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1,BoA, 엔비디아 차익실현 욕구가 대대적 대도세로 이어지지는 않을듯

Updated on 2024-06-24 by

뱅크오브아메리카의 Vivek Arya 애널리스트는 엔비디아 차익실현이 대대적 매도세로 연결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판단했다.

“엔비디아 주가는 20일 3.5% 하락하면서 시가총액 1위 지위를 내려놓았으며, 21일 프리마켓에서도 하락하고 있다(결국 21일에도 3.22% 하가으로 마감함).

엔비디아 주가가 그간 경험한 랠리가 매우 강력했기 때문에, 이러한 주가 하락이 대대적인 매도세를 촉발할 수 있다는 우려도 크다”고 전했다.

“가파른 랠리 이후의 차익실현과 이에 따른 매도세는 합리적이며, 엔비디아가 경험한 랠리의 규모를 고려하면 지금의 낙폭은 설명될 수 있다. 그리고 당사는 이러한 매도세가 장기화될 것이라고는 보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엔비디아가 공급하는 인공지능 프로세서는 이제야 2년 정도만이 공급된 상황이다.
3~5년 사이클이 예상된다는 점을 고려하면 Blackwell 프로세서는 여전히 막대한 수요를 자랑할 것이고, 차후 제품들도 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나아가 “엔비디아 소프트웨어 사업의 수익성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50달러 및 top pick 지위를 유지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