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업체외 질적으로 다른 테슬라 경쟁력 세가지, Piper Sandler의 테슬라 목표주가 상향 이유

Updated on 2021-10-31 by

Piper Sandler는 태슬라가 다른 자동차 업체와 질적으로 다른 세가지 이유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른 자동차 업체들이 테슬라 전기차 추격이 쉽지 않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Piper Sanller 보고서를 통해서 그드링 이야기하는 테슬라 경쟁력을 간단히 정리해 봤습니다.

테슬라 전기차 시장 지배력을 유지할 수 있는 세가지 이유

Piper Sandler 애널리스트 Alexander Potter는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전기차로 테슬라를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Hertz의 테슬라 차량 10만 대 주문은 매우 긍정적인 소식이나, 시장에서 테슬라 주식에 대한 간과하고 있는 세가지 중요 사항에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첫째, “현 시점에서 다른 레거시 자동차 업체들의 전기차 판매가 매우 저조하다.” 반면 테슬라 전기차 수요는 공급이 달릴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두번째, 테슬라 전기차는 성능적인 측면에서 나무랄 데가 없으며 업체 중 성능적으로 가장 우수하다. 경쟁사들의 전기차 판매가 부진한 가운데 테슬라 전기차 성능이 압도적으로 우위를 가진다는 것이 매우 중요한 포인트이다.

이는 폭스바겐이나 포드가 전기차 시장에서 테슬라를 따라잡을 수 있는 가능성이 점점 없어진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기 때문에 향후 활짝 열린 전기차 시장에서 테스랄가 가져갈 파이가 점점 커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세번째, 그런 연유로 테슬라 평균판매가(ASP)가 다른 자동차 업체들보다 높다. 소비자들은 낮은 워런티 비용과 높은 안정성으로 인해 테슬라 전기차를 제일 선호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비싸도 수요가 줄지않고 있다.

이번에 테슬라가 공급망 이슈 및 원자재 인상을 등을 고려해 테슬라 가격을 5,000$ 인상해도 무리없이 시장에서 받아들이고 있다는 것이 그 반중중의 하나이다..

이러한 환경하에서 테슬라는 어느 회사보다보 손익 개선에 힘쓰면서 장차 다가올 전기차 전쟁에 대비하고 있다.

이러한 배경하에 이 애널리스트는 테슬라 투자의견 Overweight 등급을 유지했지만 테슬라 목표주가를 1200달러에서 1300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월가의 테슬라 주식 추천지수 및 테슬라 주가 목표

여기서는 월가 증권사들이 제시하는 테슬라 주식 추천지수 및 테슬라 주가 목표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죠.

테슬라 주가 추이

먼저 나이키 주가가 어떻게 움직여 왔는지 간단히 살펴보기 위해 테슬라 주가 추이 그래프를 살펴보죠.

아래 그래프는 IE와 같은 레거시 브라우저에서는 제대로 보이지 않으니, 크롬과 같은 모던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아직 한국에서는 iE 브라우저 사용자가 어느 정도 되지만 해외에서는 거의 사라진 브라우저로 대부분 업체에서 지원을 중단하고 있습니다.

월가의 테슬라 주식에 대한 평가 리스트

한국과 마찬가지로 미국 주식에 대한 증권사 리포트들은 끊임없이 나오지만 일반인들은 이러한 리포트를 얻기가 매우 힘듭니다. 한국은 증권사 보고서가 공개되어 있ㄷ시피 하지만 미국은 고객이 아니면 접근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여기서는 미국 증권사들의 투자 의견을 모아 정리해 주는 사이트 정보와 언론에 보도된 투자 의견을 모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하고자 합니다.

월가의 테슬라 주식 추천지수 및 테슬라 주가 목표

테슬라 주가 목표 제시 추이

테슬라 주가와 자동차 업체들의 주가 비교

적절한 비교인지는 모르지만 테슬라 주가와 GM 주가 등 기존 자동차 업체들의 주가와 간단한 지표들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아래 그래프는 IE와 같은 레거시 브라우저에서는 제대로 보이지 않으니, 크롬과 같은 모던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아직 한국에서는 iE 브라우저 사용자가 어느 정도 되지만 해외에서는 거의 사라진 브라우저로 대부분 업체에서 지원을 중단하고 있습니다.

참고

테슬라 배터리데이에서 읽는 테슬라 전략 5가지

테슬라 모델 Y 런칭과 향후 관전 포인트

테슬라, 미국 역사상 가장 가치있는 자동차 회사가 되다

테슬라 실적 관련

순익 10배로 성장성과 수익성을 증명한 놀라운 2분기 테슬라 실적과 향후 전망

매출과 이익 폭증한 1분기 테슬라 실적에서 읽어보는 테슬라 주가를 좌우할 5가지 질문

21년 1분기 테슬라 판매 18만대로 기대 이상이나 프리미엄 모델 판매는 급감

매출 긍정과 손익 부정의 4분기 테슬라 실적, 주가를 설명하기엔 다소 부족했다.

[실적 차트] 테슬라 연도별 실적 트렌드 – 매출, 이익, 전기차 판매 등

3분기 테슬라 판매량 급증했으나 시장 기대에는 못 미쳐 , 판매 43% & 생산 51% 증

20년 2분기 테슬라 실적, 매출 감소 속 손익 개선으로 장기 성장성이 높아지다.

코로나 팬데믹에도 선방한 20년 1분기 테슬라 실적 분석

매출과 이익 모두 깜짝 실적을 보인 3분기 테슬라 실적과 향후 테슬라 전망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