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8, 월가의 투자의견 및 주가 전망 보고서

Updated on 2024-02-28 by

2/28, 블룸버그, 애플 전기 자동차 포기, 팀 일부를 AI로 전환

애플은 회사 역사상 가장 야심 찬 프로젝트 중 하나인 전기자동차를 포기하고 전기 자동차를 만들기 위한 10년간의 노력을 끝내고 있다고 이 문제에 대한 지식을 가진 사람들이 블룸버그의 Mark Gurman에게 말했습니다.

애플은 화요일 최고 운영 책임자 제프 윌리엄스와 이 프로젝트를 담당하는 부사장 케빈 린치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내부적으로 이 사실을 공유했으며, 이 프로젝트에 참여한 거의 2,000명의 직원들을 놀라게 했다고 소식통은 말했습니다.

두 임원은 직원들에게 “프로젝트 타이탄”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 것이며, 스페셜 프로젝트 그룹(SPG)으로 알려진 자동차 개발팀의 많은 직원이 존 지아난드레아(John Giannandrea) 임원 산하 인공 지능 부서로 이동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고 블룸버그는 덧붙였습니다.

블름버그, 애플, 반독점 소송을 피하기 위해 법무부와 회동

애플 대표들이 지난주 미국 법무부를 만나 아이폰 제조업체에 대한 반독점 소송을 제기하지 않도록 법무부를 설득하기 위해 마지막으로 노력했다고 블룸버그의 리아 닐렌이 이 문제에 정통한 사람들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이 기술 대기업과 그 변호사들은 소송 제기 여부에 대한 최종 결정을 내릴 조나단 캔터 법무부 차관보와 이야기를 나눴다고 저자는 지적합니다.

뉴욕타입즈, 칩 제조업체, 연방 보조금 700억 달러 이상 요청

첨단 반도체를 생산하는 회사들이 연방 보조금 700억 달러 이상을 요청했으며 이는 가용 자금의 약 2배에 달하는 금액이라고 뉴욕 타임즈의 마들렌 응고가 지나 라이몬도 상무장관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정부는 국내 반도체 제조를 활성화하기 위해 반도체 칩을 생산하는 기업에 390억 달러의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이는 미국의 공급망을 강화하고 외국산 칩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기 위한 것입니다.

2/28, 번스타인, 디즈니 목표주가를 115달러에서 120달러로 상향 조정

번스타인은 디즈니 목표주가를 115달러에서 12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초과 성과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많은 기대를 모았던 디즈니 SVOD에 대한 비밀번호 공유 단속이 시작되었으며 경영진은 그 혜택이 올해 하반기에 구체화되기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넷플릭스(NFLX)의 단속 성공은 디즈니의 잠재적 결과 범위를 시사하지만, 공유 계정 수/주소 기반이 절대적인 측면에서 넷플릭스에 비해 적고, 넷플릭스 대비 디즈니+와 훌루의 효용이 낮다는 점에서 전환 효율이 낮다는 두 가지 요인이 디즈니의 상승세를 제한할 가능성이 있다고 번스타인은 말합니다.

2/28, 시포트, 광고 열기에 힘입어 넷플릭스 등급 하향 조정

Seaport Research의 애널리스트 David Joyce는 목표주가 없이 넷플릭스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주가가 최근 인상된 576달러의 이전 목표주가를 “빠르게 달성”한 것을 하향 조정의 이유로 꼽았습니다.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현재 7.6%의 TV 시간 사용 점유율에서 2027년까지 광고요금제 이용자를 가입자의 50%를 ‘공격적인 광고 사례’로 가정하고, 여기에 영향을 받지 않는 예상 주가 가치 271달러를 더하면 여기서부터 6%의 상승 여력이 있다고 설명합니다.

시포트는 내재된 광고 기회로 인해 넷플릭스의 밸류에이션이 “정상 범위보다 훨씬 높아졌다”고 지적합니다.

2/28, 모건스탠리, ASML 목표가 875 유로에서 1,000 유로로 인상

Morgan Stanley는 ASML 목표주가를 875 유로에서 1,000 유로로 올렸고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합니다.

2/28, 닛케이 아시아, 인텔은 2025년까지 1억대 AI PC용 칩 공급 목표

인텔은 2025년까지 최대 1억 대의 AI 지원 PC에 코어 프로세서를 제공하려고 한다고 닛케이 아시아의 청 팅팡과 라울리 리가 보도했습니다.

인텔 클라이언트 컴퓨팅 그룹 부사장 데이비드 펭은 올해 4천만 대, 내년에는 6천만 대의 AI PC를 공급할 예정이며, 이는 2025년 예상되는 전체 글로벌 PC 시장의 20%가 넘는 수치라고 말합니다. 참조 링크

2/28, 씨티, 마이크론 실적 저조의 세 가지 이유에 대해 반박

씨티 애널리스트 크리스토퍼 데넬리는 램버스의 부정적인 발언, 과잉 생산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키는 장비 제조업체들의 DRAM 설비투자 증가, 높은 밸류에이션 등 세 가지 이유로 2024년 현재까지 마이크론의 주식이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이 회사는 세 가지 모두에 동의하지 않으며 목표주가 95달러와 함께 투자의견 ‘매수’를 재차 제시합니다.

이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Citi의 채널 점검을 통해 마이크론과 삼성 모두에서 서버 최종 시장에서 DRAM 주문률이 증가했음을 알 수 있다고 말합니다.

또한 2024년 DRAM 설비투자가 현재 수준보다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20% 증가하더라도 2022년 정점보다 30% 낮은 수준일 것이라고 지적합니다.

밸류에이션 측면에서는 마이크론이 여전히 그룹에 뒤처져 있기 때문에 주가가 더 상승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마이크론, 삼성과 갤럭시S24 시리즈 협력

마이크론(MU)은 삼성이 전 세계 모바일 사용자에게 인공지능(AI)을 도입하는 삼성 갤럭시S24 시리즈의 일부 기기에 마이크론의 저전력 더블 데이터 레이트 5X 메모리와 유니버설 플래시 스토리지 4.0 모바일 플래시 스토리지를 통합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갤럭시 S24 시리즈는 삼성의 제너레이티브 AI 툴 제품군인 갤럭시 AI를 기반으로 장벽 없는 커뮤니케이션 지원부터 창의적 자유의 극대화까지 다양한 경험을 증폭시킵니다.

이러한 데이터 및 에너지 집약적 기능은 스마트폰 하드웨어 성능의 한계를 뛰어넘는 만큼, 마이크론의 LPDDR5X 메모리와 UFS 4.0 스토리지는 엣지에서 이러한 AI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중요한 고성능 성능과 전력 효율성을 제공합니다.

S24 울트라, S24+, S24 모델 중 일부 삼성 갤럭시 S24 기기는 마이크론 모바일 포트폴리오의 가장 최신 혁신 기술인 LPDDR5X 및 UFS 4.0과 함께 출시되고 있습니다.

2/28, Loop Capital,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215달러에서 260달러로 상향

Loop Capital은 4분기 실적을 앞두고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215달러에서 26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2025년 예상 매출 대비 15배의 기업 가치로 주가가 특별히 저렴하지는 않지만, 지난 몇 달 동안 주가가 급등한 이후에도 견고한 실적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몇 가지 성장 촉매제의 혜택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합니다.

촉매제에는 플랫폼에서 더 많은 워크로드를 유도하는 강력한 제품 주기, 기업이 GenAI를 위해 데이터 환경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되는 Generative AI 순풍, 클라우드 최적화 역풍의 완화가 포함된다고 회사는 덧붙였습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