이 좋다는 평가르 듣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절 본당에는 기도하는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엇고 건물 입구마다 절하며 기도하는 베트남 사람들을 볼 수 잇었습니다.

가이드는 기도 효험이 잇다고 설명하면서고 복권 당첨과 같은 기도은 안들어준다고 못을 박기는 햇는데, 주식관련 기도는 들어줄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베트남 여행전에 매수해 놓은 기술주 라온텍이 상한가 한번 쳐다라고 기원해 보았습니다.

그 결과는 주가 추이를 보면 알듯이 상한가와ㅜ 같은 폭발적인 상승은 없었지만 3거래일중 2일은 3~5% 상승하고 하루는 4% 하락하면서 그리 나쁘지는 않았습니다.

결과적으로 매수 당시보다 상승했기 때문에 긍정적으로생각하기로….
..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