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가의 알파벳 투자의견과 알파벳 주가 전망(7/11 업뎃)

Updated on 2024-07-11 by

이 페이지에서는 월가 IB들의 분기별 구글 실적, 경쟁 황경 분석등에 근거한 구를 알파벳 투자의견 및 구글 아파벳 목표주가 등 알파멧 주가 전망 의견을 정리, 업데이트 하고자 합니다.

  • 4/12, 에어코어, 알파벳을 에버코어 ISI의 ‘전술적 아웃퍼폼’ 목록에 추가, 목표주가 160달러 제시
  • 4/10, TD Cowen, 알파벳 목표주가를 165달러에서 170달러로 상향 조정
  • 4/4, 웰스 파고, 알파벳 목표주가를 144달러에서 141달러로 하향 조정
  • 웨드부시, 알파벳 목표주가를 160달러에서 175달러로 상향
Table of contents 목차 보이기

월가의 알파벳 주식 추천지수 및 알파벳 목표 주가

여기서는 월가 증권사들이 제시하는 구글 주식 추천지수 및 구글 주가 목표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죠.

한국과 마찬가지로 미국 주식에 대한 증권사 리포트들은 끊임없이 나오는데 이를 정리해주는 사이트 데이타를 기반으로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하여 합니다.

구글 알파벳 주가 추이

먼저 구글 주가가 어떻게 움직여 왔는지 간단히 살펴보기 위해 구글 주가 추이 그래프를 살펴보죠.

아래 그래프는 IE와 같은 레거시 브라우저에서는 제대로 보이지 않으니, 크롬과 같은 모던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아직 한국에서는 iE 브라우저 사용자가 어느 정도 되지만 해외에서는 거의 사라진 브라우저로 대부분 업체에서 지원을 중단하고 있습니다.

월가 증권사들의 구글 알파벳 투자의견 및 구글 알파벳 목표주가

월가 투자은행들의 구글 주식에 대한 투자의견을 비롯한 구글 목표주가등을 업데이트해 간략히 살펴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월가 투자은행들의 목표 주가 추이가 어떻게 흘러왔는지를 살펴보기 위해 시계열로 구글 목표 주가 추이를 차트로 표현해 보았습니다. 목표 주가를 제시한 투자 은행은 이 차트에서는 확인 할 수 없고 아래 투자은행들의 구체적인 목표 주가 테이블을 참고해 주세요.

아래 그래프에서 목표주가가 0으로 표현된 것은 구글 투자의견을 제시한 애널리스트 중에서 구글 목표주가를 제시하지 않았거나 아직 파악하지 못한 경우이니 그래프를 볼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목표주가는 Y축 값만 보시면 됩니다.

구글 알파벳 주가와 경쟁사 주가 비교 및 주요 지표 비교

구글 주가를 경쟁사들과 비교해보기 위해서 산업 내 경쟁사들의 주가 및 주요 지표들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이 비교 테이블은 IE와 같은 레거시 브라우저에서는 제대로 보이지 않으니, 크롬과 같은 모던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아직 한국에서는 iE 브라우저 사용자가 어느 정도 되지만 해외에서는 거의 사라진 브라우저로 대부분 업체에서 지원을 중단하고 있습니다.

7/11, TD Cowen, 알파벳의 목표주가를 200달러에서 220달러로 상향 조정

TD Cowen은 알파벳 목표 주가를 200달러에서 22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2분기 디지털 광고 전문가 점검 통화에서 검색 지출 성장이 2Q24에도 견조하게 유지되어 건전한 디지털 광고 환경을 시사함에 따라 모든 부문에서 강력한 성장을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설문조사 데이터에 따르면 YouTube는 여전히 젊은 시청자 사이에서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7/9, 인포메이션, 애플 사파리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기 어려운 구글

인터넷 검색 지배력에 대한 법무부의 구글(GOOGL) 반독점 소송에 대한 판결이 향후 몇 달 내에 내려질 것으로 예상되며, 구글이 직면한 가장 큰 위험 중 하나는 판사가 애플(AAPL) 아이폰용 사파리 앱의 기본 검색 엔진으로 구글을 지정하는 계약을 종료할 가능성이라고 The Information의 존 빅터는 지적합니다.

The Information의 보고서에 따르면 구글은 이러한 가능성에 대비하기 위해 수년 동안 노력해 왔으며, 5년 전 25%였던 사파리 외부에서 수행되는 iPhone 검색 비율을 ‘낮은 30%’로 끌어올리는 등 진전을 이루었지만 작년 하반기에 그 진전이 멈췄다고 합니다.

7/4, 루프 캐피탈, 알파벳 불확실성과 메타에 대한 낙관적 입장 제시

루프 캐피탈의 애널리스트 롭 샌더슨은 메타 입장에 대해 “점점 더 낙관적”이며 알파벳(GOOGL)의 구글에 대해서는 여전히 불확실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생성적 인공 지능은 기술 부문에 개방형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군비 경쟁이 완전히 시작되었습니다.”라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투자 수익률, 수익 모델 및 기간을 창출하는 경로가 여전히 투자자들에게 큰 의문이라고 말합니다.

Loop는 크리에이터와 기업을 위한 AI 도구를 발전시키려는 Meta의 전략이 구체화되고 있으며 “많은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메타는 지난 2년 동안 구글보다 기술 인프라에 의미 있게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아마도 50~60%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루프는 알파벳의 역사적인 밸류에이션 프리미엄이 이제 메타에 약간 유리한 방향으로 바뀌었다고 말합니다.

향후 몇 분기 동안, 그리고 향후 몇 년 동안 밸류에이션 델타가 점점 더 메타에 유리해질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메타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550달러를, 알파벳에 대한 투자의견 ‘보유’와 목표주가 170달러를 다시 한 번 제시합니다.

6/29, 로젠블랫, 알파벳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

  • AI가 광고 수익에 일시적으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가능성
  • 구글 검색점유율이 빙 검색에 밀리는 초기 증가
  • 암마존에 이어서 월마트 검색 광고 강화로 구글 검색광고 수익이 소셜 미디어 네트워크로 전환되는 속도가 빨라 질 것

로젠블랫은 목표주가 181달러로 알파벳(GOOGL)을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알파벳에 대해 “과도기적 위험의 여러 영역”을 보고 “회사가 어떻게 처리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잠시 뒤로 물러날 것”을 권장합니다.

애널리스트는 연구 노트에서 AI 오버뷰의 레이어링이 검색 광고 수익에 적어도 일시적으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가능성을 포함하여 검색에 대한 인공지능의 영향이 위험 영역에 포함된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또한 구글 검색 점유율이 마이크로소프트(MSFT)의 Bing에 밀리고 있다는 초기 증거도 있다고 말합니다.

또한 월마트와 같은 다른 소매업체들이 아마존의 뒤를 이어 이 분야에 뛰어들면서 검색 광고 수익이 소매 미디어 네트워크로 전환되는 속도가 빨라질 것으로 보인다고 로젠블랫은 덧붙입니다.

제프리스, 알파벳 목표주가를 200달러에서 215달러로 상향 조정

  • AI 능력에 대한 소비자 마인드에서 구글이 선두를 달리고 있다
  • 더 많은 소비자가 기존 결과보다 구글의 AI 기반 검색 답변을 선호
  • 아직 ‘AI 킬러 앱’이 많지 않다는 점,
  • AI에 대한 소비자 지불 의향이 낮다는 점,
  • 직장인들 사이에서 OpenAI가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지만 구글도 크게 뒤지지 않는다는 점

Jefferies의 애널리스트 Brent Thill은 1,500명 이상의 소비자와 직장인을 대상으로 AI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후 알파벳의 목표주가를 200달러에서 21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번 설문조사에서 얻은 시사점으로는 구글이 AI 능력에 대한 소비자 마인드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는 점, 더 많은 소비자가 기존 결과보다 구글의 AI 기반 검색 답변을 선호한다는 점, 아직 ‘AI 킬러 앱’이 많지 않다는 점, AI에 대한 소비자 지불 의향이 낮다는 점, 직장인들 사이에서 OpenAI가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지만 구글도 크게 뒤지지 않는다는 점 등이 있다고 분석가는 투자자들에게 밝혔습니다.

6/4, CNBC, 구글, 클라우드 부문에서 최소 100명 감원

알파벳이 영업 및 엔지니어링을 포함한 클라우드 부문 내 여러 팀에서 직원을 해고한다고 CNBC의 제니퍼 엘리아스가 보도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이 회사는 지난주 직원들에게 클라우드 감원을 통보했으며 영업, 컨설팅, ‘시장 진출’ 전략, 운영 및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일자리가 없어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문제에 정통한 사람들은 최소 100개의 자리가 감축되었다고 말했습니다.

Google 대변인은 “이전에 공유한 바와 같이, 우리는 고객의 우선순위와 앞으로의 중요한 기회를 충족하기 위해 비즈니스를 계속 발전시키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비즈니스에 중요한 분야에 투자하고 장기적인 성공을 보장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입니다.”

4/17, 스티펠, 알파벳 목표주가를 154달러에서 174달러로 상향 조정

  • 광고 환경이 개선되고 이커머스 환경은 유지되고 있다고 평가
  • 구독 환경은 혼합된 상태가 변하지 않고 있다고 평가

Stifel은 알파벳 목표주가를 154달러에서 174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미국 인터넷 그룹에 대한 감정은 2024 년 초부터 혼합되어 왔으며 1 분기 수익이 시작될 때 회사의 생각은 광고 환경이 계속 개선되고 전자 상거래가 계속 “유지”되며 구독 이름이 “혼합 된 가방”이라는 “크게 변하지 않았다”고 분석가는 그룹 미리보기 메모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4/12, 에어코어, 알파벳을 에버코어 ISI의 ‘전술적 아웃퍼폼’ 목록에 추가

에버코어 ISI 애널리스트 마크 마하니는 단기 위험-보상 전망이 매력적이라고 보고 알파벳 실적을 앞두고 회사의 ‘전술적 아웃퍼폼’ 목록에 추가했습니다.

이 회사는 스트리트 상한선과 하한선 추정치가 “합리적으로 설정되어 있다”고 믿고 있으며 인터넷 광고 수요 동향에 대한 채널 점검이 “일관되게 건설적”이라고 지적합니다.

알파벳 CFO 선임 과정, 배당금 결정 시기, 비용 집중 가능성 등에 대한 가시성이 제한적이라고 지적하면서도, 이 세 가지 요인이 구글의 모회사 주가에 “긍정적인 촉매제가 될 수 있는 상당한 기회”라고 보고 있습니다.

에버코어는 알파벳 주식에 대해 ‘아웃퍼폼’ 등급과 목표주가 160달러를 제시했습니다.

4/10, TD Cowen, 알파벳 목표주가를 165달러에서 170달러로 상향 조정

TD Cowen은 알파벳 목표주가를 165달러에서 17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설문 조사에 따르면 검색 지출 증가율이 1Q24에도 여전히 견조한 것으로 나타나 미국 소비자의 회복력을 시사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설문조사 데이터는 YouTube가 젊은 시청자 사이에서 점유율을 높이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JP모건, 최근 구글, 메타의 브로드컴 칩 수주 소식 공개

JP모건은 알파벳의 구글과 메타 플랫폼(META)을 합쳐 올해 브로드컴의 인공지능 애플리케이션 전용 집적회로 칩 매출이 2023년까지 약 2.5배 증가한 9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추정합니다.

최근 JPMorgan은 분석가 리서치 노트에서 Broadcom이 2025년 하반기와 2026년 테이프 아웃을 목표로 하는 두 고객사로부터 3nm 인공 지능 텐서 처리 장치 ASIC 후속 제품을 수주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이것이 향후 몇 년 동안 Broadcom의 AI ASIC 매출에서 강력한 성장을 유지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목표주가 1,700 달러와 함께 주식에 대한 비중 확대 등급을 다시 한 번 강조합니다.

4/4, 웰스 파고, 알파벳 목표주가를 144달러에서 141달러로 하향 조정

웰스 파고는 알파벳 목표주가를 144달러에서 141달러로 낮추고 알파벳 투자의견 동일 비중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앞으로의 성장과 검색 광고 점유율에 대한 이야기의 중추적인 분기에서 모든 시선이 검색 실적에 집중되어 있다고 지적합니다.

Wells의 검색 점검은 중립적이며, 평탄화되고 있는 ROAS를 강조하고 있어 지속적인 변동 검색에서 월가 컨센서스 아래에 머물러 있습니다. 또한, 중기적으로는 신중한 포지션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3/26, 미즈호, 알파벳 밸류에이션은 ‘보류 패턴에 있을 수 있다’

  • 검색 기술 혁신과 잠재적인 시장점유율 변화 주장은 논증하기 어렵다고 평가
  • 우유부단한 비용절감으로 주주가치 증대는 뒷전이라고 혹평
  • 구글 클라우드는 인공지능 가속 컴퓨팅 수요 증가 혜택 가능하지만 검색 점유율 하락 시 이를 상쇄하지는 못한다.
  • 알파벳 주가는 저평가되어 있지만 몇가지 문제 해결없이는 보류되어야 한다고 주장

미즈호는 특히 검색 기술 혁신과 잠재적인 시장 점유율 변화로 인해 알파벳(GOOGL)에 대한 “부정적인 이야기를 반증하기 어렵다”고 주주장합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알파벳이 비용 절감에 우유부단한 태도를 보이며 “주주 가치 증대는 뒷전으로 미뤄두고 있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이 인공지능의 가속 컴퓨팅 수요로부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위치에 있지만, 검색에서의 점유율 손실이 동반될 경우 그 상충관계가 긍정적이지 않을 수 있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미즈호는 알파벳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70달러를 유지했습니다.

알파벳 주가는 저평가되어 과거 밸류에이션 평균 이하에서 거래되고 있지만, 알파벳의 배수는 “이러한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단기적으로 보류 패턴에 있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알파벳, 애플, 메타, DMA에 따라 EU에서 조사받다

유럽위원회는 디지털 시장법에 따라 알파벳(GOOGL)의 구글 플레이 내 조작 및 구글 검색의 자체 선호도에 관한 규칙, 애플(AAPL)의 앱스토어 내 조작 및 Safari의 선택 화면, 메타(META)의 “유료 또는 동의 모델”에 대해 비준수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위원회는 이러한 게이트키퍼가 취한 조치가 DMA에 따른 의무를 효과적으로 준수하지 못하는 것으로 의심된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위원회는 대체 앱 스토어에 대한 Apple의 새로운 수수료 구조와 아마존의 마켓플레이스 순위 관행과 관련된 조사 단계에 착수했다고 밝혔습니다.

마지막으로, 위원회는 게이트키퍼가 의무를 효과적으로 이행하고 준수하는지 모니터링하기 위해 특정 문서를 보관하도록 명령했습니다.

위원회는 알파벳과 애플이 앱 스토어 관련 의무와 관련하여 시행한 조치가 DMA를 위반하는지 여부를 평가하기 위한 절차를 개시했습니다.

위원회는 알파벳과 애플의 조치가 다양한 제한과 제한을 부과하고 있어 규정을 완전히 준수하지 않을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위원회는 알파벳에 대한 절차를 개시하여 알파벳의 구글 검색 결과 표시가 유사한 경쟁 서비스에 대한 구글의 수직적 검색 서비스와 관련하여 자기 선호로 이어질 수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위원회는 메타를 상대로 최근 EU에서 도입된 ‘유료 또는 동의’ 모델이 게이트키퍼가 여러 핵심 플랫폼 서비스에서 사용자의 개인 데이터를 결합하거나 교차 사용하려는 경우 사용자의 동의를 얻어야 하는 DMA 5조 2항을 준수하는지 조사하기 위한 절차를 개시했습니다.

유럽위원회는 오늘 개시된 절차를 12개월 이내에 마무리할 계획입니다.

웨드부시, 구글은 AI 승자 가능성으로 알파벳 주가 15% 상승 가능

구글이 AI 분야에서 확실한 승자로 떠오르면서 알파벳 주가는 15 % 상승 할 것이라고 Wedbush는 주장합니다.

웨드부시에 따르면 구글이 AI 분야에서 “확실한 승자”로 떠오르면서 알파벳 주식이 크게 급등할 수 있다고 합니다.

분석가들은 구글 모기업이 AI 분야에서 다른 기업에 비해 여러 가지 이점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지적했습니다.

알파벳이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AI 프로젝트에 대한 지침을 더 많이 발표한다면 알파벳 주가는 더 많은 상승 여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웨드부시 애널리스트들은 최근 메모에서 구글이 월가를 사로잡은 인공지능 경쟁에서 확실한 승자로 부상할 것이기 때문에 알파벳 주식은 큰 폭으로 상승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웨드부시는 알파벳 주식을 ‘베스트 아이디어 목록’에 추가하고 구글 모회사, 알파벳 목표주가를 160달러에서 175달러로 상향했습니다.

이는 현재 아파벳 주가 수준에서 15% 상승 여력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 애널리스트들은 금요일 메모에서 “우리는 구글 검색에 대한 구조적 위험이 과장되었다고 생각하며, 알파벳을 생성적 AI의 순 수혜자로 계속 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웨드부시는 알파벳이 AI 모델 학습에 사용할 수 있는 광범위한 데이터와 안드로이드, 검색, 유튜브 등 자사 제품 전반에 걸친 방대한 사용자 기반 등 AI 경쟁에서 다른 경쟁사보다 ‘다방면으로’ 우위에 있기 때문에 새로운 목표 주가를 제시했다고 말했다.

또한 곧 애플과 협력하여 제미니 AI를 아이폰에 통합할 수도 있습니다.

이 기술 대기업의 주가는 올해 들어 각각 18%와 14% 상승한 아마존과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은 다른 매그니피센트 세븐의 상승세에 뒤쳐져 있으며, 올해 들어 약 11% 상승한 나스닥의 주가보다 저조한 실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분석가들은 최근 몇 달 동안 구글에 대한 보다 낙관적인 논평을 인용하며 알파벳의 AI 노력에 대한 심리가 개선되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알파벳 주가는 연초 이후 여전히 6% 이상 상승했습니다. 이는 지난 3월 제미니가 역사적으로 부정확한 이미지를 생성한 것으로 알려진 후 논란이 일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어느 정도 회복세를 보이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웨드부시는 구글 모기업이 검색 생성 경험에 대한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더 많은 지침, AI 프로젝트 개발을 위한 더 심층적인 ‘비용 리엔지니어링’, 다른 기업과의 AI 모델 개발을 위한 더 많은 파트너십을 발표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이며 앞으로 더 많은 상승 촉매제를 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애널리스트들은 “우리는 계속해서 알파벳을 디지털 광고 업계에서 광범위한 노출과 전체 미디어 지출에 대한 지속적인 시장 점유율을 가진 승자로 보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웨드부시는 지난 몇 달 동안 알파벳과 AI를 기반으로 한 광범위한 랠리에 대해 낙관적인 전망을 내놓고 있습니다.

웨드부시 애널리스트들은 이전 메모에서 AI가 새로운 1995년 스타일의 기술 강세장을 불러올 가능성이 있다며 2024년에 기술 주가가 33% 더 치솟을 수 있다고 예측한 바 있습니다.

3/24, 로이터, 규제 당국이 빅테크을 타켓으로 함에 따라 구글, 애플의 분할 가능성 제기

Google, Apple breakups on the agenda as regulators target tech

빅테크와 규제당국 간의 갈등 고조

미국과 EU의 반독점 규제당국이 애플과 알파벳의 구글에 대한 조치를 취하면서 빅테크 기업들이 대적하는 가장 큰 도전이 됨.

이는 1984년 AT&T가 분리된 이후 미국에서 처음으로 기업 분할을 명령받을 가능성이 있음을 의미함.

애플과 구글의 잠재적인 분할 가능성

두 기업은 자신들의 제품에 대해 접근하기 어려운 생태계를 구축했다는 이유로 피소됨.

미국 법무부는 아이폰 제조사인 애플이 스마트폰 시장을 독점하고 있다며 소송을 제기하였고, 이로 인해 애플의 분할 가능성도 제기됨.

유럽연합에서의 디지털 시장법(DMA)

유럽연합에서는 애플, 메타플랫폼, 알파벳 등이 DMA 위반으로 조사 받을 가능성이 있음.

DMA 위반은 벌금을 수반하며, 반복적인 위반 시에는 기업 분할 명령을 받을 수 있음.

기술 주식 매각 행진

피터 틸, 제프 베조스, 마크 저커버그 등 기술 기업의 내부자들이 올해 1분기 동안 수백만 달러 규모의 회사 주식을 매각함.

이러한 행동은 최근 인공 지능 호재로 인한 기술주 상승이 둔화될 것이라는 신호로 해석되고 있음.

3/19, 웨드부시, 애플 AI가 구글과 협력한다는 뉴스는 구글에 대한 ‘검증의 순간’

블룸버그가 애플(AAPL)과 구글(GOOGL)이 iOS 18을 통해 아이폰에 탑재될 구글의 제미니에 대해 깊은 논의를 하고 있다고 보도한 후, 웨드부시 애널리스트 스콧 데빗은 구글이 애플의 사파리 웹 브라우저에서 기본 검색 엔진이 되는 두 회사의 기존 계약을 고려할 때 애플에게 구글은 “당연한 선택”이라고 보고 있지만 아직 거래가 확정되지 않았다고 밝혔다고 보고서는 언급했습니다.

이 회사는 잠재적인 iPhone 거래를 “Google의 생성형 AI 포지셔닝에 대한 검증 순간”이라고 부르는이 회사는 Google 모회사 인 Alphabet 투자의견 Outperform 등급과 목표주가 160 달러를 유지했습니다.

3/18, 블름버그, 애플은 구글과 아이폰에 제미니 AI 엔진 탑재 협의 중 보도

애플(AAPL)과 구글(GOOG;GOOGL)이 애플이 구글의 인공지능 엔진 제미니를 아이폰에 탑재하기 위해 활발한 협상을 벌이고 있다고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이 이 문제에 정통한 사람들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소식통에 따르면 애플은 최근 OpenAI와도 논의를 진행했으며 이 회사의 모델을 사용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고 블룸버그는 전했습니다.

3/5, JP모건, 알파벳은 제미니를 정상 궤도에 올릴 수 있을 것

JPMorgan은 알파벳 주가가 “최근 제미니 이슈에 대한 투자자의 불만이 끓어 오르면서” 올해 들어 알파벳 주가 수익률이 저조했다고 말했습니다.

이 회사는 또한 구글의 성장과 향후 생성적인 인공 지능 세계에서 검색의 포지셔닝에 대한 “불확실성의 징후”가 있으며, 배당금을 포함한 더 큰 자본 수익에 대한 요구, “모든 것을 제대로 하고 있는 것 같은” 메타 (META)와의 힘든 비교가 있다고 믿습니다.

하지만 JP모건은 구글이 제미니를 정상 궤도에 올려놓고 마이크로소프트(MSFT) 및 OpenAI와의 AI 발전 격차를 좁힐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또한 비용 구조를 재설계하는 2년차에는 배당금을 포함한 자본 수익률 상승과 함께 더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JP모건은 알파벳 목표주가 165달러와 함께 알파벳 투자의견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2/26, 레드번 애틀랜틱의 알파벳 목표주가 165달러에서 170달러로 상향 조정

레드번 애틀랜틱은 알파벳 목표주가를 165달러에서 17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알파벳의 선도 배수가 현재 S&P 500 지수와 거의 일치함에 따라 Google 검색의 경쟁 우위와 지속적인 성장 잠재력에 대한 정서가 “분명히 부정적으로 바뀌었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하지만 검색은 구조적으로 생각보다 강력한 위치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검색, 클라우드, 알파벳의 실적 컨센서스에 대한 기대치가 상승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2/8, 구글 YouTube CEO, YouTube TV 구독자 수 800만 명 돌파

YouTube CEO Neal Mohan은 블로그 게시물에서 YouTube TV 구독자 수가 2022년 중반 500만 명 이상에서 현재 800만 명 이상으로 증가했으며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에서 광고 수익 배분을 받는 채널이 300개 이상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쇼츠는 일평균 700억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쇼츠를 업로드하는 채널의 수는 전년 대비 50% 증가했다고 덧붙였습니다.

모한은 “올해에도 창의적인 산업과의 협력, AI 기반 기능의 출시, 적절한 보호 장치를 구축하는 동시에 기회를 창출함으로써 AI가 창의성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1/20, 블룸버그, 구글 딥마인드 과학자들, 새로운 AI 스타트업 설립 논의 중

알파벳의 인공지능 사업부인 구글 딥마인드의 과학자 마크 버겐, 브누아 베르텔로, 리젯 채프먼, 사라 맥브라이드가 파리에서 AI 스타트업 설립에 대해 투자자들과 논의 중이라고 블룸버그가 대화에 정통한 사람들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이 팀은 잠재 투자자와 2억2000만 달러를 초과할 수 있는 자금 조달 라운드에 대해 논의를 진행 중이라고 소식통은 밝혔습니다.

로랑 시프레는 동료 딥마인드 과학자 칼 틸스와 함께 현재 홀리스틱이라는 이름의 회사를 설립하기 위해 논의 중이라고 관계자들은 말했습니다.

이 벤처는 새로운 AI 모델을 구축하는 데 초점을 맞출 수 있다고 그들은 덧붙였습니다.

블름버그, 유튜브, 스포티파이, 애플 비전 프로 앱 출시 계획 없어

알파벳의 유튜브와 스포티파이는 넷플릭스와 함께 애플의 곧 출시될 혼합 현실 비전 프로 헤드셋에서 앱을 출시하지 않는다고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과 애슐리 카먼이 보도했습니다.

유튜브는 이 기기를 위한 새로운 앱을 출시할 계획이 없으며, 아이패드 앱도 이 기기에서 작동하도록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1/18, 구글, 휴대폰에서 검색하는 새로운 방법 ‘서클 투 서치’ 출시

캐시 에드워즈 구글 검색 부문 부사장/GM은 앞서 블로그에 글을 올렸습니다:

“우리의 휴대폰은 열정을 탐구하거나, 문제를 해결하거나, 완벽한 선물을 구매하거나, 새로운 기술을 배우거나, 단순히 웃을 이유를 찾는 등 전 세계 정보로 통하는 창구입니다.
하지만 무언가를 발견하거나 탐구하는 순간에 몰입하고 있을 때, 하던 일을 멈추고 다른 앱으로 전환하여 더 많은 것을 알아보는 것은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앱을 전환하지 않고도 Android 휴대폰에서 무엇이든 검색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인 ‘서클 투 서치’를 소개합니다.
이제 간단한 제스처, 동그라미 치기, 강조 표시하기, 낙서하기, 탭하기 등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방식으로 궁금한 내용을 선택하고 현재 위치에서 바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크리에이터가 ‘오늘의 의상’ 동영상에서 입었지만 브랜드 태그를 남기지 않은 몇 가지 아이템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Android 휴대폰의 홈 버튼 또는 탐색 바를 길게 눌러 ‘서클에서 검색’을 활성화하면 됩니다.
여기에서 선글라스에 동그라미를 치는 등 원하는 제스처로 표시되는 항목을 선택하면 웹에서 리테일러의 비슷한 제품을 빠르게 찾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방에 낙서하고 부츠를 탭하여 해당 제품도 검색할 수 있으며, 이 모든 것이 현재 위치에서 벗어나지 않고도 가능합니다. 쇼핑이 끝나면 스와이프하기만 하면 바로 원점으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에버코어 ISI, 알파벳을 ‘전술적 저성과자’ 명단에 추가

에버코어 ISI는 4분기 실적을 발표하기 전에 알파벳을 ‘전술적 저성과자’ 명단에 추가했습니다.

이 회사는 알파벳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 달성’ 등급과 알파벳 목표주가 160달러를 유지했습니다.

미즈호, 알파벳 목표주가를 155달러에서 170달러로 상향 조정

미즈호 애널리스트 제임스 리는 알파벳 목표주가를 155달러에서 17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알파벳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2024년에 미국과 중국 인터넷 부문 간에 “소비자 신뢰 수준의 의미 있는 격차”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미국에서는 완만한 인플레이션과 타이트한 노동 시장이 소비자 지출을 탄력적으로 유지하여 광고, 이커머스, 긱 이코노미 서비스와 같은 부문에서 점유율을 높이고 마진 확대를 주도할 가능성이 높은 카테고리 리더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중국에서는 지속적인 부동산 문제와 실업률 상승으로 인해 저축률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소비자 지출은 완만하게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미즈호는 투자자들에게 추정치 대비 상승 여력이 있고 장기적인 옵션이 있는 기업을 선택하여 미국 인터넷에서 ‘공격적인 투자’를 할 것을 권장합니다.

미국 인터넷 최고 추천 종목은 아마존(AMZN)과 도어대시(DASH)입니다.

중국 인터넷에 대해서는 아직 코로나19 봉쇄에서 완전히 회복되지 않은 펀더멘털을 찾아 ‘방어적 투자’를 할 것을 추천합니다.

중국 최고 추천 종목은 트립닷컴 그룹(TCOM)입니다.

1/17, 트루이스트, 메타 4분기, 구글은 견조한 광고비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

트루이스트는 메타와 알파벳 목표주가가를 각각 405달러와 160달러를 그대로 유지하며 각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부문별 노트에서 검색과 소셜 부문에서 디지털 광고 지출이 견조한 성장세를 보일 것이라며, 이번 분기 성장은 지속적인 가격 회복에 힘입은 결과일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했습니다.

디지털 광고 에이전시와의 대화에 따르면 검색과 소셜 부문은 브랜드 지출과 이커머스의 도움으로 2분기 연속 수요가 비교적 일정했으며, 리테일 미디어는 강력한 모멘텀을 유지하고 있다고 이 회사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밝혔습니다.

1/12, 블름버그, 구글, 다른 클라우드 제공업체로 전환 시 수수료 면제

구글(GOOGL)이 아마존(AMZN)이나 마이크로소프트(MSFT)와 같은 경쟁업체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옮기려는 고객에게 부과하는 수수료를 폐지한다고 블룸버그의 디나 배스가 보도했습니다.

이러한 조치는 전 세계 규제 당국과 의원들이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조사를 강화한 데 따른 것입니다.

클라우드 비즈니스를 감독하는 Google 부사장 Amit Zavery는 전환 수수료는 마이그레이션 비용의 25에 불과하다고 주장합니다.

전환 수수료는 새로운 공급업체로 마이그레이션하는 데 드는 총 비용의 약 2%에 불과합니다.
“규제 기관과 고객으로부터 이 항목에 대한 지적을 들었고, 이를 없애고 싶었습니다.”
“물론 다른 공급업체들도 그렇게 하도록 장려하고 싶습니다.”

1/9, BMO 캐피탈, 알파벳 투자의견을 아웃퍼폼으로 커버 시작

BMO 캐피탈은 알파벳 투자의견 아웃퍼폼 등급과 170달러의 목표주가를 제시하며 2024년 인터넷 분야 탑픽으로 선정했습니다.

구글은 2000년부터 머신러닝을 핵심 제품에 통합해 왔으며, 미국과 전 세계에서 AI 분야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는 점을 주가에 대한 낙관적인 전망의 근거로 꼽았습니다.

또한 25억 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YouTube 광고는 “여전히 수익 창출이 미흡한 상태”라고 분석가는 주장합니다.

1/9, 모건스탠리, 크라우드스트라이크 투자의견을 ‘비중확대’로 상향 조정

모건스탠리는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목표주가를 203달러에서 304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사이버 공격의 가속화, 다양한 신제품, 인공 지능의 순풍이 예상치를 끌어올릴 것이라며 Crowdstrike의 수요 전망이 개선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긍정적인 추정치 수정과 장기적으로 30% 이상의 “내구성 있는”잉여 현금 흐름 성장에 따라 주가가 상승 할 것으로보고 있습니다.

크라우드스트라이크는 “모든 실린더에 불을 붙이고 있다”고 말합니다.

1/6, WSJ, 베조스 등은 구글 검색을 뒤엎기 위해 AI를 사용하여 구글 라이벌에 베팅

아마존 설립자이자 전 CEO였던 제프 베조스(Jeff Bezos)가 벤처캐피털 회사 Institutional Venture Partners 및 기타 기술 경영진과 함께 검색 스타트업 Perplexity를 지원하고 있다고 Miles Kruppa가 월스트리트저널에 기고했습니다.

퍼플렉시티는 최근 샌프란시스코의 한 코워킹 스페이스에서 “검색 쿼리에 대한 응답으로 웹 사이트 링크 대신 직접 답변을 제공하기 위해 AI의 발전을 활용하여” 구글의 검색 지배력을 “뒤집기” 위해 시작되었다고 WSJ 기사는 덧붙였습니다.

WSJ 기사에 따르면 베조스는 기관 벤처 파트너와 함께 이 스타트업의 가치를 5억 달러 이상으로 평가하는 7,400만 달러를 투자했으며, 이 자금은 “신규 자금을 포함하여 5억 달러가 넘을 것”이라고 최고 경영자 Aravind Srinivas는 말했습니다.

1/5, WSJ, 구글이 곧 쿠키를 제거할 예정이지만 광고주들은 준비가 안 되어 있다고 보도

구글이 온라인에서 사용자를 추적하는 방식을 바꾸려는 계획을 추진하고 있지만 광고주들은 이에 대한 준비가 안 되어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의 마일즈 크루파와 패이션스 해긴이 보도했습니다.

구글은 목요일부터 Chrome 브라우저 사용자의 1%를 대상으로 쿠키를 제한하는 제한적인 테스트를 시작하고, 연말까지 모든 Chrome 사용자의 쿠키를 제거할 계획입니다.

마케터, 광고주, 웹 퍼블리셔는 비즈니스가 이러한 전환을 견뎌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구글이 시장을 준비하기에 충분하지 않다고 말합니다.

1/4, 웰스파고, 알파벳에 대한 신중한 접근, 메타 주당순이익 상승 전망

  • 알파벳(GOOGL)의 경쟁/규제 리스크가 증가
  • 메타의 2024/2025년 주당순이익(EPS) 상승 여력
    • 2024년 하반기에 수익이 둔화 가능성
  • 2024년 수익 가속화 기업 : 스냅(SNAP)과 핀터레스트(PINS)
    • 이 기업들의 투자의견 비중확대(Overweight)로 상향

웰스파고는 2024년 수익 가속화를 위한 기업별 동인으로 스냅(SNAP)과 핀터레스트(PINS) 투자의견 비중확대(Overweight) 목록에 올렸다고 밝혔습니다.

웰스파고는 메타의 2024/2025년 주당순이익(EPS)에 여전히 상승 여력이 있다고 보지만 2024년, 특히 하반기에 수익이 둔화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알파벳(GOOGL)의 경쟁/규제 리스크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12/14, JP모건, 알파벳 목표주가 상향 조정, 인터넷 분야 신규 탑픽 선정

JP모건은 알파벳 목표주가를 150달러에서 16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알파멧 투자의견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알파벳이 광고 성장률 개선, 더 큰 마진 이익, 인공지능 세대 간 격차를 ‘좁히는’ 제미니를 기반으로 인터넷 분야의 새로운 탑픽으로 꼽았습니다.

아직 초기 단계이긴 하지만 제미니 울트라는 상당한 혁신을 상징하며, 2024년 초에 출시되면 인공지능 세대 간 격차를 좁히기 시작할 것이라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12/9, 테크트런치, 구글의 ‘인상적인’ 제미니 데모가 가짜라고 보도

구글의 새로운 제미니 AI 모델의 가장 인상적인 데모가 “거의 가짜”였으며, 이로 인해 사용자들은 회사의 기술이나 무결성에 대한 신뢰가 떨어졌다고 TechCrunch의 Devin Coldewey가 보도했습니다.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제미니와의 상호작용을 강조”하는 이 데모는 실제가 아니며, 구글은 “다양한 과제에서 제미니의 기능을 테스트하기 위해 영상을 캡처하여 데모를 만들었습니다. 그런 다음 영상의 정지 이미지 프레임을 사용하여 제미니에게 메시지를 표시하고 텍스트를 통해 메시지를 표시했습니다.”

12/8, 로스 MKM, 알파벳 목표주가를 152달러에서 166달러로 상향 조정

  • AI에서 구글응 부정적인 이미지가 강했으나
  • 이번 제미나이 출시로 부정적인 구글 이미지가 희석될 것으로 기대
    • 이는 알파벳 밸류에이션 상승으로 이어져 알파벡 주가 상승 모멘텀이 될 것

로스 MKM은 알파벳 목표주가를 152달러에서 166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알파벳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알파벳에 대한 부정적인 AI 감정은 알파벳이 지금까지 가장 크고 유능한 대규모 언어 모델인 제미니의 출시를 발표한 후 빠르게 사라질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밸류에이션 배수의 상승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합니다.

구글은 특히 AI 전쟁에서 뒤늦게 출발한 이후에도 마이크로소프트와 OpenAI의 성과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AI 제품을 내놓았다고 덧붙였습니다.

12/5, 미즈호, 4분기 알파벳 실적은 월가를 실망시킬 것

4분기 알파벳 실적에 대한 월가 추정치는 너무 높은 것이 아닐까요?

Mizuho 분석가 James Lee는 월요일 연구 노트에서 회사의 클라우드 비즈니스에 대한 단기 전망과 YouTube의 NFL Sunday Ticket 축구 스트리밍 패키지 비용에 대한 우려에 초점을 맞춰 이러한 가능성을 제기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알파벳 투자의견 매수 등급과 알파벳 목표주가 155달러를 유지했습니다.

Mizuho 분석가는 Google 모기업의 장기적인 전망에 대해 여전히 낙관적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4분기 알파벳 실적에 대해 분명한 우려를 갖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최적화 추세는 구글 클라우드 성장과 수익을 압박

  • 클라우드 최적화 압ㅂ가을 AWS는 6개분기도안 겪었지만 구글 클라우드는 4개 분기만 격어 앞으로 2~3분기동안 문제가 될 것
  • 4분기 구글 클라우드 성장률 21% 전망9월가 컨센서스보다 3% 낮은 수준)
  • 2024년 알파벳의 클라우드 매출 성장률은 20%로 컨센서스보다 2%포인트 낮을 것

우선, 그는 최근 구글 클라우드, 아마존 웹 서비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등 주요 클라우드 컴퓨팅 제공업체 3곳 모두에 영향을 미친 클라우드 지출 ‘최적화’ 압박이 적어도 1~2분기 동안은 구글 클라우드의 문제로 남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AWS가 최근 6분기 동안 성장 둔화기를 겪은 반면, 구글 클라우드의 성장 둔화는 지금까지 4분기에 걸쳐 진행되었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는 구글 클라우드의 4분기 매출 성장률을 21%로 예상하고 있는데, 이는 컨센서스보다 3% 포인트 낮은 수치라고 지적했습니다.

구글 클라우드의 9월 분기 성장률은 6월 분기의 28%에서 22%로 둔화되어 월가를 실망시켰습니다.

2024년 역시 알파벳의 클라우드 매출 성장률은 20%로 컨센서스보다 2%포인트 낮을 것이라는 게 리의 예상입니다.

운영 비용 증가

  • 다양한 소송에 대한 법률 비용을 간과하고 있다
    • 3분기 6억 달러에서 4분기에서 어욱 더 높아질 것
  • NFL 일요일 티켓 패키지로 인해 막대한 영업 손실 가능성
  • 알파벳 영업이익률을 컨센서스보다 약 1% 포인트 낮은 27.5%로 모델링

또한 리는 월가가 운영 비용 증가에 대해 지나치게 낙관적이어서 비용 부풀리기의 두 가지 영역을 놓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그 중 하나는 현재 진행 중인 다양한 소송에 대한 법률 비용입니다.

리는 알파벳이 3분기에 6억 달러의 법률 비용을 반영했으며, 4분기에는 이보다 더 높은 수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언급했습니다.

또한 그는 이번 분기에 NFL 일요일 티켓 패키지로 인해 막대한 영업 손실을 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알파벳은 시즌이 진행되는 동안 경기가 진행됨에 따라 선데이 티켓에 대한 비용을 점진적으로 인식한다고 리는 언급했습니다.

그는 일요일 풋볼 경기 패키지의 연간 라이선스 비용 18억 달러 중 50%인 9억 달러가 4분기에 반영될 것으로 추정합니다.

그는 연간 350달러를 지불하는 선데이 티켓 구독자가 150만 명에 달할 것으로 추정합니다.

이는 이 플랜의 연간 매출이 5억 2,500만 달러이며, 그 중 절반 정도인 2억 6,300만 달러가 4분기에 인식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 결과, 일요일 티켓의 분기 영업 손실은 6억 3,800만 달러로 추정됩니다.

그의 계산에 따르면 이는 영업이익률에 0.8% 포인트의 타격을 입히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또한 리는 알파벳이 클라우드와 AI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인프라에 투자해야 할 필요성에 대해 일반적으로 너무 낙관적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영업이익률을 컨센서스보다 약 1% 포인트 낮은 27.5%로 모델링하고 있습니다.

12/5,인포메이션, 구글, 이르면 이번 주 제미니 AI 미리보기 계획 공개

구글은 빠르면 이번 주에 제미니 AI 이니셔티브의 가상 미리보기를 계획하고 있다고 The Information의 아미르 에프라 티가 상황을 잘 아는 사람을 인용하여 보도했습니다.

구글 CEO 순다르 피차이는 최근 캘리포니아, 뉴욕, 워싱턴 DC에서 새로운 AI를 위한 여러 대규모 출시 행사를 연기하기로 결정했다고 저자는 지적합니다.

11/27, 베런스, 바이두가 중국 기술 주식을 투자하는 가장 좋은 방법

오랫동안 중국 기술의 표준을 제시해온 알리바바(BABA)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투자자들은 더 나은 옵션인 바이두(BIDU)를 가질 수 있다고 Barron의 Jack Denton이 썼습니다.

중국의 구글(GOOGL)로 불리는 바이두의 핵심 사업은 온라인 검색과 광고이지만, 최근에는 인공 지능 분야로 진출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고 저자는 지적합니다.

바이두의 인공지능 사업은 클라우드 컴퓨팅, 무인 택시, 그리고 어니라는 ChatGPT 경쟁업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 걸쳐 있습니다.

중국 기술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바이두를 주목할 가치가 있다고 Denton은 말합니다.

11/20, 타이그리스 파이낸셜, 알파벳 목표주가를 172달러에서 176달러로 상향 조정

타이그리스 파이낸셜은 알파벳 목표 주가를 172달러에서 176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강력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지속적인 AI 통합으로 인한 수익 창출 증가에 힘 입어 알파벳은 올해 4 분기에 매출 성장이 크게 가속화되고 2024년에 더욱 가속화 될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이 분석가는 회사 수정된 목표주가는 현재 수준에서 29% 이상의 잠재적 수익을 나타낼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에픽 CEO, 법원 증언에서 구글이 플레이스토어에 대한 ‘사실상 통제권’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

에픽 게임즈의 CEO 팀 스위니가 최근 샌프란시스코 연방법원에서 구글과의 법적 분쟁을 위해 증언했다고 뉴욕 타임즈의 이웬 루가 보도했습니다.

뉴욕타임스에 따르면 스위니는

“저는 이 플랫폼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모든 사람에게 정확히 알리고 싶습니다.”

“저는 모든 사람들이 구글이 안드로이드에서 앱의 가용성에 대해 사실상 통제권을 행사하고 있다는 사실을 보고 이해하기를 원합니다.”

9명으로 구성된 배심원단은 다음 달 마무리될 재판에서 구글이 소규모 경쟁업체를 착취하여 독점금지법을 위반했는지 여부를 판단할 예정입니다.

11/16, 블름버그, 구글은 삼성에 80억 달러를 지불하고 기본 검색 엔진 설정

블름버그는 에픽게임즈가 제시한 증언을 인용해 구글은 삼성 모바일 기기에서 구글 검색, 플레이 스토어, 어시스턴트를 기본 설정하기 위해 2020년부터 2023년까지 삼성에 80억 달러를 지불하기로 합의했다고 보도햇습니다.

인기 게임 포트나이트의 개발사인 에픽은 구글의 앱 마켓이 독점 금지법을 위반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에픽게임즈의 투자자로는 텐센트(TCEHY), 디즈니(DIS), KKR(KKR), 소니(SONY) 등이 있습니다.

블름버그, 유튜브, 동영상에 생성 AI 포함 시 공개 의무화

구글 유튜브는 2024년부터 사용자가 AI 도구를 사용하는 등 사실적으로 보이는 조작 또는 합성 콘텐츠를 업로드한 경우 이를 공개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화요일 블로그 게시물에서 밝혔습니다.

“구체적으로, 크리에이터가 AI 도구를 사용하는 등 사실적인 조작 또는 합성 콘텐츠를 제작했을 때 이를 공개하도록 요구할 것입니다.

크리에이터가 콘텐츠를 업로드할 때 사실적인 변형 또는 합성 자료가 포함되어 있음을 표시하는 새로운 옵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실제로 일어나지 않은 사건을 사실적으로 묘사한 AI 생성 동영상이나 실제로 하지 않은 말이나 행동을 하는 사람이 등장하는 콘텐츠가 이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이는 선거, 현재 진행 중인 분쟁, 공중 보건 위기, 공무원 등 민감한 주제를 다루는 콘텐츠의 경우 특히 중요합니다.

이러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공개하지 않는 크리에이터는 콘텐츠 삭제,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 정지 또는 기타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정책이 시행되기 전에 스트리머와 협력하여 스트리머가 이러한 새로운 요구 사항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11/15, 블름버그, 구글, 검색 광고로 벌어들인 수익의 36%를 애플에 지급

알파벳의 주요 경제 전문가인 블룸버그의 리아 닐렌의 증언에 따르면 구글은 사파리를 통해 검색 광고로 벌어들이는 수익의 36%를 애플에 지급하고 있다고 블룸버그가 보도했습니다.

지난주 법원에 제출한 서류에서 Google은 이 거래에 대한 추가 정보를 공개하면 “경쟁사 및 기타 거래 상대방과 관련하여 Google의 경쟁적 지위가 부당하게 약화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법무부는 구글이 검색 엔진 및 검색 광고 시장에서 불법적으로 지배력을 유지하고 있다는 증거로 구글과 애플 간의 계약을 표적으로 삼고 있습니다.

11/15, 로이터, 소셜 미디어 대기업들은 미국 청소년 중독 소송에 직면해야

미국에서 운영되는 주요 소셜 미디어 회사들이 “불법적으로 수백만 명의 어린이를 플랫폼으로 유인한 후 중독시켜 정신 건강을 해쳤다”는 혐의로 전국적인 소송을 기각하려는 노력을 연방 판사가 거부했다고 로이터의 조나단 스템펠과 네이트 레이몬드가 썼습니다.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의 이본 곤잘레스 로저스 미국 지방 판사는 알파벳,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는 메타 플랫폼, 틱톡을 운영하는 바이트댄스, 스냅에 대해 다음과 같은 판결을 내렸습니다.

10/26, 3분기 알파벳 실적을 읽는 월가의 시선

3분기 알파벳 실적은 아래처럼 긍정과 부정이 혼합된 것이었고 시장에서는 구글 클라우드에 대한 염려로 알파벳 주가는 크게 하락했습니다.

  • 광고 비즈니스(유튜브 포함)는 시장 예상을 상회하는 호실적
  • 비용 증가 등으로 이익률은 기대치에 미치지 못함
  • 구글 클라우드 성장세 둔화 및 기대치에미치지 못해 마이크로소프트에 점유율을 빼앗기고 있다는 지적

일부 알파벳 목표주가를 낮추는 분위기지만 이런 하락은 알파벳 주식 매집 기회라는 주장도 있습니다.

알파벳 투자의견 다운그레이드

  • 모네스 크레스피, 알파벳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

알파벳 목표주가 상향

  • 파이퍼 샌들러, 알파벳 목표주가를 147달러에서 150달러로 상향 조정
  • 로젠블렛, 알파벳 목표주가를 163달러에서 174달러로 상향 조정
  • BofA, 알파벳 목표주가를 $146에서 $149로 상향 조정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 유지

  • 오펜하이머, 알파벳 실적 발표 후 알파벳 투자의견 아웃퍼폼, 목표주가 160달러 유지

목표주가 하향

  • TD코웬, 알파벳 목표주가를 160달러에서 155달러로 하향
  • 키뱅크, 알파벳 목표주가를 $155에서 $153로 하향

모네스 크레스피, 알파벳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

모네스 크레스피는 알파벳이 “실망스러운” 3분기 영업 이익을 보고하고 “실적 컨콜에서 불투명한 전망”을 제시한 후 알파벳 목표주가 제시없이 알파벳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알파벳이 디지털 광고 트렌드를 활용하고, 클라우드 성장에 참여하고, AI로 혁신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고 믿지만, 규제 역풍이 지속되고 경쟁이 역동적이며 “이 침체기의 가장 어두운 날이 우리 앞에 있다고 믿는다”고 덧붙였습니다.

파이퍼 샌들러, 알파벳 목표주가를 147달러에서 150달러로 상향 조정

파이퍼 샌들러는 알파벳 목표주가를 147달러에서 1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3분기 알파벳 실적 발표에도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알파벳 검색, 기타 및 YouTube가 대체로 예상치를 상회한 반면, 클라우드는 예상치를 밑돌았다고 언급했습니다.

파이퍼 샌들러는 이번 실적 발표에 대해 아직 초기 단계에 있는 여러 가지 흥미로운 제품 혁신과 함께 “혼합된 상태”이라고 정의했습니다.

YouTube는 회사의 가이던스가 가속화되었습니다. 잉여 현금 흐름은 220억 달러로 인상적이었지만 자본 지출은 80억 달러로 예상보다 낮았습니다.

그러나 경영진이 인프라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투자는 계속 진행 중입니다.

로젠블렛, 알파벳 목표주가를 163달러에서 174달러로 상향 조정

로젠블랫 애널리스트 Barton Crockett은 알파벳 목표주가를 163달러에서 174달러로 올렸으며, 3분기는 “알파벳의 핵심에 있어 훌륭한 분기”라고 평가하면서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유일한 문제는 클라우드의 둔화”였지만 “여전히 인상적인 속도”라고 말하며, 알파벳 클라우드의 성장률이 마이크로소프트 3분기보다는 느렸지만 아마존 2분기 성장률보다는 빨랐다고 지적했습니다.

이 회사는 가격 인상에 대한 더 나은 장기 예측이 장기적인 가격 목표에 기인한다고 말합니다.

오펜하이머, 알파벳 실적 발표 후 알파벳 투자의견 아웃퍼폼, 목표주가 160달러 유지

오펜하이머는 3분기 알파벳 실적 발표 이후 알파벳 목표주가를 160달러로 유지하고, 알파벳 광고 사업이 월가 예상 마진을 웃돌면서 계속해서 상승함에 따라 알파벣 투자의견 아웃퍼폼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오펜하이머는 AI에 대한 상당한 관심에도 불구하고 아직 수익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클라이언트 최적화에 대한 마진이 약해지면서 GCP가 2분기에 비해 둔화되었다고 지적했습니다.

전반적으로 검색과 YouTube의 가속화는 GCP, 기타 베팅 손실 및 Corp Opex의 둔화로 인해 상쇄되었다고 회사는 덧붙였습니다.

TD코웬, 알파벳 목표주가를 160달러에서 155달러로 하향

TD 코웬은 알파벳 목표주가를 160달러에서 155달러로 낮추고ㅏ 알파벳 투자의견 초과 성과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3분기 실적이 검색 및 YouTube의 비트를 반영했으며 클라우드 수익 감소로 인해 부분적으로 상쇄되었다고 말했습니다.

BofA, 알파벳 목표주가를 $146에서 $149로 상향 조정

BofA 애널리스트 Justin Post는 알파벳 목표주가를 $146에서 $149로 올렸고, 알파벳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합니다.

검색과 YouTube는 3분기에 성장률이 상승한 반면, 클라우드는 실망 스러웠고 광고 사업은 “좋아 보이지만” 클라우드에서 놓치기에는 “나쁜 밤”이었ㄷ고 평가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실적 발표에서 Azure 성장률 29%로 가속화되었다고 분석가는 지적합니다.

BofA는 알파벳 광고 비즈니스가 가속화되고 AI 혜택이 “아직 초기”를 반영해 알파벳 2024년 매출 및 EPS 추정치를 “소폭 상향”했습니다.

키뱅크, 알파벳 목표주가를 $155에서 $153로 하향

KeyBanc 분석가 Justin Patterson은 Alphabet 목표주가를 $155에서 $153로 낮추고, 알파벳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알파벳 광고 사업은 기대치를 상회했지만 영업이익과 구글 클라우드는 기대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오펜하이머, 구글 클라우즈 점유율을 애전에게 빼잇겪다고 분석

오펜하이머는 구글 클라우드가 시장 점유율을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SFT)에 넘겨준 것으로 보이며, 이로 인해 시장 점유율 상승을 위해 추가 투자가 필요한지 여부에 대한 의문이 커질 수 있다고 보고 단기 오버행이 발생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큰 그림으로 볼 때, 검색이나 AI에서의 포지셔닝은 변하지 않았으며, 따라서 2024년과 2025년에도 여전히 10% 중반의 주당순이익(EPS) 성장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미즈호, 알파벳 하락은 매수 기회라고 주장

미즈호는 예상대로 알파벳 3분기 광고는 검색과 유튜브의 강세로 기대치를 상회했지만 영업 지출 증가율이 전년 동기 대비 6%로 예상보다 높아 4분기 컨센서스 성장률 4%는 공격적일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인공지능 도입이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비용 최적화로 인해 클라우드 매출 성장률도 예상보다 완만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이 같은 현상은 일시적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번 전망 재설정으로 인한 주가 하락은 매수 기회로 보고 알파벳에 대한 매수 등급과 목표주가 155달러를 유지했습니다.

Barclays, 알파벳 주가목표를 $200에서 $180로 하향

바클레이즈는 알파벳 목표주가를 $200에서 $180으로 낮추고,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알파벳 3분기 보고서는 검색 및 유튜브 수익이 시장 기대치를 상회했지만 마진이 약간 누락되었고 클라우드가 “심하게 냄새가 났다”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했다.

후자는 실망스러웠지만, 가장 중요한 지표는 검색 수익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는 점이라고 회사는 말합니다.

10/24, 스티펠, 알파벳 목표주가를 145달러에서 154달러로 인상

Stifel은 알파벳 목표주가를 145달러에서 154달러로 인상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합니다.

디지털 광고 실적발표를 앞두고, 디지털 광고 점검 결과 “전반적으로 대체로 긍정적”이며 성장이 내부 계획보다 앞서고 있으며 올해를 마무리하는 것과 일치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회사는 모델을 약간 조정했으며, 일부 조정은 주요 출시 시점에 따라 이루어졌다고 언급했습니다.

이 회사는 실적 성장이 연말로 가속화되고 있음을 시사하며 대형주 커버리지 전체에서 메타, 트레이드 데스크 및 Pinterest(근래 매수로 업그레이드 함)를 선호한다고 분석가는 그룹 미리보기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10/16, TD 코웬, 알파벳 목표주가를 $150에서 $160으로 인상

  • 구글 검색은 주자릿수 성장 예상
  • 3분기 3분기 구글 검색 지출 성장이 가속화

TD Cowen은 알파벳 목표주가를 $150에서 $160으로 올렸고, 알파벳 투자의견 초과 성과 등급을 유지합니다.

3분기 아파벳 실적을 미리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 대비 검색 경쟁이 완화되면서 두 자릿수 검색 성장률로 돌아설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10월 3일에 진행된 3분기 디지털 광고 전문가 점검 통화에서는 가격 책정 개선에 힘입어 3분기 검색 지출 성장이 가속화되었음을 시사했습니다.

블름버그, 알파벳 딥마인드, 2022년 직원 비용 39% 삭감

구글 인공지능 연구 기업인 알파벳의 딥마인드 테크놀로지스가 모회사의 주가 하락에 직면하면서 지난해 직원 관련 비용을 39% 삭감했다고 블룸버그의 토마스 실이 보도했습니다.

직원 관련 비용은 전년도 9억 6,900만 파운드에서 2022년 5억 9,500만 파운드로 감소했습니다.

10/11, 웰스 파고, 알파벳 목표주가를 121달러에서 126달러로 상향 조정

  • 3분기 유튜브 매출 상향 조정
  • 4분기 서비스 매출 가속화 예상
  • 2024년 CC 매출 상향 조정
  • 단기적으로 운영 레버리지 개선될 것이지만 TAC 압박으로 상쇄될 것

웰스 파고는 알파벳 목표주가를 121달러에서 126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분기 실적을 앞두고 알파벳 투자의견 동일 비중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안정적이지만 2024년은 더 격동적 일 가능성이 높다고 회사는 말합니다.

웰스 파고는 3분기 유튜브 매출을 소폭 상향 조정했으며 4분기에는 서비스 매출 성장이 완만하게 가속화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2024년 CC 매출을 상향 조정하고 있으며, 단기적으로 운영 레버리지가 개선될 것으로 보지만, 2024년 하반기로 밀릴 것으로 예상되는 TAC 압박으로 인해 다소 상쇄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10/10, 번스타인, 법원이 구글에 불리한 판결을 내릴 가능성, 애플 검색 거래 종료

번스타인 애널리스트 토니 사코나기는 법원이 구글에 불리한 판결을 내리고 애플과의 검색 거래를 종료하도록 강요 할 가능성이 있다고 믿습니다.

이 회사는 투자자들이 애플에 불리한 판결을 부정적으로 볼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구글이 애플에 지불하는 연간 지불액이 180억~200억 달러에 달하며 이는 애플 영업이익의 14%~16%를 차지한다고 추정합니다.

번스타인은 이번 판결에 대해 항소할 가능성이 높고 최종 판결까지 몇 년이 걸릴 수 있지만, 애플에 미치는 경제적 영향은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또한 선택 화면이 도입되면 애플이 자체 검색 엔진을 옵션으로 출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번스타인은 애플 투자의견 시장수익률(Market Perform) 등급을 부여하고 애플 목표주가를 195달러로 제시했습니다.

10/10, 가트너, 3분기 전 세계 PC 출하량 9% 감소, 4분기 성장세 예상, 가트너,

  • 23년 3분기 PC 출하량은 6,430만대로 전년비 9% 감소
    • 이는 8분기 연속 하락세를 보임
  • 23년 4분기 PC 출하량은 증가로 반전 예상
    • 23년 3분기 PC 출하량은 바닥을 쳤다는 증거 포착
  • 24년 연간 전망: 세계 PC 시장은 4.9% 성장할 것

가트너 예비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23년 3분기 전세계 PC 출하량은 총 6,430만대로 2022년 3분기 대비 9% 감소했습니다.

3분기 PC 출하량 결과는 전 세계 PC 시장이 8분기 연속 감소한 것이지만, 가트너는 올해 4분기부터 다시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가트너의 책임 애널리스트인 미카코 키타가와는 “PC 시장의 하락세가 마침내 바닥을 쳤다는 증거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교육 시장의 계절적 수요로 인해 3분기 출하량이 증가했지만, 기업용 PC 수요는 여전히 약세를 보이며 일부 성장을 상쇄했습니다.

또한 공급업체들은 PC 재고를 줄이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으며, 연말연시 매출이 급감하지 않는 한 2023년 말에는 재고가 정상으로 돌아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3년 3분기에도 전 세계 PC 시장의 상위 공급업체는 변동이 없었으며, 레노버는 25.1%의 시장 점유율로 출하량 1위를 유지했습니다.

“PC 공급업체에게 좋은 소식은 2023년 말까지 최악의 상황이 끝날 수 있다는 것입니다.”라고 키타가와는 말했습니다.

“기업용 PC 시장은 Windows 11 업그레이드에 힘입어 다음 교체 주기를 맞이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팬데믹 기간 동안 구매한 PC가 교체 주기의 초기 단계에 접어들면서 소비자 PC 수요도 회복되기 시작할 것입니다.”

가트너는 2024년 전 세계 PC 시장이 4.9%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비즈니스 및 소비자 부문 모두에서 성장이 예상되며, PC 및 컴퓨터 하드웨어 분야의 주요 기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Apple(AAPL), Lenovo(LNVGY), HP(HPQ) 델 테크놀로지스(DELL), 아수스텍 컴퓨터(ASUUY), AMD(AMD), 인텔(INTC), 삼성(SSNLF),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XN).

10/6, 파이퍼 샌들러, 알파벳 목표주가를 148달러에서 147달러로 하향 조정

  • 알파벳이 AI 승자가 될 것이라고 주장
  • 새로운 제품 기회가 다가오며
    알파벳 벨류에이션 부담스럽지 않다고 평가
  • 2024년과 2025년의 CAPEX 및 Google Cloud 매출을 상향 조정
  • 단기 YouTube 수익도 상향 조정

파이퍼 샌들러는 알파벳 목표주가를 148달러에서 147달러로 낮추고, 알파벳 투자의견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알파벳이 AI 승자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알파벳 주가는 법무부 재판이 시작되고 인프라 투자가 증가하는 것처럼 보임에도 불구하고 초과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시장에서는 새로운 제품 기회가 다가오고 있으며 밸류에이션은 여전히 부담스럽지 않다고 말합니다.

파이퍼 샌들러는 최근 전망에 맞춰 2024년과 2025년의 CAPEX 및 Google Cloud 매출을 상향 조정했습니다. 또한 단기 YouTube 수익도 상향 조정했습니다.

10/5, BofA, 알파벳 목표주가를 $142에서 $146로 상향

BofA는 알파벳 목표주가를 $142에서 $146으로 인상하고, 알파벡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햇습니다.

Statcounter 데이터에 따르면 Google 검색 시장 점유율은 91.6 %로 9월에 약간 감소했지만 Bing 검색 점유율도 전월 대비 2 베이시스 포인트 감소한 3.0 %, 전년 대비 44 포인트 감소했다고 덧붙였습니다.

9/25, BofA, 구글 뉴스는 브로드컴에 ‘주요 위협’이 아닌 ‘협상’으로 보인다

구글이 현재 브로드컴(AVGO)으로부터 구매하고 있는 TPU라는 AI 칩을 이르면 2027년부터 인소싱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는 언론 보도에 대해, BofA는 브로드컴의 기술 전문성에 “이는 주요 위협이라기보다는 협상용인것 같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회사는 Broadcom의 핵심 SerDes IP를 교체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으며 이것이 Google이 2016 년부터 지속적으로 파트너십을 맺어 온 주요 이유라고 주장하면서 올해 초 Broadcom과 애플 사이에 유사한 계약 협상이 진행되어 결국 다년 계약 갱신으로 이어졌다고 언론을 인용해 언급했습니다.

BofA는 Broadcom 주식에 대해 매수 등급과 목표주가 1,050달러를 유지합니다.

9/25, 백악관, 클라우드 기업이 AI 고객을 공개하도록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고 Semafor 보도

백악관은 다가오는 인공 지능에 관한 행정 명령에 따라 클라우드 컴퓨팅 회사가 고객에 대한 일부 정보를 미국 정부에 보고하도록 요구할 수 있다고 이 문제에 익숙한 사람들이 Semafor의 Louise Matsakis에 말했습니다.

이 조항은 상무부가 자금 세탁 및 기타 불법 활동을 방지하기 위해 은행 부문에 이미 존재하는 “고객 알기” 정책과 유사하게 고객이 특정 임계값을 초과하여 컴퓨팅 리소스를 구매할 때 공개하도록 Microsoft(MSFT), Google(GOOGL) 및 Amazon(AMZN)과 같은 클라우드 회사에 강제하는 규칙을 작성하도록 지시할 것이라고 보고서는 말했습니다.

8/31,키뱅크, 알파벳의 AI의 해는 클라우드 넥스트에서도 계속된다

키뱅크 애널리스트 저스틴 패터슨은 2023년의 주제에 이어 구글 클라우드 넥스트의 발표와 프레젠테이션에서 AI가 크게 등장했다고 평가합니다.

대부분의 투자자가 핵심 광고 비즈니스에 대한 기회와 위협에 초점을 맞추는 것은 당연하지만, 키뱅크는 클라우드 확장이 중기 매출과 주당순이익 수정의 주요 변동 요인으로 남아 있다고 생각합니다.

키뱅크는 알파벳 투자의견 ‘비중확대’와 알파벳 목표주가 145달러를 유지합니다.

BofA, 알파벳 목표주가 142달러에서 146달러로 상향 조정

BofA는 알파벳(GOOGL) 목표주가를 142달러에서 146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알파벳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구글은 연례 클라우드 넥스트 행사를 시작하면서 새로운 AI/ML 기능, 엔비디아(NVDA), SAP(SAP), 워크데이(WDAY)와의 파트너십, 고객과의 강력한 견인력을 강조하는 기조연설로 투자자들에게 알렸다고 애널리스트는 밝혔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킥오프 행사 후 투자자들에게 구글의 강력한 차세대 AI 역량, 지난 3개월 동안 150배 증가한 AI 프로젝트를 통한 고객 유치의 초기 징후, 마진 개선 등을 고려할 때 클라우드가 주가에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합니다.

JMP 증권, 구글 클라우드 이벤트에서 AI 진전 보였다고 평가

JMP증권은 구글 클라우드 넥스트 2023 이벤트 이후 목표주가 138달러, 알파벳 투자의견 초과달성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구글 알파벳은 새로운 개발자 중심의 인공 지능 도구를 발표하는 동시에 Google Workspace 애플리케이션에 AI를 더 깊이 내장한다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JMP증권은 알파벳이 AI가 아직 초기 단계이지만, 구글이 환각을 줄이고 조직 데이터와 어조를 응답에 포함시키는 제품을 발표하면서 기업의 주요 문제점을 해결하는 데 진전을 보였다고 말합니다.

JMP는 AI가 향후 10년간 기술 진화의 원동력이 될 수 있다는 확신을 갖게 되었으며, 계속해서 Google을 AI 분야의 리더로 보고 있습니다.

7/30, 2분기 알파벳 실적을 읽는 월가의 시선

에버코어 ISI, 알파벳 목표 주가를 130달러에서 160달러로 상향 조정

  • 알파벳 광고 비즈니스는 양호한 것으로 판단
  • 아마존(AMZN), 구글, 메타, 마이크로소프는 연간 400억 달러 이상 투자 기업이 될 것

에버코어 ISI는 예상보다 양호한 2분기 실적에 따라 알파벳(GOOGL)의 목표주가를 130달러에서 16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달성’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알파벳의 광고 수익 결과가 메타 (META)를 포함한 다른 인터넷 광고 주식과 비교해 “약간 긍정적 인”것으로 보고 있다고 분석가는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또한 에버코어는 알파벳 경영진의 논평과 마이크로소프트(MSFT) 실적을 근거로 아마존(AMZN), 구글, 메타, 마이크로소프트의 “300억 달러 설비투자 클럽”이 “400억 달러 설비투자 클럽이 될 것이라는 확신이 더 커졌다”고 말합니다.

제프리스, 알파벳 목표 주가를 $150에서 $165로 상향 조정

  • 2분기 알파벳 실적이 광고와 클라우드 분야에서 회사의 ‘AI 역량’을 입증
  • 알파벳 실적은 4분기를 바닥으로 하반기 실적이 계속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

제프리 애널리스트 브렌트 틸은 알파벳의 목표 주가를 150달러에서 16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대부분 분석가들이 2분기 알파벳 실적 비트를 지적한 후에도 이 분석가는 알파벳에 “실망하지 않았다”고 주장합니다.

그는 알파벳의 약 2억 달러 총수익이 “일부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단기 및 생성 AI 사상자로서의 포지셔닝을 깨뜨렸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2분기 알파벳 실적이 광고와 클라우드 분야에서 회사의 ‘AI 역량’을 입증했다고 믿고 있으며, 4분기를 바닥으로 하반기 실적이 계속 가속화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로젠블랫(Rosenblatt), 알파벳 목표주가를 132달러에서 163달러로 상향 조정

로젠블랫 애널리스트 Barton Crockett은 알파벳 목표주가를 132달러에서 163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2분기 알파벳 실적은 검색 광고, YouTube, 클라우드, 마진 부문에서 개선된 모습을 보였으며, AI가 “전체적으로 짜임새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평가합니다.

애널리스트는 실적 발표 후 메모에서 투자자들에게 “어디에나 있는 AI”는 우려와는 달리 마진 소화를 일으키거나 검색을 방해하지 않지만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Google을 점유율을 높일 잠재력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합니다.

TD Cowen, 알파벳 목표주가를 140달러에서 150달러로 상향 조정

TD Cowen은 알파벳 목표주가를 140달러에서 1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알파벳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 달성’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검색, YouTube, 클라우드 및 기타 수익이 모두 컨센서스를 상회했다고 언급했습니다.

Susquehanna, 알파벳 목표주가를 120달러에서 150달러로 인상

Susquehanna는 알파벳 목표주가를 120달러에서 150달러로 올렸고, 알파벳 투자의견 긍정적인 평가를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디지털 광고 환경 개선과 우수한 비용 관리를 반영하여 2분기 알파벳 실적이 견고했다고 평가했습니다.

거시적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기 때문에 가시성은 여전히 제한적이지만 알파벳의 비즈니스는 상대적으로 탄력적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베어드, 알파벳 목표주가를 123달러에서 140달러로 상향 조정

베어드 애널리스트 콜린 세바스찬은 알파벳 목표주가를 123달러에서 14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알파벳 투자의견 ‘초과수익’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알파벳 주가가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2분기 알파벳 실적을 기록하며 핵심 보유주로 남아 있으며, 이는 혼란스러운 광고 시장에서 핵심 검색의 강력한 경쟁 우위, YouTube의 개선, 꾸준한 클라우드 성장, 운영 효율성의 진전을 반영한다고 말했습니다.

모건 스탠리, 알파벳 목표주가를 150달러에서 155달러로 상향 조정

모건 스탠리는 알파벳 목표 주가를 150달러에서 15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비중확대(Overweight)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2분기 알파벳 실적은 “전반적으로 강세를 보였으며” 회사는 2024년 자본 지출이 370억 달러임에도 불구하고 2024년 주당 순이익과 잉여현금흐름 추정치를 각각 5%씩 올렸다고 애널리스트는 실적 후 메모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했습니다.

구글 클라우드와 GCP가 퍼블릭 클라우드의 AI 기반 채택 가속화로 인해 구조적으로 더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면 여러 투자자가 알파벳 주식에 대해 기꺼이 지불할 의향이 높아질 것이라고 이 회사는 주장합니다.

크레딧 스위스, 2분기 알파벳 실적에 따라 알파벳 목표주가를 151달러로 상향 조정

크레딧 스위스 애널리스트 스티븐 주(Stephen Ju)는 알파벳 목표 주가를 150달러에서 151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알파벳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 달성’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구글이 광고 부문의 회복으로 모든 보고 부문에서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으며, 특히 검색은 소매 부문에서 강세를 보였고 YouTube는 브랜드가 회복되었다고 언급했습니다.

Jp모건, 알파벳 목표 주가를 121달러에서 150달러로 상향 조정n

JP모건은 알파벳 목표 주가를 121달러에서 1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전반적으로 상승 여력이있는 견고한 2분기 실적을 기록했다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평가했습니다.

이 회사는 “이는 깨끗한 결과”라고 말하며 알파벳은 인공 지능 리더십, 광고 안정화 및 혁신, 비용 구조의 진전을 강조하면서 올바른 메모를 작성했습니다.

이 회사는 실적 발표 후 알파벳 주가에 대해 “점진적으로 긍정적”입니다.

미즈호, 알파벳 목표주가를 135달러에서 155달러로 상향 조정

미즈호 애널리스트 제임스 리는 알파벳 목표주가를 135달러에서 155달러로 상향 조정, 2분기 실적 발표 후에도 알파벳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이번 분기의 가장 큰 두 가지 놀라움은 클라우드의 강세와 YouTube의 반등이라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클라우드에서의 뛰어난 성과는 생성 인공 지능이 워크로드 마이그레이션을 가속화하기 시작했음을 의미한다고 말합니다.

웰스 파고, 알파벳 목표주가를 116달러에서 121달러로 상향 조정

웰스파고는 알파벳 목표 주가를 116달러에서 121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2분기 실적에 따라 투자의견 ‘동일 비중’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예상했던대로 건전한 광고 트렌드와 주로 클라우드의 비용 효율성이 보완되어 견조한 실적과 긍정적인 전망을 이끌어 냈다고 지적합니다.

KeyBanc, 알파벳 목표주가를 140달러에서 145달러로 상향 조정

KeyBanc는 알파벳 목표주가를 140달러에서 14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알파벳 2분기 실적이

  • 광고 비즈니스가 지속적으로 회복되고 있으며
  • 클라우드가 AI의 혜택을 받고 있으며;
  • 마진이 개선되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키뱅크는 알파벳이 여전히 두 자릿수의 낮은 매출 성장률과 주당순이익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충분한 수단을 가지고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Citi, 알파벳 목표 주가를 130달러에서 153달러로 상향 조정

씨티의 애널리스트 로널드 조시는 알파벳(GOOGL) 목표 주가를 130달러에서 153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검색 및 YouTube 수익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으며 Google의 생성 인공 지능이 증가하는 것으로 보이며 Google 클라우드의 이점으로 인해 AI 솔루션 채택이 증가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회사의 2분기 실적은 “고무적”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회사는 광고 환경이 안정화되고 검색 및 YouTube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으며 회사의 AI 제품으로 인한 지속적인 상승 여력이있을 것으로 예상하여 목표 주가를 올렸습니다.

오펜하이머, 알파벳 목표주가를 145달러에서 160달러로 상향 조정

오펜하이머는 알파벳 목표주가를 145달러에서 160달러로 상향 조정했으며, 검색과 유튜브의 성장이 순차적으로 가속화되고 비용 절감 효과가 재무에 반영되기 시작함에 따라 광고 트렌드 개선과 마진 개선을 이유로 주가에 대한 ‘시장수익률 초과 달성’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브랜드가 성장세로 돌아서면서 리테일 부문의 강세가 지속되어 광고 시장이 더욱 안정화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또한, 오펜하이머는 바드 및 Gen AI 기반 검색에 대한 긍정적인 피드백을 언급하며 통합이 예상보다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BofA, 알파벳 목표주가를 142달러에서 146달러로 상향 조정

BofA는 알파벳(GOOGL) 목표주가를 142달러에서 146달러로 상향 조정했으며, 2분기 주요 지표가 호조를 보인 이후에도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Microsoft도 7월 25일 알파벳의 결과가 “잘 쌓여”AI 우려를 완화 할 수 있다고 분석가는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BofA는 알파벳 실적 보고서에 따라 2024년 매출 추정치를 3% 증가한 2,891억 달러로, GAAP EPS 추정치를 3% 증가한 6.63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번스타인, 알파벳 목표 주가를 130달러에서 135달러로 상향 조정.

번스타인의 애널리스트 마크 슈물릭은 알파벳 목표주가를 130달러에서 13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분기 실적에 따라 투자의견 시장수익률(Market 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번스타인은 “구글 2분기 실적은 크게 문제 삼을 것이 없다”며 “전반적으로 매출과 수익이 소폭 상승한 것은 낮아진 기대치에 비하면 충분하다”고 평가했습니다.

하지만 번스타인은 경영진이 이번 컨퍼런스 콜의 대부분을 다시 한 번 투자자들에게 ‘AI 기업 구글’에 대해 설명하는 데 할애했으며, 현재 개발 중인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데 집중했다고 말합니다.

이것이 향후 최적의 접근 방식이 될 수도 있지만, 광고 시장 점유율 역학을 모니터링하는 동안 AI 야망을 지원하기 위해 비용과 자본 지출이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바클레이즈, 알파벳 목표주가를 160달러에서 200달러로 상향 조정.

바클레이즈 애널리스트 로스 샌들러는 알파벳의 목표주가를 160달러에서 2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비중확대(Overweight)를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2분기에 “견고한” 매출 성장 가속화와 마진 확대를 달성했다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특히 메가캡 기술 기업에 비해 알파벳의 위험/보상이 여전히 유리하다고 말합니다.

7/24, Stifel, 알파벳 목표 주가를 130달러에서 135달러로 상향 조정

Stifel은 다가오는 실적 발표를 앞두고 알파벳 목표주가를 130달러에서 13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알파벳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2023년과 2024년에 대한 디지털 광고 성장 전망을 “약간”상향 조정하고 있지만 1분기에 목격 된 최고 실적에 비해 광고에 대해 “약간 더 나은 결과”만 기대하고 있다고 분석가는 그룹 프리뷰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테크 크런치, 유튜브 프리미엄, 미국 내 가격을 월 13.99달러로 인상 보도

YouTube가 미국 내 개인용 프리미엄 요금제 가격을 월 11.99달러에서 월 13.99달러로 인상했다고 TechCrunch의 Ivan Mehta가 보도했습니다.

이번 가격 인상은 2022년에 많은 국가에서 가족 요금제를 인상한 데 따른 것입니다.

유튜브는 테크크런치에 이 사실을 확인했으며, 이번 가격 인상이 기존 및 신규 구독자 모두에게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회사 대변인의 주장입니다.

“우리는 훌륭한 서비스와 기능을 계속 제공하기 위해 미국 YouTube 프리미엄 및 YouTube 뮤직 프리미엄 구독자의 가격을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이 새로운 가격은 구독자가 백그라운드 및 오프라인 재생으로 광고 없이 YouTube를 즐기고 YouTube Music 앱으로 1억 곡 이상의 곡에 중단 없이 액세스할 수 있는 YouTube Premium의 가치를 반영한다고 생각합니다.”

7/11, 울프리서치, 알파벳 목표 주가를 130달러에서 140달러로 상향 조정

Wolfe Research 애널리스트 Deepak Mathivanan은 2분기 알파벳 실적 발표를 앞두고 알파벳 목표주가를 130달러에서 14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알파벳 투자의견 ‘초과수익(Outperform)’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매출과 잉여현금흐름의 상승 잠재력이 있는 이커머스 주식을 보유하는 것이 2분기 실적과 2023년 하반기에 알파를 창출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계속 믿고 있습니다.

대형주 중에서는 메타 플랫폼, 아마존, 알파벳 순으로 선호도가 높습니다. Wolfe의 2분기 대행사 점검 결과 디지털 광고의 강세가 지속되고 있으며, 현재 오프라인 채널에서 점유율 이동이 일어나고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7/10, BofA, 구글 검색 점유율과 트래픽이 유지되고 있다고 평가

BofA는 Statcounter의 6월 데이터 분석을 통해 Google 검색 엔진 시장 점유율은 92.7%로 전월 대비 50bp 하락했지만, 월별 데이터에는 변동성이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6월 검색 엔진 시장 점유율은 전년 동월 대비 80bp 증가했으며 작년 말 ChatGPT 출시 이후에도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분석가는 덧붙이며, 이 데이터는 Google 검색 점유율과 트래픽이 “잘 유지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지적합니다.

BofA는 구글 모기업인 알파벳 투자의견 매수 등급과 알파벳 목표주가 128달러를 유지합니다.

파이퍼 샌들러, 알파벳 목표주가 128달러에서 140달러로 상향 조정

파이퍼 샌들러 애널리스트 토마스 챔피언은 알파벳(GOOGL) 목표주가를 128달러에서 14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비중확대(Overweight)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인공 지능의 혼란 속에서도 Google 검색 시장 점유율이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합니다.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Bard와 Labs 테스트를 통해 AI가 검색에 내장되었으며 Google은 수익 창출을 위한 경로를 확보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합니다.

파이퍼는 구글 주가가 연초 대비 35% 상승했음에도 불구하고 2017~2019년 대비 향후 12개월 수익은 여전히 15% 할인된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고 덧붙입니다.

이 회사는 “구글이 AI 검색에서 패배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사라짐에 따라” 추가적인 다중 확장의 여지가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Similarweb, 5월~6월 전 세계 ChatGPT 트래픽이 9.7% 감소 보고

이스라엘에 본사를 둔 웹 분석 전문 소프트웨어 및 데이터 회사인 Similarweb은 앞서 블로그에 다음과 같은 글을 올렸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트래픽이 많은 웹사이트가 될 때까지 ChatGPT는 더 이상 계속 성장할 것 같지 않습니다. 다시 말해, 구글(GOOG,GOOGL)이 문화 현상으로 변모한 OpenAI 기술 데모 사이트에 가려질 위험은 없다는 뜻입니다.

지난 달에 ChatGPT의 급격한 트래픽 증가가 평준화되기 시작했다고 보고했지만, 실제로 트래픽이 감소한 것은 이번 달이 처음입니다.

예비 추산에 따르면 5월부터 6월까지 전 세계 데스크톱 및 모바일 웹 트래픽이 ChatGPT 웹사이트(chat.openai.com)에 9.7%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에서는 전월 대비 10.3% 감소했습니다.”

ChatGPT의 다른 경쟁업체로는 상장사인 Microsoft(MSFT), Amazon(AMZN)이 있습니다.

6/29, 오펜하이머, 부정적 전망에도 불구하고 알파벳 주가에 대한 낙관적 전망 유지

오펜하이머, 부정적 전망에도 불구하고 알파벳 주가에 대한 낙관적 전망 유지

최근 몇 차례 하향 조정 이후, 오펜하이머 애널리스트 제이슨 헬프스타인은 알파벳(GOOG) 투자의견 Outperform 등급을 재차 강조하며 알파벳1주가목표 145달러를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올해 들어 메가캡 동종업체 대비 실적이 저조한 주가, 5월 SMI 지수가 플러스를 기록하는 등 거시적 추세가 안정적에서 긍정적임을 시사하는 칸 산업 이벤트의 논평, 최근 인원 감축을 무시하거나 이미 부정적인 AI 마진 역풍을 가정한 약세 마진 전망과 함께 2024년 매출 전망은 낙관적이지 않고 합리적이라는 점 등 몇 가지 이유를 들어 강세 투자의 근거로 보고 있습니다;

구글 검색이 마이크로소프트(MSFT)의 빙(Bing)과의 경쟁 심화에 직면해 있지 않다는 SMWB 데이터, 2024년 수익 비교 시 나스닥 지수대비 22% 할인된 가격으로 거래되고 잇다는 주식.이유를 들엇습니다.

참고

매출 34%, 순이익 106% 깜짝 실적의 1분기 구글 실적 및 향후 전망

V자 반등으로 돌아 온 4분기 구글 실적에서 눈여겨 볼 6가지 사실

광고 부활로 회생한 3분기 구글 실적을 읽는 5가지 키워드

처음으로 매출 감소를 보인 20년 2분기 구글 실적

20년 1분기 구글 실적, 코로나가 광고 중심 구글에 일격을 가하다.

코로나 이후 디지탈 광고 트렌드, 구글과 페이스북은 여전히 건재할까?

코로나에도 기대 이하의 클라우드 성장, AWS vs 애저 vs 구글 클라우드 실적 비교

첫 공개 유튜브 매출 및 구글 클라우드 실적 등 ’19년 구글 실적이 알려주는 놀라운 사실들

완벽한 워라벨을 꿈꾸는 구글의 새로운 캠퍼스 건설 계획

구글 웨이모 자율주행 택시 서비스를 시작하다, 대변혁의 시대로 접어들다.

구글을 추격하는 아마존 광고 비지니스, 점차 아마존 주력이 될 듯

실적 관련 포스팅

V자 반등으로 돌아 온 4분기 구글 실적에서 눈여겨 볼 6가지 사실

광고 부활로 회생한 3분기 구글 실적을 읽는 5가지 키워드

20년 2분기 실적으로 살펴본 디지탈 광고 비교, 아마존 광고>> 페이스북 광고 > 구글 광고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