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5, 월가의 투자의견 및 주가 전망 보고서

Updated on 2024-03-15 by

3월 15일 정리해본 월가의 투자의견 및 주가 전망 보고서입니다.. 요즘은 그동안 하락을 지속했던 애플은 조금씩 조금씩 상승하는 분위기인데 듭상승했던 엔비디아는 최즌 9.7%하락하면서 단기 조정 국면에 들어섰고, 테슬라는 20%가까이 단기 급락하면서 완연한 조정을 겪고 있는 가운데 테슬레 대해서는 여전히 부정적인 소식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3/15, UBS, 테슬라 목표주가 225달러에서 165달러로 하향 조정

  • 1분기 테슬라 판매량 전망치 하향
    • 월가 컨센서스 47.7만대
    • UBS 전망은 46.6만대에서 43.2만대 더욱 더 낮춤
  • 24년 테슬라 판매량 전망도 202만대에서 192만대로 낮춤
    • 월가 컨센서스보다 5% 낮은 수준

UBS는 24년 1분기 테슬라 판매량 전망을 466,000대에서 432,000대로 낮춘 후 현재 회사의 판매량 전망이 컨센서스 예상치인 477,000대보다 약 10% 낮다고 지적했습니다.

UBS는 테슬라 목표주가를 225달러에서 165달러로 하향하고,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2024년 테슬라 판매량 전망은 현재 196만 대로, 이전 202만 대에서 감소했으며 컨센서스보다 약 5% 낮다고 애널리스트는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모건 스탠리, 미국 자동차 산업 전망을 In-Line에서 Attractive로 업그레이드

Morgan Stanley는 회사의 U.. 미국 자동차 산업의 전망을 전기차 및 자율주행차에 대한 지출이 수년간 최고조에 달한 후 자본 효율성과 수익률로 전환하는 자동차 제조업체와 함께 인라인에서 매력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미국 자동차 산업은 지출을 줄이고, 협력을 늘리고, 포트폴리오를 재구성할 수 있는 매력적인 옵션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며, 회사의 미국 자동차 커버리지 전체에 걸쳐 평균 10%의 가격 상승 여력이 있다고 지적합니다.

지난 몇 달 동안 회사는 자동차 수요 추세가 “우리의 ICE 확장 논리를 강력하게 뒷받침”하고 있으며, 기존 OEM의 경영진은 “우리의 자본 규율과 현금 수익 논리를 대체로 수용”하고 있다고 애널리스트는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WSJ, IHHS는 테슬라, 포드, 운전자 보조 시스템에 ‘불량’ 등급 부여

미국 고속도로 안전 보험 연구소는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검토한 연구에서 테슬라(TSLA)와 포드(F)에 불량 등급을 부여했으며, 이 기술이 운전자에게 안전 혜택을 제공한다는 증거를 거의 찾지 못했다고 월스트리트 저널의 Ryan Felton이 보도했습니다.

이 연구는 테스트한 14개 시스템 중 11개 시스템에 “불량” 등급을 부여했으며, IIHS의 데이비드 하키 사장은 “일부 운전자는 부분 자동화가 장거리 운전을 더 쉽게 만든다고 느낄 수 있지만 운전을 더 안전하게 만든다는 증거는 거의 없다”고 말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도요타(TM) 렉서스 브랜드는 LS 세단의 팀메이트 기능으로 이 연구에서 ‘보통’ 등급을 받았으며, GM(GM)의 GMC 시에라 픽업 트럭과 닛산(NSANY)의 아리야 전기 SUV는 ‘미흡’ 등급을 받았습니다.

웰스 파고, 가격, 수요, 밸류에이션 우려로 테슬라의 투자의견을 하향 조정

웰스 파고는 테슬라 목표주가를 200달러에서 125달러로 낮추고 투자의견 동일 비중에서 비중 축소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비중 축소란 매도 의견에 해당하는 등급입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가격 인하가 수요에 미치는 영향이 줄어들고 있기 때문에 회사의 판매량이 실망스러울 것으로 예상합니다.

납품량과 가격 하락으로 인해 회사의 2024년 수익 추정치는 컨센서스보다 32% 낮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매그니피센트 7″에 비해 테슬라의 가격 대비 수익 프리미엄 밸류에이션이 위험에 처할 가능성이 있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Wells는 실망스러운 판매로 인한 역풍과 테슬라의 추가 가격 인하가 부정적인 실적 수정을 초래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또한 모델 2의 경제성은 대중 시장 소형차로서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테슬라는 이미 2024년 실적 컨센서스의 58배, 웰스 추정치의 89배에 거래되고 있으며, 이는 31배에 거래되는 매그니피센트 7 동종업체 대비 프리미엄이라고 애널리스트는 주장합니다.

3/15, 파이퍼 샌들러, 리비안 목표주가릉 21달러로 상향

Piper Sandler는 리비안 목표주가를 $15에서 $21로 상향 조정하고, 리비안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비중확대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지난주 라이브 스트림을 시청하고 자본 지출 전망을 재평가하고 4분기 이후의 매각을 고려한 후, 회사는 주식을 “업그레이드해야 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다음과 같이 덧붙입니다:

“실수하지 마세요. 리비아누 주식 매수는 위험하며, 연도 중반의 재구축 노력이 실패하면 투자자들은 여전히 부정적으로 놀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새로 공개된 R2 SUV는 24시간 만에 68,000건의 주문을 받았으며, 회사는 형제 모델인 R3가 “출시되면 시장에서 가장 매력적인 디자인 중 하나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리비안 신제품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설비 투자를 지연하고 기존 공장에 R2를 건설하려는 계획이 맞물려 투자자들이 “보다 낙관적인 입장을 취하게 될 것”이라고 애널리스트는 주장합니다.

3/15, 파이퍼 샌들러, GM 투자의견을 중립으로 커버 시작

파이퍼 샌들러는 중립 등급과 목표가 44달러로 제너럴 모터스에 대한 커버리지를 시작했습니다.

GM은 “기본적으로 가솔린 트럭과 SUV를 판매하는 미국 순수 기업”으로 100% 전기차에 전념하고 있지만 “고객이 호응할 것인가?”라는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GM의 가스 트럭과 SUV 노출로 인해 회사는 EV를 확장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밸류에이션과 “충분한”현금 흐름이 “하방 보호를 제공합니다.”라고 말합니다.

파이퍼 샌들러, 포드 투자의견을 중립으로 커버 시작

파이퍼 샌들러 애널리스트 알렉산더 포터는 중립 등급과 13 달러 목표 가격으로 포드에 대한 커버리지를 시작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차량 노출로 인해 포드가 “한 발짝 더 나아갔다”고 말하지만 “여전히 많은 위험이 있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애널리스트는 전기차 전환에 도움이 되는 ‘포드 프로’와 더 큰 유럽 진출로 인해 제너럴 모터스(GM)보다 포드를 더 좋아하지만, 포드가 전기차 가격 하락에 발맞춰 비용을 충분히 빠르게 절감할 수 있을지 확신하지 못합니다.

UBS, Nio 목표주가 8달러에서 7.20달러로 하향 조정

UBS는 Nio 목표주가를 8달러에서 7.20달러로 낮추고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경영진의 다음 야망은 대중 시장 브랜드 알프스 프로그램이지만 UBS는 해당 시장에서 BYD의 볼륨 지배력과 절대적인 비용 우위를 감안할 때 그로 인한 손실 축소의 가시성을 의심한다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WSJ, 전기차업체 피스커, 파산 신청 가능성 대비

피스커가 구조조정 자문사인 FTI 컨설팅과 로펌 데이비스 폴크를 고용해 회사의 파산 신청 가능성을 돕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의 션 맥레인과 소마 비스와스가 이 문제에 정통한 사람들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피스커는 경험이 풍부한 회계 전문가가 충분하지 않아 지난해 전체 재무 결과 발표를 연기했다고 합니다.

3/15, BofA, 엔비디아 목표주가 925달러에서 1,100달러로 상향 조정

BofA는 3월 18일부터 시작되는 GPU 테크 컨퍼런스(GTC)를 앞두고 엔비디아에 대한 목표주가를 925달러에서 1,1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프리뷰 노트에서 “AI 우드스탁”이라고 부르는 GTC에서 광범위한 최종 시장에서 genAI, 옴니버스/디지털 트윈의 영향력 증가, 가속기를 통해 약 1조~2조 달러 규모의 글로벌 컴퓨팅 인프라를 재설계할 기회, 가속기, 이더넷 스위치, DPU, 엣지 AI 전반의 파이프라인 업데이트, 반복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전반의 수익화 업데이트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합니다.

3/15, BofA, KLA 목표주가를 740달러에서 850달러로 상향 조정

BofA 애널리스트 Vivek Arya는 이번 주 “잘 참석한” 투자자 미팅에 CEO Rick Wallace, CFO Bren Higgins, IR 책임자 Kevin Kessel을 초청한 후 KLA Corp.의 목표주가를 740달러에서 850달러로 올렸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웨이퍼 팹 장비 또는 WFE 산업이 “바닥에서 반등”하고 있으며, 상반기 저점과 첨단 투자로 인한 하반기 회복 가능성이 있다고 믿는 경영진의 메시지는 “장기 복리 테마에 대한 견고함”이었다고 말합니다.

25/26 회계연도에 KLA의 매출이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하는 이 회사는 향후 업황 회복기에 업계 최고의 마진을 확대할 것이라는 자신감을 바탕으로 목표 주가를 상향 조정했습니다.

BofA, IBM 목표주가 200달러에서 220달러로 상향 조정

BofA의 애널리스트 왐시 모한은 IBM CEO 아빈드 크리슈나와 투자자 콜을 진행한 후 IBM의 목표주가를 200달러에서 22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통화 후, IBM은 추정치는 그대로 유지하되 향후 몇 년간 지속적인 매출 성장 가능성과 잉여 현금 흐름 증가에 대한 자신감을 반영하여 더 높은 배수를 사용했습니다.

3/14, 웨드부시,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95달러에서 103달러로 상향 조정

Wedbush는 분기 실적을 앞두고 마이크론의 목표주가를 95달러에서 103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아웃퍼폼’을 유지했습니다.

DRAM과 NAND 가격이 2차 시장의 강세와 1분기 계약 가격의 호조로 인해 수혜를 입은 가운데, Wedbush는 Micron이 소매, 현물 및 선도 계약이 모두 예측에 반영된 인풋을 거의 확실히 초과하여 초기 가이던스를 초과 달성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합니다.

따라서 이 회사는 마이크론에 대한 낙관적인 전망을 바꿀 이유가 없다고 보고 있습니다.

3/14, 모건스탠리,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목표주가 304달러에서 372달러로 상향 조정

모건스탠리 애널리스트 함자 포더왈라는 크라우드스트라이크의 목표주가를 304달러에서 372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비중확대 의견을 유지했습니다.

지난주 저녁 식사를 위해 CrowdStrike의 CEO 조지 커츠, 사장 마이클 센토나스, IR 책임자 마리아 라일리를 초청한 후, 회사는 승률 개선, 강력한 신제품 파이프라인, 수요 둔화 조짐이 보이지 않는다며 여전히 ‘낙관적’인 전망을 유지했습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