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tley Fool, 새로운 강세장을 이끌 인공지능(AI) 주식 3가지

Updated on 2024-01-29 by

Motley Fool 은 새롭게 시작될 미국 주식 강세장을 이끌 인공지는 주식 3가지를 선정했습니다. Motley Fool 이 선정한 3개의 인공지능 주식은 아마존, 메타 그리고 엔비디아입니다.

공식적으로는 새로운 강세장이 도래했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강세장 등장 중 하나는 인공지능 (AI)의 등장입니다 .

Motley Fool은 AI 주식이 이 새로운 강세장을 이끌 것이라고 주장하며 미국 주식 시장을 침체에서 벗어나 최근 고점으로 이끈 AI 주식이 계속 강세장을 이끌어갈 것인지, 강세장을 이끌 3가지 인공지능 주식을 선정했습니다.

Motley Fool이 선정한 강세장을 이끌 세 인공지능 주식을 살표보도록 하겠습니다.

  • Amazon (NASDAQ: AMZN)
  • Meta Platforms (NASDAQ: META)
  • Nvidia (NASDAQ: NVDA)

아마존은 AI의 성장으로 이익을 얻을 것이다

2024년에는 AI에 엄청난 변화가 일어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새로운 강세장을 이끌 AI 주식 후보로 아마존이 있습니다.

한마디로 AI 상용화는 이제 막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사용할 수 있는 AI 제품은 상대적으로 적지만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제 오피스 소프트웨어에서 AI 기반 Copilot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크로우드스트라이크(CrowdStrike)의 보안 모듈은 기계 학습을 활용하여 해킹을 방지하고 Adobe는 생성 AI를 사용하는 여러 멀티미디어 도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다른 AI 기반 제품이 곧 소매 및 기업 고객에게 제공될 예정입니다.

세계 최대의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이자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인 아마존은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측면에서 이익을 얻을 것입니다.

기업이 클라우드에서 실행되는 생성 AI에 대한 지출을 늘리면 클라우드 지출이 가속화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클라우드 지출은 Amazon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수익원 중 하나입니다.

전자상거래 지출은 프로그래밍 방식 광고로 알려진 AI 기반 디지털 마케팅의 증가로 인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광고주는 더 나은 타겟 광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지출이 늘어나면 Amazon의 수익이 높아질 것입니다.

로봇 공학 혁신은 막대한 비용 절감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Amazon은 이미 150만 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한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고용주입니다.

하지만 이미 거대한 창고 네트워크에서 750,000개 이상의 로봇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AI가 운영하는 로봇이 더 많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아마존의 더 높은 이익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아마존의 엄청난 규모와 비즈니스 모델의 다양한 특성(주로 전자상거래와 클라우드로 분리됨)은 AI 기술이 성숙해짐에 따라 회사가 추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더욱이, 회사 자체의 AI 혁신과 외부 로봇 공학의 발전은 회사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이는 회사의 이익이 더 커지고 Amazon 주주의 수익도 더 커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메타, 300% 이상 상승했으며 계속해서 급등할 수 있다.

거대 소셜 미디어이자 AI 혁신가인 이 회사는 이미 새로운 강세장을 주도하고 있기 때문에 확실한 선택입니다.

메타 주가는 2022년 말에 더 넓은 시장과 함께 약 90달러로 바닥을 쳤습니다. 그 이후로 300% 이상 반등했습니다.

놀랍게도 메타 플랫폼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과소평가되어 있습니다. 2022년 중반부터 2023년 초까지 iPhone 소프트웨어 변경과 경솔한 지출로 인한 광고 문제로 Meta의 무료 현금 흐름이 위축되었을 때 이 회사는 월스트리트의 개집에 갇혔습니다.

치료법? CEO인 Mark Zuckerberg는 공격적으로 비용을 절감하고 AI를 활용하여 Meta의 iPhone 개인 정보 보호 역풍에 대응하고 회사의 재정을 정상 궤도로 되돌렸습니다.

이제 분석가들은 Meta의 미래에 대해 다시 낙관적으로 보고 있으며, 장기 평균 연간 수익 성장률을 20%로 추정합니다.

이는 주식의 선행 P/E가 22에 불과한 것을 기준으로 한 매력적인 1.1 PEG 비율입니다. 즉, Meta의 주식은 최저치에서 너무 하락하여 급격한 반등에도 불구하고 주식은 여전히 ​​​​저렴합니다.

Meta가 지속적으로 성과를 내고 분석가 추정치를 충족할 수 있는 한, 해당 주식은 이 새로운 강세장을 이끄는 데 도움이 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엔비디아, 투자자들은 AI 칩 리더를 잊어서는 안 된다

AI 주식 리스트에서 엔비디아가 빠졌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반도체 주식은 2023년에 거의 240% 상승했고, 2024년 현재까지 추가로 25% 상승했기 때문에 가까운 시일 내에 주가가 정체될 것이라고 가정할 수도 있습니다.

너무 확신하지 마세요.

  • 2030년까지 AI 칩 시장 연평균 성장률 38%에 달할 것
  • 2023년, 엔비디아가 생성 AI 가속기 칩 시장의 85% 이상을 장악
  • 2024 회계연도 3분기동안 390억 달러 매출, 전년비 86% 증가
    • 2024년 회계년도 동안 119% 증가할 것으로 예상
  • 2025몀 회계년도 매출 57% 증가 예상, 성장ㄹ류 둔화될것이지만 여전히 급격히 성장할 것

AI 지원 칩은 기술 지원에 필수적이며 작년 말 레이몬드 제임스(Raymond James) 분석가는 엔비디아가 생성 AI 가속기 칩 시장의 85% 이상을 장악했다고 추정했습니다.

물론 이러한 성공으로 인해 경쟁업체가 생겨났습니다. Advanced Micro Devices 및 Intel 과 같은 회사는 이에 주목하고 자체 AI 칩 라인으로 해당 비즈니스의 일부를 빼앗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엔비디아의 시장 선도로 인해 이들 회사는 아마도 단기적으로는 지배력에 도전하기 위해 고군분투할 것입니다. 또한 Allied Market Research는 2030년까지 AI 칩 시장의 복합 연간 성장률이 38%에 달할 것으로 추정합니다.

이러한 성장률은 Nvidia가 잠재적인 경쟁을 더 쉽게 무시할 수 있게 하며 낙관론을 강화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2024 회계연도 첫 9개월(10월 29일 종료) 동안 회사는 390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는데, 이는 전년 대비 86% 증가한 수치입니다.

같은 기간 순이익은 170억 달러를 초과했는데, 이는 2023회계연도 같은 기간에 벌어들인 30억 달러에 비해 크게 증가한 수치입니다.

또한 분석가들은 이번 회계연도 동안 수익이 119% 증가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비록 둔화될 가능성이 높지만 2025회계연도에는 매출이 추가로 57% 증가할 것으로 예측해 급격한 증가가 계속될 것임을 시사합니다.

게다가 순이익 급증에 힘입어 엔비디아의 가치평가도 크게 떨어졌다. P/E 비율은 최근 7월까지 240을 초과했습니다. 현재 수익 배수는 81이고, 선도 P/E 비율은 50으로 떨어졌습니다.

순이익이 계속 급증하는 한 이러한 배수는 더욱 감소할 가능성이 높으며, 이는 엔비디아 주식에서 급성장하는 AI 기반 기회를 훨씬 더 안전한 선택으로 만들 것입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