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4, 월가의 투자의견 및 주가 전망 보고서

Updated on 2024-07-04 by

7/4, 루프 캐피탈, 알파벳 불확실성과 메타에 대한 낙관적 입장 제시

루프 캐피탈의 애널리스트 롭 샌더슨은 메타 입장에 대해 “점점 더 낙관적”이며 알파벳(GOOGL)의 구글에 대해서는 여전히 불확실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생성적 인공 지능은 기술 부문에 개방형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군비 경쟁이 완전히 시작되었습니다.”라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투자 수익률, 수익 모델 및 기간을 창출하는 경로가 여전히 투자자들에게 큰 의문이라고 말합니다.

Loop는 크리에이터와 기업을 위한 AI 도구를 발전시키려는 Meta의 전략이 구체화되고 있으며 “많은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메타는 지난 2년 동안 구글보다 기술 인프라에 의미 있게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아마도 50~60%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루프는 알파벳의 역사적인 밸류에이션 프리미엄이 이제 메타에 약간 유리한 방향으로 바뀌었다고 말합니다.

향후 몇 분기 동안, 그리고 향후 몇 년 동안 밸류에이션 델타가 점점 더 메타에 유리해질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메타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550달러를, 알파벳에 대한 투자의견 ‘보유’와 목표주가 170달러를 다시 한 번 제시합니다.

7/4, 웨드부시, 테슬라 목표주가를 275달러에서 300달러로 상향 조정

Wedbush는 테슬라 목표주가를 275달러에서 3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2025년에 400달러의 새로운 강세 시나리오를 제시하면서 투자의견 Out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2024년 시작이 매우 고르지 못했던 머스크는 예상보다 강력한 2분기 출하량으로 테슬라 수요 스토리가 긍정적으로 전환되어 2024/2025년 하반기를 내다보는 테슬라 강세 케이스의 ‘주요 전환점’이 되었다고 판단했습니다.

대부분의 가격 인하가 가시화되고 있고 전 세계적으로, 특히 중국에서 전기차 수요가 안정화되고 있는 가운데, 웨드부시는 향후 몇 분기 동안 Tesla의 연간 200만 대 생산 궤도 달성이 확실한 모멘텀과 함께 2025년에 대한 비교가 쉬워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트루이스트, 테슬라 생산량 감소는 ‘재고 정상화’ 신호

트루이스트는 테슬라 투자의견 보류 등급과 테슬라 목표주가 162달러를 유지하며, 2분기 411,000대의 자동차 생산량은 작년보다 14% 감소한 수치이지만 인도량 444,000대보다 7.5% 낮은 수치이며 재고 수준을 정상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회사는 이전에 1 분기에 28일의 글로벌 차량 재고를 보고했는데 이는 2019년 1분기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이며 후행 4 분기 평균 15일의 글로벌 공급량을 훨씬 상회했지만 2분기 배송 및 생산량을 고려할 때 테슬라의 대차 대조표 재고는 약 70 일로 떨어질 것이라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캔어코드, 테슬라 목표 주가를 222달러에서 254달러로 상향 조정

Canaccord는 테슬라 목표 주가를 222달러에서 254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회사의 2분기 배송이 예상보다 좋았으며 신흥 시장이 크게 증가하기 시작했다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또한 테슬라가 에너지 저장 분야에서 “블록버스터 분기”를 보냈다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2025년부터 새로운 차량 모델이 출시되고 마진이 안정화되면 테슬라가 “적어도 한동안은” 최악의 분기별 추세를 지나갈 것이라고 말합니다.

주가는 매출과 수익 성장을 따르는 경향이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Canaccord는 에너지 스토리지 성장과 마진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지면서 추정치를 상향 조정했습니다.

구겐하임, 테슬라 목표주가 126 달러에서 134 달러로 상향

구겐하임은 회사가 444,000 대의 2 분기 차량 배송을 보고 한 후 테슬라에 대한 회사의 목표 가격을 126 달러에서 134 달러로 올렸고 투자의견 매도 등급을 유지햇습니다.

구겐하임은 테슬라다 구겐하임 추정치 419,000대와 월가 컨센서스 437,000 대를 초과하는 2분기 배송량을 발표했다고 지적했습니다.

테슬라 차량 인도 수치는 ‘상당히 긍정적인 서프라이즈’였지만, 실제로 10%의 주가 상승은 ‘견고한’ 에너지 저장 장치 배치의 영향이라고 생각하며, 에너지 저장 장치의 상승으로 2분기 주당순이익(EPS) 전망치가 5c 상승하고 컨센서스도 주당 7c 상승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번스타인, 2026년 이전에 저가형 테슬라 모델 2가 출시될 것으로 보지 않는다

번스타인은 테슬라 2분기 출하량이 44만 4천 대로 매도 측 컨센서스를 약간 상회하고 매수 측 예상치인 약 42만 대보다 높았다고 밝혔습니다.

2분기 인도 대수 증가율은 2분기 연속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으며, Tesla가 가격을 대폭 인하하거나 매우 유리한 자금 조달을 제공하지 않는 한 올해 인도 대수 증가 목표를 달성할 수 없을 것으로 보고 마진 및 잉여 현금 흐름에 압박을 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번스타인은 2026년 이전에 저가형 모델 2가 출시될 것으로 보지 않으며, 2025년에 출시될 “새로운 저가형” 모델은 모델 3 하이랜드와 같이 비교적 소폭 조정에 그칠 것으로 예상하여 수요를 의미 있게 자극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 회사의 투자의견 투자의견은 ‘시장수익률 미달’이며 목표주가는 120달러입니다.

BofA, 테슬라 목표주가 $220에서 $260로 상향

BofA는 회사가 2 분기 만에 첫 재고 감소와 함께 컨센서스 예상보다 나은 2분기 배송을 보고 한 후 테슬라 목표주가를 220 달러에서 260 달러로 올렸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긍정적인 촉매 경로를 통해 주가가 상승할 수 있다고 판단하여 예상보다 양호한 납품량에 대해 멀티플을 올렸습니다.

전기 자동차 판매가 정체될 것이라는 우려가 커지고 있지만, 테슬라와 리비안(RIVN) 판매 모두 “살아날 조짐을 보였다”고 애널리스트는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웰스파고, 테슬라의 배송 속도는 여전히 2024년 하강을 의미한다고 주장

테슬라의 2분기 배송량 444,000대는 컨센서스 예상치인 438,000대를 상회했지만, 2024 회계연도 수치는 “여전히 의문”이라고 웰스파고의 애널리스트 콜린 랭건은 말합니다.

2024년 상반기 속도는 연간 166만 대의 실행 속도를 의미하며 이는 2023 년 180만 대의 배송에서 8 % 감소 할 것이라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Wells는 2분기가 예상치인 385,000대를 상회했지만, Tesla의 배송 속도는 여전히 2024 회계연도의 하락세를 의미한다고 말합니다. Wells는 목표주가 120달러와 함께 투자의견 비중 축소 등급을 유지합니다.

Wedbush, 엔비디아 1달러 당 IT산업은 8~10달러 성장

웨드브시 분석가 Dan Ives는 엔비디아 반도체가 1달러 판매될 때마다 IT 산업 전반은 8~10달러 성장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인공지능 기술의 발달과 활용이 주목받으면서, 이러한 인공지능 기술의 기반이 되는 인공지능 프로센서를 공급하는 엔비디아가 주목받으며 그간의 랠리를 견인했다. 그리고 인공지능 시장의 성장을 낙관한다면, 엔비디아는 앞으로도 주목받아야 한다”고 발언했다.

“당사는 특히 엔비디아 인공지능 프로세서가 인공지능, 그리고 IT 산업 전반의 팽창을 견인하고 있다는 데 주목하고 있다. 기업들이 엔비디아 반도체 구매에 1달러를 지불할 때마다, 관련된 산업들은 종합적으로 8~10달러의 성장 효과를 누리고 있다”고 분석했다.

Ives 애널리스트는 미국 증시에서 최초로 시가총액 4조 달러를 달성하게 되는 기업이 엔비디아가 될 것이라고 예상하기도 했다.

한편 “현재 인공지능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것은 엔비디아, 그리고 ▲ 마이크로소프트(MSFT)이며, ▲ 애플(AAPL)은 최근에야 시장에 발을 들였다. 하지만 인공지능 시장의 성장세가 아직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애플이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시장을 주도하는 지위를 차지하게 될 가능성은 열려있다”고 평가했다.

Interactive Brokers, 엔비디아 변동성에도 불구하고 엔비디아 거래량 1위는 확고하다고 주장

Interactive Brokers의 Steve Sosnick 스트래터지스트는 엔비디아 주가가 최근 변동성을 보여주고 있음에도, 거래량 1위 지위는 확고하다고 보도했다.

“당사 플랫폼에서 주식 및 옵션 거래 상황을 정리한 결과, 엔비디아는 지난 5 거래일간 거래량 최상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식 및 옵션 거래 약 65.7만 건의 총 거래량이 기록되었다. 또한 상승에 해당하는 거래가 하락 거래보다 약 8만 건 많았다”고 정리했다.

“특히 최근 엔비디아 주가가 일시적으로 10% 이상의 낙폭을 기록하기도 하는 등, 뚜렷한 등락을 보여주는 상황에서도 투자자들의 엔비디아 선호는 다른 종목들과 큰 차이를 보여주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외에는 ▲ 테슬라(TSLA) ▲ 마이크론 테크놀로지(MU) ▲ 아마존닷컴(AMZN) ▲ AMD(AMD) 등이 거래량 상위 5위에 해당했다.

한편 “최근 ‘Roaring Kitty’가 지분 보유를 발표하면서 주목받았던 밈스톡들인 ▲ 게임스탑(GME) ▲ 츄이(CHWY) 등도 상위 25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고 전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