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가의 넷플릭스 투자의견과 넷플릭스 주가 전망(3/1 업뎃)

Updated on 2024-03-01 by

그동안 분기별 넷플릭스 실적과 월가 증권사들의 넷플릭스 주가 전망을 을 분석했지만, 당기 분석 뿐만이 아니라 이전 분기 분석도 같은 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면 좀더 효율적이라는 지적에 따라 , 이 페이지에서는 분기별 넷플릭스 실적, 넷플릭스 전망 그리고 월가 증권사들의 넷플릭스 주식 추천지수를 비롯한 넷플릭스 주가 목표 등을 같이 정리, 업데이트 하고자 합니다.

기본적으로 분기별 넷플릭스 실적은 별도 포스팅하기로 하고 여기서는 그 분석 내용 중 핵심 내용 중심으로 분기마다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넷플릭스 주가와 관련된 평가 등을 수시로 업데이트 하고자 합니다.

Table of contents 목차 보이기

월가의 넷플릭스 투자의견 및 넷플릭스 목표 주가

여기서는 월가 증권사들이 제시하는 도미노 주식 추천지수 및 넷플릭스 주가 목표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죠.

한국과 마찬가지로 미국 주식에 대한 증권사 리포트들은 끊임없이 나오는데 이를 정리해주는 사이트 데이타를 기반으로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하여 합니다.

넷플릭스 주가 추이

먼저 넷플릭스 주가가 어떻게 움직여 왔는지 간단히 살펴보기 위해 넷플릭스 주가 추이 그래프를 살펴보죠.

아래 그래프는 IE와 같은 레거시 브라우저에서는 제대로 보이지 않으니, 크롬과 같은 모던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아직 한국에서는 iE 브라우저 사용자가 어느 정도 되지만 해외에서는 거의 사라진 브라우저로 대부분 업체에서 지원을 중단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및 주요 경쟁사들의 주가 및 주요 지표 비교

여기에서는 넷플릭스를 비롯한 주요 경쟁사들의 주가 및 손익 및 투자 지표들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월가 증권사들의 넷플릭스 투자의견 및 넷플릭스 목표주가

월가 투자은행들의 넷플릭스 주식에 대한 투자의견을 비롯한 넷플릭스 목표주가등을 업데이트해 간략히 살펴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월가 투자은행들의 목표 주가 추이가 어떻게 흘러왔는지를 살펴보기 위해 시계열로 넷플릭스 목표 주가 추이를 차트로 표현해 보았습니다. 목표 주가를 제시한 투자 은행은 이 차트에서는 확인 할 수 없고 아래 투자은행들의 구체적인 목표 주가 테이블을 살펴보면 알 수 있습니다.

월가 투자은행들의 넷플릭스 투자 의견 및 넷플릭스 목표 주가

월가 투자은행드링 지금까지 제시한 넷플릭스 투자의견 및 넷플릭스 목표 주가 제시 이력을 간단히 테이블로 정리해 보았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넷플릭스 주가와 경쟁사 주가 비교 및 주요 지표 비교

넷플릭스 주가를 경쟁사들과 비교해보기 위해서 산업 내 경쟁사들의 주가 및 주요 지표들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이 비교 테이블은 IE와 같은 레거시 브라우저에서는 제대로 보이지 않으니, 크롬과 같은 모던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아직 한국에서는 iE 브라우저 사용자가 어느 정도 되지만 해외에서는 거의 사라진 브라우저로 대부분 업체에서 지원을 중단하고 있습니다.

3/1, 닐슨, 미국 TV 스트리밍에서 구글의 YouTube가 선두를 달리고 있다

닐슨, 미국 TV 스트리밍에서 구글의 YouTube가 선두를 달리고 있다고 24년 1월 TV 사용에 대한 닐슨 보고서에서 부분적으로 언급했습니다:

1월 케이블 시청률은 2.7% 증가했지만, 전체 TV 사용률이 증가하면서 점유율이 0.3% 포인트 하락하여 27.9%를 기록했습니다.

계절적 요인도 영향을 미쳤는데, 시청자들이 연말연시를 주제로 한 영화에서 벗어나면서 장편 영화 시청률이 19% 이상 감소했습니다. 이에 비해 뉴스 시청은 증가하여 전체 케이블 사용량의 19%를 차지했으며, 폭스 뉴스 채널(FOX,FOXA)의 아이오와 타운홀이 스포츠 해설을 제외한 케이블 방송 프로그램 중 유일하게 상위 10위 안에 들었습니다….

방송과 마찬가지로 스트리밍도 새로운 스크립트 프로그램의 복귀로 혜택을 받았으며, 넷플릭스 (NFLX)의 Fool Me Once가 65억 분으로 가장 많이 시청 한 프로그램 목록에서 1 위를 차지했습니다….

Disney+(DIS)의 Bluey와 Amazon Prime Video(AMZN)의 Reacher가 각각 55억 분과 43억 분으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

1월 전체 스트리밍 사용량은 4.1% 증가했습니다. 플랫폼별로는 YouTube가 12개월 연속으로 최고의 스트리밍 서비스 자리를 지켰습니다.

  • 유튜브(사용량 4.1% 증가한 최고 점유율 차지합니다)
  • 넷플릭스 7.9%
  • Peacock 1.6%
  • 로쿠 1.1%

Peacock(CMCSA)은 NFL 플레이오프 중계에 힘입어 사용량이 29% 급증하며 1.6%의 점유율을 기록했습니다.

넷플릭스는 점유율이 0.2% 포인트 상승하여 2023년 8월 이후 최고치인 7.9%로 한 달을 마감했으며, 로쿠 채널(ROKU))의 사용량이 10% 증가하면서 전체 TV의 1.1%로 점유율이 다시 상승했습니다.

3/1, 번스타인, 디즈니 목표주가 $115에서 $120로 상향 조정

번스타인은 디즈니 목표주가를 $115에서 $120로 인상하고 투자의견 Outperform 등급을 유지합니다.

이 회사는 많은 기대를 모았던 디즈니 SVOD에 대한 비밀번호 공유 단속이 시작되었으며 경영진은 그 혜택이 올해 하반기에 구체화되기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넷플릭스(NFLX)의 단속 성공은 디즈니의 잠재적 결과 범위를 시사하지만, 공유 계정 수/주소 기반이 절대적인 측면에서 넷플릭스에 비해 적고, 넷플릭스 대비 디즈니+와 훌루의 활용도가 낮아 전환 효율이 낮다는 두 가지 요소가 디즈니의 상승세를 제한할 가능성이 있다고 번스타인은 말합니다.

2/28, 번스타인, 디즈니 목표주가를 115달러에서 120달러로 상향 조정

번스타인은 디즈니 목표주가를 115달러에서 12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초과 성과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많은 기대를 모았던 디즈니 SVOD에 대한 비밀번호 공유 단속이 시작되었으며 경영진은 그 혜택이 올해 하반기에 구체화되기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넷플릭스(NFLX)의 단속 성공은 디즈니의 잠재적 결과 범위를 시사하지만, 공유 계정 수/주소 기반이 절대적인 측면에서 넷플릭스에 비해 적고, 넷플릭스 대비 디즈니+와 훌루의 효용이 낮다는 점에서 전환 효율이 낮다는 두 가지 요인이 디즈니의 상승세를 제한할 가능성이 있다고 번스타인은 말합니다.

2/28, 시포트, 광고 열기에 힘입어 넷플릭스 등급 하향 조정

Seaport Research의 애널리스트 David Joyce는 목표주가 없이 넷플릭스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주가가 최근 인상된 576달러의 이전 목표주가를 “빠르게 달성”한 것을 하향 조정의 이유로 꼽았습니다.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현재 7.6%의 TV 시간 사용 점유율에서 2027년까지 광고요금제 이용자를 가입자의 50%를 ‘공격적인 광고 사례’로 가정하고, 여기에 영향을 받지 않는 예상 주가 가치 271달러를 더하면 여기서부터 6%의 상승 여력이 있다고 설명합니다.

시포트는 내재된 광고 기회로 인해 넷플릭스의 밸류에이션이 “정상 범위보다 훨씬 높아졌다”고 지적합니다.

1/23, 넷플릭스 실적 요약

보다 저렴한 광고요금제가 호응을 얻고, 계정 공유 단속이 효과를 얻으면서 구독자 순증이 월가 예상치를 크게 상회했습니다.

  • 주당순이익 2.11달러, 월가 예상치 2.22달러 소폭 하회
    • 순이익 9.378억 달러(전년 동기 0.553억 달러)
  • 매출 88.3억 달러, 월가 예상치 87.2억 달러 상회
  • 유료 구독자 2.608억명, 월가 예상치 2.56억명 상회
    • 신규 구독자 순증 13.1백만명
      (지난 3분기에는 8.76백만명 순증)

24년 전망도 월가 예상치 이상의 이익 전망치를 발표했습니다.

  • 24년 영억이익률 24% 전망, 기존 22~23%에서 전망치를 올림
  • 24년 1분기 주당순이익 4.49달러, 월가 예상치 4.1달러 상회

1/20, Loop Capital, Netflix 목표주가를 500달러에서 535달러로 상향

  • 경쟁사들은 성장에서 수익으로 전략 전환
    • 구독료 인상
    • 콘텐츠 투자 지출 삭감
    • 경쟁 넷플릭스에게 콘텐츠 라이센스 시작(디즈니와 HBO)
  • 넷플릭스 주가는 3분기 실적 발표이후 42% 상승
    • 매그니피센트 7의 16%
    • S&P 500의 115보다 높은 상승
  • 여전히 상승 여력, 경쟁 화견 개선으로 상승 여력으로 전환
    • 경쟁 환경의 개선
    • 통합의로 일부 경쟁이 해소

      Loop Capital은 Netflix 목표주가를 500달러에서 535달러로 올렸고, 넷프릭스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전통적인 스튜디오들이 성장에서 수익으로 전략을 전환함에 따라 경쟁 업체들이 구독료를 인상하고 콘텐츠 지출을 줄이고 있을 뿐만 아니라 디즈니(DIS)와 HBO(WBD)에서도 다시 넷플릭스에 콘텐츠를 라이선스하고 있다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설명합니다.

넷플릭스 주가는 지난 분기 보고서 이후 42% 상승했는데, 이는 매그니피센트 7의 16%, S&P의 11%에 비해 높은 상승률이지만 경쟁 환경이 개선되고 있고, 통합으로 일부 경쟁이 해소될 것이며, 이러한 요인들이 향후 추정치에서 상승 편향으로 이어질 것이라는 견해를 감안할 때 강한 움직임에도 불구하고 주식을 계속 추천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벤치마크. 넷플릭스 목표주가 350달러에서 425달러로 상향 조정

  • 넷플릭스 비즈니스 특성은 나스닥 100보다는 대형 미디어회사에 가깝다
  • 23년 말 넷플릭스 구독자 4.3억명과 영업이익률 32%를 반영

벤치마크 애널리스트 매튜 해리건은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350달러에서 42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넷플릭스 투자의견 매도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여전히 넷플릭스의 장기적인 비즈니스 특성을 “다른 대형 미디어 회사들과 더 비슷하다”고 보고 있으며, 특히 광고가 부각됨에 따라 성장성이 높은 나스닥 100 기술 회사보다는 “다른 대형 미디어 회사들과 더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 애널리스트는 넷플릭스 목표주가 변경이 “S&P 500이나 나스닥 100에 비해 시장 연계 밸류에이션을 거의 전적으로 (관대하게) 양보”한 것이라고 말합니다.

수정된 넷플릭스 목표주가 425달러는 2033년 전 세계 넷플릭스 구독자가 4.3억명에 육박하고 영업 이익률이 32%에 달한다는 점을 반영한 것이라고 분석가는 지적했습니다.

1/18, BofA, 넷플릭스 목표주가 525달러에서 585달러로 상향 조정

  • 넷플릭스는 스트리밍 전쟁에서 승리
  • 업계 경쟁자들도 인정하면서
    • 넷플릭스는 타사 콘텐츠 구입 가능성이 커져 콘텐츠 비용이 줄어들것

BofA는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525달러에서 58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넷플릭스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지난 18개월 동안의 변화로 인해 여러 미디어 회사가 스트리밍에 대한 열망을 재평가하게 되었고, 모든 미디어 회사가 스트리밍에서 넷플릭스의 글로벌 도달 범위와 규모를 달성할 수 없다는 것을 암묵적으로 인정하게 되었다고 분석가는 말하며, “넷플릭스가 ‘스트리밍 전쟁’에서 승리했다는 것이 점점 더 분명해지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넷플릭스가 타사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게 됨에 따라 향후 콘텐츠 지출에 있어 추가적인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키뱅크,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525달러에서 545달러로 상향 조정

키뱅크 애널리스트 저스틴 패터슨은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525달러에서 54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넷플릭스 투자의견 비중확대 의견을 유지했습니다.

키뱅크는 넷플릭스의 최근 광고요금제 MAU 기록은 넷플릭스 구독자 순증세가 여전히 건전하며, 넷플릭스가 가격 및 광고 수익화의 혜택을 받으면서 중기적으로 매출 성장률이 10%대 초반을 유지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키뱅크는 4분기 넷플릭스 매출/EPS 전망치를 1%/3% 상향 조정했으며, 이는 현재 시장 전망치인 2024/2025년 EPS보다 7% 높은 수준입니다.

1/17, 블름버그, 넷플릭스, 구독자 추가를 위해 까르푸와 소매 거래 테스트

스트리밍 대기업 넷플릭스 (NFLX)는 “가장 저렴한 구독으로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하기위한 파일럿 프로젝트에서”프랑스 소매 업체 인 까르푸 (CRRFY)와 협력하고 있다고 블룸버그의 Benoit Berthelot은 썼습니다.

블룸버그는 “아마존(AMZN)의 프라임 비디오도 스트리밍 서비스 사용자를 확보하기 위해 비슷한 전략을 사용했는데, 신속한 프라임 배송 서비스를 위한 번들의 일부로 제공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1/12, 시티, 넷플릭스 업데이트는 광고요금제 채택 가속화를 보여준다고 주장

어제 CES 연설에서 넷플릭스는 최근 자사의 광고요금제 구독자가 2023년 10월 1,500만 명에서 증가한 2,300만 명의 글로벌 월간 활성 사용자에 도달했다고 밝혔다고 씨티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전했습니다.

처음에는 느리게 시작되었지만, 이 업데이트는 넷플릭스의 광고 계층 채택이 가속화되었음을 시사한다고 Citi는 말합니다.

이 회사는 넷플릭스가 현재 연간 1,600만 명의 광고 계층 가입자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고 추정합니다.

넷플릭스는 최근의 광고요금제 구독자 증가 가속화에 고무되어 있으며 광고요금제 구독자 가입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씨티는 넷플릭스가 2024년에 2,500만 명의 광고 계층 가입자를 추가할 것으로 예상하며, 목표주가 500달러와 함께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1/3, 키뱅크,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510달러에서 525달러로 상향 조정

키뱅크는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510달러에서 52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넷플릭스 투자의견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더 많은 앱 및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가 사용자 또는 지불 자 성장 스토리에서 가격 스토리로 전환하고 있다고 믿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넷플릭스의 역사를 볼 때, 참여도 지표가 개선되고 있을 때 이러한 변화는 순조롭게 진행된다”고 말합니다.

인터넷 부문에서는 “입증된 가격 책정 능력과 제품 리더십”을 갖춘 넷플릭스와 스포티파이의 가격 책정 스토리에 가장 자신감을 갖고 있습니다.

넷플릭스가 라이선스 콘텐츠 믹스를 개선하고 광고 지원 계층을 확장하며 경쟁을 합리화함에 따라 향후 가격 인상이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이 줄어들 수 있다고 KeyBanc은 주장합니다.

1/3, WSJ, 더 많은 미국 고객들이 스트리밍 서비스를 해지하고 있다고 보도

미국 주요 스트리밍 서비스 가입자의 약 1/4이 지난 2년간 최소 3개 이상의 서비스를 해지했다고 월스트리트 저널의 사라 크라우스가 Antenna의 데이터를 인용하여 보도했습니다.

2년 전에는 15%였던 이 수치는 스트리밍 사용자가 점점 더 변덕스러워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고객을 유지하기 위해 스트리머들은 저렴한 광고 지원 등급을 출시하고, 경쟁사와 협력하여 번들 상품을 출시하고,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전략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스트리밍 서비스를 해지한 사람 4명 중 1명은 4개월 이내에, 3명 중 1명은 7개월 이내에, 절반은 2년 이내에 재가입한다고 저널은 Antenna를 인용하여 덧붙였습니다.

12/19, 모건스탠리,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475달러에서 550달러로 상향 조정

모건스탠리는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475달러에서 5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넷플릭스 주식이 매력적인 위험/보상을 제공하고 있으며, 오리지널 프로그램의 강점과 경쟁력 있는 인출의 결합이 회원 성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설명합니다.

12/18,Seaport Research, Roku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매도로 하향 조정

Seaport Research는 로큐 목표주가 75달러, 로큐 투자으견을 중립에서 매도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Roku의 광고 성장은 “스트리밍 거물”인 Disney+와 Netflix가 광고요금제를 출시 한 것뿐만 아니라 광범위한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지출 감소와 지난 시즌 트렌드에 반응 한 더 부드러운 업 프론트 및 분산 시장의 도전에 직면하고 있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현재 로큐 주가를 정당화하기 위해 성장 전망과 수익 배수에 의존하는 것에 대해 신중한 입장을 취하고 있는 이 회사는 4분기와 2024년에 대한 업계 디지털 광고 성장 기대치가 Roku의 예상치보다 높다는 것은 회사가 점유율을 잃을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덧붙입니다.

12/12, 넷플릭스 공동 CEO, 광고요금제 MAU 약 1,500만 명

  • 넷플릭스 광고요금제 MAU
    • 23년 5월 500만명
    • 23년 12월 1,500만명

글로벌 TMT 컨퍼런스에서 연설한 넷플릭스 공동 CEO 테드 사란도스는 2024년을 내다보는 우선순위에 대한 질문에 다음과 같이 답했다고 행사 녹취록을 통해 밝혔습니다:

“우선은 핵심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선발 과정을 개선하고 콘텐츠를 개선하는 것입니다. 저는 우리 영화와 시리즈, 그리고 그 모든 성장에 대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지만, 지속적으로 개선해야 할 여지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투자하고 있는 콘텐츠 전반의 참여도 향상을 통해 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를 통해 수익원을 다각화하여 광고 티어를 확장할 계획입니다. 현재 저희의 MAU는 약 1,500만 명입니다. 지난 5월만 해도 500만 명이었습니다. 우리가 말하는 성장률이 어느 정도인지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소비자들이 좋아하고 광고주들도 좋아하는 제품을 만들어야 합니다.

최근에 광고주에게 더 나은 측정 도구를 제공하고 더 나은 인사이트 도구를 제공하기 위해 닐슨과 계약을 체결한 것을 보셨죠?

그런 다음 다른 업체와 차별화되는 더 나은 제품을 만들어야 합니다. 광고주들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브랜드와 최대한 가까워지기를 원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그런 일이 일어날 가능성은 그 어느 곳보다 넷플릭스에서 훨씬 높습니다.

11/30, JP모건,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480달러에서 510달러로 상향 조정

JP모건은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480달러에서 51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넷플릭스 투자의견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2024년 매출 성장을 가속화하고 마진을 확대하며 다년간 잉여현금흐름의 성장을 이끌 수 있는 회사의 능력에 대해 낙관적인 전망을 유지하면서 유료 공유 노력이 2분기 연속 강력한 가입자 증가를 이끌었고 이러한 혜택이 몇 분기 동안 지속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언급했습니다.

넷플릭스가 4분기에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목표 가격 인상을 시작한 후, 2024년에 이러한 노력을 다른 시장으로 확대할 것으로 보이며, 4분기 콘텐츠 라인업도 고무적이라고 분석가는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WSJ, 넷플릭스, 라이브 복싱 경기 스트리밍 고려 중이라고 보도

넷플릭스가 복서이자 유튜브 인플루언서인 제이크 폴이 출연하는 라이브 복싱 경기와 현재 파라마운트(PARA) 쇼타임에서 방영 중인 프리미어 복싱 챔피언스의 선수들 간의 잠재적 시합 스트리밍을 검토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 저널의 제시카 툰켈이 보도했습니다.

넷플릭스는 11월 14일에 포뮬러 원 다큐멘터리 ‘드라이브 투 서바이브’와 프로 골퍼를 따라가는 프로그램 ‘풀 스윙’의 선수들이 출연하는 첫 번째 라이브 스포츠 이벤트인 ‘넷플릭스 컵’을 스트리밍할 예정입니다.

복싱 경기 스트리밍에 대한 논의는 아직 초기 단계에 있으며 결실을 맺지 못할 수도 있다고 관계자들은 말합니다.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는 전 세계적으로 1,500만 MAU를 달성했다고 발표

넷플릭스는 광고 부문 사장인 에이미 라인하드의 성명을 통해 광고 요금제가 현재 전 세계적으로 1,500만 MAU를 달성했으며, 이용 가능한 지역에서 신규 가입의 30%를 차지하고 있으며 2024년에 새로운 광고 형식을 계획하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2024년 1분기부터 전 세계 광고주들은 여러 에피소드를 연속으로 시청하는 시청 행태를 활용하는 새로운 정주행 광고 포맷을 활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세 개의 에피소드를 연속으로 시청한 회원에게는 네 번째 에피소드가 광고 없이 제공됩니다.

2024년 초에는 미국 넷플릭스에서 실행되는 광고 크리에이티브에 QR 코드를 표시할 수 있는 기능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현재 미국에서 스폰서십을 이용할 수 있으며 2024년에는 타이틀, 모멘트, 라이브 스폰서십을 통해 전 세계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또한, 2024년에 캠페인 검증을 지원하기 위해 타사 제공업체와 전 세계적으로 파트너십을 맺는 등 전 세계 광고주에게 더 많은 측정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업데이트는 넷플릭스 시리즈와 영화를 사랑하는 고객과 회원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라인하르트는 넷플릭스가 “넷플릭스 광고의 미래를 설계하고 마케터들이 넷플릭스의 필수 시청 프로그램과 영화에서 생성되는 놀라운 팬덤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 싶다”고 말합니다.

11/22, JP모건,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480달러에서 510달러로 상향 조정

JP모건은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480달러에서 51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2024년 매출 성장을 가속화하고 마진을 확대하며 잉여 현금 흐름의 다년간 성장을 주도 할 수있는 회사의 능력에 대해 낙관적이며, 유료 공유 노력이 2 분기 연속 강력한 가입자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이러한 혜택이 몇 분기 동안 계속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지적했습니다.

넷플릭스가 4분기에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목표 가격 인상을 시작한 후, 2024년에는 이러한 노력을 다른 시장으로 확대할 것으로 보이며 4분기 콘텐츠 슬레이트도 고무적이라고 애널리스트는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10/20, 3분기 넷플릭스 실적을 읽는 월가의 시선

모건스탠리, 매출 성장이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됨에 넷플릭스 투자의견 상향 조정

  • 넷플릭스 비즈니스가 가속화되고 있고
  • 비밀번호 공유 단속이 효과를 거두고 있으며,
  • 스트리밍 경쟁이 약화되었다

모건 스탠리 애널리스트 벤자민 스윈번은 넷플릭스의 목표주가를 430달러에서 475달러로 상향 조정하면서 넷플릭스의 새로운 성장 동력인 유료 공유 및 광고에 대한 컨센서스 기대치가 너무 높다는 우려에 근거한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지난 7월 2분기 실적을 발표했을 때 475달러를 기록한 이후 이러한 추정치와 밸류에이션이 모두 하락했으며 특히 광고 기회에 대한 심리가 악화되었다고 애널리스트는 지적합니다.

3분기 보고서에서 애널리스트는 “이러한 불안감 고조와 주가 하락에도 불구하고” 비즈니스가 가속화되고 있고, 비밀번호 단속이 효과를 거두고 있으며, 경쟁이 약화되었다고 언급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이제 넷플릭스가 1년 전에 설정한 목표를 달성하고 매출 성장을 두 자릿수로 되돌리고 마진을 확대할 것으로 믿는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했다.

트루이스트, 넷플릭스, 예상보다 나은 마진 전망으로 ‘매수’로 업그레이드

  • 넷플릭스 이익 전망이 예상보다 좋았고
  • 더 긍정적인 논제가 많음
    • 지속적인 암호 공유 단속
    • 넷플릭스 광고 증가
    • 자사주 매입

트루이스트 애널리스트 매튜 손튼은 넷플릭스 목표 주가를 430달러에서 465달러로 상향 조정하며, 투자의견을 ‘보류’에서 ‘매수’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회사의 마진 전망이 예상보다 좋았으며, 더 긍정적인 논제는 지속적인 암호 공유 혜택, 광고 증가 및 자사주 매입에 근거한다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또한 2025년까지 넷플릭스의 3대 텐트폴인 오징어 게임, 수요일, 기묘한 이야기와 함께 비디오 게임의 ‘무료 통화 옵션’을 언급했습니다.

루프 캐피탈, 넷플릭스 실적은 ‘건전한 예상치 상회’, ‘강력한’2024년 가이던스라고 평가

Loop Capital은 “강력한” 3분기 실적과 함께 컨센서스보다 약 5백만 명 앞서고 “가장 강력한 비트 중 하나”를 기록한 4분기 구독자 순증 예상에 따라 넷플릭스 투자의견 매수 등급과 목표주가 500 달러를 유지햇습니다.

이 회사는 경영진이 부분적으로 달러 강세로 인해 ARPU가 예상보다 계속 낮아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투자자들 사이에서 우려했던 2024년 컨센서스 영업 마진을 상회하도록 안내했다고 말합니다.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주가가 시간외 거래에서 12% 상승했으며, 넷플릭스가 스트리밍 경쟁업체와 차별화를 지속함에 따라 재평가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웨드브시, 3분기 넷플릭스 실적 발표 후에도 넷플릭스를 웨드부시 베스트 아이디어 목록에 유지

웨드부시는 넷플릭스가 가이던스보다 훨씬 더 많은 잉여현금흐름을 창출할 수 있다는 회사의 견해를 감안할 때 웨드부시의 베스트 아이디어 목록에 남아 있다고 밝혔습니다.

Wedbush는 넷플릭스가 글로벌 콘텐츠를 통해 비용 균형을 맞추고 수익성을 높이는 올바른 공식에 도달했으며, 비밀번호 공유 단속과 궁극적으로 광고요금제가 현금 창출을 더욱 촉진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회사는 넷플릭스가 스트리밍 업체들이 전략을 바꾸고 있는 이 불투명한 환경에서 유리한 위치를 점하고 있으며, 수익성이 높고 성장이 느린 회사로 평가받아야 한다고 믿습니다.

웨드부시는 넷플릭스 주식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달성’ 등급을 부여하고 목표주가를 525달러로 제시했습니다.

오펜하이머,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470달러에서 475달러로 상향 조정

  • 긍정적인 요인
    • 유료 공유의 순풍과
    • 2024년 초기 영업 마진 가이던스 상승
  • 부정적인 요인
    • 지역 믹스에 따른 구독자당 이익(ARPU) 약세 가능성

오펜하이머는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470달러에서 47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분기 실적에 따라 투자의견 ‘아웃퍼폼’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오펜하이머는 유료 공유의 순풍과 2024년 초기 영업 마진 가이던스 상승에도 불구하고 주로 지역 믹스에 따른 매출/가입자의 지속적인 약세 가능성으로 일부 하향 조정 가능성을 언급합니다.

유료 공유는 여전히 느리게 성장하고 있지만, 해지율은 경영진의 기대치를 계속 밑돌고 있으며, 해지 및 요금제 변경을 포함하여 모든 지역에서 프로그램 수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웰스파고, 지난 3분기 동안 부정 전망이 지났다고 평가하며, 투자의견 및 목주가 유지

웰스파고 애널리스트 스티븐 케이홀은 회사와 투자자 모두 최근 투자 논평을 넷플릭스의 재무 성장 알고리즘이 덜 매력적이라는 의미로 받아들였다고 지적합니다.

그러나 3분기는 그동안 부정적 전망이 지나치다는 것을 보여줬고 성장세는 양호한 편입니다.

웰스는 20배 중반의 주가수익 배수를 주장하며 목표주가를 460달러로 변경하지 않고 비중확대 의견을 유지했습니다.

파이퍼, 넷플릭스가 우려했던 것보다 나은 분기 실적을 보였다고 평가

파이퍼 샌들러 애널리스트 매트 파렐은 3분기 넷플릭스 실적에서 구독자 순증이 3분기와 4분기 모두 예상보다 앞서고 2024년 마진 가이던스는 일부 우려를 완화했기 때문에 넷플릭스가 우려했던 것보다 더 잘 실행하고 있다는 것이 분명하다고 말합니다.

또한 2023년 잉여현금흐름의 상승 여력과 100억 달러 규모의 새로운 자사주 매입 승인도 투자 심리에 악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Piper는 덧붙였습니다.

또한 일부 미국, 영국, 프랑스 요금제에 대한 가격 인상을 발표했지만, 2024년 구독자 순증 배경과 광고 사업 성장에 대한 의문이 여전히 남아 있으며, SAG-AFTRA 파업에 대한 해결책이 아직 나오지 않은 상태입니다.

파이퍼는 넷플릭스에 대해 ‘중립’ 등급과 목표주가 400달러를 재차 제시했습니다.

번스타인, 넷플릭스 목표주가 375달러에서 390달러로 상향 조정

번스타인 애널리스트 로랑 윤은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375달러에서 39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좋은 분기 실적”에 투자의견 시장수익률(Market 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번스타인은 3분기가 구독자 성장 측면에서 넷플릭스가 향후 유료 공유가 구독자 순증을 견인할지, 아니면 유료 공유 시장이 예상보다 더 커질지 여부에 대한 중요한 질문을 제기한다고 생각합니다.

번스타인은 실적의 규모, 4분기 가이던스, 유료 공유 순증에 대한 경영진의 논평 등을 고려할 때 두 가지 모두에 해당할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합니다.

이는 예상보다 높은 구독자 순증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점진적으로 긍정적이라고 덧붙였다.

JP 모건,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455달러에서 480달러로 상향 조정

JP모건 애널리스트 더그 앤머스는 넷플릭스에 대한 목표 주가를 455달러에서 48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넷플릭스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Netflix의 “조심스러워 보이는” 3분기 내 마진 발언으로 인해 많은 주가 변동성이 발생했지만 회사의 3분기 실적이 “대부분의 차원에서 강세를 보였다”고 말합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3분기 880만 달러의 순증가에서 알 수 있듯이 유료 공유는 “분명히 효과가 있다”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강세 논리가 여전히 유효하다고 말합니다.

골드만 삭스, 넷플릭스 목표 가격을 390 달러에서 400 달러로 인상

골드만 삭스는 3분기 보고서 이후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390 달러에서 400 달러로 올렸고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예상보다 나은 구독자 순증에 힘 입어 강력한 수익 보고서를 보고했으며 4분기 운영 지침은 투자자의 기대치와 거의 일치한다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넷플릭스는 이번 실적 발표와 주주 서한을 통해 중장기 프레임워크에 대한 넷플릭스의 신뢰 구간이 상승하고 있다는 인식을 갖게 되었습니다.

도이치뱅크,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485달러에서 460달러로 하향 조정

도이치뱅크는 3분기 실적 발표 후 넷플릭스의 목표주가를 485달러에서 460달러로 낮추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3분기 구독자 증가와 4분기 구독자 순증 가이던스가 예상보다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는 유료 공유 이니셔티브가 시장이 예상했던 것보다 더 많은 가입자 증가를 주도하고 있음을 의미한다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또한 경영진이 유료 공유 시행으로 인한 가입자 증가 혜택을 언제까지 실현할 수 있을지에 대한 질문에 대해 “몇 분기가 더 걸릴 것”이라는 답변을 내놓았다고 말합니다.

어젯밤의 수익 보고서는 순 추가, 사용자당 평균 수익, 마진, 잉여 현금 흐름 및 콘텐츠 투자 수준에 대한 우려를 진정시켰다고 말합니다.

키뱅크, 넷플릭스 투자의견을 섹터 비중에서 비중 확대로 업그레이드

키뱅크는 3분기 보고서에 이어 넷플릭스 투자의견을 섹터 비중에서 비중 확대로 업그레이드하고 목표 주가를 510달러로 제시했습니다.

유료 공유가 넷플릭스의 다음 2억 5천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할 수 있는 능력을 변화시킨 것으로 보이고, 영업이익과 잉여현금흐름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자사주 매입이 25% 이상의 수익 성장 프로필을 뒷받침할 것이라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이제 유료 공유가 2024년까지 구독자 순증에 혜택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10/17, 넷플릭스, 미국에서 TV로 게임 스트리밍 테스트,

The Verge는 스트리밍 대기업 넷플릭스는 원래 블로그 게시물의 업데이트에 따라 게임 스트리밍 베타를 미국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테스트가 제한적이라고 설명했다고 Jay Peters는 The Verge에 기고했습니다.

“TV나 컴퓨터와 같은 장치에서 클라우드에서 스트리밍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이 기능은 지난 8월 캐나다와 영국에서 먼저 출시되었습니다.”라고 Verge는 설명했습니다.

10/12, TD 코웬,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515달러에서 500달러로 하향

  • 3분기 유료 구독자 순증 650만명(월가 예상치는 600만명)
  • 매출 증가 놀겨으로 매출 7.6% 증가 예상
  • 4분기 및 2024년 마진 추정치를 하향
    • 향후 마진이 일반적인 속도보다 점진적으로 확대 될 것이라는 회사 CFO의 최근 발언을 바탕

TD 코웬은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515달러에서 500달러로 낮추고, 넷프릭스 투자의견 초과 성과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3분기 넷플릭스 실적이 컨센서스인 600만명 증가에 비해 650만명 유료가입자 순증을 보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Cowen은 넷플릭스 매출 증가 노력에 힘입어 3분기 매출 증가율은 +7.6%로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 회사는 또한 향후 마진이 일반적인 속도보다 점진적으로 확대 될 것이라는 회사 CFO의 최근 발언을 바탕으로 4분기 및 2024년 추정치를 줄였습니다.

모건스탠리,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450달러에서 430달러로 낮춘

모건 스탠리는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450달러에서 430달러로 낮추고, 넷플릭스 투자의견 동일 비중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콘텐츠 지출 증가 추정치를 낮춘 모건스탠리는 넷플릭스가 “글로벌 규모의 스트리밍 승자”로서 프리미엄을 받을 자격이 있지만, 컨센서스 추정치와 현재 밸류에이션은 “비밀번호 공유 및 광고에서 너무 빨리 너무 많이 반영”된다고 주장합니다.

10/12, 구겐하임, 디즈니 목표주가를 125달러에서 115달러로 하향 조정

  • 4분기 영업이익은 127억 달러로 추정치 변동이 없지만,
  • 24 회계연도 영업이익은 기존 165억 달러에서 157억 달러로 하향
    • 2024년 상반기 소비자 직접 판매 부문에서 이전에 예상했던 것보다 높은 비용
    • 공원 부문에서 더 큰 투자 및 장기 수익을 통합하기 위해 모델을 업데이트

구겐하임은 디즈니 목표 주가를 125달러에서 115달러로 낮추고, 2024년 상반기 소비자 직접 판매 부문에서 이전에 예상했던 것보다 높은 비용을 통합하고 공원 부문에서 더 큰 투자 및 장기 수익을 통합하기 위해 모델을 업데이트하면서 디즈니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회계연도 4분기 전체 영업이익은 127억 달러로 변동이 없지만, 24 회계연도 영업이익은 기존 165억 달러에서 157억 달러로 낮아졌다고 밝히고, 목표주가 하향 조정에 대해 수정된 추정치와 낮아진 목표 배수를 모두 언급했습니다.

JP 모건, 디즈니 목표주가를 125달러에서 120달러로 하향

JP모건은 디즈니의 목표주가를 125달러에서 120달러로 낮추고, 디즈니 투자의견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최근 추세를 반영하기 위해 회계 연도 4 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디즈니 추정치를 업데이트했습니다.

이 회사는 4분기 연결 영업 이익을 2% 낮춘 28.3억 달러로 낮추면서 공원, 경험 및 제품 추정치가 선형 영업 이익 감소와 소비자에 대한 직접적인 드래그 증가로 상쇄되었다고 봤습니다.

JP모건은 투자자들이 디즈니의 전략적 방향에 대해 더 명확하게 알기까지 6~12개월이 소요될 수 있으며, 이는 ESPN에 대한 투자, 선형 매각 등 주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미디어 동종업체 대비 우호적인 자산 구성을 고려할 때 여전히 비중확대 의견을 유지한다고 밝혔습니다.

10/11, 골드만삭스,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400달러에서 390달러로 하향 조정

  • 3분기 넷플릭스 구독자는 증가할 것
  • 하지만 불확실성으로 2024년 가이던스를 제공하지 않을 것

골드만삭스 애널리스트 에릭 셰리던은 다음 실적 발표를 앞두고 추정치 변경에 따라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400달러에서 390달러로 낮추고 테슬라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다가오는 3분기 넷플릭스 실적 보고서와 관련하여 Goldman은 지속적인 비밀번호 단속, 플랫폼의 콘텐츠의 폭과 깊이 측면에서 상대적인 강점, 다양한 가격대가 수요를 자극함에 따라 Netflix가 Street 모델링 된 구독자 실적을 상회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러나 분석가는 “이러한 입력에 대한 투자자들의 논쟁이 증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넷플릭스가 2024년에 대한 자세한 정량적 가이던스를 제공할 가능성은 낮다고 덧붙였습니다.

FT, 유비소프트, 스트리밍이 비디오 게임 산업을 변화시킬 것이라고 보도

유비소프트(UBSFY)의 최고 경영자 이브 길레모(Yves Guillemot)는 스트리밍이 넷플릭스(NFLX)가 텔레비전과 영화를 혁신한 것처럼 비디오 게임 산업을 변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고 파이낸셜 타임즈의 아드리엔 클라사가 길레모를 인용하여 보도했습니다.

이 발언은 유비소프트가 마이크로소프트(MSFT)의 750억 달러 인수에 대한 규제 당국의 승인을 얻기 위해 노력하는 가운데 액티비전 블리자드(ATVI)의 게임 포트폴리오에 대한 스트리밍 권리를 구매하기로 합의한 이후에 나온 것입니다.

“넷플릭스가 처음 스트리밍에 진출한다고 했을 때 주가가 많이 떨어졌고 많은 비판을 받았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그들이 어떻게 변했는지 봅니다. 비디오 게임도 마찬가지겠지만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하지만 일단 시작되면 매우 빠르게 성장할 것입니다.”

8/28, Loop Capital, 펀더멘털 개선을 이유로 Netflix를 ‘매수’로 업그레이드

  • 넷프릭스 펀더멘털이 계속 개선되고 있다
  • 경쟁사들은 가격 인상, 콘텐츠 투자 축소 등의 흐름은 넷플릭스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것
  • 미공개 콘텐츠의 대규모 파이프라인과 글로벌 제작 역량을 바탕으로 작가와 배우들의 파업에 가장 잘 대응할 수 있는 위치에 있다.
  • 이번 파업이 전통적인 TV 비즈니스의 쇠퇴를 가속화하여 스트리밍에 도움이 될 것
  • 넷플릭스 광고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주요 기여자”가 될 것

루프 캐피탈은 넷플릭스 투자의견을 ‘보유’에서 ‘매수’로 상향 조정하고 목표 주가를 425달러에서 500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주가는 최근 상승세에서 15% 조정을 받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넷프릭스 펀더멘털이 계속 개선되고 있다는 것이라고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루프 캐피털은 넷플릭스의 경쟁사들이 가격을 인상하는 동시에 콘텐츠 지출을 줄이고 있으며, 이는 넷플릭스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넷플릭스는 미공개 콘텐츠의 대규모 파이프라인과 글로벌 제작 역량을 바탕으로 작가와 배우들의 파업에 가장 잘 대응할 수 있는 위치에 있다고 주장합니다.

또한 이번 파업이 전통적인 TV 비즈니스의 쇠퇴를 가속화하여 스트리밍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루프는 또한 넷플릭스 광고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주요 기여자”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7/25, 베어드, 넷플릭스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아웃퍼폼’으로 상향 조정

베어드는 넷플릭스의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아웃퍼폼으로 상향 조정하고 목표주가를 340달러에서 500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이 건설적인 입장은 광고 및 유료 공유와 같은 새로운 이니셔티브에 대한 회사의 실행에 대한 신뢰가 높아지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투자자 심리를 더욱 개선 할 수있는 “강화 된”재무 프로필에 의해 주도된다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넷플릭스의 2분기 실적 발표 이후 단기적인 기대치가 “더 잘 조정된 것 같다”고 말합니다.

베어드는 완만한 주가 하락이 장기 투자 강화 사례에 대한 매력적인 진입 점을 제공했다고 주장합니다.

주식의 ‘밸류에이션’은 “확실히 풍부”하지만 회사의 기본 모멘텀과 비즈니스의 고유 한 특성을 고려할 때 이는 정당하다고 씁니다.

7/21, 2분기 넷플릿스 실적을 읽는 월가의 시선

JPMorgan, 넷플릭스 목표치 상향 조정, 매도 시 주식 매수 추천

JPMorgan 분석가 Doug Anmuth는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495에서 $505로 올렸고, 넷플릭스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2분기 넷플릭스 실적을 발표 후 넷플릭스에 대한 회사의 긍정적 논리에 변화가 없으며 넷플릭스 주가 하락 시 매수할 것입니다.

이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넷플릭스가 유료 공유로 수익을 창출하는 속도가 예상보다 약간 느리고 3분기에 7%로 약간만 가속화되었지만, 유료 공유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익 투가 속도가 빨라질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웰스파고, 2분기 넷플릭스 실적 발표후에도 넷플릭스에의 낙관적인 입장 유지

웰스파고는 2분기 넷플릭스 실적에 대해 투자자들이 유료 공유에 대해 지나치게 낙관적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수익 가속화는 더 오래 걸리겠지만, 인내심을 가진 장기 투자자들에게는 넷플릭스 투자 진입점을 만들어준다고 생각합니다.

웰스파고는 넷플릭스 가격 인상과 마진이 앞서 있다고 덧붙이며, 멧플릭스 목표주가 500달러와 넷프릭스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합니다.

Wedbush, 넷플릭스 목표 주가를 475달러에서 525달러로 상향 조정

Wedbush 분석가 마이클 파흐터는 넷플릭스 목표 주가를 475달러에서 52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2분기 넷플릭스 실적에 따라 넷플릭스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달성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넷플릭스가 가이던스보다 훨씬 더 많은 잉여 현금 흐름을 창출 할 수 있다는 회사의 견해를 감안할 때 넷플릭스는 웨드부시의 Best Ideas 목록에 남아 있습니다.

웨드부시는 넷플릭스가 글로벌 콘텐츠를 통해 비용 균형을 맞추고 수익성을 높이는 올바른 공식에 도달했으며 광고요금제 및 비밀번호 공유 단속으로 현금 창출을 더욱 높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TD Cowen, 넷플릭스 목표 주가 500달러에서 515달러로 상향 조정

TD 코웬 분석가 존 블랙릿지는 넷플릭스 목표 주가를 500달러에서 51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넷플릭스 투자의견 ‘초과수익(Out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유료 공유 및 오리지널 콘텐츠에 힘입어 2분기에 589만명의 구독자 순증을 기록했으며, 이는 당사 예상치 237만명과 컨센서스 209만명을 훨씬 상회하는 수치라고 언급했습니다.

오펜하이머, 넷플릭스 목표 주가를 500달러에서 515달러로 상향 조정

오펜하이머는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500달러에서 51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넷플릭스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달성’을 유지했습니다.

넷플릭스가 프리미엄 사용자의 유료 공유와 광고 수익 시기를 늦추면서 매출/구독자 수가 약화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구졷자 순증이 개선된점을 반영 넷플릭스 목표 주가를 올렸습니다.

유료 공유의 느린 롤링은 전분기 대비 평탄한 UCAN ARM에 반영되어 투자자들에게 놀라움을 주었지만, 오펜하이머는 경영진이 시즌별 사용량, 콘텐츠 출시, 9월의 선형 TV 파업의 영향을 고려하여 프리미엄 가입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의도적으로 타이밍을 맞추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9월에는 TV 예산 주기가 시작되며, 추가 광고 기능 및 판매 노력의 증가와 결합된다고 덧붙였습니다.

에버코어 ISI.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550달러로 상향 조정, 에버코어의 ‘TAP 실적 저조’ 목록에서 제외

에버코어 ISI 분석가 마크 마하니는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400달러에서 5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매우 높은 기대치에도 불구하고” 2분기 주당순이익이 “견조한” 실적을 기록함에 따라 넷플릭스 투자의견 ‘초과수익’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시간외 거래에서 넷플릭스 주가 하락은 “펀더멘털 조정이 아닌 기대치 조정”이라고 부르며, 넷플릭스 주식에 대한 이전의 “전술적 성과 미달” 니스트에서 제외하고 투자자들에게 “이 (작은) 하락”에 주식을 매수하도록 권장 할 것입니다.

키뱅크, 2분기 넷플릭스 실적 발표 후 넷플릭스 투자의견 유지

키뱅크 분석가 저스틴 패터슨은 2분기 넷플릭스 실적에 대해 구독 비즈니스, 특히 잘 침투된 구독 비즈니스는 변화 속도가 느린 비즈니스이며, 먼저 볼륨이 증가하고 그 이후에 ARM이 성장하면서 재가속화가 일어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해지 리스크가 낮고 향후 가격 인상이 광고요금제를 통해 해지 감소 메커니즘을 갖추게 되었다는 점을 ‘고무적’으로 평가했지만, KeyBanc은 밸류에이션과 2023년 잉여현금흐름 정점을 단기 오버행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주식에 대해 섹터 비중 등급을 가지고 있습니다.

Canaccord에서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470달러에서 525달러로 상향 조정

Canaccord 분석가 Maria Ripps는 넷플릭스의 목표 주가를 470달러에서 52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주식에 대한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5월 유료 공유 출시로 인해 순증가가 예상치 및 컨센서스를 훨씬 상회하는 2분기 실적을 발표했지만, 제한된 가격 인상, 유료 공유의 압력, 저가격 국가의 회원 증가로 인해 매출이 전년 대비 한 자릿수 초반으로 감소하면서 예상치를 소폭 밑돌았다고 언급했습니다.

BofA,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490달러에서 525달러로 상향 조정

BofA 분석가 제시카 레이프 에를리히(Jessica Reif Ehrlich)는 넷플릭스 590만 명의 “강력한” 구독자 순증에 힘입어 “건전한” 2분기 실적을 발표한 후 회사의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490달러에서 52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넷플릭스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3분기 및 2023년 매출, 구독자 및 영업 이익 예측치를 조정하는 동시에 2023년 잉여현금흐름 예측을 40억 달러에서 51.7억 달러로, 자사주 매입 추정치를 이전 22억 달러에서 25억 달러로 “크게”늘리고 있습니다.

피보탈 리서치,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535달러에서 600달러로 상향 조정

피보탈 리서치는 넷플릭스의 목표 주가를 535달러에서 6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넷플릭스 구독자 순증은 컨센서스보다 “극적으로 더 나은” 2분기 넷플릭스 실적과 3분기 가이던스를 발표했습니다.

이 회사는 2분기 실적에서 가장 중요한 시사점은 넷플릭스의 비밀번호 공유 수익화 노력이 가입자 및 사용자당 평균 매출 증가와 관련하여 “성장을 위한 중요한 활주로로 보이는 성공적인 출발을 했다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Wolfe Research,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485달러에서 500달러로 상향 조정

Wolfe Research는 2분기 실적 발표 후 넷플릭스 목표 주가를 485달러에서 5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넷플릭스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상회'(Out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처음으로 Netflix가 가입자 증가에 대한 높은 기대치를 충족했으며 그럼에도 넷플릭스 주가가 하락했다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2023년 사용자당평균수익(ARPU)에 대한 회사의 결과와 논평이 Wolfe의 기대치를 충족했지만 “너무 낙관적 인” 컨센서스에는 미치지 못했다고 말합니다.

파이퍼 샌들러,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350달러에서 440달러로 상향 조정

파이퍼 샌들러 분석가 토마스 챔피언은 2분기 실적 발표 후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350달러에서 44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의 구독자 순증과 수익성은 월가 예상보다 높았지만 매출은 그 이하라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넷플릭스의 유료 공유 및 광고요금제에 대한 진전이 계속되고 있지만 수익 가이던스는 실망 스러웠다고 말합니다.

파이퍼는 오늘날 콘텐츠 지출 감소가 2024년 넷플릭스의 순 추가 성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도이치 뱅크,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475달러에서 485달러로 상향 조정

도이치뱅크 분석가 브라이언 크래프트는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475달러에서 48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주식에 대한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회사의 2분기 실적이 매출은 저조했지만 비용 절감으로 이익은 예상치를 크게 상회했다고 말합니다.

구독자 순증도 590만명으로 예상보다 강해 도이치 예상치 200만명에 비해 강세를 보였다고 회사는 말합니다.

넷플릭스의 유료 공유 정책이 효과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7/13, UBS, 유료 공유 증가 전망에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390달러에서 525달러로 상향 조정

  • 새로 도입된 유료 공유 증가 전망
    • 빠른 매출 증가 및 영업이익 증가 예상
  • 우호적인 환율 환경으로 2분기 실적은 넷플릭스 가이던스를 상회할 것으로 전망

UBS는 넷플릭스 목표 주가를 390달러에서 52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넷플릭스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참여, 다운로드 및 검색 관심도에 대한 회사의 점검은 새로 출시 된 유료 공유 시장에 모두 건설적이었으며, 더 나은 환율과 함께 2 분기가 경영진의 가이던스를 능가하고 2 분기에 가속화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UBS는 3분기 가이던스가 유료 공유의 증가에 힘입어 더 빠른 매출 및 OI 성장을 의미한다고 보고 있습니다.

7/11, 모건 스탠리,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350달러에서 450달러로 상향 조정

모건 스탠리는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350달러에서 4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비중확대’를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더 높은 기대치와 경쟁사 철수를 반영하여 추정치를 올렸지만, 유료 공유 및 광고 계층에서 “많은 것이 기대된다”는 점을 감안할 때 12 개월 관점에서 여러 번의 확장보다 여기에서 여러 번의 압축 위험이 더 클 수 있다고 주장하면서 여기에서 균형 잡힌 위험/보상을 보고 있습니다.

7/7, 씨티, 넷플릭스 신규 구독자 8,200만명 예상하며 넷플릭스 목표 주가를 500달러로 상향 조정

  • 신규 구독자 8,200만명 예상
  • 추가 매출 106억 달러를 예상
  • 광고 요금제와 비밀번호 유료 공유 요금제 성고 가능성 낙관

씨티 분석가 제이슨 바지넷은 넷플릭스 목표 주가를 400달러에서 5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넷플릭스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Netflix가 광고 요금제와 비밀번호 유료 공유 요금 등 실제 가격을 통합 한 후 넷플릭스 광고요금제 성공 가능성에 대해 더 낙관적입니다.

Citi는 현재 신규 구독자 8,200만명과 추가 매출 106억 달러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유료 공유로 인한 추가 수익은 “매우 미미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 분석가는 더 낙관적인 광고요금제 추정치를 바탕으로 2분기 넷플릭스 실적 발표를 앞두고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상향 조정하고 “긍정적 촉매제 주시” 등급을 개시했습니다.

오펜하이머, 넷플릭스 목표주가 450달러에서 500달러로 상향 조정

  • 비밀번호 유료 공유제로 구독자 증가세
  • 카나다의 최저가 광고어뵤는 요금제 폐지 등으로 매출 및 구독자 증가 가능성 주목
  • 미국 TV 시청율에서 넷플릭스 점유율 상승을 주목
    • 전분기 대비 2.6% 상승
    • 작년 비 2.3% 상승
    • 2023년 1분기 비 2.5% 상승

오펜하이머 분석가 제이슨 헬프스타인은 비밀번호 유료 공유의 강세 지표에 따른 구독자 증가와 현재 캐나다에서 테스트 중인 최저가 광고 없는 요금제의 중단 가능성으로 인한 매출/구독자 증가를 예상하여 넷플릭스의 목표 주가를 450달러에서 5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주식에 대한 초과 실적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와는 별도로, 오펜하이머는 작가 파업의 장기화와 최근의 미디어 해고가 단기적으로 잠재적인 후폭풍이 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오펜하이머는 넷플릭스의 미국 TV 시청률 점유율이 전분기 대비 2.6%, 작년 비 2.3%, 2023년 1분기 비 2.5% 상승을 기록했다는 점도 주목했습니다.

이 회사는 내년까지 지역별로 점진적으로 출시 될 것으로 예상하지만 투자자들은 오늘부터 추가 수익을 할인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골드만삭스, 넷플릭스 투자의견을 매도에서 중립으로 업그레이드

골드만삭스는 2분기 실적을 앞두고 넷플릭스 투자의견을 ‘매도’에서 ‘중립’으로 상향 조정하고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230달러에서 400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넷플릭스의 전반적인 긍정적인 현재 운영 성과와 2024년과 2025년까지 지속될 긍정적인 운영 모멘텀을 반영한 업그레이드라고 설명했습니다.

넷플릭스는 탄탄한 콘텐츠, 보다 효과적인 비밀번호 단속 실행, 유료 멤버십을 채택하는 무보수 소비 가구와 추가 프로필 채택 조치로 인한 기존 회원당 추가 수익이 혼합되어 전반적인 수익 증가로 인해 월가 모델링 된 구독자 실적을 상회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골드만은 현재 주가가 향후 몇 분기 동안 장기간 저조한 실적을 보일 가능성은 낮다고 보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캐나다에서 가장 저렴한 광고없는 요금제 제공 중단한다고 Verge 보도

넷플릭스가 캐나다에서 더 이상 최저 가격의 광고 없는 요금제를 제공하지 않는다고 더버지가 보도했습니다.

넷플릭스 대변인 쿠미코 히다코는 The Verge에 넷플릭스가 신규 회원에게 월 9.99달러의 기본 요금제 제공을 중단했다고 확인했으며, 이러한 정책은 기존 가입자에게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덧붙였습니다.

6/29, 오펜하이머,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450달러에서 500달러로 상향 조정.

오펜하이머 분석가 제이슨 헬프스타인은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450달러에서 5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현재 캐나다에서 테스트 중인 최저가 광고 없는 요금제의 중단 가능성과 함께 유료 공유의 강세 지표에 따른 구독자 증가와 매출/가입자 증가를 예상하여 넷플릭스 투자의견 ‘초과 달성’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와는 별도로, 오펜하이머는 작가 파업의 장기화와 최근의 미디어 해고가 단기적으로 잠재적인 후폭풍이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오펜하이머는 넷플릭스의 미국 TV 시청률 점유율이 전분기 대비 2.6%, 작년 2.3%, 2023년 1분기 2.5%를 기록했다는 점도 주목했습니다.

이 회사는 내년까지 지역별로 점진적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하지만, 투자자들은 지금부터 추가 수익을 할인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참고

디즈니가 밝힌 디즈니플러스 비젼과 디즈니 스트리밍 서비스 미래

콘텐츠 비즈니스에서 디즈니 비즈니스 모델과 뉴욕타임스 비즈니스 모델 비교

넷플릭스를 제압할 디즈니 전략, 디즈니플러스에서 디즈니2로 진화

미래 비디오 스트리밍 전쟁 예측 – 넷플릭스 vs 디즈니 플러스

누가 비디오 스트리밍 전쟁에서 승리할 것인가? 디즈니? 아마존?

디즈니의 폭스(Fox) 인수에서 읽어보는 디즈니 미래 전략

디즈니의 넷플릭스 배신 그리고 동영상 스트리밍 시장 진출 배경과 전망

디즈니 플러스가 생각보다 강력한 이유 그리고 넷플릭스가 고전하는 이유

디즈니 새로운 실험, 영화 뮬란 온라인 공개, 30$에 디즈니 플러스에서 시청 가능

디즈니와 픽사를 움직이는 힘 – 애드 캣멀의 창의성을 지휘하라를 읽고

컨텐츠 왕국 디즈니의 위기 극복 전략 – 과감한 M&A와 창의력 강화 프로그램

픽사와 디즈니에서 배울 수 있는 교훈(Lessons from Pixar and Disney Animation)

실적 관련 정리

부진한 넷플릭스 구독자와 사상 최고 이익이 상반된 1분기 넷플릭스 실적과 향후 전망

기대이상 구독자 증가로 주가 폭등한 4분기 넷플릭스 실적 및 향후 넷플릭스 전망

디즈니플러스 구독자 7천 3백만명, 4년 목표를 단 10개월에 달성하며 넷플릭스를 맹렬 추격하

놀라운 디즈니플러스 구독자 증가가 실적 부진을 상쇄해 버린 3분기 디즈니 실적

20년 2분기 디즈니 실적, 코로나로 매출 -42% 역성장과 적자 -47억 달러

20년 1분기 디즈니 실적, 코로나 악영향 속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희망을 찾다

20년 3분기 넷플릭스 실적을 읽는 인사이트 5가지

[실적 차트] 디즈니 연도별 매출 및 손익 추이(1983 ~ 2019)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