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컴퓨팅 리더, 엔비디아 투자의견 및 엔비디아 주가 전망(4/26 업뎃)

Updated on 2024-04-26 by

그동안 분기별 실적이 발표될 때마다 엔비디아 실적을 분석했지만, 당기 실적 분석에 그쳐 이전 분기 실적 분석도 같이 살펴볼 수 있느면 좋겠다는 의견에 따라 이 페이지에서는 엔비디아 실적 및 엔비디아 투자의견 그리고 엔비디아 주가 전망에 대한 월가 전문가들의 의견을 정리, 업데이트 하고자 합니다.

  • 4/16, 에버 코어 ISI, 엔비디아 투자의견 Outperform 등급과 목표주가 $1,150로 커버 시작
  • 4/12, 레이몬드 제임스,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850달러에서 1,100달러로 상향 조정
  • 4/10, 모건 스탠리, 엔비디아 목표가 795달러에서 1,000달러로 상향 조정
  • 4/9, 키뱅크,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1,100달러에서 1,200달러로 상향 조정
  • UBS, 엔비디아 목표주가 800달러에서 1,000달러로 상향 조정
    • 글로벌 기업과 국영기업 수요의 정점에 있다
    • 국영기업 수요는 대형 클아우드 기업만 큰 수요 예상
    • 2025년 엔비디아 수익(매출이 아닌) 1,500억 달러(23년 영업이익 132억 달러)에 이를 정도로 견고한 성장 예상
  • TD Cowen,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900달러에서 1,100달러로 상향 조정
  • 파이퍼 샌들러,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850달러에서 1,050달러로 상향 조정
    • 최신 GPU 아키텍처인 Blackwell을 발표하는 등 엔비디아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제품 전반에 걸친 이니셔티브이며,
    • 새로운 엔비디아 아키텍처를 이미 시장에서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자사 하드웨어 제품의 확장으로 평가
  • 시티, 엔비디아 가격 목표 820달러에서 1,030달러로 상향 조정
    • 2024년과 2025년 엔비디아 매출 추정치를 각각 7%와 21% 상향 조정
  • BofA, 엔비디아 목표주가 1,100달러로 상향 조정
  • 캔터 피츠제럴드,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1,200달러로 상향 조정
    • 소프트웨어 연매출 10억달러는 초기단계로 크게 성장 가능
  • 키뱅크: 엔비디아 CUDA 소프트웨어 스택으로 인해 상당한 진입 장벽을 형성해 경쟁 위험이 제한적이라고 판단하여 목표주가를 1,100달러로 높였습니다1.
  • 메인 스트리스 리서치: 최고 투자 책임자인 제임스 더머트는 엔비디아 주가가 향후 12개월 안에 1,000달러에 도달할 것이라고 예측
Table of contents 목차 보이기

엔비디아 주식 추천지수 및 엔비디아 주가 전망

아래는 최근 3개월간 엔비디아 주가 추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엔비디아 주가 추이를 보여주는 프로그램은 IE를 비록한 일부 레거시 브라우저에서는 보이지 않습니다.

아래는 최근 3개월간 엔비디아 주가 추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엔비디아 주가 추이를 보여주는 프로그램은 IE를 비록한 일부 레거시 브라우저에서는 보이지 않습니다.

엔비디아와 비교 기업 주가 추이

4/25, 엔비디아, 인공지능 스타트업 2개사(Deci, Run:ai) 인수로 칩 시장 지배력 강화

  • 엔비디아는 Deci 및 Run:ai 인수 계약 체결
  • 두 스타트업 모두 AI 모델 개발 및 운영 비용을 낮추는 것을 목표
  • 칩 대기업, 엔비디아는 작년에 가장 활발한 벤처 기업 투자자 중 하나

칩 제조업체, 엔비디아의 최근 인수합병 거래는 특히 여러 소규모 경쟁자가 등장한 지금, 원래 너무 비싸다고 생각했던 회사들에게 GPU를 더 매력적으로 만들어 AI 칩 시장에서의 에비디아 지배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인포메이션 보도 내용입니다.

인공지능 붐이 일던 시절, 칩 제조업체인 엔비디아는 가장 활발한 기업 벤처 캐피털리스트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엔비디아는 작년에만 30개 이상의 스타트업에 투자했습니다. 이제 엔비디아는 가장 활발하게 AI 스타트업을 인수하는 기업 중 하나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이 거래에 참여한 한 관계자에 따르면 엔비디아는 최근 수요일에 발표된 Run:ai와 아직 발표되지 않은 Deci를 포함해 이스라엘의 AI 스타트업을 인수하는 두 건의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두 벤처 지원 스타트업은 텍스트, 이미지, 코드를 생성하는 AI 모델을 개발하거나 실행하는 데 드는 비용을 낮추는 것을 목표로 하며, 이는 이러한 모델을 구동하는 특수 칩에 대한 수요를 유지하려는 엔비디아의 희망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지난 18개월 동안 AI 모델을 실행하려는 기술 기업들의 폭발적인 수요로 인해 엔비디아 칩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여 엔비디아 매출이 몇 배로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기업들은 점점 더 엔비디아 수익에 의문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AI 모델에서 얻는 수익에 의문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엔비디아가 모델 운영 비용을 낮출 수 있다면, 기업들은 계속해서 이 기술을 구매하고 그래픽 처리 장치를 구매할 것입니다.

Deci와 Run:ai는 모두 AI 사용 비용을 낮추기 위해 노력하지만, 서로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해결합니다.

Run:ai : AI 워크로드를 병렬로 처리해 효율성 제고 추진

Run:ai는 개발자가 여러 AI 워크로드를 순차적으로 실행하지 않고 병렬로 실행할 수 있게 함으로써 AI 칩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이를 통해 과거에는 개발자들이 어려움을 겪었던 작업 완료에 필요한 엔비디아 GPU 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Deci : AI 모델을 보다 더 저렴하게 실행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회사

Deci는 AI 모델을 조정하여 모델을 더 작게 만드는 등 AI 칩에서 더 저렴하게 실행하고 엔비디아 Cuda 소프트웨어로 개발된 머신 러닝 앱을 구동할 수 있도록 합니다.

웹 사이트에 따르면 Adobe와 Applied Materials를 비롯한 고객사가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지난해 엔비디아가 조용히 인수한 또 다른 스타트업인
머신 러닝 모델을 축소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OmniML과 유사합니다.

이 거래에 대해 잘 아는 두 사람에 따르면, 엔비디아는 개발자가 AI 기반 앱을 더 저렴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자사의 쿠다 소프트웨어와 함께 Deci와 OmniML의 기술을 활용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AI 칩을 더 효율적으로 만드는 Run:ai의 능력은 소프트웨어를 통합할 엔비디아의 통합 클라우드 서비스인 DGX Cloud에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할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인수합병을 추진하면서 투자자 인맥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프레젠테이션에 참석한 한 관계자에 따르면, 이 칩 제조업체는 두 거래가 있기 몇 달 전부터 적어도 한 곳 이상의 주요 벤처 캐피탈에 가장 유망한 AI 스타트업 중 거의 12곳을 젠슨 황 CEO를 비롯한 최고 경영진에게 소개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4/16, 에버 코어 ISI, 엔비디아 투자의견 Outperform 등급과 목표주가 $1,150로 커버 시작

에버코어 ISI 엔비디아에 대해 Outperform 등급과 목표가 1,160달러로 커버리지를 시작했습니다.

이 회사는 투자자들이 엔비디아가 만든 칩,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생태계의 중요성을 과소평가하고 있다고 생각하며 컴퓨팅 시대는 15~20년 동안 지속되며 “일반적으로 수익률이 100~1000배 범위에서 측정되는 단일 수직 통합 생태계 회사가 지배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4/16, 씨티, 엔비디아와 인텔 투자의견 ‘상승 촉매제 매수’ 제시

씨티는 지난달 칩 제조업체의 주가가 급락한 이후 엔비디아(NVDA)와 인텔(INTC)의 주가에 대해 ‘상승 촉매제 매수’를 개시했습니다.

엔비디아에 대해서는

“최근 공급망 논의에 따르면 2024/2025년 GPU 칩 유닛 전망이 430만/520만 개의 기본 사례 모델에 잘 부합하면서 수요 가시성이 2025년 상반기까지 확대되고 있습니다.
6월 2일에 있을 실적 발표와 컴퓨텍스 타이완에서 엔비디아 CEO인 젠슨 황이 기조연설을 할 때 주요 파운드리/메모리 공급업체의 공급망 논평이 주가에 긍정적인 촉매제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인텔에 대해서는

“인텔 주가는 현재까지 약 29% 하락했으며, 파운드리 사업 손실로 인해 주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월 대비 44% 증가한 긍정적인 3월 노트북 데이터를 고려할 때 컨센서스 추정치에는 상승 여력이 있다고 생각하며, 인텔이 노트북 CPU에서 약 31%의 수익을 창출하는 만큼 주가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로젠블랙, AI 부스트 회의론으로 아리스타 네트웍스 투자의견 매도로 다운그레이드ㅏ

로젠블랫은 목표가 210달러로 아리스타 네트웍스(ANET)를 매수에서 매도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Arista가 대규모 AI 수혜자가 될 것이라고 믿기 때문에 주식은 현재 가치로 거래되고 있지만 이더넷은 “장기적으로 승리하는 기술”이지만 Arista는 현재 주가 이상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만큼의 이익을 얻지 못할 수 있다고 분석가는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이더넷이 승리하는 기술이라고 생각하지만 대부분의 전리품이 Nvidia(NVDA)에 돌아갈 것이라고 생각하며 투자자들이 AI 기회가 대부분의 예상보다 작다는 것을 깨닫게 되면 Arista의 배수가 줄어들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4/12, 레이몬드 제임스,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850달러에서 1,100달러로 상향 조정

레이몬드 제임스는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850달러에서 1,1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강력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레이몬드 제임스는 투자자 회의에서 차세대 AI 수요, 블랙웰 GPU 램프 및 회사의 풀 스택 리더십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떠났으며, 블랙웰 램프에 앞서 고객 지출이 일시 중지 될 가능성에 대한 우려는 추론 수요가 GPU 공급을 계속 앞지르기 때문에 부당하다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H200이 단기적으로 주요 동인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2H24에는 B100/B200 램프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4/10, 모건 스탠리, 엔비디아 목표가 795달러에서 1,000달러로 상향 조정

모건 스탠리는 엔비디아 목표 주가를 795달러에서 1,0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이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연중 강력한 상승세에도 불구하고 투자자들에게 대규모 AI 노출을 유지할 것을 권장하며, 주식은 이러한 노출을 얻을 수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말합니다.

AI에 대한 장기 투자가 구체화되고 있으며, 하이퍼스케일러들이 향후 3~4년 동안 데이터 센터 확장을 계획하고 있어 내구성을 나타낼 수 있으며, 가장 큰 헤드라인은 Microsoft(MSFT)와 100억 달러 규모의 ‘스타게이트 프로젝트’에 관한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4/9, 키뱅크,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1,100달러에서 1,200달러로 상향 조정

KeyBanc은 분기별 공급망 조사 결과에 따라 엔비디아(NVDA)의 목표주가를 1,100달러에서 1,2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주식에 대한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공급망 피드백에 따르면 GB200의 ASP가 1.5M-$2M인 것으로 나타나 엔비디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는 2025년에 주류 구성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그 자체로 900억~1400억 달러의 매출을 창출할 수 있고, 용량 측면에서 보면 엔비디아가 내년에 TSMC(TSM)의 CoWoS 용량을 2025년에 30만 개의 인터포저로 두 배로 늘릴 것으로 예상되며, 중국에서의 H20 수요가 예상보다 훨씬 높아 올해 90억~120억 달러의 추가 매출에 기여할 수 있다고 봤습니다.

4/9, 캔터 피츠제럴드, 엔비디아는 여전히 실적에 대한 확실한 톱픽으로 남아 있다

캔터 피츠제럴드는 리서치 노트에서 엔비디아의 NVDA AI 모멘텀은 여전히 강력하며 또 다른 견조한 실적과 주가 상승을 이끌 것이라고 말합니다.

캔터는 엔비디아를 여전히 최선호주로 꼽고 있으며 실적 호조가 주가를 끌어올리는 촉매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3/22, UBS, 엔비디아 목표주가 800달러에서 1,000달러로 상향 조정

  • 글로벌 기업과 국영기업 수요의 정점에 있다
    • 국영기업 수요는 대형 클아우드 기업만큰 큰 수요 예상
  • 2025년 엔비디아 수익(매출이 아닌)은 1,500억 달러(23년 영업이익 132억 달러)에 이를 정도로 견고한 성장 예상

UBS는 엔비디아의 목표주가를 800달러에서 1,0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블랙웰 출시 이후, UBS는 엔비디아가 글로벌 기업과 국영 기업의 새로운 수요의 정점에 서 있으며, 각 국영 기업은 잠재적으로 미국의 대형 클라우드 고객만큼 큰 규모라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2025년에도 매출이 1,500억 달러에 육박하는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하며, 단기적인 약세를 매력적인 매수 기회로 보고 있습니다.

3/21, TD Cowen,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900달러에서 1,100달러로 상향 조정

TD Cowen은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900달러에서 1,1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Out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GTC 컨퍼런스에 참석하여 컴퓨팅, 네트워킹 및 소프트웨어 전반에 걸쳐 모든 형태의 가속 컴퓨팅, 특히 AI 분야에서 엔비디아의 리더십에 대한 확고한 자신감을 드러냈다고 평가했습니다.

3/20, 도이치 뱅크,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720달러에서 850달러로 상향 조정

도이치 뱅크는 엔비디아의 목표주가를 720달러에서 8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보류(Hold)를 유지했습니다.

올해 사용자 컨퍼런스에서 엔비디아는 인공 지능 혁신의 최고 조력자로서의 명성을 강화했다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했습니다.

이 회사는 “실리콘, 하드웨어, 시스템, 생태계 조성을 통해 더 광범위한 AI 기회를 공략함으로써 전체적인 게임을 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최고 수준의 제품군”을 계속 제공하고 있다며 Nvidia의 근본적인 모멘텀을 반영하기 위해 추정치를 높였습니다.

Argus, 엔비디아 목표주가 850달러에서 950달러로 상향 조정

Argus 애널리스트 짐 켈러허는 엔비디아의 목표주가를 850달러에서 950달러로 올렸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이 회사의 GTC 2024 행사에서 개발 중인 AI 에코버스에서 리더십을 공고히 하는 여러 가지 새롭고 업데이트된 제품을 소개했다고 말합니다.

엔비디아의 가장 진보된 AI 데이터센터 제품인 엔비디아 블랙웰은 멀티모달, 1조 개 매개변수의 대규모 언어 모델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옴니버스 클라우드 API는 실제 운영 및 제조 효율성을 위한 고급 시뮬레이션 기능도 제공한다고 덧붙였습니다.

파이퍼 샌들러,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850달러에서 1,050달러로 상향 조정

  • 최신 GPU 아키텍처인 Blackwell을 발표하는 등 엔비디아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제품 전반에 걸친 이니셔티브이며,
  • 새로운 엔비디아 아키텍처를 이미 시장에서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자사 하드웨어 제품의 확장으로 평가

파이퍼 샌들러는 여러 제품 및 파트너십 발표 한 엔비디아의 GTC 컨퍼런스 이후 엔비디아의 목표주가를 850달러에서 1,0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비중확대 의견을 유지했습니다.

엔비디아 경영진은 호퍼 아키텍처를 계승하는 최신 GPU 아키텍처인 Blackwell을 발표하는 등 엔비디아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제품 전반에 걸친 이니셔티브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이 회사는 새로운 아키텍처를 이미 시장에서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자사 하드웨어 제품의 확장으로 보고 있습니다.

Piper는 엔비디아가 가속 컴퓨팅 및 제너레이티브 AI로의 10년 간의 전환에 대응하기 위한 전체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스택을 제공하는 선도적인 기업이라고 주장합니다.

시티, 엔비디아 가격 목표 820달러에서 1,030달러로 상향 조정

  • 2024년과 2025년 엔비디아 매출 추정치를 각각 7%와 21% 상향 조정

Citi는 엔비디아의 목표 주가를 820달러에서 1,03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분석가는 개발자 컨퍼런스의 첫 이틀 동안 컴퓨팅, 네트워킹 및 소프트웨어 기술을 수직적으로 통합하는 Nvidia의 능력에 대해 더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새로운 Blackwell 플랫폼이 추론 워크로드에서 이전 H100보다 30배 더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NVLink 스위치 기술을 소개했습니다.

Citi는 2024년과 2025년 수익 추정치를 각각 7%와 21% 상향 조정했는데, 이는 예상보다 나은 Blackwell 플랫폼 가격 또는 이전의 20,000~30,000달러 가정 대비 30,000~40,000달러를 반영한 것입니다.

오펜하이머,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850달러에서 1,100달러로 상향 조정

오펜하이머는 엔비디아가 호퍼의 후속 아키텍처인 블랙웰 아키텍처를 공개한 후 엔비디아에 대한 목표주가를 850달러에서 1,1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초과 성과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엔비디아가 풀 스택 AI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의 혜택을 받아 인공지능 분야에서 최고의 위치에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엔비디아가 가속기 교체 주기를 2년에서 1년으로 두 배로 늘릴 것이라며 예상치를 상향 조정했습니다.

3/15, BofA, 엔비디아 목표주가 925달러에서 1,100달러로 상향 조정

BofA는 3월 18일부터 시작되는 GPU 테크 컨퍼런스(GTC)를 앞두고 엔비디아에 대한 목표주가를 925달러에서 1,1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프리뷰 노트에서 “AI 우드스탁”이라고 부르는 GTC에서 광범위한 최종 시장에서 genAI, 옴니버스/디지털 트윈의 영향력 증가, 가속기를 통해 약 1조~2조 달러 규모의 글로벌 컴퓨팅 인프라를 재설계할 기회, 가속기, 이더넷 스위치, DPU, 엣지 AI 전반의 파이프라인 업데이트, 반복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전반의 수익화 업데이트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합니다.

3/12, 캔터 피츠제럴드,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900달러에서 1,200달러로 상향 조정

  • 엔비디아 소프트웨어 연간 매출 10억달러
  • 이 사업은 아직 1이닝 단계로 폭발적으로 성장할 가능성
  • 40배수 적용 시 2025년 엔비디아 주가는 1200~1400달로 가능

캔터 피츠제럴드 애널리스트 C.J. Muse는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900달러에서 1,2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비중확대 의견을 유지했습니다.

엔비디아는 소프트웨어 사업에서 연간 10억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지만, 캔터는 다음 주 GTC 컨퍼런스에서 이 사업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엔비디아에게 훨씬 더 큰 사업이 될 수 있는 이유를 집중 조명할 예정입니다.

이 회사는 소프트웨어 기회가 “아직 1이닝에 불과하다”고 말합니다.

캔터는 평균 40배의 배수를 가정하면 투자자들이 2025년이 엔비디아의 성수기가 아니라는 확신을 갖게 되면 주식의 적정 가치 범위는 1,200~1,400달러가 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3/12, 번스타인, TSMC 목표 주가를 125달러에서 150달러로 인상

번스타인은 TSMC 목표 주가를 125 달러에서 150 달러로 인상하고 투자의견 Outperform 등급을 유지합니다.

회사는 총 마진이 이길 것으로 예상합니다.
번스타인은 또한 인텔(INTC)의 아웃소싱이 올해와 내년에 TSMC의 빠른 성장을 이끌고 있다고 지적합니다.

그러나 인텔은 실행에 대한 비현실적인 기대와 조직의 관성으로 인해 아웃소싱을 조정하고 2026 년에 일부 생산을 다시 이전 할 계획입니다.

번스타인은 AMD+TSMC의 점유율 상승이 단기적으로는 일부 영향을 흡수하겠지만 전부는 아닐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2026년 주당순이익은 마진 상승에 따라 인라인입니다.

3/5, WSJ, 엔비디아 주가 급등으로 일부에서 거품론 제기

엔비디아 주가의 엄청난 급등으로 주식 시장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지만 월스트리트의 일부에서는 엔비디아 주가에 거품이 있을 수 있다고 믿기 시작했다고 월스트리트 저널의 Charley Grant가 보도했습니다.

엔비디아는 계속해서 기록적인 수익을 발표하며 인공 지능에 대한 열기가 결코 과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분석가들은 향후 몇 년 동안 대형 기술 기업의 칩 수요가 유지되지 않을 수 있다고 우려하기 시작했습니다.

엔비디아는 한 회사가 지난해 매출의 거의 5분의 1을 차지했으며, 새로운 경쟁자가 등장해 매출이 줄어들거나 마진이 낮아질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3/5, AMD, 전략적 AI 관계 확대를 위해 토마스 자카리아를 선임

AMD는 “토마스 자카리아가 전략적 기술 파트너십 및 공공 정책 담당 수석 부사장으로 AMD에 합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자카리아는 정부, 비정부 조직 및 기타 조직과의 AMD 공공/민간 관계의 글로벌 확장을 이끌며, 공익을 위한 AI 배포를 목표로 빠르게 증가하는 글로벌 프로젝트 및 애플리케이션을 충족하기 위해 맞춤형 AMD 기반 AI 솔루션의 배포를 가속화할 것입니다.

Zacharia는 과학 연구, 기술 개발, 공공 정책 및 전략적 공공/민간 파트너십 분야에서 폭넓은 경험을 갖춘 저명한 업계 리더입니다.

그는 오크리지 국립연구소에서 35년간 근무했으며, 그곳에서 엑사스케일 장벽을 깬 최초의 슈퍼컴퓨터인 AMD 기반 프론티어 슈퍼컴퓨터의 제작 및 구현을 총괄하는 책임자로 재직했습니다.”

바클레이스, AMD 목표주가를 200달러에서 235달러로 상향 조정

  • 클라이언트 MPU는 한 자릿수 중반 성장,
    • 서버는 한 자릿수 중반 감소를 예상하고 있으며,
  • AMD는 두 시장 모두에서 점유율을 계속 확보할 것으로 전망

바클레이스 애널리스트 톰 오말리는 AMD의 목표주가를 200달러에서 23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12월 클라이언트 MPU 출하량이 예상보다 강세를 보였지만 3월에는 의미 있는 재설정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말합니다.

올해 전체로 보면 클라이언트 MPU는 한 자릿수 중반 성장, 서버는 한 자릿수 중반 감소를 예상하고 있으며, AMD는 두 시장 모두에서 점유율을 계속 확보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3/1, 타이그리스 파이낸셜,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790달러에서 985달러로 상향 조정

타이그리스 파이낸셜 애널리스트 이반 페인세스는 엔비디아의 목표주가를 790달러에서 98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모든 산업과 기업에서 AI 채택의 지속적인 가속화와 티핑 포인트의 선두에 서서 상당한 매출과 현금 흐름 성장을 계속 주도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데이터 센터의 지배력은 지속적인 엔터프라이즈 채택 속에서 엔비디아의 주요 성장 동력이 될 것이며, 더 빠르고 몰입감 있는 게이밍 경험에 대한 소비자의 지속적인 수요와 클라우드 기반 게이밍으로의 지속적인 전환 덕분에 게임 매출도 계속해서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2/22, 엔비디아, 생성 AI가 완전히 새로운 산업을 가능하게 한다고 주장

이번 23년 4분기 엔비디아 실적 발표 시 발언 및 지침을 정리

  • 엔비디아(NVDA)는 호퍼에 대한 수요가 여전히 매우 강하다.
    • 수요가 공급을 훨씬 초과하면서 차세대 제품에 대한 주문이 밀려들고 있다.
  • 대규모 언어 모델 분야가 번창하고 있다.
  • Google과 제휴하여 모든 NVIDIA AI 플랫폼에서 Gemma 대규모 언어 모델에 대한 최적화를 시작
  • 중국에 제한된 칩을 출하할 수 있는 라이선스를 받지 못했다
  • 1분기 이후 매출총이익률이 70% 중반대로 회복될 것으로 예상
  • 2024년부터 2025년까지 데이터 센터의 성장을 위한 근본적인 조건이 우수하다.
  • 범용 컴퓨팅이 한계에 다다르기 시작했다.
  • 가속화된 컴퓨팅이 데이터 처리의 에너지 효율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 생성 AI가 새로운 소프트웨어 방식을 가능하게 한다.
  • 비즈니스에서 추론 부문이 40% 성장했다

4분기 엔비디아 중국향 데이터센터 매출이 ‘크게’ 감소

NVDA의 수석 부사장 겸 CFO인 Colette Kress의 분기 논평

  • “4분기 데이터센터 매출은 1년 전보다 409%, 전분기 대비 27% 증가한 기록적인 수치입니다.
    • 이러한 증가는 대규모 언어 모델, 추천 엔진, 제너레이티브 AI 애플리케이션의 트레이닝 및 추론에 사용되는 NVIDIA Hopper GPU 컴퓨팅 플랫폼과 인피니밴드 엔드투엔드 솔루션의 출하량 증가를 반영합니다.
  • 2024 회계연도 데이터센터 매출은 217% 증가했습니다.
    • 4분기에는 대규모 클라우드 제공업체가 데이터센터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내부 워크로드와 외부 고객을 모두 지원했습니다.
  •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와 소비자 인터넷 애플리케이션, 그리고 자동차, 금융 서비스, 의료 등 여러 산업 분야에서 강력한 수요가 발생했습니다.
  • 다양한 산업 분야의 고객들이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를 통해 NVIDIA AI 인프라에 액세스하고 있습니다.
  • 중국으로의 데이터센터 매출은 미국 정부의 라이선스 요구 사항으로 인해 4분기에 크게 감소했습니다.
  • 데이터센터 컴퓨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88%, 4분기 연속으로 27% 증가했으며, 회계연도 전체로는 244% 증가했습니다.
  • 네트워킹 매출은 1년 전보다 217%, 4분기에는 28% 증가했으며, 회계연도에는 133% 증가했습니다.”

엔비디아, 24년 1분기 매출 240억 달러 ±2%, 컨센서스 219억 달러

엔비디아의 24년 1분기 전망은

  • 매출 240억 달러 ± 2%,
  • GAAP 및 비GAAP 매출총이익률은 76.3%와 77. 0% ± 50 베이시스 포인트;
  • GAAP 및 비일반회계기준 영업비용은 각각 약 35억 달러와 25억 달러;
  • GAAP 및 비일반회계기준 기타 손익 및 비용은 약 2억 5천만 달러의 이익 예상

엔비디아, 23년 4분기 EPS 5.16달러, 컨센서스 4.60달러

23년 4분기 엔비디아 실적

  • 4분기 매출 221억 달러, 컨센서스 204억 1천만 달러 보고.

“가속 컴퓨팅과 제너레이티브 AI는 티핑 포인트에 도달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기업, 산업, 국가에 걸쳐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대규모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와 GPU 전문 업체,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및 소비자 인터넷 기업의 데이터 처리, 트레이닝 및 추론 수요 등 점점 더 다양한 동인에 의해 데이터센터 플랫폼이 구동되고 있습니다.
자동차, 금융 서비스 및 헬스케어가 주도하는 수직 산업은 이제 수십억 달러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출시된 지 6년이 채 되지 않은 NVIDIA RTX는 이제 1억 명의 게이머와 크리에이터가 즐기는 제너레이티브 AI를 위한 대규모 PC 플랫폼이 되었습니다.

내년에는 업계를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뛰어난 혁신이 담긴 주요 신제품 주기가 도래할 것입니다.

다음 달에 열리는 GTC에서 엔비디아와 엔비디아의 풍부한 에코시스템이 다가올 흥미로운 미래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 젠슨 황(Jensen Huang)

2/21, 베어드,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750달러에서 1,050달러로 상향 조정

베어드는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750달러에서 1,0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아웃퍼폼’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엔비디아의 AI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줄어들지 않고 있으며 기업 고객의 모멘텀이 빠르게 구축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2/8, 모건 스탠리,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603달러에서 750달러로 상향 조정

모건 스탠리 애널리스트 조셉 무어는 엔비디아의 목표주가를 603달러에서 7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또 다시” 추정치를 상향 조정하고 있는 이 회사는 단기적으로 매우 강력한 상황을 계속 보고 있으며 “다양한 2차 파생 불안이 더 큰 그림을 놓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클라우드에 대한 논평은 고무적이지만 회사는 2025년 정체에 대한 예산을 계속 책정하고 있다고 애널리스트는 덧붙였습니다.

1/23, 캔터 피츠제럴드, 엔비디아 투자의견 비중확대 등급으로 커버 시작

캔터 피츠제럴드는 엔비디아 투자의견 비중확대 등급과 목표주가 775달러로 커버리지를 개시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엔비디아는 데이터 센터 매출의 비율이 아니라 전 세계 IT 지출의 비율이 기회인 인공 지능 컴퓨팅 회사로 남아 있다고 말합니다.

캔터 피츠제럴드는 “투자자들이 2025년 이후에도 지속적인 성장에 대한 확신을 갖게 되면서 2024년까지 주가가 현재의 우려의 벽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합니다.

1/23, 모건스탠리, 엔비디아 대신 웬스턴 디지탈을 반기 탑픽으로 선정

  • 1분기 낸드 가격은 20%이상 상승했고 일부 지역에서는 더 올랐음
    • 빠른 속도로 사업성이 개선되고 있음
  • 하반기 메모리사업부 분리는 부품 가치합이 더 커질 것
  • 상대적으로 낮은 밸류에이션이 설득력있다

모건 스탠리는 웨스턴 디지털 목표주가를 52달러에서 73달러로 올렸고,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또한 엔비디아 대신 웬스턴디지탈을 모건스탠리 반기 탑픽으로 선정했습니다.

이 회사는 1분기 낸드 가격이 전분기 대비 20% 이상 상승했고 일부 지역에서는 더 많이 상승했으며 “빠른 속도”로 사업이 개선되고 있다고 보고 추정치를 상향 조정했습니다.

한편, 웨스턴 디지털은 특히 하반기에 메모리 사업부가 분리되어 부품 가치의 합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점을 고려할 때 웨스턴 디지털과 동종 업체 간의 밸류에이션 격차가 “매우 설득력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1/20, 씨티, 엔비디아대신 마벨을 특수 반도체 최고 추천 종목 선정

씨티 애널리스트 아티프 말릭은 마벨 테크놀로지를 회사의 특수 반도체 최고 추천 종목으로 선정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2024년 지속적인 인공 지능 광학 성장, 맞춤형 ASIC AI 프로젝트 매출의 계층화,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킹 및 통신사와 같은 비클라우드 시장의 바닥을 찍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Citi는 CES에서 20%의 주가 상승과 “긍정적 촉매제 시계” 만료에 따라 매수 등급을 받은 Nvidia(NVDA)를 2위로 내려놓았습니다. 무선 주파수 안드로이드 경쟁 심화와 중국 대체 리스크로 인해 매도 등급을 받은 Qorvo(QRVO)와 Skyworks(SWKS)는 여전히 최하위 추천 종목으로 남았습니다.

1/20, 블름버그, OpenAI 알트만, AI 칩 공장 추진으로 수십억 달러 모금 추진

OpenAI CEO, Sam Altman은 반도체 제조 공장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한 칩 벤처 기업을 세우기 위해 수십억 달러를 모급하려한다고 Bloomberg가 보도했습니다.

이 계획에 정통한 사람들에 따르면, 알트만은 칩 제조 공장에 필요한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여러 대형 잠재 투자자와 대화를 나눴다고 합니다.

이 프로젝트에는 최고의 칩 제조업체와 협력하는 것이 포함될 것이며, 팹 네트워크의 범위는 전 세계가 될 것이라고 일부 사람들은 말했습니다.

이 분야의 상장 기업으로는 AMD(AMD), 인텔(INTC), 마벨(MRVL), 마이크로칩(MCHP), 마이크론(MU), 엔비디아(NVDA), 퀄컴(QCOM),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XN) 등이 있습니다.

1/18, 타이거 파이낸셜,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560달러에서 790달러로 상향 조정

타이거 파이낸셜은 엔비디아의 목표주가를 560달러에서 79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AI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인프라 분야에서 엔비디아의 선도적인 위치는 AI 투자 테마의 핵심 보유가 될 것이며 구현의 모든 측면에서 생성 AI 기술 개발의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또한 엔비디아는 지속적인 혁신과 OEM 고객 채택 증가를 통해 자율 주행 차량 기술 리더십을 계속 발전시키고 있으며, 의료 및 생명 과학을 “AI의 가장 큰 성장 기회이자 엄청난 기회”로 꼽았습니다.

1/17, 키뱅크, 엔비디아 목표주가 650달러에서 740달러로 상향 조정

KeyBanc은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650달러에서 74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의 분기별 공급망 결과는 엇갈렸습니다.

  • 자동차 및 산업용 최종 시장의 재고 소진으로 인해 광범위한 최종 수요 추세는 여전히 약세를 보이고 있으며,
  • PC는 바닥을 따라 반등하고 있는 반면,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수요는 애플(AAPL)의 아이폰이 중국에서 약세를 보이면서 지속되고 있습니다.
  • 전통적인 서버는 약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 AI는 교차 흐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키뱅크는 2024년 하반기에 AI 전망치를 낮춘다는 징후를 감안할 때 여러 가지 의미가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부분적으로 CoWoS 역량을 다각화하려는 욕구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감소에도 불구하고 엔비디아의 AI 용량은 월가의 예상치를 훨씬 상회하며, 24년 데이터센터 매출 1,000억 달러 이상을 지원하기에 충분합니다.

1/6, 트루이스트,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674달러에서 691달러로 상향 조정

트루이스트 애널리스트 윌리엄 스타인은 반도체와 인공지능에 대한 광범위한 연구 노트의 일환으로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674달러에서 691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새로운 2025년 추정치로 밸류에이션 모델을 업데이트하는 동시에 거시/미시 지표, 주기적 패턴, 공개 데이터 포인트, 업계 관계자의 피드백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트루이스트는 최종 시장과 제품별로 “극도로 위상을 벗어난 성장”에도 불구하고 업계 전반의 펀더멘털은 “분명히 상승세에 접어들었다”며 2024년에도 반도체/AI 주식이 계속해서 초과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1/5, 아거스, 엔비디아를 2024년 탑픽으로 선정

아거스는 엔비디아 투자의견 매수 등급과 엔비디아 목표주가 600달러를 유지하면서 2024년 탑픽 중 하나로 선정했습니다.

2023 년 3 월에 열린이 회사의 블록버스터 GPU 기술 컨퍼런스는 빠르게 발전하는 생성 AI 세계에서 리더십을 확고히했다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하면서 생성 AI 골드러시의 “선택과 삽질”의 핵심 공급 업체로서 Nvidia는 매출과 이익이 급증했다고 덧붙였습니다.

1/3, DA 데이비슨, 엔비디아 투자의견 중립으로 커버 시작

DA 데이비슨은 엔비디아 투자의견 중립 등급과 엔비디아 목표주가 410달러로 엔비디아에 대한 커버리지를 시작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엔비디아를 가속 컴퓨팅 분야의 중요한 리더로 보고 있으며,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선두를 유지하면서 2022년까지 연간 20%의 “인상적인” 성장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애널리스트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연간 컨센서스 기대치가 실현될 가능성은 낮으며 향후 6 분기 이내에 추세선으로 돌아 가기 시작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엔비디아가 “AI 과대 광고가 ‘환멸의 저점’에 가까워짐에 따라 취약해질 수 있다”고 말합니다.

12/26, UBS, 엔비디아 주가는 24년 상반기 20%-30% 조정 위험 전망

UBS는 기술적 분석을 통해 엔비디아가 메가캡 기술에 대해 약세를 보이고 있으며, 24년 상반기에 20%-30% 조정 위험이 있다고 보고 엔비디아를 매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BofA, 엔비디아를 2024년 상위 반도체 추천 종목으로 선정

BofA는 2024년 반도체 분야 상위 5개 종목 중 하나로 엔비디아를 선정했습니다.

엔비디아는

  • 전년 대비 230% 상승했지만 현재 주가는 ‘하락한’ 주가수익배수에서 거래되고 있고
  • 많은 사람들이 genAI 투자의 지속 가능성에 회의적이라고 주장하지만
    • 이러한 추세는 수십 년이 걸리기 때문에
    • “엔비디아 정점을 예측하기에는 이르다”고 주장
    • 엔비디아는 여전히 이 부문에서 가장 추천하는 종목이며,

BofA는 엔비디아 투자의견 ‘매수’와 에비디아 목표주가 700달러를 유지했습니다.

12/13, FT, 반도체 회사들, 차세대 프로세서 칩 개발 경쟁,

전 세계 주요 반도체 회사들이 차세대 스마트폰, 데이터 센터 및 인공 지능을 구동할 것으로 예상되는 “2나노미터” 프로세서 칩을 개발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고 파이낸셜 타임스의 크리스찬 데이비스, 송정아, 캐서린 힐레, 치안너 리우가 전했습니다.

분석가들이 이 분야에서 글로벌 지배력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하는 업체는 여전히 TSMC이지만, 삼성전자와 인텔은 업계의 발전을 격차를 좁힐 수 있는 기회로 보고 있습니다.

12/13, 엔비디아, 베트남을 제2의 고향으로 보고 있다고 블룸버그 보도

젠슨 황 엔비디아 CEO가 베트남을 회사의 제2의 고향으로 보고 있으며 베트남에 디자인 센터를 설립할 계획이라고 블룸버그의 Quynh Nguyen이 베트남 언론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엔비디아는 이미 베트남에 약 2억 5천만 달러를 투자했습니다.

12/12, 씨티, CES를 앞두고 엔비디아에 대한 ‘긍정적 촉매제 감시’ 개시

씨티는 CES 회의에 참가하는 엔비디아에 대해 30일간의 ‘긍정적 촉매제 감시’를 개시하고 최근 주가가 저조한 실적을 보임에 따라 ‘긍정적 촉매제 감시’를 개시합니다.

이 회사의 공급망 논의는 2024년 GPU 단위 전망이 예상보다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회사는 2024년 단위 전망이 강세를 보인다는 것은 내년에 미국의 하이퍼 스케일 클라우드 자본 투자가 가속화되고 곧 출시 될 Nvidia의 H200 및 B100 GPU가 예상보다 빠르게 채택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믿습니다.

이 회사는 1월 8일(월) 엔비디아의 CEO가 특별 연설과 1월 10일(수) 판매자 전용 라운드테이블 Q&A를 개최한다고 밝히며, 엔비디아 주식에 대해 매수 등급과 목표주가 575달러를 제시했습니다.

TD 코웬, 에니디아를 2024년 최고의 아이디어 주식으로 선정

TD 코웬은 엔비디아를 2024년 최고의 아이디어 주식으로 선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아웃퍼폼 등급과 엔비디아 목표주가 700달러를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가속화된 제품 로드맵을 통해 유비쿼터스 가속 컴퓨팅 및 제너레이티브 AI로의 대규모 패러다임 전환 초기에 엔비디아가 압도적인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설명합니다.

11/27, 로이터, 엔비디아, 중국용 새 AI 칩 출시 연기

엔비디아는 중국 고객들에게 엔비디아가 새로운 미국 수출 규제를 준수하기 위해 개발 한 세 가지 중국 중심 칩 중 가장 강력한 H20의 출시를 내년 1분기까지 연기한다고 밝혔다고이 문제에 익숙한 두 소식통이 로이터 통신에 말했습니다.

이 지연은 현지 라이벌에 맞서 중국에서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려는 엔비디아의 노력을 복잡하게 만들 수 있다고 보고서는 밝혔습니다.

이 AI 칩 대기업은 빠르면 11월 16일에 신제품을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지만, H20 출시는 내년 1분기로 미뤄졌다고 보고서는 덧붙였다.

11/22, 엔비디아, 데이터 센터가 강력한 분기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

엔비디아는 이번 분기에 기록적인 데이터 센터 매출을 경험했다고 밝혔습니다.

추론이 데이터 센터 수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매 분기 공급이 크게 개선되었다고 말합니다.

수출 제한의 영향을 받는 국가에 대한 매출이 4분기에 크게 감소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영국 정부가 가장 강력한 인공지능 슈퍼컴퓨터 중 하나를 구축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3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엔비디아, 3분기 주당순이익 4.02달러, 컨센서스 3.37달러 상회

엔비디아는 3분기 매출 181억 2천만 달러로 월가 컨센서스 161억 8천만 달러를 상회햇다고 보고했습니다.

엔비디아의 설립자 겸 CEO인 젠슨 황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의 강력한 성장은 범용에서 가속 컴퓨팅 및 생성 AI로의 광범위한 산업 플랫폼 전환을 반영합니다.

대규모 언어 모델 스타트업, 소비자 인터넷 기업,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가 퍼스트 무버였으며, 그 다음 물결이 형성되기 시작했습니다.

국가 및 지역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는 지역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AI 클라우드에 투자하고 있으며,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회사는 플랫폼에 AI 코파일럿과 어시스턴트를 추가하고 있으며, 기업은 세계 최대 산업을 자동화하기 위해 맞춤형 AI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엔비디아 GPU, CPU, 네트워킹, AI 파운드리 서비스 및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는 모두 성장 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생성 AI 시대가 열리고 있습니다.”

엔비디아, 4분기 매출 200억 달러 플러스 또는 마이너스 2%, 컨센서스 178억 6천만 달러 상회

엔비디아는 4분기 매출을 200억 달러 플러스 또는 마이너스 2%로 제시해 월가 추정치를 상회했습니다.

GAAP 및 비 GAAP 총 마진은 각각 74.5% 및 75.5%로 50 베이시스 포인트 플러스 또는 마이너스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GAAP 및 비일반회계기준 운영 비용은 각각 약 31억 7천만 달러와 20억 달러로 예상됩니다.

비계열 투자에 따른 손익을 제외한 GAAP 및 비일반회계기준 기타 소득 및 비용은 약 2억 달러의 소득이 예상됩니다.

GAAP 및 비일반회계기준 세율은 개별 항목을 제외하고 15.0%(플러스 또는 마이너스 1%)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11/15, BofA, 엔비디아의 새로운 AI 제품은 사양을 높이고 경쟁에 대응한다

엔비디아는 슈퍼컴퓨팅 23의 기조연설에서 기존 H100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HGX H200 AI 가속기를 발표했으며, BofA의 애널리스트 Vivek Arya는 H200이 이전 H100 설치와 호환되어 출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으며 하이퍼스케일러가 기존 하드웨어 플랫폼을 재구성하는 데 투자할 필요가 없으므로 “중요한” 요소라고 언급했습니다.

SC23 쇼 기조연설 이후 엔비디아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650달러를 유지한 이 회사는 업그레이드의 단순성은 엔비디아가 보유한 경쟁력 있는 포트폴리오에 추가될 뿐이라고 말합니다.

11/14, 울프리서치, 엔비디아 SC23 발표는 제품 주기가 빨라지고 있다는 증거라고 주장

엔비디아가 슈퍼컴퓨팅 2023(SC23)에서 H200 GPU를 발표하고 HBM3e 메모리를 활용하여 더 높은 성능을 발휘하는 H100의 고성능 버전인 Grace Hopper GH200 슈퍼칩에 대한 추가 세부 정보를 제공한 후, Wolfe Research의 애널리스트 크리스 카소는 엔비디아가 과거에 이전 데이터센터 GPU를 업데이트한 적이 없다고 언급하며 이 소식을 “엔비디아가 AI 시장 성장 및 성능 요구 사항에 대응하여 제품 주기를 가속화하고 있다는 추가 증거”라고 지적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이번 발표로 Nvidia의 경쟁 우위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초과 달성’과 엔비디아 목표주가 630달러를 유지했습니다.

엔비디아, 호퍼 AI 컴퓨팅 플랫폼에 슈퍼차지

엔비디아가 엔비디아 HGX H200을 출시하며 세계 최고의 AI 컴퓨팅 플랫폼에 슈퍼차지를 더했습니다.

엔비디아 호퍼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이 플랫폼은 고급 메모리를 갖춘 엔비디아 H200 텐서 코어 GPU를 탑재해 생성형 AI 및 고성능 컴퓨팅 워크로드를 위한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서버 제조업체 및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의 H200 기반 시스템은 2024년 2분기에 출하될 예정입니다.

Amazon Web Services, Google Cloud, Microsoft Azure 및 Oracle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가 내년부터 코어위브, 람다 및 불트르와 더불어 H200 기반 인스턴스를 배포하는 최초의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10/24, 로이터, 개인용 컴퓨터에서 인텔의 ‘거점’을 쫓는 엔비디아

인공지능 컴퓨팅 칩 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엔비디아 가 인텔의 “개인용 컴퓨터의 오랜 거점”을 쫓고 있다고이 문제에 익숙한 사람들이 로이터 통신에 말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엔비디아는 조용히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운영 체제를 실행하는 중앙 처리 장치(CPU)를 설계하기 시작했으며, 칩 회사가 윈도우 PC용 Arm 기반 프로세서를 구축하도록 돕기 위한 마이크로소프트의 노력의 일환으로 Arm 홀딩스(ARM)의 기술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이 보고서는 이 문제에 정통한 두 사람의 말을 인용해 AMD(Advanced Micro Devices)도 Arm 기술로 PC용 칩을 만들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키뱅크, 엔비디아 목표 주가를 750달러에서 650달러로 하향 조정

키뱅크 애널리스트 존 빈은 엔비디아 목표 주가를 750달러에서 650달러로 낮추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중국이 제한적인 회복 조짐을 보이고 있지만 최종 수요가 의미 있게 약화되고 있지 않기 때문에 광범위한 수요 추세는 여전히 약하다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10/19, 시티,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630달러에서 575달러로 하향

시티는 어제 엔비디아가 최근 미국의 수출 규제에 대한 대응책을 공개한 후 엔비디아의 목표주가를 630달러에서 575달러로 낮추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엔비디아는 전반적인 인공 지능 수요의 강세를 감안할 때 추가 제한이 재무 실적에 단기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하지 않지만, 시티는 2025년 및 2026년 추정치를 “위험 제거”하고 미국 정부가 수출 허가를 부여 할 가능성이 낮다고 가정합니다.

이 회사는 새로운 성능 밀도 임계값의 범위가 이전 A800/H800 중국 제품에서 수행한 네트워킹 수정보다 더 많은 것을 요구하기 때문에 엔비디아가 중국에 판매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모건 스탠리,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630달러에서 600달러로 하향 조정

모건 스탠리는 미국 정부가 작년에 발표한 수출 규제에 대한 후속 조치를 발표한 후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630달러에서 600달러로 낮추었지만, Top Pick 지정과 함께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AI 수출 규제는 예상되었지만 회사의 초기 해석은 이전 예상보다 더 가혹 해 보인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모건 스탠리는 반도체 장비 측면에서는 이전 규칙을 명확히하고 점진적인 영향을 최소화 할 수있는 완만한 강화이지만 컴퓨팅 측면에서는 중국과 사우디 아라비아와 같은 지역에 대한 AI 제한이 더 구체적이며 수익에 더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습니다.

키뱅크, 미국의 새로운 규제가 엔비디아에 부정적 으로 작용할 것

키뱅크 애널리스트 존 빈은 로이터 통신이 보도한 미국 상무부가 첨단 반도체 칩, 특히 데이터 센터 AI 칩의 중국 판매를 더욱 제한하는 새로운 규정을 발표했다고 언급했습니다.

새로운 수출 규제는 이전의 통신 속도 제한을 없애고 컴퓨팅 성능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이는 엔비디아의 A800, H800, 그리고 아마도 L40S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엔비디아는 이러한 새로운 수출 규제에 대응하여 단기적으로 의미 있는 영향은 없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모든 관련 규정을 준수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키뱅크는 이번 조치가 단기적으로 엔비디아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이는 RoW의 수요로 충당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장기적으로는 역사적으로 회사 데이터센터 매출의 20~25%를 차지하는 중국 수요를 충당하기 어려울 것이기 때문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키뱅크의 25 회계연도 데이터 센터 추정치인 1,010억 달러에 20%의 영향이 있다고 가정하면, 이는 잠재적으로 200억 달러의 영향을 미치고 25.62달러의 EPS 추정치에 5달러의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전반적으로, 엔비디아 목표주가 750달러로 엔비디아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부여한 이 회사는 이러한 새로운 규제가 회사에 부정적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10/18, 번스타인, 새로운 제한 없이도 중국 TAM 손상 가능성

번스타인은 미국 상무부가 현재 중국 수출 규제에 대한 새로운 연장을 철회했으며, 이는 미국 반도체 회사가 데이터 센터 GPU 및 가속기를 중국에 계속 판매하는 능력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다고 지적합니다.

이 회사의 초기 입장은 A100/800, H100/800, L40S, MI250, 그리고 아마도 300개를 포함한 대부분의 최신 데이터센터 GPU가 규제 대상에 포함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번스타인이 파악한 바로는 엔비디아(NVDA)의 V100만이 통제 대상에서 벗어난 것으로 보입니다.

엔비디아는 단기적으로 재무 실적에 의미 있는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현재로서는 다른 지역의 수요가 여전히 과잉 상태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엔비디아는 이미 중국 TAM(총 가용 시장, Total Addressable market) 손상 가능성을 시사한 바 있습니다.

번스타인의 의견에 따르면, 문턱이 낮아지지 않더라도 결코 높아지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중국으로 합법적으로 판매할 수 있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 사이의 격차는 어차피 점점 더 커질 것이며, 이에 따라 중국 부품의 경쟁력이 손상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 회사는 새로운 제한이 AMD(AMD)와 인텔(INTC)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알 수 없다고 합니다.

전반적으로 중국의 유무에 관계없이 장기적인 TAM이 매우 크다고 계속 믿고 있습니다.

엔비디아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Outperform), AMD와 인텔 투자의견 시장수익률(Market perform)로 평가했습니다.

10/16, 로이터, 미국 정부는 더 정교화된 AI 칩 수출에 대한 규제책 발표 예정이라고 보도

미국은 미국 칩 제조업체가 정부 규제를 우회하는 제품을 중국에 판매하는 것을 막기위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미국 관리가 말했다고 로이터가 보도햇습니다.

새로운 규칙은 지난 10월에 발표 된 고급 칩 및 칩 제조 장비의 중국으로의 선적에 대한 미국의 전면적 인 제한에 추가 될 것이라고 저자는 말합니다.

이 문제에 익숙한 다른 사람들은 이러한 시간표가 종종 미끄러지기는 하지만 이번 주에 업데이트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작년에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칩 제조업체인 엔비디아는 중국 정부의 규제로 인해 챗봇 및 기타 AI 시스템 개발의 업계 표준이 된 최첨단 AI 칩 두 개를 중국 고객에게 배송하지 못했습니다.

10/16, BofA, 제품 파이프라인 업데이트 이후 엔비디아를 추천주로 재선정

  • 새로운 엔비디아 데이터 센터 로드맵 공개는 제품 출시 가속화, 제품 폭을 넓히고 있다
    • AMD나 인텔 같은 업체가 쫒아오기 어려게 만들고
    • 클라우드 업체가 자체 경쟁력을 증명하기 어렵게 만든다

BofA는 엔비디아 제품 파이프라인 업데이트 이후 목표주가 650달러와 매수 등급을 부여하며 엔비디아(NVDA)를 추천주로 재선정했습니다.

이 업데이트는 2023/24/25년 달력에서 GPU 가속기 및 전환 제품 출시의 가속화 속도, x86 및 ARM 기반 CPU 지원, genAI 교육 및 추론 처리, 클라우드 및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지원을 보여준다고 애널리스트는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엔비디아의 게임 전략과 유사하게, 이 회사는 새로운 엔비디아 데이터 센터 로드맵 공개는 제품 출시 가속화로 제품 폭을 넓혀 AMD 및 인텔과 같은 “판매자 경쟁자가 따라 잡기 어렵게 만들거나 내부 클라우드 업체들이 자신들의 경쟁력을 증명하기 계속 어려울 수 있습니다.”라고 분석가는 덧붙였습니다.

10/12, TD 코웬,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600달러에서 700달러로 상향 조정

TD Cowen 애널리스트 Matthew Ramsay는 엔비디아의 목표주가를 600달러에서 7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초과달성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업계가 유비쿼터스 가속화와 생성적 AI로 전환하는 두 가지 혁신적 패러다임 전환의 초기 단계에 있으며 NVIDIA의 넓은 해자가 잠재적으로 확장 될 수 있다고 믿기 때문에 Top Pick을 유지한다고 말했습니다.

오펜하이머, 텍사스 인스트루먼트 투자의견을 ‘시장수익률 미달’로 하향 조정

오펜하이머는 10월 24일 회계연도 3분기 보고서를 앞두고 텍사스 인스트루먼트 투자의견을 목표주가 제시없이 ‘시장수익률 상회(Outperform)’에서 ‘시장수익률(Perform)’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회사가 생산 능력에 투자함에 따라 마진 압력이 지속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텍사스 인스트루먼트의 총 마진은 활용도 저하, 감가 상각 증가 및 중국의 공격적인 상품 가격의 조합으로 인해 향후 몇 년 동안 압박을받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중국의 소규모 공급 업체와의 소모전이 당분간 지속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10/10, 시티, 엔비디아, OpenAI 보고서에도 불구하고 시장 점유율 유지

-Open AI는 자체 인공지능 가속기 구축 및 공급업체 다변화를 모색하고 있다고 로이터가 보도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인프라에서는 그래픽 처리 장치와 애플리케이션별 집적회로 모두 필요하기 때문에 Open AI 조치는 타당

  • 그럼에도 향후 2~3년 동안 엔비디아가 AI GPU 시장에서 90%의 점유율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

씨티는 로이터가 OpenAI가 자체 인공 지능 가속기를 구축하고 엔비디아 이외의 공급 업체를 다각화하는 옵션을 모색하고 있다고 보도 한 후 엔비디아 투자의견 매수 등급과 엔비디아 목표가격 630달러를 유지햇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인공지능과 머신 러닝에 필요한 인프라를 늘리기 위해서는 그래픽 처리 장치와 애플리케이션별 집적 회로가 모두 필요하기 때문에 OpenAI의 조치가 그리 놀랍지 않다고 말합니다.

Citi는 향후 2~3년 동안 엔비디아가 AI GPU 시장에서 90%의 점유율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10/4, 키뱅크,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670달러에서 750달러로 상향 조정

  • 추정치에 대한 중간 정도의 상승 여력이 있다
    • Amkor의 점진적인 CoWoS 용량 증가
    • L40S에 대한 강력한 수요로 2023년 하반기 매출에 25억 달러에서 30억 달러 추가 예상
    • 더 높은 ASP H100 GPU로의 믹스 전환
  • 2024년 하반기에 더 의미 있는 용량이 가동
  • 2024년 4분기에 차세대 GPU인 B100을 출시할 예정

키뱅크의 애널리스트 존 빈은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670달러에서 7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비중확대(Overweight)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온라인에 공급되는 CoWoS 용량이 제한적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단기 공급은 여전히 타이트하지만, Amkor의 점진적인 CoWoS 용량 증가, 2023년 하반기 매출에 25억 달러에서 30억 달러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L40S에 대한 강력한 수요, 더 높은 ASP H100 GPU로의 믹스 전환을 고려할 때 추정치에 대한 중간 정도의 상승 여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장기적으로는 2024년 하반기에 더 의미 있는 용량이 가동될 뿐만 아니라, 2024년 4분기에 차세대 GPU인 B100을 출시할 예정인 Nvidia가 지속적으로 큰 폭의 성장을 이룰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The Information, 엔비디아, ‘클라우드 서비스’로 AWS 영역에 진출

“인공지능용 서버 칩”을 설계하는 것으로 알려진 칩 제조업체 인 엔비디아는 이러한 칩으로 AI를 개발하는 기업 고객을 위해 DGX Cloud라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구축하는 과정에 있습니다.”고 인포메이션이 보도했습니다.

엔비디아 DGX 클라우드는 “마이크로소프트(MSFT), 오라클(ORCL), 구글(GOOG)의 데이터 센터에 위치한 서버를 사용하므로 엔비디아가 서버로 할 수 있는 일이 제한됩니다.”라고 The Information은 덧붙였습니다.

9/13, 마켓워치 “엔비디아 주가가 5거래일 연속 하락한 까닭은….”

근래 엔비디아 주가가 크게 하락하면서 한국 주식 시장에도 적지않은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요.

투자전문 매체인 마켓워치는 이렇게 엔비디아 주가가 하락하는 이유를 분석했습니다.

차익실현매물

엔비디아 주가 상승에 부담 요인 가운데 하나라 차익실현 매물이 꼽혔다.

엔비디아 주가는 8월24일 장중 한때 502.66달러를 기록하고, 8월 31일 493.55달러로 마감을 기록한 이후 대부분의 기간에 하락세를 보였다.

측히 엔비디아가 사상 최고로 좃ㅎ은 실적을 발표한 이후 투자자들의 차익실현 움직임은 되레 강화되면서 오히려 주가 하락을 부추기고 있었다.

이를 월가에서는 호재성 뉴스에 매도를 강화한 영향 등으로 풀이됐다.

FED 회의 경계감

또한 오는 20일 연방준비제도(Fed 연준) 회의 경계감은 엔비디아 주가 하락의 요인으로 작동했다는 평각이가.

연준의 통화정책 결정을 앞두고 미국 국채 수익률 등 자산 할인율이 높아지고 있어서다.

안전자산인 미국채 수익률 상승은 엔비디아 등 위험자산에 대한 투자에 걸림돌로 분석된다.

중국에 대한 우려

중국에 대한 우려도 엔비디아 주가 약세의 원인으로 지목된다.

중국이 공무원들의 아이폰 사용 금지에 따라 애플 등 대형 기술주의 주가가 그동안 큰 폭의 약세를 보이면서 이 또한 엔비디아 주가에 악영향을 끼치고 있다는 것이다.

미국과 중국의 기술 냉전이 최근 대형 기술주에 악재로 작용하고 있고 엔비디아도 대중국 위험 노출도가 큰 것으로 평가된다.

엔비디아 내부 자사주 매도

엔비디아 이사회 구성원 등 내부자들이 엔비디아 자사주 처분을 강화했다는 소식도 엔비디아 주가에 악재로 작용한 것으로 진단됐다.

  •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 젠슨 황은 지난주에 자사주를 대거 처분
  • 엔비디아 주식의 ‘2 인자’로 알려진 마크 스티븐스 엔비디아 이사는 이번 주 총 5만 주가 넘는 엔비디아의 주식을 매도
    •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된 자료에 따르면 스티븐스 이사는 지난달 28일 엔비디아 주식 2만1천500주를 평균 단가 468.08달러에 매도했다.
    • 스티븐스 이사는 29일에도 엔비디아의 주식 3만675주를 평단 489.91달러에 매도
  • 엔비디아 최고재무책임자(CFO)인 콜렛 크레스도 지난달 엔비디아의 주식을 매도
    • 크레스 CFO는 지난달 28일 엔비디아 주식 4천980주를 451.54달러~468.39달러 내 매도

8/30, 월가의 일치된 의견 엔비디아 매수 추천 93%, 매도 의견은 없어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월가 IB 애널리스트들이 엔비디아에 점점 더 낙관적인 전망을 나타내고 있다며, 팩트셋 추적에 따르면 엔비디아에 ‘매도’ 의견을 낸 애널리스는 아무도 없다고 전했다.

엔비디아 주가는 챗GPT 등 생성형 인공지능(AI) 열풍에 힘입어 올해 200% 이상 급등했다.

생성 AI 인기에 엔비디아가 80%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쥐고 있는 그래픽처리장치(GPU) 수요가 늘어난 영향이다.

미국 톨백켄 캐피털 어드바이저스의 마이클 퍼브스는 “주식 역사상 처음으로 매도가(매도 의견이) 0건이다”며 “역시 주식 역사상 처음으로 애널리스트의 93%가 매수를 추천하고 있다”고 말했다.

8/29, 필립 증권, 엔비디아 목표 주가를 440달러에서 64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을 ‘보유’에서 ‘매수’로 상향 조정

이 회사는 데이터 센터 성장이 2분기의 강력한 매출 호조와 3분기 가이던스를 견인했으며, “시장 독점”이 엔비디아의 “폭발적인 결과”를 이끌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니드햄, 엔비디아 투자의견을 매수 등급으로 업그레이드

니드햄은 엔비디아 투자의견 매수 등급과 엔비디아 목표주가 600달러로 제시하면 엔비디아를 커버하기 시작했습니다.

가속 컴퓨팅 및 생성 AI에 대한 “엄청난” 수요로 인해 “또 다른 강력한 비트 및 인상”을 보고 한 엔비디아는 2024년까지 수요 가시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여러 파트너에서 용량(수요?)이 증가하고 있다고 분석가는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8/29, 스티펠, 램리서치 목표주가를 725달러에서 750달러로 상향 조정

Stifel은 램리서치 목표주가를 725달러에서 7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AI 성장이 메모리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이 다른 분야에 비해 “덜 잘 이해”되었다고 판단하고 메모리가 “AI/가속 컴퓨팅 성장의 숨겨진 수혜자”라고 주장하면서 램리서치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합니다.

램리서치는 2024년 메모리 부문이 총 40억~50억 달러의 WFE 성장에 기여하면서 DRAM이 다른 WFE 시장보다 성장할 것이라는 자신감을 높였으며, 이는 더 광범위한 부문에 순풍이지만 램리서치의 전술적 설정이 계속 마음에 든다고 애널리스트는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모건 스탠리,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목표주가를 178달러에서 167달러로 하향 및 비중 확대 등급에서 비중 동일으로 하향 조정

이 회사는 이번 주 회계연도 2분기 실적 보고서에서 2023년 하반기와 2024년 반등에 대한 컨센서스 추정치가 “더 어려운 수요 환경을 고려할 때 높게 보인다”며 주가에 대해 신중한 태도를 취하고 있습니다.

8/28, 스티펠, 엔비디아 투자의견을 ‘보유’에서 ‘매수’로 업그레이드

Stifel은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440달러에서 600달러로 상향 조정하면서 엔비디아(NVDA) 투자의견을 ‘보유’에서 ‘매수’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이 회사는 엔비디아 실적에 대해 “또 다른 예외적인 분기”, “예상보다 훨씬 더 강력한 전망”, 업그레이드에 대한 확장 된 수요 가시성을 언급합니다.

스티펠은 1조 달러 규모의 데이터센터 인프라가 범용 컴퓨팅에서 가속화된 컴퓨팅 아키텍처로 전환될 수 있는 잠재적 기회에 대해 과소평가되고 잇다고 주장합니다.

데이터센터 컴퓨팅 수요가 계속 확대됨에 따라 장기적인 데이터센터 용량 증가는 전력 제한과 무어의 법칙의 둔화로 인해 점점 더 제약을 받고 있다고 이 회사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23년 2분기 놀라운 엔비디아 실적을 읽는 월가의 시선

BofA, TSMC는 엔비디아 실적에서 긍정적인 해석을 받았다고 주장

BofA는 생성 AI가 이끄는 엔비디아(NVDA)의 강력한 2분기 실적과 실적 가이던스는 TSMC (TSM)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을 재확인하며, 이는 핵심 공급 업체이자 생성 AI 트렌드의 수혜자로서 “함께 상승 할 가능성이 있는”것으로보 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TSMC 투지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하고, TSMC 목표주가를 720NT$로 유지헸습니다.

트루이스트,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545달러에서 668달러로 상향 조정

트루이스트는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545달러에서 668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상당한” 2분기 엔비디아 실적은 회사가 “AI 회사”라는 회사의 논지를 강화했다고 말합니다.

병렬 컴퓨팅과 AI 분야에서 엔비디아의 선도적인 입지에 대한 신뢰는 여전히 긍정적이며, 이는 칩보다는 혁신 문화, 현존하는 생태계, 소프트웨어에 대한 대규모 투자에 기인한다고 회사는 덧붙였습니다.

에버코어, ‘괴물 같은’ 실적발표 후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600달러로 상향 조정

에버코어 ISI는 “괴물 같은” 엔비디아 실적 발표 후 엔비디아 투자이견 ‘Outperform’ 등급을 재차 부여하고,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600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엔비디아 경영진은 생성 AI 채택과 가속 컴퓨팅 플랫폼으로의 글로벌 전환에 따른 “엄청난” 수요로 인해 내년까지 확장되는 우수한 데이터 센터 성장 가시성을 강조했으며, 2023년 매출 전망치를 545억 달러로 상향 조정했으며, 이는 컨센서스 442억 달러와 자체 “3개월 전 모델링한 298억 달러”에 비해 상향 조정된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크레이그할럼,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500달러에서 700달러로 상향 조정

크레이그할럼은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500달러에서 7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엔비디아는 강력한 2분기 실적과 3분기 가이던스를 발표했으며, 데이타센터 부문은 전분기 대비 125% 성장하며 계속해서 빛을 발하고 있다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했습니다.

적어도 몇 분기 동안 공급이 제한되어 실제 수요 신호를 이해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회사는 주장합니다.

Argus, 엔비디아 주가목표를 $450에서 $600으로 상향

Argus는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450에서 $600으로 인상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엔비디아 2분기 실적은 2분기 연속 폭발적인 분기를 기록했으며 3분기 가이던스도 컨센서스 추정치를 훨씬 상회했다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지난 3월에 열린 엔비디아의 블록버스터 GPU 기술 컨퍼런스에서 하드웨어, 여러 새로운 소프트웨어 제품 및 추론 플랫폼, 가속 라이브러리, 새로운 클라우드 서비스 및 AI 파운데이션을 아우르는 여러 가지 새롭고 업데이트 된 제품 반복을 소개하면서 빠르게 발전하는 생성 AI 세계에서 엔비디아의 리더십을 공고히 했으며, 이는 모두 AI 개발과 보편성을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한다고 회사는 덧붙였습니다.

제프리스,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500에서 $610로 상향 조정

Jefferies는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500에서 $610으로 인상하고, 엔비디나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엔비디아의 2년 연속 “중요한 비트/상승 분기”는 회사가 “컴퓨팅 산업이 병렬 처리 컴퓨팅 시대로의 지각 변동을 목격함에 따라 엔비디아가 지배적인 생태계가 될 것”이라는 주장에 더 높은 확신을 갖게한다고 분석가는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제프리스는 2026년 엔비디아 주당순이익 전망치를 17달러에서 23달러로 상향 조정했지만, 단위 점유율 분석은 “보수적일 수 있음을 시사한다”고 덧붙였습니다.

BMO Capital, 엔비디아 목표주가 550달러에서 600달러로 상향조정

BMO Capital 애널리스트 암브리시 스리바스타바는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550달러에서 600달러로 상향 조정했으며, 엔비디아가 또 한 번의 의미 있는 실적과 인상을 달성한 후 엔비디아 투자의견 초과달성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AI 수요가 계속해서 의미 있게 증가하고 있으며, 2024년까지 엔비디아 가시성이 새롭게 확장되고 있다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수년 동안 구축해온 하드웨어에서 소프트웨어에 이르는 깊고 넓은 해자를 통해 AI의 조력자로서 컴퓨팅 환경의 지속적인 변화로부터 혜택을받을 수있는 독보적 인 위치에 있다고 회사는 덧붙였습니다.

웨드부시, 엔비디아 목표주가 490달러에서 600달러로 상향 조정

Wedbush 애널리스트 매트 브라이슨은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490달러에서 6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Out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2분기 엔비디아 실적 보고서에서 스트리트 컨센서스 추정치를 크게 상회하는 결과와 가장 야심 찬 예측조차 예상했던 것보다 3 분기에 데이터 센터 수익이 더 빠른 속도로 성장할 것임을 암시하는 지침으로 기대치를 다시 날려 버렸다고 분석가는 말합니다.

UBS,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540달러에서 560달러로 상향 조정

UBS 애널리스트 티모시 아큐리는 엔비디아 목표 주가를 540달러에서 56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투자자들의 예상을 뛰어넘는 매우 강력한 가이던스”를 보고했다고 평가했습니다.

어느 시점에서 수요가 수익의 더 많은 게이트 요인이 될 것이지만 2024년과 아마도 2025년 초까지 엔비디아는 인공 지능 분야에서 “킹 메이커”로 남아있을 것이라고 회사는 말합니다.

UBS는 “다시 한 번” 추정치를 올렸지만, 엔비디아의 멀티플이 역사적 범위의 하단인 25배로 압축될 것으로 가정했습니다.

TD 코웬, 엔비디아 목표주가 500달러에서 600달러로 상향 조정

TD 코웬의 애널리스트 매튜 램지는 엔비디아의 목표주가를 500달러에서 6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달성’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놀랍도록 강력한 실적 결과/가이던스를 게시하여 가장 밝은 기대에 비추어도 빛납니다.

코웬은 생성 AI에 대한 끝이 없어 보이는 수요로 인해 가속 컴퓨팅 시대의 정점에 도달했으며, 우리는 이 새로운 컴퓨팅 시대의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다고 말했습니다.

Susquehanna,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575달러에서 600달러로 상향 조정

Susquehanna는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575달러에서 6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긍정적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기대치가 매우 높았지만 전망은 훨씬 더 높다고 말했습니다.

매수 측 데이타센터 기대치는 내년에 800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벤치마크, 엔비디아 목표주가 475달러에서 625달러로 상향 조정

벤치마크 애널리스트 코디 아크리는 엔비디아가 “강력한” 2분기 실적을 발표하고 대형 소비자 인터넷 기업과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가 생성 AI와 대규모 언어 모델을 빠르게 채택함에 따라 “인상적인” 3분기 전망을 내놓은 후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475달러에서 62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10월 분기에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러한 성장세는 내년까지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면서 투자자들에게 “긍정적인 놀라움”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웰스파고,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500달러에서 600달러로 상향 조정

웰스파고는 분기 실적에 따라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500달러에서 6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비중확대(Overweight)를 유지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매우 높은 기준에도 불구하고 엔비디아 데이터 센터 공급 확대 및 가시성 논평이 점진적으로 긍정적이라고 보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베어드,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570달러에서 750달러로 상향 조정

베어드는 엔비디아의 목표주가를 570달러에서 7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달성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가속 컴퓨팅과 생성 AI의 융합이 엔비디아의 데이터 센터 제품에 매우 중요한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강점은 광범위하게 기반하고 있으며, 내년부터는 또 다른 중요한 성장 계층이 추가 될 것이며 가격이 완전히 반영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다교 평가합니다.

모건스탠리, ‘예외적인 분기 실적’ 이후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630달러로 상향 조정

모건 스탠리는 엔비디아의 목표 주가를 500달러에서 63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또 다른 예외적인 분기”라고 평가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지난 분기는 반기 역사상 처음으로 회사가 컨센서스보다 4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안내했으며 “이번 분기에 더 높은 기대치를 인정하면서 엔비디아가 다시 해냈습니다.”라고 애널리스트는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초기 예측은 “열광적 인 의도”였지만 “너무 낮았다”고 말한이 회사는 대규모 글로벌 하이퍼 스케일러의 지출 증가를 예상했지만 소규모 클라우드 및 소비자 고객의 지출 수준은 “놀랍다”고 언급했습니다.

BofA, 엔비디아 목표주가 550달러에서 650달러로 상향 조정

BofA는 엔비디아 분기보고서에 따라 엔비디아의 목표주가를 550달러에서 6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엔비디아 분기보고서에 따르면 엔비디아는 24회계연도 및 25회계연도 추정 EPS를 각각 35%와 40% “대폭” 상향 조정할 예정입니다.

애널리스트는 엔비디아가 genAI 혁신의 “아직 초기 단계”에 있으며 실리콘, 소프트웨어, 시스템, 규모, 공급 및 파트너로 구성된 엔비디아의 풀 스택 접근 방식은 “경쟁업체가 따라잡기 매우 어렵게 만든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레이몬드 제임스,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500달러에서 600달러로 상향 조정

레이몬드 제임스는 엔비디아의 목표 주가를 500달러에서 6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강력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엔비디아는 강력한 상승 여력을 보고했으며, 그 전망은 다시 한 번 컨센서스 추정치를 큰 폭으로 초과했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새로운 아키텍처를 앞두고 고객 지출이 일시적으로 중단 될 가능성이 있지만 이는 일시적 일 것이라고 회사는 말합니다.

Key Banc,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620에서 $670으로 인상

KeyBanc은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620에서 $670으로 인상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합니다.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엔비디아의 2분기 실적과 3분기 가이던스는 기대치를 훨씬 상회했으며, 공급은 내년까지 매 분기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수요 가시성도 내년까지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Wolfe Research,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570달러에서 630달러로 상향 조정

Wolfe Research는 엔비디아의 목표주가를 570달러에서 63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초과 성과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또 다른 “예외적인”분기 및 지침을 보고했으며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용량을 추가하면서 2024 년까지 뛰어난 가시성을 가지고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연간 데이터 센터 매출이 600억 달러에 달하고 주당 순이익이 20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주식의 밸류에이션이 합리적으로 보이기 시작했다”고 Wolfe는 말합니다.

파이퍼 샌들러,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500달러에서 620달러로 상향 조정

파이퍼 샌들러는 엔비디아의 목표주가를 500달러에서 62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엔비디아는 “블록버스터” 실적 결과를 보고했다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성장의 대부분이 7월 분기에 전분기 대비 “놀라운” 141 % 성장한 데이터 센터 사업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회사는 말합니다.

데이터 센터 사업은 10월 분기에 전분기 대비 21% 증가한 약 125억 달러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미즈호,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530달러에서 590달러로 상향 조정

미즈호 애널리스트 비제이 라케시는 엔비디아의 목표 주가를 530달러에서 59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주식에 대한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이 회사가 7월 분기에 “매우 강력한” 실적을 보고했으며 2023년 하반기는 지속적인 DC 호퍼 및 생성형 인공 지능 램프로 잘 설정되어 있다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향후 5년 동안 AI 지출이 10배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JP모건,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500달러에서 600달러로 상향 조정

JP모건은 실적 발표 후 엔비디아의 목표주가를 500달러에서 6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생성 인공 지능과 대규모 언어/변압기 모델의 구축으로 인해 엔비디아의 가속 컴퓨팅 / 네트워킹 플랫폼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계속 확대되고 있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엔비디아의 가시성이 2024년까지 확장되고 있다고 말합니다.

시티,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520달러에서 630달러로 상향 조정

Citi는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520달러에서 63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강력한 인공 지능 수요로 인해 또 다른 큰 승리를 거두었다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했습니다.

경영진은 내년까지 가시성이 확장되는 “엄청난”광범위한 AI 수요를 보고 있으며 공급은 올해를 거쳐 내년까지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Citi는 2024 회계연도, 2025 회계연도, 2026 회계연도 수익 추정치를 각각 42%, 37%, 23% 상향 조정했습니다.

오펜하이머,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500달러에서 650달러로 상향 조정

오펜하이머 애널리스트 릭 셰퍼는 엔비디아 목표 주가를 500달러에서 6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초과 실적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지난 분기 실적과 전망에서 “전례 없는 상승세를 보였다”고 평가했습니다.

이 회사는 데이터 센터가 엔비디아 성장을 주도함에 따라 지속적인 총마진 확대 여지가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2024년까지 수요 가시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공급망 파트너가 공급/수요를 연결하기 위해 용량을 확장하는 데 도움을 주면서 경영진은 2024년까지 용량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오펜하이머는 주장합니다.

Rosenblatt,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800달러에서 1,100달러로 상향 조정

Rosenblatt 애널리스트 한스 모제스만은 실적 발표 후 엔비디아의 목표주가를 800달러에서 1,1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2분기 연속 서사시적인 인쇄 및 가이드는 전례가 없는 일이며 이제 시작에 불과하다”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엔비디아가 1조 달러에 달하는 데이터센터 설치 기반을 보면 대부분이 범용 컴퓨팅에서 생성형 인공 지능 모델을 위한 가속 컴퓨팅으로 전환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에지 AI, 자동차,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킹, 소프트웨어는 “단지 그레이비일 뿐”이라고 Rosenblatt는 말합니다.

WestPark Capital, 엔비디아 투자의견을 ‘보유’에서 ‘매수’로 상향 조정

WestPark Capital의 애널리스트 케빈 개리건은 실적 발표 후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690달러로 제시하며, 엔비디아 투자의견을 ‘보유’에서 ‘매수’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바클레이즈,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600달러에서 650달러로 상향 조정

바클레이즈는 엔비디아의 목표주가를 600달러에서 6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매우 높은”기준 이었지만 엔빋아는 또 다른 상당한 비트를 보고했다고 분석가는 말합니다.

이 회사는 여전히 “내년까지 이 정도 규모의 실적이 몇 번 더 나올 여지가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Stifel, 엔비디아 투자의견을 ‘보유’에서 ‘매수’로 업그레이드

Stifel 애널리스트 Ruben Roy는 목표 주가를 440달러에서 600달러로 상향 조정하며, 엔비당 투자의견을 ‘보유’에서 ‘매수’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분석가는 회사의 “또 다른 예외적 인 분기”, “예상보다 훨씬 더 강력한 전망”, 업그레이드에 대한 확장 된 수요 가시성을 언급합니다.

이 회사는 1조 달러 규모의 데이터센터 인프라가 범용 컴퓨팅에서 가속화된 컴퓨팅 아키텍처로 전환될 수 있는 잠재적 기회에 대해 과소평가했다고 말합니다.

데이터 센터 컴퓨팅 수요가 계속 확대됨에 따라 전력 제한과 무어의 법칙의 둔화로 인해 장기적인 데이터 센터 용량 증가가 점점 더 제약을 받고 있다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엑세인 BNP 파리바, 엔비디아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아웃퍼폼으로 업그레이드

엑세인 BNP 파리바의 애널리스트 데이비드 오코너는 엔비디아 실적 발표 후 엔비디아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아웃퍼폼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745 달러로 제시했습니다.

도이치뱅크,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440달러에서 560달러로 상향 조정

도이치뱅크는 엔비디아의 목표주가를 440달러에서 56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다 투자의견 보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인공 지능 컴퓨팅에 대한 수요가 “그 어느 때보 다 강력하게 유지”되면서 어젯밤 회사는 “또 다른 놀라운 분기를 제공”했다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공급 증가와 더 풍부한 믹스에 대한 엔비디아의 전망이 “훨씬 더 인상적”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도이체방크는 더 유리한 주가 진입 시점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23년 2분기 엔비디아 실적 분석

23년 2분기 엔비디아 실적은 매출과 주당순이익 모두 전년비 크게 증가하고, 월가 예상치를 크게 웃도는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습니다.

2분기 엔비디아 실적 요약

  • 매출 135.1억 달러로 전년비 101% 증가
    • 월가 예상 110.4억 달러 상회
  • 조정 주당순이익 2.70달러, 전년비 429% 증가
    • 월가 예상치 2.07달러 크게 상회

이익지표도 놀라움의 연속입니다.

  • 매출총이익률은 다시 70%를 넘었습니다.
    • 엔비디아 매출총이익률은 20년 2분기까지는 90%이상을 유지했지만 이후 계속하락해 4~50%대로 낮아졋었습니다.
  • 영업이익 68억 달러로 전년비 1262% 증가
    • 영업이익률 50%를 처음으로 넘었습니다
  • 순이익 61.9억 달러로 전년동기 6.56억 달러에서 843% 증가
    • 순이익률 45.8% 기록

부문별 매출

관심이 집중되었던 데이터센터 매출은 월가 기대를 훨씬 더 넘는 실석을 보였습니다.

  • 데이터센터 : 103억 달러로 전년비 171% 증가
    • 월가 예상치 80억 달러 크게 상회
  • 게이밍 : 25억 달러
    • 월가 예상치 24억 달러 상회

다음분기 실적 가이던스

  • 매출 160억 달러(±2%)로 전년비 170% 증가 예상
    • 월가 예상치 126.1억 달러를 크게 상회하는 것

“세상에는 클라우드, 기업 등에 약 1조 달러 규모의 데이터 센터가 설치되어 있다.
“1조 달러 규모의 데이터 센터가 가속 컴퓨팅과 생성 AI로 전환하는 과정에 있다.” – 젠슨 황

실적 발표에서 Colette Kress 재무 책임자는 Biden 행정부가 제안한 칩 수출 제한으로 인해 회사가 즉시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우리 제품에 대한 수요가 강하다는 점을 고려할 때 데이터 센터 GPU에 대한 추가 수출 제한이 채택될 경우 재무 결과에 즉각적으로 중대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하지 않습니다.”

8/22, HSBC,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600달러에서 780달러로 상향 조정

HSBC 애널리스트 Frank Lee는 엔비디아의 목표 주가를 600달러에서 78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엔비디아 및 전체 인공 지능 공급망에 대한 시장 기대치가 “분명히 상승”했지만, 강세 AI 서버 모멘텀은 올해까지 시장 기대치를 계속 능가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HSBC는 2024 회계연도와 2025 회계연도 AI 서버 가정을 상향 조정했으며, 엔비디아의 수익 상승 잠재력이 아직 주가에 충분히 반영되지 않았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강세인 AI 서버 모멘텀은 계속해서 상승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HSBC는 주장합니다.

BMO Capital, 엔비디아 목표주가 450달러에서 550달러로 상향

BMO Capital은 이번 주 실적 발표를 앞두고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450달러에서 5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초과수익(Out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단기 및 중기 실적과 장기 수익 잠재력에 대한 추정치를 모두 상향 조정했습니다.

BMO는 수익 추정치 상향 조정의 이유로 엔비디아의 데이터 센터 비즈니스에 대한 높은 가정을 꼽았습니다.

키뱅크,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550달러에서 620달러로 상향 조정

키뱅크의 애널리스트 존 빈은 엔비디아의 목표주가를 550달러에서 62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비중확대(Overweight)를 유지했습니다.

KeyBanc은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엔비디아가 타이트한 CoWoS 용량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수요와 용량 증가로 인해 컨센서스 기대치를 의미있게 상회하는 결과와 지침을 보고 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분석가는 말합니다.

8/21,베론스, 엔비디아 과잉기대 경계 필요(한경 기사 인용)

  • 엔비디아 주가 대비 매출 비율이 현재 25로 S&P500에서 가장 높다
  • 매출대비 주가 밸류에이션이 너무 높았던 종목들은 나중에 끝이 안좋았다
    • 1년후에는 시장 평균보다 주가가 좀 더 오르지만
    • 그 후 3년간 시장이 평균 9% 상승하는 동안 연평균 4% 하락했다는 것이다.
    • 또 5년간 시장이 평균 10% 상승하는 동안 2% 하락했다.

21일(현지시간) 마켓워치에 게재된 배런스칼럼은 엔비디아에 대한 월가의 낙관론이 지배적이지만, 일부 지표에서는 위험 조짐도 보인다고 지적했다.

배런스 칼럼이 인용한 지표는 시가와 매출의 비율이다.

위즈덤 트리의 글로벌 최고 투자책임자(CIO)인 제러미 슈워츠에 따르면 엔비디아(NVDA)는 주가 대비 매출 비율이 현재 25로 S&P500에서 가장 높은 주가 대비 매출 비율을 보유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슈워츠에 따르면 매출대비 주가 밸류에이션이 너무 높았던 종목들은 나중에 끝이 안좋았다는 것이다.

주가가 매출보다 크게 높은 종목들은 1년후에는 시장 평균보다 주가가 좀 더 오르지만 그 후 3년간 시장이 평균 9% 상승하는 동안 연평균 4% 하락했다는 것이다. 또 5년간 시장이 평균 10% 상승하는 동안 2% 하락했다. 이는 슈워츠의 도움을 받아 제러미 시겔이 쓴 책에 나온 내용을 인용한 것이다.

따라서 현재 실적을 앞서가는 엔비디아의 너무 높은 주가는 위험할 수 있다는 지적이다.

그럼에도 월가 분석가들의 엔비디아에 대한 낙관론은 멈출 기미가 안보인다. 지난주부터 최소 12명의 분석가들이 엔비디아의 목표 주가를 상향했다.

웨드부시의 분석가 댄 아이브스는 “AI의 대부” CEO인 젠슨 황과 엔비디아가 수익을 보고하는 이번주는 올해 가장 중요한 수익 주간 중 하나라고 강조했다.

바클레이즈는 엔비디아가 확실한 경쟁자 없이 AI붐의 경제학을 독점했다고 말했다.

웨드부시의 또 다른 분석가는 기업들이 IT예산 긴축속에서도 AI기술 투자는 업데이트를 하고 있고 엔비디아는 오늘의 생산 제약이 내일의 판매 대기로 쌓이고 있어 당분간 분기 실적과 예측도 의미없다는 언급까지 했다.

배런스 칼럼은 월가 분석가들은 이미 엔비디아에 대해 “비트앤레이즈(beat and raise)”를 당연시하고 있어 “월가를 놀라게 하려면 엔비디아의 결과가 얼마나 더 훌륭해야할 지 의문”이라고 지적했다.

그래도 주가가 더 높이 올라갈수록 더 가파르게 떨어질 수 있다는 것은 시장의 오랜 지혜이다.

시너버스의 분석가 다니엘 모건은 엔비디아의 1조달러 가치 평가는 “마음 약한 투자자용은 아니다”라고 언급했다.

8/17, 웨드부시, 엔비디아 실적은 현재 추정치를 상회하고 ‘견조한’ 전망을 제시할 것으로 예상

웨드부시 애널리스트 매트 브라이슨은 엔비디아가 현재 스트리트 및 웨드부시 목표치를 상회하고 ‘견조한’ 향후 전망을 제시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엔비디아 투자의견 ‘아웃퍼폼’ 등급과 엔비디아 목표주가 490달러를 재차 제시했습니다.

오히려 질문은 엔비디아 실적 가이던스가 데이터센터 기대치의 최고치를 달성 할 수 있는지 여부와 그렇게 달성할 수 있다면 그것이 중요한지 여부라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엔비디아의 실적과 가이던스가 기대치의 상단에 도달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오펜하이머,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420달러에서 500달러로 상향 조정

오펜하이머는 8월 23일 회계연도 2분기 엔비디아 실적 보고를 앞두고 엔비디아의 목표주가를 420달러에서 5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초과수익’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광범위하고 강력한”인공 지능 수요의 혜택을 받고 있지만 공급이 성장을 억제하고 있다고 애널리스트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엔비디아의 플랫폼이 레거시 CPU 컴퓨팅에서 가속 컴퓨팅으로의 전환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8/16, Rosenblatt,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600달러에서 800달러로 상향 조정

Rosenblatt 애널리스트 Hans Mosesmann은 8월 23일 7월 분기 실적을 앞두고 엔비디아 목표 주가를 600달러에서 8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H100 Hopper 플랫폼에 대한 심각한 제약으로 인해 가이던스가 영향을 받아 “비트 앤 레이즈”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Rosenblatt은 향후 몇 분기 동안 수요가 공급을 최소 50% 초과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제약이 없다면 2024년 엔비디아의 주당 순이익은 10달러 초반이 될 것이며, 이는 현재 Rosenblatt 추정치인 10.35달러에 비해 훨씬 높은 수준이라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2025년 엔비디아의 수익이 주당 20달러에 “훨씬 근접”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참고]’비트 앤 레이즈(beat-and-raise)’는 기업이 분기 실적 예상치를 능가하고 전년도 실적을 상회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주식 시장에서 기업의 주가 상승과 연관이 있다.

레이몬드 제임스,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450달러에서 500달러로 상향 조정

레이몬드 제임스의 애널리스트 스리니 파주리는 엔비디아 목표 주가를 450달러에서 5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회계연도 2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엔비디아에 대한 투자의견 ‘강력 매수’를 재차 강조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기대치가 “정확히 낮지는 않지만”지난 분기에 비해 완만하게 상향 조정되고 2024 년까지 가시성이 확장 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주식을 계속 유지해야한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클라우드 설비 투자 동향이 엇갈리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인공 지능 지출 붐에 따라 GPU 수요가 공급을 크게 앞지르고 있다며 추정치를 높였습니다.

파이퍼 샌들러, 엔비디아 목표 주가를 450달러에서 500달러로 상향 조정

파이퍼 샌들러는 엔비디아의 목표 주가를 450달러에서 5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주식에 대한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엔비디아가 7월 분기에 “전반적으로 예상치를 상회”하고 10월 가이던스에 대한 수익 및 매출 기대치를 상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회사의 데이터 센터 비즈니스에서 지속적인 성장에 대한 확신을 주는 “몇 가지 요인”을보고 있습니다.

대형 클라우드 플레이어의 강력한 견인력과 엔터프라이즈에서의 잠재적 견인력, 중국의 순풍을 고려할 때 엔비디아에 대한 추정치가 상향 편향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7/24, 바클레이즈,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500달러에서 600달러로 상향 조정

바클레이즈 분석가 블레인 커티스(Blayne Curtis)는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500달러에서 6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다 투자의견 주식비중 확대(Overweight)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반도체에 대한 또 다른 혼합 수익 시즌을 보고 있으며 자동차와 같은 일부 영역은 “유지되지만 대부분의 최종 시장은 마진이 약하다”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인공 지능이 “한 가지 밝은 점”이며 엔비디아의 또 다른 사업부는 “시장 예상에 부합하거나 상회하는” 분기를 보내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Wolfe Research, 엔비디아 투자의견 아웃퍼폼 등급, 목표주가 570달러 제시

Wolfe Research 분석가 Chris Caso는 엔비디아 투자의견 Outperform 등급과 엔비디아 목표주가 570달러를 제시하며 커버리지를 시작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연구 노트에서 1분기 실적 호조 이후 엔비디아의 인공 지능 지배력이나 잠재적 성장률에 대한 투자자들의 논쟁은 거의 없다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엔비디아의 강력한 잉여현금흐름을 고려할 때 주식의 상승 여력이 더 크다고 보고 있습니다.

Susquehanna, 엔비디아 목표가격을 $450에서 $575로 상향 조정

Susquehanna는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450달러에서 575달러로 올렸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긍정적인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엔비디아는 8월 23일에 실적 보고할 예정이며 H100, 네트워킹 및 AI 시스템에 대한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더 나은 엔비디아 실적 결과와 실적 가이던스를 기대한다고 언급했습니다.

7/17, Truist,반도체 바닥론에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470달러에서 545달러로 상향 조정

  • 반도체 업계 사이클이 ’23년 1분기 바닥을 쳤으며
  • ’23년 2분기에는 업계 전반 성장률이 회복세를 반영하고 있다고 주장

트루이스트 애널리스트 윌리엄 스타인은 세미 및 AI 종목에 대한 광범위한 리서치 노트의 일환으로 엔비디아 목표 주가를 470달러에서 54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업계 관계자의 피드백과 상장 기업의 공개 논평을 조합하여 이 분야에서 회사의 모델을 조정하고 있습니다.

트루이스트는 또한 업계 매출 성장률로 측정한 마지막 펀더멘털 사이클이 1분기에 바닥을 쳤으며, 2분기에는 업계 전체 성장률이 회복세를 반영할 것이라는 견해를 유지합니다.

Susquehanna, TSMC 목표 주가를 $128에서 $135로 상향 조정

Susquehanna 애널리스트 메흐디 호세이니는 TSMC 목표주가를 128달러에서 13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TSMC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곧 발표될 실적 보고서를 미리 공개하고 2H23 예상치를 낮추는 한편, SP, 소비자 및 신규 서버/NB CPU의 증가 속도 둔화로 인해 3분기에서 4분기로의 웨이퍼 출하량/매출을 일부 하향 조정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특히 COWOS(AI 애플리케이션)로 인해 영업이익이 바닥을 치고 있으며 일부 영업이익 상승을 이끌고 있다는 그들의 논지는 변함이 없습니다.

Citi, 램리서치 목표주가를 560달러에서 695달러로 상향 조정

  • 2024년 메모릿 시장 반등과 3D 디바이스 ‘메가트렌드’ 예상
  • 램리서치에 좋은 상황으로 인식

Citi는 램리서치 목표주가를 560달러에서 695달러로 상향 조정, 램리서치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세미콘 웨스트의 장비 공급망과의 논의는 램리서치 펀더멘털이 안정화되었음을 보여준다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2024년 메모리 시장 반등과 3D 디바이스 “메가트렌드”를 기반으로 램리서치를 계속해서 좋은 주식으로 보고 있습니다.

7/12, KeyBanc, 24년 데이터센터 매출 4배 증가,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500달러에서 550달러로 상향 조정

  • AMD의 MI300 지연에 2H23에 증분 용량이 확보 될 가능성
  • 2024년에 데이터 센터 수익을 4배로 늘릴 수있는 충분한 용량을 확보

KeyBanc 애널리스트 존 빈은 엔비디아의 목표 주가를 500달러에서 5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AMD의 MI300 지연에 2H23에 증분 용량이 확보 될 가능성이 높으며 KeyBanc은 Nvidia가 2024년에 데이터 센터 수익을 4배로 늘릴 수있는 충분한 용량을 확보했다고 믿고 있다고 분석가는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STH, 인텔, 넥스트 유닛 오브 컴퓨트 사업 종료

반도체 제조업체 인텔이 넥스트 유닛 오브 컴퓨트 또는 NUC 사업에 대한 직접 투자를 중단한다고 STH가 보도했습니다.

STH에 따르면 2023년 초이 칩 거인은 서버 사업을 종료하고 MiTAC에 매각했으며 현재 PC 라인이 취소되고 있다고 STH는 덧붙였습니다.

Citi, 인텔 데이터 센터 칩 버그가 중요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

씨티 애널리스트 크리스토퍼 데넬리는 지난주 인텔이 버그로 인해 일부 데이터 센터 칩의 출하를 중단했다는 보도에도 인텔 목표주가 29.50달러와 인텔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이것이 인텔 사파이어 래피즈 칩의 극히 일부에만 영향을 미칠 것이며 전체 매출의 1%에 불과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서버 CPU에 버그가 발생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며 인텔과 AMD 모두 과거에 이러한 버그를 본 적이 있다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KeyBanc, AMD 목표주가를 $150에서 $160으로 상향

  • AMD는 AI 서버 승리로 2024년 20억 달러 이상 AI 매출이 가능하다고 확신

KeyBanc 애널리스트 John Vinh은 AMD 목표 주가를 150달러에서 16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MI300 AI 서버의 지연과 PC NB Ryzen Phoenix의 안정성 문제와 관련된 단기적인 문제로 인해 추정치에 단기적인 위험이 발생할 수 있지만, AI 서버의 승리로 인해 AMD가 2024년에 20 억 달러 이상의 AI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높은 확신을 갖게된다고 분석가는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7/11, 골드만 삭스, 생성 AI로 새로운 단계 진입한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440달러에서 495달러로 상향 조정

골드만삭스는 엔비디아 목표 주가를 440달러에서 49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엔비디아는”거의 10년동안”기존 AI의 핵심 조력자이자 수혜자였지만 최근 엔비디아의 데이터 센터 수익 전망이 단계적으로 증가한 것은 회사가 새로운 성장 단계에 접어 들었음을 시사한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생성 AI의 출현과 확산으로 인해 엔비디아의 데이터센터 사업이 “상당한 활주로”를 앞두고 있다고 보고 있는 이 회사는 회계연도 25년 및 26년 매출 추정치와 비일반회계기준 주당순이익 추정치를 각각 평균 8%와 22% 상향 조정했습니다.

다이와, 엔비디아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아웃퍼폼으로 업그레이드

다이와 애널리스트 루이스 미시오시아는 엔비디아의 기술 투어와 점검을 마친 후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408달러에서 47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아웃퍼폼으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엔비디아의 프로그래밍 지원 라이브러리, 친숙도 및 개발자 지원, GPU, 인피니밴드 네트워킹 및 AI 엔터프라이즈/옴니버스와 같은 지원 소프트웨어의 풀 스택 솔루션을 고려할 때 엔비디아의 AI 및 생성 AI에 대한 지배적 위치는 AMD, 인텔등과 같은 경쟁사가 단기적으로 복제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높은 수준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있다고 투자자들에게 주장합니다.

이전의 엔비디아 투자의견 중립 등급은 2023년 클라우드 및 엔터프라이즈 하드웨어 수요 약화에 대한 우려 때문이었으며 데이터 포인트와 결과가 이러한 견해를 뒷받침한다고 Daiwa는 말하지만, 생성 AI가 얼마나 성공적이고 중요할 것인지를 “크게 잘못인식”했다고 믿습니다.

제프리스, 인텔 목표주가를 32달러에서 35달러로 상향 조정

제프리스 애널리스트인 마크 리파시스는 인텔 웨비나 이후 인텔의 목표 주가를 32달러에서 3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인텔 투자의견 보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경영진이 이전 운영 모델에 책임과 비용 통제가 부족하다는 점을 인정하고 각 BU 및 제조 조직에 대한 손익 책임을 통해 두 가지를 모두 도입 할 수있는 구조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을 좋아하지만 인텔이 실행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배심원이 나왔다”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시티, 인텔은 파운드리를 두배로 줄이는 ‘잘못된 움직임’을 보인다고 비판

인텔이 내년에 제조 그룹과 Reportable business unit이라는 두 개의 별도 법인으로 분리하고 파운드리 사업을 별도의 항목으로 분리 할 때 회사가 할 일을 미리 살펴 보는 데 초점을 맞춘 웨비나를 주최 한 후 Citi 분석가 인 Christopher Danely는 인텔의 제조 부문이 회사와 관련된 대부분의 비용을 포함하고 마이너스 영업 마진을 갖는 반면 다른 부문은 지적 재산 또는 IP를 갖게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더 크고 복잡한 문제를 야기할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가는 주장하며, 파운드리를 두 배로 줄이는 것은 “잘못된 조치”라고 주장합니다.

인텔이 “기본으로 돌아가는 것을 고려”하고 “성공할 수있는 최고의 기회”를 위해 CPU에 집중해야한다고 생각하는이 분석가는 주식에 대해 중립 등급과 29.50 달러의 목표 주가를 반복해서 제시합니다.

7/5, 제프리스, 대중국 반도체 제재눈 중국 기업들의 엔비디아 프로세서 구매 자극한다고 주장

제프리스 분석가 Christopher Wood는 미국의 대중국 반도체 수출 제재 강화가 중국 기업들의 엔비디아 프로세서 구매 확대를 자극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미국 정부가 대중국 반도체 수출 제재를 강화하면서 중국의 성장잠재력을 견제하고 있다. 중국과의 경제마찰에서 디커플링을 추구하지 않는다고 발언한 것과는 대조되는 정책이다”

“그러나 수출 제재 강화가 예고되었으나 아직 적용되지는 않고 있는 시점에서, 중국 기업들은 인공지능 개발에 사용할 수 있는 반도체 구입을 빠르게 증가시켜 재고를 확보하려 할 것이다. 이는 단기적인 엔비디아 단기 매출 증가를 견인할 수 있다”

“엔비디아의 A100, H100 프로세서는 이전에 시행된 대중국 반도체 수출 제재안에 저촉되어 중국 수출이 제한되어 있는 상황이다. 엔비디아는 이에 대한 대처로 성능을 조정한 A800 프로세서를 중국에 판매하고 있는데, 제재안이 강화되면서 A800 프로세서 또한 수출 제한 품목이 될 것으로 보이며, 따라서 주문이 크게 증가할 것이다”

한편 엔비디아 매출의 20% 이상이 홍콩을 포함한 중화권에서 발생하는 추정됩니다.

“중국에 수출이 금지된 A100 프로세서 선전에서 표준가의 두 배인 2만 달러에 거래되고 있음이 확인되기도 했다. 이러한 소규모 우회 거래는 미국 정책을 통해 차단할 수 없는 것으로, 중국 기업들이 막대한 자본지출을 동원한다면 인공지능 역량을 구축할 수 있음을 가리킨다”

“AMD, 인텔 등은 기존 서버, 데이터센터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왔으나, 인공지능 역량 확보가 중요시되고 있는 상황에서 엔비디아에 점유율을 내주는 것을 피할 수 없을 것이다”

6/29, 골드만삭스, 미국의 중국 수출 규제에도 엔비디아는 쉽게 대체 판매처 찾을 수 있다고 주장

미국 바이든 행정부가 인공지능 개발용 반도체의 대중국 수출 제재안 강화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6월 28일 엔비디아 주가 하락의 빌미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바이든 행정부의 조치에도 불구하고 월가에서는 엔비디아 전망을 연전히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골드만삭스, 엔비디아 중국 매출이 타격을 입겠지만 충부한 대체 판매처가 있다고 주장

골드만삭스 분석가 Toshiya Hari는 엔비디다 중국 매출이 타격을 입겠지만 엔비디는 충분히 다른 판매처를 발굴 할 수 있다고 긍정적으로 전망했습니다.

“엔비디아의 중국 매출이 타격을 입을 것으로 우려되면서 엔비디아 주가에 하방압력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엔비디아는 중국 시장을 제외하더라도 충분한 성장기회를 누리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 소비자 대상 인터넷 기업 등 다양한 기업들이 엔비디아 반도체에 대한 수요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골드만삭스는 엔비디아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하면서 주가 하락시 엔비디아 주식 매수 기회가 될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수출 제재를 비롯한 악재가 엔비디아 주가를 하락시킨다면, 이는 엔비디다 주식 매수기회가 될 것입니다.”

씨티, 엔비디아 인공지능용 반도체 수요가 강고해 중국 수출금지로 판매처 찾기는 쉬울 것

씨티 애널리스트는 인공지능 기술이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엔비디아 인공지능용 반도체 수요가 강고해 중국 수출 금지되어도 대체 판매처 찾기는 쉬울 것이라고 낙관했습니다.

“인공지능 기술 개발과 보급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엔비디아의 인공지능용 반도체 수요는 매우 강력하며 확실하게 공급부족이 발생할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 행정부가 중국 수출을 금지해도 엔비디아가 대체 판매처를 찾는 것은 어렵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6/22, 배론스, 너무 급하게 오른 엔비디아 주가 하락 가능성 커진다

배론스는 엔비디아가 최대 생성 AI 수혜주로 부각되면서 올들어 엔비디아 주가 급등했다고 지적하며, Open AI ChatGPT 출시 이후 엔비디아 주가는 약 3배 상승했으며, AI 관련 종목 주가 상승 랠리를 이끌었다고 분석했습니다.

허황된 수준에 이른 엔비디아 기대

하지만 배런스 분석가 KC 라즈쿠마르는 엔비디아에 대한 기대가 허황된 수준에까지 이르렀다고 경고합니다.

“엔비디아에 대한 투자자들의 기대가 허황된 수준까지 도달했습니다.

FY24에는 두배 성장하지만 FY25에는 성장률이 10%로 둔화될 것

FY24에 2배이상 성장하기 때문에 그 기저효과로 FY25 성장률은 10%로 크게 하락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엔비디아는 이미 FY24(’23.02~’24.01) 데이터센터 부문 매출이 전년 대비 2배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기 때문에 동사의 FY25(’24.02~’25.01) 데이터센터 부문 매출 증가율은 +10%(YoY)에 머무를 것이다”

AI 섹터 경쟁 격화로 가격하락 불가피 및 엔비디아 주가 하락 불가피

AI섹터에 경쟁이 치열해지고 경쟁력있는 기업들이 증가하면서 가격 하락이 불가피하다고 지적합니다.

그리고 투자자들의 기대가 너무 높기 때문에 이를 충족하지 못하는 엔비디아 주가는 하락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향후 AI 섹터에 경쟁 기업들이 증가하면서, 현재 가격 결정력이 있는 제품들의 가격이 낮아지게 될 것이다”

“엔비디아는 AI로 인해 주가 상승을 했다. 그러나 투자자들이 엔비디아에 대해 현재 기대하는 수준을 보았을 때 당사는 엔비디아 주가가 하락할 것으로 예상한다”

이 분석가는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360달러를 제시했는데, 이는 팩트셋이 공개한 엔비디아에 대한 월가 평균 목표주가 445.38달러를 하회합니다.

제프리스,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472달러에서 500달러로 상향 조정

제프리스(Jefferies) 애널리스트 마크 리파시스는 나스닥 컨퍼런스에서 CFO 콜레트 크레스를 초청한 후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472달러에서 5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임원은 생성 AI에 대한 고객들의 다양한 관심으로 인한 가시성 향상을 강조하고 소프트웨어 수익화가 하드웨어와 함께 성장할 수 있다고 말하며, 엔비디아의 풀 스택 에코시스템이 “오늘날 AI 초기 단계에서 컴퓨팅 리더”라고 계속 생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6/19, 모건스탠리, 반도체 탑픽은 AMD 아닌 엔비디아

모건스탠리, 반도체 탑픽은 AMD 아닌 엔비디아, AMD 목표주가를 97달러에서 138달러로 상향 조정

  • 2024년 AMD의 인공지능 기회에 대해 낙관하나,
  • 반도체 부분 탑픽을 AMD대신 엔비디아로 교체
    • 이러한 탑픽은 단기 상승 여력을 나타내는 것으로 AMD보다 엔비디아가 더 가능성이 높음
  • 현재 인공지능테마는 여전히 가장 주요한 테마
    • 오직 한가지 주식만이 이러헌 테마를 이기고 상승할 수 있다고 생각
    • 수익 상승여력 관점에서 엔비디아로 압축됨

모건스탠리의 애널리스트 조셉 무어는 AMD 목표주가를 97달러에서 138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AMD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무어 애널리스트는 또한 AMD 대신 엔비디아(NVDA)를 반도체 부문 탑픽으로 선정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현재 상황에서 인공 지능 테마는 여전히 가장 중요한 측면이며 올해 한 회사 만이 이를 이기고 올릴 수있는 위치에 있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지난 3개월 동안 다른 주식이 상당한 배수 확장을 보였기 때문에 엔비디아는 수익 상승 여력을 감안할 때 압축되었다고 회사는 말합니다.

모건 스탠리는 AMD 2024년 인공 지능 기회에 대해 계속해서 낙관적이지만, 탑 픽 지정은 단기 상승 여력을 강조하기위한 것으로이러한 단기 상승 여력은 엔비디아에 더 큰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합니다.

엔비디아가 보고한 이후 AI 트레이닝에 대한 수요 환경이 계속 개선되고 있다고 말합니다.

모건스탠리, AMD 대신 엔비디아을 반도체 부문 탑픽으로 선정

모건 스탠리는 엔비디아 목표 주가를 450달러에서 5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또한 반도체 부문 탑픽을 AMD 대신 엔비디아를 선정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현재 상황에서 인공 지능 테마는 여전히 가장 중요한 측면이며 올해 한 회사 만이이를 이기고 올릴 수있는 위치에 있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지난 3개월 동안 다른 주식이 상당한 배수 확장을 보였기 때문에 엔비디아는 수익 상승 여력을 감안할 때 압축되었다고 회사는 말합니다.

모건 스탠리는 AMD 2024년 인공 지능 기회에 대해 계속해서 낙관적이지만, 탑 픽 지정은 단기 상승 여력을 강조하기위한 것으로이러한 단기 상승 여력은 엔비디아에 더 큰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합니다.

엔비디아의 보고 이후 AI 트레이닝 수요 환경이 지속적으로 회복되고 있다고 말합니다.

참고

매출 131%과 손익 605% 증가, 3분기 인텍플러스 실적 및 향후 인텍플러스 전

반도체 거인의 몰락이 시작될까? 3분기 인텔 실적과 향후 인텔 전망

삼성전자와 TSMC의 초미세 파운드리 기술 경쟁 개요와 전망

어닝 서프라이즈! 3분기 삼성전자 실적 분석 및 향후 삼성전자 전망

깜짝 실적과 어두운 전망의 3분기 마이크론 실적 및 향후 마이크론 전망 분석

견조한 3분기 TSMC 실적과 더 강력한 4분기 TSMC 전망

최초 원자현미경 상용화한 파크시스템스 20년 2분기 파크시스템스 실적 및 향후 전망

희망과 우려가 교차한 3분기 에이디테크놀로지 실적과 향후 에이디테크놀로지 전

20년 2분기 에이디테크놀로지 실적, 매출 46% 고성장 지속

실적 관련

게임과 데이타센터 매출 덕분 57% 성장, 3분기 엔비디아 매출 및 향후 엔비디아 전망

20년 2분기 엔비디아 실적, 데이타센터 매출 폭발로 50% 성장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