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가의 클라우드 관련주 투자의견 및 클라우드 관련주 주가 전망(4/24 업뎃)

Updated on 2024-04-24 by

클라우드 사장은 아마존 웹서비스가 33%,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20% , 구글 클라우드 10%를 차지하면서 빅3를 형설하고 있고 이를 알리바바, IBM 클라우드 등이 추격하고 있습니다.

그외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데이타, 보안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들이 있는데요.

여기에서는 클라우드 메인 참여자보다는 클라우드를 활용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는 아래 업체들과 같은 클라우드 관련주 투자의견 및 클라두 관련주 목표주가같은 월가의 평가를 주로 소개하고자 합니다.

  •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 SNOW
  • 크라우드스트라이크(CrowdStrike), CRWD
  • 도큐사인(DocuSign), DOCU
  • 데이타독(Datadog), DDOG
  • 팔란티어(Palantir Technologies), PLTR
  • 오라클 ORCL
  • 어도비 시스템스 ADBE
  • 아리스타네트웍스 ANET
  • 지스케일러 ZS
Table of contents 목차 보이기

4/24, 웰스 파고, 클라우드 비용 최적화를 끝으로 Datadog 투자의견 업그레이드

웰스 파고는 Datadog 목표 주가를 130달러에서 1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을 비중 확대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회사의 클라우드 비용 최적화가 종료됨에 따라 Datadog은 공급업체 지원, 보안 교차 판매, 생성형 인공 지능 등 2024 회계연도에 상승세를 이끌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고 말합니다.

데이터독은 고객이 공급업체를 통합함에 따라 더 큰 거래를 수주하고 있으며, 더 큰 거래는 예약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말합니다.

웰스는 2025 회계연도에 생성형 AI가 회사 연간 반복 매출의 10%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하며, 2024 회계연도에 채용을 가속화하려는 경영진의 계획이 2025년 성장을 견인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4/13, UBS, 다큐사인 투자의견을 매도에서 중립으로 업그레이드

UBS는 다큐사인(DOCU)목표주가를 48달러에서 62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다큐사인 투자의견을 매도에서 중립으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이제 주식이 상당히 가치가 있다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다큐사인이 코로나19 이후의 심각한 확장 역풍을 대부분 극복했으며 추가적인 마진 상승 잠재력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UBS는 높은 전자 서명 시장 침투율과 Adobe(ADBE)와 같은 경쟁 업체를 고려할 때 여전히 관망세를 유지하고 있지만, 현재 주가 수준에서 DocuSign의 위험/보상이 더 균형 잡힌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4/10, 크라우드스트라이크, 구글 클라우드에서 클라우드 보안 리더십 확대

크라우드스트라이크(CRWD)는 멀티 클라우드 및 멀티 벤더 환경에서 침해를 막기 위해 구글 클라우드(GOOG)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유출을 막는 데 있어 CrowdStrike Falcon 플랫폼은 입증되고 인정받은 최고의 기술입니다. 당사의 단일 플랫폼, 단일 에이전트 아키텍처는 업계에서 가장 효과적인 AI 기반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가장 쉽고 빠르게 배포할 수 있습니다.”라고 CrowdStrike의 최고 비즈니스 책임자 Daniel Bernard는 말합니다.

그는 “구글 클라우드와의 전략적 제휴 확대는 기업의 멀티 클라우드 전략에 부합한다”며 “구글 클라우드 제품을 팔콘 플랫폼과 통합함으로써 글로벌 범위를 넓혀 기업이 보안 침해를 막는 데 필요한 클라우드 보안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3/19, 크라우드스트라이크, 엔비디아와 협력해 사이버 보안 강화

크라우드스트라이크는 “업계 최고의 AI 네이티브 크라우드스트라이크 팔콘(R) XDR 플랫폼에 엔비디아의 AI 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엔비디아와 전략적 협력을 발표했다”고 밝혔습니다.

팔콘 플랫폼 데이터와 새로운 엔비디아 NIM 마이크로서비스를 포함한 엔비디아의 GPU 최적화 AI 파이프라인 및 소프트웨어를 결합하여 크라우드스트라이크와 엔비디아 고객들에게 안전한 맞춤형 제너레이티브 AI 모델 생성을 제공합니다.

2024 크라우드스트라이크 글로벌 위협 보고서에 따르면 평균 공격 시간은 이제 62분으로 줄었으며, 가장 빠르게 기록된 공격은 2분이 조금 넘었습니다.

최신 공격이 더욱 빠르고 정교해짐에 따라 조직은 보안을 유지하고 침해를 막는 데 필요한 조직적 속도와 자동화를 확보하기 위해 AI 기반 보안이 필요합니다.”

3/19, Monness Crespi, 스노우플레이크 투자의견을 매도 후 중립으로 업그레이드

Monness Crespi 애널리스트 Brian White는 스노우플레이크를 목표 가격 없이 매도에서 중립으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회사의 “재앙적인” 4분기가 “회의론의 눈사태”를 가져왔다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2025 회계연도가 스노우플레이크에게 어려운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하지만, 최근 매각 이후 주가를 상향 조정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시장이 “생성적 AI 선전에 대한 의심이 점점 더 커질 것”이지만 장기적으로 Snowflake는 기술 트렌드에 대해 좋은 위치에 있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그러나 Monness는 회사의 마진이 적고, 밸류에이션이 높고, 실행이 불투명하며, “경기 침체의 가장 어두운 날이 우리 앞에 있다”고 덧붙입니다.

구겐하임, 스노우플레이크 투자의견을 매도에서 중립으로 상향 조정

구겐하임 애널리스트 John DiFucci는 목표 가격 없이 스노우플레이크를 매도에서 중립으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스노우플레이크가 “투자자들의 우려를 계속 불러일으킬 수 있는 산더미 같은 과제를 안고 있으며, 이는 조만간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그러나 이 회사는 회사가 “여전히 가치 있는 자산으로 남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인접 기술에서 성공하면 그 가치가 높아질 것이라고 말합니다.

구겐하임은 특히 회계연도 1분기에 파트너 점검 결과 향후 몇 분기 안에 소비로 이어질 수 있다는 낙관론이 나타나면서 Snowflake의 단기 모델 설정이 매력적으로 보인다고 생각합니다.

3/14, 모건스탠리,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목표주가 304달러에서 372달러로 상향 조정

모건스탠리 애널리스트 함자 포더왈라는 크라우드스트라이크의 목표주가를 304달러에서 372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비중확대 의견을 유지했습니다.

지난주 저녁 식사를 위해 CrowdStrike의 CEO 조지 커츠, 사장 마이클 센토나스, IR 책임자 마리아 라일리를 초청한 후, 회사는 승률 개선, 강력한 신제품 파이프라인, 수요 둔화 조짐이 보이지 않는다며 여전히 ‘낙관적’인 전망을 유지했습니다.

3/12, 베어드, 다큐사인 목표주가를 50달러에서 65달러로 상향 조정

베어드는 다큐사인 목표주가를 50달러에서 6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매출, 수익성 및 현금 흐름이 개선된 견고한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고 언급했습니다. 초기 F25 매출 및 수익성 가이던스도 이전 예상치를 상회했습니다.

씨티, 다큐사인 목표주가를 90달러에서 93달러로 상향 조정

씨티는 다큐사인 목표주가를 90달러에서 93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매각 절차에 대한 평가가 포함된 불확실한 몇 달을 보낸 후 DocuSign은 “매우 견고한 실적/상승” 분기를 기록하여 성장 추세가 안정화되고 수익성이 개선될 조짐을 보였다고 말합니다.

RBC, 다큐사인 목표주가를 50달러에서 59달러로 상향 조정

RBC Capital은 다큐사인 목표 주가를 50달러에서 59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4분기 실적 호조 이후에도 섹터 성과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견고한 분기를보고했으며, 초기 FY25 성장 가이던스가 약했지만 엔터프라이즈, 국제 및 계약 수명주기 관리 부문의 강점으로 인해 4 분기 실적이 시간 외 주가를 주도했다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웨드부시, 다큐사인 목표주가 $56에서 $65로 상향 조정

Wedbush는 DocuSign 목표 주가를 $56에서 $65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다큐사인의 4분기 실적은 핵심 기술의 강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시장 진출 이니셔티브의 도달 범위를 개선하고 비즈니스 모델의 운영 레버리지가 더욱 개선됨에 따라 수익성과 수익성 모두에서 호조를 보였다고 설명했습니다.

동시에 회사는 AI 이야기가 시작되면서 거리에서 더 많은 신뢰를 얻으려면 더 많은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믿습니다.

Piper Sandler, DocuSign 목표주가 $ 55에서 $ 65로 상향 조정

Piper Sandler는 DocuSign 목표 주가를 $55에서 $65로 인상하고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모든 지표에서 기대치를 상회하는 실적을 기록했으며, 조기 갱신과 순 신규 성장에 힘입어 청구액 증가율이 전년 대비 13%까지 가속화되었다고 설명합니다.

거시 환경과 대형 고객의 안정화에 대한 논평은 고무적이지만, 순 매출 유지율이 98%까지 하락하고 25 회계연도에 더 악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것은 변곡점으로 가는 길에 시간이 걸릴 것이라는 증거라고 회사는 주장합니다.

웰스 파고, 다큐사인 목표주가를 45달러에서 48달러로 상향 조정

웰스 파고는 다큐사인 목표주가를 45달러에서 48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비중 축소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웰스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다큐사인이 4분기에 주요 지표에서 견조한 실적을 발표했고, 25 회계연도 초기 가이던스도 시장 예상치를 상회했지만, 회사의 핵심 전자 서명 시장이 뚜렷한 다음 단계 없이 빠르게 보편화되고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BofA, DocuSign 목표주가 60달러에서 72달러로 상향 조정

BofA 애널리스트 Brad Sills는 회사가 매출, 마진, 청구액 상승으로 “강력한” 4분기 실적을 발표한 후 DocuSign 목표주가를 60달러에서 72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청구액 성장이 곧 바닥을 칠 수 있고 성장 이니셔티브가 일부 가속화를 이끌 가능성이 있지만 이러한 이니셔티브는 상대적으로 검증되지 않았으며, 회사는 성장 가속화와 FY25 이후에도 지속적인 마진 레버리지에 대한 가시성이 개선될 때까지 중립 입장을 유지합니다.

에버코어 ISI, 다큐사인 목표주가를 55달러에서 60달러로 상향 조정

에버코어 ISI의 애널리스트 Kirk Materne은 다큐사인 목표주가를 55달러에서 6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4분기 “견고한” 실적을 발표한 후 주가에 대한 투자의견 ‘적정’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4분기에 비즈니스가 안정화되고 실행이 견조한 것으로 보이지만, 이 애널리스트는 DocuSign이 몇 분기 동안 견조한 청구서를 발행하고 순 반복 매출이 증가하기 시작할 때까지 주가가 약간의 박스권에 머물 수 있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3/12, 웨드부시, 팔란티르 목표 주가를 30달러에서 35달러로 상향 조정

Wedbush는 팔란티르 목표주가를 30달러에서 3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아웃퍼폼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팔란티어의 인공지능 플랫폼 기반이 많은 미국 기업에서 “인공지능 사용 사례의 출발점”으로 여겨지고 있다고 말합니다.

3/13, 베어드, 다큐사인 목표주가를 50달러에서 65달러로 상향 조정

베어드는 다큐사인 목표주가를 50달러에서 6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매출, 수익성 및 현금 흐름이 개선된 견고한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고 언급했습니다. 초기 F25 매출 및 수익성 가이던스도 이전 예상치를 상회했습니다.

씨티, 다큐사인 목표주가를 90달러에서 93달러로 상향 조정

씨티는 다큐사인 목표주가를 90달러에서 93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매각 절차에 대한 평가를 포함하여 불확실한 몇 달을 보낸 후, DocuSign은 “매우 견고한 비트/인상” 분기를 달성하여 성장 추세가 안정화되고 수익성이 개선될 조짐을 보였다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3/5, 니덤,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목표주가를 325달러에서 350달러로 상향 조정

Needham은 4분기 실적을 앞두고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목표주가를 325달러에서 3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경영진이 초기 FY25 가이던스를 보수적으로 유지하고 거시적 조건을 제약으로 묘사하더라도 회사는 또 다른 강력한 분기를 제공 할 것이라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또한, 클라우드, 아이덴티티, 로그스케일 등 인접 제품군에서 강력한 파이프라인을 보유한 일부 Crowdstrike 리셀러의 하반기 성장세가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습니다.

웰스 파고,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목표주가를 315달러에서 380달러로 상향 조정

웰스 파고는 크라우드스트라이크의 목표주가를 315달러에서 38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웰스파고는 크라우드스트라이크가 올해 들어 최고 실적을 기록한 주식 중 하나이지만, 아직 상승 여력이 더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웰스는 엔드포인트 수요는 여전히 매우 강력하지만, 이 회사는 25 회계연도에 성장을 주도할 새로운 파트너십과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시티,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290달러에서 240달러로 하향

시티 애널리스트 타일러 래드케는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290달러에서 240달러로 낮추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스노우플레이크의 매출 전망 약화와 슬로트먼 CEO의 퇴사로 인해 “방심했다”고 말했지만, 주가가 20% 하락한 이후에도 매수 등급은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소비에 대한 지나치게 비관적인 시나리오, 최적화 역풍, 초기 피드백이 건설적인 신제품의 미미한 기여도를 반영하여 추정치가 “적절히 위험성이 제거”되었다고 생각합니다.

3/1, 스노우플레이크 실적을 읽는 월가의 시선

증권사에서 차세대 테슬라 후보로 거론되던 스노우플레이크 실적 발표 후 스노우플레이크 주가는 폭락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스노우플레이크 실적을 보는 월가의 시선을 살펴봤습니다.

스노우플레이크 실적는 시장 기대보다 나은 4분기 실적을 보고했지만 1분기 및 FY25 가이던는월가 기대치에 크게 미치지 못했습니다.

월가 IB들은 실망에 따른 목표주가 하향의견을 냈지만 일부에서ㅕ는 주가 하락시 적극 매수해야한드는 의견을 제시하며 목표주가를 올리기도 했습니다.

스노우플레이크 실적

  • 스노우플레이크 4분기 EPS 35c, 컨센서스 18c 상회
  • 4분기 매출 $774.7M, 컨센서스 $759.25M 상회
    • 12개월 제품 매출이 100만 달러 이상이고 순매출 유지율이 131%인 고객 461명
  • 2025 회계연도 제품 매출 32.5억 달러 전망, 컨센서스 34.6억 달러 하회
  • 1분기 제품 매출 7억4500만~7억5000만 달러, 컨센서스 7억6950만 달러 하회
  • 24년 1분기 제품 매출 성장률 가이던스 26%~27%는 이전 컨센서스인 28.7%보다 낮은 수준
  • 25 회계연도 제품 매출 성장률 가이던스 22%는 이전 추정치 32%와 월가 컨센서스인 30.4%보다 “훨씬 낮은 수치”

월가 IB들의 스노우플레이크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 변화

목표주가 상향

  • 맥쿼리, 스노우플레이크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아웃퍼폼으로 상향 조정하고 목표주가를 182달러에서 205달러로 상향
  • JMP증권,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212달러에서 235달러로 상향 조정
  • 웨드부시,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144에서 $210로 상향
  • 제프리, 스노우플레이크 주식을 약세장에서 매수 주장

투자의견 하향

  • 모건스탠리, 스노우플레이크 투자의견을 비중 확대에서 비중 동일으로 하향 조정

목표주가 하향

  • 바클레이즈,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198달러에서 188달러로 하향
  • HSBC, 스노우플레이크 투자의견을 보류에서 비중 축소로 하향 조정
  • RBC Capital,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255에서 $246로 하향 조정
  • 트루이스트,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250에서 $210로 하향 조정
  • 로젠블렛,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 190달러에서 185달러로 하향 조정
  • 오펜하이머,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240달러에서 220달러로 하향
  • 스티펠,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235달러에서 220달러로 하향
  • 에버코어 ISI,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 250달러에서 225달러로 하향 조정
  • TD 코웬,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250달러에서 230달러로 하향
  • 니덤,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265에서 $240로 하향 조정
  • 미즈호,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255달러에서 205달러로 하향 조정
  • 파이퍼 샌들러,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250달러에서 240달러로 하향
  • 스코티아뱅크,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226달러에서 207달러로 하향
  • 웰스 파고,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235달러에서 225달러로 하향 조정
  • 베어드,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215달러에서 210달러로 하향 조정
  • BofA,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265달러에서 212달러로 하향
  • UBS,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 225달러에서 185달러로 하향 조정
  • JP모건,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200달러에서 170달러로 하향

2/28, Loop Capital,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215달러에서 260달러로 상향

Loop Capital은 4분기 실적을 앞두고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215달러에서 26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2025년 예상 매출 대비 15배의 기업 가치로 주가가 특별히 저렴하지는 않지만, 지난 몇 달 동안 주가가 급등한 이후에도 견고한 실적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몇 가지 성장 촉매제의 혜택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합니다.

촉매제에는 플랫폼에서 더 많은 워크로드를 유도하는 강력한 제품 주기, 기업이 GenAI를 위해 데이터 환경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되는 Generative AI 순풍, 클라우드 최적화 역풍의 완화가 포함된다고 회사는 덧붙였습니다.

1/23, WSJ, 팔란티어, 정부 계약 둔화 전망

소프트웨어 기업 팔란티어(기업가치 360억 달러)는 정부 기관들이 다른 곳에서 “더 저렴하고 유연한” 대안을 찾으면서 미국 정부 계약이 둔화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 저널의 헤더 서머빌이 보도했습니다.

“정부 기관은 Palantir와 협력하는 방식을 바꾸고 있습니다… 그들은 Palantir가 비싸기 때문에 모든 달걀을 한 바구니에 넣고 싶지 않습니다.”

  • RBC Capital Markets의 소프트웨어 분석가인 Rishi Jaluria

1/23, 시티, 데이터독 목표주가를 125달러에서 150달러로 상향 조정

Citi는 데이터독 목표 주가를 125달러에서 1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데이타독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가관측성 및 데브옵스 이름에 대한 채널 피드백은 고무적이지만, 주가의 급격한 상승으로 인해 4분기 실적에 “불안한 주가 설정이 남아있다”고 말합니다.

앞으로의 밸류에이션 프레임워크에서 Citi는 목표 주가를 상향 조정했습니다.

1/18, 번스타인, 크라우드스트라이크 투자의견 아웃퍼폼으로 시작

번스타인은 크라우드스트라이크 투자의견 아웃퍼폼 등급과 목표주가 334달러로 크라우드스트라이크에 대한 커버리지를 시작했습니다.

번스타인은 크라우드스트라이크와 센티넬원이 클라우드 기술 지평을 겨냥한 엔드포인트 보안 분야에서 동급 최강의 두 업체라고 평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연구 노트에서 2030년 이전에는 엔드포인트를 대체할 기술이 없기 때문에 두 회사 모두 클라우드 성장의 공정한 몫을 차지할 것이며, 이로 인해 크라우드스트라이크는 2030년까지 4~5배 성장할 것이라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웨스트파크 캐피털, 크라우드스트라이크 투자의견을 보류로 하향 조정

웨스트파크 캐피털은 크라우드스트라이크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보류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회사가 현재 밸류에이션을 뒷받침하기 위해 더 높은 성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회사는 등급 강등의 이유로 “밸류에이션 규율”을 꼽았지만, 크라우드스트라이크가 시장을 선도하는 사이버 보안 플랫폼 중 하나이며 “이 분야에서 계속 잘 운영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1/17, 트루이스트,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210달러에서 230달러로 상향 조정

트루이스트 애널리스트 조엘 피시바인은 인프라 및 보안 소프트웨어 섹터에 대한 광범위한 섹터 노트의 일환으로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210달러에서 23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지난 18개월 동안 클라우드 지출 최적화로 인해 타격을 입은 후 경영진의 메시지가 계속 보수적으로 바뀌면서 컨센서스 모델에서 기업의 기본 설정이 과거보다 더 유리해졌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그러나 트루이스트는 연준의 목표 금리 인하 가능성에 대한 투자자들의 낙관론으로 인해 소프트웨어 가치가 1년 전 최저치에서 크게 상승했으며, 2024년을 내다보면 실행 실수에 대한 대가가 높을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1/16, BofA,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목표주가 250달러에서 325달러로 상향 조정

BofA는 크라우드스트라이크의 목표주가를 250달러에서 32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BofA는 최근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버트 포드베어 최고재무책임자(CFO)를 만났고 긍정적인 답변을 들었습니다.

대화는 회사의 전반적인 강점과 애드온 모듈, 특히 클라우드 보안, 차세대 SIEM 및 신원 보호의 성공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1/17, 트루이스트, 데이터독 목표 주가를 120달러에서 140달러로 상향 조정

트루이스트 애널리스트 조엘 피시베인(Joel Fishbein)은 인프라 및 보안 소프트웨어 부문에 대한 광범위한 섹터 노트의 일환으로 데이터독 목표 주가를 120달러에서 14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지난 18개월 동안 클라우드 지출 최적화로 인해 타격을 입은 후 경영진의 메시지가 계속 보수적으로 바뀌면서 컨센서스 모델에서 기업의 기본 설정이 과거 어느 때보다 유리해졌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트루이스트는 연준의 목표 금리 인하 가능성에 대한 투자자들의 낙관론으로 인해 소프트웨어 가치가 1년 전 최저치에서 크게 상승했으며, 2024년을 내다보면 실행 실수에 대한 대가가 높을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1/17, 모건스탠리, 다큐사인 투자의견을 비중축소종목에서 비중확대종목으로 상향 조정

모건스탠리는 다큐사인의 목표주가를 49달러에서 64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다큐사인의 전략적 가치가 밸류에이션 하한선을 설정하여 위험/보상을 변경하고 현재 수준에서 더 제한된 하락을 가져왔다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주가가 각각의 강세/약세 시나리오와 잠재적 인수 가능성을 적절히 할인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1/17, BMO 캐피털, 데이타독 투자의견을 아웃퍼폼으로 커버 시작

BMO 캐피털은 데이터독에 대해 아웃퍼폼 등급과 목표주가 140달러로 커버리지를 개시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통합 가시성 부문의 기본 펀더멘털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이 카테고리가 확장됨에 따라 Datadog과 Dynatrace가 지출을 통합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또한, 지난 몇 분기 동안 클라우드 시장의 역학 관계가 의미 있게 개선되어 2024년 이후 Datadog의 매출 성장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1/15, 스티펠,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목표주가를 240달러에서 315달러로 상향 조정

Stifel은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목표 주가를 240달러에서 31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크라우드스트라이크 주식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최근 몇 달 동안 여러 건의 유명한 침해 사고가 발생하면서 위협 환경이 계속 높아지고 있으며, 이는 회사의 사고 대응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에 대한 수요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계속해서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으며 향후 몇 년 동안 마진 확장이 계속될 것이라고 스티펠은 덧붙입니다.

이 회사는 향후 몇 년간 최소 20% 중후반의 성장률과 영업 마진/잉여현금흐름 확대를 유지할 수 있는 여러 동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믿습니다.

BTIG,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목표주가를 291달러에서 322달러로 상향 조정

BTIG 애널리스트 그레이 파월은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목표주가를 291달러에서 322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크라우드스트라이크 주식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BTIG 코드-투-클라우드 사이버 보안 포럼에서 2024년 초기 지출 동향에 대한 회사의 긍정적인 논평을 인용했습니다.

1/15, 웰스 파고, 다큐사인 목표주가를 50달러에서 55달러로 상향 조정

웰스 파고 애널리스트 마이클 터린은 로이터가 여러 사모펀드 입찰자들이 다큐사인 인수 경쟁을 벌이고 있다고 보도한 후 다큐사인에 대한 목표주가를 50달러에서 5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주식 투자의견 비중 축소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본질적으로 모든 M&A 프리미엄이 현재 반영되어 거래가 성사되지 않거나 경쟁력이 떨어질 경우 위험이 있다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BofA, DocuSign 목표주가 60달러에서 68달러로 상향 조정

BofA는 로이터 통신이 베인 캐피털과 헬만 앤 프리드먼이 DocuSign 인수 경쟁을 벌이고 있다고 보도한 후 DocuSign의 목표가를 60달러에서 68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주식에 대해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미드캡 소프트웨어 그룹 전반의 피어 멀티플 확장을 반영하여 목표가를 상향 조정했지만, 다큐사인의 낮은 성장성을 고려할 때 할인된 PE 멀티플이 적용될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합니다.

1/15, 바클레이즈. 스노우플레이크 투자의견을 비중확대에서 동일 비중으로 하향 조정

바클레이즈는 스노우플레이크 투자의견을 비중확대에서 동일 비중으로 하향 조정하고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는 198달러로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2023년 강세 이후 소프트웨어는 인공 지능과 회복에 대한 약속에 따라 2024년에 “제공해야한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대형 업체들이 그렇게 할 수 있는 더 나은 위치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2023년 주가가 강세를 보인 후 Barclays는 Elastic(Elastic)과 Snowflake(SNOW)의 신용등급을 하향 조정했습니다.

이 회사는 좌석 기반 모델이 계속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며 Zoominfo Technologies(ZI)와 Jamf Holding(JAMF)을 비중확대, Walkme(WKME)를 비중축소 종목으로 하향 조정한다고 밝혔습니다.

1/9, 모건스탠리, 크라우드스트라이크 투자의견을 ‘비중확대’로 상향 조정

모건스탠리는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목표주가를 203달러에서 304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사이버 공격의 가속화, 다양한 신제품, 인공 지능의 순풍이 예상치를 끌어올릴 것이라며 Crowdstrike의 수요 전망이 개선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긍정적인 추정치 수정과 장기적으로 30% 이상의 “내구성 있는”잉여 현금 흐름 성장에 따라 주가가 상승 할 것으로보고 있습니다.

크라우드스트라이크는 “모든 실린더에 불을 붙이고 있다”고 말합니다.

DA 데이비슨,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목표주가를 245 달러에서 285 달러로 인상

DA Davidson은 Crowdstrike 목표주가를 245 달러에서 285 달러로 올렸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합니다.

이 회사는 공급 업체 통합의 주요 수혜자로 남아 있어야하지만 Charlotte AI는 일부 사람들이 기대하는 25 회계 연도에 최고 수익을 올릴 가능성이 낮다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거시적 환경이 회사에게 “안정적이지만 여전히 도전적”이라고 덧붙이며 Microsoft (MSFT)가 엔드 포인트에서도 계속해서 견인력을 얻고 있다고 경고합니다.

크라우드스트라이크는 여전히 SaaS 분야에서 최고 품질의 자산 중 하나이지만, 단기적으로는 주가가 하락할 필요가 있다고 DA 데이비슨은 말합니다.

1/6, BofA, 데이터독 목표 주가를 110달러에서 120달러로 상향 조정

BofA는 데이터독 목표 주가를 110달러에서 12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데이타독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최근 피어 그룹 밸류에이션 배수가 확대됨에 따라 목표 주가를 업데이트했습니다.

연착륙과 향후 예상되는 금리 인하는 고성장 소프트웨어 부문에 긍정적인 촉매제가 될 수 있지만 소프트웨어는 2023년에 58% 급등한 후에도 저렴하지 않으며 “비즈니스 사이클의 초기 회복 단계에 머물러있는 동안 맹목적인 황소가되기에는 너무 이르다”고 회사는 소프트웨어 분야에 대한 “Year Ahead 2024″메모에서 말합니다.

제프리스, 데이터독 목표 주가를 120달러에서 140달러로 상향 조정

제프리는 데이터독 목표 주가를 120달러에서 14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2024년이 소프트웨어에 또 다른 긍정적인 해가 될 것으로 예상하지만, 2023년에 비해 더 많은 측정된 수익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2024년 상반기는 4분기 랠리와 계절적 요인으로 인한 1분기 ‘블랙 아이스’를 고려할 때 어려울 수 있다고 분석가는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하지만 펀더멘털 가속화, 인공 지능 도입 증가, 금리 인하, “여전히 합리적인” 밸류에이션, 잠재적 인수합병 증가에 힘입어 하반기에 더 나은 포지션을 취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Jefferies는 2024년에 투자자들은 소프트웨어에 비중을 확대하되, 적정 수준의 수익률을 기대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1/6, 제프리스,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목표주가를 250달러에서 300달러로 상향 조정

Jefferies 애널리스트 Joseph Gallo는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목표주가를 250달러에서 3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2024년이 소프트웨어 업계에 또 다른 긍정적인 해가 될 것으로 예상하지만, 2023년에 비해 더 많은 측정된 수익을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2024년 상반기는 4분기 랠리와 계절적 요인으로 인한 1분기 ‘블랙 아이스’를 고려할 때 어려울 수 있다고 분석가는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하지만 펀더멘털 가속화, 인공 지능 도입 증가, 금리 인하, “여전히 합리적인” 밸류에이션, 잠재적 인수합병 증가에 힘입어 하반기에 더 나은 포지션을 취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투자자들은 2024년에 소프트웨어에 비중을 확대하되, 더 적당한 수익을 기대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오펜하이머,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목표주가를 240달러에서 300달러로 상향 조정

오펜하이머는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목표주가를 240달러에서 3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아웃퍼폼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2024년 최고의 추천주로 크라우드스트라이크를 선정했으며, 강력한 사이버 보안 지출을 지원하는 세속적 순풍, Falcon Data Protection과의 매력적인 교차 판매 기회, ARR/NRR 확장을 주도 할 수있는 기존 신흥 제품과 2024년 초에 출시 될 신제품에 대한 여러 확장 레버를 포함하여 크라우드스트라이크가 여러 순풍을 활용하여 FY25에 상승 여력을 제공 할 수 있다고 분석가는 연구 보고서에서 투자자들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1/6, 제프리스,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220에서 $230으로 상향

Jefferies는 스노우플레이크 목표 가격을 $220에서 $230으로 올렸고, 스노우플레이크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합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2024년이 소프트웨어에 또 다른 긍정적인 해가 될 것으로 예상하지만 그룹이 2023 년에 비해 더 많은 측정 된 수익을 볼 가능성이 있다고 말합니다.

2024년 상반기는 4분기 랠리와 계절적 요인으로 인한 1분기 ‘블랙 아이스’를 고려할 때 어려울 수 있다고 애널리스트는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하지만 펀더멘털 가속화, 인공 지능 도입 증가, 금리 인하, “여전히 합리적인” 밸류에이션, 잠재적 인수합병 증가에 힘입어 하반기에 더 나은 포지션을 취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Jefferies는 2024년에 투자자들은 소프트웨어에 비중을 확대하되, 적정 수준의 수익률을 기대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1/6, 제프리스, 팔란티어 투자의견 보류에서 시장수익률 미달로 하향 조정

제프리는 팔란티어 목표주가를 18달러에서 13달러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2024년이 소프트웨어에 또 다른 긍정적인 해가 될 것으로 예상하지만 2023년에 비해 그룹이 더 많은 측정된 수익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4분기 랠리와 계절적 인 1분기 “블랙 아이스”를 고려할 때 2024 년 상반기는 어려울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펀더멘털 가속화, 인공 지능 채택 증가, 금리 인하, “여전히 합리적인”밸류에이션, 잠재적 인 인수 회복에 힘 입어 더 나은 하반기를 위해 선별적으로 포지셔닝 할 것입니다.

이번 등급 변경은 제프리의 2024년 소프트웨어 플레이북의 일부입니다. 제프리는 팔란티어의 주가가 “인공지능에 대해 과대평가 되어 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1/5, RBC 캐피탈, 스노우플레이크 투자의견을 아웃퍼폼으로 시작

RBC 캐피털은 아웃퍼폼 등급과 230달러의 목표주가를 제시하며 스노우플레이크에 대한 커버리지를 시작했습니다.

이 회사는 장기적인 성장 기회에 대해 낙관적이며, 클라우드 최적화 추세의 개선, Snowpark의 빠른 채택,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새로운 GenAI 제품의 채택을 주요 촉매제로 꼽으며 컨센서스 추정치보다 상승 여력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경영진이 제시한 29 회계연도 매출 100억 달러와 잉여현금흐름 마진 30% 목표에 대한 상승 여력은 “여전히 유효하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모네스 크레스피, 스노우플레이크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매도로 하향 조정

모네스 크레스피 애널리스트 브라이언 화이트는 스노우플레이크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매도로 하향 조정하고 목표주가를 160달러로 제시했습니다.

2023년 마지막 분기의 “지나치게 활기찬 기술 시장”과 “전례 없는” 인공 지능 과대광고 사이클의 수혜를 입은 Snowflake는 지난 몇 달 동안 급반등했다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이로 인해 주가가 “과대평가되어 매도 압력에 취약한 상태”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장기적으로 볼 때 스노우플레이크는 세속적인 기술 트렌드에 적합한 위치에 있지만, “마진이 적고”, 밸류에이션이 높고, 경쟁이 치열하며, “경기 침체의 가장 어두운 시기가 우리 앞에 있다”고 모네스 크레스피는 주장합니다.

1/5, 파이퍼 샌들러,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목표주가를 280달러에서 300달러로 상향 조정

파이퍼 샌들러는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목표주가를 280달러에서 3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비중확대 의견을 유지했습니다.

2024년을 내다볼 때, 2023년의 주요 침해/랜섬웨어 공격과 침해 공개 요건 강화로 인해 보안이 다시금 지출 우선 순위 1순위로 떠오르면서 전년보다 높은 지출 의향을 보이고 있다고 말합니다.

또한, Piper는 기본 AI 워크로드 키커를 통해 클라우드 지출을 정상화하면 2024년에 대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크라우드스트라이크는 이 회사의 5대 아이디어 중 하나입니다.

바클레이즈,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목표주가를 240달러에서 300달러로 상향 조정

바클레이즈 애널리스트 사켓 칼리아는 크라우드스트라이크의 목표주가를 240달러에서 3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보안, 디자인, 업종별 소프트웨어 분야에 대한 2024년 전망을 발표하면서 경기 ‘연착륙’ 가능성으로 인해 경기 순환적 비즈니스를 영위하는 주식은 긍정적인 수정과 멀티플 확장을 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새로운 SEC 공시 요건이 2024년 보안 지출을 지원할 수 있지만 지출은 여전히 플랫폼에 집중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Argus, 클라우드스트라이크 주식을 2024 년 Top Pick으로 선정

Argus는 Crowdstrike에 대해 매수 등급과 315 달러의 목표 주가를 유지하면서 회사의 2024 년 Top Picks 중 하나로 주식을 지정했습니다.

이 회사는 아직 기존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에서 업그레이드하지 않은 거의 50 %의 기업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클라우드 워크로드의 세속적 인 성장을 활용할 수있는 기회를 가지고 있다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Piper Sandler, 다큐사인의 목표 주가를 50달러에서 55달러로 상향 조정

Piper Sandler는 다큐사인의 목표 주가를 50달러에서 5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주식에 대한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2024년을 내다볼 때, 2023년에 발생한 대규모 침해/랜섬웨어 공격과 침해 공개 요건 강화로 인해 보안이 다시 지출 우선 순위 1순위로 떠오르면서 전년 대비 지출 의향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합니다.

또한, Piper는 기본 AI 워크로드 키커를 통해 클라우드 지출을 정상화하면 2024년에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파이퍼 샌들러, 데이터독 목표 주가를 134달러에서 145달러로 상향 조정

파이퍼 샌들러는 데이터독 목표 주가를 134달러에서 14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2024년을 내다볼 때, 2023년의 주요 침해/랜섬웨어 공격과 침해 공개 요건 강화로 인해 전년보다 더 높은 지출 의향을 보이는 보안이 다시 한 번 지출 우선 순위 1순위로 떠오를 것이라고 말합니다.

또한, Piper는 기본 AI 워크로드 키커를 통해 클라우드 지출을 정상화하면 2024년에 대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데이터독은 회사의 5대 아이디어 중 하나입니다.

1/4, 루프캐피탈, 스노우플레이크 주식을 2024년 베스트 아이디어 목록에 선정

루프 캐피털은 스노우플레이크 투자의견 매수 등급과 목표주가 215달러를 유지하면서 2024년 베스트 아이디어 목록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 회사는 기술 및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환경을 휩쓸고있는 GenAI 트렌드의 초기 수혜자로서 여러 성장 촉매제의 혜택을받을 준비가 되어 있다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또한, 스노우플레이크는 최근 출시되었거나 2024년에 출시될 예정인 GenAI용 Cortex 및 Snowpark 컨테이너 서비스, 머신러닝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위한 Streamlit, 아파치 아이스버그 테이블 등 여러 가지 새로운 솔루션으로 강력한 제품 주기에 접어들고 있다고 덧붙였다.

파이퍼 샌들러,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220달러에서 250달러로 상향 조정

파이퍼 샌들러는 스노우플레이크(SNOW)의 목표주가를 220달러에서 2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2년간의 조정 이후 안정화되는 수요 펀더멘털, 성장주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는 금리 하락 배경, AI로의 세대교체에 따른 클라우드 및 데이터에 대한 새로운 세속적 순풍, 클라우드 및 AI 지출 의향 가속화를 보여주는 CIO 설문조사 낙관론, 2025년 지표에 대한 유리한 위험 보상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에 대한 높은 수준의 낙관론을 가지고 2024년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Piper가 선정한 2024년 주목해야 할 최고의 아이디어로는 Workday(WDAY), Snowflake, Monday.com(MNDY), 클라비요(KVYO), Global-e Online(GLBE) 등이 있습니다.

12/26 로젠블렛, 크라우드스트라이크의 목표 주가를 245달러에서 315달러로 상향 조정

로젠블랫은 크라우드스트라이크의 투자자 관계 책임자인 마리아 라일리 및 팀과 대화를 나눈 후 회사의 목표 주가를 245달러에서 31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이 세션과 최근의 CIO 미팅을 통해 회사가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낼 수 있다는 확신을 갖게 되었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했습니다.

12/21, 웰스파고, 크라우드스트라이크와 지스케일러를 2024년 탑픽 선정

웰스 파고는 투자자들에게 매출 성장, 수익성, 잉여 현금 흐름의 삼박자를 유지할 수 있고 지출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벤더에 집중할 것을 권장합니다.

따라서 2024 년의 상위 추천 업체는 Crowdstrike 및 Zscaler입니다.

웰스는 크라우드스트라이크의 목표 주가를 250달러에서 315달러로, 지스케일러의 목표 주가를 225달러에서 275달러로 각각 상향 조정했습니다.

이 회사는 두 주식 모두 투자의견 아웃퍼폼 등급을 부여했습니다.

웰스파고, 다큐사인의 뚜렷한 성장 부진을 이유로 비중축소 종목으로 하향 조정

웰스파고는 다큐사인의 투자의견을 ‘비중확대’에서 ‘비중축소’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이 회사는 “일부 팬데믹 ‘승자’들에게 인내심을 발휘했다”면서도 지난 1년 동안 많은 기업이 여전히 안정적인 기반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는 것이 분명해졌다고 말합니다.

웰스는 향후 명확한 성장/수익 전략이 부재한 상황에서 2024년에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행동주의/M&A에 대한 관심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모든 경우에 실질적인 해결책을 기대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12/20, TD Cowen, ‘베스트 아이디어’로 Datadog 선정 및 데이타독 목표주가를 130달러에서 140달러로 상향 조정

TD Cowen은 Datadog 목표 주가를 130달러에서 14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데이타독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 달성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Datadog을 2024년 최고의 아이디어로 선정하면서, 이 회사가 통합 가시성 분야의 확실한 리더이며, 가속화되고 있는 추세인 단일 플랫폼으로의 도구 통합의 최대 수혜자라고 언급했습니다.

3분기의 호조와 가이던스에 이어, TD Cowen은 4분기에 다시 가속도가 붙고 2024년에는 20% 중반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며, 과거 AWS 멀티플이 유지된다면 상승 여력이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2025년 잉여현금흐름에 EV의 약 41배로 밸류에이션이 매력적이라고 판단했습니다.

12/20, 아르거스,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목표주가를 265달러에서 315달러로 상향 조정

아르거스 애널리스트 조셉 보너는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목표주가를 265달러에서 31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크라우드스트라이크 주가는 2022년 시장과 기술 부문 매도세로 큰 타격을 입었지만, 2023년에는 사이버 보안 업계와 전체 시장을 모두 능가하는 놀라운 반등세를 보였다고 말했습니다.

차세대 사이버 보안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아거스는 고도로 세분화된 엔터프라이즈 사이버 보안 시장에서 “강력한 경쟁자”로 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12/19, BTIG,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목표주가를 250달러에서 291달러로 상향 조정

BTIG는 2024년 소프트웨어 분야를 미리 살펴보는 광범위한 연구 노트의 일환으로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목표 주가를 250달러에서 291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보안 및 인프라 측면에 대한 예측은 일반적으로 1년 전보다 훨씬 더 나은 위치에 있으며, 기업이 보다 일관되게 기대치를 충족하거나 초과 달성할 가능성이 높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12/16, 제프리, 다큐사인이 더 넓은 플랫폼의 일부로 더 잘 어울릴 것이라고 주장

다큐사인이 매각을 모색하기 위해 고문들과 협력하고 있다는 월스트리트저널의 보도에 대해 제프리는 다큐사인이 제품군 구축에 진전이 있었지만, 장기적으로는 더 넓은 플랫폼의 일부로 더 잘 어울릴 것이라고 믿는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 회사는 다큐사인이 전략적 및 재무적 플레이어의 관심을 끌 수 있다고 생각하며, 주식에 대해 매수 등급과 80달러의 목표 주가를 유지했습니다.

윌리엄 블레어, 다큐사인 기업가치 72~85달러로 평가될 수 있다고 주장

윌리엄 블레어 애널리스트 제이크 로버지는 다큐사인(DOCU)이 매각을 위해 고문들과 협력하고 있다는 월스트리트저널의 보도에 대해, 수익성 있는 소프트웨어 회사의 이전 거래에 대한 보상액을 기준으로 회사의 2024년 매출 추정치에 따라 주당 72~85달러의 인수 가격이 암시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다큐사인 주식 투자의견 시장수익률(Market Perform) 등급을 유지하고 있으며, 어도비(ADBE), 드롭박스(DBX), 박스(BOX)가 모두 다큐사인과 경쟁하고 있기 때문에 전략적 인수자가 “대화에 참여”하게 된다면 반독점 문제는 제한적일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WSJ, 다큐사인 매각 검토 초기 단계

다큐사인이 매각을 모색하기 위해 자문사와 협력하고 있으며, 잠재적 인수 후보에는 사모펀드 및 기술 기업이 포함될 수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의 로라 쿠퍼, 벤 더멧, 로렌 토마스가 이 상황에 정통한 관계자들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이 신문은 소식통을 인용해 현재 협상은 초기 단계에 있으며 거래가 성사될 것이라는 보장은 없다고 전했습니다.

이 보도 이후 다큐사인의 주가는 9% 상승한 60.93달러를 기록했습니다.

12/12, TD 코웬,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 15달러 인상

TD Cowen 애널리스트 J. 데릭 우드는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215달러에서 230달러로 올렸고,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달성(Out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클라우드 소비 환경이 안정화되고 기업들이 개인 데이터에 대한 AI 투자를 위해 클라우드 데이터 자산으로 전환하기 시작하면서 이 회사가 강력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를 베스트 아이디어 주식으로 선정했습니다.

12/12, JP모건,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목표주가를 39달러 상향 조정

JP모건 애널리스트 브라이언 에식스는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목표주가를 230달러에서 269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주식에 대한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현재와 예상되는 시장 상황을 반영하여 보안 소프트웨어 전반의 목표 주가를 업데이트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최근 몇 주 동안 주식 배수가 확대되어 위험에 대한 투자자의 더 큰 욕구를 반영한다고 말합니다.

12/9, RBC capital, 다큐사인 목표주가를 59달러에서 50달러로 하향 조정

다큐사인의 3분기 실적 및 가이던스 발표 후 RBC Capital은 다큐사인 목표주가를 59달러에서 50달러로 낮추고 투자의견 섹터퍼폼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의 마진 성과는 고무적이지만, 거시적 역풍이 계속되면서 성장이 계속 둔화되고 순유지율이 100% 이하로 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그러나 RBC는 대출 시작에 대한 노출이 계속해서 비즈니스에 부담을주고 있지만 경영진은 일부 업종에서 안정화 및 개선의 초기 징후에 대해 조심스럽게 낙관적 인 견해를 보였다고 덧붙였습니다.

웰스파고, 다큐사인 목표주가를 55달러에서 47달러로 하향 조정

웰스파고는 다큐사인 목표주가를 55달러에서 47달러로 하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동일 비중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다큐사인이 강력한 잉여현금흐름을 바탕으로 3분기에도 호실적을 달성했지만, 점진적인 확장 역풍으로 인해 탑라인 상승 여력이 다소 약해졌다고 설명했습니다.

파이퍼 샌들러, 다큐사인 목표주가를 57달러에서 50달러로 하향

Piper Sandler 애널리스트 Rob Owens는 다큐사인 목표주가를 57달러에서 50달러로 낮추고,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DocuSign의 3분기 실적이 매출과 수익 모두 예상치를 상회했으며, 매출 증가율은 지난 2분기의 10%에서 5%로 하락하여 6분기 만에 가이던스 대비 가장 낮은 상승 여력을 보였다고 설명했습니다.

모건 스탠리, DocuSign 목표 주가를 2달러 하향

모건 스탠리 애널리스트 조쉬 배어는 DocuSign 목표 주가를 51달러에서 49달러로 낮추고, 투자의견 비중 축소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다큐사인이 가이던스 및 컨센서스에 비해 “견조한 실적과 인상”을 달성했지만, 청구 실적이 투자자의 기대치를 밑돌았을 가능성이 높다고 말합니다.

4분기 가이던스의 추세 둔화와 낮은 절대 성장률은 25 회계연도 상반기에 “더 견고한 성장에 대한 희망을 약화”시켰다고 분석가는 덧붙였습니다.

JPMorgan, DocuSign 목표 주가를 5 달러 하향

JPMorgan은 DocuSign 목표주가를 $50에서 $ 45로 낮추고, 투자의견 Underweight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매출과 청구서에 대해 매우 보수적인 기준을 통과 한 회계 연도 3 분기 결과를 보고했지만, 청구서의 규모가 더 부드러워지고 일부 주요 지표에서 지속적으로 감속하고 있다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거시적인 역풍이 다큐사인에 여전히 남아 있다고 말합니다.

파이퍼 샌들러, 데이터독 목표주가를 9달러 상향

파이퍼 샌들러는 데이터독 목표 주가를 125달러에서 134달러로 상향하고, 투자의견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파이퍼 샌들러 애널리스트는 보안 및 인프라 소프트웨어 분야에 대한 3분기 보고서가 “경제 동향과 관련된 강한 안정감과 함께 클라우드 성장과 향후 몇 년간 수요/지출 증가에 대한 생성형 AI의 영향에 대한 낙관적인 전망을 가져왔다”고 말합니다.

회사의 밸류에이션 방법론은 앞으로 나아갈 것이며, 남은 할인 기간의 기간을 낮추고 “보다 유리한 전망을 고려할 때” 터미널 잉여현금흐름 배수를 더 설득력 있게 바라볼 것입니다.”

12/9,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목표주가 35달러 상향 조정

파이퍼 샌들러는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목표주가를 245달러에서 28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샌들러 애널리스트는 보안 및 인프라 소프트웨어 분야에 대한 3분기 보고서가 “경제 동향과 관련된 강한 안정감과 함께 클라우드 성장과 향후 몇 년간 수요/지출 증가에 대한 생성형 AI의 영향에 대한 낙관적인 전망을 가져왔다”고 평가했습니다.

이 회사의 밸류에이션 방법론은 앞으로 나아가 남은 할인 기간의 기간을 낮추고 “보다 우호적인 전망을 고려할 때” 터미널 잉여현금흐름 배수를 더욱 설득력 있게 바라봅니다.”

12/7, 스티펠, 데이터독 투자의견을 보류에서 매수로 업그레이드

  • 설치 기반 최적화 의향이 50%에서 30%로 현저하게 감소
  • 최적화된 기업 대부분은 최적화가 거의 완료되었다고 응답(지난 조사보다 8% 개선)

Stifel은 데이터독 목표주가를 98달러에서 14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을 보류에서 매수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이 회사는 성장 기대치, 사용 동향, 보안 채택 및 GenAI 관심도에 초점을 맞춘 최근 Datadog 고객 설문 조사에 따르면 설치 기반 최적화가 이전 두 번의 설문 조사에서 약 38 % 대 50 %로 현저하게 감소했으며 여전히 최적화중인 고객의 약 절반이 최적화를 거의 완료했다고 답했으며 이는 지난 설문 조사의 8 %에서 개선 된 수치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현재 소비에 대한 논평과 일치하며 데이터독의 24 회계연도 성장에 좋은 징조라고 스티펠은 말했습니다.

이 회사는 변동성이 큰 2023년 이후에는 현재의 소비 추세와 안정적인 거시적 배경을 고려할 때 데이터독이 2024년 25%의 매출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12/3, 바클레이즈, 데이터독 목표주가를 118달러에서 138달러로 상향 조정

바클레이즈는 데이터독 목표주가를 118달러에서 138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데이타독 투자의견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우리는 소프트웨어의 연말 랠리의 한가운데에 있다”고 말합니다.

현재 밸류에이션 수준을 살펴보면 매출 배수 대비 기업 가치가 11월 초 이후 완전히 상승했지만 여전히 장기 평균보다 낮기 때문에 추가 지원을 제공할 수 있다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목표 주가를 2025년 기준으로 변경하여 배수를 더 낮췄습니다.

12/1, UBS,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155달러에서 185달러로 상향 조정

UBS 애널리스트 칼 키어스테드는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155달러에서 18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시장 예측에 부합한 인라인 결과”를 제공했지만, 주식의 애프터 마켓 랠리의 주요 동인은 4분기 제품 매출이 7억 2,100만 달러로 최고치를 기록 할 것이라는 가이드 였다고 분석가는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그러나 UBS는 예상되는 회계연도 25년 매출의 18배로, 투자의견은 중립을 유지한다고 밝혔습니다.

3분기 스노우플레이크 실적을 읽는 월가의 시선

12/1, 맥쿼리,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170달러에서 182달러로 상향 조정

맥쿼리는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170달러에서 182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클라우드 최적화로 인한 역풍이 완화되고 생성형 AI가 등장함에 따라 소비 트렌드가 개선된 것이 이번 분기의 하이라이트였다고 말합니다.

에버코어 ISI,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195달러에서 235달러로 상향 조정

에버코어 ISI는 스노우플레이크가 32%의 제품 매출 성장을 포함해 “강력한” 3분기 실적을 달성한 후 목표주가를 195달러에서 23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스노우플레이크 투자의견 초과수익률(Out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가장 중요한 것은” 스노우플레이크가 회계연도 24년 제품 매출 가이던스를 약 5,000만 달러, 3분기 제품 매출 2,600만 달러보다 더 많이 상향 조정했다는 점이며, 매크로 안정화에 대한 논평과 4분기 전망 및 소비 트렌드 개선이 더해져 “4분기가 궁극적으로 정상화된 성장의 ‘바닥’이 될 수 있고 다음 분기 회계연도 25년 가이던스에 대한 적절한 설정을 제공할 수 있다는 확신을 준다”고 말했습니다.

루프캐피탈,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195달러에서 215달러로 상향 조정

루프 캐피털은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195달러에서 21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의 3분기 실적은 34%의 제품 매출 성장으로 비즈니스 전반의 개선 추세 속에서 예상치를 상회했다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밝혔습니다.

클라우드 최적화 추세가 가라앉고 소비가 개선되었으며 4분기는 여러 글로벌 2K 리뉴얼이 예정되어 있는 등 강력한 예약 분기가 될 것으로 보이는 등 수요 환경에 대한 언급이 과거보다 훨씬 더 낙관적이었다고 회사는 말합니다.

또한, 루프는 스노우플레이크가 떠오르는 생성형 AI의 기회를 활용할 수 있는 가장 유리한 위치에 있는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공급업체 중 하나이며, 고객이 스노우플레이크에서 LLM과 모델 학습을 실행하는 데이터 과학 워크로드를 관리하기 시작하는 것은 시기의 문제이지 여부의 문제가 아니라고 덧붙였습니다.

DA 데이비슨,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200달러에서 220달러로 상향 조정

DA 데이비슨은 스노우플레이크의 목표주가를 200달러에서 22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스노우플레이크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예상보다 나은 제품 매출 성장과 회계 연도에 대한 최고 매출 가이던스 증가로 표시되는 강력한 분기 실적을 보고 했으며,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단기 및 장기적으로 좋은 위치에 있음을 계속 입증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DA Davidson은 “데이터가 가장 인기 있는 새로운 상품이 된 세계에서 주목할 만한 주가 상승을 기록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라며 현재 모든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최고의 기업 중 하나라는 견해를 유지합니다.

시티, 스노우플레이크 목표 주가를 191달러에서 235달러로 상향 조정

Citi 애널리스트 타일러 래드케는 3분기 보고서 발표 후 스노우플레이크의 목표 주가를 191달러에서 23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적어도 18개월 만에 처음으로 진정한 의미의 실적과 ‘가이드 업’ 분기를 달성한 것은 새로운 프로젝트가 회복됨에 따라 클라우드 최적화가 완화되고 있다는 ‘강력한 지지’를 제공했다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특히 2025 회계연도에 출시될 신제품을 고려할 때 이 결과가 스노우플레이크 펀더멘털의 전환점이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트루이스트,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200달러에서 210달러로 상향

트루이스트는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200달러에서 210달러로 올렸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수요 안정화와 최대 고객 소비의 성장 재개에 힘 입어 전반적으로 강력한 수익과 인상을 기록했다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트루이스트는 스노우플레이크의 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의 탄력성에 깊은 인상을 받았으며, 차세대 워크로드의 주요 수혜자가 될 것으로 계속 믿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TD 코웬,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205달러에서 215달러로 상향 조정

TD Cowen은 스노우플레이크 목표가를 205달러에서 21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 달성’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이것이 강력한 실적/가이드이며 수요 추세가 모퉁이를 돌고 있다는 고무적인 신호라고 말했습니다.

코웬은 스노우의 장기적인 전략적 포지셔닝과 우수한 성장을 주도하는 능력에 대해 여전히 낙관적입니다.

스티펠,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200달러에서 235달러로 상향 조정

스티펠 애널리스트 브래드 리백은 스노우플레이크가 “1년 만에 가장 큰 상승 분기”를 기록한 후 스노우플레이크의 목표주가를 200달러에서 23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경영진은 현재 안정화 추세를 FY24 가이던스에 포함시켰으며, 그 결과 FY24 제품 매출 가이던스가 예상치를 상회하는 증가를 기록했다고 밝혔으며, 애널리스트는 향후 분기에는 제품 성장이 가속화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니드햄,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216달러에서 225달러로 상향 조정

니드햄은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216달러에서 22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스노우플레이크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회사의 3분기 실적은 “기대치를 크게 상회하는 수준”이었으며, 3분기 내내 10월과 11월까지 추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소비 부문의 광범위한 강세가 실적 발표에서 강조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안정화되고 개선된 소비 환경이 단기적으로 스노우플레이크의 매출 상승을 견인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UBS,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 155달러에서 185달러로 상향 조정

UBS 애널리스트 칼 키어스테드는 스노우플레이크의 목표주가를 155달러에서 18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3분기 스노우플레이크 실적이 예상에 부합했지만, RPO는 “그늘진 빛”이었고 영업 마진과 영업 현금 흐름은 예상보다 좋았다고 말합니다.

또한 스노우플레이크는 고객이 AI 이니셔티브를 시작하기 전에 “데이터 자산을 정리”하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그 결과 클라우드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이 “일부 가속화”되고 있다는 믿음을 표명했지만, 아직 관련 매출 증가가 중요하다는 신호는 보이지 않았다고 UBS는 말합니다.

BofA,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195달러에서 220달러로 상향 조정

BofA는 스노우플레이크가 3분기 “견조한” 실적을 발표하고 4분기 제품 매출 전망을 상향 조정한 후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195달러에서 22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스노우플레이크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여전히 클라우드의 퍼스트 무버, 주요 퍼블릭 클라우드와의 상호 운용성, 여러 워크로드를 실행할 수 있는 플랫폼 등의 이점을 바탕으로 데이터 관리 시장의 점유율을 공고히 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고 보지만, 단기적인 상승 여력은 현재 밸류에이션에 상당 부분 반영되어 있다고 판단합니다.

Canaccord,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 195달러에서 215달러로 상향 조정

Canaccord는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195달러에서 21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스노우플레이크 투자의견 대한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경영진이 이번 분기 중 3주 동안 소비가 지난 2년 동안 가장 빠르게 성장한 기간이 있었으며, 이는 특히 인상적이라고 말했습니다.

베어드,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200달러에서 215달러로 상향 조정

베어드는 스노우플레이크 목표 주가를 200달러에서 21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아웃퍼폼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매출과 마진 증가를 포함하여 견고한 3 분기 실적을 보고했다고 밝혔습니다.

4분기 가이던스도 상회했으며 연간 가이던스도 상향 조정했습니다.

파이퍼 샌들러,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 195달러에서 220달러로 상향 조정

파이퍼 샌들러는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195달러에서 22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견조한 실적과 주가 상승에 따라 투자의견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3분기 제품 매출 성장이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하여 가이던스를 2300만 달러 초과 달성했으며, 2년 만에 가장 강력한 소비 활동으로 인한 상승 여력이 4%의 탑라인 비트를 기록했다고 언급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소비 활동이 4분기까지 견조하게 유지되어 전년 동기 대비 29% 성장한 2,200만 달러의 가이던스 상향 조정이 예상된다는 점이라고 Piper는 말합니다.

8분기 연속 성장률 둔화 이후, 2024년에 소비 회복이 시작될 것이라는 초기 신호에 “고무된” 상태입니다.

미즈호,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180달러에서 210달러로 상향 조정

미즈호는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180달러에서 21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스노우플레이크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이 회사의 회계연도 3분기 실적이 양호했으며, 29%~30%의 제품 매출 성장을 포함한 예상보다 나은 4분기 전망을 제시했다고 평가합니다.

스노우플레이크 주가가 바닥을 쳤다고 선언하기에는 시기상조이지만, 경영진의 소비에 대한 언급은 고무적이며 일부 신규 제품이 가능성을 보이고 있다고 이 회사는 말합니다.

웰스파고,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 190달러에서 210달러로 상향 조정

웰스파고 애널리스트 마이클 터린은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190달러에서 21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비중확대 투자의견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소비 패턴이 안정화되면서 3분기 실적이 상승했고, 그 결과 24 회계연도 매출 및 마진 목표가 상향 조정되었다고 언급했습니다.

회계연도 25년 예비 가이던스는 제공되지 않았지만, 웰스는 긍정적인 일화들이 고무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JMP증권,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 200달러에서 212달러로 상향 조정

JMP증권은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200달러에서 212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아웃퍼폼’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전반적으로 안정된 매크로 환경에서 강력한 실행과 소비를 특징으로하는 예상보다 나은 3분기 실적을 보고했습니다.

가이던스도 전반적으로 강세를 보였으며, 소비 역학 변화와 경쟁이 Snowflake의 과제이기는 하지만, 3분기에 실행, 소비, 예약 역학이 모두 개선되었고 앞으로 더 개선될 것으로 보이는 등 여러 가지 이유로 JMP는 이 스토리를 계속 좋아하고 있습니다.

JP모건,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170달러에서 200달러로 상향 조정

JP모건은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170달러에서 2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주식에 대한 비중확대 의견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제품 매출과 영업 이익이 거리의 기대치를 훨씬 앞서면서 “건강한 비트 앤 레이즈”분기를 보고했으며 2024 회계 연도 전망을 높였다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했습니다.

이 회사는 Snowflake의 결과와 논평이 “클라우드 인프라를 질식시키는 최악의 최적화 및 일반적인 불쾌감이 백미러로 이동하고 있음을 시사하는 데이터 포인트가 증가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모건 스탠리,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215달러에서 230달러로 상향 조정

모건 스탠리는 스노우플레이크의 목표주가를 215달러에서 23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비중확대 투자의견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Snowflake가 3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34%의 제품 매출 성장을 달성했으며, 이는 컨센서스 대비 “1년 만에 가장 강력한 실적”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전년 대비 29 % ~ 30 %의 4 분기 제품 매출 성장 가이던스는 컨센서스 기대치를 “훨씬 앞서고”있으며 성장이 안정화되고 있으며 FY25 추정치의 위험을 제거한다는 신호라고 분석가는 덧붙였습니다.

오펜하이머,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220달러에서 240달러로 상향 조정

오펜하이머의 애널리스트 이타이 키드론은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220달러에서 24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달성’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스노우플레이크가 컨센서스 매출/EPS 추정치를 상회하는 견조한 분기를 기록했다고 언급했습니다.

이 스노우플레이크는 3분기에 높은 NRR, 신규 고객 추가, 대규모 고객 유치의 혜택을 받았습니다.

또한, 오펜하이머는 이번 분기에 개선된 소비 추세를 감안하여 FY24 제품 매출 가이던스를 26억 5,000만 달러로 상향 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통해 스노우플레이크는 25 회계연도에도 제품 매출 성장을 다시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바클레이즈,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183달러에서 198달러로 상향 조정

바클레이즈는 3분기 보고서 발표 후 스노우플레이크의 목표주가를 183달러에서 198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비중확대 의견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견조한 제품 매출 성장과 투자자의 기대치를 상회하는 가이던스 상향 조정으로 인해 Snowflake 주식에 대한 “관심이 되살아났다”고 평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소비 트렌드 안정화에 대한 논평은 어느 정도 안도감을 주며, Snowpark와 같은 신제품에 대한 초기 데이터 포인트는 회사의 다년간의 기회를 강조한다고 말합니다.

12/1, 웰스 파고,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목표주가를 200달러에서 250달러로 상향 조정

웰스 파고는 크라우드스트라이크의 목표주가를 200달러에서 2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웰스파고는 크라우드스트라이크가 전년 동기 대비 13% 성장한 순 신규 ARR을 기록하며 또 한 번의 호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웰스는 소프트웨어 업계에서 33%의 ARR 성장률, 21%의 OM, 30%의 잉여 현금 흐름 마진을 창출하는 기업은 거의 없다고 말합니다.

따라서 크라우드스트라이크는 여전히 최선호주라고 덧붙였습니다.

Argus,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목표 주가를 220달러에서 265달러로 상향 조정

Argus는 화요일 3분기 실적 호조와 가이던스 상향 조정 이후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목표 주가를 220달러에서 26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크라우드스트라이크 주식은 2022년 시장과 기술 부문 매각으로 큰 타격을 입었지만 2023년에 사이버 보안 산업과 광범위한 시장을 모두 능가하는 놀라운 반등을 기록했다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또한 크라우드스트라이크는 아직 기존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에서 업그레이드하지 않은 약 50%의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클라우드 워크로드의 세속적 성장세를 활용할 수 있는 강력한 기회를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11/30, Scotiabank,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목표 주가를 186 달러에서 238 달러로 상향

Scotiabank는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목표주가를 186 달러에서 238 달러로 올렸고, 크라우드스트라이크 투자의견 Out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최고 및 최저 수익 지표에서 견고한 3 분기를 보고했다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계속해서 크라우드스트라이크를 엔드포인트 보안 분야에서 “이길 수 있는 벤더”로 보고 있으며, 이 회사의 플랫폼 메시지가 고객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말합니다. –

맥쿼리,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목표주가를 185달러에서 237달러로 상향 조정

맥쿼리는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목표주가를 185달러에서 237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회계연도 3분기 보고서 이후에도 주식에 대해 ‘시장수익률 상회(Out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크라우드스트라이크 연간 반복 매출이 30억 달러를 넘어섰으며, 이는 거시적 환경에도 불구하고 경영진이 성과를 내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수요를 뒷받침하는 위협 배경 속에서 기록적인 파이프라인을 보유한 채 4분기에 접어들면서 회사가 좋은 위치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DA Davidson,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목표주가를 $185에서 $245로 상향

DA Davidson은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목표주가를 $185에서 $245로 올렸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합니다.

이 회사는 “견고한” 3분기 실적을 보고 했으며, 2 분기의 전년 대비 10% 감소한 것에 비해 작년보다 13% 증가한 2억 2,310만 달러의 순 신규 ARR을 기록하면서 ARR 전망을 확인했다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DA Davidson은 빌링과 RPO 성장이 상당히 둔화되었지만, 회사의 평균 계약 기간이 짧아진 것이 “영향을 미친 것 같다”고 덧붙였습니다.

에버코어 ISI,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목표주가를 215달러에서 255달러로 상향 조정

에버코어 ISI는 크라우드스트라이크의 목표주가를 215달러에서 25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달성’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보고서 발표 당시만 해도 기대치가 높았지만, “크라우드스트라이크는 또 한 분기 연속으로 최고 및 최저 실적을 달성함으로써 투자자들을 실망시키지 않았다”고 말합니다.

주가의 연간 실적, 더 작은 규모의 비트, “부진한” 4분기 가이던스를 고려할 때, 이 회사는 “조용한 애프터마켓 반응에 충격을 받지 않았다”고 말하지만, 애널리스트는 “매우 보수적인” 4분기 가이던스, 견고한 신규 순 ARR 성장, 안정적인 NRR, 2024년까지 기록적인 파이프라인, 수익성과 성장에 대한 지속적인 초점이 “우리의 L/T 논제를 반복할 수 있는 충분한 자신감을 준다”고 말합니다.

11/28, 니덤,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목표주가 215달러에서 245달러로 상향 조정

Needham은 3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크라우드스트라이크의 목표주가를 215달러에서 24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경영진이 가이던스를 보수적으로 유지하고 매크로가 제약을 받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 회사는 고전적인 비트로 또 다른 강력한 분기를 제공하고 가이던스를 늘릴 가능성이 있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Needham은 또한 Crowdstrike에 대한 강력한 현장 점검과 함께 신제품 모멘텀과 대형 VAR 전반에 걸친 채널 확장 구축의 강력한 진전을 언급합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또한 크라우드스트라이크의 채널 확장이 회사의 견고한 ARR 성장과 영업이익률 확대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11/27, BTIG,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목표주가를 $192에서 $239로 상향

BTIG의 애널리스트 그레이 파월은 보안 분야 분기 실적을 앞두고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목표주가를 $192에서 $239로 올렸고, 크라우드스트라이크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전반적으로 크라우드스트라이크에 대한 이 회사의 견제는 일관되게 강했습니다.

그리고 BTIG는 3분기 크라우드스트라이크 실적은 시장 예상치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하며 보고서를 마무리했습니다.

11/22, 팔란티어, 국민건강보험공단 소프트웨어 계약 수주

영국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수백만 명의 환자에게 더 나은 연계 치료를 제공하고 대기자 명단 문제를 해결하며 퇴원 지연을 줄이기 위해” 내년 봄부터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공개적이고 경쟁적인 입찰 절차에 따라 소프트웨어 제공 계약은 팔란티어 테크놀로지스 영국(PLTR)이 이끄는 그룹과 액센츄어(ACN),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 NECS, 카널 파라(Carnall Farrar)의 지원을 받아 체결됐다고 이 기관은 성명에서 밝혔다.

이번 계약 체결로 더 많은 신탁이 플랫폼에 참여함에 따라 7년에 걸쳐 투자가 이루어질 것입니다.

첫 계약 연도에는 최소 2,560만 파운드가 투자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계약 기간인 7년 동안 연합 데이터 플랫폼 및 관련 서비스에 최대 3억 3,000만 파운드가 투자될 예정입니다.

도이치뱅크, 팔란티어의 NHS 계약 체결은 ‘약간 부족하다’고 평가

도이치뱅크는 영국 국민보험공단이 팔란티어가 이끄는 그룹과 새로운 연합 데이터 플랫폼에 대한 7년 계약을 체결한 후 팔란티어에 대해 투자의견 매도 등급과 11달러 목표주가를 재차 제시했습니다.

널리 예상되었지만이 계약은 새로운 비즈니스의 주요 부분을 나타내고 국방 및 정보 유산을 넘어 정부 업무를 더욱 확장하기 때문에 회사에 긍정적이라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그러나 이 회사는 단일 계약이 이전에 5년 동안 4억 8천만 달러로 고정되어 있었고 다른 여러 GSI 파트너가 작업을 공유할지 여부가 불분명했기 때문에 이번 발표는 투자자들에게 다소 실망스러운 소식으로 받아들여질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습니다.

11/22, 키뱅크,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목표주가를 200달러에서 240달러로 상향 조정

키뱅크는 크라우드스트라이크의 목표주가를 200달러에서 24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살향 조정 이유로 높은 피어 멀티플과 장기적인 통합업체로서의 긍정적인 장기 전망, CNAPP, SIEM, ID, GenAI에서 의미 있는 장기 성장 동력, 그리고 여전히 엔드포인트에서 점유율 상승 기회가 있다는 점을 꼽았습니다.

키뱅크는 또한 대부분의 파트너가 계획에 부합하는 등 3분기 점검이 견고했다고 언급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주식 실적 호조와 전반적으로 어려운 거시 환경이 지속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약간 신중한 입장입니다.

11/20, Canaccord,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목표주가를 185달러에서 221달러로 상향 조정

Canaccord 애널리스트 T. Michael Walkley는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목표주가를 185달러에서 221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크라우드스트라이크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CrowdStrike가 엔드 포인트 보안 분야에서 밀접한 동종 업체에 비해 고유 한 클라우드 기술 우위와 보안 예산의 더 많은 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해 접선 부문으로 플랫폼을 확장하는 것을 고려할 때 강력한 장기 성장 추세에 유리한 위치에 있다고 믿습니다.

Barclays,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목표주가를 $200에서 $225로 상향

Barclays는 11월 28일 3 분기 수익 보고서를 앞두고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목표주가를 $200에서 $225로 올렸고, 크라우드스트라이크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3분기 이후 비교가 완화되면서 크라우드스트라이크의 투자 가치가 더 높아졌다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팔로알토 네트웍스(PANW)의 초창기 시절을 떠올리게 하는 플랫폼 스토리가 성장하고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11/16, 에버코어 ISI,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190달러에서 195달러로 상향 조정

에버코어 ISI는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190달러에서 19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아웃퍼폼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IT 예산이 더 높아질 것이며 회사는 “플랫폼”회사가 점유율을 차지할 수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고 믿는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2025 년 추정치를 소개하고있는이 회사는 메가 캡 소프트웨어에서 2024 년 캘린더에 가장 좋아하는 이름으로 Microsoft (MSFT), Adobe (ADBE), Oracle (ORCL) 및 ServiceNow (NOW)를 핵심 “컴 파운더”로 포함하며 Snowflake를 “가장 좋아하는 성장 아이디어”라고 부릅니다.

JP모건, 크라우드 스트라이크 목표주가 $190에서 $210로 인상

JPMorgan 애널리스트 Brian Essex는 수익 보고서를 앞두고 클라우드 스트라이크 목표주가를 $190에서 $210로 올렸고,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회사의 보안 소프트웨어 범위 전반에 걸친 수요가 여전히 강하고 파이프 라인이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예산이 그대로 유지되고 있다고 말합니다.

11/15, 에버코어 ISI,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 190달러에서 195달러로 상향

에버코어 ISI는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190달러에서 19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아웃퍼폼’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IT 예산은 더 높아질 것이며 회사는 “플랫폼”회사가 점유율을 차지할 수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고 믿는다 고 분석가는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2025년 추정치를 소개하고 있는이 회사는 메가 캡 소프트웨어에서 2024년 캘린더에 가장 좋아하는 이름으로 Microsoft (MSFT), Adobe (ADBE), Oracle (ORCL) 및 ServiceNow (NOW)를 핵심 “컴 파운더”로 포함하며 Snowflake를 “가장 좋아하는 성장 아이디어”라고 부릅니다.

JP모건, Crowdstrike 목표주가를 $190에서 $210로 인상

JPMorgan 애널리스트 Brian Essex는 Crowdstrike 목표주가를 $190에서 $210로 올렸고, 실적 보고서를 앞두고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회사의 보안 소프트웨어 범위 전반에 걸친 수요가 여전히 강하고 파이프라인이 계속 성장하고 있으며 예산도 그대로 유지되고 있다고 말합니다.

11/14, 웰스파고 보안 리셀러 설문조사에서 크라우드스트라이크가 최고의 결과를 얻다

웰스파고 애널리스트 앤드류 노윈스키가 3분기 보안 리셀러 설문조사 결과가 2분기와 매우 유사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많은 리셀러가 미국 연방 부문의 강점을 언급했기 때문에 질적인 논평은 약간 달랐다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또한 대부분의 리셀러는 매크로 환경이 2분기에 비해 소폭 개선되어 실적 개선에 도움이 되었다고 답했다고 웰스는 말합니다.

이 조사에서 가장 강력한 결과를 보인 기업은 CrowdStrike(CRWD), Palo Alto Networks(PANW), Zscaler(ZS)였으며, 순차적으로 개선되었다고 언급했습니다.

크라우드스트라이크는 이번 설문조사에서 긍정적인 63%의 순이익을 기록해 지난 분기의 45%에서 크게 개선된 결과를 보였다고 애널리스트는 밝혔습니다.

이 회사는 설문조사에 참여한 대형 리셀러들이 특히 크라우드스트라이크에 대해 좋은 결과를 보였다고 언급했습니다.

Okta(OKTA)의 실적은 소폭 개선되었지만 여전히 마이너스를 기록했다고 웰스는 덧붙였습니다.

트루이스트,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목표주가 200달러에서 230달러로 상향 조정

트루이스트 애널리스트 조엘 피쉬바인은 크라우드스트라이크의 목표주가를 200달러에서 23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고객 및 파트너와의 대화를 통해 안정화 테마가 계속되고 있음을 알 수 있으며, 트루이스트는 견고한 결과를 기대하지만 IT 구매자의 조사가 증가함에 따라 지침이 가장 큰 위험을 초래하는 것으로 계속보고 있다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스티펠, Crowdstrike 투자의견 ‘보유’에서 ‘매수’로 업그레이드

Stifel은 새로운 애널리스트가 이 주식을 인수함에 따라 목표 주가를 153달러에서 22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을 ‘보유’에서 ‘매수’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엔드포인트 보안은 경쟁이 치열한 분야이지만 CrowdStrike는 고효율 클라우드 기반 엔드포인트 기술, 경량 단일 에이전트 아키텍처, 매일 1조 건 이상의 이벤트를 분석하는 ‘대규모’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설명합니다.

내부 개발과 타깃형 M&A를 통해 CrowdStrike는 인접한 사이버 보안 및 IT 사용 사례에 걸쳐 광범위한 사이버 보안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CrowdStrike는 “향후 사이버 보안 플랫폼 통합을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는 소수의 공급업체 중 하나”라고 분석가는 덧붙였습니다.

10/30, 여전히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클라우두 시장, 3분기 클라우드 시장은 18% 성장 속 마이크로소프트 점유율 상승

클라우드 시장에서 AWS가 여전히 전체 시장 점유율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지만, 마이크로소프트가 빠르게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 2023년 클라우드 시장 규모는 680억 달러로 전년비 105억달러 증가해 3분기 연속 증가
    • 분기마다 전년비 100억~110억 달러씩 성장하고 있음
    • 전변비 성장률은 18%로 전분기와 동일
  • 2023년 연간 클라우드 매출은 2,570억 달러로 추정
  • 2023년 3분기는 2분기에 비해 지출은 5% 증가했는데 이는 이전 분기 성장률보다 훨씬 높은 수준
    • 2021년이후 가장 높은 수준
  • 마이크로소프트 점유율은 전년동기 점유율보다 2%p 증가한 23%
    • 구글 클라우드 점유율은 11%
  • 아마존 웹서비스는 32~34% 수준의 시장점유율을 유지

분기별 클라우드 시장규모 및 성장률

  • 20년 클라우드 시장 규모
    • 3분기 330억 달러
    • 4분기 371억 달러 +36%
  • 21년 클라우드 시장 규모 +37%
    • 1분기 395억 달러 +37%
    • 2분기 420억 달러 +39%
    • 3분기 450억 달러 +37%
    • 4분기 505억 달러 +36%(MS 점유율 21%)
  • 22년 클라우드 시장 규모 5,440억 달러 +21%
    • 1분기 530억 달러 +34%
    • 2분기 550억 달러 +29%(아마존점유율 34%)
    • 3분기 575억 달러 +24%
    • 4분기
  • 23년 클라우드 시장 규모 2,570억 달러 증가
    • 1분기 630억 달러 +20%
    • 2분기 650억 달러 +19%
    • 3분기 681억 달러 +18%
분기별 클라우드 점유율 추이

10/27, 파이퍼 샌들러,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 205달러에서 195달러로 하향 조정

파이퍼 샌들러 애널리스트 브렌트 브레이슬린은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205달러에서 195달러로 낮추고, 투자의견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현재 2024년 모델과 밸류에이션 배수에 반영하고 있는 5가지 위험 요소, 즉 너무 높아 보이는 2024년 월가 추정치, ‘에어포켓’ 위험을 야기하는 AI 우선순위 전환, 9월 침식을 보여주는 3분기 데이터, 밸류에이션 반등 후 오차 범위가 거의 없는 점, 여전히 혼재된 투자자 심리를 더 잘 반영하기 위해 선제적인 자세를 취하고 있습니다.

구겐하임, 데이타독 투자의견을 중립으로 커버 시작

구겐하임은 데이터독 목표주가 제시없이 데이타독 투자의견 중립 등급으로 커버를 시작했습니다.

다른 소비 기반 비즈니스와 마찬가지로 Datadog은 “클라우드 최적화” 추세가 절정에 달하는 거시적 관련 압력에서 벗어날 수 없었다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클라우드 최적화가 2024년까지 계속될 것이라는 증거를 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2024년까지의 잠재적 상승 여력은 제한적일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10/19, 제프리스, 데이터독 목표주가를 100달러에서 105달러로 상향 조정

제프리 애널리스트 브렌트 틸은 데이터독 목표주가를 100달러에서 10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데이터독의 장기적인 기회에 대해 여전히 “기대”하고 있으며, 하반기와 24 회계연도에 회사가 “낮은 기준”에 직면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백로그 가속화가 수익으로 이어질 수 있지만 “단기적으로는 밸류에이션이 꽉 찬 것 같다”고 분석가는 말하며, 현재 주식의 밸류에이션은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가장 높은 주식 중 하나”라고 덧붙입니다.

DZ Bank, 크라우드 스트라이크 투자의견 매수 등급으로 커버 개시

DZ Bank는 크라우드 스트라이크 투자의견 매수 등급과 목주표가 215달러를 제시하면 커버를 시작했습니다.

10/16, BofA, 스노우플레이크 투자의견을 중립으로 개시

BofA는 스노우플레이크 투자의견 중립 등급과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 195달러로 커버리지를 개시했습니다.

BofA는 Snowflake가 132B 달러 규모의 데이터 관리 시장에서 더 많은 점유율을 확보 할 수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고 생각하지만 Snowflake의 종량제 및 소비 가격 모델은 회사의 핵심 데이터웨어 하우스 비즈니스의 성장에 여전히 부담을주는 역풍에 직면하고 있다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스노우플레이크의 고유한 가격 구조는 주요 경쟁 우위를 제공하지만 여전히 어려운 IT 지출 환경에 더 많이 노출되어 있으며, 단기적인 상승 여력은 대부분 주가에 반영되어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10/10, BofA, 신중한 수요 점검 후 데이타독 투자의견을 중립으로 하향 조정

BofA 애널리스트 코지 이케다(Koji Ikeda)는 데이터독의 목표 주가를 105달러에서 123달러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최근 개발자, 파트너, 시스템 설치업체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수요 환경이 의미 있게 개선되지 않았다고 애널리스트는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또한, 데이터독은 프리미엄 제품으로 널리 인식되고 있으며, 이는 최종 시장을 더 낮은 비용의 경쟁사, 네이티브 하이퍼스케일러 제품 및/또는 오픈 소스 대안으로 이끌 수 있다고 분석가는 덧붙이며 회사의 추정치를 컨센서스 이하로 낮추었습니다.

10/10, 루프 캐피탈, 스노우플레이크는 AI 기회로부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고 평가

루프 캐피탈은 스노우플레이크 투자의견 매수 등급과 목표주가 195달러를 유지하면서 데이터 클라우드 고객 이벤트에 참석한 후 이 회사가 플랫폼을 공격적으로 구축하면서 떠오르는 AI 기회로부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대규모 언어 모델을 실행하는 데이터 과학 워크로드를 관리하는 Snowpark 컨테이너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관심이 여전히 높으며, 다양한 비공개 및 공개 프리뷰 단계의 신제품에서 알 수 있듯이 혁신에 대한 강조가 회사의 핵심 초점으로 남아 있다고 말합니다.

10/4, 팔란티어,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와 AI 역량 강화 위해 협력

팔란티어는 글로벌 전문 서비스 기업인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다음 이정표를 세웠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팔란티어와 PWC와 협력은 팔란티어의 최신 AI 역량과 PwC의 업계 경험을 결합하여 고객이 데이터 및 AI 기반 운영을 통해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입니다.

이번 제휴를 통해 PwC는 데이터, 분석, 운영을 통합하는 플랫폼인 팔란티어 파운드리와 팔란티어의 인공지능 플랫폼(AIP)을 활용해 고객이 가치 창출과 운영 혁신을 위한 전략을 파악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10/4, 데이터독, 파이퍼 샌들러에서 중립에서 비중확대로 업그레이드

파이퍼 샌들러는 데이터독 목표 주가를 88달러에서 115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이 회사는 지난 몇 분기 동안 클라우드 역풍이 상승 여력에 부담을 준다는 논리가 지난 분기의 가이드 다운에 따라 수치가 적절하게 재설정되면서 크게 작용했다고 믿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인프라 및 DevOps 소프트웨어 수요의 광범위한 안정화 조짐과 보안 및 인공 지능에 대한 점진적인 기회 증가로 Datadog은 “상황이 개선됨에 따라 주요 수혜자가 될 것”이라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Piper는 이 회사 솔루션의 파괴적인 특성을 선호하며 플랫폼 플레이가 “계속해서 반향을 일으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UBS, 데이타독 투자의견을 중립으로 커버 시작

UBS 애널리스트 Karl Keirstead는 중립 등급과 목표가 100달러로 데이터독에 대한 커버리지를 시작했습니다.

이 회사는 Datadog의 “심각한” 매출 성장 둔화가 단순히 주기적인 지출 최적화 역풍 때문이라는 “불충분 한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주가가 2024년 예상 매출의 12배에 달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합니다.

9/20, 시티,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목표주가를 175달러에서 200달러로 상향 조정

씨티는 크라우드스트라이크의 목표주가를 175달러에서 2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클라우드스트라이크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오프 사이클보고 시스템 소프트웨어 회사는 계약 참여, 파이프 라인 및 대규모 거래 활동에 대해 점점 더 낙관적 인 소리를 냈다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수익 보고서 이후 회사 모델을 업데이트했습니다.

9/15, 버클레이, Crowdstrike 목표주가를 $173에서 $186로 상향

Barclays는 9월 20일 클라우드스트라이크의 투자자 브리핑을 앞두고 클라우드스트라이크 목표주가를 $173에서 $186로 올렸고, 클라우드스트라이크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투자자 브리핑에서 더 높은 구독 총 마진, 샬롯 AI 가격, 팔콘 플랫폼 스토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 2023년 하반기 순 신규 진입을 주도하는 세 가지 C에 대해 들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8/30, 시티, 데이타독 목표주가를 135달러에서 125달러로 하향

Citi는 데이터독목표주가를 135 달러에서 125 달러로 낮추고, 데이타독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분기별 실적에 따라 시스템 소프트웨어의 추정 모델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업계 내 신규 비즈니스는 “놀랍도록 견고”했지만 확장 모멘텀은 혼합되어 역사적으로 강력한 성과를 거둔 기업은 둔화되고 다른 기업은 축소되었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8/28, UBS, 다큐사인 목표주가를 48달러에서 44달러로 하향 조정

UBS는 다큐사인 목표주가를 48달러에서 44달러로 낮추고, 다큐사인 투자의견 매도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UBS. 애널리스트는 보고서에서 “주가 상승 여력이 많지 않다”는 회사의 설문 조사 결과를 인용하며 이렇게 주장했습니다.

8/30, 니덤, 크라우드스트라이크는 ‘견조한 실적’을 발표할 것

니덤은 크라우드스트라이크는 ‘견조한 실적’을 발표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니덤 애널리스트 알렉스 헨더슨은 보수적인 가이던스와 추정치, 안정화되는 수요 환경, 회사의 강력한 채널 점검을 고려할 때 크라우드스트라이크가 ‘견조한 실적’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상황이 안정적이지만 여전히 압박을 받고 있기 때문에 경영진은 가이던스를 보수적으로 유지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니덤은 인공지능 기반 공격과 인공지능 기반 대응에 대한 논의가 활발해지면서 크라우드스트라이크가 가장 강력한 플랫폼 중 하나라는 입지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8/29, 모건 스탠리,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목표주가를 178달러에서 167달러로 하향 및 비중 확대 등급에서 비중 동일으로 하향 조정

이 회사는 이번 주 회계연도 2분기 실적 보고서에서 2023년 하반기와 2024년 반등에 대한 컨센서스 추정치가 “더 어려운 수요 환경을 고려할 때 높게 보인다”며 주가에 대해 신중한 태도를 취하고 있습니다.

모건 스탠리는 “이번 주 예정된 2분기 클라우드스트라이크 실적 발표를 앞두고 2분기와 2024회계연도에 대한 시장의 실적 반등 예상치가 더 어려워진 수요 환경을 고려할 때 높은 것으로 보여 조심스럽다”라고 예상했습니다.

“2023/2024회계연도 연간 고정 발생 수익에 대한 컨센서스가 또 한 번 하향 조정될 가능성이 있어 보이지만, 위험-보상 비율은 더 균형을 찾은 것으로 보인다”

모건스탠리는 타깃과 홈디포 등 회사의 대형 고객들이 비용을 절감하고 있는 점은 회사의 거래 규모를 축소할 위험이 있는 점, 클라우드 최적화 회복 속도가 여전히 불확실한 점, 잉여현금흐름의 반등이 제한적인 점 등을 경계해야 할 요소로 꼽았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