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4분기 마이크론 실적을 읽는 월가의 시선

Updated on 2024-03-26 by

미즈호, 마이크론 목표주가 124달러에서 130달러로 상향 조정

  • HBM 시장은 연평균 65% 성장 전망
  • 2026년 HBM 시장 규모 175억 달러에 이를 것

미즈호 애널리스트 비제이 라케시는 회사 가이던스와 엔비디아(NVDA) AI 및 HBM 램프 전망에 부합하도록 모델을 업데이트한 후 마이크론(MU)에 대한 목표가를 124달러에서 13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AI 채택 가속화에 힘입어 고대역폭 메모리(HBM) 시장이 2023년부터 2026년까지 3년간 약 65%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26년에는 175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배런스, ‘과대광고가 아닌’ 인공지능 주식으로 급부상한 마이크론

배런스는 디지털 연금술의 또 다른 업적인 인공지능이 메모리 칩 생산업체 마이크론을 급성장하는 주식으로 탈바꿈시켰다고 주장합니다.

마이크론 주가는 이미 사상 최고가로 거래되고 있으며 현재까지 29% 상승했습니다.

마이크론은 AI 트렌드에서 장기적으로 가장 잘 평가되고 있는 기업 중 하나라고 저자는 덧붙입니다.

더 좋은 점은 주가가 여전히 저렴하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마이크론은 항상 가치를 평가하기 어려운 기업이라는 점입니다.

로젠블랫,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140달러에서 225달러로 상향 조정

로젠블랫은 마이크론의 목표주가를 140달러에서 22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2월 분기 실적과 5월 분기 전망을 무너뜨렸다”며 마이크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가속기 컴퓨팅은 DRAM 비트 콘텐츠와 성능 없이는 확장되지 않을 것이며, 이는 해당 카테고리가 “필사적으로 가격 비탄력적”이라고 지적하면서 “우리가 목격하게 될 메모리 사이클은 세속적 인 방식으로 컴퓨팅을 혁신하는 AI 사이클에 의해 주도되는 역사상 가장 큰 사이클이 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폭스 어드바이저, 마이크론 투자의견을 시장수익률에서 아웃퍼폼으로 업그레이드

폭스 어드바이저의 애널리스트 스티브 폭스는 마이크론 투자의견을 시장수익률에서 아웃퍼폼으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Needham,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100에서 $120로 인상

Needham은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100에서 $120로 인상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메모리 시장이 전반적으로 상승함에 따라 “매우 강력한”4 분기 실적을 발표했다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Needham은 경영진의 데이터 센터 논평에 따르면 2025년 서버 유닛 출하량 전망은 보수적으로 느껴지며, PC 및 모바일 전망도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모건스탠리,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78달러에서 98달러로 상향

모건 스탠리는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78달러에서 98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몇 분기 만에 처음으로” EPS에 대한 가격 개선으로 “마이크론의 좋은 분기”라고 부르면서 투자의견 비중 축소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그러나 “더 큰 놀라움”은 경영진의 지속적인 가시성과 열정이라고 애널리스트는 말합니다.

회사는 여전히 하반기의 약세를 예상하고 있지만 “단기적으로 주가가 상승하고 있다”고 애널리스트는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Argus, 실적 발표 후 마이크론 투자의견을 매수로 업그레이드

Argus 애널리스트 Jim Kelleher는 마이크론 목표주가 140달러로 마이크론을 ‘보류’에서 ‘매수’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마이크론의 2분기 수익은 손실 예상치에 비해 “견조한” 실적을 기록했으며, 매출은 이전 가이던스 범위의 최고치를 “훨씬 상회”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회사는 이전 감산, 유통업체 및 OEM 재고의 적정 규모 조정, 데이터 센터의 AI 기반 수요 급증의 지연된 효과를 반영하여 NAND 및 DRAM 메모리 가격의 오랜 마이너스 추세는 끝난 것으로 보이며 광범위한 메모리 수요 성장의 초기 단계에서 마이크론 주식의 가치도 보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캔터 피츠제럴드,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120달러에서 135달러로 상향 조정

캔터 피츠제럴드는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120달러에서 13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기대치가 높았지만, 2월 분기 실적이 컨센서스를 크게 상회하고 5월 분기 가이던스도 컨센서스를 훨씬 상회하는 등 마이크론은 확실히 성과를 달성했다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경영진은 24 회계연도 내내 DRAM과 NAND의 공급이 수요보다 낮게 유지되도록 유도하여 25 회계연도가 Micron의 새로운 매출 기록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파이퍼 샌들러,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95달러에서 130달러로 상향 조정

파이퍼 샌들러는 마이크론의 목표주가를 95달러에서 13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마이크론이 주로 최종 시장의 순풍에 힘입어 뛰어난 실적과 가이던스를 발표했으며, 이러한 추세는 올해 남은 기간과 2025년까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 공급 부족, 수요 증가, 초과 재고의 정상화, HBM 다이의 크기 증가가 가격의 극적인 개선을 이끌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스티펠, 마이크론 목표 주가를 120달러에서 140달러로 상향 조정

스티펠은 마이크론 2분기 실적과 3분기 전망이 “기대치를 크게 상회”한 후 마이크론 목표 주가를 120달러에서 14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그러나 “기록적인” 수익이 예상되는 등 회계연도 25년에 대한 경영진의 낙관적인 논평은 “정말 반향을 일으킬 것”이라고 애널리스트는 실적 발표 후 메모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애널리스트는 강력한 평균 판매 가격과 마진 확대를 촉진할 수 있는 조건은 “온전하다”고 덧붙였습니다.

UBS, 마이크론 목표 주가를 120달러에서 125달러로 인상

UBS는 마이크론의 목표 주가를 120달러에서 125달러로 인상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Micron은 약간 더 나은 DRAM 비트 출하량, 훨씬 더 나은 NAND 가격, 세금으로 인한 EPS 34c 혜택의 조합으로 인해 가이던스 범위의 상단을 훨씬 상회하는 매출, 마진 및 EPS를보고했다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2024년 업계 전반의 비트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전반적인 수급 전망은 3개월 전보다 점진적으로 더 낙관적이라고 말합니다.

마이크론은 여전히 이 회사의 최고 아이디어 중 하나입니다.

미즈호,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105달러에서 124달러로 인상

미즈호는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105달러에서 124달러로 인상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견고한 전망과 함께 예상보다 나은 결과를보고했다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2025년에 30억 달러의 고대역폭 메모리 매출과 마진 증가 및 시장 점유율 향상으로 인한 순풍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키뱅크, 마이크론 목표 주가를 115달러에서 135달러로 상향 조정

키뱅크의 애널리스트 존 빈은 마이크론의 목표 주가를 115달러에서 13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Micron이 DRAM과 NAND의 가격이 모두 견고하게 상승함에 따라 2 분기 실적을보고하고 3 분기 가이던스를 제공했으며 둘 다 예상치를 상회했다고 지적했습니다.

특히, 마이크론은 전통적인 서버 수요의 개선과 AI 서버의 강세가 여전히 견고하다는 점을 언급했습니다. 키뱅크는 이러한 결과에 고무되어 예상치를 상향 조정하고 있습니다.

BofA, 마이크론 목표주가 100달러에서 120달러로 상향 조정

BofA 애널리스트 Vivek Arya는 마이크론의 목표주가를 100달러에서 12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2분기는 9%, 3분기는 10% 상승했으며 주요 최종 시장이 정상화된 수요 환경으로 돌아가고 있다고 애널리스트는 실적 발표 후 메모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했습니다.

이 회사는 보고서 발표 후 2024년과 2025년 매출 추정치를 각각 10%와 5% 상향 조정했으며, 주당순이익 전망치는 81%와 21% 상향 조정했습니다.

웰스 파고, 마이크론 목표주가 125달러에서 135달러로 상향 조정

웰스 파고는 마이크론의 목표주가를 125달러에서 13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마이크론의 실적과 전망이 긍정적/청정 총 마진율 변곡점, HBM3E 램프/신뢰도, 과잉 공급된 리딩 엣지의 프로세스 노드 실행, 전통적인 서버 회복 조짐 등 긍정적 전망의 원칙을 재확인한다고 말합니다.

시티, 마이크론 목표주가 150달러 제시

씨티 애널리스트 크리스토퍼 데넬리는 어젯밤 마이크론이 좋은 실적을 발표하고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가이던스를 제시했다며 목표가 150달러와 함께 매수 등급을 재차 제시했습니다.

이 회사는 Micron이 2024년에 7억 달러의 고대역폭 메모리를 출하할 것으로 예상하며, 인공 지능 노출과 동종 업체 확장을 고려할 때 주식의 멀티플이 확대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마이크론은 여전히 씨티의 최선호주입니다. 아직 “주가에 뛰어들 시간이 충분하다”고 말합니다.

JP모건, 마이크론 목표주가 $ 105에서 $ 130으로 인상

JPMorgan은 Micron 목표주가를 $ 105에서 $ 130으로 올렸고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합니다.

이 회사는 더 나은 수요 및 가격 추세와 초과 고객 재고의 지속적인 정상화를 반영하여 2 월 분기 실적을보고하고 컨센서스보다 나은 5 월 분기 전망을 제공했다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데이터센터의 재고가 크게 개선되었으며 2024년 상반기에 정상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내년 반기에도 JPMorgan의 최고 추천 종목 중 하나입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