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스파고, S&P 500 전망을 5535로 상향, 월가 최고 전망치 제시

Updated on 2024-04-09 by

웰스파고의 주식 전략 책임자인 크리스토퍼 하비는 투자자에게 보내는 메모에서 2024년 연말 S&P 500 지수 전망을 4,625에서 5,535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야후 파이낸스 글을 소개해 봅니다.

웰스파고의 S&P 500 전망은 월가 전망치 중에서 가장 높은 수준입니다. 이는 월요일 S&P 500 지수보다 약 6% 상승 여력이 반영된 것입니다.

웰스파고의 하비는 현재 시장 상황에서 투자자들이 시장 랠리로 인해 주식 밸류에이션이 높아 져 주가가 더 오를 수 있는 여지가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강세장, 인공지능의 성장 스토리, 지수 집중으로 인해 투자자들의 관심이 기존의 상대적 가치 평가 방식에서 장기적 성장과 할인 지표로 이동했습니다.”
“이러한 세속적 낙관주의의 결과로 2023년 이후 투자자들의 밸류에이션 기준이 낮아지고 투자 기간이 늘어난 것으로 보입니다.”

하비는 2024년 증시 상승세에 발맞춰 올해 S&P 500 지수의 전망을 상향 조정한 전략가들 중 가장 최근에 합류했습니다.

그는 지난 11월 자신의 팀이 2024년 전망을 발표한 이후 미국 경제 성장률이 예상보다 좋게 나타나고 있으며, 이는 기업 성장에 긍정적인 신호라고 언급했습니다.

추가 상승 가능성은 낮다

그러나 올해 S&P 500 지수가 큰 하락 없이 약 9% 상승한 것을 감안할 때, 하비와 다른 전략가들은 투자자들에게 지수의 다음 상승 구간이 그렇게 빨리 오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고 지적합니다.

지난주 주가가 하락하고 10년 만기 국채 수익률이 11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CBOE 변동성 지수(^VIX)가 6개월여 만에 주간 최대 상승폭을 기록하면서 이에 대한 초기 징후가 나타났습니다.

하비는 24년 상반기 변동성이 커지고 하반기에는 하락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습니다.

“우리는 증시가 여기서부터 상승 여력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2024년 상반기] 변동성이 급등할 것으로 예상하며, [2024년 하반기] ‘녹아내릴 가능성’이 점점 더 커지는데, 부분적으로는 M&A 확대를 지원하는 정치적 결과와 위험 감수를 지원하는 다년간의 예상 완화 사이클에 의해 주도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비는 자신의 기본 시나리오에 몇 가지 주요 리스크가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 하나는 인플레이션이 다시 상승하여 2024년과 2025년에 금리를 인하할 것이라는 연준의 현재 전망을 바꿀 수 있다는 것입니다.
  • 다른 하나는 채권 수익률 상승으로, 10년 만기 국채 수익률이 6개월 동안 5% 이상을 유지하는 것이 주요 역풍으로 간주됩니다.
    • 최근 채권 수익률이 급등했지만, 월요일 10년물 수익률은 4.43%에 그쳐 하비가 우려했던 5% 수준에서 크게 벗어났습니다.

참고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