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가의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과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전망(6/8 업뎃)

Updated on 2024-06-08 by

이 페이지에서는 분기별 마이크로소프트 실적, 마이크로소프트 전망 그리고 월가 증권사들의 마이크로소프트 평가 등을 분석하는 월가의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과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전망 등을정리, 업데이트 하고자 합니다.

Table of contents 목차 보이기

시장 컨센서스와 비교한 마이크로소프트 매출과 이익 추이

흔히 주식 투자를 위한 기업 분석 시 그 회사가 시장 기대치에 비해서 더 나은 실적을 내는지 아니면 번번히 시장 기대치를 밑도는지는 주가 전망을 위해서 매우 유용한 지표가 됩니다.

시장 기대에 따라 주가가 오르거나 하락했는데 이런 시장 기태 이상으로 계속 실적을 낸다면 더 오를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지겠죠.

여기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시장에서 예측한 컨센서스 매출 추이와 마이크로소프트 매출 그리고 시장에서 예측한 주당순이익(EPS)와 실적 주당순이익(EPS)를 그래프로 비교해 보겠습니다.

컨센서스 매출은 대부분 GAAP 매출을 사용하지만, EPS의 경우 특정 조건하에 재정의한 Non GAAP 주당순이익 지표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근대들어 많은 회사들이 GAAP EPS를 사용하지만 역사다 오래되어 고려할 요인들이 많은 경우 Non GAAP 지표를 많이 사용하기도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매출과 시장 컨센서스 매출 추이 비교

마이크로소프트 EPS와 시장 컨센서스 EPS 추이 비교

6/8, 오펜하이머,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50달러에서 500달러로 상향 조정

오펜하이머는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50달러에서 5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아웃퍼폼’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OpenAI 파트너십을 긍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파트너십으로 보고 있으며, OpenAI는 최고의 AI 인프라, 중요 데이터 및 자금에 대한 액세스를, 마이크로소프트는 최고의 AI 모델에 대한 독점권을 제공합니다.

6/7, 마이크로소프트, PS5에서 ‘헤일로’ 리마스터 출시 가능성

마이크로소프트(MSFT)가 내부적으로 논란이 되고 있는 비디오 게임 계획인 ‘프로젝트 위도’를 확장하여 이전 Xbox 콘솔 독점 타이틀을 소니(SONY) 플레이스테이션 5와 닌텐도 스위치(NTDOY) 등 다른 플랫폼으로 이식할 계획이라고 더버지의 톰 워렌이 회사의 노력을 잘 아는 소식통을 인용하여 보도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하이파이 러시”, “펜티먼트”, “씨 오브 시브즈”, “그라운디드” 같은 게임으로 시작되었지만 이 네 게임을 넘어 “헤일로: 컴뱃 에볼브드”의 리마스터 가능성을 포함하여 Xbox 팬들이 놀랄 만한 일부 게임으로 확장될 계획이라고 저자는 말합니다.

더 플라이는 “헤일로” 시리즈 역사상 Xbox나 PC 이외의 플랫폼으로 출시된 게임은 한 번도 없었다고 지적합니다.

6/3,배런스, 배당 목적으로 애플, 마이크로소프트를 매수하라

기술 대기업의 주식은 지난 1년 동안 주식 수익률을 지배해 왔습니다.

하지만 큰 이익은 항상 지속될 수 있을지에 대한 투자자의 불안으로 이어진다고 이번 주 Barron’s에서 알 루트는 말합니다.

매출과 수익 성장은 이미 현재 밸류에이션에 반영되어 있을 수 있지만 배당금 성장은 그렇지 않을 수 있다고 저자는 말합니다.

그리고 더 높은 배당금은 향후 몇 년 동안 투자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1조 달러 규모의 주식인 Microsoft(MSFT), Apple(AAPL), Amazon.com(AMZN), Alphabet(GOOGL), Meta Platforms(META), Nvidia(NVDA)는 지난 12개월 동안 S&P 500의 9조 달러 이상의 수익 중 거의 절반을 차지했습니다.

이 6개 종목은 같은 기간 동안 평균 66% 상승했으며, 애플을 제외한 모든 종목이 전체 시장보다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습니다.

더 빠른 성장은 현재 더 높은 밸류에이션 배수를 뒷받침하고 있으며 평균 이상의 배당금 증가로 이어질 것입니다.

또한 배당금 증가만으로도 인내심 있는 투자자에게는 더 높은 주가를 정당화할 수 있다고 이 보고서는 덧붙였습니다.

5/21, RBC Capital, Microsoft 목표 주가를 450 달러에서 500 달러로 인상

RBC Capital은 캐나다에서 회사의 투자자 관계 이사 인 James Ambrose와 Josh Elvidge를 주최 한 후 Microsoft에 대한 회사의 목표 주가를 450 달러에서 500 달러로 인상하고 투자의견 Out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Microsoft의 자본 지출이 계속 증가하여 마진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지만, 수요 신호를 따르고 있으며 동시에 비용 곡선을 낮추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덧붙이며 이 토론을 통해 회사의 성장과 AI 리더십에 대해 더욱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맥쿼리,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60달러에서 475달러로 상향 조정

맥쿼리는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60달러에서 47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아웃퍼폼’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Microsoft의 글로벌 배포, Azure 클라우드, Activision의 3억 5천만 게이머가 “새로운 구독 및 모바일 게임 기회를 열어줄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Game Pass 구독이 2026 회계연도까지 93억 달러의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호황일 경우 최대 115억 달러의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게임은 Microsoft의 소비자 성장 알고리즘의 핵심이며, “이 중요한 시장 기회”를 반영하기 위해 목표 주가를 상향 조정했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3/18, 웰스 파고,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60달러에서 480달러로 상향 조정

웰스 파고는 분기 실적을 앞두고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60달러에서 48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지출이 안정적으로 개선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더 큰 혁신 이니셔티브가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합니다.

웰스는 또한 하반기 또 다른 촉매제인 AI를 위한 최고의 방법으로 마이크로소프트를 계속 주시하고 있습니다.

4/17, 마이크로소프트, G42 AI 기술 지주회사에 15억 달러 투자

아랍에미리트에 본사를 둔 인공지능(AI) 기술 지주회사인 MSFT G42와 마이크로소프트가 15억 달러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발표했습니다.

이번 투자로 두 회사는 UAE와 전 세계 다른 국가에 최신 Microsoft AI 기술과 기술 이니셔티브를 제공하기 위한 협력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이 확장된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부회장 겸 사장인 브래드 스미스가 G42 이사회에 합류할 예정입니다.

Microsoft의 투자는 이 전략적 파트너십에 대한 상호 간의 약속을 더욱 강화합니다.

  • G42는 Microsoft Azure에서 AI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실행하고 글로벌 공공 부문 고객과 대기업에 고급 AI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협력할 것입니다.
  • 또한 G42와 Microsoft는 중동, 중앙아시아, 아프리카 국가에 첨단 AI 및 디지털 인프라를 제공하기 위해 협력하여 이들 국가에 최고 수준의 보안과 개인정보 보호를 보장하면서 중요한 정부 및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서비스에 대한 공평한 접근성을 제공할 것입니다.

4/13, BMO Capital,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55에서 $465로 상향

BMO Capital은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55에서 $465로 인상하고 투자의견 Outperform 등급을 유지합니다.

이 회사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통합 된 내구성 있는 성장 잠재력에 대한 확신이 높아 졌다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특히 선도적인 콘텐츠와 규모가 경쟁 우위의 원천이기 때문에 마이크로소프트는 게임 시장에서도 좋은 위치에 있다고 BMO는 덧붙였습니다.

4/10, 마이크로소프트, 일본 AI, 클라우드 인프라에 29억 달러 투자

마이크로소프트는 향후 2년간 29억 달러를 투자해 일본 내 하이퍼스케일 클라우드 컴퓨팅과 AI 인프라를 확대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향후 3년간 300만 명 이상에게 AI 기술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디지털 스킬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일본에 첫 번째 마이크로소프트 리서치 아시아 연구소를 개설하며, 일본 정부와의 사이버 보안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러한 투자는 일본의 디지털 혁신과 AI 도입을 가속화하는 데 필요한 인프라, 숙련된 인재, 보안을 확대하여 디플레이션을 극복하고 경제를 활성화하는 일본의 핵심 기둥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번 발표는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의 미국 국빈 방문에 맞춰 이루어졌으며, 기시다 총리는 마이크로소프트 부회장 겸 사장 브래드 스미스와 마이크로소프트 재팬 사장 미키 츠사카를 만났습니다.”

마린 소프트웨어, 마이크로소프트 광고 통합 강화

마린 소프트웨어(MRIN)가 마이크로소프트 광고(MSFT)와의 통합 업그레이드를 발표했습니다.

이는 선도적인 유료 검색 기술의 또 다른 중요한 혁신입니다. 이 향상된 통합은 Microsoft의 지능형 자동 입찰 및 퍼스트 파티 전환 데이터와 Marin의 AI 기반 예산 최적화를 연결합니다.

브랜드와 대행사는 Marin을 사용하여 Microsoft 광고 캠페인 및 기타 검색 프로그램 전반에서 최적의 수준의 지출과 마케팅 자금 할당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는 Marin을 통해 Microsoft Advertising 계정 및 기타 게시자의 유료 광고 캠페인을 원활하게 관리하여 게시자 계정 전체에 걸쳐 목표를 쉽게 설정하고 예산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는 Marin의 AI 기반 예산 최적화를 사용하여 더 이상 오프라인 계산을 통해 최적의 지출을 계산하고 관리할 필요가 없습니다.

Microsoft는 혁신적인 Copilot을 통해 시장 점유율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컴스코어의 2023년 10월 데이터에 따르면 Microsoft 검색 사이트의 시장 점유율이 0.7% 포인트 증가하여 현재 미국 내 핵심 검색 영역의 27%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AI 기반 검색인 Copilot의 도입에 힘입은 바가 큽니다.

이렇게 증가하는 볼륨을 활용하고자 하는 브랜드는 계정 최적화를 간소화하고 효율성과 확장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도구가 필요하며, 마린 소프트웨어는 이를 제공합니다.

3/27, 웨드부시,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 475달러에서 500달러로 상향 조정

Wedbush는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75달러에서 5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Out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그 근거로 최근 마이크로소프트의 “혁신적” 코파일럿 수익화가 많은 고객과 업종에서 나타나기 시작하면서 점차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는 AI 고객 수치를 꼽았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웨드부시 최고의 아이디어 목록에 올랐습니다.

이 회사는 AI가 향후 몇 년 동안 레드몬드의 클라우드 성장 궤도를 바꿀 것이며, 최근의 점검을 통해 이러한 역학 관계에 더욱 확신을 갖게 된 지금이 마이크로소프트의 ‘아이폰 모멘트’라고 강력하게 보고 있습니다.

3/19, 마이크로소프트와 엔비디아, 엔터프라이즈용 차세대 AI 가속화를 위한 통합 발표

“월요일 GTC에서 마이크로소프트(MSFT)와 엔비디아(NVDA)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애저 AI 서비스, 마이크로소프트 패브릭, 마이크로소프트 365 전반에 걸쳐 최신 엔비디아 생성형 AI 및 옴니버스 기술을 활용하는 강력한 새 통합을 통해 오랜 협력을 확대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자연어 처리, 컴퓨터 비전, 음성 인식 등을 위한 최첨단 1조 개 매개변수 기반 모델을 제공하는 최초의 조직 중 하나가 되어 NVIDIA Grace Blackwell GB200 및 고급 NVIDIA Quantum-X800 인피니밴드 네트워킹의 성능을 Azure에 도입할 것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또한 NVIDIA H100 NVL 플랫폼에 기반한 Azure NC H100 v5 가상 머신의 일반 제공을 발표했습니다.

미드레인지 트레이닝 및 추론을 위해 설계된 NC 시리즈 가상 머신은 고객에게 1개에서 2개의 엔비디아 H100 94GB PCIe 텐서 코어 GPU로 구성된 두 가지 클래스의 가상 머신을 제공하며, 각 GPU를 최대 7개 인스턴스로 분할할 수 있는 엔비디아 멀티 인스턴스 GPU(MIG) 기술을 지원하여 다양한 AI 워크로드를 위한 유연성과 확장성을 제공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클라우드, AI, 슈퍼컴퓨팅 기술의 통합을 통해 의료 및 생명 과학을 혁신하기 위해 NVIDIA와의 협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의료 서비스 제공업체, 제약 및 생명 공학 회사, 의료 기기 개발자는 마이크로소프트 Azure의 강력한 성능을 NVIDIA DGX Cloud 및 NVIDIA Clara 마이크로 서비스 제품군과 함께 활용하여 임상 연구 및 의료 서비스 제공 전반에서 효율성을 개선하고 빠르게 혁신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사노피, MIT 및 하버드의 브로드 연구소, 플라이휠, SOPHiA GENETICS와 같은 업계 리더, 위스콘신 대학교 의과대학 및 공중보건대학과 같은 학술 의료 센터, 매스 제너럴 브리검과 같은 의료 시스템은 이미 클라우드 컴퓨팅과 AI를 활용하여 의료 분야의 혁신적인 변화를 주도하고 환자 치료를 개선하고 있습니다.

엔비디아 옴니버스 클라우드 API는 올해 말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에서 먼저 제공되어 개발자들이 기존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에 데이터 상호운용성 협업과 물리 기반 시각화를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엔비디아 GTC에서 마이크로소프트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에서 옴니버스 클라우드 API를 사용하여 가능한 것을 미리 시연합니다. 공장 운영자는 마이크로소프트 Power BI의 대화형 3D 뷰어를 사용하여 시설의 3D 디지털 트윈에 오버레이된 실시간 공장 데이터를 확인하여 생산 속도를 높일 수 있는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3/5, 맥쿼리, 마이크로소프트 AI 이니셔티브는 OpenAI 소송으로 인해 탈선하지 않을 것

맥쿼리 애널리스트 프레드릭 해마이어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엘론 머스크의 OpenAI 소송으로 인해 마이크로소프트의 GPT-3.5 또는 GPT-4 상용화에 단기적인 위험이 있다고 보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아웃퍼폼 등급이나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 455달러를 유지한 이 회사는 이번 소송으로 인해 법원이 OpenAI 또는 마이크로소프트에 불리한 판결을 내릴 경우 마이크로소프트의 OpenAI 서비스와 코파일럿 제품에 단기적인 위험이 추가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이 소송으로 인해 마이크로소프트가 GPT-4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잃게 되면 Copilot 제품 로드맵이 다시 설정될 가능성이 높지만 AI 제품 이니셔티브가 탈선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3/1, 바클레이즈, 마이크로소프트 광고 사업 500억 달러 자산 될 수 있다 주장

바클레이즈는 특히 미국과 유럽에서 진행 중인 반독점 조치와 인공 지능으로 인한 산업 변화로 인해 마이크로소프트가 광고에 투자한 것이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바클레이즈는 마이크로소프트가 향후 500억 달러 규모의 광고 자산을 확보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새로운 생성형 AI 기능으로 검색 서비스를 개선했으며, 현재 진행 중인 구글의 검색 지배력과 관련된 반독점 소송은 마이크로소프트가 경쟁할 수 있는 잠재적으로 더 큰 기회에 대한 대화를 불러 일으켰다고 애널리스트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마이크로소프트가 광범위한 기술 분야에서 기존 광고 업체들에 대한 장기적인 도전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바클레이즈는 특히 구글이 법무부와의 소송 이후 관행을 바꾸지 않을 수 없는 상황에서 마이크로소프트가 더 큰 규모로 경쟁할 수 있는 능력을 갖췄다고 생각합니다.

이 회사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광고 사업의 총 가치는 주로 LinkedIn과 Bing이 유기적으로 주도하는 300억 달러에 달하며, “마이크로소프트가 더 공격적인 자세를 취할 경우” 회사가 유통 비용을 지불함으로써 매출에 200억 달러의 이익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1/8, 미국 게임 지출, 2023년 572억 달러로 증가, ESA와 Circana 발표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협회와 Circana가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2023년 미국 내 비디오 게임에 대한 전체 소비자 지출은 총 572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이 수치는 콘솔, 클라우드, 모바일, 휴대용, PC 및 가상 현실 플랫폼, 비디오 게임 하드웨어 및 비디오 게임 액세서리 등 모든 비디오 게임 콘텐츠 카테고리(물리적 및 디지털 풀 게임, 다운로드 가능한 콘텐츠/소액 거래, 구독 지출)의 수익을 반영한 것입니다.

“이러한 수치는 미국 경제의 성장 동력으로서 비디오 게임 산업의 입지를 강화합니다.”라고 ESA의 사장 겸 CEO인 스탠리 피에르 루이(Stanley Pierre-Louis)는 말합니다.

“미국인의 거의 3분의 2가 모든 인구 통계와 배경에 걸쳐 정기적으로 비디오 게임을 한다는 사실과 결합하면 이러한 결과는 비디오 게임 산업이 광범위한 문화적 영향력을 가진 경제 및 창의적 강국으로서 그 영향력을 확인시켜 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총 비디오 게임 매출은 2022년 566억 달러에서 2023년 572억 달러로 증가했습니다.

비디오 게임 콘텐츠 지출은 콘솔 플랫폼의 디지털 다운로드 지출이 13% 증가하고 PC, 클라우드 및 비콘솔 VR 플랫폼의 디지털 프리미엄 다운로드 부문이 11% 증가한 데 힘입어 2022년에 비해 증가했습니다.

하드웨어 매출은 66억 달러로 꾸준한 수준을 유지했고, 액세서리 매출은 4% 증가했습니다.

ESA와 Circana에 따르면 2023년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게임은 워너 브라더스의 ‘어벤져스: 엔드게임’이었습니다.

Discovery의 “호그와트 레거시”, Activision의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3”, EA의 “매든 NFL 24”, 소니의 “마블 스파이더맨 2”, 닌텐도의 “젤다의 전설: 왕국의 눈물”, 블리자드의 “디아블로 IV” 등이었습니다.

ESA는 “젤다의 전설: 왕국의 눈물”의 디지털 판매량은 포함되지 않았다고 언급했습니다.

1/23, 모건 스탠리, 마이크로소프트 목표가 415달러에서 450달러로 상향

모건 스탠리는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15달러에서 4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비중확대 의견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광범위한” 생성형 인공 지능 포트폴리오에서 회사의 강력한 입지가 IT 지갑의 추가 점유율 상승을 주도 할 것이며 2025 회계 연도 추정치를 컨센서스보다 3% 앞당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회계연도 2분기에 생성형 AI 기여도의 정량화가 제한적이라는 점이 투자자들을 실망시킬 수 있지만, 지속적인 높은 수익 성장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주가는 450달러까지 상승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모건 스탠리 설문조사 작업과 채널 대화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 생성형 AI에 대한 “강력한 포지셔닝”은 2024년까지 “더욱 강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1/23, 크라우드스트라이크 CEO, 마이크로소프트 해킹, 러시아 SVR의 소행일 가능성

크라우드스트라이크 CEO 조지 커츠는 CNBC의 Mad Money와의 인터뷰에서 “보안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최근 마이크로소프트 해킹 사건에 대해 더 많은 것이 밝혀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보안은 어려운 문제이며 한 회사가 모든 것을 해결할 수는 없다고 그는 지적했습니다.

1/20, TD 코웬,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390달러에서 425달러로 상향 조정

TD 코웬은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390달러에서 42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아웃퍼폼’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이번 분기 실적을 미리 살펴보고 타사 데이터 및 현장 확인을 포함한 고무적인 클라우드 데이터 포인트와 강력한 신규 예약 추세 및 증가하는 AI 순풍을 보여주는 클라우드 데이터 포인트를 통해 Azure가 가이드의 하이엔드 이상을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1/20, Circana, 미국 비디오 게임 지출, 2023년 전년 대비 1% 증가

Circana 애널리스트 Mat Piscatella는 비디오 게임 콘텐츠, 하드웨어 및 액세서리에 대한 미국의 연간 지출이 2023년에 572억 달러로 2022년에 비해 1% 증가했다고 발표했습니다.

12월 지출은 4% 증가한 79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2023년 비디오 게임 콘텐츠 지출은 콘솔 플랫폼의 디지털 프리미엄 다운로드 지출이 13% 증가한 데 힘입어 2022년보다 1% 증가했습니다.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WBD)의 “호그와트 레거시”는 2023년 미국 시장에서 달러 매출 기준으로 가장 많이 팔린 비디오 게임으로 기록되었습니다.

“콜 오브 듀티”(MSFT)나 락스타(TTWO)가 아닌 개발사가 개발한 타이틀이 1위를 차지한 것은 2008년 이후 처음 있는 일입니다.

“호그와트 레거시”는 플레이스테이션(SONY) 플랫폼에서 올해 가장 많이 팔린 게임으로 선정되었으며, Xbox 플랫폼에서는 2위를, 닌텐도(NTDOY) 플랫폼에서는 5위를 차지했습니다.

액티비전의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III”는 12월 베스트셀러 게임이자 2023년 베스트셀러 게임 2위에 올랐습니다.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2″는 2023년에 7위를 차지했습니다. 콜 오브 듀티는 15년 연속으로 미국 전체 게임 달러 매출에서 가장 많이 팔린 프랜차이즈 게임입니다. 닌텐도의 “젤다의 전설: 왕국의 눈물”은 2023년 닌텐도 플랫폼에서 가장 많이 팔린 게임이자 전체 베스트셀러 게임 5위에 올랐으며, 닌텐도는 베스트셀러 타이틀 차트에 포함시키기 위해 디지털 매출을 공유하지 않았습니다.

에픽게임즈의 ‘포트나이트’는 12월 한 달 동안 미국 시장에서 PlayStation 5와 Xbox 시리즈 콘솔 모두에서 가장 높은 월간 순이용자 수를 기록했으며, 인디 타이틀인 ‘리썰 컴퍼니’는 Steam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 외 12월 한 달간 가장 많이 팔린 게임은 Nintendo의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원더”, EA의 “매든 NFL 24”, 소니의 “스파이더맨 2”, 유비소프트의 “아바타: 프론티어 오브 판도라” 등이었습니다. 에픽의 투자자로는 텐센트(TCEHY), KKR(KKR), 디즈니(DIS), 소니 등이 있습니다. 참조 링크

웰스 파고, 마이크로소프트 M365 Copilot 액세스 확대로 기회 확대

웰스 파고 애널리스트 마이클 터린은 마이크로소프트가 M365 Copilot 액세스 권한을 상당수의 비즈니스 사용자와 개인에게 확대하면 기회가 800억 달러 더 확대되어 2025년 재가속화가 비교적 달성 가능해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웰스 파고는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과 마이크로소프트 목표 주가 435달러를 유지했습니다.

BofA,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 430달러에서 450달러로 상향 조정

BofA 애널리스트 브래드 실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목표주가를 430달러에서 4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Azure 및 M365의 지속적인 강세로 인해 회사의 2분기 매출 추정치인 609억 달러에 대해 “건전한” 1%의 지속적인 통화 상승이 예상되며, 이는 4분기 PC 출하량 약세로 인해 다소 상쇄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합리적인 상승 여력이 있는 경우” 총 매출 성장이 현재의 10% 중반 수준에서 견조한 10% 후반으로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하는 이 회사는 “2024년에 마이크로소프트가 확실한 재가속화 스토리를 보여줄 것”이라는 견해를 바탕으로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이견 매수 등급과 마이크로소프트 주식 탑픽 지위를 다시 한 번 유지했습니다.

Exane BNP 파리바,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아웃퍼폼으로 상향 조정

Exane BNP 파리바는 목표주가 471달러로 Microsoft를 중립에서 아웃퍼폼으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1/18, 시티, 마이크로소프트 M코파일럿(Copilot) 확장은 점진적으로 긍정적

Citi 애널리스트 타일러 래드케는 이번 주 초에 마이크로소프트가 더 많은 기업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에게도 Office Copilot 액세스를 확대했다고 말합니다.

주요 업데이트에는 월 20달러의 개인용 Copilot Pro 도입이 포함되어 있다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이 소식을 점진적으로 긍정적인 것으로 보고 있으며, 2026 회계연도 M365 Copilot 추정치에 더 큰 확신을 준다고 말합니다.

광범위한 출시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코파일럿 기능과 백엔드 인프라 비용 관리에 자신감을 가지고 있음을 시사한다고 덧붙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 432달러와 함께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합니다.

1/17, 웰스파고,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25달러에서 435달러로 상향 조정

웰스파고 애널리스트 마이클 터린은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25달러에서 43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비중확대 의견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마이크로소프트가 통합과 강력한 판매력을 바탕으로 인프라와 앱 모두에서 점유율 상승세를 이어가며 파트너와의 대화에서 계속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고 말합니다.

웰스 파고는 주요 AI 관련 제품 주기가 구체화되고 있어 추가 상승 여력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1/15, 마이크로소프트가 시총 1위 기업으로 올라서다(1/12 기준)

그동안 IT업계가 AI중심으로 흐르면서, 이 인공지능 시대를 빠를게 장악한 마이크로소프트 성장성에 높은 점수가 주어져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상승 도는 주가 방어 능력이 기대된 반면,

애플은 인공지능 시개 대응이 늦고, 애플 비즈니스 제품들의 수요가 상대적으로 약하다는 전망에 애플 주가 약세가 점쳐지면서 시가총액 역전이 점쳐져 왔습니다.

이러는 가운데 2024년 1월 12일 종가기준으로 마이크로포사트 시가총액이 애플 시가총액을 앞서면서 마이크로소프트는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회사가 되었습니다.

아직 월가의 비평은 많이 나오지 않았는데 내일정도 내용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1월 12일, 마이크로소프트 시가총액이 애플 시가통액을 앞서다
1월 12일, 마이크로소프트 시가총액이 애플 시가통액을 앞서다

1/12, 로이터, 마이크로소프트 시가총액, 애플 시가총액을 제치고 시가총액 1위로 올라서다

로이터의 아디트 소니는 아이폰 제조업체가 수요 우려로 수년 만에 최악의 출발을 보인 가운데 마이크로소프트(MSFT)가 애플(AAPL)을 제치고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회사로 올라섰다고 보도했습니다.

(참고 – 시가총액 역전은 종가 기준이 아니라 장중에 일시적으로 나타난 현상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시가총액이 2조 8,888억 달러로 급증한 것은 인공지능 경쟁에서 앞서 나간 것이 더 많은 투자자를 끌어들이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저자는 말합니다.

반면, 애플의 시가총액은 2조 8,870억 달러로 하락하여 처음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시가총액 아래로 떨어졌다고 저자는 말합니다.

1/6, 제프리,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00달러에서 450달러로 상향 조정

제프리는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00달러에서 4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2024년이 소프트웨어에 또 다른 긍정적인 해가 될 것으로 예상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 그룹이 2023 년에 비해 더 많은 측정된 수익을 볼 가능성이 있다고 말합니다.

2024년 상반기는 4분기 랠리와 계절적 요인으로 인한 1분기 ‘블랙 아이스’를 고려할 때 어려울 수 있다고 애널리스트는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하지만 펀더멘털 가속화, 인공 지능 도입 증가, 금리 인하, “여전히 합리적인” 밸류에이션, 잠재적 인수합병 증가에 힘입어 하반기에 더 나은 포지션을 취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Jefferies는 2024년에 투자자들은 소프트웨어에 비중을 확대하되, 더 적당한 수익을 기대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1/5, 버지, 다음 주 공식 출시되는 OpenAI의 ChatGPT 스토어

사용자가 회사의 대규모 언어 모델을 기반으로 맞춤형 AI 에이전트를 판매하고 공유 할 수있는 MSFT OpenAI의 ChatGPT 스토어가 다음 주에 공식 출시 될 것이라고 The Verge의 Emilia David가 보도했습니다.

Microsoft의 지원을 받는 OpenAI는 GPT 빌더로 로그인한 사람들에게 이메일을 통해 출시 소식을 알렸다고 작성자는 말합니다.

1/5, GroupM, 스트리밍 광고 강화를 위해 디즈니, 로쿠와 협력

WPP의 대형 미디어 구매 부서인 GroupM이 디즈니(DIS), 로쿠(ROKU), NBC유니버설(CMCSA), 유튜브(GOOGL)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스트리머 전반에 걸쳐 사용할 수 있는 표준화된 측정 및 광고 포맷을 추진한다고 Variety의 Brian Steinberg가 보도했습니다.

“우리는 지금 측정에 대한 기회와 비슷한 기회를 가지고 있으며, 향후 5~10년 후의 모습을 실제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1/3, 파이퍼 샌들러,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25달러에서 455달러로 상향 조정

파이퍼 샌들러는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25달러에서 45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비중확대 투자의견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2년간의 조정 이후 안정화된 수요 펀더멘털, 성장주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는 금리 하락 배경, AI로의 세대교체에 따른 클라우드 및 데이터에 대한 새로운 세속적 순풍, 클라우드 및 AI 지출 의향 가속화를 보여주는 CIO 설문조사 낙관론, 2025년 지표에 대한 유리한 위험 보상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에 대한 높은 수준의 낙관론을 가지고 2024년에 진입할 것으로 전망했다.

루프 캐피털, 마이크로소프트를 2024년 베스트 아이디어 목록에 선정

루프 캐피털은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매수 등급과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 425달러를 유지하면서 2024년 베스트 아이디어 목록에 마이크로소프트 주식을 선정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가장 전략적인 두 가지 사업인 Azure와 GenAI 제품에 힘입어 회사의 성장이 가속화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사전 패키지화된 GenAI 솔루션을 ‘구매’하는 것을 선호하는 대기업과 애저 오픈AI 서비스를 사용하여 GenAI 패키지 솔루션을 구축하는 독립 소프트웨어 공급업체로부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입지를 구축했다고 덧붙였다.

12/28, 뉴욕타임스, 저작권 침해로 OpenAI와 마이크로소프트 고소

뉴욕타임스(NYT)가 수백만 건의 자사 기사가 현재 신뢰할 수 있는 정보원으로서 뉴욕타임스와 경쟁하고 있는 자동화된 챗봇을 훈련시키는 데 사용되었다며 OpenAI와 마이크로소프트(MSFT)를 상대로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했다고 뉴욕타임스의 마이클 그린바움과 라이언 맥이 보도했습니다.

이 소송에는 구체적인 금전적 요구는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피고들이 “The Times의 고유한 가치 있는 저작물의 불법 복제 및 사용”과 관련하여 “수십억 달러의 법적 및 실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또한 저작권이 있는 자료를 사용하는 모든 챗봇 모델과 교육 데이터를 폐기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12/20, 오펜하이머, 마이크로소프트를 2024년 최고의 대형주 추천주로 선정

오펜하이머는 지난 두 달 동안 마이크로소프트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들었으며, 단기 및 장기 전망에 대해 매우 낙관적인 태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마이크로소프트 (경영진과) 나눈 대화에서 오펜하이머는 AI 매출 증가가 여전히 진행 중이며, 경쟁사의 주요 관심사인 GPU 공급 능력은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오펜하이머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생성 AI 제품을 활용하여 점진적인 매출 성장을 주도하고 궁극적으로 내년 목표주가 410달러에 달성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오펜하이머는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아웃퍼폼’ 등급을 부여했으며, 마이크로소프트를 2024년 최고의 대형주 추천 종목으로 선정했습니다.

12/20, 톰톰, 마이크로소프트와 손잡고 차량에 ‘생성형 인공지능’ 도입

위치 기술 전문 기업 톰톰(TomTom 또는 TOM2)이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글로벌 자동차 산업에 생성형 인공지능의 이점을 제공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톰톰은 마이크로소프트의 AI 기술을 활용하여 인포테인먼트, 위치 검색, 차량 명령 시스템과 더욱 정교한 음성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하는 완전히 통합된 AI 기반 대화형 차량용 어시스턴트를 개발했습니다.

운전자는 차량과 자연스럽게 대화하며 AI 기반 어시스턴트에게 특정 위치로 이동하고, 경로를 따라 특정 정류장을 찾고, 온보드 시스템을 음성으로 제어하여 온도를 높이거나 창문을 열거나 라디오 방송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한 번의 상호 작용으로 이루어집니다.

이 솔루션은 Microsoft Azure OpenAI Service를 통합하여 대규모 언어 모델과 함께 Azure Kubernetes 서비스, Azure Cosmos DB 및 Azure Cognitive 서비스를 활용합니다.

이 음성 어시스턴트는 다른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통합할 수 있으므로 자동차 고객은 브랜드와 운전자 경험에 대한 소유권을 유지하면서 맞춤형 인터페이스를 통해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솔루션은 개방형 모듈식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인 톰톰의 디지털 콕핏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매핑,’ ‘위치,’ GPS와 관련된 다른 상장 기업으로는 다음과 같은 기업이 있습니다: 트림블(TRMB) 및 구글(GOOG, GOOGL)

12/16, 미즈호,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20달러에서 450달러로 상향조정

미즈호는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20달러에서 450달러로 상향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2024년 전망의 일환으로 일부 소프트웨어 회사에 대한 목표 주가를 올렸는데, 이는 주로 더 높은 주가 배수를 반영한 것입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현재와 미래에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에 도움이 될 가장 중요한 트렌드는 디지털 혁신, 생성적 인공 지능, 데이터 및 분석, 컨택 센터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DevOps, 차세대 보안, 디지털 마케팅/고객 데이터라고 설명합니다.

미즈호가 선정한 2024년 최고의 소프트웨어 기업은 마이크로소프트, 어도비, 사이버아크, 인튜이트, 허브스팟, 나이스, 프로코어 테크놀로지스, PTC 등입니다.

12/14, BofA,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 15달러 상향 조정,

BofA는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15달러에서 43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BofA는 마이크로소프트 부문 최고재무책임자(CFO)와의 미팅을 통해 핵심 사업부인 오피스와 Azure 성장 프랜차이즈의 성장 지속성에 대해 더 높은 확신을 갖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BofA는 상업용 오피스가 새로운 M365 코파일럿의 점진적인 기여로 인해 향후 몇 분기 동안 현재 10% 중반의 성장률 수준에서 가속화될 가능성이 있다고 믿습니다.

12/14, 트루이스트,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매수로 커버 시작

Truist는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매수등급으로 커버를 시작했습니다.

Truist는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매수 등급과 3년 목표주가 600달러로 Microsoft에 대한 커버리지를 시작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인공 지능, Azure 및 Copilot의 컨센서스 수치에 대한 상승세에 힘입어 매출과 잉여 현금 흐름이 10% 중반대로 성장할 수 있으며, 이는 “주가가 강력한 복리 이익으로 상승할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이 소프트웨어 대기업의 주가가 50% 이상 상승한 한 해 동안 많은 투자자가 상승 잠재력이 어디에 있는지 궁금해 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마이크로소프트 AI 기회가 매출과 수익 성장을 모두 가속화하는 촉매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궁극적인 기회는 수백억 달러에 달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12/13, WSJ, 마이크로소프트, 원자력 발전으로 AI 운영 목표,

마이크로소프트가 인공 지능과 슈퍼컴퓨팅에 더 많은 투자를 하면서 막대한 전력 수요를 충족시키는 데 원자력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월스트리트 저널의 제니퍼 힐러가 보도했습니다.

원자력은 탄소 배출이 없고 재생 에너지와 달리 24시간 내내 전기를 공급합니다.

그러나 프로젝트 개발자에게는 까다롭고 비용이 많이 드는 미국 원자력 규제 절차를 포함하여 원자력 발전소를 건설하는 데 상당한 장애물이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경영진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는 AI가 승인 절차를 간소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생성형 인공 지능을 실험하고 있습니다.

12/13, 번스타인, 오라클 목표주가를 144달러에서 147달러로 상향 조정

번스타인은 오라클(ORCL)의 목표주가를 144달러에서 147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오라클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달성’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오라클이 마진과 주당 순이익 측면에서는 강점을 보였지만 매출과 클라우드 성장 측면에서는 약점을 보이며 또 다른 혼합 분기를 기록했다고 지적합니다.

번스타인은 전략적 백오피스 성장의 안정성, 높은 수요에 따른 더 많은 OCI 용량 온라인화, 강력한 오라클 AI 수요이지만 기대치가 낮아진 점, 마이크로소프트(MSFT)가 내년에 2K 엑사데이터 랙을 요청함에 따라 가시적인 순풍을 맞을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 매출에 힘입어 주가는 하락하고 기대치는 훨씬 더 낮아진 반면 하반기 환경은 강하다고 전망했습니다.

12/5, 배런스, 마이크로소프트는 AI 부스트를 받았지만 아직 끝나지 않았다.

  • 마이크로소프트 Azure는 다른 클라우드 경쟁사볻 빠르게 성장
  • 마이크로소프트는 AI 실행을 위해 추가 클라우드 용량 구매할 필요가 없어 비용 잇점이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Azure는 주요 라이벌인 Google Cloud와 Amazon Web Services보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AI 워크로드를 실행하기 위해 클라우드 용량을 구매해야 하는 다른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회사보다 비용 이점을 제공한다고 Eric J. Savitz는 이번 주 Barron ‘s 에디션에서 썼습니다.

Microsoft는 또한 OpenAI에 130억 달러를 투자하여 49%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차이나 르네상스, 마이크로소프 투자의견 낙관적 전망으로 커버 시작

차이나 르네상스는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매수 등급과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 466달러로 커버리지를 시작했습니다.

12/01, 블름버그, OpenAI, 회사 가치를 약 860억 달러로 평가해 주식 매각 계획

OpenAI는 직원들이 공개 매수를 통해 회사 주식을 매수 할 수있는 계획을 고수하고 있으며 참여자들에게 참여 여부를 결정할 수있는 추가 한 달을 제공하고 있다고 이 문제에 대해 알고있는 여러 사람들을 인용해 블룸버그가 보도했습니다.

이 사안에 대해 잘 아는 사람들은 10월에 블룸버그에 오픈AI가 860억 달러에 주식을 매각하는 협상을 진행 중이었지만, 일부 투자자들은 샘 알트먼(Sam Altman) CEO의 충격적인 축출 이후 공개매수 제안을 포기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알트만이 CEO로 복귀한 후, 거래에서 탈락한 부분을 충당하기에 충분한 투자자 수요가 있었다고 보고서는 지적했습니다.

11/30, 마이크로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과 닌텐도 시스템에 게임 패스를 탑재

마이크로소프트가 플레이스테이션(소니)과 닌텐도(NTDOY) 플랫폼에 Xbox 게임 패스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Gamespot의 에디 마쿠치가 보도했습니다.

Xbox의 팀 스튜어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웰스파고 TMT 서밋에서 경쟁 콘솔을 포함하여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모든 화면”에서 자사 게임과 구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약간의 전략 변경입니다. 여기서 광범위하게 발표하는 것은 아니지만, 우리의 임무는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모든 스크린에 자사 게임과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라고 스튜어트는 말합니다.

이는 스마트 TV, 모바일 디바이스, 과거에는 경쟁자로 생각했던 PlayStation과 Nintendo를 의미합니다.”라고 말합니다.

11/30,FT, 아마존 클라우드 사업부 책임자,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픈AI 혼란 비판

아마존 클라우드 사업부 책임자 아담 셀립스키가 최근 오픈AI에서 발생한 혼란을 이용해 마이크로소프트(MSFT)를 공격했다고 파이낸셜 타임스의 카밀라 호지슨과 팀 브래드쇼가 보도했습니다.

셀립스키의 마이크로소프트에 대한 공격은 아마존 웹 서비스가 서버와 AI를 위한 새로운 맞춤형 칩과 새로운 업무용 AI 비서를 발표하면서 이루어졌습니다.

AWS의 최고 경영자인 셀립스키는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모든 것이 매우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이러한 환경에서는 적응 능력이 가장 중요한 역량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한 가지 모델 제공업체에 종속된 클라우드 제공업체를 원하지 않는다면 진정한 선택권이 필요합니다… 지난 10일간의 사건은 이를 매우 분명하게 보여주었습니다.” 이 발언은 OpenAI의 이사회에서 벌어진 드라마틱한 사건을 언급한 것입니다.

11/29, Tigress Financial,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33달러에서 475달러로 상향 조정

Tigress Financial은 Microsoft 목표주가를 433달러에서 47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AI 혁명의 최전선에 있는” 마이크로소프트가 기업 IT 지출의 회복을 주도하는 새로운 AI 제품의 채택으로 인해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에서 강력한 이득을 계속 보고 있다고 말합니다.

지속적인 AI 투자가 계속해서 상당한 수익을 창출하고 주주 가치 창출을 증가시킬 것으로 보고 있는 이 회사는 수정된 목표가 현재 수준에서 25%의 배당금과 함께 잠재적 수익을 나타낸다고 언급했습니다.

11/28, 베론스, 마이크로소프트 주가는 사상 최고치 근처에서 거래되고 있지만 여전히 저평가 되어 있다고 주장

투자자들은 마이크로소프트를 안정적인 배수로 거래되는 뜨거운 주식으로 생각해야한다고 베런스에서 Steven M. Sears이 주장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주가가 사상 최고치에 근접한 상황에서 이런 주장은 미친 소리처럼 들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투자자들은 인공 지능이 마이크로소프트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을 고려해야 합니다.

과거 한 가지 예를 들자면, 아마존 초기 주식 투자에서 서 주제별 접근법을 따랐던 투자자들은 큰 이익을 얻었습니다.

투자자들은 마이크로소프트가 높은 배수로 거래되는 과열주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베런스 기사 원문 및 번역

Investors should think of Microsoft as a red-hot stock that trades at a stodgy multiple.

The assertion seems insane when Microsoft’s stock (ticker: MSFT) is near a record high. Not only that: So many people are long Microsoft that it is technically overbought, in the argot of traders, and could soon experience a sharp decline. But that likely fails to reflect the impact that artificial intelligence could have on Microsoft.

This call to bullishly rerate one of the world’s top stocks was prompted by Satya Nadella, Microsoft’s CEO, and his move in response to the shake-up at OpenAI, which might be leading every other company in the world in harnessing the power of AI.

After OpenAI CEO Sam Altman was ousted by his board, reportedly over an internal battle over profits and how the company would utilize AI’s power, Nadella offered Altman a job—and then offered to hire everyone else at OpenAI.

Altman’s surprise return to OpenAI doesn’t change the thesis: Nadella’s response to Altman’s initial termination should be viewed as a rare insight into a CEO’s strategic thinking.

The move should lead investors to disregard Microsoft stock’s current valuation and instead employ a thematic analysis, placing a greater emphasis on the ultimate impact of a significant trend. Investors who followed a thematic approach in Amazon.com’s (AMZN) early trading days benefited greatly, to cite one example.

The market is usually slow to recognize anything that can’t be expressed in a financial model. Amazon was thought to be a loser stock for a long time—until everyone woke up to its long game.

Unlike high-risk thematic trades predicated on a company solving a complex challenge, such as a major disease, Microsoft’s risks are relatively muted. It is a financial powerhouse that generates so much free cash flow that owning the stock—even bought around record-high prices—arguably adds exposure to AI for free, or at a de minimus price. Microsoft owns 49% of OpenAI.

At about 36 times trailing earnings, Microsoft is valued at about double the S&P 500 index—which means the stock is expensive by traditional analysis. But that premium valuation is arguably warranted by the company’s fundamental strengths. Consider: Nvidia (NVDA), another AI play, trades at around 120 times earnings.

We recently suggested using Microsoft options to profit from a year-end stock market rally. The stock has since surged, and those trades produced dramatic returns in less than a month.

Until the OpenAI drama, we intended to let the trades profitably expire. But Nadella’s move suggests we have failed to fully appreciate AI because of our distaste for hype and celebratory media coverage.

Many pundits aver that AI could fundamentally reshape human existence. But we have rarely seen the somber leader of a major corporation move so quickly and decisively in reaction to the news as Nadella did when Altman was fired.

Investors who followed our early-November suggestion to sell Microsoft’s January $325 put option for about $9.50 and buy its January $350 call option for about $11.10 should take profits. The put was recently worth $1.30 and the call $30. Use the profits to establish a bigger Microsoft position—provided you can hold the stock for three to five years, and ideally longer.

With Microsoft’s stock at $373.07, investors could sell the March $350 put for about $9.50 and buy the March $385 call for about $16.50. The risk-reversal strategy—that is, selling a put and buying a call with a higher strike price and same expiration—positions investors to buy the stock lower and to participate in gains above $385.

The March expiration provides time for investors to bullishly rerate Microsoft’s stock and ponder the ultimate message of Nadella’s bold move.

마이크로소프트는 사상 최고가 근처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저평가되어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주식이 사상 최고치에 근접한 상황에서 이런 주장은 말도 안 되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뿐만이 아닙니다: 많은 사람들이 마이크로소프트를 매수하고 있기 때문에 기술적으로 과매수 상태이며, 곧 급격한 하락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트레이더들의 주장입니다.

그러나 이는 인공 지능이 마이크로소프트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을 반영하지 못한 것일 수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주식 중 하나를 강세로 평가하라는 요청은 마이크로소프트 CEO인 사티아 나델라가 AI의 힘을 활용하는 데 있어 전 세계의 다른 모든 기업을 선도할 수 있는 OpenAI의 지각 변동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로 인해 촉발되었습니다.

수익과 AI의 힘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에 대한 내부 갈등으로 OpenAI 이사회에서 축출된 것으로 알려진 OpenAI CEO 샘 알트먼이 퇴임한 후, 나델라는 알트먼에게 일자리를 제안한 후 다른 모든 OpenAI 직원들을 고용하겠다고 제안했습니다.

알트먼이 OpenAI로 깜짝 복귀했다고 해서 논지가 바뀌지는 않습니다: 알트만의 초기 해고에 대한 나델라의 대응은 CEO의 전략적 사고에 대한 보기 드문 통찰력으로 간주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투자자들이 마이크로소프트 주식의 현재 가치를 무시하고 대신 중요한 추세의 궁극적인 영향에 더 중점을 두는 주제별 분석을 사용하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한 가지 예를 들자면 아마존닷컴(AMZN)의 초기 거래일에 주제별 접근법을 따랐던 투자자들은 큰 이익을 얻었습니다.

시장은 일반적으로 재무 모델로 표현할 수 없는 것을 인식하는 데 느립니다.

아마존은 모두가 아마존의 롱게임에 눈을 뜨기 전까지 오랫동안 적자 주식으로 여겨졌습니다.

주요 질병과 같은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는 기업을 전제로 하는 고위험 테마주와 달리, 마이크로소프트 위험은 상대적으로 덜합니다.

이 회사는 엄청난 잉여현금흐름을 창출하는 재무적 강자로, 주식을 보유하는 것만으로도(심지어 사상 최고가에 매입한 경우에도) 무료 또는 최소한의 가격으로 AI에 대한 노출을 늘릴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OpenAI 주식의 49%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후행 수익의 약 36배에 해당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주가는 S&P 500 지수의 약 두 배에 달하며, 이는 전통적인 분석에 따르면 주식이 비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프리미엄 밸류에이션은 회사의 근본적인 강점을 고려할 때 정당화될 수 있습니다.

생각해 보십시오: 또 다른 AI 기업인 엔비디아(NVDA)는 수익 대비 약 120배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최근 연말 주식 시장 랠리에서 이익을 얻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옵션을 사용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그 후 주가는 급등했고, 이러한 거래는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극적인 수익을 창출했습니다.

OpenAI 드라마가 있기 전까지만 해도 저희는 이 거래를 수익성 있게 만기 처리하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나델라의 움직임은 우리가 과대 광고와 유명 언론 보도에 대한 혐오감 때문에 AI를 충분히 이해하지 못했음을 시사합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AI가 인간의 존재를 근본적으로 재편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하지만 알트먼이 해고되었을 때 나델라처럼 침울한 대기업의 리더가 뉴스에 신속하고 단호하게 반응한 경우는 거의 본 적이 없습니다.

11월 초에 마이크로소프트의 1월 325달러 풋옵션을 약 9.50달러에 매도하고 1월 350달러 콜옵션을 약 11.10달러에 매수하라는 당사의 제안을 따랐던 투자자들은 이익을 얻었을 것입니다.

최근 풋옵션은 1.30달러, 콜옵션은 30달러의 가치가 있었습니다.

3년에서 5년, 이상적으로는 그 이상 장기적으로 주식을 보유할 수 있다는 전제하에 수익금을 사용하여 더 큰 마이크로소프트 포지션을 구축하세요.

마이크로소프트 주가가 373.07달러인 경우 투자자는 3월 350달러 풋을 약 9.50달러에 매도하고 3월 385달러 콜을 약 16.50달러에 매수할 수 있습니다.

풋을 매도하고 행사가격이 더 높고 만기가 같은 콜을 매수하는 리스크 반전 전략은 투자자가 주식을 더 낮은 가격에 매수하고 385달러 이상의 수익에 참여할 수 있는 포지션을 제공합니다.

3월 만기는 투자자들이 마이크로소프트 주식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나델라의 대담한 움직임의 궁극적인 메시지를 숙고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합니다.

11/27,배런스, 마이크로소프트, 사상 최고가 근처에서 거래되고 있지만 여전히 저평가

투자자들은 마이크로소프트를 안정적인 배수로 거래되는 뜨거운 주식으로 생각해야 한다고 스티븐 M. 시어스는 이번 주 배런스에서 주장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주가가 사상 최고치에 근접한 상황에서 이런 주장은 미친 소리처럼 들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투자자들은 인공 지능이 마이크로소프트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을 고려해야 합니다.

한 가지 예를 들자면, 아마존 초기 거래일에 주제별 접근법을 따랐던 투자자들은 큰 이익을 얻었습니다.

11/24, BofA, 건강하고 안정적인 OpenAI가 마이크로소프트에 ‘가장 중요’

OpenAI가 화요일 밤 축출된 CEO 샘 알트먼이 CEO로 복귀하기로 합의하고 이와 함께 이사회를 개편한다고 발표한 후, BofA는 한편으로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알트먼과 그렉 브록먼 사장을 고용함으로써 얻는 이득을 잃게 되겠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이들 임원이 마이크로소프트의 핵심 파트너로 복귀하고 OpenAI를 다시 정상화함으로써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Microsoft 주식에 대해 매수 등급과 목표주가 415달러를 유지하며 “알트먼의 리더십 아래 자체 AI 기술을 개발할 수 있었다면 개발을 가속화할 수 있었겠지만, 현재 Microsoft에게는 건강하고 성장하는 OpenAI가 더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RBC, 알트먼의 OpenAI 복귀로 마이크로소프트는 비슷하거나 더 나은 위치에 놓이게 되었다

RBC Capital은 샘 알트먼과 그렉 브록맨이 OpenAI로 복귀하고 OpenAI 이사회가 변경됨에 따라 Microsoft가 일주일 전에 비해 비슷하거나 더 나은 위치에 놓이게 되었다고 언급하면서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Outperform 등급과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 390달러 를 유지합니다.

이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알트만 등이 OpenAI로 복귀하는 협상의 일환으로 마이크로소프트가 아직 이사회 자리를 확보하지 않은 것으로 보이지만, 앞으로 더 많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합니다.

미즈호, Microsoft, OpenAI 파트너십은 강력하게 유지될 것

미즈호는 OpenAI가 샘 알트먼이 CEO로 복귀할 것이라고 발표한 후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 420달러와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재차 제시했습니다.

미즈호는 마이크로소프트와 OpenAI의 파트너십이 강력하게 유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기 및 그 이후에도 Microsoft의 성장 기회는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크며, 여기에는 상당한 인공지능 수익 창출이 포함된다고 확신합니다.

웰스파고, 알트만의 OpenAI 복귀는 마이크로소프트에 긍정적인 결과

OpenAI는 샘 알트만이 CEO로 회사에 복귀하고 이사회가 대부분 교체될 것이라고 발표했으며, 이는 오랜 논의 끝에 마이크로소프트에 “분명 긍정적인 결과”라고 웰스파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이러한 결과가 OpenAI에서 Microsoft로 대규모로 이탈하는 직원의 위협을 피하고 제품 및 인력 관점에서 OpenAI의 상대적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에 따른 혼란은 최소화될 것으로 예상하며 목표주가 425달러와 함께 마이크로소프트 주식에 대한 비중확대 의견을 유지했습니다. 웰

스는 “중요한 마지막 단계”인 영리 부문에 대한 상당한 투자를 고려할 때 결국 Microsoft가 OpenAI의 이사회 지위를 확보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11/22,블름버그, 마이크로소프트는 OpenAI에 원하는 거버넌스 변경 검토

Microsoft는 이사회 자체를 개선하기 위해 OpenAI 이사회에 요청할 거버넌스 변경 목록에 대해 논의 중이라고 블룸버그의 Dina Bass가 보도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최대 투자자(지분 49%)인 OpenAI는 지난주 CEO인 샘 알트먼을 해고했으며, 그 이후 투자자들은 알트먼의 복귀를 요청하고 있다고 저자는 말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CTO, OpenAI 직원에게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역할이 있다고 언급

마이크로소프트 CTO Kevin Scott은 X를 통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OpenAI의 파트너 여러분께: 여러분의 청원을 보았으며 잠재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새로운 AI 연구소에서 Sam Altman과 함께 일하고 싶다는 여러분의 열망에 감사드립니다.

필요하다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여러분의 보상에 부합하고 공동의 사명을 발전시킬 수 있는 역할이 있다는 것을 알아두세요.”

UBS, 불확실한 OpenAI 미래는 마이크로소프트에 ‘완전 부정적’

UBS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회사의 초기 CIO / CTO 고객 확인은 즉각적인 행동 변화를 나타내지 않지만 UBS는 OpenAI의 불확실한 미래가 Microsoft에 순 부정적인 것으로보고 있다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Microsoft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 또는 목표주가는 변경하지 않았습니다.

모건스탠리, 마이크로소프트, OpenAI 위험 완화를 위해 신속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평가

모건 스탠리 애널리스트 키스 와이스는 OpenAI의 리더십 소용돌이가 경쟁사가 시장을 선도하는 GPT 모델과의 격차를 좁힐 수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으며 상황은 계속 유동적이지만 분석가는 Microsoft가 “위험을 완화하기 위해 신속한 조치를 취하고있는 것 같다”며 단기 재무 영향은 제한적으로 보인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분석가는 마이크로소프트와 샘 알트먼이 여전히 두 가지 잠재적 결과를 추구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하나는 오픈AI 문제를 해결하고 샘 알트먼과 그렉 브록먼을 다시 리더십 자리에 앉히고 새로운 이사회를 설치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마이크로소프트 내에 오픈AI 연구소를 효과적으로 재구성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모건 스탠리는 Microsoft 주식에 대해 투자의견 비중 확대와 목표주가 415달러를 유지합니다.

웰스파고, 전 OpenAI 임원들의 합류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입지가 더 좋아졌다고 평가

웰스파고 애널리스트 마이클 터린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전 OpenAI 임원인 샘 알트먼과 그렉 브록먼을 영입한다고 발표했다고 언급했습니다.

이 회사는 궁극적으로 Microsoft가 이제 AI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과 인재를 더 엄격하게 통제 할 수있는 “의심 할 여지없이 더 나은 위치”에서 벗어나고 있다고 믿습니다.

웰스파고는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 425달러,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비중확대(Overweight) 등급을 부여했습니다.

11/20,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AMD와 여전히 강력한 파트너십 유지

BofA는 마이크로소프트 이그나이트 행사에서 “여러 가지 개발”을 언급하며, 특히 자체 제작한 내부 제품인 Arm 기반(ARM) 애저 코발트 100 CPU와 5nm 마이아 100 AI 칩을 공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내부 실리콘 출시는 널리 예상된 것으로 구글(GOOGL)과 아마존(AMZN)의 유사한 이니셔티브에 따른 것이며, 내부 워크로드를 지원하기 위한 맞춤형 실리콘의 틈새 시장을 보고 있지만 기존 GPU/가속기 공급업체인 AMD(AMD) 및 엔비디아(NVDA)와의 관계를 확장/유지하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노력이 기존 가속기 벤더의 강력한 제품을 강조하는 것으로 본다고 언급했습니다.

Microsoft 주식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 및 목표주가 415달러를 유지합니다.

11/15, 웰스파고,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10에서 $425로 상향

Wells Fargo는 회계년도 1분기 실적 이후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10에서 $425로 인상하고,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합니다.

웰스는 이번 주 이그나이트 컨퍼런스의 업데이트와 코파일럿 수익화에 대한 향후 증거를 포함하여 유리한 촉매 경로가 여전히 남아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Microsoft의 연례 IT 컨퍼런스인 이그나이트에서 100개 이상의 AI 관련 제품 발표가 잇따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회사가 제안한 AI 칩 구축과 관련된 노력인 “프로젝트 아테나”로, GPU 용량에 대한 엔비디아(NVDA)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고 장기적으로 더 많은 마진 기회를 창출 할 수 있다고 웰스는 덧붙입니다.

에버코어 ISI,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00달러에서 432달러로 상향 조정

에버코어 ISI는 마이크로소프트(MSFT)의 목표주가를 400달러에서 432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아웃퍼폼’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2025년 추정치를 소개하고있는 이 회사는 메가 캡 소프트웨어에서 2024년 달력에 가장 좋아하는 이름으로 Microsoft, Adobe (ADBE), Oracle (ORCL) 및 ServiceNow (NOW)를 핵심 “컴 파운더”로 포함한다고 말합니다.

에버코어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AI는 2024년 IT 지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며, 에버코어는 Microsoft와 Adobe가 “AI 세대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가장 직접적인 방법을 가지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11/15, 에버코어 Adobe 목표주가 700 달러로 인상하고 ‘핵심 아이디어’ 목록에 추가

Evercore ISI의 분석가 Kirk Materne은 Adobe 목표주가를 $605에서 $700로 올렸습니다.

이 분석가는 이 목록에 Salesforce를 제거하고 대신 어도비를 회사의 “핵심 아이디어”목록에 추가하고 어도비 투자의견 Out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IT 예산은 더 높아질 것이며 회사는 “플랫폼”회사가 점유율을 차지할 수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고 믿는다 고 분석가는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회사의 설문 조사에 따르면 AI는 2024년 IT 지출에 긍정적 인 영향을 미칠 것이며 Evercore는 Microsoft (MSFT)와 Adobe가 “Gen AI에서 수익을 창출 할 수있는 가장 직접적인 방법을 가지고 있다고 믿는다”고 분석가는 덧붙였습니다.

번스타인, 구글에 대한 판결은 마이크로 소프트 주식에 촉매제가 될 수 있다

번스타인 애널리스트 마크 모어들러는 마이크로소프트에 대한 미국 대 구글 재판의 잠재적 영향에 대해 논의하면서 법원이 구글에 대해 판결하면 투자자들은 이를 마이크로 소프트에 긍정적으로 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빙은 구글의 주요 경쟁자이므로 구글이 스마트폰 제조업체와 이동통신사에 구글을 기본 검색 엔진으로 사용하는 데 비용을 지불하지 못하도록 하는 판결은 당연히 빙에 유리한 것으로 간주될 것이며, 이는 주가의 촉매제가 될 수 있다고 이 회사는 주장합니다.

번스타인은 기본 엔진에서 선택 화면으로 전환될 가능성이 높으며, 이는 Microsoft에 어느 정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모든 것이 Bing의 시장 점유율을 1~2%라도 높일 수 있다면 구글의 90%가 넘는 시장 점유율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겠지만, Bing의 검색 수익은 두 배로 늘어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판결에 항소할 가능성이 높고 그 과정이 몇 년이 걸릴 수 있으므로 단기적으로는 Microsoft에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번스타인은 말합니다.

번스타인은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 406달러, 투자의견 Outperform 등급을 부여했습니다.

11/14, CNBC, 마이크로소프트 직원들의 ChatGPT 사용 제한

마이크로소프트가 직원들의 OpenAI의 ChatGPT 사용을 제한한다고 CNBC의 조던 노벳이 보도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내부 웹 사이트의 업데이트를 통해 “보안 및 데이터 문제로 인해 직원들이 더 이상 사용할 수 있는 AI 도구가 많지 않다”고 밝혔다.

더 플라이는 오픈AI가 마이크로소프트의 지원을 받고 있다고 지적했다.

“Microsoft가 OpenAI에 투자한 것은 사실이고 ChatGPT에 부적절한 사용을 방지하기 위한 안전장치가 내장되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웹사이트는 제3자 외부 서비스입니다.”

“즉,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위험으로 인해 사용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이는 미드저니나 레플리카 같은 다른 외부 AI 서비스도 마찬가지입니다.”

파이퍼 샌들러, 마이크로소프트는 아직 AI 수익화 초기 단계

파이퍼 샌들러는 오늘 아침 깃허브 CEO 토마스 돔케가 무대에 오른 깃허브 유니버스 오프닝 기조연설에서 주목할 만한 발표가 나왔다고 말했습니다.

이 회사는 한 달에 39달러로 책정된 GitHub Copilot X 제품을 공식적으로 출시하고 있으며, 나델라는 개발자 팀 전체에 50,000개의 Github Copilot 시트를 배포할 계획으로 액센츄어(ACN)와 전사적인 확장 계약을 체결했다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전했습니다.

파이퍼는 액센츄어와의 대규모 확장 계약이 마이크로소프트가 아직 인공 지능 분야에서 선점자 우위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초기 단계에 있다는 견해를 강화한다고 말합니다.

파이퍼 샌들러는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 425달러와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합니다.

10/27, 번스타인,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00달러에서 406달러로 상향 조정

번스타인은 3분기 마이크로소프트 실적에 따라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00달러에서 406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로소트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달성(Out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Microsoft는 회계년도 1분기 실적에서 많은 호재를 기록하며 24 회계연도를 순조롭게 출발했습니다.

Azure는 1pp 성장해 가이던스를 3pp 상회했으며, AI 순조롭게 성장해 가이던스를 1pp 상회했으며, 모든 주요 지표가 상회했고, 마진 개선은 견고했으며, 경영진은 아직 개선되지 않고 다른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에 여전히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경제 상황에서 Copilot에 대한 전망에 대해 낙관적인 견해를 보였습니다.

HSBC, AI 성장 가속화에 따라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을 ‘매수’로 상향 조정

HSBC 애널리스트 Stephen Bersey는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347달러에서 413달러로 상향 조정하며 투자의견을 ‘보유’에서 ‘매수’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예상보다 강력한 회계연도 1분기 실적에 따라 전망이 개선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Microsoft의 인공 지능 노출은 광범위하며 대규모 제품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촉매제가되어 성장과 마진 확장을 주도 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컨센서스 수익 전망치 대비 5~7%의 상승 여력과 현재 주가 수준에서 매력적인 밸류에이션을 보고 있습니다.

10/26, 3분기 마이크로소프트 실적을 읽는 월가의 시선, AI 시대 초기 단계로 모든 부분에서 완벽한 포지셔닝

3분기 마이크로소프트 실적에 대한 월가의 반응은 매우 긍정적입니다.

AI 수익이 본격화되면 수익을 독차지할 만만의 준비가 되어 있다는 평가

목표주가 상향

  • Piper Sandler,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 400달러에서 425달러로 상향 조정
  • 골드만 삭스, 마이크로소프트 목표 주가를 400 달러에서 450 달러로 상향
  • 맥쿼리,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00달러에서 405달러로 상향 조정

목표주가 하향

-바클레이즈, 마이크로소프트 주가목표를 425달러에서 421달러로 하향

웨드부시, 기업들이 AI 가치를 깨달아 가는 가운데 AI 확산의 초기단계로 마이크로소프트에 긍정적일 것으로 전망

웨드부시는 마이크로소프트가 기술 스택 전반에 걸쳐 AI를 도입하면서 전체 제품 포트폴리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애저 성장률 29%로 최고 실적(증갈류론 최저이지만)을 달성했으며, 이는 시장 예상치인 26%를 상회하는 수치라고 설명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Github Copilot은 100만명 이상의 유료 Copilot 사용자와 3만 7천 개 이상의 조직이 비즈니스용으로 이 제품을 구독하면서 계속해서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AI가 점진적으로 도입되는 것처럼 보이지만, 지난 몇 달 동안 배포된 확장된 사용 사례를 통해 고객들이 AI의 가치를 깨닫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웨드부시는 마이크로소프트가 향후 3년간 전 세계 설치 기반의 50%에 도달할 AI 및 클라우드 분야의 주요 기회의 초기 단계에 있다고 생각하지만, 이번 분기는 이 시장의 상당 부분을 점유하기 위해 분명히 나아가고 있다는 점에서 회사에 큰 긍정적 신호였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주식에 대한 투자의견은 ‘시장수익률 상회(Outperform)’이며 목표주가는 400달러입니다.

Piper Sandler,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 400달러에서 425달러로 상향 조정

파이퍼 애널리스트 브렌트 브레이슬린은 분기 실적에 따라 마이크로소프트의 목표 주가를 400달러에서 42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이번 분기에 20억 달러 이상의 순이익과 긴축적인 비용 관리로 12%의 매출 성장에 27%의 주당 순이익 증가라는 놀라운 성과를 거뒀다고 분석했습니다.

막대한 AI 투자에도 불구하고 인상적인 마진 확장은 점점 더 많은 내부 및 외부 워크로드에서 공통된 Azure 인프라 스택을 활용하기 때문에 장기적인 수익 잠재력을 암시한다고 Piper는 생각합니다.

Stifel,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380달러에서 390달러로 상향 조정

Stifel은 회계연도 1분기 실적이 “전반적으로 양호”하고 모든 사업 부문이 예상보다 호조를 보임에 따라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380달러에서 39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마이크로소프트 최적화 추세가 안정적으로 유지됨에 따라 예상보다 나은 AI 기여와 건전한 신규 워크로드 활동으로 Azure 성장이 가속화되었으며, 마이크로소프트가 “점점 더 고유한 AI 주입 클라우드 서비스 세트”를 통해 강력한 매출 성장과 건전한 마진을 유지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고 말합니다.

골드만 삭스, 마이크로소프트 목표 주가를 400 달러에서 450 달러로 상향

골드만 삭스는 “회사의 손익 전반에 걸쳐 강력한 성과를 보였다”는 “강력한”회계 연도 1 분기 결과에 따라 마이크로소프트에 대한 회사의 목표 주가를 400 달러에서 450 달러로 올렸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실적 발표 후 메모에서 투자자들에게 GenAI 워크로드의 증가와 최적화로 인한 영향이 더 차분해짐에 따라 Azure 가속화에 대한 회사의 논제가 “진행되고 있다”고 말합니다.

맥쿼리,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00달러에서 405달러로 상향 조정

맥쿼리는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00달러에서 40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달성’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Azure가 눈에 띄는 등 모든 부문에서 강력한 회계 1분기 실적을 보고했다고 말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매력적인 다각화된 기술 노출과 동급 최고의 실행력을 갖춘” 최고의 인공 지능 기업입니다.

바클레이즈, 마이크로소프트 주가목표를 425달러에서 421달러로 하향

바클레이즈는 회계연도 1분기 보고서 이후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25달러에서 421달러로 낮추고,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분석가는 마이크로소프트 주가가 여기에서 더 상승 할 것으로보고 있습니다.

이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아직 완전한 회복을 부르지는 않지만 “이 어려운 환경에서 매우 잘 실행”하고 있으며 인공 지능 기여도 증가, 더 쉬운 컴퓨팅 및 Activision 추가의 혜택을 받고 있다고 분석가는 말합니다.

10/24, 파이퍼 샌들러, M365 코파일럿 GA 출시를 앞두고 Microsoft에 대한 낙관적 전망

파이퍼 샌들러는 투자자들이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AI 인프라에 대한 막대한 지출 의사를 소화하고 있기 때문에 7월 실적 발표 후 매도 이후 마이크로소프트 주가가 312~330달러 사이의 박스권에서 움직이고 있다고 지적합니다.

파이퍼는 최적화 역풍에 직면한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가 거의 또는 전혀 개선되지 않는다고 가정하더라도 12월 분기에 비클라우드 회복에 힘입어 핵심 성장률이 소폭 개선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10월 18일에 열린 인비전 런던 이벤트에서 나온 추가적인 코파일럿 피드백도 Microsoft가 AI 선점자 우위를 활용할 준비가 잘 되어 있다는 회사의 낙관적인 견해를 뒷받침합니다.

파이퍼는 대형주 성장주 투자자들에게 유망한 AI 여정의 다음 단계인 11월 1일 M365 Copilot GA 출시에 앞서 Microsoft 포지션을 추가할 것을 권장합니다.

파이퍼 샌들러는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부여하고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 $400를 제시했습니다.

10/20, 맥쿼리,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아웃퍼폼으로 전환

맥쿼리는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아웃퍼폼 등급을 유지하고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 400달러를 제시하며 커버를 시작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최근 체결 된 Activision-Blizzard 거래를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히고, 투자자들에게 Microsoft가 생성 AI 주입 코 파일럿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데 있어 선도적인 입지에 대해 “흥분”된다고 평가합니다.

10/18, 인사이더, 마이크로소프트, 10억 달러 규모의 ‘메가딜’로 아마존을 고객으로 온보딩

아마존 내부 문서와 이 문제에 정통한 관계자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MSFT)는 365 클라우드 생산성 도구의 주요 고객으로 “아마존(AMZN)을 온보딩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Insider의 Ashley Stewart가 보도했습니다.

인사이더는 아마존이 검토한 문서를 인용하여 “백만 개 이상의 Microsoft 365 라이선스 시트를 확보하기 위해 5년 동안 최소 10억 달러를 투자하겠다”고 약속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자리는 Amazon 기업 직원과 일선 업무 종사자 모두가 사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라고 스토리는 덧붙였습니다.

루프 캐피탈,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매수 등급으로 커버 시작

루프 캐피탈 애널리스트 윤 김은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매수 등급과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 425달러로 마이크로소프트 커버리지를 개시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가장 전략적인 두 가지 비즈니스인 Azure와 생성 인공 지능 제품에 힘 입어 회사의 성장이 가속화 될 것이라고 분석가는 말합니다.

이 회사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사전 패키지화 된 GenAI 솔루션을 “구매”하는 것을 선호하는 대기업과 현재 Azure OpenAI 서비스를 사용하여 GenAI 패키지 솔루션을 구축하는 독립 소프트웨어 공급 업체 (ISV) 모두로부터 혜택을받을 수있는 위치에 있다고 말합니다.

10/17, 파이퍼 샌들러, 마이크로소프트를 가장 확신이 높은 대형주로 선정

마이크로소프트 모멘텀

  • 생성형 AI의 선점자 우위
  • 비클라우드 회복에 따른 12월 분기 성장 전망 가속화
  • 11월 1일 M365 Copilot GA 출시
  • 11월 15~17일 Microsoft Ignite 사용자 컨퍼런스
  • 향후 3~5년 동안 매출 및 EPS 성장에 대한 여러 상승 레버리지 등

파이퍼 샌들러는 생성형 AI의 선점자 우위, 비클라우드 회복에 따른 12월 분기 성장 전망 가속화, 11월 1일 M365 Copilot GA 출시 촉매제, 11월 15~17일 Microsoft Ignite 사용자 컨퍼런스 촉매제, 향후 3~5년 동안 매출 및 EPS 성장에 대한 여러 상승 레버를 기반으로 연말까지 소유할 확신이 높은 대형주로서 마이크로소프트를 선정했습니다.

9월 3분기 트래픽 데이터를 추가로 분석한 결과, 순 방문자 수가 전월 대비 181%, 전년 동기 대비 83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Piper는 microsoft.com 하위 도메인이 Copilot 도입에 대한 신뢰도를 높인다고 언급합니다.

이는 M365 Copilot을 준비하는 IT 관리자가 변화하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Piper는 목표주가 400달러와 함께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재차 제시했습니다.

10/12, 마이크로소프트, IRS가 289억 달러의 추가 세금과 벌금, 이자를 요구한다고 밝힘

Microsoft는 10월 11일 규제 신고를 통해 2004년부터 2013년까지의 과세 연도에 대한 국세청의 조정 제안 통지서(NOPA)를 받았다고 발표했습니다.

NOPA는 9월 26일에 접수되었다고 회사 측은 밝혔습니다.

NOPA의 주요 쟁점은 회사 간 이전 가격과 관련된 것입니다. NOPA에서 국세청은 289억 달러의 추가 세금과 과태료 및 이자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2023년 9월 30일 현재, 저희는 소득세 우발 상황에 대한 충당금이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제안된 조정안에 동의하지 않으며 국세청의 행정심판국을 통해 적극적으로 이의를 제기하고 필요한 경우 사법 절차에 따라 이의를 제기할 것입니다. 향후 12개월 이내에 이러한 문제가 최종적으로 해결될 것으로 예상하지 않습니다. 현재 이용 가능한 정보에 따르면 향후 12개월 이내에 이러한 문제에 대한 세금 우발 비용이 크게 증가하거나 감소할 것으로 예상하지 않습니다.”

10/11, WSJ, 마이크로소프트, 1세대 AI 제품 중 하나에서 손실 발생

마이크로소프트 1세대 AI 제품 중 하나에서 손실을 발생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보도했습니다.

이 수치를 아는 사람에 따르면 회사는 사용자 당 월평균 20달러 이상 손실을 보고 있으며 일부 사용자는 한 달에 80달러까지 회사에 손실을 끼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다음 AI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위해 더 높은 가격을 책정하고 있다고 보고서는 지적합니다.

10/5, 오펜하이머, 마이크로소프트 OpenAI 지분 가치가 980억 달러에 달할 수 있다고 주장

Anthropic이 250억 달러, 즉 매출의 200~300배에 달하는 “눈부신” 가치로 20억 달러를 추가로 조달하려 한다는 The Information의 보도에 이어, 오펜하이머는 이는 마이크로소프트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비슷한 배수를 기준으로 2019년부터 2023년까지 세 차례에 걸쳐 약 130억 달러에 인수한 것으로 알려진 마이크로소프트의 OpenAI 지분 49%는 약 980억 달러, 즉 마이크로소프트 기업 가치의 4%에 해당할 수 있다고 분석가는 계산합니다.

이 회사는 최근 사상 최고치 대비 13% 하락한 마이크로소프트 주가를 “매력적인 진입점”이라고 부르며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초과 실적’ 등급과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 410달러를 다시 한 번 제시했습니다.

9/25, 백악관, 클라우드 기업이 AI 고객을 공개하도록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고 Semafor 보도

백악관은 다가오는 인공 지능에 관한 행정 명령에 따라 클라우드 컴퓨팅 회사가 고객에 대한 일부 정보를 미국 정부에 보고하도록 요구할 수 있다고 이 문제에 익숙한 사람들이 Semafor의 Louise Matsakis에 말했습니다.

이 조항은 상무부가 자금 세탁 및 기타 불법 활동을 방지하기 위해 은행 부문에 이미 존재하는 “고객 알기” 정책과 유사하게 고객이 특정 임계값을 초과하여 컴퓨팅 리소스를 구매할 때 공개하도록 Microsoft(MSFT), Google(GOOGL) 및 Amazon(AMZN)과 같은 클라우드 회사에 강제하는 규칙을 작성하도록 지시할 것이라고 보고서는 말했습니다.

9/13, 씨티,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을 ‘긍정적 촉매제 경로’로 업그레이드

씨티는 마이크로소프트에 대해 “마이크로소프트 주가에 연내 큰 기폭제가 있을 것”이라고 주장하며 마이크로소프트에 대해 “’90일 긍정적 촉매제 감시’ 등급을 부여하고,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 420달러,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마이크로소프트 주가가 “풍부한 촉매 경로를 앞두고 연말까지 더 높게 거래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컴퓨터(PC) 시장이 안정적이고,
  •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의 성과 등으로

마이크로소프트 매출이 가속화하며 마이크로소프트의 2023회계연도 1분기 실적(2023년 7~9월)이 호조를 나타낼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의 ‘코파일럿’ 소프트웨어의 출시 등 인공지능(AI) 부문에서의 다양한 성과 역시 주가에 상승 압력을 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7월 분기 실적 발표 이후 마이크로소프트 주가가 상대적으로 하락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이 회사는 이제 몇 가지 인공 지능 이벤트를 통해 연말까지 “주식에 대한 흥미로운 촉매 경로”를보고 있습니다.

또한 아직 초기 단계이기는 하지만, 회계연도 1분기 실적 보고서가 발표될 때까지 주가가 안정화되는 PC 시장, 더 나은 Azure 투입, 매출 가속화 추세와 함께 거래될 수 있다고 Citi는 말합니다.

또한 통합과 AI 순풍에 힘입어 성장이 가속화되면서 “MSFT 성장 스토리의 잠재적인 세 번째 다리”로서 역동성이 계속 나타날 수 있다고 믿습니다.

8/3,Tigress Financial,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11달러에서 433달러로 상향조정

Tigress Financial 애널리스트 Ivan Feinseth는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11달러에서 433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Microsoft가 “AI 혁명을 주도할 것”이며, 비즈니스 및 제품 라인의 모든 측면에 걸쳐 증가하는 AI 기능을 지속적으로 통합하고 ChatGPT를 통합함으로써 “디지털 글로벌 혁신의 가속화를 주도할 것”이라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8/1, Argus,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안정성 지적하며,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371달러에서 390달러로 상향 조정.

Argus 애널리스트 조셉 보너는 회계년도 4분기 마이크로소프트 실적 호조 이후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371달러에서 39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롯소프트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연구 노트에서 Microsoft가 경쟁사와의 유통 계약을 완료하고 미국에서 일련의 규제 법정 싸움에서 승리한 후 회사가 제안한 Activision Blizzard 인수가 훨씬 더 실현 가능해 보인다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Microsoft가 기술 업계의 다른 회사만큼 다양하고 강력한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불확실한시기와 시장 상황에서 품질로의 도피를 원하는 투자자들에게 마이크로소프트 주식이 피난처로 간주 될 수도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7/30, 2분기 마이크로소프트 실적을 읽는 월가의 시선

BMO 캐피탈,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385달러에서 400달러로 상향 조정

  • 애저(Azure) 성장 둔화는 9월 분기이후 개선될 것
  • 마이크로소프트 기업가치는 잉여현금흐름과 주가수익비율(P/E) 기준으로는 합리적이지만 저렴하지는 않다

BMO Capital은 4분기 마이크로소프트 실적 호조 이후 마이크로소프트 목표 주가를 385달러에서 4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달성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성장 둔화는 9월 분기에 특히 AI 혜택으로 인해 개선된 것으로 보이며, 이러한 추세는 다음 분기에도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합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기업가치는 잉여현금흐름과 주가수익비율(P/E) 기준으로는 합리적이지만 저렴하지는 않은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제프리스, 마이크로소프트와 알파벳의 설비 투자는 긍정적이라고 평가

제프리의 애널리스트 마크 리파시스는 마이크로소프트(MSFT)와 알파벳(GOOGL)이 실적 발표에서 설비투자 및 AI 지출에 대해 언급하면서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엔비디아(NVDA)의 추정치가 “보수적인 것으로 판명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회사는 “AI”가 실적 컨콜에서 170번 언급되었으며 이는 회사의 4분기 보고서에서 두 배의 비율이라고 지적하면서 마이크로소프트와 알파벳의 논평이 Nvidia뿐만 아니라 AMD (AMD), Intel (INTC), Marvell (MRVL) 및 Broadcom (AVGO)에 긍정적이라고보고 있습니다.

에버코어 ISI, 2분기 ‘견조한’ 마이크로소프트 실적 발표에 높은 기대감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주가 ‘매수’ 추천

에버코어 ISI는 마이크로소프트 주식에 대해 아웃퍼폼 등급과 목표주가 400달러를 재차 제시하며, “매우 높은 기대치를 배경으로” “견조한” 2분기 실적에 따라 주가가 “하락할 때 매수”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애프터 마켓에서 주가가 약간 하락했지만, 이는 대부분 스트리트 예측보다 약간 낮은 회계 연도 1분기 매출 가이드와 4분기에 더 높은 Azure 성장률을 기대했던 매수 측 기대에 따른 단기 반응이라고 생각합니다.

웨드부시,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375달러에서 400달러로 상향 조정

웨드부시 애널리스트 다니엘 아이브스는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375달러에서 4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상회(Outperform)’를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Microsoft가 Azure 클라우드의 호조와 견고한 엔터프라이즈 거래 흐름으로 인해 전반적으로 호실적을 달성했다고 평가했습니다.

현재 11,000개의 기업이 Azure OpenAI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레드먼드에게 엄청난 황금 같은 기회를 앞두고 있다는 점에서 AI에 대한 논평은 낙관적이었습니다.

Wedbush는 Microsoft가 향후 3년 동안 보수적으로 전 세계 설치 기반의 50%에 육박할 수 있는 대규모 AI 및 클라우드 보급의 초기 단계에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RBC Capital, Microsoft 목표 주가를 350달러에서 390달러로 상향 조정

RBC Capital의 애널리스트 Rishi Jaluria는 Microsoft의 목표 주가를 350달러에서 39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Outperform’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이 클라우드 최적화 역풍이 완화되고 AI 순풍이 시작될 시점에 대해 너무 낙관적으로 전망했기 때문에 주가가 시간외 거래에서 하락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RBC는 Microsoft의 다년간에 걸친 재가속화 스토리는 여전히 유효하며 올해 하반기부터 가시화될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습니다.

웰스파고, 2분기 마이크로소프트 실적이 큰 호재가 없었다고 말합니다.

웰스파고의 애널리스트 마이클 터린은 2분기 마이크로소프트 실적이 큰 이변이 없는 선에서 마무리되었다며, 최근 실적 발표 이후 몇 가지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고 말합니다.

Wells는 Azure 성장이 안정화되고 AI 기여도가 증가하며 마진을 보호하는 능력이 고무적이라는 징후를 발견했으며 24 회계연도에는 많은 것이 준비되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주식에 대해 비중 확대 등급을 부여하고 목표주가는 400달러입니다.

씨티,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25달러에서 420달러로 하향 조정

씨티의 애널리스트 타일러 래드케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목표주가를 425달러에서 420달러로 낮추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인공 지능과 신제품 혁신의 속도에 따라 4분기 실적은 “만족스럽지만 투자자들이 기대했던 양념이 부족했다”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약간의 기대치 미스에 해당하는 컨센서스 수치에 대한 소폭의 상승 여력을 인정하지만 Azure 안정화의 추가 징후, AI 수익 기여도 증가, 비용 가드 레일에 대한 더 큰 확신을 통해 분기에 여전히 많은 긍정적 인 것을 보았다고 말합니다.

바클레이즈, 마이크로소프트 주가가 ‘숨 고르기에 들어갈 수 있다’ 전망

바클레이즈는 “견조한” 4분기 실적 이후 Microsoft 주가가 “잠시 숨을 고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과도하게 헌신하고 싶지 않았다”고 말하면서 단기적인 흥분을 완화 할 것이라고 분석가는 말합니다.

이 회사는 목표주가 425 달러로 주식에 대해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합니다.

MoffettNathanson에서 Microsoft 목표 주가를 $306에서 $355로 인상했습니다.

MoffettNathanson의 분석가 Sterling Auty는 Microsoft의 목표 주가를 306 달러에서 355 달러로 올렸으며 주식에 대한 시장 성과 등급을 유지합니다.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회사의 회계 연도 4분기 수익은 “매우 좋았”지만 수익에 대한 기대치가 매우 높았기 때문에 시간 외 약간의 매도는 놀라운 일이 아니라고 분석가는 말합니다.

이 회사는 주가가 단기적으로 인공 지능 수익 증가시기에 대한 투자자 정서에 의해 영향을받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7/24, DA 데이비슨,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350달러에서 415달러로 상향

DA Davidson 분석가 Gil Luria는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350달러에서 415달러로 올렸고,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Microsoft가 AI 리더십을 중심으로 모멘텀이 구축됨에 따라 기술 부문에서 가장 매력적인 사례 중 하나라고 주장합니다.

분석가는 또한 다음 주에 수익을 보고 할 때 AI 주도 회사로의 성공적인 전환에 의해 추진되고있는 새로운 파트너십과 제품의 “어지러운 배열”을 검토 할 예정이라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7/12, Morgan Stanley, 마이크로소프트는 이제 클라우드 네트워크 보안 공급자와 경쟁한다고 주장

모건 스탠리의 애널리스트인 키스 와이스와 함자 포더왈라는 마이크로소프트가 마이크로소프트 엔트라 인터넷 액세스 및 엔트라 프라이빗 액세스를 발표하면서 SD-WAN을 뺀 “SASE”라고도 알려진 보안 서비스 에지(SSE)에 진출한다고 발표했다고 언급했습니다.

분석가들은 이 시장을 “마이크로소프트가 아직 진출하지 않은 가장 크고 마지막 주요 사이버 보안 시장”이라고 부르며, 현재 클라우드 네트워크 보안 제공업체, 주로 Zscaler(ZS), Cloudflare(NET), Palo Alto Networks(PANW)와 경쟁하고 있다고 언급합니다.

그러나 분석가들은 SASE/SSE에서 의미 있는 시장 점유율을 달성하는 것이 “다른 보안 시장에 비해 더 어려울 것”이며 SASE는 “기존 마이크로소프트 자산과 시너지 효과가 적다”고 덧붙였습니다.

7/10, 웨드부시, 2024년 초 마이크로소프트 시가총액 3조 달러 클럽 가입 전망

  • 마이크로소프트 성장 단계
    • 마이크로소프트 성장 첫번째 단계는 애저/오피스365
    • 소비자 및 엔터프라이즈 부분
    • AI
  •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점검 결과 견고하며, AWS보다 점유율 성장에서 수위를 달리고 있다고 평가

웨드부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첫 번째 단계는 Azure/Office 365였으며, 다음 단계로 소비자 및 엔터프라이즈 양쪽에서 ChatGPT/AI 수익 창출을 합치면 마이크로소프트 전체 가치에 주당 40~50달러를 추가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더 많은 기업이 나델라와 함께 이러한 혁신의 길로 향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분기에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점검 결과 매우 견고하며, AWS(AMZN) 대비 점유율 상승이 선두를 달리고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다음 단계는 AI입니다,

Wedbush는 모든 요소를 합산한 밸류에이션을 기준으로 2024년 초까지 Microsoft가 애플과 함게 시가총액 3조 달러 클럽에 가입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웨드부시는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달성’ 등급을 부여하고 목표 주가를 375달러로 제시했습니다.

모건 스탠리, 마이크로소프트 목표 주가를 335달러에서 415달러로 상향

모건 스탠리는 마이크로소프트 목표 주가를 335달러에서 41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생성AI는 소프트웨어로 자동화할 수 있는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범위를 크게 확장할 것으로 보이며,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러한 확장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가장 유리한 위치에 있다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현재 주가 수준에서 Microsoft의 밸류에이션이 “여전히 합리적”이라고 말하며 이 주식을 대형주 소프트웨어 부문 탑픽으로 선정했습니다.

모건 스탠리는 몇 가지 초기 추세선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가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에서 생성 AI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가장 좋은 위치에 있음을 알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2025회계연도에 마이크로소프트가 최대 900억 달러의 추가 매출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는 최소한의 보급을 가정하여 Microsoft에 대한 향후 연도 추정치를 올렸습니다.

Similarweb, 5월~6월 전 세계 ChatGPT 트래픽이 9.7% 감소 보고

이스라엘에 본사를 둔 웹 분석 전문 소프트웨어 및 데이터 회사인 Similarweb은 앞서 블로그에 다음과 같은 글을 올렸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트래픽이 많은 웹사이트가 될 때까지 ChatGPT는 더 이상 계속 성장할 것 같지 않습니다. 다시 말해, 구글(GOOG,GOOGL)이 문화 현상으로 변모한 OpenAI 기술 데모 사이트에 가려질 위험은 없다는 뜻입니다.

지난 달에 ChatGPT의 급격한 트래픽 증가가 평준화되기 시작했다고 보고했지만, 실제로 트래픽이 감소한 것은 이번 달이 처음입니다.

예비 추산에 따르면 5월부터 6월까지 전 세계 데스크톱 및 모바일 웹 트래픽이 ChatGPT 웹사이트(chat.openai.com)에 9.7%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에서는 전월 대비 10.3% 감소했습니다.”

ChatGPT의 다른 경쟁업체로는 상장사인 Microsoft(MSFT), Amazon(AMZN)이 있습니다.

7/7, 배런스, 하반기 인공지능 수혜주로 마이크로소프트 주목

Barron’s는 상반기 랠리 이후 IT 기업들의 밸류에이션이 확대된 가운데, 하반기에도 추가 상승여력을 기대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업들을 다음과 같이 열거했다.

  • JP모건, 인공지능 투자 지출 수혜는 마이크로소프트, 아자존, 구글 순으로 입을 것
    • 마이크로소프트 66%, 아마존 16%, 알파벳 14%를 차지할 것
  • 웨드부시, 인공지능 투자 활성화로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유효시장이 35~40% 확대될 것
  • Global X, 인공지능 도입은 IT섹터 전반에 성장 펀더멘탈을 제공해 많은 기업의 밸류에이션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
    • 이러한 수혜를 입는 기업으로 트윌리오(TWLO)와 지스케일러(ZS)를 지목

JP모건, 인공지능 투자 지출 수혜는 마이크로소프트, 아자존, 구글 순으로 입을 것

JP모건은 기업들의 Gen-AI, 인공지능 투자 지출 중 66%는 마이크로소프트에 이루어질 것이다. 이어 아마존 16%, 알파벳 14%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분석했습니다.

웨드부시, 인공지능 투자 활성화로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유효시장이 35~40% 확대될 것

웨드부시 분석가 Daniel Ives는 인공지는 투자 활성화로 마이크로소프트 틀라우드 총유효시장 규모가 35!40%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며, 인공지능 투자 시대에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가능성을 언급하며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375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클라우드 기업, 아마존 웹 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구글 클라우드 비교, AWS vs Azure vs Google Cloud
클라우드 기업, 아마존 웹 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구글 클라우드 비교, AWS vs Azure vs Google Cloud

Global X, 인공지능 도입은 T섹터 전반에 성장 펀더멘탈을 제공해 많은 기업의 밸류에이션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

Global X 분석가 Pedro Palandrani는 Gen-AI 도입으로 IT 섹터 전반에 중요한 성장 펀더멘털을 제공햐 수많은 기업들이 이를 바탕으로 밸류에이션 확대를 경험할 것으로 전망햇습니다.

그는 이러한 수혜를 입는 기업으로 트윌리오(TWLO)와 지스케일러(ZS)를 지목했습니다.

“지스케일러는 자사 데이터풀을 통해 Gen-AI를 합슥시켜 사이버보안 기능을 강화할 것이라고 예고했으며, 트윌리오는 Gen-AI 솔루션을 구축하여 향상된 고객소통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이러한 요소들은 지스케일러와 트윌리오의 주가에 막대한 상승여력으로 나타나고 있다”

’23년 1분기 마이크로소프트 실적을 읽는 월가의 시선

모건 스탠리, 마이크로소프트 목표 주가를 307달러에서 335달러로 상향 조정

모건 스탠리의 애널리스트인 키스 와이스(Keith Weiss)는 회계연도 3분기 보고서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목표 주가를 307달러에서 33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3분기에 예상보다 나은 Azure 실적과 최근의 Azure 감속이 평탄화될 것으로 예상하는 가이던스를 감안할 때, 이 분석가는 최근 Azure에서 예상되는 단기 거시적 압력과 퍼블릭 클라우드 및 “긍정적인 방향으로 잠금 해제되고 있는” 생성적 AI의 기반 기술과 관련된 장기적 기회 사이의 긴장을 보고 있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마이크로소프트가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주가 상승을 주도하며, 실적을 능가하는 고유한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JPMorgan, 마이크로소프트 목표 주가를 305 달러에서 315 달러로 인상

JP모건의 애널리스트 마크 머피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목표 주가를 305달러에서 31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회계연도 3분기 마이크로소프트 실적은 “회복력”을 보여 주었으며, 컨센서스를 앞서는 4분기 가이던스로 눈에 띄는 판매 실적을 달성했다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분석가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매우 예상을 뛰어넘는 실적과 가이던스 상회”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기술 스택 전반에 걸친 지속적인 리더십과 비즈니스의 탄력성, 그리고 생성적 인공 지능의 모멘텀을 보여준다고 말합니다.

시티,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332달러에서 340달러로 상향

Citi의 애널리스트인 타일러 래드케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목표 주가를 332달러에서 34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어려운 IT 지출 환경 속에서도 “인상적인” 실적을 보고했다고 말합니다.

상업용 예약이 반등하고 Azure의 추세가 안정화되는 징후가 점진적으로 나타나면서 모든 부문에서 상승세를 보였다고 말합니다.

Citi는 이러한 결과가 보안, 생산성 및 인프라 시장 전반에 걸친 광범위한 통합 플레이북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비즈니스의 “방어력”을 입증한다고 믿습니다.

도이치뱅크, 마이크로소프트 목표 주가를 310달러에서 340달러로 인상

도이치뱅크는 회계연도 3분기 실적 발표 후 마이크로소프트의 목표 주가를 310달러에서 34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회사가 안정적인 배경에서 잘 실행되고 있으며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고 말합니다.

파이퍼 샌들러, 마이크로소프트 목표 주가가 290달러에서 348달러로 상향 조정

파이퍼 샌들러 애널리스트 브렌트 브레이슬린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목표 주가를 290달러에서 348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18억 달러의 최고 매출과 전년 대비 10%의 수익 성장률에서 알 수 있듯이 마이크로소프트의 “새벽이 오기 전 가장 어두운” 순간은 “전혀 어둡지 않은 것으로 판명되었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성장의 탄력성과 “놀라운 AI 세대 채택 지표”는 마이크로소프트를 핵심 성장 자산으로 보유할 수 있는 강세 사례를 강화한다고 Piper는 주장합니다.

DA 데이비슨, 마이크로소프트 목표 주가를 325달러에서 350달러로 상향 조정

DA 데이비슨 애널리스트 길 루리아는 회계년도 3분기 실적 호조 이후 마이크로소프트 목표 주가를 325달러에서 3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매수 등급를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마이크로소프트가 AI 혁명의 첫 번째 주요 수혜자가 될 것이며, 3분기 실적은 Azure 및 Bing 비즈니스에서 점유율 상승의 초기 징후를 보여 주었으며 여기에서 더 성장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가장 큰 소프트웨어 시장인 하이퍼 스케일러와 검색 비즈니스 모두에서 점유율을 높이고 있으며 2023년에도 여전히 좋은 위치에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구겐하임, 마이크로소프트 목표 주가를 212달러에서 232달러로 상향 조정

구겐하임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목표 주가를 212달러에서 232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매도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아울러 마이크로소프트가 가이던스를 제시하지 않은 잉여 현금 흐름을 제외한 “모든 관련 항목”에서 가이던스 근거한 추정치를 초과했다고 분석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경영진은 이번 분기에 기대치를 잘 관리했지만 Office 365는 잘하고 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순풍이 더해지면서 계속 될 것이지만 Azure와 Windows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수년 동안 누려온 잉여 현금 흐름이나 매출 성장을 계속할 것으로 기대하지 않는다고 덧붙였습니다.

웨드부시, 마이크로소프트 목표 주가를 315달러에서 325달러로 상향 조정

웨드부시 애널리스트 다니엘 아이브스는 분기 실적에 따라 마이크로소프트의 목표 주가를 315달러에서 32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상회(Out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불확실한 매크로가 진행되고 월가의 걱정이 구체적인 보고서로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Nadella & Co.는 또 다른 뛰어난 클라우드 분기를 제공했습니다.

이는 월가의 초점을 받을 것이며 더 넓은 기술 부문에 대해 “기술 형제 Alphabet과 함께 긍정적 인 분위기를 조성”할 것으로 봤습니다.

코웬, 가목표를 $ 300에서 $ 330으로 상향

TD Cowen 애널리스트 J. Derrick Wood는 마이크로소프트 목표 주가를 $ 300에서 $ 330으로 올렸고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Out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거시적 역풍이 지속되고 있지만 이번 분기 마이크로소프트 실적은 우려했던 것보다 나은 분기였다고 말했습니다.

BofA, 마이크로소프트 목표 주가를 320달러에서 340달러로 상향 조정

BofA의 애널리스트 브래드 실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3분기 실적이 “견조하다”고 보고한 후 목표 주가를 320달러에서 34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4분기에 Azure가 4포인트 감속할 것이라는 가이던스는 가시성이 개선되고 있음을 시사하며, 오피스365 상업적 성장의 지속성은 “인상적”이라고 애널리스트는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RBC Capital, 마이크로소프트 목표 주가를 285달러에서 350달러로 상향 조정

RBC Capital의 애널리스트 리시 잘루리아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목표 주가를 285달러에서 3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초과수익’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이 회사의 “놀랍도록 깔끔한” 실적은 클라우드 포화에 대한 이야기를 포함하여 소프트웨어 전반에 걸친 일부 우려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AI가 차세대 개척지가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상업용 비즈니스는 예상보다 더 많은 회복력을 보였으며, Azure의 성장이 가이던스의 최고치를 기록했고 Office 365가 지속적인 회복력을 보여 주었다고 RBC는 덧붙였습니다.

제프리, 투자자들이 CMA 뉴스 이후 펀더멘털에 대해 Activision의 가치를 평가하고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제프리의 애널리스트 앤드류 우르크비츠는 영국 경쟁 및 시장 당국이 마이크로소프트(MSFT)의 액티비전 블리자드(ATVI) 인수를 차단했으며, 마이크로소프트가 이미 항소할 것이라고 발표했지만 투자자들이 “ATVI 모델을 털어내고 펀더멘털 가치로 회사를 평가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이 회사는 이달 말에 EU 결정이 내려지고 8월에 FTC 소송이 시작될 예정이라고 언급하면서 재협상 가능성이 “높다”고 믿고 있으며 거래 연장이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더 광범위한 비디오 게임 분야는 이제 테이블에서 벗어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M&A 프리미엄을 잃게 될 것”이라고 덧붙입니다.

투자자들이 액티비전의 내재가치가 80달러에 근접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향후 출시 예정작에 대한 상승 여력이 있다고 판단한 이 회사는 주식에 대해 매수 등급과 95달러의 목표주가를 제시했습니다.

UBS, 마이크로소프트 목표 주가를 275달러에서 300달러로 상향 조정

UBS의 애널리스트 칼 키어스테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목표 주가를 275달러에서 3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마이크로소프트의 3분기 실적은 “놀랍도록 긍정적”이었으며, 총 고정 통화 수익이 10% 성장하고 주당 순이익이 크게 증가했다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유일한 우려는 24 회계 연도가 AI 투자의 해가 될 것이라는 전망과 이것이 총 마진과 EPS 성장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에 대한 것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에버코어 ISI, 마이크로소프트 목표 주가를 295달러에서 337달러로 상향 조정

Evercore ISI의 애널리스트 Kirk Materne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목표 주가를 295달러에서 337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주식에 대한 투자의견 ‘Outperform’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회계연도 3분기 실적과 4분기 가이던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상업용 플랫폼의 힘과 어려운 거시적 배경에서 점유율을 확보할 뿐만 아니라 AI로의 아키텍처 전환을 주도할 수 있는 강력한 위치에 있는 이유를 보여줍니다.주장합니다.

Azure의 최적화 오버행은 단기적으로 지속될 가능성이 높지만, 에버코어는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AI와 관련된 향후 수익화 기회가 “일시적인 오버행을 상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분석가는 덧붙였습니다.

레이몬드 제임스,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 270달러에서 320달러로 상향 조정

레이몬드 제임스의 애널리스트 앤드류 마록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목표 주가를 270달러에서 32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달성(Outperform)’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마이크로소프트의 3분기 실적이 개인용 컴퓨팅과 오피스 커머셜 부문에서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뒀으며, Azure의 성장은 가이던스에 부합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회사는 마이크로소프트가 현재 및 향후 발전 가능성이 있는 시장의 트렌드를 활용할 수 있는 업계 최고의 위치에 있으며, 도달하는 경로가 완전히 선형적이지는 않을 수 있지만 가까운 미래에 주가를 상승시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Rosenblatt,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 275에서 $ 310로 상향.

로젠블랫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컨센서스와 예상치를 상회하는 3분기 매출을 보고한 후 마이크로소프트의 목표 주가를 275달러에서 31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3분기에 상업용 갱신은 강세를 보였으며 Azure는 전년 대비 비교가 쉬워지기 시작했으며, 보고서 이후 23-24 회계연도 매출 예측을 약 1%, 수익 예측을 약 4% 상향 조정했다고 말합니다.

크레딧 스위스, 크로소프트 목표 주가를 285달러에서 350달러로 상향 조정

크레딧 스위스 애널리스트 사미 바드리는 분기 실적에 따라 마이크로소프트의 목표 주가를 285달러에서 3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달성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마이크로소프트가 2분기의 클라우드 최적화 역풍이 계속되는 가운데 PC 수요가 소폭 감소한 반면, PBP와 IC는 예상보다 나은 실적을, MPC는 상대적으로 선방하면서 매출과 주당 순이익 모두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실적을 발표했다고 언급했습니다.

맥쿼리, ‘획기적인’ 투자로 마이크로소프트 투자등금을 아웃퍼폼으로 업그레이드하다

맥쿼리 애널리스트 사라 힌들리안-볼러는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아웃퍼폼으로 상향 조정하고 목표 주가를 260달러에서 225달러로 상향 조정

이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Azure가 “잘 작동”하면서 예상보다 나은 회계 3 분기 실적을보고했습니다.

이 회사는 거시적 부드러움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예상했던 것보다 Azure의 감속이 완만 해졌으며 OpenAI에 대한 회사의 “획기적인”투자를 강조합니다.

또한 성장, 수익, 인공 지능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그리고 액티비전 블리자드(ATVI) 인수가 성사될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마이크로소프트가 계속해서 실적을 상회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Wells Fargo, 마이크로소프트 목표 주가를 320달러에서 345달러로 상향 조정

웰스파고의 애널리스트 마이클 터린은 분기 실적에 따라 마이크로소프트의 목표 주가를 320달러에서 34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주식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Azure의 성장이 예상보다 앞섰으며, 어려운 환경에서도 마진/EPS를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줬다고 평가했습니다.
웰스는 엔터프라이즈 IT 전반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고려할 때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며, 이제 투자자들의 관심이 2024 회계연도 AI 투자 주기로 옮겨갈 것으로 예상합니다.

MoffettNathanson, 마이크로소프트 목표 주가를 $263에서 $306으로 상향 조정

MoffettNathanson의 애널리스트 Sterling Auty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목표 주가를 263달러에서 306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시장수익률(Market 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회사의 클라우드 수익과 인공 지능 수요가 분기 실적을 견인했으며 소프트웨어에 대한 투자자의 우려를 완화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이 주식은 시간외 거래에서 볼 수있는 팝을받을 자격이 있습니다.”라고 썼습니다. 이 회사는 2023 년에도 소프트웨어에 대해 낙관적입니다.

BMO Capital,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을 시장 성과에서 아웃퍼폼으로 업그레이드

BMO Capital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목표 주가를 325달러에서 347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을 Market Perform에서 Outperform으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3우러 분기 실적 결과에 따20이 분석가는 2023년 말까지 Azure의 성장 역풍이 완화될 것이며 인공 지능이 마이크로소프트의 장기적인 성장을 지원할 수 있다는 확신이 더 커졌습니다.

또한, 이 회사는 CoPilot의 도움으로 Office의 성장이 “건전하게 유지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주식이 저렴하지는 않지만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 기회는 프리미엄 밸류에이션을 보장한다고 BMO는 주장합니다.

쿼리,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중립에서 아웃퍼폼으로 업그레이드

맥쿼리 애널리스트 사라 힌들리안-보울러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목표 주가를 260달러에서 32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중립에서 아웃퍼폼으로 상향 조정

Stifel, 마이크로소프트 목표 주가를 310달러에서 320달러로 상향 조정

Stifel의 애널리스트 Brad Reback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목표 주가를 310달러에서 32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마이크로소프트가 전반적으로 우수한 회계연도 3분기 실적과 가이던스를 발표했으며, 특히 우려했던 것보다 나은 Azure의 사용 추세가 돋보였다고 설명했습니다.

앞으로 경영진은 지난 여름부터 시작된 고객의 노력에 따라 향후 분기에는 최적화 활동이 감소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암시했습니다.

이는 투자자들에게 “올해 말 심각한 경기 침체가 발생하지 않는 한” Azure 성장률이 낮은 20% 범위에서 안정화될 것이라는 어느 정도의 안도감을 줄 것이라고 믿습니다.

미즈호,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315달러에서 325달러로 상향 조정

미즈호는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315달러에서 32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점점 더 어려워지는 거시적 배경에도 불구하고 마이크로소프트는 “건전한”회계 연도 3 분기 실적을보고했다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중기 이후에도 회사의 성장 기회가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크며 여기에는 상당한 생성 AI 수익 창출이 포함됩니다.”라고 확신합니다.

울프 리서치, 마이크로소프트의 목표 주가를 330달러에서 350달러로 인상

Wolfe Research의 애널리스트 Alex Zukin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목표 주가를 330달러에서 3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달성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회계연도 3분기에 최고 수익과 최저 수익을 기록했으며 Azure의 실적과 가이던스도 기대치를 비슷하게 초과했다고 밝혔습니다.

거시적 환경은 개선되지 않고 있지만 마이크로소프트는 “어려운 배경에서 인상적으로 실행하고 있으며 동급 최고의 소프트웨어 펀더멘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라고 회사는 말합니다.

바클레이, 마이크로소프트 목표 주가를 310달러에서 336달러로 상향

바클레이즈의 애널리스트 라이모 렌즈초우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목표 주가를 310달러에서 336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투자의견 비중확대(Overweight)를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마이크로소프트 실적 발표 이후에도 마이크로소프트가 투자자들에게 계속 주목받는 종목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특히 Azure에 대한 결과는 우려했던 것보다 좋았으며 경영진의 발언은 클라우드 최적화 테마의 종말과 관련하여 조심스럽게 긍정적 인 것으로 해석 될 수 있다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인공 지능이 수치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으며 추가 수익화 이니셔티브가있을 가능성이 있다고 말합니다.

제프리, 마이크로소프트 목표 주가를 325달러에서 350달러로 상향 조정

제프리의 애널리스트 브렌트 틸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목표 주가를 325달러에서 3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Azure의 회계연도 3분기 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31%의 고정 통화 성장률로 “우려했던 것보다 훨씬 좋았으며”, 4분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26%-27%의 성장 가이던스를 “훨씬 더 인상적”으로 달성했다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마이크로소프트 주식과 인공 지능에 대한 기대감이 여전히 높지만, 가격 순풍은 “아직 광범위하게 확산되지 않았다”고 말합니다. 이러한 요인들이 “수년간의 성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참고

마이크로소프트가 애플을 위협하는 최고 기업으로 성장한 이유

클라우드와 인공지능(AI)으로 부활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이야기

마이크로소프트 부활을 이끈 나델라의 5가지 전략

마이크로소프트 인터넷 익스플로러(IE) 몰락 이유 세가지

마이크로소프트 틱톡 인수로 본 마이크로소프트 인수합병 역사

게임업계 넷플릭스가 되려는 마이크로소프트 게임 스트리밍 야망이 현실화되고 있다

실적 관련

클라우드 주도 성장동력을 확인한 2분기 마이크로소프트 실적과 기대를 넘는 향후 실적 전망

PC 수요 덕분 기대이상 매출과 이익 증가한 1분기 마이크로소프트 실적 및 향후 전망

클라우드가 견인한 놀라운 4분기 마이크로소프트 실적 및 향후 마이크로소프트 전망

20년만의 최고 순이익을 낸 3분기 마이크로소프트 실적과 향후 전망

20년 2분기 마이크로소프트 실적, 코로나에도 놀라운 매출(13%)과 순이익률 30% 실현

20년 1분기 마이크로소프트 실적을 이끈 놀라운 클라우드 실적

[실적 차트] 연도별 아마존 웹 서비스(AWS),마이크로소프트 및 구글 클라우드 매출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