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월의 긍정적인 전망에도 경기침체가 오고 있다는 경기침체 경고가 늘고 있습니다.

Updated on 2022-06-16 by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가 75bp 금리인상을 발표하면서 미국 경제는 강력하다는 주장에도 불구하고 미국 경기침체가 이박했다는 경김치메 경고하는 전략가들이 늘고 있습니다.

  •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는 수요일에 1994년 이후 가장 큰 75bp 금리인상을 발표했습니다.
  •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가 인플레이션에 대한 역사적인 공격을 개시함에 따라, 2022년 3/4분기에 미국의 얕은 경기 침체는 불가피하다고 Destination Wealth Management의 Michael Yoshikami는 말합니다.
  • 하지만 그것이 반드시 장기적인 경제적 고통이 불가피하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고 언급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는 수요일에 1994년 이후 가장 큰 75bp 금리 인상을 발표했습니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지난 5월 미국 소비자물가지수가 1981년 이후 가장 뜨거운 연 8.6%로 급등하자 인플레이션을 억제하기 위해 공격적인 긴축 통화 정책을 지속하겠다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의 의도를 밝혔습니다.

경기침체는 불가피

하지만, 주의 깊게 관찰된 연준의 GDP 추적기는 경기 침체가 임박했음을 나타내고 있고, 분석가들은 연준의 급격한 듬리 상승 사이클이 이미 둔화된 경제 성장을 더욱 침체시킬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Destination Wealth Management의 설립자이자 CEO인 Yoshikami는 목요일 CNBC의 “Squawk Box Europe”과의 인터뷰에서 7월에 또 다른 50-75bp 인상을 연준이 동의한 것은 중앙은행이 “인플레이션을 막기 위해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할 것”을 보여주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제 우리가 직면하게 될 문제는 소비자들이 소비를 줄이기 시작했을 때 그들이 경제를 침체에 빠뜨릴 것인가 하는 것입니다.”

“미국의 주택 시장은 현재 6%에 가까운 주택 담보 대출 금리로 인해 정말로 정체되어 있습니다. 다음 분기에 불황에 빠질 것이라는 것은 사실상 확실하다고 생각합니다.”

비록 경기침체가 현재 널리 받아들여지고 있지만, 요시카미는 그것이 반드시 장기적인 경제적 고통이 불가피하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고 언급했습니다.

요시카미씨는 “충분히 금리인상하면 – 75bp 인상하고 또 다시 75bp 인상하면 – 경제에 문제가 있다면, 더 얕은 경기 침체라면, 3/4분기에는 연준이 금리 인상 중 일부를 철회할 수 있는 여지가 있다는 믿음이 있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그의 회사의 기본 사례는 인플레이션이 통제되는 대로 경기를 부양하기 위해 연준이 내년에 금리를 인하하기 전에 올해 말 얕은 불황에 대한 것입니다. 요시카미는 이것이 미국 경제가 불황에서 벗어나 의미 있는 성장을 이루고 높은 인플레이션, 성장 둔화와 높은 실업률의 시기인 “스태그플레이션”을 피할 수 있게 해줄 것이라고 제안했습니다.

세계적인 불황이 다가오고 있나요?

또한 미국의 경기 침체가 전 세계로 확산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Loomis Sayles의 부사장이자 알파 전략 포트폴리오 매니저인 Andrea Dicenso는 현재 글로벌 경기 침체의 가능성을 약 75%로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어제 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연준)의 조치와 다른 조정된 중앙은행의 조치는 아마도 세계 경기 침체가 얕고 잠재적으로 이미 일부 자산에 가격이 매겨져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게 만들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디센소는 목요일 CNBC와의 인터뷰에서 최악의 인플레이션 상황이 지나면 중앙은행들이 경제적 피해를 제한할 수 있을 것이라는 데 동의했습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경기 침체가 임박했다고 확신하는 것은 아니다.

유명 투자가 케빈 오리어리는 목요일, 미국 경제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강하며, 경기 침체와 경기 침체에 대한 “증거”는 아직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그는 CNBC의 “스쿼크 박스 아시아”와의 인터뷰에서 “우리가 경기침체가 오지 않을것이라고 단언하는 것은 아니지만 다음 주에 경기침체가 곧 나온다고 말하는 모든 사람들이 틀렸습니다.”

크리스티나 후퍼(Kristina Hooper) 글로벌 시장 전략가는 ”금요일 미국 인플레이션 지표는 전 세계 시장에 영향을 미쳤다”며 ”연준이 어느 정도 세계 중앙은행이고 글로벌 경기 침체를 촉발하는 데 확실히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는 적절해 보인다”고 말했다.

Hooper는 미국이 여전히 경기 침체를 피할 수 있고 연준이 충분히 매파적이지만 데이터에 민감하여 ”연착륙”을 설계하는 데 성공할 것이라고 희망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미국 경제가 분명히 상당한 침체를 ​​향하고 있으며 ”연착륙”을 달성하기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음을 인정했습니다.

참고, 경제 전망

은행 CFO의 86%는 2023년 경기침체 가능성을 점치다

스태그플레이션 위험이 높아져 경기침체는 ‘피하기 어렵다.’고 세계은행 전망에서 경고

OECD 세계경제 전망, ’22년 3% 및 ’23년 2.8%로 크게 하향 조정

금리인상과 관련

6월 FOMC 회의 결과, 75bp 기준금리 인상과 지속적 인상 의지 피력

WSJ, 6월 FOMC 자인언트 스텝 인상 가능성 보도

제레미 시걸 와튼 교수, ”100bp 금리인상은 인플레이션을 막는 약이 될 것”

제프리 건들락, 3% 목표금리 인상 주장하며 대폭적인 금리인상 요구

월가 전문가들의 충격적인 5월 CPI 분석, 격렬한 긴축과 스태그플레이션 예상

골드만삭스 석유 가격 전망, 올 여름 140불을 넘을 것, 23년 4분기 110불 수준

시티는 공급망 개선 꿈은 단기적으로 ‘산산조각’이 났다고 주장합니다.

미국 주식시장 전망

JP모건 미국 주식 전망, S&P 500은 4,900까지 반등 가능

자산시장의 변곡점은 오고야 만것일까, S&P 500 약세장 진입을 보며

골드만삭스, S&P 500 약세장 진입에도 미국 주식은 싸보이지 않는다,

골드만삭스, 미국 고용시장이 냉각되고 있다고 경고하다,

에버코어 S&P 500 전망, 경기침체 시 S&P 500 30% 추가 하락 경고

월가 투자은행들이 예상하는 S&P 500 전망

약세장 진입 S&P 500, 약세장에 대해 알아야 할 5가지 통계적 사실들

JP모건에 이어 골드만삭스 경고 대열에 합류, 가장 복잡하고 역동적인 시기

모건스탠리 미국 주식 전망, 이번 미국 주식 반등은 제한적이라고 주장

나스닥 V자 반등은 기대난망으로 최악 상황을 대비해야 by 세콰이어 캐피탈(Sequoia Capital)

연말 S&P 500 전망은 4,800까지 상승할 것 by Evercore

금리 폭등하는 인플레이션기 주식투자 전략

미 주식시장, S&P 500 전망, 28% 추가 하락할 가능성 by 뱅크 오브 아메리카(BofA)

현재 폭락한 S&P 500은 장기 투자자에게 매력적인 수준에 왔다 by 제레미 시겔교수

80년만 최악 폭락한 S&P 500, 무엇을 할 것인가

월가의 2022년 최악 시나리오는 실제로는 가장 강세장 시나리오였다. 항상 그랬습니다.

시티 전략가들은 미국 주식 거품이 빠지고 있다며 주의를 촉구했습니다.

인플레이션은 수십년간 이어질 것이라는 Goodhart의 주장을 읽어보자

3월 미국 고용지표 분석, 시장 기대에 부합하나 인플레 피크아웃을 증명하지는 못하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테슬라 투자의견 사례 참조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 경쟁대신 구독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