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S, 미국 경제 골디락스 가능성 증대로 S&P 500 지수 전망 5300까지 상승 가능

Updated on 2024-02-08 by

미국 경제 골디락스 가능성, 또는 미국 경제 ‘골디락스’ 시나리오는 더 가능성이 높아 보이며, 이는 주식 시장을 더 치솟게 할 것이므로 S&P 500 전망은 5300까지 가능하다는 UBS 보고서가 나왔길래 간단히 정리해 봅니다.

This ‘Goldilocks’ scenario for the economy is looking more likely, and it would send the stock market soaring even higher

  • UBS 기본 시니리오는 미국 경제의 연착륙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며,
  • UBS는 연착륙이후 너무 좋아져 골디락스로 갈 가능성 도 있다는 하나의 가능성으로 공디락스 가능성을 제기 함
  • 미국 경제가 골디락스의 길로 간다면 S&P 500 지수 전망 5300까지 상승 가능하다고 주장
    • 예상보다 높은 경제 성장률
    • 예상보다 낮은 금리
골디락스

경제가 모든 실린더에서 계속 불을 뿜는다면 강세장은 계속될 수 있습니다.

UBS에 따르면 미국 경제의 ‘골디락스(Goldilocks)’ 시나리오는 강력한 1월 일자리 보고서 이후 더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이 시나리오는 예상보다 빠른 경제 성장과 제한된 인플레이션과 낮은 금리를 수반합니다.

이 시나리오가 이뤄질 경우 S&P 500 지수는 5,300까지 치솟을 수 있으며, 이는 8%의 상승 여력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UBS의 월요일 메모에 따르면 미국 경제에 대한 “골디락스” 시나리오가 발생할 가능성이 더 높아 보이며 이미 급등한 주식 시장을 더 높이 올릴 것입니다.

강력한 1월 고용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달 경제에 353,000개의 일자리가 추가되어 컨센서스 예상치인 185,000개를 크게 웃돌았으며 거의 2년 만에 가장 강력한 성장을 나타냈습니다.

강력한 보고서로 인해 연준이 금리 인하를 몇 달 더 늦출 수 있지만, 아직 인플레이션의 재가속화를 촉발하지는 않았으며, 이는 연준이 여전히 금리를 인하할 것임을 의미하기 때문에 주식 시장에는 좋은 소식입니다.

“최근 미국 경제지표의 강세는 더 밝은 결과의 가능성을 부각시켰다.

“‘골디락스’ 시나리오에서 미국 성장은 예상보다 강하고, 인플레이션은 완만하게 둔화될 것이며, 연준은 2024년까지 6차례의 25bp 인하를 통해 더 공격적으로 금리를 인하할 수 있다고 느낄 것”이라고 말했다. -UBS의 미주 지역 글로벌 자산관리 CIO인 솔리타 마르첼리(Solita Marcelli)

이 “골디락스” 시나리오에서 S&P 500 지수는 연말까지 5,300까지 급등할 것이며, 이는 현재 수준에서 8%, 올해 내내 11%의 상승 여력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마르첼리는 2024년 미국 경제가 제대로 회복될 수 있도록 투자자들에게 금리가 하락할 경우 가장 큰 이익을 얻을 수 있는 미국 소형주를 보유할 것을 추천했다.

마르첼리는 “러셀 2000 (소형주) 기업들이 보유한 부채의 거의 절반이 변동금리인 반면 대형주들은 약 10분의 1″이라며 “연준의 더 빠른 완화 정책으로 더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UBS는 미국 경제에 대해 “‘골디락스’ 시나리오를 예상한다”고 밝혔지만, 기본 시나리오는 여전히 성장률이 장기 추세보다 약간 낮은 수준으로 둔화되는 연착륙입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