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가의 월마트 투자의견 및 월마트 주가 전망(12/20 업뎃)

Updated on 2023-12-20 by

그동안 분기별 실적이 발표될 때마다 월마트 실적을 분석했지만, 당기 실적 분석에 그쳐 이전 분기 실적 분석도 같이 살펴볼 수 있느면 좋겠다는 의견에 따라 이 페이지에서는 분기별 월마트 실적, 향후 월마트 전망 그리고 증권가들이 제시하는 월마트 주가 목표 등을 다양한 요소를 정리, 업데이트 하고자 합니다.

기본적으로 분기별 월마트 실적은 별도 포스팅하기로 하고 여기서는 그 분석 내용 중 핵심 내용 중심으로 분기마다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목차 보이기

12/20, 모건스탠리, 월마트 발표 이후에도 어펌에 대한 약세 유지

모건 스탠리는 어펌(AFRM)이 전국 4,500개 월마트 매장의 셀프 체크아웃 키오스크에 시간외 결제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월마트(WMT)와의 서비스를 확장했다고 발표했다고 언급했습니다.

모건스탠리는 이번 발표가 총 상품 가치 측면에서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으며, 계절적 요인으로 인해 블랙 프라이데이/사이버 먼데이 기간에 특히 강세를 보이는 ‘BNPL, 지금 구매, 나중에 결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렇긴 하지만, 월마트의 평균 고객 연령대가 일반적인 Affirm 고객보다 높고 소득이 낮기 때문에 월마트의 판매 확대가 전반적인 고객 구성에는 도움이 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역학 관계는 최근 아마존이 연이율 36% 임계값으로 전환한 것과 맞물려 단기적으로 연체율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사업을 지속적으로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소득과 지출이 늘어날 젊은 소비자를 유치하는 데 노력을 집중해야 한다고 모건 스탠리는 덧붙입니다.

이 회사는 Affirm의 주식에 대해 비중 축소 등급과 20 달러의 목표 주가를 가지고 있습니다.

12/13, TD Cowen, 월마트 주식을 2024년 최고 아이디어로 선정

TD Cowen 애널리스트 Oliver Chen은 월마트 주식을 2024년 최고의 아이디어로 선정하고, 월마트 목표주가 $188, 월마트 투자의견 Out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월마트를 리테일 테크 리더로 보고 있으며, 월마트+, 이커머스 마켓플레이스, 디지털 광고에 대한 전략적 투자가 마진을 높일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적용되는 인공 지능과 함께 이러한 이니셔티브가 “새로운 소매업의 넥서스를 주도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11/20, 에버코어 ISI, 월마트 목표주가 187달러에서 177달러로 하향 조정

에버코어 ISI 애널리스트 Greg Melich는 월마트 목표주가를 187달러에서 177달러로 낮추고, 월마트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달성’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3~4%의 매출 성장과 그 두 배의 영업이익 성장이라는 알고리즘이 “깨졌다”고 보지는 않지만, 이번 분기의 4.9%의 미국 내 매출 성장률과 평탄한 EBIT 달러는 “실행에 문제가 있다는 의문을 제기한다”고 애널리스트는 실적 발표 후 메모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그러나 이 회사는 자동화가 규모를 늘리고 임금 비용이 완화되고 고마진 광고 및 대체 수익 규모가 확대됨에 따라 내년에는 월마트가 보상 조정 가능성에도 불구하고 레버리지 할 것이라고 믿는다고 분석가는 덧붙였습니다.

스티펠, 월마트 목표 주가를 171달러에서 169달러로 하향

스티펠은 월마트 목표 주가를 171달러에서 169달러로 낮추고, 월마트 투자의견 Hold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매출 성장이 컨센서스를 상회하고 EBIT가 하회하는 “혼합된”3분기 실적에 따라 FY24-FY26 EPS 추정치를 “약간”상향 조정했지만, EBIT 성장이 매출을 초과 할 것이라는 장기 전망은 “변경되지 않았다”고 말하면서 목표 주가를 약간 낮췄습니다.

트루이스트, 월마트 목표주가를 168달러에서 170달러로 상향 조정

트루이스트는 월마트 목표주가를 168달러에서 17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월마트 투자의견 보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견고한”3 분기 실적을 기록했지만 투자자들이 특히 고수익 부수 사업의 성장을 감안할 때 더 강력한 마진 성과를 기대하면서 주가는 8% 하락했다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그러나 트루이스트는 식료품 가격의 지속적인 정상화와 재량 지출에 대한 압박에도 불구하고 월마트가 견고한 매출 성장과 추가적인 주가 상승을 계속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BMO 캐피탈, 월마트 목표 주가를 180달러에서 175달러로 하향

BMO 캐피탈은 월마트 목표 주가를 180달러에서 175달러로 낮췄지만, 월마트 투자의견 ‘아웃퍼폼’ 등급은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회사의 3분기 실적과 가이던스 상향 조정이 특히 미국 시장에서 높은 기대치에 미치지 못했다고 말합니다.

월마트의 매출은 여전히 견조하지만 수익성 성장률의 저점에 대한 경영진의 기대는 실망스러웠다고 덧붙였다.

BMO는 전자 상거래 및 광고 성장과 함께 지속적인 트래픽 강세가 “밝은 지점”이라고 말합니다.

웰스 파고. 월마트 목표 주가를 182달러에서 178달러로 하향 조정

웰스 파고는 3분기 실적 발표 후 월마트 목표주가를 182달러에서 178달러로 낮추고, 월마트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월마트 미국 지사가 거시적 압력의 징후를 보이기 시작했고 경영진의 기조가 더 신중 해졌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하면서 2024년에 대한 기대치를 “아마도”완화하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모건스탠리, 월마트 목표 주가를 170달러에서 168달러로 하향 조정

모건 스탠리는 월마트의 목표 주가를 170달러에서 168달러로 낮추고, 월마트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단기 전망은 더 불확실하고 추정치에 대한 상승 여력이 적고 3분기 실적의 “혼합”및 수정 된 24년 회계 연도 전망에 따라 25 회계 연도에 대한 잠재적인 하락 가능성이 있지만 회사는 “주식이 여전히 여기에서 작동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분석가는 수익 후 메모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애널리스트는 25 회계연도에도 주가 상승과 이익 변곡이 계속될 것이지만, 절대적인 성장은 “생각보다 느릴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8/30 월마트 실적을 읽는 월가의 시선

에버코어 ISI, ‘전술적 아웃퍼폼’ 목록에서 월마트 제외

에버코어 ISI의 애널리스트 Greg Melich는 월마트에 대한 긍정적 TAP 콜을 종료하고 EPS 촉매제가 지나감에 따라 이 주식을 ‘전술적 아웃퍼폼 목록’에서 제외했습니다.

TAP 콜을 시작한 이후 월마트 주가가 3% 하락한 가운데, 이 회사는 하반기에 경영진의 더 보수적인 논평을 “특이한 것이 아닌 거시적 기반 보수주의”로 보고 있으며 “올해 6.55달러, 2024년 7달러 이상에 도달하여 매력적인 하방 보호로 주가가 170달러를 넘어설 것”이라고 예상한 후 “2분기 명확한 트래픽 모멘텀, 점유율 상승, 마진 바닥을 확립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에버코어는 월마트 투자의견 ‘아웃퍼폼’ 등급과 월마트 목표주가 175달러를 제시했습니다.

시티, 월마트 목표주가 174달러에서 180달러로 상향 조정

Citi 애널리스트 Paul Lejuez는 월마트 목표주가를 174달러에서 18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 월마트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회사의 2분기 실적이 전반적으로 강세를 보였으며 2023 회계연도 가이던스가 고무적이라고 말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실적 발표 후 주식 매도는 월마트의 기본 펀더멘털을 반영하지 않고 오히려 분기로 접어드는 포지셔닝을 반영한다고 말합니다.

Citi는 월마트 주가가 “상당히 빠르게 반등”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트루이스트, 월마트 목표 주가를 166달러에서 168달러로 상향 조정

트루이스트의 애널리스트 스콧 시카렐리는 월마트의 목표 주가를 166달러에서 168달러로 상향 조정했지만, 월마트 투자의견 보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2분기 월마트 실적은 지속적인 점유율 상승과 식료품 부문에서 동일한 SKU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매출과 수익이 예상을 뛰어넘는 “매우 강력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말합니다.

월마트의 가치와 편의성 제안은 계속해서 지갑 점유율을 높이고 있으며, 광고 및 타사 마켓플레이스와 같은 자동화 및 부수적인 비즈니스는 마진을 높이고 있다고 이 회사는 지적합니다.

그러나 트루이스트는 월마트의 주가는 이미 많은 긍정적인 요소가 할인된 상태이며, 월마트는 “더 나은 진입점”을 모색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텔시 어드바이저리, 월마트 목표주가를 168달러에서 185달러로 상향 조정

텔시 어드바이저리 애널리스트 조셉 펠드먼은 월마트 목표주가를 168달러에서 18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월마트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달성’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월마트는 “강력한”2 분기 실적을 보고 하고 “사람 주도의 기술 기반 옴니 채널 모델”과 강력한 실행으로 인한 이익을 반영하여 2023년 전망을 상향 조정했다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Roth MKM, 월마트 목표 주가를 169달러에서 179달러로 상향 조정

Roth MKM 애널리스트 Bill Kirk는 2분기 월마트 실적에서 각각 6.3%와 24%의 컴포넌트 및 이커머스 성장률을 기록한 후 월마트의 목표 주가를 169달러에서 179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 월마트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이 회사가 자동화 기회, 데이터 역량, 소비자 제안으로 큰 변곡점을 앞두고 있다고 말합니다.

월마트는 시장 점유율 상승과 수익성 증가라는 드문 조합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RBC Capital, 월마트 목표주가를 165달러에서 168달러로 상향 조정

RBC Capital은 2분기 실적 호조와 가이던스 상향 조정 이후 월마트 목표주가를 165달러에서 168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월마트 투자의견 ‘초과 실적’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이 회사가 긍정적인 트래픽을 유도하고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으며 최근 역사상 그 어느 때보다 마진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투자자들이 인플레이션 완화의 영향을 소화함에 따라 약간의 주가 변동성이있을 가능성이 있지만 주가는 영업 이익 성장에 힘 입어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회사는 덧붙였습니다.

번스타인, 월마트 목표주가를 159달러에서 165달러로 상향 조정

번스타인은 월마트의 목표주가를 159달러에서 16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월마트 투자의견 시장수익률(Market 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2분기 월마트 실적 호조에도 불구하고 월마트 주가는 2% 이상 하락했다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밝혔습니다.

이 회사는 전략, 실행 및 전망이 마음에 들지만 EPS 추정치 또는 등급 업그레이드를 정당화 할 수있는 배수에 도달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키뱅크, 월마트 목표주가를 175달러에서 177달러로 상향 조정

키뱅크의 애널리스트 브래들리 토마스는 월마트의 목표주가를 175달러에서 177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월마트 투자의견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월마트의 2분기 실적이 광범위한 시장 이익, 주요 성장 이니셔티브의 모멘텀, 자동화 이니셔티브의 유리한 초기 결과를 보여줬다고 평가했습니다.

키뱅크는 월마트가 성장 이니셔티브와 공급망 자동화의 혜택을 받아 시장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높일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고 믿습니다.

웰스파고, 월마트 목표주가를 175달러에서 180달러로 상향 조정

웰스파고는 월마트 목표주가를 175달러에서 18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월마트 투자의견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월마트가 2 분기에 높은 기대치를 약간 앞지르는 또 다른 논문을 확인하는 결과를 제공했다고 말했습니다.

포지셔닝이 반응을 약화 시켰지만 모멘텀은 강력하고 다년간의 전망은 여전히 견고하며 지침은 보수적으로 보인다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바클레이스, 월마트 목표주가를 162달러에서 167달러로 상향 조정

바클레이스는 월마트 목표 주가를 162달러에서 167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월마트 투자의견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회사의 2분기는 견고했으며, 더 강력한 보상과 영업 레버리지로 견고했다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그 결과가 코호트 전반에 걸친 공유 이익, 강력한 디지털 성장, 재량권의 일부 밝은 지점, 전반적으로 평균보다 낮은 인플레이션을 더 잘 탐색하고 있음을 지적한다고 말합니다.

골드만삭스, 월마트 목표주가를 176달러에서 182달러로 상향 조정

골드만삭스 애널리스트인 케이트 맥셰인은 월마트 목표주가를 176달러에서 182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월마트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월마트 주가는 회사의 “강력한”2 분기 실적에도 불구하고 하락했고 포지셔닝이 길어지면서 23 회계 연도 가이던스를 올렸음에도 불구하고 하락했지만,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지속적인 주식 상승과 장기적으로 개선되는 수익성 프로필을 고려할 때 투자자들이 여전히 소유하고 싶어하는 주식이라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영업 이익이 매출보다 빠르게 증가했지만 3 분기 가이드는 이러한 변화의 지속적인 증가가 지연 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베어드, 월마트 목표주가를 165달러에서 180달러로 상향 조정

베어드 애널리스트 피터 베네딕트는 월마트의 2분기 실적 호조와 가이던스 상향 이후 월마트의 목표주가를 165달러에서 18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월마트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달성(Out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매장과 온라인 트래픽 증가에서 알 수 있듯이 소비자는 가치와 편리함의 조화를 위해 Walmart를 선택하고 있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생산성과 수익성을 개선하려는 회사의 노력도 주목을 받고 있으며, 수익 성장이 매출을 앞지르고 있으며 월마트의 ROI 개선에 대한 전망이 밝다고 덧붙였습니다.

8/9, 오펜하이머, 월마트 목표 주가를 165달러에서 175달러로 상향 조정

오펜하이머는 분기 실적을 앞두고 월마트 목표 주가를 165달러에서 17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월마트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상회(Out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특히 식품 인플레이션 혜택의 완화, 새로운 학자금 대출 역풍, 단기적으로 서비스로의 지속적인 소비자 이동으로 인해 잠재적으로 더 어려워 질 수있는 소매 배경에서 계속해서 강력한 성과 사례를보고 있습니다.

오펜하이머는 2분기에 또 한 번의 월마트 실적 호조와 우러마트 실적 가이던스 상향 조정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번 회계연도 이후를 내다볼 때, 이 회사는 비즈니스 믹스 개선, 디지털 노력의 지속적인 견인, 공격적인 투자 의제로 인한 재무적 혜택에 힘입어 월마트가 더 강력한 수익 흐름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점 더 확신”을 갖고 있습니다.

월마트는 여전히 오펜하이머의 최고 추천 종목입니다.

Telsey Advisory, 홈데포 투자의견을 시장수익률 아웃퍼폼에서 시장수익률 등급으로 하향 조정

Telsey Advisory 애널리스트 조셉 펠드먼은 홈디포 목표주가를 315달러로 유지했지만 홈데포 투자의견을 시장수익률 아웃퍼폼에서 시장수익률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이 회사는 약한 주택 시장 동향, 고가 품목 및 프로젝트에 대한 소비자의 신중한 태도, 지난 3년간의 강력한 COVID-19 및 정부 부양책 관련 이익으로 인한 지속적인 정상화와 관련하여 단기적으로 로우즈가 “약간 더 가파른 둔화”를 경험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주가가 부정적인 뉴스와 어려운 영업 환경을 상당 부분 반영하고 있지만 단기적으로 시장을 능가할 가능성은 낮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참고

월마트 전략 연구 1 – 오프라인 매장 혁신으로 진화된 옴니채널 추구

월마트 전략 연구 2 – 고소득층과 밀레니얼을 겨냥하는 이커머스 전략

월마트 전략 연구 3 – 공격적인 글로벌 이커머스 공략을 추진하다.

아마존 따라잡기, 월마트 구독모델 월마트+ 런칭

아마존 프라임에 대응하는 월마트 플러스 회원제 도입과 성공 가능성을 살펴보다.

코로나 팬데믹 이커머스 경쟁에서 월마트 승리 비결 2가지

월마트가 온라인 식품 시장에서 아마존에 승리할 수 있는 이유

월마트 부사장이 들려주는 아마존에 대항하는 옴니채널 전략과 월마트 사례

월마트 이커머스 전략, 30억불에 인수한 Jet.com 포기와 Walmart.com 집중

코로나19 이커머스 경쟁은 아마존아닌 월마트를 승자로 만들고 있다

아마존 vs 월마트, 누가 온라인 식료품 시장의 승자가 될 것인가?

월마트 광고 사업에 뛰어든 이유 – 새로운 캐시카우 발굴

[실패 사례] 월마트의 프리미엄 쇼핑 서비스, jet black이 실패한 이유

월마트가 야심차게 인수한 Jet.com이 결국 실패한 이유

실적 관련

긍정적인 4분기 월마트 실적, 시장의 우려에도 월마트 전망에 대한 자신감 표출

온라인쇼핑 79% 순이익 56% ↑, 3분기 월마트 실적 및 향후 월마트 전망

20년 2분기 월마트 실적, 97% 증가한 이커머스가 성장을 견인하다

20년 1분기 월마트 실적, 코로나 수혜와 이커머스 74% 성장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