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주 AMD 투자의견 및 AMD 주가 전망(4/17 업뎃)

Updated on 2024-04-17 by

여기에서는 반도체주 AMD 투자의견 및 AMD 주가 전망을 정리해 업데이트 해봅니다.

Table of contents 목차 보이기

AMD 주가 추이

4/17, HSBC, 기대치 재설정에 따라 AMD를 ‘매수’로 업그레이드

HSBC는 AMD 목표주가를 180달러에서 22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을 ‘보유’에서 ‘매수’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지난 한 달 동안 AMD의 최근 주가가 15% 조정됨에 따라 2024년과 2025년 매출에 대한 시장의 기대치가 재설정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AMD는 경영진의 인공 지능 매출 가이던스를 능가할 만큼 충분한 공급 능력과 수요를 보유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AMD의 차세대 AI GPU가 2025년 엔비디아(NVDA) GB200의 직접적인 경쟁자라고 말합니다.

HSBC는 현재 주가 수준에서 매력적인 위험/보상을 보고 있습니다.

3/25, 중국은 정부 컴퓨터에서 Intel과 AMD 칩 사용 금지 (FT, 3/24)

China blocks use of Intel and AMD chips in government computers

중국 정부 컴퓨터에서 인텔과 AMD 칩 사용 차단

중국이 미국 마이크로프로세서 제조업체인 인텔과 AMD를 정부 컴퓨터에서 단계적으로 배제하는 새로운 지침을 발표

이러한 결정은 중국 정부가 외국 기술을 자국 기술로 대체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이루어짐

중국 정부는 또한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운영체제와 외국산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도 배제할 것을 추구

이 지침은 미국의 국가 안보 문제로 인해 중국 기업에 제재를 가하는 상황과 맞물려 발생

자국 기술 발전을 위한 중국의 전략

중국 정부는 “신촹” 혹은 “IT 응용 혁신”이라 불리는 전략을 통해 군사, 정부, 그리고 국영 산업 분야에서 기술 자급자족을 목표로 함

중국 정부는 이를 위해 국영 기업의 기술 전환을 2027년까지 완료하도록 지시

이에 따라 일부 외국 기술은 허용되지만 대부분의 IT 시스템은 중국산으로 전환될 예정

미국 기업에 미치는 영향

인텔과 AMD와 같은 기업은 중국 시장에서 큰 타격을 입을 것으로 예상

중국은 지난해 인텔 매출의 27%, AMD 매출의 15%를 차지하는 가장 큰 시장이었음

마이크로소프트는 중국에서의 정확한 매출액을 밝히지 않았지만, 브래드 스미스 사장은 중국에서 전체 수익의 약 1.5%를 차지한다고 언급

3/5, 바클레이즈, AMD가 엔비디아를 추격하면서 인공지능 칩 매출이 크게 증가 전망

바클레이즈는 AMD가 예상보다 훨씬 더 많은 인공 지능 애플리케이션용 칩을 판매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 AMD GPU매출은 올해 45억달러, 내년 92억 달러로 배이상 증가할 것
    • AMD 리사수는 24년 GPU매출 35억 달러 예상보다 훨씬 더 매출 발생 가능
  • 24년 1분기 서버 프로세서 부분의 점유율 상승 예상

월요일 바클레이즈 분석가 Tom O’Malley는 칩 제조업체 AMD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하면서도 AMD 목표주가를 $200에서 $235로 올렸습니다. 최근 거래에서 AMD 주가는 2.6% 상승한 207.87 달러였습니다.

“AMD는 CY25와 그 이후의 AI 분야에서 가장 좋은 위치에 있는 기업입니다.

“AMD는 올해 내내 MI300 가이던스를 점진적으로 상향 조정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데이터 센터 그래픽 처리 장치인 MI300은 AI 프로젝트 및 AI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하기 위한 AMD의 제품입니다.

AMD MI300 칩, Image from AMD

이 애널리스트는 AMD가 올해 데이터 센터 GPU에서 45억 달러, 내년에는 92억 달러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는 또한 이 칩 제조업체가 3월 분기에 서버 프로세서 사업에서 시장 점유율을 높일 것으로 예측합니다.

지난 1월, CEO Lisa Su는 AMD가 2024년에 데이터 센터 GPU 제품의 매출이 35억 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AMD 주가는 지난 12개월 동안 155% 상승했으며, 이는 iShares 반도체 상장지수펀드 상승률 64%의 두 배가 넘는 수치입니다.

2/27, 벤치마크, AMD 목표주가를 187달러에서 245달러로 상향 조정

Benchmark 애널리스트 Cody Acree는 회사의 CFO 및 투자자 관계 부사장과 통화를 진행한 후 AMD의 목표주가를 187달러에서 24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AMD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AMD가 “매력적인 투자 기회”를 제공한다고 계속 생각하면서 이 논의는 “고무적이었다”고 말했습니다.

1/23, 뉴 스트리트, AI 칩 지출 증가에 따라 AMD 투자의견 업그레이드

뉴 스트리트는 2027년 인공지는 칩 수요를 4,000억 달러로 예상하고, 관련된 AMD(AMD)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매수로, 목표주가를 215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AMD가 AI 칩의 빠른 채택 시나리오에서 가장 높은 밸류에이션과 기대 상승 여력을 가진 최고의 방법이라고 투자자들에게 설명합니다.

이 회사는 TSMC 시장점유율의 불확실성이 제한적이고, 기대치 대비 상승 여력이 있으며, 빠른 채택 시나리오와 느린 채택 시나리오 모두에서 매력적인 밸류에이션을 제공하는 “가장 리스크가 낮은 기업”이라고 말합니다.

뉴스트리트는 AMD의 성장이 둔화되면서 멀티플이 30배로 정상화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이는 12개월 후 주가가 215달러, 즉 26%의 상승 여력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1/23, 노스랜드, AI ‘비이성적 과열’ 이유로 AMD 투자의견을 시장수익률로 하향 조정

노스랜드는 AMD 투자의견을 시장수익률 등급으로 하향 조정하고 AMD 목표 주가를 삭제했습니다.

2023년 AI 칩 성장은 ChatGPT 모멘텀, 평균 판매 가격 인상, 이중 주문 및 중국 기업의 비축으로 인해 혜택을 받았으며, 이 회사는 AI 성장에 대한 현재 컨센서스 기대치가 “비합리적인 과잉”을 반영한다고 주장합니다.

2027년 AI 칩 매출을 1,250억 달러로 예측하고, AMD의 AI 매출은 160억 달러, 시장 점유율은 13%로 예상하는 이 회사는 AMD의 주가가 2027년에 “훨씬 더 높은 AI 매출”을 반영하고 있다고 믿으며, 주가에 대한 “만약 우리가 안다면” 등급을 설정할 때 밸류에이션을 인용합니다.

1/23, 캔터 피츠제럴드, AMD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으로 커버 시작

캔터 피츠제럴드 애널리스트 C.J. Muse는 반도체 및 반도체 장비 산업의 18개 종목에 대한 커버리지를 시작하면서 AMD (AMD)에 대해 비중 확대 등급과 190 달러의 목표 가격으로 커버리지를 시작했습니다.

이 회사는 AMD를 가속 컴퓨팅 분야에서 엔비디아(NVDA)의 대안을 찾는 시장의 주요 수혜자로 보고 있다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했다.

이 회사는 매수세가 주당순이익 6달러까지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1/17, 키뱅크, AMD 목표주가를 $170에서 $195로 상향

KeyBanc은 AMD 목표주가를 $170에서 $195로 인상하고, AMD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합니다.

이 회사의 분기별 공급망 결과는 엇갈렸습니다.

  • 자동차 및 산업용 최종 시장의 재고 소진으로 인해 광범위한 최종 수요 추세는 여전히 약세를 보이고 있으며,
  • PC는 바닥을 따라 반등하고 있는 반면,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수요는 애플(AAPL)의 아이폰이 중국에서 약세를 보이면서 지속되고 있습니다.
  • 전통적인 서버는 약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 AI는 교차 흐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키뱅크는 소프트웨어 성능 문제가 해결되고 2024년 데이터센터 GPU 매출이 약 8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MI300X 수요의 의미 있는 변화와 2024년 서버 시장 점유율이 30%~35%로 사파이어 래피즈 대비 제노아가 점유율을 계속 높여갈 것으로 전망하는 등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1/6, 트루이스트, AMD 목표주가를 98달러에서 154달러로 상향 조정

트루이스트는 반도체와 AI에 대한 광범위한 리서치 노트의 일환으로 AMD 목표주가를 98달러에서 154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보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새로운 2025년 추정치로 밸류에이션 모델을 업데이트하는 동시에 거시/미시 지표, 주기적 패턴, 공개 데이터 포인트 및 업계 관계자의 피드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트루이스트는 최종 시장과 제품별로 “극도로 위상을 벗어난 성장”에도 불구하고 업계 전반의 펀더멘털은 “분명히 상승세에 접어들었다”며 2024년에도 반도체/AI 주식이 계속해서 초과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미즈호, AMD 목표주가를 130달러에서 162달러로 상향 조정

미즈호는 AMD 목표주가를 130달러에서 162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PC, 메모리, 핸드셋의 재고가 정상화되고 있지만 글로벌 수요 부진과 중국/유럽 경기 둔화로 역풍이 지속될 것이라며 반도체 및 자동차 기술 전반에 걸친 2024년 전망을 제시했습니다.

2024년에는 메모리 및 웨이퍼 팹 장비가 잘 설치되고 재고 및 공급 조정이 대부분 마무리될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1/5, 번스타인, AMD 목표주가를 100달러에서 120달러로 상향 조정

번스타인 애널리스트 스테이시 라스곤은 AMD 목표주가를 100달러에서 12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투자의견 시장수익률(Market 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반도체 및 반도체 장비 분야의 2024년이 “흥미로울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대부분의 기업에 대한 컨센서스 추정치가 더 높은 수익을 반영하고 있으며 경우에 따라 실질적으로 더 높은 수익을 반영하는 등 성장으로의 복귀를 반영 할 것으로 보인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그러나 주식 자체는 이미 이를 예상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번스타인은 주장합니다.

키뱅ㅋ, AMD 목표주가를 140달러에서 170달러로 상향 조정

KeyBanc 애널리스트 존 빈은 AMD의 목표주가를 140달러에서 17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1,500억 달러 규모의 AI 가속기 TAM에 탑재된 MI300X GPU의 램프와 서버에서 제노아의 지속적인 점유율 상승이 실적 개선을 뒷받침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12/16, BofA, AMD 투자의견을 ‘매수’로 업그레이드

BofA는 AMD 목표주가를 135달러에서 16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AMD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매수’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이 회사는 반도체 섹터 주가가 전년 대비 60% 주가 상승한 후 일부 섹터 내 순환매를 예상하고 있으며, 제너레이티브 AI, 칩 복잡성, 자동차 콘텐츠, 팹 리쇼어링, CHIPS 법 혜택에 대한 지속적인 세속적 성장 순풍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BofA는 반도체 산업 추정치를 상향 조정하면서 클라우드, 자동차, 복잡성의 ‘주제별 3C’에 대해서는 “선택적으로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했지만 스마트폰, 통신사, 엔터프라이즈에 대해서는 “미온적”이라고 덧붙였습니다.

12/8, AMD, 2024년 MI300 매출 20억 달러 이상 가이던스 제시하며 ‘높은 자신감’ 피력

  • MI300이 역사상 가장 빠른 매출 성장률을 기록할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
  • AMD는 2024년 MI300 매출이 20억 달러 이상 자신

AMD 경영진은 어제 열린 바클레이즈 글로벌 기술 컨퍼런스에서 MI300A 및 MI300x 출시에 대해 “업계 최고의 메모리 대역폭과 용량”을 갖춘 “우리가 가진 이점”을 강조하며 “훌륭한 제품이며 매우 경쟁력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회사는 지난 실적 발표에서 MI300이 역사상 가장 빠른 매출 성장률을 기록할 제품이 될 것이라며, 2024년 “우리가 언급한 매출 수치”에 대해 “매우 확신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어제 행사에서 AMD는 2024년 MI300 매출이 20억 달러가 넘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다시 한 번 강조했습니다.

12/8, BofA, 현재 AMD 밸류에이션에 AMD의 GPU 상승 여력이 상당 부분 반영되어 있다

BofA 애널리스트인 비벡 아리아는 어제 “AMD AI” 행사에서 AMD가 “데이터 센터 및 클라이언트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고성능 컴퓨팅과 AI에 대한 강력한 비전을 다시 한 번 제시했다”고 말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애저(Azure) 및 기타 클라우드 하이퍼스케일러와 메타, 오라클, 델 및 슈퍼마이크로를 포함한 엔터프라이즈 OEM에서 오늘부터 MI300X용 가상 머신을 사용할 수 있으며, AMD의 최신 가속기 도입을 약속했습니다.

MI300X는 일부 지표에서 엔비디아(NVDA)의 H100보다 더 강력하지만, 엔비디아의 최근 업데이트된 H200이 “일반적으로 그 격차를 좁히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AMD의 내재 가속기 시장 점유율이 2024년 기준 엔비디아 점유율 80%에 비해 AMD 점유율 3% 미만으로 여전히 낮다는 점을 강조한 이 회사는, AMD GPU 상승 여력의 상당 부분이 현재 밸류에이션에 반영되었다고 보고 AMD 투자의견 중립 등급과 AMD 목표주가 135달러를 유지했습니다.

모건스탠리, AMD AI 이벤트 ‘새로운 지평을 열지 못했다’고 혹평

모건 스탠리는 “AMD AI” 이벤트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오라클, 메타 등이 AMD MI300 아키텍처에 대한 지지를 포함하여 “인상적인 폭의 광범위한 지지”를 받았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나 실적 발표 이후 이미 25% 상승한 주가가 더 상승하기 위해서는 AMD가 마이크로소프트의 역할을 더 잘 정의할 필요가 있었으며, 이 이벤트는 “회사의 역할을 정의하는 데 있어 새로운 지평을 열지 못했다”고 분석가는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가 제품을 평가하는 고객들로부터 들은 바에 따르면 AMD는 비용 효율적인 추론 기능을 제공하는 반면, 엔비디아가 제공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및 에코시스템 지원은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이 애널리스트는 덧붙였습니다.

이 분석가는 AMD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 및 AMD 목표주가 128달러를 유지한다고 말했습니다.

12/8, 시티, 메타는 AMD의 AI 칩 고객으로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합류

씨티는 AMD가 인공 지능 이벤트를 개최한 후 AMD 투자의견 매수 등급과 목표주가 136달러를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메타가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두 번째 주요 고객이라고 말하며, AMD가 2024년 MI300 매출에서 20억 달러 이상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이 분서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AMD MI300 칩이 엔비디아 H100을 능가하는 지표를 보여줬다고 애널리스트는 말합니다.

하지만 몇 달 안에 출시될 H200은 엔비디아가 성능 우위를 되찾을 수 있게 해줄 것이라고 Citi는 말합니다.

11/16, AMD, 인스팅트 MI300X 가속기가 새로운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가상머신 구동

마이크로소프트 이그나이트에서 AMD와 마이크로소프트는 출시 예정인 AMD 인스팅트 MI300X 가속기, AMD EPYC CPU, AI 엔진을 탑재한 AMD 라이젠 CPU 등 AMD 제품이 어떻게 “클라우드 및 생성형 AI, 기밀 컴퓨팅, 클라우드 컴퓨팅, 보다 스마트하고 지능적인 PC 전반에 걸쳐 새로운 서비스와 컴퓨팅 기능을 구현하고 있는지를 소개했다.”고 AMD는 밝혔습니다.

다음은 AMD AI 부문 수석 부사장, Vamsi Boppana의 주장입니다.

“AMD는 클라우드, 엔터프라이즈 및 엔드포인트 장치에 이르기까지 모든 곳에서 당사의 CPU, GPU, 가속기 및 AI 엔진에 의해 구동되는 AI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AMD는 Microsoft 및 빠르게 성장하는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파트너 에코시스템과 함께 광범위한 컴퓨팅 엔진 포트폴리오에 AI의 이점을 제공하기 위해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으며, 소프트웨어 기능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AI 워크로드에 최적화된 Microsoft의 새로운 Azure ND MI300x v5 가상 머신(VM) 시리즈는 AMD Instinct MI300X를 탑재하고 있으며, Azure는 이 새로운 가속기를 사용하는 최초의 클라우드가 되었습니다. >새로운 VM은 모든 기업의 AI 혁신을 지원하는 Microsoft의 다양한 인프라의 일부로, 고객에게 효율성과 확장성 측면에서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합니다.”

11/14, Roth MKM, AMD 투자의견 매수 제시하며 커버 개시

Roth MKM은 AMD 투자의견 매수 등급과 목표주가 125달러를 제시하며 AMD 커버리지를 개시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AMD의 차별화된 고성능 컴퓨팅 및 네트워킹 프로세서와 가속기 포트폴리오는 강력한 투자 기회라고 말합니다.

AMD는 제품 포트폴리오 관점에서 성장하는 데이터 센터 인프라 시장에 대응할 수 있는 유리한 위치에 있으며, 클라우드 서버 시장에서 점유율을 더 높일 준비가 되어 있고 엔터프라이즈 시장에도 진출하고 있다는 점을 확인했습니다.

11/7, 트루이스트, AMD 목표주가를 128달러에서 98달러로 하향 조정

트루이스트는 AMD 목표주가를 128달러에서 98달러로 낮추고 투자의견 보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데이터 센터와 클라이언트의 강점이 약한 산업 및 게임 성능을 상쇄함에 따라 3 분기에 전적으로 PC에 의해 소폭의 승리를 거두었다고 분석가는 말합니다.

그러나 트루이스트는 AI 분야에서 AMD의 입지가 엔비디아 솔루션에 비해 제한적일 것으로 보고 있으며, X86 시장이 새로운 CPU 경쟁업체로부터 서서히 압박을 받을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에 우려가 남아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11/02, 3분기 AMD 실적에 대해서는 매출과 손익 모두 월가 예상을 상회하면서 좋은 평가를 받았지만, 월가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4분기 가이던스와 AMD 포트폴리오중 인베디드와 게임 부문의 부정적 전망으로 AMD 목표주가를 전부 하향 조정했습니다.

목표주가 상향

AMD 목표주가 상향이나 투자의견 업그레이드 IB는 없었음

목표주가 유지

  • 시티, AMD는 좋은 결과를보고했지만 가이던스를 낮췄다

목표주가 하향

  • 골드만삭스, AMD 목표주가를 137달러에서 125달러로 하향 조정
  • 모건스탠리, AMD 목표주가를 138달러에서 128달러로 하향 조정
  • JP모건, AMD 목표주가를 130달러에서 115달러로 하향 조정
  • 웰스파고, AMD 목표주가를 150달러에서 130달러로 하향 조정
  • 노스랜드, AMD 목표주가를 150달러에서 130달러로 하향 조정
  • 트루이스트, AMD 목표주가를 $128에서 $98로 하향 조정
  • TD 코웬, AMD 목표주가를 135달러에서 130달러로 하향 조정
  • 미즈호, AMD 목표주가를 140달러에서 130달러로 하향 조정
  • 제프리스, AMD 목표주가를 145달러에서 130달러로 하향
  • UBS, AMD 목표주가를 145달러에서 135달러로 하향 조정
  • 키뱅크, AMD 목표주가를 160달러에서 140달러로 낮춘 KeyBanc
  • 바클레이즈, AMD 목표주가 145달러에서 120달러로 하향
  • 도이치 뱅크, AMD 목표 주가를 115 달러에서 110 달러로 하향 조정

골드만삭스, AMD 목표주가를 137달러에서 125달러로 하향 조정

골드만삭스는 3분기 실적 보고서 이후 AMD 목표주가를 137달러에서 125달러로 낮추고, AMD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AMD의 4분기 매출 및 매출총이익률 전망은 컨센서스 추정치에 약간 미치지 못했지만 회사는 서버 CPU 점유율 증가와 데이터 센터에서 모멘텀을 보고 있다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AMD의 임베디드 사업 전망이 이제 “위험이 제거”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모건스탠리, AMD 목표주가를 138달러에서 128달러로 하향 조정

모건 스탠리 애널리스트 조셉 무어는 AMD 목표주가를 138달러에서 128달러로 하향 조정하고, AMD 투자의견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AMD 3분기 실적 보고서의 “헤드 라인”이 2024년에 MI300 매출이 최소 2억 달러, 데이터 센터 GPU는 1분기에 약 4억 달러가 될 것이며 대부분 AI에서 나올 것이라는 논평이라고 주장합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실적 발표 후 메모에서 투자자들에게 2024년 달력에 대한 “혼합된 전망은 여전히 훌륭한 설정을 제공한다”고 말합니다.

JP모건, AMD 목표주가를 130달러에서 115달러로 하향 조정

JPMorgan 애널리스트 Harlan Sur는 AMD 목표주가를 130달러에서 115달러로 낮추고, AMD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9월 분기에 강력한 매출 및 수익 성장을 보고했다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그러나 AMD의 게임/임베디드 부문의 장기적인 수요 약화로 2024년 추정치를 줄였으며, 이는 데이터 센터 GPU 출하 전망 개선으로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습니다.

웰스파고, AMD 목표주가를 150달러에서 130달러로 하향 조정

웰스파고 애널리스트 Aaron Rakers는 분기 실적에 따라 AMD 목표주가를 150달러에서 130달러로 낮추고, AMD 투자의견 비중확대 투자의견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여러 대형 클라우드 고객에게 2024년까지 MI300 데이터 센터 GPU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점유율 압력을 상쇄할 수 있을 것이라는 4분기 가이던스를 발표햇습니다.

또한 웰스파고는 2024년 데이터센터 GPU 매출이 20억 달러 이상으로 예상되며, 이는 17억 달러로 상향 조정될 것으로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앞선 수치이며, Zen4 EPYC 상승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노스랜드, AMD 목표주가를 150달러에서 130달러로 하향 조정

노스랜드는 AMD 목표주가를 150달러에서 130달러로 하향 조정하고, AMD 투자의견 ‘Outperform’을 유지했습니다. A

MD는 “견고한 3분기”를 보고했지만 가이던스는 “컨센서스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다”고 분석가는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AMD의 데이터센터 및 PC 사업부는 “강세”이지만 게임 콘솔은 후기 사이클 하락세에 있으며 임베디드 FPGA는 산업 및 통신 수요 약화로 인해 재고 조정이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AMD의 AI 전망에 대해 “낙관적”이라면서도 “24년 2분기까지는 4개의 실린더가 모두 가동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트루이스트, AMD 목표주가를 $128에서 $98로 하향 조정

Truist는 AMD 목표주가를 128달러에서 98달러로 낮추고, AMD 투자의견 보류 등급을 유지합니다.

이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데이터 센터와 클라이언트의 강점이 약한 산업 및 게임 성능을 상쇄함에 따라 3 분기에 전적으로 PC에 의해 소폭의 승리를 거두었다고 분석가는 말합니다.

그러나 트루이스트는 AI 분야에서 AMD의 입지가 엔비디아 솔루션에 비해 제한적일 것으로 보고 있으며, X86 시장이 새로운 CPU 경쟁업체로부터 서서히 압박을 받을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에 우려가 남아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TD 코웬, AMD 목표주가를 135달러에서 130달러로 하향 조정

TD 코웬은 AMD 목표주가를 135달러에서 130달러로 낮추고, AMD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달성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2024 년까지 매우 고르지 않은 환경에서 전반적으로 견고한 실적 및 전망을 발표했다고 평가햇습니다.

게임 부문의 약세와 역풍은 놀랍지 않지만 주가가 여전히 최고 추천 종목으로 남아있는 동안 심각하게 느껴집니다.

미즈호, AMD 목표주가를 140달러에서 130달러로 하향 조정

미즈호는 3분기 보고서 발표 후 AMD 목표주가를 140달러에서 130달러로 낮추고, AMD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4분기와 오는 2024년의 데이터 센터 및 인공 지능 성장이 예상대로 양호하지만 임베디드 및 게임 장치는 약하다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실적 발표이후 결과 이후 추정치를 낮췄습니다.

시티, AMD는 좋은 결과를보고했지만 가이던스를 낮췄다

Citi는 AMD가 3분기 좋은 결과를 보고했지만 임베디드 및 게임 부문의 약점으로 인해 가이던스를 낮췄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이 회사는 2024년 AI MI300 매출에서 2억 달러 이상을 예상하고 2023 년 하반기에 상반기 대비 50%의 데이터 센터 성장에 대한 기대치를 반복했다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Citi는 추정치를 약간 낮추었지만 목표 주가는 136달러로 매수 등급을 재차 유지했습니다.

제프리스, AMD 목표주가를 145달러에서 130달러로 하향

제프리는 3분기 주당순이익(EPS)이 예상치를 상회하고 4분기 주당순이익 전망치가 빗나간 이후 AMD에 대한 목표 주가를 145달러에서 130달러로 낮추고, AMD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보고서 이후 추정치와 목표 주가를 낮추었지만, AMD가 현재 AI 제품군인 MI300이 2024년 4분기와 2024년 1분기 모두 4억 달러에서 시작하여 2024년에 20억 달러를 출하할 것으로 예상하는 “긍정적인 서프라이즈”를 언급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투자자들에게 AMD의 “DC AI 시장 진출 능력”에 대해 “점진적으로 긍정적”이라고 말합니다.

UBS, AMD 목표주가를 145달러에서 135달러로 하향 조정

UBS는 AMD 목표주가를 145달러에서 135달러로 낮추고, AMD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12월에 예정된 MI300 출시 이벤트는 광범위한 고객 기반과 깊은 참여를 강조 할 것이며, 3월 분기는 AMD의 일부 주변 비즈니스의 약세로 인해 압력을받을 것이지만, 이는 오버행을 제거하고 AI로 초점을 전환 할 것이라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키뱅크, AMD 목표주가를 160달러에서 140달러로 낮춘 KeyBanc

KeyBanc은 AMD 목표 주가를 160달러에서 140달러로 낮추고, AMD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AMD가 시장 예상에 부합하는 3분기 실적을 게시하고 4분기 가이던스를 낮게 안내했다고 지적합니다.

데이터 센터는 한 자릿수 성장률과 상반기 대비 하반기 50%의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PC는 강력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지만 임베디드 및 게임 수요의 조정으로 인해 부정적인 영향을 받고 있다고 KeyBanc은 말합니다.

이 회사는 데이터 센터 결과와 서버 CPU 및 GPU 모두에 대한 전망에 “가장 고무적”이지만 임베디드/게임 약세를 반영하기 위해 추정치를 낮추고 있습니다.

바클레이즈, AMD 목표주가 145달러에서 120달러로 하향

바클레이즈 애널리스트 블레인 커티스는 AMD 목표주가를 145달러에서 120달러로 낮추고, AMD 투자의견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PC는 더 좋고 데이터 센터는 약간 낮고 다른 모든 것이 악화되면서 회사의 지침 감소가 예상되었다고 분석가는 말합니다.

이 회사는 2024년 MI300/AI 추정치 2억 달러가 “새로운 긍정적”이라고 말합니다.

도이치 뱅크, AMD 목표 주가를 115 달러에서 110 달러로 하향 조정

도이치 뱅크는 AMD 목표주가를 115달러에서 110달러로 낮추고, AMD 투자의견 보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데이터 센터에서 인공 지능에 대한 열망을 강력하게 실행했지만 임베디드/게임에서 주기적으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확실히 혼합 된 인쇄물을 제공”했다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AMD의 12월 6일 이벤트가 단기적으로는 상대적으로 긍정적 인 촉매제가 될 것이라고 믿지만 주기적 역풍이 줄어들거나 주식의 밸류에이션 위험 / 보상이 더 매력적이 될 때까지 투자의견 보류 등급을 유지합니다.

10/17, 레이먼드 제임스, 반도체 장비주에 대한 긍정적 시각 피력

레이먼드 제임스는 반도체 자본 장비 섹터에 대한 커버리지를 시작하면서 주기적 조정이 그룹에 크게 뒤쳐져 있으며 연간 주식 움직임에도 불구하고 위험 / 보상이 매력적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회사는 올해 하반기에 팹 장비 지출이 바닥을 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그룹의 여러 성장 동력을보고 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밸류에이션은 늘어난 것으로 보이지 않으며, 더 높은 수익을 감안할 때 여러 번의 확장을 위한 사례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ASML 투자의견 강력 매수 등급과 목표가 725 달러로 시작했습니다. 극자외선 기술 분야에서 독점적 지위, 두 자릿수 성장 잠재력, 다년간의 가시성을 고려할 때 최근의 주가 하락은 “훌륭한 진입”이라고 믿습니다.

레이먼드 제임스는 또한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AMAT), 램 리서치(LRCX), KLA 코퍼레이션(KLAC) 투자의견 ‘아웃퍼폼’ 등급을 부여했습니다.

시티, 9월 노트북 출하량, 인텔과 AMD에 호조

씨티 애널리스트 크리스토퍼 대넬리는 9월 노트북 출하량이 전월 대비 7% 증가했으며, 이는 계절적 수요 강세와 4분기 수요 증가에 힘입어 전월 대비 2% 감소할 것이라는 회사 예상치를 훨씬 상회하는 수치라고 밝혔습니다.

그 결과 3분기 노트북 출하량은 전분기 대비 6% 증가했으며, 이는 이전 예상치인 전분기 대비 3% 증가를 상회하는 수치로, 애널리스트는 노트북 출하량 데이터를 “인텔과 AMD에 좋은 소식”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씨티는 인텔(INTC) 주식에 대해 ‘중립’ 등급을, AMD(AMD)에 대해 ‘매수’ 등급을 유지합니다.

10/16, 로이터, 미국 정부는 더 정교화된 AI 칩 수출에 대한 규제책 발표 예정이라고 보도

미국은 미국 칩 제조업체가 정부 규제를 우회하는 제품을 중국에 판매하는 것을 막기위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미국 관리가 말했다고 로이터가 보도햇습니다.

새로운 규칙은 지난 10월에 발표 된 고급 칩 및 칩 제조 장비의 중국으로의 선적에 대한 미국의 전면적 인 제한에 추가 될 것이라고 저자는 말합니다.

이 문제에 익숙한 다른 사람들은 이러한 시간표가 종종 미끄러지기는 하지만 이번 주에 업데이트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작년에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칩 제조업체인 엔비디아는 중국 정부의 규제로 인해 챗봇 및 기타 AI 시스템 개발의 업계 표준이 된 최첨단 AI 칩 두 개를 중국 고객에게 배송하지 못했습니다.

10/11, BoA, AMD 목표주가를 132달러에서 120달러로 하향 조정

BofA 애널리스트 Vivek Arya는 AMD 목표 주가를 132달러에서 120달러로 낮추고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3 분기 실적 시즌으로 향하는 반도체 주식에 대해 “까다로운 설정”을보고 있지만 Compute/AI를 “최고의 이웃”이라고 부릅니다.

이 회사는 2024년 비일반회계기준 주당순이익 추정치에 32배의 멀티플을 적용하고 있으며, 이는 AMD의 역사적 범위의 중간 정도에 해당한다고 언급했습니다.

AMD, Nod.ai 인수 최종 계약 체결

AMD는 개방형 AI 소프트웨어 역량을 확장하기 위해 Nod.ai를 인수하는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Nod.ai의 인수를 통해 AMD Instinct 데이터 센터 가속기, Ryzen AI 프로세서, EPYC 프로세서, Versal SoC 및 Radeon GPU에 최적화된 AI 솔루션의 배포를 가속화하는 업계 최고의 소프트웨어 기술을 개발해온 숙련된 팀이 AMD에 합류하게 됩니다.

이번 계약은 개발자 도구, 라이브러리 및 모델을 통해 고객의 진입 장벽을 낮추는 개방형 소프트웨어 생태계를 중심으로 하는 AMD의 AI 성장 전략과 긴밀히 연계되어 있습니다.

AMD 인공 지능 그룹 수석 부사장인 뱀시 보파나(Vamsi Boppana)는

“노드닷에이아이 인수를 통해 AMD 하드웨어에 맞게 조정된 고성능 AI 모델을 쉽게 배포할 수 있는 오픈 소프트웨어를 AI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크게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유능한 Nod.ai 팀의 합류로 오픈 소스 컴파일러 기술을 발전시키고 AMD 제품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휴대 가능한 고성능 AI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는 능력이 가속화될 것입니다. Nod.ai의 기술은 이미 클라우드, 엣지 및 다양한 엔드포인트 기기에 광범위하게 배포되고 있습니다.”

10/10, 미국 대형 칩 제조업체들이 바이든의 중국 제한에 반발하고 있다고 NY Times 보도

중국에 대한 반도체 판매를 제한한 지 1년 후, 바이든 행정부는 중국이 현대 무기에 중요한 기술을 거부하기위한 추가 제한 초안을 작성하기 시작했다고 뉴욕 타임즈의 트립 미클, 데이비드 맥케이브, 아나 스완슨이 보도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몇 달 동안 엔비디아(NVDA), 인텔(INTC), 퀄컴(QCOM)을 비롯한 미국 칩 회사들은 중국에 대한 판매를 줄이면 사업에 타격을 입을 수 있다고 경고하며 반발하면서 행정부의 진전을 늦추고 있습니다.

이 기업들은 미국의 반발이 중국의 독자적인 칩 산업 발전을 가속화하여 미국산 칩 대신 중국이 만든 칩이 지배하는 세상으로 가는 길을 열어줄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10/6, Baird, AMD 목표주가를 170달러에서 125달러로 하향 조정

Baird는 AMD 목표 주가를 170달러에서 125달러로 낮추고 주식에 대한 Out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데이터센터 수익 전망이 낮아짐에 따라 2024 년 추정치를 낮추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지금까지 슈퍼 컴퓨팅 애플리케이션 이외의 설계 승리가 부족하고 “잘 확립 된 소프트웨어 생태계가 없는 상황에서” MI300에 대한 의미있는 AI 시장 점유율 및 램프 타이밍에 대한 원래 전망을 밀어 내고 있다고 분석가는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10/6, 한국 매일경제, 삼성, 낸드 가격 10% 이상 인상 검토

삼성전자는 낸드 공급 가격이 너무 낮다고 판단해 이르면 이달 중 낸드 메모리 제품 가격을 10% 이상 인상할 것으로 보인다고 매일경제가 보도했습니다.

칩 업계 소식통에 따르면 인상된 가격은 이르면 이달부터 신규 계약에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이크론 주가는 보고서 발표 후 개장 전 거래에서 1% 가까이 상승했습니다.

10/7, Wccftech 보고서, 삼성, AMD 파트너십 종료 가능성,

삼성(SSNLF)은 자체 맞춤형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AMD와의 파트너십을 종료할 수 있다고 Wccftech의 오마르 소하일(Omar Sohail)이 보도했습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곧 출시될 엑시노스 2400은 AMD GPU가 탑재된 마지막 삼성 SoC가 될 수 있으며, 양사가 라이선스 계약을 갱신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이 계약은 제한된 기간 동안만 유효할 수 있다고 Sohail은 말합니다.

9/6, 골드만삭스, AMD, ‘AI 관련 큰 기회’ 계속 포착

AMD CEO 리사 수는 골드만삭스 커뮤노코피아 + 테크놀로지 컨퍼런스에서 ‘AI 관련 큰 기회’를 포착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실적 발표에서 지난 분기에만 7배 더 많은 고객 참여를 목격했습니다.

이는 다양한 워크로드에서 MI250과 가장 최근에는 MI300을 적극적으로 평가하고 사용하고 있는 고객들이라는 의미이며, 이는 다양한 워크로드에 걸쳐 있습니다.

이는 훈련뿐만 아니라 추론에도 적용됩니다. 추론 측면에서는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에 따라 매우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MI300 제품군을 구축했기 때문에 큰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그 결과 최고의 메모리 대역폭과 메모리 용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실적 발표 이후, 즉 지난 30일 동안에도 이러한 참여가 계속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참여 중 상당수는 이제 고객과의 약속으로 전환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MI250은 현재 훌륭한 제품입니다. 이제 막 배포를 시작했으며 올해 하반기까지 배포할 고객들이 많이 있습니다. MI300에 대한 기대가 매우 높습니다… 데이터센터에서 AI를 둘러싼 엄청난 기회를 계속 보고 있습니다.”

8/3, 2분기 AMD 실적을 읽는 월가의 시선, Citi, AMD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매수로 업그레이드

씨티 애널리스트 크리스토퍼 데넬리는 AMD 목표 주가를 120달러에서 136달러로 상향 조정하고,AMD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매수’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AMD는 “좋은” 2분기 실적을 보고했으며 나쁘다고 알려진 다음 분기 실적 가이던스는 “그렇게 나쁘지 않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회사는 AMD 인공 지능 제품이 마진 희석성을 유지할 것이며 투자자들은 결국 주식의 “비싼 밸류에이션”에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이 회사는 “두 가지 모두 틀렸다”고 인정했습니다.
따라서 Citi는 결과 발표 후 AMD의 투자의견을 매수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BofA, AMD 목표주가를 130달러에서 132달러로 상향 조정

BofA는 AMD 목표주가를 130달러에서 132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AMD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2분기 AMD 매출은 예상보다 “약간 앞선” 반면, 3분기 매출 전망치 57억 달러는 컨센서스를 밑돌았다고 애널리스트는 언급했습니다.

이 회사는 캘린더 2023E 주당 순이익 추정치를 “일반적으로 변경하지 않고”유지하지만, 거의 전적으로 PC 시장 회복에 힘 입어 캘린더 2024 추정치를 3.70 달러로 3% 올렸으며 데이터센터 매출 전망치는 약 86억 달러로 유지했으며 이는 컨센서스 인 98억 달러보다 “훨씬 낮다”고 지적했습니다.

웨드부시, AMD 목표주가 $145에서 $155로 상향 조정

Wedbush 애널리스트 매트 브라이슨은 AMD 목표주가를 145달러에서 15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AMD 투자의견 ‘Outperform’을 유지했습니다.

AMD의 2분기 실적은 그저 그럭저럭 괜찮았다고 말합니다.

데이터 센터는 기대에 미치지 못했지만 클라이언트 수익이 예상보다 약간 강하게 반등하면서 상쇄되었습니다.

3분기 가이던스는 매출과 수익이 이전 컨센서스 추정치에 미치지 못했고, 엔터프라이즈 컴퓨팅이 이전 예상보다 빠르게 성장하지 못했으며, 게임과 임베디드 부문이 두 부문 모두에서 예상외로 호조를 보인 후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어 실망스러웠다고 Wedbush는 덧붙였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투자자들이 다소 부진한 단기 실적을 지나 올해 말부터 2024/2025년으로 가속화될 잠재적 이익을 적절히 바라보고 있다고 믿습니다.

Susquehanna, AMD 목표주가를 135달러에서 145달러로 상향 조정

Susquehanna는 AMD 목표주가를 135달러에서 145달러로 올렸으며 AMD 투자의견 긍정적인 등급을 유지합니다.

이 회사는 단기적으로는 PC 개선에 힘입어 상승세를 보였지만, 경영진은 제노아와 MI300의 강력한 상승세에 힘입어 2분기 실적 변곡점을 두 배로 낮췄다고 말했습니다.

8/1, Susquehanna, AMD 실적 부진 예상하며 AMD 목표가격을 $145에서 $135로 하향 조정

Susquehanna 애널리스트 크리스토퍼 롤랜드는 AMD 목표주가를 145달러에서 135달러로 낮추고, AMD 투자의견 AMD 주식에 대한 긍정적 평가를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AMD의 2분기 실적을 미리 살펴본 결과, 제노아, 콘솔, GPU, Xilinx의 약세, DC 기대치 상승 등 단기적으로 여러 가지 역풍에 직면해 있으며, 이로 인해 월가 예상치를 달성할 가능성이 낮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나 이 분석가는 장기적으로는 AMD의 서버 증가와 MI300 기회를 좋아합니다.

7/24, Wolfe Research, AMD 투자의견 아웃퍼폼 등급 부여

  • 하반기 클라이언트 및 데이타센터 재고 정상화 는 AMD 성과 기여 예상
  • 인텔에 비해 AMD 점유율 상승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

Wolfe Research 분석가 Chris Caso는 AMD 투자의견 아웃퍼폼 등급과 AMD 목표주가 150달러로 AMD에 대한 커버리지를 시작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클라이언트 및 데이터 센터 모두에서 재고 정상화가 2023년 하반기에 회사의 성장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인텔 대비 AMD의 점유율 상승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Susquehanna, 인텔 목표주가를 $33에서 $35로 인상

Susquehanna는 Intel에 대한 회사 목표주가를 33 달러에서 35 달러로 올렸고 인텔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PC의 역학 개선이 완만한 비트(예상치 부합)로 이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사전 발표를 통해 Susquehanna는 결과가 범위의 상위 절반에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지침이 거리보다 약간 더 나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7/13, TD Cowen, 강력한 데이터센터 전망에 AMD 목표 주가를 115달러에서 135달러로 상향 조정

  • 매크로 경제 환경이 도전적이기 때문에 2분기 및 3분기 실적 및 전망은 매우 혼재될 것이지만 투자자들은 이해할 것
  • 추정치는 4분기에 좀더 비중을 두도록 추정치를 조정
  • AMD의 강력한 데이터센터 전망
    • 장기적으로 강력한 HW/SW 로드맵으로 구체화
    • 구체화되는 AI 로드맵

TD Cowen 애널리스트 Matthew Ramsay는 AMD 목표주가를 115달러에서 135달러로 상향 조정, AMD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달성(Out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매크로 경제환경이 여전히 도전적이기 때문에 투자자들이 수익과 마진에서 혼합 된 2/3 분기에 대비할 준비가되어 있다고 믿습니다.

2분기 추정치를 4분기에 더 비중을 두도록 조정했으며, 실적 발표 이후 투자자들의 초점이 다시 장기적으로 강력한 HW/SW 로드맵에 의해 뒷받침되는 구체화되고 있는 AI 전략을 포함한 AMD의 강력한 데이터센터 전망으로 돌아설 것이라고 믿습니다.

제프리스, ASML 목표주가를 700유로에서 950유로로 상향 조정

  • 유럽 잔도체 산업은 새로운 업사이클에 진입
    • 추후 상당하 재평가가 진행될 것
    • 상당한 수익 성장을 가져올 것
  • 글로벌 반도체 시장은 2024년 초 플러스 성장으로 전환되고,
    • 2025년 상반기에 정점에 달할 것으로 전망

Jefferies는 ASML의 목표 주가를 700유로에서 950유로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유럽 반도체 부문이 새로운 업사이클에 진입했으며, 이는 향후 2 년 동안 “상당한 추가 재평가와 강력한”수익 성장을 가져올 것이라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글로벌 반도체 매출 성장률이 2024 년 초에 플러스 영역으로 이동하고 2025 년 상반기에 사이클 정점으로 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7/12, KeyBanc, AMD 목표주가를 $150에서 $160으로 상향

  • AMD는 AI 서버 승리로 2024년 20억 달러 이상 AI 매출이 가능하다고 확신

KeyBanc 애널리스트 John Vinh은 AMD 목표 주가를 150달러에서 16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MI300 AI 서버의 지연과 PC NB Ryzen Phoenix의 안정성 문제와 관련된 단기적인 문제로 인해 추정치에 단기적인 위험이 발생할 수 있지만, AI 서버의 승리로 인해 AMD가 2024년에 20 억 달러 이상의 AI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높은 확신을 갖게된다고 분석가는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7/12, KeyBanc, 24년 데이터센터 매출 4배 증가,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500달러에서 550달러로 상향 조정

  • AMD의 MI300 지연에 2H23에 증분 용량이 확보 될 가능성
  • 2024년에 데이터 센터 수익을 4배로 늘릴 수있는 충분한 용량을 확보

KeyBanc 애널리스트 존 빈은 엔비디아의 목표 주가를 500달러에서 5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AMD의 MI300 지연에 2H23에 증분 용량이 확보 될 가능성이 높으며 KeyBanc은 Nvidia가 2024년에 데이터 센터 수익을 4배로 늘릴 수있는 충분한 용량을 확보했다고 믿고 있다고 분석가는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STH, 인텔, 넥스트 유닛 오브 컴퓨트 사업 종료

반도체 제조업체 인텔이 넥스트 유닛 오브 컴퓨트 또는 NUC 사업에 대한 직접 투자를 중단한다고 STH가 보도했습니다.

STH에 따르면 2023년 초이 칩 거인은 서버 사업을 종료하고 MiTAC에 매각했으며 현재 PC 라인이 취소되고 있다고 STH는 덧붙였습니다.

Citi, 인텔 데이터 센터 칩 버그가 중요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

씨티 애널리스트 크리스토퍼 데넬리는 지난주 인텔이 버그로 인해 일부 데이터 센터 칩의 출하를 중단했다는 보도에도 인텔 목표주가 29.50달러와 인텔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이것이 인텔 사파이어 래피즈 칩의 극히 일부에만 영향을 미칠 것이며 전체 매출의 1%에 불과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서버 CPU에 버그가 발생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며 인텔과 AMD 모두 과거에 이러한 버그를 본 적이 있다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6/19, 모건스탠리, 반도체 탑픽은 AMD 아닌 엔비디아

모건스탠리, 반도체 탑픽은 AMD 아닌 엔비디아, AMD 목표주가를 97달러에서 138달러로 상향 조정

  • 2024년 AMD의 인공지능 기회에 대해 낙관하나,
  • 반도체 부분 탑픽을 AMD대신 엔비디아로 교체
    • 이러한 탑픽은 단기 상승 여력을 나타내는 것으로 AMD보다 엔비디아가 더 가능성이 높음
  • 현재 인공지능테마는 여전히 가장 주요한 테마
    • 오직 한가지 주식만이 이러헌 테마를 이기고 상승할 수 있다고 생각
    • 수익 상승여력 관점에서 엔비디아로 압축됨

모건스탠리의 애널리스트 조셉 무어는 AMD 목표주가를 97달러에서 138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AMD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무어 애널리스트는 또한 AMD 대신 엔비디아(NVDA)를 반도체 부문 탑픽으로 선정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현재 상황에서 인공 지능 테마는 여전히 가장 중요한 측면이며 올해 한 회사 만이 이를 이기고 올릴 수있는 위치에 있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지난 3개월 동안 다른 주식이 상당한 배수 확장을 보였기 때문에 엔비디아는 수익 상승 여력을 감안할 때 압축되었다고 회사는 말합니다.

모건 스탠리는 AMD 2024년 인공 지능 기회에 대해 계속해서 낙관적이지만, 탑 픽 지정은 단기 상승 여력을 강조하기위한 것으로이러한 단기 상승 여력은 엔비디아에 더 큰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합니다.

엔비디아가 보고한 이후 AI 트레이닝에 대한 수요 환경이 계속 개선되고 있다고 말합니다.

모건스탠리, AMD 대신 엔비디아을 반도체 부문 탑픽으로 선정

모건 스탠리는 엔비디아 목표 주가를 450달러에서 5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또한 반도체 부문 탑픽을 AMD 대신 엔비디아를 선정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현재 상황에서 인공 지능 테마는 여전히 가장 중요한 측면이며 올해 한 회사 만이이를 이기고 올릴 수있는 위치에 있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지난 3개월 동안 다른 주식이 상당한 배수 확장을 보였기 때문에 엔비디아는 수익 상승 여력을 감안할 때 압축되었다고 회사는 말합니다.

모건 스탠리는 AMD 2024년 인공 지능 기회에 대해 계속해서 낙관적이지만, 탑 픽 지정은 단기 상승 여력을 강조하기위한 것으로이러한 단기 상승 여력은 엔비디아에 더 큰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합니다.

엔비디아의 보고 이후 AI 트레이닝 수요 환경이 지속적으로 회복되고 있다고 말합니다.

6/16, AMD 주가를 보는 월가의 시선

Argus, AMD 목표 주가를 $100에서 $170으로 인상

Argus는 AMD 목표주가를 100 달러에서 170 달러로 올렸고 주식에 대한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클라이언트 및 데이터 센터 CPU에서의 점유율 상승, 콘솔 게임에서의 시장 리더십, 훨씬 강화된 임베디드 비즈니스가 AMD가 시장 및 동종 그룹의 성장을 뛰어넘는 장기적인 성장을 위한 입지를 구축했다고 설명합니다.

AMD는 PC, 데이터 센터 및 게이밍에서 하이퍼스케일 분야의 AI 워크로드로 확장하면서 혁신적인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으며, 주가는 인텔(INTC) 대비 지속적인 시장 점유율 상승과 함께 AMD의 장기적인 매출 및 마진 성장 잠재력을 충분히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고 회사는 덧붙였다.

HSBC, AMD 목표 주가를 77달러에서 120달러로 상향 조정

HSBC는 AMD 목표주가를 77 달러에서 120 달러로 올렸고 AMD 투자의견 보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엔비디아의 실적 호조 이후 지난 한 달 동안 인공지능에 대한 강세 분위기를 감안할 때 이 회사의 인공지능 투자자의 날에서 큰 놀라움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6/13, AMD 신제품 발표를 보는 월가의 시선, 신제품은 긍정적이나 AMD AI 점유율 상승 가능성이 낮다

미국시간으로 ’23년 6월 13일 AMD는 신제품 발표 이벤트를 예정하고 있는 바 이에 대한 월가 IB들의 의견이 있어 간단히 정리해 봤습니다.

이 시점에서 AMD 신제품 바료는 긍정적이미만 AI 분야에서 엔비디아 등과 경쟁해 유의미한 점유율을 올릴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상당히 회의적의 시각이 있지만 전반적으로 AMD 주가에는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는 의견입니다.

Wedbush, AMD 목표 주가를 $95에서 $145로 상향 조정

웨드부시 애널리스트 매트 브라이슨은 AMD 목표주가를 95달러에서 14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향후 데이터 센터 기술에 대한 발표를 앞두고 AMD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달성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경영진이 새로운 컴퓨팅 및 가속화 제품으로 인한 AMD의 데이터 센터 전망에 대해 낙관적 일 것으로 예상하지만, 설명 된 정보 중 예상치 못한 정보가 있으면 놀라게 될 것입니다.

웨드부시는 이번 발표(프레젠테이션)에서 AMD의 새로운 베르가모, MI300 및 잠재적으로 이러한 부품의 일부 통합 변형에 초점을 맞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또한 Genoa-X도 소개 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하지만 틈새 시장 특성을 고려할 때이 변형에 대한 초점은 덜 집중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KeyBanc, AMD 목표주가를 110달러에서 150달러로 인상

KeyBanc 애널리스트 존 빈은 AMD 목표주가를 110달러에서 1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AMD 투자의견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 5월 실적에 따르면 클라우드 인스턴스는 전월 대비 소폭 증가했고 전년 대비로는 4월에 비해 둔화되었으며, 이는 미국 클라우드의 완만한 성장과 중국 클라우드가 순차적으로 안정화되기 시작했음을 반영합니다.

전분기 대비로 AMD가 가장 큰 폭으로 성장한 반면, 인텔(INTC)은 전월 대비 보합세를 보였고, 엔비디아(NVDA)는 전월 대비 1% 감소했습니다.

전월 대비 +3%의 AMD CPU 인스턴스 성장은 특히 마이크로소프트(MSFT)의 애저(Azure)에서 로마(Rome)와 함께 Genoa-X의 초기 증가가 주도했습니다.

KeyBanc은 미국 CSP의 성장 측면에서 AMD에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BofA, AI에서 CPU 성공을 거듭하는 AMD, ‘더 힘들어질 수 있다’고 경고

BofA 애널리스트인 비벡 아리아는 새로운 종류의 공동 패키지 CPU+GPU 가속기 슈퍼칩인 엔비디아(NVDA)의 그레이스 호퍼 GH200과 AMD의 MI300을 조사한 결과

  • 전반적으로 엔비디아의 GH200이 “우위를 점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 아직 AMD의 MI300 성능 메트릭을 보지 못했다고 인정했습니다.

이와는 별도로, 이 회사는 AMD의 6월 13일 AI 파이프라인 이벤트에 대한 미리보기를 제공했는데, 이 행사에서 BofA는 AMD가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베르가모 서버 CPU를 공식 출시하고 PC, 서버 CPU, GPU, FPGA 및 DPU의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AI 기능이 어떻게 주입되는지 논의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6월 13일 AMD 신제품 발표 이벤트는 “긍정적”일 가능성이 높지만, 실행 기준을 높인다고 회사는 말합니다.

AMD의 CPU 성공은 인텔(INTC)이라는 “고군분투하는 경쟁자”의 희생을 치르면서 이루어졌지만, 엔비디아와 브로드컴(AVGO)이라는 “강력한 AI 기존 업체를 상대로 성공을 반복하는 것”은 “더 힘들 수 있다”고 AMD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부여한 이 회사는 말합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