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초기에 배운 6가지 강력한 창업 교훈

Updated on 2022-05-08 by

편하게 많은 돈을 벌수있는 컨설팅업체를 더난 독립한 마크 플린이 창업하는 과정에서 배운 6가지 창업 교훈을 공유했길래 간단히 기계 번엳해 공유합니다.

6 Powerful Lessons I Learned Early in Entrepreneurship

2020년 10월, 나는 미지의 흥미진진한 기업가 정신의 세계를 위해 (컨설팅업체의)고액의 간부직을 떠났다. 나는 우리가 세계적 대유행의 한가운데에 있고 그 길에 둘째 아이를 낳고 있지만 평생 꿈을 따라 혼자 떠나겠다고 말했을 때 어머니의 놀란 표정을 아직도 기억합니다. .

그러고 보니 지난 16년 동안 이 순간을 위해 준비해온 것 같다. 대학을 졸업하고 혼자 탈 기회가 있었지만 전통적인 방식으로 성공적인 글로벌 컨설팅 기관에 취직했습니다.

“나는 더 많은 경험이 필요합니다.” 나는 회사의 사다리를 올라갔고 미지의 세계로의 부름을 무시하면서 해마다 변명으로 제시하곤 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더 시끄러워졌습니다. 결국 너무 시끄러워서 조치를 취해야 했습니다.

코치의 서비스에 참여하고 내가 열정을 갖고 있는 것에 대한 명확성을 구축한 후, 저는 365일 타이머를 설정한 다음 고성능 코칭을 설정하는 데 필요한 것에 대해 거꾸로 작업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여정을 시작한 지 7개월이 조금 넘은 이 글에서 나는 기업 직업의 안락함과 안정감에서 지저분하고 성취감 있고 스릴 넘치는 기업가 정신의 세계로 이동하면서 배운 가장 큰 것들 중 일부를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었습니다.

노트북 작업에 몰두하고 있는 여인. Featured, Photo by anthony da cruz
노트북 작업에 몰두하고 있는 여인. Photo by anthony da cruz

멈추지 않는 마음가짐을 길러라

내 전화기에는 매일 아침 울리는 알람이 있어 “격려가 필요하면 기업가가 되지 마세요”라고 상기시켜줍니다.

이것은 내 우상 중 한 명인 Elon Musk에게서 따온 말입니다. 하지만 사실은 저에게 격려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어디로 가고 있는지 모르지만 계속 전진해야 합니다”라는 내부 목소리에서 비롯됩니다. 멈출 수 없는 사고 방식을 개발하는 것은 사업을 시작하고 수익을 올리려는 시도와 관련된 문제를 극복하는 데 중요합니다.

핵심 스킬을 엄청나게 잘한다

물론 위임할 수는 있지만 처음에는 현금이 없을 가능성이 높으며 내 생각에는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판매 및 마케팅같은 핵심 기술에 대한 숙련도를 높이는 것에 대해 종교적이 되었고, 이미 두 가지 모두에 대한 경험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최근에 이에 대해 상당한 양을 배웠습니다.

나는 책, 코스, 멘토에 투자했고 그 모든 것이 결실을 맺기 시작했습니다.

강한 습관을 길러라

일관성이 핵심이며 성공의 80%는 이제 막 나타나고 있습니다.

책상에 나타나서 전화를 걸고, 이메일을 작성하고, 올바른 결과가 나올 때까지 제품 제안을 매일 반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습관을 구축해야 합니다.

나는 강한 습관을 들이는 것이 시간이 지나면 평범해질 수 있는 일을 수행하는 생각에서 벗어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저에게는 매일 오전 6시에서 6시 30분 사이에 소셜 미디어에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하루가 시작됩니다.

아이들을 학교에 데려다 준 후에는 바늘을 가장 많이 움직일 수 있는 모든 프로젝트에 참여합니다. 가장 어렵지만 가장 중요한 일을 먼저 하는 습관을 들였습니다.

허들을 넘어 달리는 육상 선수들, hurdle action, Photo by Pexels
허들을 넘어 달리는 육상 선수들, hurdle action, Photo by Pexels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로 구성된 강력한 커뮤니티의 일원이 되십시오.

창업 초기에 내가 한 가장 큰 투자 중 하나는 Dent Global에서 운영하는 비즈니스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나와 내 비즈니스에 투자한 것입니다.

그것은 저에게 훈련, 멘토링,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제가 승패를 공유할 수 있는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의 커뮤니티에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습니다.

세상에 자신의 이름을 알리기 위해 혼자 밖에 있을 때 커뮤니티의 힘을 충분히 표현할 수 없습니다. 저에게 커뮤니티는 다른 모든 권장 사항을 하나로 묶는 접착제입니다.

단점을 보호

친구이자 동료 기업가는 창업 과정을 시작할 때 중요한 조언을 해주었습니다.

혼자 외출을 결정하고 실제로 정규직을 그만두는 사이에는 약 1년이 걸렸고, 전해진 지혜는 먼저 내 인생에서 가장 건강한 상태에 도달하고, 재정적 부채를 줄이고, 이를 충당할 저축을 쌓아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1년 동안 개인 경비를 지출하고 마지막으로 나에게 무슨 일이 일어날 경우에 대비하여 올바른 보험에 가입했는지 확인하십시오.

강력한 파트너의 지원 찾기

이 마지막 구성 요소가 없으면 대부분이 손실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 아내는 끊임없는 격려, 조언, 창의적인 기여의 원천이었습니다.

배우자, 파트너, 가족 또는 훌륭한 친구의 지원은 성공적인 기업가와 이야기할 때 몇 번이고 다시 언급되는 요소입니다.

당신이 우울할 때 당신을 태우고 새로운 것을 볼 수 있도록 도와줄 누군가가 있다는 것은 모든 비즈니스 여정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저는 진정으로 기업가가 되기에 이보다 더 좋은 시기는 없었다고 생각하며, 자신의 조건에 영향을 미치고자 하는 관심이나 열정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적어도 시도해볼 것을 강력히 권장합니다.

[참고] 빌 그로스의 5가지 창업 핵심 성공요인

이 세기의 가장 뛰어난 기업가 중의 한명인 빌 그로스는 자신이 만든 아이디어랩을 통해 125개 창업기어과 그주변에 창업한 125개 기업의 포트폴리오르 조사해 공통적인 핵심 성공요인 5가지를 발표했습니다.

  1. 아이디어: 제품 아이디어는 얼마나 새로운가? 
    기존 제품보다 10배 이상 좋아졌는가? 
    아이디어에 고유한 진리가 있는가? 
    이미 주변에 비슷한 제품이 나와 있지 않은가? 누구와 경쟁해야 하지 않는가? 경쟁을 해야 한다면 창업을 하지 않는 것이 낫다.
  2. 팀 및 실행단: 창업 팀이 얼마나 효율적인가? 
    얼마나 효과적이며 얼마나 유연하게 적응할 수 있는가?
  3. 비즈니스 모델: 
    수익을 만들 비즈니스 모델은 독특한가? 모델이 명확한가?
  4. 자금조달: 
    많은 사람들이 실패하는 이유가 자금조달이 충분치 않아서다.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모델이 있어 다른 사람들로부터 자금조달이 가능한가? 펀딩에 성공할 수 있는가?
  5. 타이밍: 
    제품 출시가 너무 빠르지 않은가? 너무 늦은 것은 아닌가? 
    출시에 문제점은 없는가?

참고

창업 초기에 배운 6가지 강력한 창업 교훈

최고 성과를 내는 성공 기업가의 5가지 습관

스타트업은 왜 실패하는 걸까? 20가지 스타트업 실패 이유를 살펴 보자

아마존 CEO 배조스의 인생과 비지니스 비밀 – 최고의 결정은 분석이 아닌 마음, 직감, 배짱으로 이루어졌다

존경스런 기업가이자 혁신가였던 자포스 창업자 토니 셰이가 남긴 유산

핏비트 창업자 제임스박이 이야기하는 성공요인 – 인터뷰내용을 중심으로

위대한 스타트업에서 배우는 10가지 스타트업 교훈

넷플릭스 성공을 이끄는 7가지 태도, 매일 당신의 기술을 날카롭게 벼려라.

피트니스계 넷플리스로 부상했던 펠로톤 몰락 이유는 무엇일까?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