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가의 인텔 투자의견과 인텔 주가 전망(4/18 업뎃)

Updated on 2024-04-18 by

그동안 분기별 인텔 실적과 월가 증권사들의 인텔 주가 전망을 을 분석했지만, 당기 분석 뿐만이 아니라 이전 분기 분석도 같은 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면 좀더 효율적이라는 지적에 따라 , 이 페이지에서는 분기별 인텔 실적, 인텔 전망 그리고 월가 증권사들의 인텔 주식 추천지수를 비롯한 인텔 주가 목표 등을 같이 정리, 업데이트 하고자 합니다.

기본적으로 분기별 인텔 실적은 별도 포스팅하기로 하고 여기서는 그 분석 내용 중 핵심 내용 중심으로 분기마다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인텔 주가와 관련된 평가 등을 수시로 업데이트 하고자 합니다.

Table of contents 목차 보이기

월가의 인텔 주식 추천지수 및 인텔 목표 주가

여기서는 월가 증권사들이 제시하는 인텔 주식 추천지수 및 인텔 주가 목표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죠.

한국과 마찬가지로 미국 주식에 대한 증권사 리포트들은 끊임없이 나오는데 이를 정리해주는 사이트 데이타를 기반으로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하여 합니다.

인텔 주가 추이

먼저 인텔 주가가 어떻게 움직여 왔는지 간단히 살펴보기 위해 인텔 주가 추이 그래프를 살펴보죠.

아래 그래프는 IE와 같은 레거시 브라우저에서는 제대로 보이지 않으니, 크롬과 같은 모던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아직 한국에서는 iE 브라우저 사용자가 어느 정도 되지만 해외에서는 거의 사라진 브라우저로 대부분 업체에서 지원을 중단하고 있습니다.

월가 증권사들의 인텔 투자의견 및 인텔 목표주가

월가 투자은행들의 인텔 주식에 대한 투자의견을 비롯한 인텔 목표주가등을 업데이트해 간략히 살펴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월가 투자은행들의 목표 주가 추이가 어떻게 흘러왔는지를 살펴보기 위해 시계열로 인텔 목표 주가 추이를 차트로 표현해 보았습니다. 목표 주가를 제시한 투자 은행은 이 차트에서는 확인 할 수 없고 아래 투자은행들의 구체적인 목표 주가 테이블을 참고해 주세요.

월가 투자은행들의 인텔 투자 의견 및 인텔 목표 주가

월가 투자은행(IB)들이 지금까지 제시한 인텔 투자의견 및 인텔 목표 주가 제시 이력을 간단히 테이블로 정리해 보았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인텔 주가와 경쟁사 주가 비교 및 주요 지표 비교

인텔 주가를 경쟁사들과 비교해보기 위해서 산업 내 경쟁사들의 주가 및 주요 지표들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이 비교 테이블은 IE와 같은 레거시 브라우저에서는 제대로 보이지 않으니, 크롬과 같은 모던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아직 한국에서는 iE 브라우저 사용자가 어느 정도 되지만 해외에서는 거의 사라진 브라우저로 대부분 업체에서 지원을 중단하고 있습니다.

4/18, Susquehanna, 인텔 목표주가 42달러에서 40달러로 하향 조정

Susquehanna 애널리스트 크리스토퍼 롤랜드는 인텔 목표주가를 42달러에서 40달러로 낮추고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강력한 PC 점검이 Meteor Lake의 볼륨 증가와 서버 고르지 못함으로 인해 상쇄됨에 따라 인라인 지침이 약간 약해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4/13, Cleveland Research, 인텔, PC와 서버에서 점유율을 잃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Cleveland Research는 인텔에 대한 1분기 및 2분기 추정치가 PC와 서버의 최종 수요 약세와 두 시장 모두에서 점유율 하락으로 인해 컨센서스를 밑도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인텔은 2025년 중반까지 CPU/완제품 PC 재고 증가로 인한 위험도 일부 존재한다고 덧붙였습니다.

WSJ, 중국, 통신업체에 2027년까지 외국산 칩 퇴출 지시

올해 초 중국 당국은 중국 최대 통신업체에 네트워크의 핵심인 외국산 프로세서를 2027년까지 단계적으로 퇴출하도록 지시했으며, 이는 인텔(INTC)과 AMD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월스트리트 저널의 리자 린이 이 문제에 정통한 사람들을 인용하여 보도했습니다.

이 두 칩 제조업체는 최근 몇 년간 중국과 전 세계 네트워크 장비에 사용되는 핵심 프로세서의 대부분을 공급해 왔습니다.

BofA, 인텔 목표주가 50달러에서 44달러로 하향 조정

BofA 애널리스트 비벡 아리아는 인텔 목표주가를 50달러에서 44달러로 낮추고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인텔 파운드리가 여전히 내부 설계 팀에 전적으로 의존하고 있으며, 따라서 각 부품의 개별 합이 아닌 전체 IDM 비즈니스에 대한 통합 가치 평가 방법론으로 전환한다고보고있는이 회사는 인텔의 재 세분화 이후 이러한 변화를 목표 가격 인하 이유로 꼽았습니다.

4/4, Roth MKM, 인텔의 새로운 부문보고는 더 많은 파운드리 가시성을 제공

Roth MKM 분석가 Suji Desilva는 인텔이 FY23 파운드리 부문에서 70억 달러의 영업 손실을 공개 한 후 인텔 투자의견 중립 등급과 인텔 목표주가 45달러를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별도의 파운드리 사업 재무 프로필에 대한 완전한 가시성을 제공하는 새로운 세그먼트보고로 투자자를 업데이트했으며, 회사의 제조 사업의 수익성에 대한 명확성이 높아짐에 따라 투자자는 비용 효율성과 서비스 제공 개선에 더 집중하여 점진적인 외부 파운드리 사업을 포착해야한다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에게 말합니다.

시티, 인텔의 파운드리 사업 목표에 대해 ‘의심스럽’다고 평가

씨티는 인텔이 파운드리 사업에 대한 재무 및 마진 목표를 제시한 후 인텔에 대해 중립 등급과 47.50 달러의 목표 주가를 유지했습니다.

인텔 파운드리 매출초이익률은 현재 마이너스이며 경영진은 2027 년까지 손익분기 점을 달성하고 2030년까지 목표를 달성하겠다고 하지만 Citi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의심 스럽다”고 분석가는 말합니다.

인텔 제조 부문은 TSMC와도 잠재적으로 경쟁할 수 있지만, 이는 파운드리 사업이 아닌 마이크로프로세서를 위한 것이라고 회사는 주장합니다. 인텔이 최첨단 파운드리가 될 가능성은 매우 낮다고 계속 믿고 있습니다.

3/25, 중국은 정부 컴퓨터에서 Intel과 AMD 칩 사용 금지 (FT, 3/24)

China blocks use of Intel and AMD chips in government computers

중국 정부 컴퓨터에서 인텔과 AMD 칩 사용 차단

중국이 미국 마이크로프로세서 제조업체인 인텔과 AMD를 정부 컴퓨터에서 단계적으로 배제하는 새로운 지침을 발표

이러한 결정은 중국 정부가 외국 기술을 자국 기술로 대체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이루어짐

중국 정부는 또한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운영체제와 외국산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도 배제할 것을 추구

이 지침은 미국의 국가 안보 문제로 인해 중국 기업에 제재를 가하는 상황과 맞물려 발생

자국 기술 발전을 위한 중국의 전략

중국 정부는 “신촹” 혹은 “IT 응용 혁신”이라 불리는 전략을 통해 군사, 정부, 그리고 국영 산업 분야에서 기술 자급자족을 목표로 함

중국 정부는 이를 위해 국영 기업의 기술 전환을 2027년까지 완료하도록 지시

이에 따라 일부 외국 기술은 허용되지만 대부분의 IT 시스템은 중국산으로 전환될 예정

미국 기업에 미치는 영향

인텔과 AMD와 같은 기업은 중국 시장에서 큰 타격을 입을 것으로 예상

중국은 지난해 인텔 매출의 27%, AMD 매출의 15%를 차지하는 가장 큰 시장이었음

마이크로소프트는 중국에서의 정확한 매출액을 밝히지 않았지만, 브래드 스미스 사장은 중국에서 전체 수익의 약 1.5%를 차지한다고 언급

1/23, 캔터 피츠제럴드, 인텔 투자의견 중립등급으로 커버 시작

캔터 피츠 제럴드는 인텔 투자의견 중립 등급과 인텔 목표주가 50달러로 인텔 (INTC)에 대한 커버리지를 시작했습니다.

투자자들에게 반도체 주식에 대한 비중확대를 권고하는 이 회사는 컨센서스를 하회하는 PC 계절성, 모빌아이(MBLY)의 실적 부진으로 인한 부정적인 영향, IFS 공시에 대한 ‘혼란’을 고려할 때 2024년에 인텔을 잠재적인 상대적 저조 기업으로 보고 있다고 분석가들은 말합니다.

시티, 인텔 목표주가를 34달러에서 47.50달러로 상향 조정

씨티는 CES에 참석한 후 인텔 목표주가를 34달러에서 47.50달러로 상향 조저으 인텔 주식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인텔이 제조 로드맵을 계속 실행하고 있으며 더 중요한 것은 TSMC가 그렇지 않다고 말합니다.

그 결과 인텔은 “우수한 안정성과 주변 장치”를 바탕으로 AMD 및 TSMC와의 격차를 좁히고 시장 점유율을 회복 할 수있는 상당한 기회가 있다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따라서 회사는 주식이 더 높은 배수로 거래되어야한다고 믿습니다.

1/6, 트루이스트, 인텔 목표주가를 38달러에서 47달러로 상향 조정

트루이스트는 반도체 및 AI에 대한 광범위한 연구 노트의 일환으로 인텔 목표주가를 38달러에서 47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인텔 투자의견 보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새로운 2025년 추정치로 밸류에이션 모델을 업데이트하는 동시에 거시/미시 지표, 주기적 패턴, 공개 데이터 포인트, 업계 관계자의 피드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트루이스트는 최종 시장과 제품별로 “극도로 위상을 벗어난 성장”에도 불구하고 산업 전반의 펀더멘털은 “분명히 상승세에 접어들었다”고 지적하며, 2024년에도 반도체/AI 주식이 계속해서 초과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미즈호, 인텔 목표주가를 50달러에서 58달러로 상향 조정

미즈호는 인텔 목표주가를 50달러에서 58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PC, 메모리 및 핸드셋의 재고가 정상화되고 있지만 글로벌 수요 감소와 중국 / 유럽 경기 둔화로 인해 역풍이 지속될 것이라고 말하면서 반도체 및 자동차 기술 전반에 걸쳐 2024 년 전망을 제시했습니다.

2024년에는 메모리 및 웨이퍼 팹 장비가 잘 설치되고 재고 및 공급 조정이 대부분 마무리될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1/5, 타이그리스 파이낸셜, 인텔 목표주가를 46달러에서 66달러로 상향 조정

타이그리스 파이낸셜은 인텔 목표주가를 46달러에서 66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프로세서 개발 및 도입과 IFS의 증가로 인해 매출 및 현금 흐름 성장, 마진 확대 및 상당한 주주 가치 창출이 다시 가속화되고 있다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인텔 주가의 추가 상승 여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번스타인, 인텔 목표주가를 36달러에서 42달러로 상향 조정

번스타인은 인텔 목표주가를 36달러에서 42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인텔 투자의견 시장수익률(Market 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반도체 및 반도체 장비 분야의 2024년이 “흥미로울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대부분의 기업에 대한 컨센서스 추정치가 더 높은 수익을 반영하고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실질적으로 더 높은 수익을 반영하는 등 성장으로의 복귀를 반영 할 것으로 보인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그러나 주식 자체는 이미 이를 예상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번스타인은 주장합니다.

12/21, 노스랜드, 인텔 목표주가를 56달러에서 68달러로 상향 조정

노스랜드는 인텔 목표주가를 56달러에서 68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인텔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달성’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인텔이 저평가되어 있다고 믿고 있으며, 성장하지는 않더라도 CY25에 프로세스 기술 리더십을 되찾고 PC 및 서버 시장 점유율을 안정화 할 것이라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인텔이 궁극적으로 5개 회사로 분할되어 주주 가치를 실현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12/16, BofA, 인텔 투자의견을 중립으로 업그레이드

BofA는 인텔 목표주가를 $32에서 $50로 상향 조정하고, 인텔 투자의견을 Underperform에서 Neutral으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SOX에서 연간 60%의 실행 후 일부 부문 내 순환을 예상하는이 회사는 또한 생성 AI, 칩 복잡성, 자동차 콘텐츠, 팹 리쇼어링 및 CHIPS 법 혜택에서 지속적인 세속적 성장 순풍을 예상합니다.

BofA는 반도체 산업 추정치를 상향 조정하면서 클라우드, 자동차, 복잡성의 ‘주제별 3C’에 대해서는 “선택적으로 긍정적”인 입장을 유지했지만 스마트폰, 통신사, 엔터프라이즈에 대해서는 “미온적”인 입장을 유지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로스 MKM, 인텔 목표주가를 35달러에서 45달러로 상향 조정

로스 MKM 애널리스트 수지 데실바는 인텔 목표주가를 35달러에서 4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인텔이 클라이언트, 엣지, 클라우드 전반의 AI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모든 범위의 AI 지원 프로세서 제품을 공개했다고 언급했습니다.

또한 인텔의 최신 제품은 인텔의 회복세에 있는 제조 노드 증가와 핵심 프로세서, GPU, AI 가속기 기술을 활용한다고 덧붙였습니다.

12/5, WSJ, 인텔, 2024년 치열한 시장 점유율 경쟁에 직면할 것

더 많은 컴퓨터에 다양한 제조업체의 프로세서가 탑재되기 시작하면서 인텔은 2024년 이후 치열한 시장 점유율 경쟁에 직면할 것이라고 월스트리트저널의 크리스토퍼 밈스가 보도했습니다.

이러한 제조업체에는 Qualcomm을 비롯하여 Nvidia, AMD, MediaTek 등이 있습니다.

ARM이 모바일 프로세서를 개발한 이후, 이 디자인은 점점 더 힘을 얻고 있습니다.

구글, 퀄컴, 아마존, 애플등은 ARM의 청사진을 사용하여 다양한 디바이스를 구동하는 칩을 맞춤 설계할 수 있지만 인텔은 2011년에야 이 사업에 뛰어들어 너무 늦게 뛰어들었습니다.

이제 Mac과 크롬북이 인텔 시장 점유율을 더 많이 차지하고 Windows 기반 장치에 인텔이 아닌 프로세서가 점점 더 많이 포함되기 시작하면서 인텔에 대한 위협은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11/16, 미즈호, 인텔의 ‘중요한’ 신제품 출시로 투자의견을 ‘매수’로 업그레이드

미즈호 애널리스트 비제이 라케시는 인텔 목표 주가를 37달러에서 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매수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인텔이 향후 6개월 내에 ‘중요한’ 신제품 서버 제품 출시와 파운드리 고객 발표를 준비하고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이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동종 업체 및 과거 출시에 비해 더 나은 2024년 컴퓨팅 및 데이터 센터 제품 로드맵을 보유하고 있으며 내년에 PC 및 데이터 센터 산업 업 사이클에 직면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또한 이 회사는 Altera FPGA 분사로 인해 주당 17달러의 가치가 추가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이 주식이 AMD(AMD)와 엔비디아(NVDA)에 비해 할인된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고 지적합니다.

10/30, 3분기 인텔 실적을 읽는 월가의 시선,

, 모건 스탠리, 인텔 목표주가를 35달러에서 39달러로 인상

모건 스탠리는 인텔 목표주가를 35달러에서 39달러로 인상하고, 인텔 투자의견 동일 비중 등급을 유지합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3분기의 상승세와 4분기 가이던스 모두에서 “좋은 분기”였지만 이는 “대부분 PC에 관한 것”이라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그러나 “데이터 센터 부진”은 3분기까지 지속되어 회사의 하반기 추정치가 “기본적으로 변경되지 않았다”고 애널리스트는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인텔 주식이 “단기적으로 작동”한다고 보지만 인텔의 경우 “초점은 숫자가 아니라 로드맵”이라고 덧붙입니다.

번스타인, 인텔 목표주가를 34달러에서 36달러로 인상

번스타인은 인텔 목표주가를 34달러에서 36달러로 인상하고, 인텔 투자의견 시장 성과 등급을 유지합니다.

이 회사는 인텔 3분기 실적이 “상당히 강하다”고 말했으며, 최근 인텔의 긍정적인 사전 발표를 상회했다고 평가합니다.

인텔 주가 상승 여력은 거의 전적으로 클라이언트 그룹에서 비롯된 것이지만 DCAI는 기대치를 놓쳤고 지속적인 수요 약세로 인해 분기 수익성이 최소로 돌아 왔다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BofA, 인텔 목표주가 35달러에서 32달러로 하향 조정

BofA 애널리스트 비벡 아리아는 인텔(INTC) 목표주가를 35달러에서 32달러로 낮추고, 인텔 투자의견 실적 미달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인텔은 “견조한” 3분기 실적을 발표하고 PC 시장 정상화에 힘입어 4분기 가이던스를 상향 조정했지만, 신제품 출시 속도가 빨라지면 “낙관적인 투자자 시나리오인 50%보다는 “비용 상승과 총 마진이 40% 중반에 가까워질 수 있다는 견해를 반영해 실적 부진 등급을 재차 하향 조정했습니다.

또한 구조 조정 혜택은 현재 대부분 완료되어 운영 비용이 전년 대비 증가하기 시작했으며 서버 및 PC에서 ARM의 경쟁 위협이 2025년에 구체화 될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가는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미즈호, 인텔 목표주가를 36달러에서 37달러로 상향 조정

미즈호는 인텔 목표주가를 36달러에서 37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인텔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좋은” 분기 실적 및 가이던스에 따라 추정치를 높였습니다.

JPMorgan, 인텔 목표주가를 $35에서 $37로 인상

JPMorgan은 인텔 목표주가를 $35에서 $37로 올렸고, 인텔 투자의견 비중 축소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5개 하위 부문 중 4개 부문이 예상보다 나은 9월 분기 실적을 보고했다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회사는 근본적인 환경 개선으로 증가했습니다.

HSBC, 인텔 투자의견을 보류로 업그레이드

HSBC는 인텔 목표 주가를 27달러에서 33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이 회사의 3분기 실적과 4분기 가이던스가 PC와 운영 레버리지 개선으로 인해 상회했다고 말했습니다.

이 회사는 데이터 센터 수요 오버행이 남아 있지만 PC 수요와 전반적인 실행 개선은 인텔에게 “점진적인 순풍”이라고 말합니다.

10/24, 인텔, 엔비디아가 PC CPU를 만들 계획이라는 보도 후 3% 하락

인텔 주가는 로이터가 소식통을 인용해 엔비디아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운영 체제를 실행하고 ARM 홀딩스 기술을 사용할 중앙 처리 장치 또는 CPU 설계를 시작했다고 보도한 후 인텔 주가는 3% 하락햇습니다.

AMD도 ARM 기술로 PC용 칩을 만들 계획이라고 로이터는 이 문제에 정통한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덧붙였습니다.

10/17, 레이먼드 제임스, 반도체 장비주에 대한 긍정적 시각 피력

레이먼드 제임스는 반도체 자본 장비 섹터에 대한 커버리지를 시작하면서 주기적 조정이 그룹에 크게 뒤쳐져 있으며 연간 주식 움직임에도 불구하고 위험 / 보상이 매력적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회사는 올해 하반기에 팹 장비 지출이 바닥을 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그룹의 여러 성장 동력을보고 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밸류에이션은 늘어난 것으로 보이지 않으며, 더 높은 수익을 감안할 때 여러 번의 확장을 위한 사례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ASML 투자의견 강력 매수 등급과 목표가 725 달러로 시작했습니다. 극자외선 기술 분야에서 독점적 지위, 두 자릿수 성장 잠재력, 다년간의 가시성을 고려할 때 최근의 주가 하락은 “훌륭한 진입”이라고 믿습니다.

레이먼드 제임스는 또한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AMAT), 램 리서치(LRCX), KLA 코퍼레이션(KLAC) 투자의견 ‘아웃퍼폼’ 등급을 부여했습니다.

시티, 9월 노트북 출하량, 인텔과 AMD에 호조

씨티 애널리스트 크리스토퍼 대넬리는 9월 노트북 출하량이 전월 대비 7% 증가했으며, 이는 계절적 수요 강세와 4분기 수요 증가에 힘입어 전월 대비 2% 감소할 것이라는 회사 예상치를 훨씬 상회하는 수치라고 밝혔습니다.

그 결과 3분기 노트북 출하량은 전분기 대비 6% 증가했으며, 이는 이전 예상치인 전분기 대비 3% 증가를 상회하는 수치로, 애널리스트는 노트북 출하량 데이터를 “인텔과 AMD에 좋은 소식”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씨티는 인텔(INTC) 주식에 대해 ‘중립’ 등급을, AMD(AMD)에 대해 ‘매수’ 등급을 유지합니다.

10/16, 블름버그. 인텔 파우드리는 아직 주력 고객을 기다리고 있다고 보도

인텔 CEO 팻 겔싱어(Pat Gelsinger)가 칩 업계 역사상 최대 규모의 공장 건설에 착수했지만, 현재 유료 고객이 충분하지 않다고 블룸버그의 이안 킹과 질리안 도이치(Jillian Deutsch)가 보도했습니다.

겔싱어의 턴어라운드 계획은 다른 회사를 위해 칩을 만드는 위탁 제조업체인 파운드리가 되는 것에 달려 있으며, 단 하나의 대형 업체라도 투자자들이 인텔 주식 입찰을 정당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인텔이 몇 가지 중요한 초기 조치를 취했지만, 투자자와 분석가들은 여전히 주력 고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10/11, BofA, 인텔 목표주가 32달러에서 35달러로 상향 조정

BofA의 애널리스트 비벡 아리아는 인텔 목표주가를 32달러에서 3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인텔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미달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3분기 실적 시즌으로 향하는 반도체 주식에 대해 “까다로운 설정”을보고 있지만 컴퓨팅/AI를 “최고의 이웃”이라고 부릅니다.

이 회사는 “제조 불확실성”과 새로운 파운드리 전략과 관련된 위험을 고려할 때 적절한 것으로 간주되는 컴퓨팅 동종 업체의 낮은 끝에서 인텔에 배수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10/5, 노스랜드, 인텔 목표주가 45달러에서 56달러로 상향 조정

노스랜드는 인텔 목표주가를 45달러에서 56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몇년 내 잠재적 IPO를 준비하기 위해 PSG를 독립형 사업으로 분리한다고 발표한 후 인텔 투자의견 초과 실적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몇년 안에 인텔은 파운드리, 팹리스 회사 두 곳, Mobileye(MBLY), 장비 회사 등 네 개의 회사가 될 수 있으며, 이 분리된 회사들은 주당 56달러의 가치가 있다고 애널리스트는 주장합니다.

BofA, 인텔 PSG 분사는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현명한 움직임’ 평가

인텔이 프로그래머블 솔루션 그룹(PSG)을 독립형 사업으로 운영하고 향후 2~3년 내에 기업공개(IPO)를 검토하겠다고 발표한 후, BofA는 PSG 분사가 인텔의 비핵심 사업부문을 분리하고 외부 투자를 유치할 수 있는 자율적인 플랫폼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이 회사는 분사 아이디어에는 찬성하지만 핵심 비즈니스에 대해서는 신중한 태도를 유지하며 인텔 투자의견 실적 미달 등급과 인텔 목표주가 32달러를 유지했습니다.

9/22, 모건스탠리, 인텔 혁신의 날에 ‘큰 놀라움이 없었다’고 비판

모건 스탠리는 인텔 혁신의 날에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발전에 초점을 맞추고 클라이언트 및 데이터 센터 로드맵 전반에 걸쳐 AI의 중요성을 강조했다고 말했습니다.

4k 가우디 칩이 탑재 된 인텔 기반 슈퍼 컴퓨터와 “우리 모델과 일치하는 Q&A에서 신중한 총 마진 해설”이 하이라이트라고 말하는 이 분석가는 인텔 이벤트가 “큰 놀라움이 없었다”고 주장합니다.

모건 스탠리는 인텔 주식에 대해 동일 비중 등급과 인첼 목표주가 35달러를 유지합니다.

인텔은 데이터 센터 사업에서 ‘재고 소화’ 에상

인텔 혁신 2023 행사 중 Q&A 세션 기록에 따르면 인텔 경영진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저는 누구에게도 사업이 이렇게 될 것이라는 인상을주고 싶지 않습니다. 실제로 우리의 FPGA 비즈니스는 엄청난 백 로그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제 그 많은 억눌린 수요를 어느 정도 충족시키는 시점에 와 있습니다.

따라서 FPGA 사업에서 일종의 자연스러운 조정이 일어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또한 이번 상반기에 어느 정도의 주가 하락이 예상되었습니다. 사실 상반기에는 점유율 하락이 있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실제로 데이터 센터 사업에서 생각보다 더 나은 점유율을 유지했습니다. 하지만 하반기에도 약간의 점유율 하락이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데이터 센터 채널에 많은 인벤토리가 있었는데, 고객사도 마찬가지지만 고객사에서는 이를 일찍 인식하고 시스템을 통해 인벤토리를 처리했습니다.
그리고 이제 데이터 센터에서 복구가 조금 더 지연되는 것을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복구가 완료되는 것을 지켜봐야 합니다.
따라서 3분기에 재고 소화가 확실히 이루어지고 4분기에 턴어라운드가 시작되기 전에 이번 분기에는 매출이 발생하겠지만 그 규모는 크지 않을 것입니다.”

9/22, 시티, 인텔은 2024년 컨센서스 추정치에 하방 표시

Citi는 어제 혁신 행사에서 인텔 (INTC)이 제조 로드맵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반복했지만, CFO가 총 마진 확대가 “완만 할 것”이라고 말하면서 회사는 2024년 매출총익 및 수익 추정치에 하방이있을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인텔은 파운드리 노력에 대해서도 언급했으며, Citi는 엔비디아(NVDA)가 선결제 고객이라고 믿습니다.

그러나 파운드리 사업에서 큰 수익을 기대하지 않으며 주주들의 이익을 위해 인텔이 파운드리 사업에서 철수해야 한다고 계속 믿고 있습니다.

인텔 목표주가 34달러와 인텔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반복합니다.

9/6, 도이치, 인텔 18A 파운드리 고객 선결제 ‘긍정적 지지’

도이치뱅크는 2023년 DB 테크 컨퍼런스에서 인텔 CEO 팻 겔싱어를 초청한 후 이 임원이 두 가지 긍정적인 사전 발표를 했다고 언급했습니다.

인텔은 3분기 매출이 가이던스의 중간 지점을 상회하는 추세이지만 “더 중요한 것은 우리가 생각하기에”익명의 대형 고객으로부터 18A 파운드리 용량에 대한 선불을 확보했다고 말했다.

애널리스트에 따르면 후자의 소식은 “[회사의] 미래 공정 노드의 품질뿐만 아니라 인텔 파운드리 열망의 실행 가능성에 대한 의미있는 긍정적 인지지”라고합니다.

도이치뱅크는 인텔 주식에 대해 투자의견 ‘보유’와 목표주가 38달러를 제시했습니다.

WSJ, Arm, 520억 달러 이상의 밸류에이션 목표, 다음 주 최종 가격 발표,

Arm은 IPO에서 520억 달러 이상의 밸류에이션을 목표로하고 있으며 소유주 소프트뱅크(SFTBY)는 총 발행 주식의 약 10%를 주당 47-$51에 매각할 계획이라고 월스트리트 저널의 벤 더멧이 보도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이 칩 설계업체의 기업공개에서 주식을 매입할 계획인 회사로는 Apple(AAPL), Intel(INTC), Nvidia(NVDA)가 있습니다.

최종 가격은 빠르면 다음 주 중으로 예상되며 Arm이 나스닥 거래소에서 주식 시장에 데뷔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계획에 익숙한 사람들은 말합니다.

9/1, 인텔 CEO, 이전 가이드의 중간 지점을 상회하는 분기 실적 발표

인텔 CEO 팻 겔싱어는 도이치뱅크 기술 컨퍼런스에서 현 시점 인텔 실적 가이던스 중간 지점을 상회하고 있다고 밝히며 3분 전망을 밝게 본다고 지적했습니다.

그가 3분기를 긍정적으로 보는 것은 AI 붐으로 긍정적인 동력이 일고 있다는 점에 근거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인텔 CEO 팻 겔싱어 발언 내용입니다.

“현 시점에서 우리는 3분기 가이드의 중간 지점을 상회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3분기가 진행됨에 따라 우리는 3분기에 대해 좋은 느낌을 받고 있습니다.”

“AI는 모든 것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AI를 긍정적인 동력으로 보고 있습니다. 도이치뱅크 기술 컨퍼런스에서 발언한 내용입니다.

9/1, 씨티, 컨퍼런스 발언 후 마이크론 투자의견 매수 등급 재확인

마이크론 테크놀로지는 어제 컨퍼런스에서 반도체 각겨이 바닥을 쳣으며, 하반기에 반등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씨티 애널리스트 크리스토퍼 데넬리 애널리스트가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주장한 내용입니다.

  • 마이크론 비즈니스가 DRAM 가격이 바닥을 치면서 예상에 부합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 2023년 하반기에도 DRAM 가격이 강세를 보일 것으로 계속 기대하고 있다

이 분석가는 올해부터 DRAM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며 마이크론 목표주가 75달러와 마이크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재차 부여했습니다.

시티, 2분기 인텔 실적은 좋았지만 구조적인 문제가 남았다고 주장

씨티 애널리스트 크리스토퍼 데인리는 ”좋은 결과를 얻었지만 구조적 문제는 남아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Citi는 인텔 투자의견 중립 등급과 인텔 목표주가 34달러를 반복했습니다.

“우리는 엔비디아 GPU에 대한 지출이 인텔과 AMD CPU를 희생시킬 것으로 예상했으며 인텔은 데이터 센터 시장이 한동안 약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인텔은 파운드리 및 그래픽과 같이 성공하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되는 시장에서 계속해서 성장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레이몬드 제임스, 인텔 목표주가 35달러에서 42달러로 상향 조정

레이몬드 제임스 분석가 스리니 파주리는 인텔이 PC와 데이터 센터 부문의 상승세에 힘입어 “견조한 분기”를 기록했다고 평가한 후 인텔 목표주가를 35달러에서 42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인텔 투자의견 ‘초과수익’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기술 로드맵은 “확고하게 궤도에 오른 것으로 보이며”최근 18A에 대한 고객 발표로 확증되었으며 경영진은 올해 파운드리를위한 또 다른 18A 고객 발표를 목표로하고 있으며, 이는 “회사의 실행 진행 상황을 더욱 검증 할 것”이라고 분석가는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트루이스트, 인텔 목표주가를 $32에서 $37로 인상되었습니다.

트루이스트는 인텔 목표주가를 32달러에서 37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인텔 투자의견 보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제조 공정 개선, 신제품 및 비용 절감에 대한 운영 보고서가 모두 건설적인 것으로 간주되어 2분기 연속 “좋은 분기”를 보고했다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그러나 트루이스트는 2분기가 여전히 “취약한 추세”라고 경고하며, 장기적으로 X86 총시장규모가 도전에 직면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웨드부시, 인텔 목표주가를 30달러에서 35달러로 상향 조정

Wedbush 분석가 Matt Bryson은 인텔 목표주가를 30달러에서 3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인텔 투자의견 투자의견은 중립을 유지했습니다.

인텔의 실적과 가이던스는 예상을 뛰어 넘었으며, 주요 촉매제는 공급망 전반에 걸쳐 PC 및 PC 구성 요소 재고의 정상화를 반영하는 CCG 판매 회복이라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Stifel, 인텔 목표주가를 28달러에서 32달러로 상향 조정

Stifel 분석가 루벤 로이는 인텔이 예상보다 나은 2분기 실적과 예상보다 나은 3분기 가이던스를 발표한 후 인텔 목표주가를 28달러에서 32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인텔 투자의견 보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하지만 인텔에 대해서는 “여전히 의문이 남아있다고 주장합니다. 그들이 실행할 수 있으며, 실행하더라도 시장은 어디에 있을까요?”

BMO Capital, 인텔 목표주가를 32달러에서 36달러로 인상

BMO Capital은 인텔 목표주가를 32달러에서 36달러로 올렸지만 인텔 투자의견 시장 성과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의 클라이언트 컴퓨팅 그룹 부문은 2분기 수익의 대부분을 주도했으며 총 마진 전망은 43%로 회사의 예상 40.3%보다 높게 안내되었다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그러나 BMO는 인텔 주가가 현재 수준에서 합리적으로 평가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웰스파고,인텔 목표주가 42달러에서 40달러로 하향 조정

웰스파고 분석가 애런 레이커스는 인텔의 목표주가를 42달러에서 40달러로 낮추고 분기 실적에 따라 투자의견 ‘동일 비중’을 유지했습니다.

웰스파고는 장 마감 후 긍정적인 주가 움직임이 정당하다고 보고 있으며, 주당 3달러 이상의 정상화 주당순이익으로 돌아가는 길에 초점을 맞출 것으로 예상한다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Needham, 인텔 목표주가를 36달러에서 40달러로 인상

Needham은 인텔에 대한 회사 목표주가를 36 달러에서 40 달러로 올렸고 인텔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인텔의 2분기 실적 호조와 가이던스 상향 조정은 대부분 정리된 PC 클라이언트 재고를 반영하며, 인텔은 이제 최종 수요에 맞춰 출하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총 마진 역학도 단기적으로 긍정적이며 24 회계연도 하반기에 강력한 운영 레버리지를 볼 수있을 것이라고 회사는 덧붙였습니다.

TD Cowen, 인텔 목표주가를 31달러에서 38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TD Cowen 분석가 Matthew Ramsay는 인텔 목표주가를 31달러에서 38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인텔 투자의견 시장수익률(Market 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미리 본 클라이언트에서 매출과 순익이 모두 호조를 보였으며, “충분히 좋은” 가이던스로 인해 인텔이 이번 실적 시즌에 낮은 기대치에 비해 가장 깨끗한 실적을 거둘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습니다.

UBS, 인텔 목표주가를 35달러에서 38달러로 상향 조정

UBS 분석가 Timothy Arcuri는 인텔 목표주가를 35달러에서 38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주식에 대해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인텔은 “충분히 견고한” 가이던스를 보고했으며,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신중하지만 건설적인 논평을 내놓았다고 말합니다.

인텔은 2025년까지의 AI 로드맵에 대해 낙관적이지 않지만 컴퓨팅은 매우 탄력적이며 AI는 궁극적으로 컴퓨팅 비용을 낮출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Baird, 인텔 목표 주가를 32달러에서 40달러로 인상

베어드 애널리스트 트리스탄 게라는 인텔 목표주가를 32달러에서 4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인텔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총 마진 교차 흐름과 데이터 센터 TAM(Total Addressable marketm)에 영향을 미치는 단기 AI 지출 전환이 단기적으로 주가 상승 완충 역할을 할 가능성이 높으며 2024년은 인텔 3의 성공적인 램프, 데이터 센터 수익의 쉬운 비교, 엣지에서 AI가 주도하는 잠재적인 PC 갱신, 파운드리 고객 모멘텀과 같은 주요 촉매제로 인해 유망 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미즈호, 인텔 목표주가를 33달러에서 36달러로 상향 조정

미즈호 애널리스트 비제이 라케시는 어젯밤 실적 발표 후 인텔 목표주가를 33달러에서 36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인텔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인텔이 PC 부문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지만, 데이터 센터 예산을 잠식하는 인공 지능 지출과 AMD와의 경쟁에 직면해 있다고 말합니다.

JPMorga, 인텔 목표주가를 30달러에서 35달러로 상향 조정

JP모건 분석가 Harlan Sur는 인텔 목표주가를 30달러에서 3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인텔 투자의견 비중 축소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5개 하위 부문 중 4개 부문이 예상보다 나은 6월 분기 실적을 보고했으며, 이는 약한 네트워킹 및 에지 수요를 상쇄하는 것 이상이라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인텔 경영진이 계속해서 좋은 실행을 주도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Barclays에서 인텔 목표 주가를 $30에서 $32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바클레이즈 분석가 블레인 커티스(Blayne Curtis)는 인텔 목표주가를 30달러에서 32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2분기 실적 발표 후에도 동일 비중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인텔이 빠른 PC 회복으로 낮은 장애물을 넘었지만 성장을 위한 촉매제가 거의 없고 전환 로드맵을 탐색하기 어렵다고 말합니다.

울프 리서치에서 인텔 목표 주가를 27달러에서 31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Wolfe Research는 Intel에 대한 회사 목표주가를 27 달러에서 31 달러로 올렸고 주식에 대해 Under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2분기에 매출, 총 마진 및 수익에서 이겼지 만 2024년 현금 창출 전망은 “여전히 암울하다”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인텔이 제조 전략을 추구함에 따라 자본 지출과 시작 비용이 증가함에 따라 주기적 개선이 2024 년에 상당한 현금 흐름을 주도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도이치뱅크에서 인텔 목표 주가를 32달러에서 38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도이치 뱅크 분석가 로스 세이모어는 인텔 목표주가를 32달러에서 38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인텔 투자의견 투자의견은 보류(Hold)를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주기적 역풍이 완화되고 IDM 2.0이 주도하는 순풍이 가속화됨에 따라 “팬데믹 이후 가장 깨끗한 비트/레이즈”를 제공했다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2분기에 매출 상승 여력이 상당했으며 최종 시장 전반에 걸쳐 광범위하게 나타났다고 말합니다.

참고

삼성전자와 TSMC의 초미세 파운드리 기술 경쟁 개요와 전망

인텔과 결별한 애플 M1칩 적용 맥북이 소비자를 흔들 세가지 요소

[트렌드 차트] 분기별 글로벌 파운드리 점유율 추이

2021년 2분기 실적 관련

2분기 인텔 실적, 시장 기대 부합하나 미래 전망 부재로 인텔 주가 하락하다

2분기 TSMC 실적에서 읽는 반도체 전망은 긍정적이나 이익 전망은 다소 예상 하회하다

2분기 마이크론 실적, 매출 37% 및 순이익 171% 증가와 더불어 강한 메모리 수요 예측

깜짝 실적의 2분기 삼성전자 실적에도 삼성전자 주가가 떨어진 이유를 생각해 본다

SK머티리얼즈 실적 호조 + 2차전지 소재 시장 진출로 상승한 SK머티리얼즈 주가

2021년 1분기 실적 관련

반도체 수요 증가로 호실적의 1분기 마이크론 실적 및 향후 마이크론 전망

게이밍과 암호화폐 덕분 급증한 1분기 엔비디아 실적과 긍정적인 엔비디아 전망

반도체 호황에도 매출 감소와 이익 급감한 1분기 인텔 실적, 턴어라운드 가능할까?

사용자 증가 둔화에도 폭발적인 이익 증가, 1분기 줌 실적 및 향후 줌 전망

1분기 램리서치 실적, 반도체 투자 증가로 역대 최대 실적

매출 증가? 문제는 사용자 둔화야, 실망스런 트위터 실적과 향후 트위터 주가 전망

1분기 페이팔 실적 발표에서 읽는 페이팔 암호화폐 비전과 페이팔 비전

2020년 4분기 실적 관련

시장 기대를 넘은 4분기 인텔 실적과 여전히 불안정한 향후 인텔 전망

최고 이익율과 점유율을 갱신한 4분기 TSMC 실적 및 향후 TSMC 전망

긍정적인 4분기 마이크론 실적과 밝은 반도체 전망 그리고 마이크론 주가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