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3, 월가의 투자의견 및 주가 전망 보고서

Updated on 2024-05-13 by

5/13, 디지타입스, 애플, 삼성디스플레이와 폴더블 기기 개발 계약 체결

애플(AAPL)이 삼성디스플레이(SSNLF)와 폴더블 기기 개발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업계 소식통을 인용해 DigiTimes의 Rebecca Kuo와 Rodney Chan이 보도했습니다.

5/13, OpenAI의 알트먼, 월요일 데모는 ‘검색 엔진이 아니며 또한 gpt-5도 아니다’

OpenAI가 앞서 트위터에 올린 트윗 이후: “5월 13일 월요일 오전 10시(태평양 표준시)에 URL에서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ChatGPT와 GPT-4 업데이트를 시연할 예정입니다.”

이어서 샘 알트먼은 자신의 트윗을 통해 “gpt-5도 아니고 검색 엔진도 아니지만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새로운 것들을 열심히 개발 중입니다! 마법처럼 느껴집니다.”라고 말했습니다.

5/13, HSBC, 엔비디아 목표주가 1,050달러에서 1,350달러로 상향 조정

  • NVL36/NVL72 서버 랙 시스템과 GB200 플랫폼으로 강력한 가겨경쟁력 유지,
  • 26년 엔비디아 매출 1,960억 달러 추정

HSBC는 엔비디아의 목표주가를 1,050달러에서 1,3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엔비디아가 NVL36/NVL72 서버 랙 시스템과 GB200 플랫폼을 통해 강력한 가격 경쟁력을 계속 보여줄 것이며, “26 회계연도에 다시 한 번 시장을 놀라게 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이 회사는 NVL36/NVL72 서버 랙 평균 판매 가격 180만 달러/300만 달러와 총 서버 랙 유닛 35,000대를 가정할 경우, 엔비디아의 26 회계연도 매출이 1,96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더욱 낙관적”이라고 전망했습니다.

5/13, BofA, 인텔 목표주가 40달러에서 35달러로 하향 조정

BofA는 최근 미국의 화웨이 출하 취소에 따라 추정치를 낮추면서 인텔 목표주가를 40달러에서 35달러로 낮추고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인텔은 하반기에 예상되는 재고 정상화의 혜택을 볼 수 있지만 인텔은 경쟁이 치열 해지고있는 PC에 약 55% 노출되어 있다고 지적합니다.

5/13, 에버코어 ISI, IBM ‘전술적 아웃퍼폼’ 목록에서 제외

에버코어 ISI는 지난달 실적이라는 잠재적 촉매제가 사라지면서 IBM 투자의견 ‘전술적 아웃퍼폼’ 목록에서 제외했습니다.

IBM 주식에 대한 투자의견은 ‘아웃퍼폼’과 목표주가는 215달러입니다.

5/13, 스티펠, 인텔 목표주가 45달러에서 34달러로 하향 조정

Stifel 애널리스트 루벤 로이는 미국 상무부가 화웨이에 대한 클라이언트 측 CPU 수출에 대한 특정 라이선스를 취소한 것을 확인한 후 인텔의 목표주가를 45달러에서 34달러로 낮추고 투자의견 보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인텔은 2 분기 매출 전망 범위를 유지했지만 현재 회사의 2024 년 추정치를 “소폭 낮추고”있는 애널리스트는 이제 그 범위의 중간 지점 이하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고 지적합니다.

5/13, 모건스탠리, 6월 주주 투표가 테슬라 주가 변동성을 크게 만들 수 있다고 주장

모건 스탠리는 테슬라의 다가오는 주주 투표가 “회사의 장기 전략 방향에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고 보고 이 행사가 “주식의 큰 변동성을 유발할 수 있다”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6월 13일 주주들은 테슬라의 본사를 델라웨어에서 “사업 본거지”인 텍사스로 이전하는 것과 지난 1월 델라웨어 판사에 의해 무효화된 엘론 머스크에 대한 약 500억 달러의 임원 급여 패키지라는 두 가지 주요 주제에 대해 투표할 것이라고 분석가는 언급했습니다.

이 회사는 투자자와의 대화를 통해 “주식 실적에 대한 중요성에 대해 의외로 적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면서도 “강력한 기술이 잘못될 경우 약 25%의 투표 없이 테슬라를 AI 분야로 더 진출시키는 것에 대해 일론 머스크가 우려와 불편함을 표명했기 때문에 테슬라 관찰자들은 6월 13일을 달력에서 강조 표시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테슬라 투자의견 비중 확대와 목표주가 310달러를 유지하는 이 애널리스트는 CEO의 2018년 임금 패키지가 승인된다고 해서 일론 머스크에게 25%의 의결권을 부여하는 것은 아니지만, “우리는 그 결과가 중요하다고 본다”고 덧붙였습니다.

5/13, 캔터 피츠제럴드, 리비안 목표주가를 23달러에서 15달러로 하향 조정

캔터 피츠제럴드는 리비안 목표주가를 23달러에서 15달러로 낮추고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리비안은 2024년 연간 생산 가이던스인 57,000대를 재확인했지만, 캔터는 2분기가 올해 가장 부진한 분기가 될 것으로 예상하며 1분기 대비 차량 생산량과 인도량이 모두 감소할 것으로 모델링하고 있다고 애널리스트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최대 100,000대의 EDVS를 납품하고 4분기에 긍정적인 총 마진을 달성하겠다는 Amazon(AMZN)과의 계약을 재확인한 것에 고무되어 있습니다.

미즈호, 리비안 목표주가를 12달러에서 11달러로 하향 조정

미즈호 애널리스트 비제이 라케시는 리비안 목표주가를 12달러에서 11달러로 낮추고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3월 분기 보고서 이후 예상치를 낮췄습니다. 이 회사는 투자자들이 저가의 R2를 기다리는 상황에서 강력한 제품 로드맵을 갖춘 Rivian의 가치가 상당히 높다고 보고 있습니다.

5/13, BMO capital, 데이터독 목표 주가를 155달러에서 140달러로 하향

BMO Capital은 데이터독의 목표 주가를 155달러에서 140달러로 낮췄지만 투자의견 아웃퍼폼 등급은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견고한 분기를 보고했지만 몇 가지 실망스러운 지표가 있었는데, 현재 남은 성과 의무 성장률과 영업 마진은 인상적이지만 청구 결과와 2분기 매출 가이던스는 특히 최근 클라우드 보고서에 비해 실망스러운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BMO는 “지속적인 성장을 유지할 수 있는” 데이터독의 확장된 포트폴리오에 대해서는 여전히 긍정적이라고 덧붙였습니다.

Scotiabank, 데이터독 목표 주가를 157달러에서 145달러로 하향 조정

Scotiabank 애널리스트 패트릭 콜빌은 데이터독 목표 주가를 157달러에서 145달러로 낮추고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아웃퍼폼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데이터독이 1분기에 “훌륭하게” 실적을 달성했으며, FY24 가이던스를 상향 조정하고 주요 지표 전반을 상회했다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회사의 스토리에 대한 확신을 계속 가지고 있으며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최고의 공격적”추천 종목으로 Datadog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바클레이즈, 데이터독 목표 주가를 152달러에서 145달러로 하향 조정

바클레이즈의 애널리스트 라이모 렌쇼우는 데이터독의 목표 주가를 152달러에서 145달러로 낮추고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데이터독의 1분기 실적이 컨센서스를 상회했지만 지난 2주간의 하이퍼스케일러 실적에 따른 투자자들의 높은 기대치를 밑돌았을 가능성이 높다고 말합니다.

그 결과 단기적으로 주가가 하락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새로운 워크로드 증가에 힘입어 다시 속도를 낼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고 계속 믿고 있습니다.

베어드, 데이터독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아웃퍼폼으로 업그레이드

Baird 애널리스트 William Power는 데이터독의 목표 주가를 130달러에서 140달러로 상향 조정하며 투자으ㅔ견을 중립에서 아웃퍼폼으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이 회사는 어제 주가가 약세를 보였고 최적화 및 소비 트렌드가 개선된 점을 업그레이드의 이유로 꼽았습니다.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데이터독은 업계 최고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통합 가시성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으며, 클라우드로의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계속해서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Baird는 인공 지능이 이미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Cisco와 Splunk의 업계 점유율 상승이 “추가적인 순풍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5/10, UBS, 데이터독 목표주가를 140달러에서 130달러로 하향

UBS는 데이터독(DDOG) 목표 주가를 140달러에서 130달러로 낮추고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회사의 1 분기 실적은 “견고”했으며 매출 성장은 완만하게 가속화되었지만 Amazon (AMZN) AWS 및 Microsoft (MSFT) Azure의 강력한 결과 이후 매수 측이 기대했던 매출 상승 여력이 없다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