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7, 월가의 투자의견 및 주가 전망 보고서

Updated on 2024-04-17 by
Table of contents 목차 보이기

4/17,Needham, 애플 수익 추정치 하향

  • 아이폰 판매 감소와 중국시장 약세는 애플 수익 전망을 낮추게 만드는 요인
    • 하지만 이는 맥과 아이팬드 성장세로 커버될 것
  • 애플 주식 매수를 방해하는 요인
    • 애플 마이너스 성장 전망과
    • 생셩형 AI 자금으로 자금 소요가 예상보다 커질 것

Needham은 애플 투자의견 매수 등급과 애플 목표주가 220 달러를 유지하지만 2분기 EPS 전망은 10c에서 1.51 달러로, 24 회계 연도 전망은 15c에서 6.40 달러로 변경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아이폰 판매 감소와 중국에서의 약세를 반영한 것이지만, 이는 이전에 예상했던 것보다 약간 높은 아이패드와 맥의 매출로 부분적으로 상쇄된다고 설명합니다.

애플의 빈약하거나 마이너스 성장 전망과 GenAI에 자금을 지원하기 위한 예상 비용 증가는 신규 투자자들이 주식을 매수하지 못하게 하는 가장 큰 장애물이라고 니덤은 덧붙였습니다.

4/17, 마이크로소프트, G42 AI 기술 지주회사에 15억 달러 투자

아랍에미리트에 본사를 둔 인공지능(AI) 기술 지주회사인 MSFT G42와 마이크로소프트가 15억 달러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발표했습니다.

이번 투자로 두 회사는 UAE와 전 세계 다른 국가에 최신 Microsoft AI 기술과 기술 이니셔티브를 제공하기 위한 협력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이 확장된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부회장 겸 사장인 브래드 스미스가 G42 이사회에 합류할 예정입니다.

Microsoft의 투자는 이 전략적 파트너십에 대한 상호 간의 약속을 더욱 강화합니다.

  • G42는 Microsoft Azure에서 AI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실행하고 글로벌 공공 부문 고객과 대기업에 고급 AI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협력할 것입니다.
  • 또한 G42와 Microsoft는 중동, 중앙아시아, 아프리카 국가에 첨단 AI 및 디지털 인프라를 제공하기 위해 협력하여 이들 국가에 최고 수준의 보안과 개인정보 보호를 보장하면서 중요한 정부 및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서비스에 대한 공평한 접근성을 제공할 것입니다.

4/17, 스티펠, 알파벳 목표주가를 154달러에서 174달러로 상향 조정

  • 광고 환경이 개선되고 이커머스 환경은 유지되고 있다고 평가
  • 구독 환경은 혼합된 상태가 변하지 않고 있다고 평가

Stifel은 알파벳 목표주가를 154달러에서 174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미국 인터넷 그룹에 대한 감정은 2024 년 초부터 혼합되어 왔으며 1 분기 수익이 시작될 때 회사의 생각은 광고 환경이 계속 개선되고 전자 상거래가 계속 “유지”되며 구독 이름이 “혼합 된 가방”이라는 “크게 변하지 않았다”고 분석가는 그룹 미리보기 메모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4/17, 스티펠, 아마존 목표주가를 200달러에서 224달러로 상향 조정

  • 광고 환경이 개선되고 이커머스 환경은 유지되고 있다고 평가
  • 구독 환경은 혼합된 상태가 변하지 않고 있다고 평가

Stifel 애널리스트 마크 켈리는 아마존 목표주가를 200달러에서 224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아마존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미국 인터넷 그룹에 대한 감정은 2024 년 초부터 혼합되어 왔으며 1 분기 수익이 시작될 때 회사의 생각은 광고 환경이 계속 개선되고 전자 상거래가 계속 “유지”되며 구독 이름이 “혼합 된 가방”이라는 “크게 변하지 않았다”고 분석가는 그룹 미리보기 메모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블름버그, 아마존 미국 프라임 회원 수 3월에 8% 증가

블룸버그는 2014년부터 아마존 회원을 추적해 온 블룸버그의 스펜서 소퍼에 따르면 아마존의 프라임 서비스가 3월에 미국 가입자 수가 1년 전보다 8% 증가한 1억 8천만 명으로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추정합니다.

Roth MKM, 아마존은 아직 20% 이상의 효율성이 남아있다

Roth MKM 애널리스트 로히트 쿨카르니는 아마존 투자의견 매수 등급과 205달러 목표주가를 유지하면서 최근 이커머스 업계 25년 베테랑과의 토론에서 회사가 여전히 상당한 공급망 효율성이 있음을 시사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 회사는 지역 유통 모델을 계속 조정하고 배송 효율성을 높일 것이라고 믿는 업계 베테랑과 웨비나를 주최했으며, 애널리스트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Amazon.com이 아직 20% 이상의 효율성을 확보 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4/17, 스티펠, 메타 목표주가를 527달러에서 588달러로 상향 조정

  • 광고 환경이 개선되고 이커머스 환경은 유지되고 있다고 평가
  • 구독 환경은 혼합된 상태가 변하지 않고 있다고 평가

스티펠은 메타 목표주가를 527달러에서 588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미국 인터넷 그룹에 대한 감정 결과 2024년 초부터 혼합되어 왔으며 1분기 수익이 시작될 때 광고 환경이 계속 개선되고 전자 상거래가 계속 “유지”되며 구독 이름이 “여전히 혼합 된 가방”이라는 “크게 변하지 않았다”고 분석가는 그룹 미리보기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4/17, 구겐하임,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600달러에서 700달러로 상향 조정

  • 넷플릭스 앱 다운로드는 전반적으로 둔화
    • 북미에서 넷플릭스 앱 다운로드는 증가했으나
    • 글로벌에서는 둔화
    • 구독자 증가율은 추정치를 믿돌고 있다고 예상

구겐하임은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600달러에서 7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회사의 1분기 수익 보고서에 대한 투자자의 신뢰가 높다고 말합니다.

이 회사의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미국과 캐나다에서는 다운로드가 증가했지만 다른 해외 지역에서는 순차적으로 둔화되어 회원 증가율 추정치를 밑돌았습니다.

구겐하임은 넷플릭스의 핵심 회원 성장의 상대적 속도와 유료 공유 정책 시행에 따른 초기 기여의 비반복적 영향에 대한 불확실성을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더 큰 그림을 보면 넷플릭스는 지속적인 글로벌 회원 성장을 위한 “상당한 활주로”를 계속 확보하고 있다고 판단합니다.

맥쿼리,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595달러에서 685달러로 상향

맥쿼리는 4월 18일 1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넷플릭스의 목표주가를 595달러에서 685달러로 올렸고, 투자의견 ‘아웃퍼폼’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넷플릭스의 비밀번호 공유 단속으로 23 회계연도에 약 3천만 명의 구독자가 추가되었으며, 경영진은 이전에 1억 명 이상의 사용자가 비밀번호를 공유한다고 추정하면서 2024년에도 여전히 “실행할 여지가 있다”고 믿고 있다고 언급하며 넷플릭스에 더 많은 상승 여력이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3/17, WSJ, 테슬라, 최근 며칠간 사이버트럭 배송 연기

테슬라가 최근 며칠간 이유 없이 사이버트럭 배송을 연기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의 알리사 루크팟과 조셉 드 아빌라는 구매자의 말을 인용해 보도했지만, 저널은 얼마나 많은 구매자가 영향을 받는지 확인할 수 없었다고 지적했습니다.

JP모건, 테슬라 해고는 공급이 아닌 수요에 대한 배송 누락을 보여준다

  • 테슬라는 인력 10%를 정리해고한다고 발표
  • 이러한 해고 발표는 그동안 주장된 테슬라 판매 부진이 공급능력 부족이라는 주장은 틀렸고,
  • 테슬라는 확실한 수요 문제가 있다는 신호로 해석해야 한다.

JP모건 애널리스트 라이언 브링크만은 어제 전 세계 인력의 10% 이상에 달하는 사상 최대 규모의 해고를 실시하겠다는 테슬라의 발표는 회사의 1분기 대규모 배송 누락이 수요 문제를 반영하기보다는 공급에 따른 것이라는 “개념을 확고히 불식”시켜야 한다고 말합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이제 배송 감소가 공급이 아닌 수요 감소의 결과라는 데 의심의 여지가 없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1분기 이후를 내다보며 JPMorgan은 고용과 생산 능력의 감소가 “테슬라의 주가에 여전히 내재된 고성장 스토리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쳐 주가에 중대한 하방 위험을 시사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테슬라 목표주가 115달러와 함께 테슬라 투자의견 비중 축소 등급을 유지합니다.

GLJ, 테슬라 목표주가를 $23 이하로 낮추다

  • 24년 1분기 테슬라는 전분기비 9.5만대를 덜 판매
  • 분기 평균 평균 판매가는 대당 2,000이상 하락해
    매출감소는 50억 달러에 이른다고 추정
  • 2분기 판매량 추정치를 42.5만대에서 40.5만대로 하향
  • 월가 컨세서스는 너무 높다고 주장

GLJ 리서치 애널리스트 고든 존슨은 테슬라의 2024년 말 목표주가를 $ 23.53에서 $ 22.86으로 낮추고 투자의견 매도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Tesla는 1분기에 전분기 대비 95,000대의 자동차를 덜 판매했으며, GLJ는 현재 이 회사의 분기 평균 판매 가격이 전분기 대비 대당 2,000달러 이상 하락하여 매출이 4분기 대비 50억 달러 감소할 것으로 가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자리 감축이 보고됨에 따라 2분기 인도량 가정을 42만 5,000대에서 40만 5,000대로 낮추었습니다. GLJ는 컨센서스 추정치가 여전히 너무 높다고 생각합니다.

이렉트릭, 테슬라의 저렴한 전기차 NV9(모델 2) ‘사실상 스크래치’

  • 테슬라는 더 저렴한 전기차 모델2보다는 8월 목표인 로봇택시에 주력
  • 이에 따라 저렴한 모델2 출시는 이미 상처를 입고 있다.
    (출시 시기 등등 의문)

테슬라는 더 저렴한 차량 작업을 연기한 후 현재 최우선 과제인 로봇택시 프로젝트를 위한 거대한 텍사스 데이터센터 구축에 집중하고 있다고 일렉트렉의 프레드 램버트가 보도했습니다.

모델 2라고도 불리는 이 저렴한 차량의 코드명 NV9는 약 2만 5천 달러에 판매될 것으로 예상되었지만, 램버트는 테슬라가 자율 주행에 모든 자원을 투입하고 있기 때문에 현재 이 프로그램은 “사실상 긁어 부스럼”이 되었다고 썼습니다.

4/17, 도이치뱅크, ASML 목표주가를 880유로에서 1,000유로로 상향

도이치뱅크는 ASML 목표주가를 880유로에서 1,000유로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4/17, 마이크론, 232 레이어 QLC 낸드 양산 개시 발표

마이크론 테크놀로지는 232 레이어 QLC 낸드가 현재 일부 크루셜 SSD에서 양산 및 출하 중이며,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고객에게는 대량 생산, OEM PC 제조업체에게는 마이크론 2500 NMVeTM SSD에서 샘플링 중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참고] 삼성전자는 128단 낸드플래시에 싱글스택을 적용했다. 이론상으로는 더블스택으로 256단까지 만들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미 200단 이상 낸드를 만들 기술력은 갖고 있다”며 “좀 더 효율적이고 원가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내놓는 게 더 중요하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이르면 ’22년 말 더블스택을 적용한 200단 이상 낸드플래시를 선보일 것으로 알려졌다.

3/17, 램리서치 목표주가를 950달러에서 1,050달러로 상향 조정

Stifel은 램리서치의 목표주가를 950달러에서 1,0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반도체 자본 장비 그룹 프리뷰 노트에서 램리서치의 초기 회복 영역인 HBM과 첨단 패키징에 대해 낙관적인 전망을 유지하며, 이러한 확장의 증거가 점진적으로 나타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고급 파운드리/DRAM 노드의 활용도가 점점 더 타이트해지고 있고 2024년 초기 설비투자 전망에 대한 상승 압력이 예상됨에 따라 2024년 하반기에 주문이 회복되는 단계에 접어들 것으로 보인다고 애널리스트는 덧붙였습니다.

4/17, Stifel, KLA 목표주가를 685달러에서 760달러로 상향

Stifel은 KLA 목표주가를 685달러에서 760달러로 올렸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합니다.

이 분석가는 반도체 자본 장비 그룹 프리뷰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초기 픽업 영역 인 HBM 및 고급 패키징에 대해 낙관적이며 이러한 확장의 점진적인 증거를 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합니다.

고급 파운드리/DRAM 노드의 활용도가 점점 더 타이트해지고 있고 2024년 초기 설비투자 전망에 대한 상승 압력이 예상됨에 따라 2024년 하반기에 주문이 회복되는 단계에 접어들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가는 덧붙였습니다.

4/17, HSBC, 기대치 재설정에 따라 AMD를 ‘매수’로 업그레이드

HSBC는 AMD 목표주가를 180달러에서 22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을 ‘보유’에서 ‘매수’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지난 한 달 동안 AMD의 최근 주가가 15% 조정됨에 따라 2024년과 2025년 매출에 대한 시장의 기대치가 재설정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AMD는 경영진의 인공 지능 매출 가이던스를 능가할 만큼 충분한 공급 능력과 수요를 보유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AMD의 차세대 AI GPU가 2025년 엔비디아(NVDA) GB200의 직접적인 경쟁자라고 말합니다.

HSBC는 현재 주가 수준에서 매력적인 위험/보상을 보고 있습니다.

4/17, UBS, 리비안 투자의견을 매도에서 중립으로 상향 조정

UBS 애널리스트 Joseph Spak은 리비안 목표주가 9달러를 유지하며 리비안 투자의견을 매도에서 중립으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현재 주가가 2025년 매출 45억 달러로 75억 달러에 머물러 있는 컨센서스에 비해 단기 위험 보상이 현재 수준에서 더 균형을 이뤘다고 말합니다.

투자의견 공매도 관심도 자유 유동성의 약 19 %까지 상승하여 주가가 변동성을 유지할 가능성이 있지만 긍정적 인 데이터 포인트 나 촉매제가 나타나면 더 나은 위치를 차지할 수 있다고 회사는 덧붙였습니다.

UBS는 또한 전기차 시장 둔화에도 불구하고 리비안 차량에 대한 “견고한” 수요가 강세 논리의 요인 중 하나이지만, 투자자들이 자본 조달 가능성을 앞두고 주식 매입을 꺼리는 것이 약세 사례를 뒷받침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