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펜하이머, 2024년 S&P 500 전망을 5500으로 상향

Updated on 2024-03-26 by

오펜하이머는 2024년 S&P 500 전망을 5500으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월가의 최대 강세론자인 오펜하이머 존 스톨츠푸스는 수익과 연준의 진로에 대해 더 낙관적일 뿐만 아니라 올해 랠리 동안 회의론자들이 얼마나 많이 사라졌는지에 놀라워하고 있습니다.

스톨츠푸스는 약세론의 항복과 투자 심리 개선이 가장 놀라운 일이라고 주장합니다.

“올해 우리에게 큰 놀라움은 경제의 회복력보다는 약세장과 약세 커뮤니티의 실질적인 항복과 광범위한 투자 심리의 개선이었습니다.”

3월 25일(월요일), 오펜하이머 수석 투자 전략가인 스톨츠푸스는 S&P 500 전망을 5,500으로 상향 조정했는데, 이는 월가 최고치입니다. 월요일 S&P 500 지수는 5,218. 19로 마감했습니다.

스톨츠푸스는 이러한 S&P 500 전망 상향조정은 미래를 위한 투자 필요성이라고 설명합니다.

“최신 인기 상품이나 실행 가능한 아이디어를 쫓기보다는 미래를 위한 투자에 대한 필요성에 의해 뒷받침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의 상승세를 이끈 단 하나의 촉매제가 있다면 바로 2022년 11월 ChatGPT의 출시입니다. 어떤 면에서 보면 이 시장은 과거 시장 상승을 이끌었던 빠른 자금 흐름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야후 파이낸스의 조쉬 셰퍼가 기록했듯이, 지난 몇 주 동안의 거래는 AI 중심의 플레이에서 에너지, 유틸리티, 주택과 같은 ‘실물 경제’에 더 의존하는 섹터로 시장 랠리가 확대된 것이 특징입니다.

스톨츠푸스는 “일별, 주별 움직임에서 일부 빠른 플레이어들이 움직이지 않는다거나 시장의 일부 구석에 거품이 존재한다는 것을 부정하는 것이 아니다”라며 “오히려 지금까지의 뜨거운 시장 상황이 섹터, 스타일, 시가총액 전반에 걸친 현재의 랠리 확대로 인해 ‘비이성적 과열’이 상쇄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일부 전략가들은 S&P 500 전망으로 6,000 또는 그 이상으로 상승하는 주식에 대한 상승 시나리오에 대해 논의했지만, 스톨츠푸스의 주장은 더 확실합니다.

스톨츠푸스도 자신의 낙관적 전망이 충분히 낙관적이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을 인정합니다.

스톨츠푸스는 실적 호조, 인구통계학적 요인, 경제의 ‘회복력’을 언급하며 “이러한 경제 및 시장 전망이 우리의 예측이 지나치게 보수적인 것으로 판명되면 올해 말 목표 주가를 다시 올려야 할 수도 있다”고 썼습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