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6, 월가의 투자의견 및 주가 전망 보고서

Updated on 2024-04-16 by

4/16, IDC, 1분기 아이폰 출하량 예상보다 9.6% 감소

시장 추적업체 IDC는 애플 아이폰 출하량이 3월에 끝난 분기에 예상보다 10% 가까이 감소한 것으로 추정한다고 블룸버그의 블라드 사보프가 보도했습니다.

이 회사는 올해 첫 3개월 동안 5010만 대의 아이폰을 출하해 블룸버그가 집계한 평균 애널리스트 예상치인 5170만 대에 미치지 못했으며, 전년 대비 9.6% 감소는 2022년 코로나 봉쇄로 공급망이 흔들린 이후 가장 큰 폭의 하락이라고 보고서는 지적했습니다.

4/16, 오펜하이머, 세일즈포스의 인포매티카 인수 가능성을 전략적으로 본다

오펜하이머 애널리스트 Brian Schwartz는 로이터가 세일즈포스(CRM)가 시장 가치보다 낮은 가격으로 인포매티카(INFA) 인수를 고려하고 있다고 보도한 데 대해 언급했습니다.

투자자들은 Slack 인수에 대한 높은 프리미엄에 좌절하고 작년에 중요한 M&A 추진에 대한 관심이 사라진 후 경영진이 대형 기업 M&A를 고려하고 있다는 사실에 실망할 수 있지만, 오펜하이머가 보기에 Informatica를 추가하는 것은 전략적이고 Salesforce의 모든 클라우드, 특히 데이터 클라우드 및 플랫폼 비즈니스에 부가가치를 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세일즈포스의 시장 워크플로는 기록 업데이트와 스프레드시트 교환 등 시간이 많이 걸리고 수작업이 필요하며, Informatica와 세일즈포스의 결합은 조직이 비즈니스 프로세스 및 데이터 품질/관리를 개선하고 기록, 서비스 요구 사항을 유지하며 실시간으로 AI 워크플로를 실행하여 비용을 절감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합니다.

또한 서비스나우(NOW) 및 마이크로소프트(MSFT)에 비해 데이터 통합에 취약한 Salesforce의 약점을 개선하기 때문에 방어적인 측면도 있습니다. 오펜하이머는 Salesforce에 대해 아웃퍼폼 등급을 부여하고 목표 주가를 325달러로 책정했습니다.

4/16, 에버 코어 ISI, 엔비디아 투자의견 Outperform 등급과 목표주가 $1,150로 커버 시작

에버코어 ISI 엔비디아에 대해 Outperform 등급과 목표가 1,160달러로 커버리지를 시작했습니다.

이 회사는 투자자들이 엔비디아가 만든 칩,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생태계의 중요성을 과소평가하고 있다고 생각하며 컴퓨팅 시대는 15~20년 동안 지속되며 “일반적으로 수익률이 100~1000배 범위에서 측정되는 단일 수직 통합 생태계 회사가 지배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4/16, 에버 코어 ISI, AMD 투자의견 Outperform 등급과 목표주가 $200로 커버 시작

에버코어 ISI는 MD 투자의견 Outperform 등급과 목표주가 $200로 커버 시작했습니다.

이 회사는 AMD가 Mi300 시리즈 제품으로 서버 CPU 점유율을 높이고 판매자 가속기 시장 점유율을 확보함에 따라 “병렬 처리 시대로의 컴퓨팅 지각 변화”의 수혜자로 간주합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AMD가 머천트 가속기 분야에서 엔비디아(NVDA)에 이어 확고한 2위 업체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칩,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에코시스템의 발전으로 이러한 입지가 가속화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4/16, 에버 코어 ISI, 인텔 투자의견 인라인 등급 목표주가 $40로 커버 시작

Evercore ISI는 인텔 투자의견 In Line 등급과 인텔 목표주가 $40로 Intel에 대한 커버리지를 시작했습니다.

이 회사는 인텔의 리스크가 균형 잡힌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부정적인 측면에서 컴퓨팅의 무게 중심이 인텔의 x86 표준에서 멀어지고 있으며, 회사는 기존 프로세서 회사뿐만 아니라 자체 고객과도 경쟁하고 있다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그러나 긍정적인 측면에서는 인텔이 최첨단 트랜지스터를 대규모로 생산할 수 있는 세계 3대 기업 중 하나이자 미국 내 유일한 기업이라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4/16, 에버 코어 ISI, 퀄컴 투자의견 인라인 등급과 목표주가 $177로 커버 시작

에버코어 ISI는 퀄컴 투자의견 인라인 등급과 목표주가 177달러로 퀄컴에 대한 커버리지를 시작했습니다.

부정적인 측면에서는 퀄컴의 매출 중 약 80%가 라이선스와 칩셋을 통해 핸드셋 시장에서 발생하는 등 단위 성장 잠재력이 제한적인 ‘휴대폰 시대 플레이’로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긍정적인 측면에서는 퀄컴이 IoT 프로세싱 공급업체 중 하나로 자동차, IoT, PC와 같은 새로운 시장에 프로세싱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전체 처리 가능 시장을 확대하고 있으며, 이러한 신흥 시장에서의 성공 가시성을 통해 보다 건설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습니다.

4/16, 에버 코어 ISI, KLA 투자의견 아웃퍼폼 등급과 목표주가 $800로 커버 시작

에버코어 ISI 애널리스트 마크 리파시스는 KLA 투자의견 ‘아웃퍼폼’ 등급과 KLA 목표주가 800달러로 KLA에 대한 커버리지를 개시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업계 펀더멘털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으로 세미캡 장비 부문에 대한 커버리지를 시작했습니다.

이 회사는 네 가지 세속적 동인으로 인해 그룹이 전 성장에서 한 자릿수 성장 산업으로 전환했으며 최근 1,000억 달러 수준에서 2032년 웨이퍼 팹 장비 지출이 2,200억 달러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4/16, 에버 코어 ISI,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투자의견 아웃퍼폼 목표주가 $260로 커버 시작

에버코어 ISI는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투자의견 아웃퍼폼 등급과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목표주가 260달러로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에 대한 커버리지를 개시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산업 펀더멘털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으로 반도체 장비 부문에 대한 커버리지를 시작했습니다.

이 회사는 네 가지 세속적 동인으로 인해 그룹이 전 성장에서 한 자릿수 성장 산업으로 전환했으며 최근 1,000억 달러 수준에서 2032년 웨이퍼 팹 장비 지출이 2,20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에버코어는 모든 대형주를 좋아하지만 전략적 접근 방식과 매력적인 밸류에이션으로 인해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를 선호합니다.

4/16, 에버 코어 ISI, 램리서치 투자의견 아웃퍼폼 목표주가 $1,20204년로 커버 시작

에버코어 ISI는 램리서치 투자의견 아웃퍼폼 등급과 목표주가 1,200달러로 커버리지를 개시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더 큰 칩, 복잡한 제조, 후행 노드 구축 및 반도체 국유화와 같은 SemiCap 세속적 동인의 혜택을 누릴 수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고 분석가는 말합니다.

에버코어는 메모리 지출의 주기적 회복, 고급 패키징 수요 증가, 후행 노드 수요, 게이트-올-어라운드 아키텍처의 특별한 수혜주로 보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4/16, 에버 코어 ISI, ASML 투자의견 아웃퍼폼 목표주가 $1,085로 커버 시작

에버코어 ISI는 ASML 투자의견 아웃퍼폼 등급과 1,085유로의 목표주가로 ASML에 대한 커버리지를 시작했습니다.

이 회사는 ASML이 더 큰 칩, 복잡한 제조, 후행 노드 구축 및 반도체 국유화와 같은 SemiCap 세속적 동인의 혜택을받을 수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고 믿습니다.

4/16, WSJ, 머스크, 직원들에게 직원 10% 이상 감원 ‘반드시 해야 한다’

테슬라가 전기차 판매 성장 둔화로 전 세계 인력의 10% 이상을 감원할 것이라고 월스트리트저널의 Rebecca Elliott, Selina Cheng, Raffaele Huang이 월요일 엘론 머스크 CEO가 직원들에게 보낸 이메일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이 소식을 가장 먼저 보도한 곳은 일렉트렉이었습니다. 이메일에 따르면 머스크는 해고에 대한 비용 절감과 생산성 향상의 필요성을 언급했습니다.

머스크는 테슬라가 전 세계에 걸쳐 여러 공장을 확장하면서 특정 지역에서 역할과 직무가 중복되었다고 말했다고 저널은 보도했습니다.

“그 노력의 일환으로 우리는 조직을 철저히 검토하고 전 세계적으로 인력을 10% 이상 감축하는 어려운 결정을 내렸습니다.”라고 그는 썼습니다.

“이보다 더 싫은 일은 없지만 반드시 해야만 하는 일입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간결하고 혁신적이며 다음 성장 단계의 주기에 대비할 수 있을 것입니다.”

테슬라, 완전 자율주행 구독 가격을 월 199달러에서 99달러로 인하

테슬라는 미국에서 완전 자율주행 운전자 지원 소프트웨어의 구독 가격을 월 199달러에서 99달러로 인하했다고 X에 게시한 글에서 발표했습니다.

씨티, 테슬라 FSD 가격 인하는 ‘현명한 조치’

씨티는 금요일에 감독된 완전 자율 주행의 월 구독 가격을 $199에서 $99로 인하하기로 한 Tesla (TSLA)의 결정을 설치 기반 소프트웨어 수익을 높이고 차량 수요를 증가시킬 수있는 “현명한 조치”로보고 있습니다.

Tesla는 이 새로운 가격 책정이 현 단계의 가치 제안에 대한 자체 견해와 일치한다고 말합니다.

또한 이번 가격 인하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공급업체인 Mobileye(MBLY), 앱티브(APTV), 마그나(MGA)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연구 노트에서 테슬라의 완전 자율 주행 부착률이 크게 증가하면 경쟁 시스템, 특히 Mobileye SuperVision의 업계 채택이 가속화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