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0, 월가의 투자의견 및 주가 전망 보고서

Updated on 2024-04-10 by

4/10, UBS, 테슬라 전기차 판매량 성장이 향후 몇 년간 도전을 받을 수 있다

테슬라 전기차 성장이 향후 몇 년간 도전을 받을 수 있다고 UBS 애널리스트 Joseph Spak은 2024 글로벌 전기차 설문조사 결과에 따른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테슬라는 전 세계적으로 39%의 지지율로 BEV 브랜드 선호도 1위를 유지했지만, 중국 외 지역의 조사 결과와 중국 내 전기차 수요의 지속적인 정체, 경쟁 심화를 고려할 때 향후 몇 년간 테슬라 전기차 판매량 성장에 역풍이 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UBS는 테슬라 투자의견 중립 등급과 테슬라 목표주가 160달러를 유지했습니다.

4/10, 웨드부시, 중국 역풍이 애플에 여전히 먹구름으로 남아 있다

Wedbush는 애플이 지난 5년 동안 가장 어려운 중국 수요 환경 중 하나를 헤쳐나가고 있는 것은 분명하다며, 여러 요인의 조합이 이 주요 시장에서 쿠퍼티노(애픙 본사)에 완벽한 폭풍을 일으켰다고 말합니다.

3월 분기의 중국 iPhone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감소할 것으로 보이며, 이는 단기적으로 애플의 전체 성장에 큰 걸림돌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화웨이의 점유율 상승, 지정학적 긴장, 중국 경제의 약세로 인해 이번 분기에도 중국 내 애플의 판매 환경이 어려워졌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나 웨드부시가 최근 4월 초에 아시아를 방문한 결과 공급망의 데이터 포인트는 애플 아이폰 생산량이 연초의 초기 예상과 견조하게 유지되고 있음을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웨드부시는 애플 목표주가 250달러와 함께 애플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달성(Outperform) 등급을 부여했습니다.

4/10, 모건 스탠리, 엔비디아 목표가 795달러에서 1,000달러로 상향 조정

모건 스탠리는 엔비디아 목표 주가를 795달러에서 1,0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이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연중 강력한 상승세에도 불구하고 투자자들에게 대규모 AI 노출을 유지할 것을 권장하며, 주식은 이러한 노출을 얻을 수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말합니다.

AI에 대한 장기 투자가 구체화되고 있으며, 하이퍼스케일러들이 향후 3~4년 동안 데이터 센터 확장을 계획하고 있어 내구성을 나타낼 수 있으며, 가장 큰 헤드라인은 Microsoft(MSFT)와 100억 달러 규모의 ‘스타게이트 프로젝트’에 관한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4/10, 마이크로소프트, 일본 AI, 클라우드 인프라에 29억 달러 투자

마이크로소프트는 향후 2년간 29억 달러를 투자해 일본 내 하이퍼스케일 클라우드 컴퓨팅과 AI 인프라를 확대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향후 3년간 300만 명 이상에게 AI 기술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디지털 스킬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일본에 첫 번째 마이크로소프트 리서치 아시아 연구소를 개설하며, 일본 정부와의 사이버 보안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러한 투자는 일본의 디지털 혁신과 AI 도입을 가속화하는 데 필요한 인프라, 숙련된 인재, 보안을 확대하여 디플레이션을 극복하고 경제를 활성화하는 일본의 핵심 기둥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번 발표는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의 미국 국빈 방문에 맞춰 이루어졌으며, 기시다 총리는 마이크로소프트 부회장 겸 사장 브래드 스미스와 마이크로소프트 재팬 사장 미키 츠사카를 만났습니다.”

마린 소프트웨어, 마이크로소프트 광고 통합 강화

마린 소프트웨어(MRIN)가 마이크로소프트 광고(MSFT)와의 통합 업그레이드를 발표했습니다.

이는 선도적인 유료 검색 기술의 또 다른 중요한 혁신입니다. 이 향상된 통합은 Microsoft의 지능형 자동 입찰 및 퍼스트 파티 전환 데이터와 Marin의 AI 기반 예산 최적화를 연결합니다.

브랜드와 대행사는 Marin을 사용하여 Microsoft 광고 캠페인 및 기타 검색 프로그램 전반에서 최적의 수준의 지출과 마케팅 자금 할당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는 Marin을 통해 Microsoft Advertising 계정 및 기타 게시자의 유료 광고 캠페인을 원활하게 관리하여 게시자 계정 전체에 걸쳐 목표를 쉽게 설정하고 예산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는 Marin의 AI 기반 예산 최적화를 사용하여 더 이상 오프라인 계산을 통해 최적의 지출을 계산하고 관리할 필요가 없습니다.

Microsoft는 혁신적인 Copilot을 통해 시장 점유율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컴스코어의 2023년 10월 데이터에 따르면 Microsoft 검색 사이트의 시장 점유율이 0.7% 포인트 증가하여 현재 미국 내 핵심 검색 영역의 27%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AI 기반 검색인 Copilot의 도입에 힘입은 바가 큽니다.

이렇게 증가하는 볼륨을 활용하고자 하는 브랜드는 계정 최적화를 간소화하고 효율성과 확장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도구가 필요하며, 마린 소프트웨어는 이를 제공합니다.

4/10, TD Cowen, 알파벳 목표주가를 165달러에서 170달러로 상향 조정

TD Cowen은 알파벳 목표주가를 165달러에서 17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설문 조사에 따르면 검색 지출 증가율이 1Q24에도 여전히 견조한 것으로 나타나 미국 소비자의 회복력을 시사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설문조사 데이터는 YouTube가 젊은 시청자 사이에서 점유율을 높이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JP모건, 최근 구글, 메타의 브로드컴 칩 수주 소식 공개

JP모건은 알파벳의 구글과 메타 플랫폼(META)을 합쳐 올해 브로드컴의 인공지능 애플리케이션 전용 집적회로 칩 매출이 2023년까지 약 2.5배 증가한 9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추정합니다.

최근 JPMorgan은 분석가 리서치 노트에서 Broadcom이 2025년 하반기와 2026년 테이프 아웃을 목표로 하는 두 고객사로부터 3nm 인공 지능 텐서 처리 장치 ASIC 후속 제품을 수주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이것이 향후 몇 년 동안 Broadcom의 AI ASIC 매출에서 강력한 성장을 유지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목표주가 1,700 달러와 함께 주식에 대한 비중 확대 등급을 다시 한 번 강조합니다.

4/10, 크라우드스트라이크, 구글 클라우드에서 클라우드 보안 리더십 확대

크라우드스트라이크(CRWD)는 멀티 클라우드 및 멀티 벤더 환경에서 침해를 막기 위해 구글 클라우드(GOOG)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유출을 막는 데 있어 CrowdStrike Falcon 플랫폼은 입증되고 인정받은 최고의 기술입니다. 당사의 단일 플랫폼, 단일 에이전트 아키텍처는 업계에서 가장 효과적인 AI 기반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가장 쉽고 빠르게 배포할 수 있습니다.”라고 CrowdStrike의 최고 비즈니스 책임자 Daniel Bernard는 말합니다.

그는 “구글 클라우드와의 전략적 제휴 확대는 기업의 멀티 클라우드 전략에 부합한다”며 “구글 클라우드 제품을 팔콘 플랫폼과 통합함으로써 글로벌 범위를 넓혀 기업이 보안 침해를 막는 데 필요한 클라우드 보안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4/10, 마이크론, DRAM 및 SSD 가격 25% 인상 계획, DigiTimes 보도

마이크론이 2분기 중 순차적으로 DRAM 및 SSD 제품 가격을 25% 이상 인상할 계획이라고 메모리 모듈 하우스의 소식통을 인용해 DigiTimes의 Siu Han과 Jessie Shen이 보도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가격 협상은 아직 진행 중입니다.

4/10, 미국, 다음 주 삼성에 60억 달러 이상의 칩 보조금 지급, 로이터 보도

미국은 다음 주 삼성(SSNLF)에 60억 달러 이상의 보조금을 지급하여 텍사스 테일러에 170억 달러 규모의 공장을 포함한 4개의 칩 시설을 건설할 계획이라고 로이터의 알렉산드라 알퍼가 이 문제에 정통한 두 사람을 인용하여 보도했습니다.

이 보조금은 지나 라이몬도 상무부 장관이 공개할 예정입니다.

한 소식통에 따르면 월요일에 66억 달러를 받고 투자를 250억 달러에서 650억 달러로 확대하고 2030년까지 애리조나에 세 번째 공장을 추가하기로 합의한 TSMC(TSM)에 이어 이 프로그램 중 세 번째로 큰 규모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4/10,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의 실리콘밸리 공장, 위험에 처해 있다, 샌프란시스코 크로니클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가 정부 자금 부족으로 실리콘밸리에 40억 달러 규모의 R&D 시설을 열 계획을 축소하거나 취소할 수 있다고 샌프란시스코 크로니클의 Shira Stein이 보도했습니다.

4/10, Wolfe, 계속되는 EBITDA 손실로 Nikola에 대해 Peer Perform 등급 부여

Wolfe Research의 애널리스트 Scott Group은 Nikola 투자의견 Peer Perform 등급을 부여하고 목표 주가는 제시하지 않은 채 커버리지를 시작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Nikola가 수소 연료 전지 전기 자동차 상용화에 있어 선점자 우위를 점하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향후 몇 년 동안” EBITDA 손실과 현금 소진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했습니다.

그러나 이 회사는 니콜라가 “수년간의 논란과 경영진 교체” 끝에 존경받는 CEO와 최근 임명된 CFO를 통해 “마침내 안정적인 경영진을 갖추게 되었다”고 덧붙입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