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테슬라 주가를 움직일 3가지 모멘텀

Updated on 2022-06-10 by

세계경제가 인플레이션과 경제침체 우려로 어려움을 겪으면서 미국 주식 시장은 큰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하에서 테슬라 주가도 급격한 변동을 보이고 있죠. 그렇지만 테슬라는 끊임없이 새로운 모멤텀능 만들며 상승을 모색하는 것 같습니다.

여기 최근 대두된 테슬라 주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3가지 이야기를 정리해 봤습니다. 참고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테슬라 상하이 생산량 개선

  • 5월 판매량 32,165대
  • 5월 생산량 33,544대(전월비 212% 증가)
  • 테슬라 연간 판매 녜상 147만대

먼저 중국 승용차 협회(China Passenger Car Association )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Tesla는 5월에 32,165대의 중국산 차량을 판매했습니다. 이는 4월 1,152대에 이어 2년만의 최저치입니다. 이 수치에는 유럽과 같은 지역으로 수출하기 위해 만들어진 22,340대의 차량도 포함됩니다.

상하이의 코로나19 셧다운으로 인해 3월과 4월 대부분의 공장이 폐쇄됨에 따라 상하이 기가팩토리의 5월 생산량은 4월 생산량의 세 배 이상입니다. 공장이 4월 19일에 다시 문을 열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폐쇄 전 조건으로 생산을 늘릴 수 없었습니다.

테슬라 상하이 공장 5월의 생산량은 여전히 ​​상하이 공장의 정상 수준보다 낮았지만 Tesla의 중국 사업 및 정상 복귀를 위한 또다른 희망은 테슬라가 사용하고 있던 “폐쇄 루프” 시스템이 종료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outh China Morning Post )는 기가팩토리가 6월 11일 “폐쇄된 루프(closed loop)”를 벗어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는 수천 명의 테슬라 노동자들이 이제 인근 기숙사에 있는 공장에서 생활하는 것과는 반대로 집에서 공장으로 통근을 재개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긍정적 2분기 판매 실적 가능성

미국으로 돌아가면, 지난 밤 회사 전체 회의에서 일론 머스크 CEO로부터 투자자들에게 더 긍정적인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분기 말이 다가옴에 따라 한 직원이 머스크에게 배달 주기가 완화되어 전형적인 “분기말 배송 압박”을 피할 수 있는지 질문했습니다. 이에 대해 일론 머스크는 이제 전형적인 “분기말 배송 추진”을 피할 수 있었다고 응답했습니다.

전기차 블로그 Electrek은 Musk가 이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이것은 2008년 말부터 도전이었습니다. 항상 무슨 일이 일어나며 분기 말일을 엉망으로 만드는 것 같습니다. 이번 분기도 예외는 아닙니다. 주로 상하이에서 코로나 규제로 인해 큰 어려움을 겪었기 때문입니다. 이 회사는 기본적으로 분기 초의 대부분 동안 상하이 공장을 폐쇄했습니다. 이제 겨우 본격적인 생산으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이번 분기에는 상당히 강렬할 것입니다.”

머스크는 이어 베를린 공장 완성과 상하이 생산능력 확보로 유럽으로의 수출이 저녁 무렵에 끝나기 때문에 테슬라는 다음 분기말에 훨씬 더 작은 파도가 일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투자자들에게 긍정적인 것은 분기 판매가 “미친” 종말로 인해 테슬라는 보통 분기별로 큰 수치를 얻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는 테슬라가 다음 달에 2분기 판매 및 생산량 숫자를 발표할 때 시장 기개를 뛰어넘는 서프라이즈가 나올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난 분기에는 COVID 셧다운으로 인해 테슬라 전기차 판매는 약304,000만대에 불과할 것으로 전망되었지만 실제로는 또 다른 기록적인 총 310,000대를 달성했습니다.

UBS 테슬라 주식 투자의견 상향 조정

UBS 분석가인 Patrick Hummel은 “과감해질 때”라고 선언하면서 Tesla 주가 투자등급을 중립에서 매수로 상향조정되었습니다.

테슬라 주가는 현재까지 약 35% 하락했지만, Hummel은 운영상 2분기까지 회사의 전망이

(1) 기록적인 수준 잔량과 2개의 새로운 테슬라 전기차 생산 공장이 증가(독일 베를린과 미국 오스틴)

(2) 마진 모멘텀: 2분기 하락 후 자동차 총 마진은 가격 책정 및 제품 및 프로세스 혁신으로 인해 구조적으로 30%를 초과해야 합니다.

(3) 주요 공급망의 구조적 경쟁 우위로 인해 우수한 성장과 수익성이 발생합니다.

그 안에서 Hummel은 몇 가지 다른 영역에서 낙관적입니다.

Hummel은 Tesla가 칩, 소프트웨어 및 배터리 생산과 같은 영역에서 수직적 통합과 같은 비즈니스에서 “구조적” 이점을 가지고 있다고 믿습니다.

더 멀리 내다보면 Hummel은 완전 자율 주행과 휴머노이드 로봇인 Cybertruck에 대한 뉴스가 나오는 회사의 “혁신 파이프라인”을 보고 있으며 베를린과 오스틴에서 가파르게 오르는 램프 업 커브를 앞으로 “주가 동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Hummel은 Tesla 주식이 현시점에서 밸류에이션 콜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가격은 “견고한 고성장 사업”에 진입하기 위한 매력적인 진입점입니다. Hummel은 $1,100의 목표 가격을 유지하고 있으며 여기에서 잠재적으로 건강한 47%의 상승 여력이 있음을 시사합니다

참고

어떻게 테슬라 수익성은 자동차 업계 최고 수준이 될 수 있었을까?

피터 틸, 제로투원(ZERO to ONE)에서 이야기하는 테슬라 성공 요인

테슬라가 브랜드를 키워가는 방법 – 사용 경험을 통한 구전으로 성공하기 (TESLAs Brand building case study)

테슬라 배터리데이에서 읽는 테슬라 전략 5가지

테슬라 모델 3 발표로 살펴보는 테슬라 미래 – 미래자동차를 지배할 것인가?

테슬라 모델 Y 런칭과 향후 관전 포인트

테슬라 모델 S Plaid 출시, 프리미엄 전기차 시장을 회복할 수 있을까?

테슬라, 미국 역사상 가장 가치있는 자동차 회사가 되다

테슬라 실적 관련

매출과 이익 폭증한 1분기 테슬라 실적에서 읽어보는 테슬라 주가를 좌우할 5가지 질문

분기 판매량 20만대 시대를 연 2분기 테슬라 판매량 , 하지만 기장 기대에는 미치지 못하다

21년 1분기 테슬라 판매 18만대로 기대 이상이나 프리미엄 모델 판매는 급감

매출 긍정과 손익 부정의 4분기 테슬라 실적, 주가를 설명하기엔 다소 부족했다.

[실적 차트] 테슬라 연도별 실적 트렌드 – 매출, 이익, 전기차 판매 등

3분기 테슬라 판매량 급증했으나 시장 기대에는 못 미쳐 , 판매 43% & 생산 51% 증

20년 2분기 테슬라 실적, 매출 감소 속 손익 개선으로 장기 성장성이 높아지다.

코로나 팬데믹에도 선방한 20년 1분기 테슬라 실적 분석

매출과 이익 모두 깜짝 실적을 보인 3분기 테슬라 실적과 향후 테슬라 전망

테슬라 위기 극복

아래는 테슬라가 경영 위기를 겪을 당시 테슬라 경영 전략관련 읽을 만한 글을 소개하고, 이슈에 대해 나름 정리하며 테슬라 전략에 대한 관점을 세우는 포스팅으로 이 테슬라 위기 시리즈를 채워 보았던 글들입니다.

테슬라에게 경제적 해자(Econimic Moat)가 있을까? 미래 가능성을 읽어보다.

아쉽지만 그래도 잘했어, 테슬라 2018년 4분기 실적

테슬라 2018년 2분기 실적 – 생존 가능성에 대한 6가지 질문에 답하다.

테슬라 위기가 증폭되고 있다. – 2018년 1분기 실적에서 읽어보는 시사점 7가지

엘론 머스크의 테슬라 파산 가능성을 높이는 5가지 위험 요소

월가는 테슬라의 고객 잠재력을 과소 평가하고 테슬라 위기를 과장하고 있다.

엘론 머스크의 테슬라는 현금 문제 해결이 불가능 할 것 by WSJ

테슬라 모델 3 수익성이 충분하다는 견해가 힘을 얻고 있다

테슬라 모델 3는 이제 낡은 스트리가 되었다. 새로운 스토리가 필요해!

자동차 업계가 주시하는 테슬라 생산 공장 – 새로운 혁신이 시작되는 곳

구조조정을 발표한 테슬라 주가가 오히려 폭등하는 이유?

다시 월가와 정면 승부하는 엘론 머스크, 테슬라 위기 극복을 위한 6가지 승부수

드디어 테슬라가 2분기 생산 목표를 달성하다. 그러나 더 많은 도전이 기다리고 있다.

테슬라 CEO 엔론 머스크는 회사를 구한 슈퍼히어로인가? 디테일에 집착하는 몽상가인가?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