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성공을 이끄는 7가지 태도, 매일 당신의 기술을 날카롭게 벼려라.

Updated on 2022-03-06 by

‘다섯 개의 별: 좋은 것에서 위대한 것으로 나아가는 커뮤니케이션의 비밀’의 저자인 카미네 갈로(CARMINE GALLO)가 넷플릭스 성공을 이끄는 7가지 태도라는 글을 Inc에 기고했길래 간단히 번역 소개해 봅니다. 짧은 글이긴하지만 느끼는 바가 클것 같습니다.

The 7-Word Attitude That Fuels Netflix’s Success

리드 헤이스팅스 넷플릭스 공동 최고경영자(CEO)가 최근 회사 임원진에 대한 대대적인 구조조정을 발표해 일부 평론가를 깜짝 놀라게 했다. 몇몇 임원들은 주요 직책으로 승진했고, 20년 동안 회사에 있으면서 히트 프로그램을 담당했던 다른 임원들은 해고되었다.

헤이스팅스(Hastings)는 지난 화요일 회사의 3분기 재무보고서에 이어 비디오를 통해 이러한 변화들을 간결하게 설명했다. “아무도 공짜로 그들의 직업을 유지할 수 없습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그러면서 헤이스팅스는 덧붙였다.

“매년 돈을 벌어야 합니다.”


넷플릭스 접근 방식은 외부 관찰자들에게 가혹하게 들리지만, 그 이면에는 회사를 위해 작용하는 논리가 있습니다. 헤이스팅스의 철학은 소기업의 성공을 촉진하기 위해 당신이 채택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는 태도입니다.


매일 별 따기, Earn Your Stars Every Day

제 최신작 ‘오성(Five Stars)’을 조사하면서 세계 최고의 호텔을 운영한 사람들을 포함한 광범위한 산업에서 평균 이상의 성과를 거둔 리더들을 인터뷰했습니다.

접객업계에서 별 5개를 받는 것은 드문 일입니다. 5성급 호텔은 미국 전체 호텔의 1%도 안 됩니다.  저는 호텔 등급이 되는 기준을 누구나 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미국 베스트 호텔 1위 The Peninsula Chicago
미국 베스트 호텔 1위 The Peninsula Chicago

그렇다면 왜 이렇게 적은 수의 호텔만이 목록 상단에 오를까요?

탁월함은 모든 리더가 공유하지 않는 태도에서 출발하기 때문입니다. “It’s because excellence starts with an attitude, one that not all leaders share.”


눈에 띄는 사람들은 스타는 매일, 매년 벌어야 함을 자신과 소속팀에게  상기시킵니다.

미국 최고의 리조트 중 한 곳을 감독하는 한 고위 임원은 나에게 탁월한 고객 서비스는 매일 아침 직원들에게 질문하는 철학에서 시작된다고 말했습니다.

먼저, 그는 직원들에게 그들이 어제 별 다섯 개를 땄지만, 오늘은 0으로 시작한다고 상기시킵니다. 그러면서 그는 묻습니다.

“당신은 오늘 별 5개짜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무엇을 할 건가요?”

탁월함은 태도입니다. Excellence is an attitude.

##”키퍼 테스트” 적용


뉴욕타임스 칼럼니스트이자 세계화 전문가인 토마스 프리드먼(Thomas Friedman)은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를 ‘가속도의 시대’라고 부릅니다.

인류 역사상 기술 추세가 이처럼 빠른 속도로 우리가 살고 일하는 방식의 변화를 가속시킨 적은 없었습니다. 그 말은 6개월 후에 당신이 가지고 있는 기술은 중요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뜻입니다.

넷플릭스 철학은 당신이 예리하고, 항상 배우고, 항상 나아지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헤이스팅스는 그의 책 “규칙은 없다(No Rules Rule)”에서 이 접근법을 설명합니다.

“직업은 당신이 그 직업에 가장 적합한 사람이고 그 직업이 당신에게 가장 좋은 위치일 때 당신이 그 마법 같은 기간 동안 하는 것이어야 합니다. 일단 여러분이 배우는 것을 멈추거나 잘하는 것을 멈추면, 그것은 여러분이 그것에 더 잘 맞는 누군가에게 그 자리를 넘겨주고 여러분에게 더 나은 역할로 옮겨갈 때입니다.”

넷플릭스 공동 창업자이자 CEO인 리드 헤이스팅스(Reed Hastings), Photo by AUSTIN HARGRAVE, Netflix
넷플릭스 공동 창업자이자 CEO인 리드 헤이스팅스(Reed Hastings), Photo by AUSTIN HARGRAVE, Netflix

헤이스팅스가 키퍼 테스트(Keeper Test)라고 부르는 이 규칙은 그에게도 적용됩니다.

헤이스팅스는 “매 분기마다 제 포지션을 위해 뛰어야 하는 것이 동기부여가 되고 있으며 앞서가기 위해 제 자신을 계속 향상시키려고 노력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다음은 내 자신의 기술을 날카롭게 유지하기 위해 Keeper Test를 적용하는 방법 입니다.

  • 나는 적어도 일년에 50권의 책을 읽는데, 주로 세상을 보는 새로운 방법을 줄 수 있는 사업가들과 리더들의 논픽션과 비즈니스 서적들이다.
  • 소셜 미디어의 트렌드가 변화함에 따라, 저는 제 개인 플랫폼에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져다주는 직원과 계약자들을 끊임없이 주시하고 있습니다. 만약 내가 특정한 일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기술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나는 그런 사람을 찾습니다.
  • 저는 매 분기마다 제 일을 보완할 수 있는 새로운 기술을 배우기 위해 도전합니다. 예를 들어, 격리 기간 동안 글쓰기와 영상 제작에 관한 온라인 수업을 들었습니다.

리드 헤이스팅스는 넷플릭스 문화를 프로 스포츠 팀에 비유한다.

팀 구성원들은 그들 자신과 서로에게 탁월함을 요구합니다. 그들은 승리를 함께 축하하고 승리하기 위해 훈련합니다. 하지만 모든 선수들, 심지어 팀의 슈퍼스타 선수들도 매 시즌마다 그들의 역할을 위해 경쟁해야 한다.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은 자리잡는데 몇 년이 걸릴 수 있는 추세를 가속화시켰다.
현실에 안주하는 것은 당신이 초경쟁적인 세계경제에서 뒤처질 것을 보장할 뿐이다.
버스에 적합한 인원을 배치하고 자신의 기술을 날카롭게 유지해야 합니다. 당신의 성공을 매일 얻으세요.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