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2, 월가의 투자의견 및 주가 전망 보고서

Updated on 2024-04-12 by

4/12,JP모건, 애플 목표주가를 215달러에서 210달러로 하향

JP모건은 애플 목표주가를 215달러에서 210달러로 낮추고 투자의견은 비중확대(Overweight)를 유지했습니다.

하드웨어 수요와 서비스 성장 전망에 대한 펀더멘털 악화와는 달리, 애플 주식에 대한 관심은 주식의 프리미엄 밸류에이션 배수를 싫어했던 광범위한 투자자 그룹으로부터 개선되었다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아이폰 판매 데이터 포인트가 중국을 포함한 역풍을 강조하고 있으며, 자동차 매출에 대한 미래 기회 취소, 여러 지역의 규제 강화로 인한 서비스 하방 리스크가 장기 투자자들이 고심하고 있는 역풍에 더해지고 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동시에 헤지펀드는 이러한 역풍을 주시하며 Applet의 인공지능 업그레이드 주기를 앞두고 보다 전술적인 진입 지점을 만들고 있다고 JP모건은 덧붙였습니다.

블름버그, 애플, AI 중심 M4 칩으로 맥 라인 개편,

애플이 부진한 컴퓨터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인공 지능을 강조하도록 설계된 새로운 사내 프로세서 제품군으로 전체 맥 라인을 개편 할 준비를하고 있다고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이 말했습니다.

5개월 전 M3 칩이 탑재된 첫 번째 Mac을 출시한 이 회사는 이미 차세대 M4 프로세서의 생산이 임박했다고 이 문제에 대해 잘 아는 사람들이 Gurman에게 말했습니다.

4/12, 모건 스탠리, 마이크로소프트 목표 주가를 465달러에서 520달러로 상향 조정

모건 스탠리 애널리스트 키스 와이스는 마이크로소프트 목표 주가를 465달러에서 52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기술, 클라우드 및 GenAI 분야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여러 세속적 성장 추세에 대한 리더십 위치”가 FY29까지 14 %의 매출 연평균 성장률 (CAGR) 및 16 %의 EPS CAGR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최소한 동종 업체와 인라인”을 유지할것이라고 주장합니다.

4/12, DA 데이비슨, 아마존 목표주가를 200달러에서 235달러로 상향

DA 데이비슨 애널리스트 길 루리아는 아마존 목표주가를 200달러에서 235달러로 올렸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이 주식을 “가장 좋아하는 메가캡”이라고 언급하며, AWS와 소매 수익성에서 1년 동안 긍정적인 추세를 보일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데이터 센터와 맞춤형 칩에 대한 AWS 투자는 GenAI의 다음 성장 단계에 잘 준비되어 있다고 말하면서 Azure에 대한 마이크로소프트 (MSFT)의 투자를 제외하고는 다른 경쟁자가 향후 15 년 동안 Amazon이보고 한 데이터 센터 투자에 150 억 달러에 접근 할 수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4/12, 에어코어, 알파벳을 에버코어 ISI의 ‘전술적 아웃퍼폼’ 목록에 추가

에버코어 ISI 애널리스트 마크 마하니는 단기 위험-보상 전망이 매력적이라고 보고 알파벳 실적을 앞두고 회사의 ‘전술적 아웃퍼폼’ 목록에 추가했습니다.

이 회사는 스트리트 상한선과 하한선 추정치가 “합리적으로 설정되어 있다”고 믿고 있으며 인터넷 광고 수요 동향에 대한 채널 점검이 “일관되게 건설적”이라고 지적합니다.

알파벳 CFO 선임 과정, 배당금 결정 시기, 비용 집중 가능성 등에 대한 가시성이 제한적이라고 지적하면서도, 이 세 가지 요인이 구글의 모회사 주가에 “긍정적인 촉매제가 될 수 있는 상당한 기회”라고 보고 있습니다.

에버코어는 알파벳 주식에 대해 ‘아웃퍼폼’ 등급과 목표주가 160달러를 제시했습니다.

4/12, 레이몬드 제임스,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850달러에서 1,100달러로 상향 조정

레이몬드 제임스는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850달러에서 1,1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강력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레이몬드 제임스는 투자자 회의에서 차세대 AI 수요, 블랙웰 GPU 램프 및 회사의 풀 스택 리더십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떠났으며, 블랙웰 램프에 앞서 고객 지출이 일시 중지 될 가능성에 대한 우려는 추론 수요가 GPU 공급을 계속 앞지르기 때문에 부당하다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H200이 단기적으로 주요 동인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2H24에는 B100/B200 램프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4/12, 배런스, 메타, 2세대 AI 칩 공개

수요일에 메타 플랫폼 (META)은 특히 회사의 순위 및 추천 광고 모델을 강화하기위한 인공 지능 워크로드를위한 새로운 칩을 공개했다고 Barron ‘s 보고서의 Eric J. Savitz가 발표했습니다.

이 칩은 메타 트레이닝 및 추론 가속기의 약자인 MTIA라는 2세대 칩이라고 저자는 말합니다. 메타의 발표는 알파벳(GOOGL)과 인텔(INTC)이 새로운 프로세서를 발표한 지 하루 만에 나온 것으로, 점점 더 많은 기업이 AI 컴퓨팅 리소스에 대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하는 가운데 나온 것입니다.

엔비디아(NVDA)가 여전히 시장을 지배하고 있지만, 아마존(AMZN), 구글, 메타 같은 클라우드 컴퓨팅 공급업체는 엔비디아의 그래픽 처리 장치 또는 GPU를 보완하고 경우에 따라 더 효율적인 대안을 제공하기 위해 자체 칩을 설계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고 이 매체는 덧붙였습니다.

파이퍼 샌들러, 메타 목표 주가를 525달러에서 600달러로 상향 조정

파이퍼 샌들러는 메타 플랫폼 목표주가를 525달러에서 6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주가의 강세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상승 여력이 있으며 여전히 매수 의견을 유지합니다.

Piper는 1분기 메타 실적에 대해 매출 357억 달러, EBITDA 198억 달러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긍정적인 수치를 기록했는데, 이는 Advantage+, 특히 쇼핑 부문이 견인했습니다. 2023년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거의 비슷한 수준으로 예상됩니다.

TD 코웬, 메타 목표주가를 500달러에서 590달러로 상향 조정

TD 코웬 애널리스트 존 블랙리지가 메타 목표주가를 500달러에서 59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긍정적인 디지털 광고 점검과 Instagram 참여 증가를 의미하는 1Q24 설문조사 데이터를 바탕으로 1Q24 및 2024-2029년 매출 추정치를 연간 1%-4% 상향 조정했습니다.

4/12, 웨드부시, 테슬라는 모델 2 ‘필요’, 로보택시 ‘현재로서는 답은 아니다’

웨드부시는 전 세계적으로 대량 전기차 수요를 견인하려는 테슬라의 미래 성장 스토리의 핵심은 모델 2 차량과 3만 달러 미만의 가격대라고 주장하며 향후 몇 년간 성장의 약 60%는 2025년 말 또는 2026년 초에 출시될 예정인 모델 2에서 나올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엘론 머스크가 8월 8일을 테슬라 로보택시의 “드럼통 공개일”로 정하고 테슬라 커뮤니티 내에서 흥분을 불러일으키고 있지만, 분석가는 “향후 18개월 동안 로보택시와 함께 모델 2 차량을 출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주장합니다.

테슬라가 모델 2에서 벗어나 바로 로보택시로 넘어가는 것은 “위험한 도박”이 될 것이며, 로보택시가 모델 2를 대체할 “마법의 모델”로 여겨진다면 회사는 이를 “테슬라 스토리에 부정적인 사태”로 간주할 것이라고 테슬라 주식에 대해 아웃퍼폼 등급과 300달러 목표가를 부여한 애널리스트는 덧붙였습니다.

BofA, 테슬라 목표주가 280달러에서 220달러로 하향 조정

BofA는 테슬라 목표주가를 280달러에서 220달러로 낮추고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자동차 산업 1분기 프리뷰 노트에서 테슬라, 루시드(LCID), 리비안(RIVN)과 같은 순수 전기차 업체들의 경우 1분기에 수요가 집중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제프리스 , 테슬라 목표 주가를 185달러에서 165달러로 하향

Jefferies는 테슬라 목표 주가를 185달러에서 165달러로 낮추고 투자의견 보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제품 우선 순위와 리더십에 대한 반복되는 질문을 포함하여 “1 분기 실적에 더 많은 드라마”를 불러 일으키는이 회사는 회계 연도 EBIT 및 EPS 추정치를 각각 약 30 % 감소한 65 억 달러와 1.87 달러로 줄였습니다.

이 회사는 1분기 현금 소진이 “크게 마이너스”일 것이라고 말하지만, “현재 배수를 지원하는” 벤처에 자금을 지원하는 Tesla의 능력을 의심하기에 충분하지 않다고 덧붙였습니다.

파이퍼 샌들러, 테슬라 목표주가를 225달러에서 205달러로 하향

파이퍼 샌들러 애널리스트 알렉산더 포터는 테슬라 목표주가를 225달러에서 205달러로 낮추고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또한 예상보다 부진한 1분기 인도량과 2024/2025년의 어려운 수요 전망을 반영하여 추정치를 낮췄습니다.

또한 Piper는 완전 자율주행 소프트웨어에 대한 자체 예측을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내년에 가장 낮은 확신을 가진 비중확대(Overweight) 등급의 주식이며, 1년 목표주가 205달러는 이를 반영한 것입니다.

그러나 Piper는 여전히 테슬라가 고객 포트폴리오, 특히 향후 몇 분기 동안의 매도 차익을 노리는 성장 지향적 투자자의 포트폴리오에서 한 자리를 차지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리비안 오토모티브 목표주가 25달러에서 21달러로 하향 조정 07:37 RIVN BofA는 리비안 오토모티브(RIVN)의 목표주가를 25달러에서 21달러로 낮추고 주식에 대한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자동차 산업 1분기 프리뷰 노트에서 루시드(LCID), 리비안, 테슬라(TSLA)와 같은 순수 전기차 업체들의 경우 1분기에 수요가 초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4/12, BofA, 루시드 목표주가 4.50달러에서 3.50달러로 하향 조정

BofA 애널리스트 존 머피는 루시드 목표주가를 4.50달러에서 3.50달러로 낮추고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자동차 산업 1분기 프리뷰 노트에서 Lucid, Rivian(RIVN), Tesla(TSLA)와 같은 순수 전기차 업체의 경우 1분기에 수요가 초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4/12, 바클레이즈, 제너럴 모터스 목표 주가를 50달러에서 55달러로 상향 조정

바클레이즈는 제너럴 모터스 목표 주가를 50달러에서 5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미국 자동차 및 모빌리티에 대한 섹터 전망을 긍정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자동차 제조업체 주식이 계속해서 실적을 상회할 것이지만 사이클 및 전기 자동차 위험이 남아 있다고 말합니다.

공급업체의 경우, 고객 믹스 및 마진 문제로 인해 평탄한 LVP 환경이 “상당한 오버행이 발생하고 있으며, 이를 해소하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Barclays, 포드 목표주가를 15달러에서 16달러로 상향 조정

Barclays는 포드 목표주가를 15달러에서 16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미국 자동차 및 모빌리티에 대한 섹터 전망을 긍정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자동차 제조업체 주식이 계속해서 실적을 상회할 것이지만 사이클 및 전기 자동차 위험이 남아 있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공급업체의 경우, 고객 믹스 및 마진 문제로 인해 평탄한 LVP 환경이 “상당한 오버행이 발생하고 있으며, 이를 해소하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