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4월 미국 소매판매 0.9% 증가, 4개월 연속 상승

Updated on 2022-05-18 by

’24년 4월 미국 소매판매는 잠정 집계결과 6,777억 달러로 전년비 8.1% 증가 및 전월 비 0.9% 증가해 여전히 견조하게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러한 22년 4월 소매판매는 전월비 시장 예측치 0.8% 또는 0.9%에 부합하는 수준으로 시장은 안도하면서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S&P 500 지수 추이

4월에 소비자들은 술집과 레스토랑, 차량, 가구, 의류, 전자제품에 더 많은 돈을 썼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식료품점에서의 지출, 가정 개선 그리고 스포츠 용품에 대한 지출을 줄였습니다.

주유소들의 수입 또한 우크라이나 전쟁과 관련된 급격한 상승으로 인해 잠시 주유가격이 하락했습니다. 휘발유 가격은 그 후 다시 상승하여 이번 달에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노동부 소비자물가지수에 따르면 지난 4월 전년 동월 대비 8.3% 오른 높은 물가상승률로 소비자들이 계속 쪼들리고 있습니다.

상무부에 따르면, 인플레이션과 계절적 요인을 감안한 소비자 지출은 작년 말에 비해 1분기에 증가했다고 합니다. 소비자 지출은 미국 경제의 원동력입니다.

여전히 인플레이션이 소매업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징후가 있습니다. 월마트는 화요일, 지난 분기의 매출이 증가한 반면, 높은 제품가, 공급망, 직원 비용이 수익을 잠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월마트 CEO인 더그 맥밀런은 발표문에서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특히 식품과 연료 분야에서 회사가 예상했던 것보다 더 많은 압력이 발생했다고 말했습니다.

소비자들 또한 오미크론 변형에서 코로나19의 겨울 급증이 희미해지고 많은 사람들이 더 많은 직접 활동을 재개함에 따라 일부 지출을 상품에서 서비스로 전환했습니다. 지난 주 JP모건 체이스의 신용카드 및 직불카드 거래 추적 결과, 식당과 접대에 대한 소비자 지출이 5월 초에 증가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식스 플래그 엔터테인먼트의 임시 최고 재무 책임자인 스티븐 퍼텔은 지난 주 수익 통화에서 최근 증가하고 있는 코로나19 사례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단지 그 환경 안에서 사는 법을 배우고 있고, 그들은 여전히 외출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팬데믹 초기에 많은 사람들이 집에서 더 많은 지출을 한 후, 퍼텔 씨는 “이제 여러분은 그 반전을 볼 수 있고 사람들은 다시 나와 경험을 즐기기를 원했고, 우리는 그것이 바뀔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미국 소매판매 추이 차트

미국 소매판매 추이를 주요 항목별로 전년비 및 전월비 추이를 테이블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소매 및 식품 판매 기준입니다.

미국 소매판매 전월비 증가율 vs 시장 예측과 비교

미국 소매판매 분석에서 가장 중요한 전월비 미국 소매판매 증가율 추이를 시장 예측치와 비교할 수 있도록 시장 예측치와 실제 발표 데이타 추이 테이블을 정리했습니다.

미국 소매판매 추이 테이블

월별 미국 소매판매

참고

월별 미국 소매판매 추이

국가별 온라인쇼핑 비중 비교 : 한국 vs 미국 vs 중국 vs 영국

2021년 전망, 새해에 주목할 10가지 트렌드 by Econimist

팬데믹 이후를 관통할 21년 중국 이커머스 트렌드 10

2021년 IT 업계 전망, 주목할 2021년 기술 트렌드 10

2021년 우리 삶을 바꿀 기술 트렌드 9가지 by WSJ

2021년 전망 7가지, 200+ 예측 보고서로 정리한 2021년 비즈니스 업계 전망

코로나가 관통한 미국 유통 트렌드 4가지와 21년 유통 전망

독자 노선을 걷는 2021년 중국 디지탈 트렌드 5가지

연도별 중국 소매 판매 및 중국 온라인쇼핑 판매 추이( ~ 2020년)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