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반도체 장비주 실적을 읽는 월가의 시선

Updated on 2023-09-14 by

어플라이드 머티리얼, KLA, 램 리서치 등 미국 반도체 장비주 실적을 평가하는 월가 IB들의 의견을 살펴봤습니다.

Table of contents 목차 보이기

어플라이드 머티리얼 실적을 읽는 월가의 시선

미즈호,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목표 주가를 140달러에서 152달러로 상향 조정

  • 웨이퍼 팹 장비는 23년 하반기 플러스로 전환 후
    • 24년 시황은 더욱 더 좋아질 가능성
  • DRAM/NAND의 메모리 가격이 2023년 하반기에 바닥을 칠 가능성
    • 24년까지 더 나은 추세를 보일 가능성
    • 메모리 업체들의 자본 지출 증가 덕을 볼 가능성

미즈호는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목표 주가를 140달러에서 152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주식에 대한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분석가는 웨이퍼 팹 장비의 경우 2023년 하반기 추세가 “플러스로 전환”될 것으로 보지만 2024년에는 더 나아질 가능성이 있다고 말하면서 DRAM/NAND의 메모리 가격이 2023년 하반기에 바닥을 칠 것으로 예상되며 2024년까지 더 나은 추세를 보일 수 있으며 메모리 자본 지출 확장 덕을 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KLA 실적을 읽는 월가의 시선

미국 반도체 장비주 KLA 본사 전경

Stifel, KLA 목표 주가를 450달러에서 535달러로 상향 조정

KLA 강점

  • 과거보다 높은 수주 잔고 가시성,
  • 중국 및 후발주자에서의 강점,
  • 파운드리/로직 기술 로드맵 투자,
  • 서비스 매출의 지속적인 성장

Stifel은 회계연도 4분기 매출 및 비일반회계기준(Non-GAAP) 수익에서 회사 및 월가 예상치를 상회하는 회계연도 1분기 실적 및 실적 가이던스를 발표한 KLA 목표 주가를 450달러에서 53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KLA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공정 제어 분야의 선두주자”인 KLA가 과거보다 높은 수주 잔고 가시성, 중국 및 후발주자에서의 강점, 파운드리/로직 기술 로드맵 투자, 서비스 매출의 지속적인 성장으로 계속해서 이익을 얻고 있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Wells Fargo, KLA 목표주가를 500달러에서 575달러로 상향 조정

  • KLA 실적 호조와 목표가 인상은 KLA의 실행력 덕분
    • 지속 가능한 WFE(반도체 웨이퍼 팹 장비)성과
  • 지속적인 수주 안정성을 주가의 핵심 동인

웰스파고 애널리스트 조 쿼트로치(Joe Quatrochi)는 KLA 목표 주가를 500달러에서 57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KLA 투자의견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KLA 실적 호조와 목표가 인상은 회사의 강력한 실행력과 지속 가능한 WFE(반도체 웨이퍼 팹 장비)성과에 대한 포지셔닝에 대한 회사의 견해를 강화한다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지속적인 수주 안정성을 주가의 핵심 동인으로보고 있습니다.

Susquehanna, KLA 목표주가를 490달러에서 560달러로 상향 조정

Susquehanna 애널리스트 메흐디 호세이니는 KLA 목표주가를 490달러에서 56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KLA 투자의견 긍정적 평가를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수익이 안정화되어 평탄화 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6월 분기 매출 및 주당 순이익 컨센서스 추정치를 상회했으며 9월 분기 가이드는 매출 및 주당 순이익 추정치를 능가했다고 말했습니다.

TD Cowen, KLA 목표주가를 410달러에서 535달러로 상향 조정

TD Cowen 애널리스트 크리시 산카르(Krish Sankar)는 KLA 목표주가를 410달러에서 535달러로 상향 조정, KLA 투자의견 시장수익률(Market 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실적과 전망이 월가 예상치를 상회했으며, AI 칩이 주도하는 검사 수요와 일부 중국의 따라 잡기 지출이 다른 분야의 연약함을 상쇄하는 데 도움이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JPMorgan, KLA 목표주가를 445달러에서 560달러로 상향 조정

  • 웨이퍼 팹 장비 지출 환경이 약화하지만
  • 시장의 공정 제어 부문과 KLA는 업계 동향보다 나은 형편

JPMorgan은 회계연도 4분기 KLA 실적 발표 후 KLA 목표주가를 445달러에서 56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KLA 투자의견 비중확대(Overweight)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웨이퍼 팹 장비 지출 환경이 약화되는 가운데 시장의 공정 제어 부문과 KLA는 업계 동향보다 훨씬 더 잘 지내고 있다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업계 역학이 가속화됨에 따라 강력한 수요 추세의 혜택을 누릴 수있는 매우 좋은 위치에 있다고 말합니다.

바클레이즈, KLA 목표주가를 400달러에서 425달러로 상향 조정

바클레이즈 애널리스트 블레인 커티스(Blayne Curtis)는 KLA 목표주가를 400달러에서 42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KLA 투자의견 비중 축소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올해 남은 기간 동안 안정적인 전망과 함께 중국 강세에 대한 비트를 보고했다고 평가했습니다.

램리서치 실적을 읽는 월가의 시선

램리서치 캘리포니아 연구소 전경, Lam Research, Image from Lam Research
램리서치 캘리포니아 연구소 전경, Lam Research, Image from Lam Research

8/29, 스티펠, 램리서치 목표주가를 725달러에서 750달러로 상향 조정

Stifel은 램리서치 목표주가를 725달러에서 7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AI 성장이 메모리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이 다른 분야에 비해 “덜 잘 이해”되었다고 판단하고 메모리가 “AI/가속 컴퓨팅 성장의 숨겨진 수혜자”라고 주장하면서 램리서치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합니다.

램리서치는 2024년 메모리 부문이 총 40억~50억 달러의 WFE 성장에 기여하면서 DRAM이 다른 WFE 시장보다 성장할 것이라는 자신감을 높였으며, 이는 더 광범위한 부문에 순풍이지만 램리서치의 전술적 설정이 계속 마음에 든다고 애널리스트는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모건 스탠리,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목표주가를 178달러에서 167달러로 하향 및 비중 확대 등급에서 비중 동일으로 하향 조정

이 회사는 이번 주 회계연도 2분기 실적 보고서에서 2023년 하반기와 2024년 반등에 대한 컨센서스 추정치가 “더 어려운 수요 환경을 고려할 때 높게 보인다”며 주가에 대해 신중한 태도를 취하고 있습니다.

TD Cowen, 램 리서치 목표주가를 575달러에서 750달러로 상향 조정

TD Cowen 애널리스트 크리시 산카르는 램 리서치 목표 주가를 575달러에서 7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램리서치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 달성(Out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궤적이 아직 불분명하지만 주기가 바닥을 쳤고 회사가 세속적인 AI 트렌드, 기술 전환 및 궁극적인 메모리 지출의 주기적인 회복으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있는 잠재력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Susquehanna, 램 리서치 목표주가 540달러에서 615달러로 상향 조정

Susquehanna 애널리스트 메흐디 호세이니는 램리서치 목표주가를 540달러에서 61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은 중립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6월 분기 보고서가 매출/EPS 기대치를 초과했다고 말했습니다.

9월 분기 수익 가이드는 예상과 일치했지만 예상보다 나은 영업이익룰이 상당한 EPS 상승을 주도하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미즈호, 램리서치 목표주가를 680달러에서 690달러로 상향 조정

미즈호 애널리스트 비제이 라케시는 램리서치 목표주가를 680달러에서 69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6월 분기 실적 호조에 따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램리서치가 2024년에 메모리 회복과 함께 그린필드 및 인공 지능 패키징의 순풍을 맞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웰스파고, 램리서치 목표주가를 620달러에서 650달러로 상향 조정

웰스파고는 램리서치 목표주가를 기존 620달러에서 650달러로 상향 조정했으며, 메모리 WFE(반도체 웨이퍼 팹 장비) 회복에 대한 가시성이 여전히 낮기 때문에 램리서치의 투자의견은 동일 비중(Equal Weight)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AI 기반 첨단 패키징/HBM 수요는 극도로 취약한 메모리 시장에서 밝은 부분이지만, 램리서치는 이를 단기적인 램리서치 추정치에 중요한 동인이 아닌 미미한 수준으로 보고 있습니다.

번스타인, 램리서치 목표 주가를 500달러에서 550달러로 상향 조정

번스타인의 애널리스트 스테이시 라스곤은 램리서치 목표주가를 500달러에서 5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램리서치 투자의견 시장수익률(Market 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램리서치는 4분기 견조한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 메모리 부문은 전반적으로 매우 약세를 보인 반면,
  • 시스템 부문은 15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며 선전했습니다.
  • 그러나 총 마진은 비용 절감과 유리한 믹스에 힘입어 상승세를 보였다고 번스타인은 평가했습니다.

시티, 램리서치 목표주가 695달러에서 800달러로 상향 조정

씨티 애널리스트 아티프 말릭은 램 리서치 목표 주가를 695달러에서 8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램리서치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중국 국내 및 DRAM 수요에 힘 입어 “비트 앤 레이즈” 분기를 보고했다고 분석가는 말합니다.

이 회사는 일반적으로 경기 침체와 상승을 주도하는 최종 시장에서 Lam Research의 메모리 노출이 그룹을 경기 침체에서 벗어날 수있는 최고의 대리인이라고 믿습니다.

그는 램리서치의 목표 주가가 상향 조정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바클레이즈, 램리서치 목표주가를 575달러에서 600달러로 상향 조정

바클레이즈는 램리서치의 목표 주가를 575달러에서 6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동일 비중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회사의 더 나은 지침은 중국 매출 증가의 함수라고 말합니다.

램리서치는 메모리가 바닥에 가까워졌지만 예상치는 여전히 낮아질 필요가 있다고 말합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