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7, 월가의 투자의견 및 주가 전망 보고서

Updated on 2024-01-17 by

1월 17일자로 정리해 보는 월가의 투자의견 및 주가 전망 보고서입니다.

며칠 사이 마이크로소프트 시가총액이 애플 시가총액을 넘은 가운데 이에대한 특별한 의견은 나오지는 않았지만 애플은 부정적인 소식이 쌓이고 반면 긍정적인 마이크로소프트 의견은 지속 나오는 것 같습니다. 따라 마이크로소프트 시가총액 우위는 당분간 계속될 가능성이 큰 것 같습니다.

오늘 보고서 중에서는 반도체 업체들에 대한 긍정적인 보고서가 많습니다. 특히 키뱅크에서 대부분 반도체 기업에 대한 목표주가 및 투자의견 상향 보고서를 냈습니다.

  • 키뱅크, 퀄컴 목표주가를 145달러에서 165달러로 상향조정
  • 키뱅크, 엔비디아 목표주가 650달러에서 740달러로 상향 조정
  • 키뱅크, Arm 목표주가 95달러에서 75달러로 하향 조정
  • 키뱅크, AMD 목표주가를 $170에서 $195로 상향
  • 키뱅크,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100달러에서 115달러로 상향 조정

반면 최근 약세를 면치못하는 테슬라는 일론 머스크가 자기의 회사 장악력이 떨어재 제대로 할 수 없다는 푸념이 기사화되면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 같습니다.

Table of contents 목차 보이기

1/17, 블름버그, 미 대법원 에픽 판결에 대한 애플의 검토 요청 거부

미국 대법원이 앱 스토어에 대한 소송에서 애플(AAPL)의 상고를 고려하지 않았다고 블룸버그의 리아 닐렌과 그렉 스토가 보도했습니다.

애플과 “포트나이트” 제작사인 에픽게임즈가 고등법원에 이 사건과 관련된 항소를 심리해 달라고 요청했지만, 판사들은 별다른 설명 없이 두 항소를 모두 기각했다고 이 뉴스 서비스는 전했습니다.

이 결정으로 개발자가 아이폰 사용자를 애플 시스템 외부의 더 저렴한 구매 옵션으로 안내할 수 있는 항소법원 판결이 발효될 수 있다고 보고서는 지적했습니다.

대법원의 상고 기각으로 하급심 판결이 확정되면서 앱 개발자들은 앱스토어에서 애플의 결제 시스템 외에 다른 결제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작년 미 캘리포니아 제9순회 항소법원은 애플이 앱 개발자가 대안 결제 시스템을 제시할 능력을 제한하면서 캘리포니아의 불공정경쟁법을 위반했다고 판결한 바 있습니다.

애플이 15~30% 결제 수수료를 통해 수익을 많이 올렸던 만큼 대법원 판결로 앱스토어 매출에 타격이 있을 것이란 우려가 제기되면서 애플 주가에는 낙재로 작용햇습니다.

마켓인사이더는 애플 인앱결제로 애플은 올해와 내년 각각 1천820억달러, 2천70억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됐다고 주장했습니다.

에픽게임즈의 투자자로는 텐센트(TCEHY), KKR(KKR), 디즈니(DIS), 소니(SONY) 등이 있습니다.

애플, 애플 비전프로를 통한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경험 발표

애플은 24년 2월 2일(금)부터 애플 비전프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일련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발표했습니다.

각 눈에 4K TV보다 더 많은 픽셀과 고급 공간 오디오 시스템이 결합된 비번프로를 통해 사용자는 스트리밍 서비스의 새로운 프로그램과 영화를 시청하고, 환경을 통해 풍경 속으로 이동하며, 공룡을 만나다와 같은 완전히 새로운 공간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1/17, 웰스파고,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25달러에서 435달러로 상향 조정

웰스파고 애널리스트 마이클 터린은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25달러에서 43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비중확대 의견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마이크로소프트가 통합과 강력한 판매력을 바탕으로 인프라와 앱 모두에서 점유율 상승세를 이어가며 파트너와의 대화에서 계속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고 말합니다.

웰스 파고는 주요 AI 관련 제품 주기가 구체화되고 있어 추가 상승 여력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1/17, 블름버그, 넷플릭스, 구독자 추가를 위해 까르푸와 소매 거래 테스트

스트리밍 대기업 넷플릭스 (NFLX)는 “가장 저렴한 구독으로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하기위한 파일럿 프로젝트에서”프랑스 소매 업체 인 까르푸 (CRRFY)와 협력하고 있다고 블룸버그의 Benoit Berthelot은 썼습니다.

블룸버그는 “아마존(AMZN)의 프라임 비디오도 스트리밍 서비스 사용자를 확보하기 위해 비슷한 전략을 사용했는데, 신속한 프라임 배송 서비스를 위한 번들의 일부로 제공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1/17, 키뱅크, 퀄컴 목표주가를 145달러에서 165달러로 상향조정

키뱅크는 퀄컴 목표주가를 145달러에서 165달러로 상향조정하고, 퀄컴 투자의견 비중확대 의견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의 분기별 공급망 결과는 엇갈렸습니다.

  • 자동차 및 산업용 – 여전히 약세
  • PC는 바닥을 다지면 반등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 중국 수요 약세 가운데 보합 수준
  • 전통 서버는 약세
  • AI관련은 여전히 강세

자동차 및 산업용 최종 시장의 재고 소진으로 인해 광범위한 최종 수요 추세는 여전히 약세를 보이고 있으며, PC는 바닥을 다지며 반등하고 있는 반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수요는 애플(AAPL)의 아이폰이 중국에서 약세를 보이는 가운데 유지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전통적인 서버는 약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AI는 교차 흐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키뱅크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판매량이 재고 재입고 활동과 함께 지속적이고 긍정적인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퀄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1/17, 키뱅크, 엔비디아 목표주가 650달러에서 740달러로 상향 조정

KeyBanc은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650달러에서 74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의 분기별 공급망 결과는 엇갈렸습니다.

  • 자동차 및 산업용 최종 시장의 재고 소진으로 인해 광범위한 최종 수요 추세는 여전히 약세를 보이고 있으며,
  • PC는 바닥을 따라 반등하고 있는 반면,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수요는 애플(AAPL)의 아이폰이 중국에서 약세를 보이면서 지속되고 있습니다.
  • 전통적인 서버는 약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 AI는 교차 흐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키뱅크는 2024년 하반기에 AI 전망치를 낮춘다는 징후를 감안할 때 여러 가지 의미가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부분적으로 CoWoS 역량을 다각화하려는 욕구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감소에도 불구하고 엔비디아의 AI 용량은 월가의 예상치를 훨씬 상회하며, 24년 데이터센터 매출 1,000억 달러 이상을 지원하기에 충분합니다.

1/17, 키뱅크, Arm 목표주가 95달러에서 75달러로 하향 조정

KeyBanc의 애널리스트 존 빈은 Arm(ARM)의 목표주가를 95달러에서 75달러로 낮추고, 투자의견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의 분기별 공급망 결과는 엇갈렸습니다.

  • 자동차 및 산업용 최종 시장의 재고 소진으로 인해 광범위한 최종 수요 추세는 여전히 약세를 보이고 있으며,
  • PC는 바닥을 따라 반등하고 있는 반면,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수요는 애플(AAPL)의 아이폰이 중국에서 약세를 보이면서 지속되고 있습니다.
  • 전통적인 서버는 약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 AI는 교차 흐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키뱅크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판매량이 재고 재입고 활동과 함께 지속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Arm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1/17, 키뱅크, AMD 목표주가를 $170에서 $195로 상향

KeyBanc은 AMD 목표주가를 $170에서 $195로 인상하고, AMD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합니다.

이 회사의 분기별 공급망 결과는 엇갈렸습니다.

  • 자동차 및 산업용 최종 시장의 재고 소진으로 인해 광범위한 최종 수요 추세는 여전히 약세를 보이고 있으며,
  • PC는 바닥을 따라 반등하고 있는 반면,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수요는 애플(AAPL)의 아이폰이 중국에서 약세를 보이면서 지속되고 있습니다.
  • 전통적인 서버는 약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 AI는 교차 흐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키뱅크는 소프트웨어 성능 문제가 해결되고 2024년 데이터센터 GPU 매출이 약 8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MI300X 수요의 의미 있는 변화와 2024년 서버 시장 점유율이 30%~35%로 사파이어 래피즈 대비 제노아가 점유율을 계속 높여갈 것으로 전망하는 등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1/17, 키뱅크,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100달러에서 115달러로 상향 조정

키뱅크는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100달러에서 11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론 투자의견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의 분기별 공급망 결과는 엇갈렸습니다.

  • 자동차 및 산업용 최종 시장의 재고 소진으로 인해 광범위한 최종 수요 추세는 여전히 약세를 보이고 있으며,
  • PC는 바닥을 따라 반등하고 있는 반면,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수요는 애플(AAPL)의 아이폰이 중국에서 약세를 보이면서 지속되고 있습니다.
  • 전통적인 서버는 약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 AI는 교차 흐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키뱅크는 AI 서버 공급망의 피드백을 고려할 때 마이크론이 엔비디아(NVDA)의 B100에서 70%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는 HBM3E 메모리에 대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1/17, 웨드부시, 테슬라 머스크가 투표/소유권 발언으로 불똥이 튀었다고 비판

웨드부시는 트위터의 전신인 X에서 엘론 머스크가 테슬라의 소유 구조에 대한 대화에 응답하여 밤새 불똥이 튀었다고 지적합니다.

머스크는 게시물을 통해 “나는 약 25%의 의결권 없이 테슬라를 AI 및 로봇공학 분야의 리더로 성장시키는 것이 불편하다”고 말했습니다.

이 회사는 머스크가 현재 테슬라의 약 13%를 소유하고 있으며, 몇 년 전 440억 달러 규모의 X 인수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주식을 매각한 후 테슬라의 약 22%를 소유하고 있다고 지적합니다.

웨드부시는 머스크가 X에 대한 중요한 이슈에 대해 오락가락하는 것은 테슬라를 둘러싼 투자 커뮤니티에 이상적이지 않으며, 화요일 오전에 주의를 산만하게 하고 매도 압력을 가할 가능성이 있다고 인정합니다.

이 회사는 테슬라 목표주가 350달러로, 테슬라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 달성’ 등급을 부여했습니다.

1/17, 트루이스트, 메타 4분기, 구글은 견조한 광고비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

트루이스트는 메타와 알파벳 목표주가가를 각각 405달러와 160달러를 그대로 유지하며 각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부문별 노트에서 검색과 소셜 부문에서 디지털 광고 지출이 견조한 성장세를 보일 것이라며, 이번 분기 성장은 지속적인 가격 회복에 힘입은 결과일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했습니다.

디지털 광고 에이전시와의 대화에 따르면 검색과 소셜 부문은 브랜드 지출과 이커머스의 도움으로 2분기 연속 수요가 비교적 일정했으며, 리테일 미디어는 강력한 모멘텀을 유지하고 있다고 이 회사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밝혔습니다.

1/17, 북미 강추위로 전기차의 단점 노출

최근 시카고 지역 언론은 추운 날씨로 인해 충전 속도가 느려지면서 전기 자동차 충전소가 얼어붙어 ‘자동차 무덤’이 되었다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The Register 기사에 따르면, 추운 기온은 특히 테슬라 소유자들에게는 성가신 일이었습니다.

“문제는 배터리의 기본 기능이 영하의 날씨에서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다른 전기 자동차 회사로는 제너럴 모터스(GM), 포드(F), 리비안 오토모티브(RIVN), 루시드 그룹(LCID) 등이 있습니다.

1/17, 트루이스트,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210달러에서 230달러로 상향 조정

트루이스트 애널리스트 조엘 피시바인은 인프라 및 보안 소프트웨어 섹터에 대한 광범위한 섹터 노트의 일환으로 스노우플레이크 목표주가를 210달러에서 23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지난 18개월 동안 클라우드 지출 최적화로 인해 타격을 입은 후 경영진의 메시지가 계속 보수적으로 바뀌면서 컨센서스 모델에서 기업의 기본 설정이 과거보다 더 유리해졌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그러나 트루이스트는 연준의 목표 금리 인하 가능성에 대한 투자자들의 낙관론으로 인해 소프트웨어 가치가 1년 전 최저치에서 크게 상승했으며, 2024년을 내다보면 실행 실수에 대한 대가가 높을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1/16, BofA,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목표주가 250달러에서 325달러로 상향 조정

BofA는 크라우드스트라이크의 목표주가를 250달러에서 32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BofA는 최근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버트 포드베어 최고재무책임자(CFO)를 만났고 긍정적인 답변을 들었습니다.

대화는 회사의 전반적인 강점과 애드온 모듈, 특히 클라우드 보안, 차세대 SIEM 및 신원 보호의 성공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1/17, 트루이스트, 데이터독 목표 주가를 120달러에서 140달러로 상향 조정

트루이스트 애널리스트 조엘 피시베인(Joel Fishbein)은 인프라 및 보안 소프트웨어 부문에 대한 광범위한 섹터 노트의 일환으로 데이터독 목표 주가를 120달러에서 14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지난 18개월 동안 클라우드 지출 최적화로 인해 타격을 입은 후 경영진의 메시지가 계속 보수적으로 바뀌면서 컨센서스 모델에서 기업의 기본 설정이 과거 어느 때보다 유리해졌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트루이스트는 연준의 목표 금리 인하 가능성에 대한 투자자들의 낙관론으로 인해 소프트웨어 가치가 1년 전 최저치에서 크게 상승했으며, 2024년을 내다보면 실행 실수에 대한 대가가 높을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1/17, 모건스탠리, 다큐사인 투자의견을 비중축소종목에서 비중확대종목으로 상향 조정

모건스탠리는 다큐사인의 목표주가를 49달러에서 64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다큐사인의 전략적 가치가 밸류에이션 하한선을 설정하여 위험/보상을 변경하고 현재 수준에서 더 제한된 하락을 가져왔다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주가가 각각의 강세/약세 시나리오와 잠재적 인수 가능성을 적절히 할인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1/17, BMO 캐피털, 데이타독 투자의견을 아웃퍼폼으로 커버 시작

BMO 캐피털은 데이터독에 대해 아웃퍼폼 등급과 목표주가 140달러로 커버리지를 개시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통합 가시성 부문의 기본 펀더멘털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이 카테고리가 확장됨에 따라 Datadog과 Dynatrace가 지출을 통합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또한, 지난 몇 분기 동안 클라우드 시장의 역학 관계가 의미 있게 개선되어 2024년 이후 Datadog의 매출 성장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