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3, 월가의 투자의견 및 주가 전망 보고서

Updated on 2024-03-13 by

EU 규제에 따른 Apple 서비스의 변화

Apple’s Choice Screen Is Unlikely to Achieve EU Goal

  • 유럽연합의 디지털시장법 시행으로 인해 애플과 구글 등이 특정 서비스를 변경해야 함
  • 법안에 따라 EU 애플 사용자는 사파리 첫 실행 시 기본 웹 브라우저를 변경할 수 있다는 안내가 제공됨.
    안내에는 인기 있는 웹 브라우저 11개가 랜덤으로 표시되며, 하나를 선택하면 해당 앱의 앱 스토어 페이지로 이동
  • 하지만 이런 방식이 소비자들에게 혼란을 주고, 차이를 구분하기 어렵다는 지적이 있음. 또한, 애플이 일부러 불편한 경험을 제공해 선택하지 않게 한다는 의혹도 있음
  • 이에 대해 애플은 사용자에게 정보를 주고
    각 브라우저에 대해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주장함

위기의 TikTok, 경쟁 App 대비 낮은 DAU 성장률 기록 (Business Insider, 3/12)

사용자 연령대의 변화로 Instagram/SnapChat/Facebook 보다 낮은 DAU 성장률 기록

TikTok’s growth rate has collapsed. ‘Life’ may be getting in the way for its younger users. (Business Insider)

-TikTok 성장 둔화: 2023.4분기에 TikTok은 성장 속도가 크게 둔화되어 미국에서는 역행. 이는 2016년 출시 이후의 급속한 확장과는 대조적인 상황입니다.

  • 사용자 인구 특성 변화: TikTok의 핵심 사용자 중 많은 사람들이 처음에는 플랫폼의 독특한 콘텐츠와 문화에 매료되었으나, 이제는 20대에 진입, 풀타임 직장이나 대학을 다니게 됨. 이로 인해 앱에 할애하는 시간이 줄어들어 참여율이 감소
  • TikTok의 성장 감소는 사용자들이 ‘성인’이라 불리는 새로운 삶의 단계에 진입함에 따라 발생.
    미국에서 18세에서 24세까지 연령대의 평균 DAU가 감소. 이러한 사용자 행태의 변화는 광고 수익 위해 플랫폼에서의 사용자 참여와 사용 시간에 의존하는 모델에 어려움을 안겨주고 있음

3/13, BofA, 애플 가격 전략이 판매량과 매출 점유율을 모두 견인하고 있다

  • 애플 아이폰 판매 둔화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아이폰 제품 믹스를 창출
    • 신규 아이폰 모델을 통한 츠리미엄 소비자 견인 전략과
    • 기존 아이폰 모델 가격 조정과
      통신사 할부 프로그램 덕분
  • 이러한 제품 및 가격 전략이 중국에서 판매량 감소를 상쇄할 것

BofA 애널리스트 Wamsi Mohan은 애플이 매년 프리미엄 시장 소비자 수요를 포착하기 위해 프로/프로 맥스 모델과 함께 새로운 아이폰을 출시하는 동시에 이전 아이폰 모델의 가격을 인하하는 전략과 애플과 이동통신사가 도입한 할부 플랜 덕분에 애플이 판매량 둔화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치의 제품 믹스를 이끌어낼 수 있었다고 주장합니다.

이는 장기적인 추세로 지속되어 중국에서의 잠재적인 판매량 약세를 일부 상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BofA는 애플 투자의견 매수 등급과 애플 목표주가 225달러를 유지합니다.

3/13, 웨드부시, 메타는 AI용 타사 퓨어스토리지 하드웨어에서 전환할 듯

Wedbush는 메타(META)가 24,576개의 엔비디아(NVDA) H100 GPU를 포함하는 두 개의 새로운 AI 클러스터 구성을 자세히 소개하는 블로그를 공개했다고 언급했습니다.

이 클러스터는 메타의 분산 스토리지 솔루션인 “Tectonic” 버전으로 지원되는 Linux 파일시스템을 사용하며, 서버와 마찬가지로 이러한 아키텍처 전환은 “메타가 타사 소스인 퓨어 스토리지(PSTG)에서 내부 설계 하드웨어로 이동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가는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웨드부시는 퓨어스토리지 주식에 대해 ‘아웃퍼폼’ 등급과 목표주가 50달러를 제시했습니다.

3/13, 제프리,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580달러에서 700달러로 상향 조정

Jefferies는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580달러에서 7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회사 모델에 대한 몇 가지 가정을 변경한 후 넷플릭스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경쟁 약화와 비밀번호 공유가 유료 구독자로 전환하는 데 도움이된다는 지속적인 믿음으로 구독자 추정치를 “약간”조정하고 향후 강력한 콘텐츠, 타이슨 / 폴 이벤트 및 WWE 파트너십을 감안할 때 마케팅 비용 추정치를 더 높게 잡았다고 분석가는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3/13, HSBC, 니오 목표주가를 $10.20에서 $7.90으로 하향 조정

HSBC 애널리스트 Yuqian Ding은 Nio 목표 주가를 $ 10.20에서 $ 7.90으로 낮추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제품 사이클과 물량 감소로 인해 “약한”4 분기 실적을보고했지만, 이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대중 시장 브랜드 ALPS의 새 모델 출시로 2 분기부터 제품 사이클이 모멘텀을 회복 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3/13, NYT, 소비자의 운전 행태를 보험사와 공유하는 자동차 제조사들

GM. 포드, 현대 등 자동차 제조사들이 인터넷에 연결된 차량에서 주행 데이터를 수집해 명확한 동의 없이 보험사와 공유하고 있다고 뉴욕타임스의 카슈미르 힐이 보도했습니다.

보험사를 위해 소비자 위험 프로필을 생성하는 LexisNexis는 과속, 급제동, 급가속 등 GM 운전자의 모든 주행 정보를 알고 있었으며, 일부 운전자는 자신의 주행 데이터가 보험사와 공유되고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할 수도 있다고 Hill은 덧붙였습니다.

3/13, 웨드부시,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95달러에서 103달러로 상향 조정

Wedbush는 분기 실적을 앞두고 마이크론의 목표주가를 95달러에서 103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초과수익률(Outperform)’을 유지했습니다.

DRAM과 NAND 가격이 2차 시장의 강세와 1분기 계약 가격의 호조로 수혜를 입은 가운데, Wedbush는 Micron이 소매, 현물, 선도 계약이 모두 예측에 반영된 인풋을 거의 확실하게 초과하면서 초기 가이던스를 초과 달성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따라서 이 회사는 마이크론에 대한 낙관적인 전망을 바꿀 이유가 없다고 보고 있습니다.

3/13, 베어드, 다큐사인 목표주가를 50달러에서 65달러로 상향 조정

베어드는 다큐사인 목표주가를 50달러에서 6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매출, 수익성 및 현금 흐름이 개선된 견고한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고 언급했습니다. 초기 F25 매출 및 수익성 가이던스도 이전 예상치를 상회했습니다.

씨티, 다큐사인 목표주가를 90달러에서 93달러로 상향 조정

씨티는 다큐사인 목표주가를 90달러에서 93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매각 절차에 대한 평가를 포함하여 불확실한 몇 달을 보낸 후, DocuSign은 “매우 견고한 비트/인상” 분기를 달성하여 성장 추세가 안정화되고 수익성이 개선될 조짐을 보였다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