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4, 월가의 투자의견 및 주가 전망 보고서

Updated on 2024-01-24 by

1월 24일 정리해본 주요 주식에 대한 월가의 투자의견 및 주가 전망 보고서를 정리해 봤습니다.

그동안 하락을 거듭했던 애플 주가가 오르면서 애플에 대한 몇가지 소식이 있는데요. 애플 비전프로로 향방이 애플 주가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JP모건은 비전프로 배송일정 지연이 문제가 아닌 사요자들의 평가가 중요하다고 지적했습니다.9너무 당연한 이야기 같기도 합니다만 배송 일정 지연은 생산 지연이거나 너무 많은 주문이 몰리기 때문에 등정적인 수요에 대한 신호로 해석할 수 있는데 일설에는 18만대 주문을 받았다는 서설이 있습니다.

그리고 애플 전기차 출시 보도가 있네요. 다만 예전에 알려진것 보다는 디자인, 성능 등을 다운그레이드한 버전으로 2028년 출시한다는 정보입니다.

애플 주가도 오르고 마이크로소프트 주가도 오르면서 여전히 애플이 시가총액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1/24, JP모건, 애플 투자자들은 비전 프로의 리드 타임을 무시해야 한다고 주장

  • (비전프로 선주문 18만대설이 있음)
    • 비전프로 배송 일정은 1개월이 늦어진다고 통지됨
  • 애플 일반 제품은 배송 리드타임이 중요하나
    비전프로느 다른 접근이 필요
  • 비전프로 판매량과 매출이 향후 세대에걸쳐 크게 증가할 것이기에
    • 비전프로2 계획에 대한 공급ㅂ망 피드백과
    • 현 비전프로에 대한 소비자 피드백에 초점을 맞춰야 함

JP모건 애널리스트 사믹 채터지는 애플 투자자들은 매년 가을 새로운 아이폰 출시와 같은 신제품 출시에 초점을 맞추고 새로운 기기의 초기 리드 타임으로 제품 출시의 성공 여부를 해석하는 데 익숙하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비전 프로의 경우 리드 타임에 초점을 맞추는 것은 잘못되었으며 무시해야 한다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차세대 제품의 판매량과 매출에 미치는 영향이 향후 세대에 걸쳐 크게 증가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차세대 비전 프로 2 계획에 대한 공급망 피드백뿐만 아니라 디바이스 경험에 대한 소비자 피드백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예상합니다.

현재 비전 프로에 대한 주문은 고객이 제품을 사용해 보거나 경험하기 전의 일이라고 JP모건은 말합니다.

이 회사는 금요일에 한 달로 빠르게 연장 된 배송 리드 타임이 그 이후로 정체 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JP모건의 애플 주식 투자의견은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BofA, 애플 주식을 ‘US 1 리스트’에 추가

BofA 애널리스트들은 애플 주식을 회사의 ‘US 1 리스트’에 추가하고 재즈 파마슈티컬스(JAZZ)를 리스트에서 제외했습니다.

BofA ‘US 1 리스트’는 BofA 글로벌 리서치의 펀더멘털 주식 리서치 애널리스트가 매수 등급을 받은 미국 상장 주식 중에서 뽑은 최고의 투자 아이디어를 모아 놓은 것입니다.

블름버그, 애플은 ‘덜 야심 찬’자동차 출시를 빠르면 2028 년으로 미루엇다고 보도

애플은 덜 야심 찬 자동차 디자인으로 전환하여 진정한 무인 자동차 계획을 포기하고 더 제한된 기능을 갖춘 전기 자동차를 선호한다고 블룸버그의 Mark Gurman이 프로젝트에 대한 지식을 가진 사람들을 인용하여 보도합니다.

소식통에 따르면 애플은 최근 변경된 계획에 따라 빠르면 2028년에 이 자동차를 출시할 것으로 보인다고 블룸버그는 전했습니다.

거먼 소식통에 따르면 애플은 현재 테슬라(TSLA)의 기능에 맞춰 보다 기본적인 운전자 지원 기능을 개발 중이라고 합니다.

이 보고서는 코드명 타이탄과 T172로 불리는 자동차를 만들기 위한 애플의 비밀스러운 노력으로 여러 차례의 해고, 전략의 주요 변경 및 수많은 지연과 함께 여러 명의 상사가 왔다 갔다하는 것을 목격했다고 덧붙였다.

자동차 생산 및 자율 주행 자동차 기술 분야의 다른 회사로는 테슬라, 알파벳(GOOGL)의 웨이모, 제너럴 모터스(GM)와 크루즈 사업부, 포드(F) 등이 있습니다.

1/23, 모건 스탠리, 마이크로소프트 목표가 415달러에서 450달러로 상향

모건 스탠리는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15달러에서 4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비중확대 의견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광범위한” 생성형 인공 지능 포트폴리오에서 회사의 강력한 입지가 IT 지갑의 추가 점유율 상승을 주도 할 것이며 2025 회계 연도 추정치를 컨센서스보다 3% 앞당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회계연도 2분기에 생성형 AI 기여도의 정량화가 제한적이라는 점이 투자자들을 실망시킬 수 있지만, 지속적인 높은 수익 성장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주가는 450달러까지 상승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모건 스탠리 설문조사 작업과 채널 대화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 생성형 AI에 대한 “강력한 포지셔닝”은 2024년까지 “더욱 강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1/23, WSJ, 아마존, 스트리밍 장악을 노리며 앞으로의 도전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가 이번 달부터 광고요금제를 게재할 예정이며, 이는 미국의 스트리밍 TV 시장을 뒤흔들 것으로 예상된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의 패트릭 커피가 보도했습니다.

아마존은 현재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디지털 광고 판매업체입니다.

최근 모건 스탠리의 연구 노트에 따르면, 아마존은 프라임 비디오 광고 판매를 통해 연간 약 52억 달러의 추가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기존 미디어에서 훨씬 더 큰 입지를 확보하고 있는 스트리밍 경쟁업체들이 광고주와의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는 시장에 진입하면서 상당한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아마존은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세계 최대 브랜드들이 프라임 비디오에 큰 비용을 지출하도록 설득해야 합니다.

1/23, 시티, 메타 목표주가를 425달러에서 440달러로 상향 조정

Citi는 메타 목표주가를 425달러에서 44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메타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4분기에 더 광범위한 온라인 광고 환경이 강화됨에 따라 Citi의 릴 트래커는 Met의 4분기 광고 부하가 확대될 것이라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또한 Meta의 새로운 광고 상품이 더 많은 수요를 끌어들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Citi는 새로운 광고 상품과 광고주 채택을 통한 Meta의 수익화 효율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메타는 2024년에도 인터넷 부문에서 최고 추천 종목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메타는 다년간의 제품 로드맵의 혜택을 받으면서 참여가 계속 확대되고 있다고 Citi는 주장합니다.

1/23, 넷플릭스 실적 요약

보다 저렴한 광고요금제가 호응을 얻고, 계정 공유 단속이 효과를 얻으면서 구독자 순증이 월가 예상치를 크게 상회했습니다.

  • 주당순이익 2.11달러, 월가 예상치 2.22달러 소폭 하회
    • 순이익 9.378억 달러(전년 동기 0.553억 달러)
  • 매출 88.3억 달러, 월가 예상치 87.2억 달러 상회
  • 유료 구독자 2.608억명, 월가 예상치 2.56억명 상회
    • 신규 구독자 순증 13.1백만명
      (지난 3분기에는 8.76백만명 순증)

24년 전망도 월가 예상치 이상의 이익 전망치를 발표했습니다.

  • 24년 영억이익률 24% 전망, 기존 22~23%에서 전망치를 올림
  • 24년 1분기 주당순이익 4.49달러, 월가 예상치 4.1달러 상회

1/23, 뉴 스트리트, AI 칩 지출 증가에 따라 AMD 투자의견 업그레이드

뉴 스트리트는 2027년 인공지는 칩 수요를 4,000억 달러로 예상하고, 관련된 AMD(AMD)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매수로, 목표주가를 215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AMD가 AI 칩의 빠른 채택 시나리오에서 가장 높은 밸류에이션과 기대 상승 여력을 가진 최고의 방법이라고 투자자들에게 설명합니다.

이 회사는 TSMC 시장점유율의 불확실성이 제한적이고, 기대치 대비 상승 여력이 있으며, 빠른 채택 시나리오와 느린 채택 시나리오 모두에서 매력적인 밸류에이션을 제공하는 “가장 리스크가 낮은 기업”이라고 말합니다.

뉴스트리트는 AMD의 성장이 둔화되면서 멀티플이 30배로 정상화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이는 12개월 후 주가가 215달러, 즉 26%의 상승 여력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1/23, 웰스 파고, 퀄컴 목표주가를 110달러에서 120달러로 상향 조정

웰스 파고는 퀄컴 목표 주가를 110달러에서 12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퀄컴 투자의견 비중 축소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모바일 칩 기업들이 낮은 기대치를 뛰어넘는 실적 개선기에 접어들었다고 지적했습니다.

웰스 파고는 모바일 핸드셋 시장에서 모바일 칩 판매가 가속화되고 있지만 핸드셋 판매는 장기적으로 성장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투자 정상화 기간에 접어들었다고 분석했다.

웰스는 퀄컴이 가이던스를 약간 상회하는 1분기 실적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