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틱톡 인수로 본 마이크로소프트 인수합병 역사

Updated on 2020-08-06 by

최근 마이크로소프트가 떠오르는 숏폼 동영상 플랫폼인 틱톡 인수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마이크로소프트 틱톡 인수로 본 마이크로소프트 인수합병 역사를 정리한 차트를 공유해 봅니다.

틱톡이 예전부터 개인 정보를 과감하게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했죠. 과감한 개인 정보 사용을 기반으로 강력한 서비스를 제안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미국과 중국간 갈등이 격화되면서 미국 사용자 정보를 빼가는 것으로 알려진 틱톡이 미국의 타겟이 되는 것은 어쩌면 지 당연한 수순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요즘 하도 이해할 수 없는 일들이 일어나면서 트럼프대통령은 틱톡을 매각하든지 서비스를 접을 것을 요구하면서 마이크로 소프트가 틱톡 인수를 협상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인수합병 역사

하여 마이크로소프트에서 틱톡 인수설이 점점 가능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마이크로소프트 인수합병 역사를 간단하게 정리한 그래프가 있어서 여기 소개해 봅니다.

  1. 2016년 링크드인 262억 달러
  2. 2011년 스카이페 85억 달러
  3. 2018년 깃허브 75억 달러
  4. 2014년 노키아 디바이스 및 서비스 비즈니스 부문 72억 달러
  5. 2007년 aQuantive 63억 달러
마이크로소프트 인수합병 이력, 규모순으로 정리, Graph by statista
마이크로소프트 인수합병 이력, 규모순으로 정리, Graph by statista

위에서 주요한 마이크로소프트 인수합병 이력을 살펴보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가 그동안 인수합병 기업 및 서비스가 마이크로소프트 핵심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되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스카이페나 노키라 디바이 및 서비스 부문은 별 성과를 보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더우기 틱톡은 마이크로소프트 핵심 경쟁력 부문과 큰 관련이 없는데 어떻게시너지를 낼 수 있을지도 궁금한 사항이기는 합니다.

비지니스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에 널리 사용되는 링크드인과 틱톡을 묶어서 새로운 시너지가 나는 서비스를 만들지도 모르겠습니다만 뚜렸한 무엇인가를 찾을 수는 없네요.

틱톡관련 몇가지 차트

statista에서 공개한 틱톡관련 몇가지 차트를 여기에서 공유해 틱톡을 조금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10대 60%가 틱톡을 사용

미국에서 틱톡 사용은 보다 10대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미국 10대들 85%가 인스타그램을 사용하고 있으며, 82%가 스냅챗을 사용하고 있으며 62%가 틱톡을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미국 10대들이 사용하는 소셜 미디어 서비스, Graph by statista
미국 10대들이 사용하는 소셜 미디어 서비스, Graph by statista

틱톡앱은 인도에서 가장 많이 다운되다

틱톡앱이 어느 지역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되었는지는 어디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지를 추정할 수 있습니다.

Priori Data에 따르면 인도에서 거의 1억가까이 다운로드되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미국에서도 거의 5천만가까이 다운로드 되었습니다.

아이러니하게 틱톡앱이 많이 다운로드된 인도와 미국에서 서비스가 중단될 처지에 처했네요.

틱톡앱을 가장 믾이 다운받은 나라 6개국, Graph by statista
틱톡앱을 가장 믾이 다운받은 나라 6개국, Graph by statista

참고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