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모건에 이어 골드만삭스 경고 대열에 합류, 가장 복잡하고 역동적인 시기

Updated on 2022-06-04 by

골드만삭스 존 왈드만 사장은 지금은 가장 복잡하고 역동적인 환경이라며 전날 jp모건 CEO의 “허리케인” 대비하라는 경고가 나온 후 골드만삭스 경고 대열에 합류했습니다.

Goldman’s Waldron Warns of Unprecedented Economic Shocks, Echoing Dimon

골드만삭스의 존 왈드론 사장은 목요일 투자자 컨퍼런스에서 “가장 복잡하고 역동적인 환경으로 시스템 충격 횟수가 저에게 미치는 영향은 전례가 없는 일입니다.”라고 토로했습니다.

Goldmans-Waldron-골드만삭스-COO-왈드론

존 왈드완의 발언은 수요일 JP모건 CEO, 제이미 다이먼(Jamie Dimon)이 전례 없는 도전의 조합 속에서 투자자들에게 “허리케인”에 대비할 것을 경고한 엄중한 경고를 반영했습니다. Waldron은 “어떤 날씨 비유도 사용하지 않는다”고 말했지만 인플레이션, 통화 정책 변경 및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한 위험이 세계 경제를 무릎 꿇게 할 수 있다는 두려움을 설명했습니다.

Waldron은 “앞으로 경제 상황이 더 어려워질 것으로 예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의심할 여지 없이 우리는 더 어려운 자본 시장 환경을 보고 있습니다.”

이 종신 투자 은행가(The life-long investment banker)는 합병 시장의 회복력에 놀라움을 표시했습니다. 한 가지 가능한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수요가 파괴되는 것을 목도한 CEO들이 자신감을 잃기 때문에 그것은 합리적인 예상이지만 극서을 신호로 주의 깊게 보고 있습니다.”

올해 초 왈드론은 은행 부문에서 연준에 대해 가장 가혹한 비평가 중 한 명으로 떠올랐습니다. 그는 중앙 은행의 자율성 결여와 40년 만에 가장 뜨거운 인플레이션을 억제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실행하라는 압력을 견뎌내겠다는 결의라고 중앙 은행을 맹비난했었습니다.

목요일에 그는 자신의 회사가 경기 침체에도 여전히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는 능력에 대해 보다 자신 있게 말했습니다.

그는 “경제적 환경이 어떻든 우리는 잘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참고

JP모건에 이어 골드만삭스 경고 대열에 합류, 가장 복잡하고 역동적인 시기

모건스탠리 미국 주식 전망, 이번 미국 주식 반등은 제한적이라고 주장

나스닥 V자 반등은 기대난망으로 최악 상황을 대비해야 by 세콰이어 캐피탈(Sequoia Capital)

연말 S&P 500 전망은 4,800까지 상승할 것 by Evercore

금리 폭등하는 인플레이션기 주식투자 전략

미 주식시장, S&P 500 전망, 28% 추가 하락할 가능성 by 뱅크 오브 아메리카(BofA)

현재 폭락한 S&P 500은 장기 투자자에게 매력적인 수준에 왔다 by 제레미 시겔교수

80년만 최악 폭락한 S&P 500, 무엇을 할 것인가

월가의 2022년 최악 시나리오는 실제로는 가장 강세장 시나리오였다. 항상 그랬습니다.

시티 전략가들은 미국 주식 거품이 빠지고 있다며 주의를 촉구했습니다.

인플레이션은 수십년간 이어질 것이라는 Goodhart의 주장을 읽어보자

3월 미국 고용지표 분석, 시장 기대에 부합하나 인플레 피크아웃을 증명하지는 못하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