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4분기 마이크로소프트 실적을 읽는 월가의 시선, 여전히 긍정적

Updated on 2024-02-01 by

마이크로소프트 실적을 읽는 월가의 시선을 간단히 정리해 봤습니다.

23년 4분기(마이크로소트 회계년도 2분기) 마이크로소프트 실적에 대한 눨가의 평가는 대부분 긍정적입니다. 주가 하락과는 다른 분위기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상향한 곳은 없지만 확인한 대부분 IB들은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했습니다.

투자의견 상향 – 없음

목표주가 상향 – 대부분 IB들

  • JP모건,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385달러에서 440달러로 상향 조정
  • BofA,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 450달러에서 480달러로 상향 조정
  • 모건스탠리,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50달러에서 465달러로 상향조정
  • 웰스파고,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 435달러에서 460달러로 상향 조정
  • 바클레이즈,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21달러에서 475달러로 상향 조정
  • 울프 리서치,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80달러에서 510달러로 상향 조정
  • 맥쿼리,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40달러에서 455달러로 상향 조정
  • RBC 캐피탈,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15달러에서 450달러로 상향 조정
  • BMO Capital,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 420달러에서 455달러로 상향 조정
  • 오펜하이머,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10달러에서 450달러로 상향조정
  • 루프 캐피털,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25달러에서 500달러로 상향조정
  • TD 코웬,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25달러에서 455달러로 상향 조정
  • 레이몬드 제임스,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00달러에서 450달러로 상향 조정

JP모건,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385달러에서 440달러로 상향 조정

JP모건은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385달러에서 44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비중확대 의견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지속적인 실행과 안정적인 환경을 반영하는 견고한 회계 연도 2분기 실적을 보고했으며, 약간의 약점과 함께 일부 긍정적인 추세가 나타나고 있다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생성형 인공 지능 기반 제품이 강력한 견인력을 얻고 있다고 말합니다.

BofA,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 450달러에서 480달러로 상향 조정

BofA는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50달러에서 48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불변 통화 기준으로 전년 대비 28%의 Azure 성장에 힘입어 “견조한”2분기 실적을 발표했으며, 이는 OpenAI 소비와 마이크로소프트의 AI 제품 모두의 강세로 인해 가이던스의 상단을 “멋지게 초과”했다고 분석가는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주요 Azure 및 Office 성장 동인은 “매우 온전”하며 거시적 역풍이 완화되고 “유망한” AI 제품주기의 기여도가 증가함에 따라 BofA는 현재 두 자릿수의 낮은 유기적 성장률에서 향후 몇 분기 내에 탑 라인 성장이 10 % 중반/후반으로 가속화 될 수 있다고 분석가는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모건스탠리,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50달러에서 465달러로 상향조정

모건스탠리는 회계년도 2분기 실적에 따라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50달러에서 465달러로 상향조정하고 “GenAI 분야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선도적인 위치와 이 기술로 수익을 창출하는 독특한 능력을 잘 보여줬다”며 투자의견 비중확대(Overweight)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혁신 주기는 “이제 막 시작”되었지만, 회계연도 2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23%의 주당순이익 성장과 24 회계연도에 대한 추가적인 긍정적인 주당순이익 상향 조정으로 투자자들은 “이미 보상을 받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웰스파고,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 435달러에서 460달러로 상향 조정

웰스파고 애널리스트 마이클 터린은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35달러에서 46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비중확대 의견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마이크로소프트가 2분기 양호한 실적을 달성했으며, 실적 안정화와 AI 기여도 증가에 힘입어 하반기 Azure 성장과 영업 마진에 대한 전망을 상향 조정했습니다.

웰스는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클라우드 및 AI 점유율 상승 스토리에 변화가 거의 없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바클레이즈,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21달러에서 475달러로 상향 조정

바클레이즈는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21달러에서 47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양호한” 2분기 보고서 발표 후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연구 노트에서 인공 지능이 실제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수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2분기에 Azure의 6% 성장 혜택은 1분기에 비해 두 배에 달하며, 아직 반등하지 못한 기본 Azure 성장률을 상쇄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있다고 회사는 말합니다.

바클레이즈는 코파일럿으로 인한 더 많은 혜택과 잠재적 회복이 남아 있기 때문에 마이크로소프트 주가는 “여전히 흥미로운 이야기”라고 주장합니다.

울프 리서치,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80달러에서 510달러로 상향 조정

울프 리서치는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80달러에서 51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아웃퍼폼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회계 연도 2분기에 최고 및 최저 수익을 기록했으며 Azure 성장이 안정화되었으며 인공 지능 기여도도 앞서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맥쿼리,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40달러에서 455달러로 상향 조정

맥쿼리는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40달러에서 45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달성’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모든 부문에서 최고 매출 상승을 기록한 회계 연도 2 분기 실적을 보고했으며 Azure에 의해 구동되었다고 분석가는 평가합니다.

이 회사는 Azure 인공 지능이 이제 3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비즈니스가 되어 기대치를 뛰어넘고 있으며 Copilot 채택은 “잘 진행되고 있다”고 말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다양한 기술 포트폴리오와 동급 최강의 실행력을 갖춘” 맥쿼리가 선정한 최고의 인공 지능 기업입니다.

RBC 캐피탈,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15달러에서 450달러로 상향 조정

RBC 캐피탈은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15달러에서 4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아웃퍼폼’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회사의 2 분기 수익이 “견고”했으며 수익과 마진에 대한 균형 잡힌 상승 여력이 있다고 말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AI 모멘텀은 계속해서 구축되고 있으며, Azure 내 AI 기여도의 단계적 기능, 인상적인 GitHub Copilot 메트릭, M365 Copilot 불 케이스의 초기 견인 징후로 강조된다고 회사는 덧붙였습니다.

BMO Capital,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 420달러에서 455달러로 상향 조정

BMO Capital 애널리스트 키스 바흐먼은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20달러에서 45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달성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AI 워크로드에서 6포인트를 포함한 불변 통화 기준 28 %의 Azure 성장으로 강조된 또 다른 “견고한”분기를 제공했다고 분석가는 말합니다.

BMO는 코파일럿의 이점이 오피스/윈도우 성장에 나타나려면 아직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오펜하이머,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10달러에서 450달러로 상향조정

오펜하이머는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10달러에서 4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아웃퍼폼’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오펜하이머는 마이크로소프트의 2분기 불변 통화 기준 매출 성장이 견고했다고 밝혔습니다.

오펜하이머는 3분기 매출 중간 가이던스는 PC 부문의 매출이 모두 전분기 대비 감소해 보수적이지만, 가장 중요한 Azure CC 가이던스는 컨센서스보다 80bps 높은 +28%라는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루프 캐피털,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25달러에서 500달러로 상향조정

루프 캐피털은 2분기 실적 호조 이후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25달러에서 5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회사의 Azure 성장률이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으며, AI도 분기 중 Azure 성장률을 6% 끌어올렸다고 말합니다.

점진적인 비용 최적화 역풍이 회사의 배후에 있다는 경영진의 논평과 함께 마이크로소프트는 새해에 증가하는 새로운 워크로드의 속도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인해 지침에 대해 보수적인 입장을 취할 가능성이 있다고 회사는 덧붙였습니다.

TD 코웬,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25달러에서 455달러로 상향 조정

TD 코웬은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25달러에서 45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달성’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AI 워크로드 수요에 대해 여전히 고무되어 있으며 회사가 더 많은 데이터 센터 용량을 늘리면서 더 나은 성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레이몬드 제임스,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00달러에서 450달러로 상향 조정

레이몬드 제임스 애널리스트 앤드류 마록은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00달러에서 4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아웃퍼폼’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고무적인” 2분기 실적을 발표했는데, Azure 성장률이 전년 동기 대비 28%로 견고하게 유지되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번 분기에 매우 높은 기대치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마이크로소프트는 기대치를 크게 상회했으며, AI 리더십 위치를 지키기 위한 회사의 지속적인 투자는 단기적으로 좋은 징조라고 이 회사는 주장합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