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 월가의 투자의견 및 주가 전망 보고서

Updated on 2024-02-08 by

2월 8일 아침에 정리해 본 월가의 투자의견 및 주가 전망 보고서입니다.

삼성이 반가워할 소식으로 애플에서 폴더블폰 시제품을 만들면 검토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시장의 예상보다 빠르게 엔비디아 주가가 상승하면서 모건스탠리는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750달러 상향 조정했습니다. 엔비디아 주가 상승으로 엔비디아 시가총액은 아마존 시가총액과 비슷해졌으며 조만간 아만존 시가총액을 넘을 것으로 보입니다.

2/8, The Information, 애플, 아이폰 폴더블 시제품 개발 중이라고 보도

애플이 “최소 두 대”의 폴더블 아이폰 시제품을 개발 중이라고 더 인포메이션의 웨인 마가 보도했습니다.

애플 상황을 직접 알고 있는 한 사람에 따르면 아이폰은 “조개껍질처럼” 접힐 것이라고 합니다.

BofA, 애플 앱스토어 매출, 회계연도 2분기까지 6% 증가

BofA 애널리스트 Wamsi Mohan은 SensorTower의 개발자 매출 데이터에 따르면 회계연도 2분기 35일 후 앱스토어 매출이 27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회사는 GenAI가 주도하는 다년간의 아이폰 사이클, 강력한 서비스 성장 및 마진 확대를 이유로 Apple에 대해 매수 등급을 유지합니다.

모건스탠리, 애플 비전 프로 ‘공간 컴퓨팅의 무료 콜 옵션’으로 잠재력이 엄청나다고 평가

애플 비전 프로 AR/VR 헤드셋을 사용한 지 3일 만에 모건 스탠리는 이 기기를 “공간 컴퓨팅의 미래에 대한 무료 콜 옵션”이라고 불렀습니다.

이 회사는 “콘텐츠 강자”로서 “이 디바이스에 대한 우리의 경험에 긍정적으로 놀랐다”고 말합니다.

애플 주식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과 220달러의 목표 주가를 유지한 이 회사는 기업 채택이 “긍정적으로 놀랄 수 있다”며 “잠재력은 엄청나다”고 덧붙였습니다.

1/8, 미국 게임 지출, 2023년 572억 달러로 증가, ESA와 Circana 발표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협회와 Circana가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2023년 미국 내 비디오 게임에 대한 전체 소비자 지출은 총 572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이 수치는 콘솔, 클라우드, 모바일, 휴대용, PC 및 가상 현실 플랫폼, 비디오 게임 하드웨어 및 비디오 게임 액세서리 등 모든 비디오 게임 콘텐츠 카테고리(물리적 및 디지털 풀 게임, 다운로드 가능한 콘텐츠/소액 거래, 구독 지출)의 수익을 반영한 것입니다.

“이러한 수치는 미국 경제의 성장 동력으로서 비디오 게임 산업의 입지를 강화합니다.”라고 ESA의 사장 겸 CEO인 스탠리 피에르 루이(Stanley Pierre-Louis)는 말합니다.

“미국인의 거의 3분의 2가 모든 인구 통계와 배경에 걸쳐 정기적으로 비디오 게임을 한다는 사실과 결합하면 이러한 결과는 비디오 게임 산업이 광범위한 문화적 영향력을 가진 경제 및 창의적 강국으로서 그 영향력을 확인시켜 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총 비디오 게임 매출은 2022년 566억 달러에서 2023년 572억 달러로 증가했습니다.

비디오 게임 콘텐츠 지출은 콘솔 플랫폼의 디지털 다운로드 지출이 13% 증가하고 PC, 클라우드 및 비콘솔 VR 플랫폼의 디지털 프리미엄 다운로드 부문이 11% 증가한 데 힘입어 2022년에 비해 증가했습니다.

하드웨어 매출은 66억 달러로 꾸준한 수준을 유지했고, 액세서리 매출은 4% 증가했습니다.

ESA와 Circana에 따르면 2023년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게임은 워너 브라더스의 ‘어벤져스: 엔드게임’이었습니다.

Discovery의 “호그와트 레거시”, Activision의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3”, EA의 “매든 NFL 24”, 소니의 “마블 스파이더맨 2”, 닌텐도의 “젤다의 전설: 왕국의 눈물”, 블리자드의 “디아블로 IV” 등이었습니다.

ESA는 “젤다의 전설: 왕국의 눈물”의 디지털 판매량은 포함되지 않았다고 언급했습니다.

2/8, 구글 YouTube CEO, YouTube TV 구독자 수 800만 명 돌파

YouTube CEO Neal Mohan은 블로그 게시물에서 YouTube TV 구독자 수가 2022년 중반 500만 명 이상에서 현재 800만 명 이상으로 증가했으며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에서 광고 수익 배분을 받는 채널이 300개 이상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쇼츠는 일평균 700억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쇼츠를 업로드하는 채널의 수는 전년 대비 50% 증가했다고 덧붙였습니다.

모한은 “올해에도 창의적인 산업과의 협력, AI 기반 기능의 출시, 적절한 보호 장치를 구축하는 동시에 기회를 창출함으로써 AI가 창의성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2/8, 모건 스탠리, 스냅 목표주가를 13달러에서 11달러로 하향 조정

모건 스탠리는 스냅(SNAP)의 목표주가를 13달러에서 11달러로 낮추고 주식에 대한 비중 축소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4분기 실적이 예상보다 낮게 나왔고 회사의 1분기 매출 가이던스는 전년 대비 11%-15% 성장을 의미하는데, 이는 회사의 이전 예상치보다 낮은 수치라고 애널리스트는 지적하며 “약한” 참여로 인해 광고 턴어라운드가 예상보다 느리게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메타(META)와 아마존(AMZN)의 광고 개선과 노출 수 증가는 ‘광고비 경쟁’에서 더 큰 역풍이 될 수 있다고 애널리스트는 덧붙였습니다.

BofA, 스냅 목표주가를 $ 18에서 $ 16로 하향 조정

BofA는 회사의 4분기 매출 부진에 따라 스냅(SNAP)의 목표 주가를 $ 18에서 $ 16로 낮추고 주식에 대해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호의적인 업계 점검과 메타(META)의 결과는 1분기에 스냅의 기대치를 높였고, 스냅의 전망은 “실망스러웠지만” 1분기 가속화는 “은색 안감”이라고 애널리스트는 실적 후 메모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앞으로 이 회사는 인프라 비용 증가로 인해 약간 더 높은 성장률과 낮은 수익성을 반영하기 위해 “아래 거리” 추정치를 조정하고 있습니다.

FT, 아마존 리치와 광고 계약 체결

아마존이 온라인 광고 타겟팅을 위한 고객 데이터 확보와 관련하여 리치와 계약을 체결했다고 파이낸셜 타임즈의 Daniel Thomas가 보도했습니다.

이 파트너십은 타겟 광고를 위해 웹 사이트에서 사용자 활동을 추적하는 ‘제3자’ 쿠키의 손실을 보완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Reach는 광고주가 사람들이 어떤 기사를 보고 있는지 알 수 있도록 하는 등 ‘맥락적’ 퍼스트 파티 데이터를 공유하는 데 있어 Amazon과 협력할 것입니다.

2/8, 모건 스탠리,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603달러에서 750달러로 상향 조정

모건 스탠리 애널리스트 조셉 무어는 엔비디아의 목표주가를 603달러에서 7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또 다시” 추정치를 상향 조정하고 있는 이 회사는 단기적으로 매우 강력한 상황을 계속 보고 있으며 “다양한 2차 파생 불안이 더 큰 그림을 놓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클라우드에 대한 논평은 고무적이지만 회사는 2025년 정체에 대한 예산을 계속 책정하고 있다고 애널리스트는 덧붙였습니다.

2/8, 다이와, 테슬라 투자이견을 아웃퍼폼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

다이와 애널리스트 자람 네이선은 목표 주가를 245달러에서 195달러로 하향 조정하며 테슬라 투자의견을 아웃퍼폼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지배구조 문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 장기적인 투자와 혁신에 대한 Tesla의 성향이 제한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2024년에 기업 지배구조 문제가 “이미 어려운” 재무 상황을 더욱 악화시킬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다이와는 장기 투자자들이 성장 반등을 통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길을 보고 있지만, “최근 테슬라의 기업 지배구조에 대한 노크는 그 길을 더 불안정하게 만들 수 있다”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다이와는 장기적인 투자 성향, 기술 및 제조 장벽을 허물고 최고의 인재를 유치하려는 Tesla의 추구에 대한 제한이 장기적인 논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