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8, 월가의 투자의견 및 주가 전망 보고서

Updated on 2024-01-18 by

1월 18일에 정리해본 주요 주식에 대한 월가의 투자의견 및 주가 전망 보고서입니다.

오늘은 알파벳, 메타, 넷플릭스 등에 대한 호의적인 보고서가 눈에 띄입니다.

Table of contents 목차 보이기

1/18, 블름버그, 넷플릭스는 애플 비전 프로용 앱 출시 계획 없다고 보도

  • 애플프로용 넷플릭스 앱 개발 계획 없음
  • 웹에서 넷플릭스를 볼 수 있을 것

넷플릭스(NFLX)는 곧 출시될 애플(AAPL)의 혼합현실 헤드셋 비전 프로용 앱을 출시할 계획이 없다고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이 보도했습니다.

넷플릭스는 헤드셋용 앱을 설계하거나 기기에서 기존 iPad 앱을 지원하는 대신 비전 프로에서 콘텐츠를 시청하는 데 관심이 있는 사용자는 웹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고 저자는 말합니다.

로이터, 일부 애플 워치 수입 금지 조치 복원

항소 법원이 혈중 산소 모니터링 기능이 있는 특정 애플(AAPL) 시계 모델의 수입 금지 조치를 1월 18일부터 복원한다고 판결했다고 로이터의 블레이크 브리테인(Blake Brittain)이 보도했습니다.

환자 모니터링 기술을 제조하는 마시모(MASI)의 주가는 이 소식이 전해진 후 1.3% 상승했습니다. 참고 링크

블름버그, 미 법무부는 이르면 3월까지 애플에 반독점 소송 제기 가능성

2019년부터 애플을 조사해 온 법무부가 이르면 3월까지 아이폰 제조업체를 상대로 반독점 소송을 제기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이 사건에 정통한 소식통이 블룸버그의 리아 닐렌에게 말했습니다.

소식통에 따르면 애플이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제한을 가해 경쟁사의 효과적인 경쟁을 방해했다고 주장하는 법무부는 올해 1분기에 소송을 제기하기를 희망하고 있지만 시기가 늦어질 수도 있다고 전했습니다.

앞서 뉴욕타임스의 데이비드 맥케이브와 트립 미클은 1월 5일에 법무부가 애플에 대한 조사 막바지 단계에 있으며 빠르면 올해 상반기까지 애플을 겨냥한 ‘전면적인 반독점 소송’을 제기할 수 있다고 보도한 바 있습니다.

1/18, 시티, 마이크로소프트M 코파일럿(Copilot) 확장은 점진적으로 긍정적

Citi 애널리스트 타일러 래드케는 이번 주 초에 마이크로소프트가 더 많은 기업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에게도 Office Copilot 액세스를 확대했다고 말합니다.

주요 업데이트에는 월 20달러의 개인용 Copilot Pro 도입이 포함되어 있다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이 소식을 점진적으로 긍정적인 것으로 보고 있으며, 2026 회계연도 M365 Copilot 추정치에 더 큰 확신을 준다고 말합니다.

광범위한 출시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코파일럿 기능과 백엔드 인프라 비용 관리에 자신감을 가지고 있음을 시사한다고 덧붙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 432달러와 함께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합니다.

1/18, 구글, 휴대폰에서 검색하는 새로운 방법 ‘서클 투 서치’ 출시

캐시 에드워즈 구글 검색 부문 부사장/GM은 앞서 블로그에 글을 올렸습니다:

“우리의 휴대폰은 열정을 탐구하거나, 문제를 해결하거나, 완벽한 선물을 구매하거나, 새로운 기술을 배우거나, 단순히 웃을 이유를 찾는 등 전 세계 정보로 통하는 창구입니다.
하지만 무언가를 발견하거나 탐구하는 순간에 몰입하고 있을 때, 하던 일을 멈추고 다른 앱으로 전환하여 더 많은 것을 알아보는 것은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앱을 전환하지 않고도 Android 휴대폰에서 무엇이든 검색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인 ‘서클 투 서치’를 소개합니다.
이제 간단한 제스처, 동그라미 치기, 강조 표시하기, 낙서하기, 탭하기 등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방식으로 궁금한 내용을 선택하고 현재 위치에서 바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크리에이터가 ‘오늘의 의상’ 동영상에서 입었지만 브랜드 태그를 남기지 않은 몇 가지 아이템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Android 휴대폰의 홈 버튼 또는 탐색 바를 길게 눌러 ‘서클에서 검색’을 활성화하면 됩니다.
여기에서 선글라스에 동그라미를 치는 등 원하는 제스처로 표시되는 항목을 선택하면 웹에서 리테일러의 비슷한 제품을 빠르게 찾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방에 낙서하고 부츠를 탭하여 해당 제품도 검색할 수 있으며, 이 모든 것이 현재 위치에서 벗어나지 않고도 가능합니다. 쇼핑이 끝나면 스와이프하기만 하면 바로 원점으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에버코어 ISI, 알파벳을 ‘전술적 저성과자’ 명단에 추가

에버코어 ISI는 4분기 실적을 발표하기 전에 알파벳을 ‘전술적 저성과자’ 명단에 추가했습니다.

이 회사는 알파벳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 달성’ 등급과 알파벳 목표주가 160달러를 유지했습니다.

미즈호, 알파벳 목표주가를 155달러에서 170달러로 상향 조정

미즈호 애널리스트 제임스 리는 알파벳 목표주가를 155달러에서 17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알파벳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2024년에 미국과 중국 인터넷 부문 간에 “소비자 신뢰 수준의 의미 있는 격차”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미국에서는 완만한 인플레이션과 타이트한 노동 시장이 소비자 지출을 탄력적으로 유지하여 광고, 이커머스, 긱 이코노미 서비스와 같은 부문에서 점유율을 높이고 마진 확대를 주도할 가능성이 높은 카테고리 리더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중국에서는 지속적인 부동산 문제와 실업률 상승으로 인해 저축률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소비자 지출은 완만하게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미즈호는 투자자들에게 추정치 대비 상승 여력이 있고 장기적인 옵션이 있는 기업을 선택하여 미국 인터넷에서 ‘공격적인 투자’를 할 것을 권장합니다.

미국 인터넷 최고 추천 종목은 아마존(AMZN)과 도어대시(DASH)입니다.

중국 인터넷에 대해서는 아직 코로나19 봉쇄에서 완전히 회복되지 않은 펀더멘털을 찾아 ‘방어적 투자’를 할 것을 추천합니다.

중국 최고 추천 종목은 트립닷컴 그룹(TCOM)입니다.

1/18, 에버코어 ISI, 메타 투자의견 ‘전술적 아웃퍼폼’ 목록에 추가

에버코어 ISI 애널리스트 마크 마하니는 4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메타 주식을 ‘전술적 아웃퍼폼’ 목록에 추가했습니다.

에버코어는 메타 투자의견 ‘아웃퍼폼’ 등급과 메타 목표주가는 425달러를 유지했습니다.

파이퍼 샌들러, 메타 목표주가를 355달러에서 415달러로 상향 조정

파이퍼 샌들러는 메타 목표주가를 355달러에서 41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메타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2024년까지 매출과 상각전영업이익(EBITDA)이 더 높아질 수 있으며, Piper는 24 회계연도 자본 지출과 운영비가 약간 하향 조정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특히 어드밴티지+에 대해 다시 한 번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습니다.

또한, Piper는 1분기 가이던스가 335억 달러에서 360억 달러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1/18, BofA, 넷플릭스 목표주가 525달러에서 585달러로 상향 조정

  • 넷플릭스는 스트리밍 전쟁에서 승리
  • 업계 경쟁자들도 인정하면서
    • 넷플릭스는 타사 콘텐츠 구입 가능성이 커져 콘텐츠 비용이 줄어들것

BofA는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525달러에서 58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넷플릭스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지난 18개월 동안의 변화로 인해 여러 미디어 회사가 스트리밍에 대한 열망을 재평가하게 되었고, 모든 미디어 회사가 스트리밍에서 넷플릭스의 글로벌 도달 범위와 규모를 달성할 수 없다는 것을 암묵적으로 인정하게 되었다고 분석가는 말하며, “넷플릭스가 ‘스트리밍 전쟁’에서 승리했다는 것이 점점 더 분명해지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넷플릭스가 타사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게 됨에 따라 향후 콘텐츠 지출에 있어 추가적인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키뱅크,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525달러에서 545달러로 상향 조정

키뱅크 애널리스트 저스틴 패터슨은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525달러에서 54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넷플릭스 투자의견 비중확대 의견을 유지했습니다.

키뱅크는 넷플릭스의 최근 광고요금제 MAU 기록은 넷플릭스 구독자 순증세가 여전히 건전하며, 넷플릭스가 가격 및 광고 수익화의 혜택을 받으면서 중기적으로 매출 성장률이 10%대 초반을 유지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키뱅크는 4분기 넷플릭스 매출/EPS 전망치를 1%/3% 상향 조정했으며, 이는 현재 시장 전망치인 2024/2025년 EPS보다 7% 높은 수준입니다.

1/18, 인사이더, 아마존, 6월 30일 알렉사 유료 구독 서비스 출시 예정 보도

아마존이 알렉사 음성 비서를 위한 새로운 유료 구독 플랜을 개발 중이라고 비즈니스 인사이더의 유진 김이 보도했습니다.

이 회사는 6월 30일에 구독 플랜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김 기자는 말합니다.

아마존, 파산한 다이아몬드 스포츠에 1억 달러 지원, 뉴욕 포스트 보도

아마존(AMZN)이 파산한 방송사 다이아몬드 스포츠에 약 1억 달러를 지원한 후 올 시즌 메이저리그 5개 팀의 경기를 스트리밍할 예정이라고 뉴욕 포스트의 조쉬 코스먼이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미국 최대 지역 스포츠 네트워크 사업자인 Diamond는 모기업인 싱클레어 브로드캐스트(SBGI)와의 합의를 마무리한 후 5억 달러를 별도로 투입할 예정이라고 소식통은 The Post에 밝혔습니다.

1/18, 타이거 파이낸셜,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560달러에서 790달러로 상향 조정

타이거 파이낸셜은 엔비디아의 목표주가를 560달러에서 79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AI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인프라 분야에서 엔비디아의 선도적인 위치는 AI 투자 테마의 핵심 보유가 될 것이며 구현의 모든 측면에서 생성 AI 기술 개발의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또한 엔비디아는 지속적인 혁신과 OEM 고객 채택 증가를 통해 자율 주행 차량 기술 리더십을 계속 발전시키고 있으며, 의료 및 생명 과학을 “AI의 가장 큰 성장 기회이자 엄청난 기회”로 꼽았습니다.

1/18, 바클레이즈, 테슬라 목표주가를 260달러에서 250달러로 하향 조정

  • 2024년 테슬라 판매량 197만대 예상
    • 월가 예상치 219만대보다 낮으며
  • 2024년 테슬라 판매량 가이던스는 200만대 정도로 낮을 수 있으나
    • 일론 머스크는 220만~240만대를 제시해 관심을 끌 가능성이 있다고 예상

바클레이즈 애널리스트 댄 레비는 테슬라 목표주가를 260달러에서 250달러로 낮추고, 테슬라 투자의견 동일 비중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2024년 테슬라의 가장 핵심적인 테마는 수요 제약 환경에서 물량 압박에 직면할 것이라는 점이라고 말합니다.

올해는 회사 역사상 처음으로 테슬라 판매량이 테슬라 생산량을 넘어 테슬라 생산 능력보다 수요의 함수가 될 가능성이 높아 투자자들이 장기적인 물량 기대치를 다시 검토하게 될 것이라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테슬라가 2024년에 197만 대를 인도할 것으로 예상하는데, 이는 컨센서스인 219만 대보다 낮은 수치이며, 전년 대비 9%의 인도량 증가에 그칠 것으로 예상합니다.

바클레이즈는 또한 2024년 판매량 가이던스가 200만 대 정도로 실망스러울 가능성이 있다고 보지만, 거시 및 금리 환경이 더 우호적일 경우 엘론 머스크 CEO가 실적 발표에서 220만~240만 대의 가능성을 언급하며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1/18, 도이치뱅크, 제너럴 모터스 목표주가를 35달러에서 39달러로 상향 조정

도이치뱅크 애널리스트 엠마누엘 로스너는 제너럴 모터스 목표주가를 35달러에서 39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보유’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미국 자동차 그룹이 일반적으로 예상치에 부합하는 4분기 보고서를 보고 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2024년 전망에 대한 “광범위한 하방 위험”을 계속보고 있습니다.

목표 변경은 회사의 2024 년 지침 미리보기의 일부입니다.

1/18, 도이체방크, 포드 목표주가를 10달러에서 11달러로 상향 조정

도이체방크는 포드 목표주가를 10달러에서 11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도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미국 자동차 회사들이 일반적으로 에상치에 부합하는 4분기 실적 보고서를 보고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2024년 전망에 대해서는 “광범위한 하방 위험”을 계속보고 있습니다.

목표주가 변경은 회사의 2024 년 지침 미리보기의 일부입니다.

1/18, UBS, 포드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

UBS 애널리스트 Joseph Spak은 포드 목표주가 12달러를 유지한채 포드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연구 노트에서 주식이 현재 수준에서 더 공정하게 평가되고 있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2024년과 2025년에 대한 추정치의 상승 여력이 이전 해보다 더 제한적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포드는 가격, 경제성, 노동력, 투자와 같은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와 동일한 업계의 역풍을 받고 있으며 자본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실행 및 품질 문제를 고려할 때 동종 업체에 비해 반전 할 수있는 것이 더 많을 수 있다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1/18, 도이치, 2024년 리비안 전망 하향 조정

도이치뱅크는 리비안 목표주가를 19달러에서 29달러로 낮추고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보유’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2024년 판매량 및 마진 전망에 대한 하방 리스크를 보고 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R2 공개 계획이 투자 심리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발표 이후에도 자본 필요 시기, 생산량 증가, 수익성 등 많은 의문이 남아있다고 말합니다.

리비안은 공장 가동 중단이 장기화되고 생산량 증가가 더딘 상황에서 2024년 생산량 가이던스를 65,000대에 불과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3분기까지 큰 손실이 지속될 수 있으며, 이는 4분기의 잠재적인 매출 총이익 증가로 상쇄될 가능성이 낮다고 도이체방크는 주장합니다.

1/18, TD Cowen, Fisker를 ‘광택이 사라진’시장 성과로 하향 조정

TD Cowen은 피스커 목표주가를 11달러에서 1달러로 낮추고, 투자의견을 시장 성과에서 시장 성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유통 전략의 변화, 지속적인 배송 문제, 일정 누락 및 전반적인 전기 자동차 시장의 전반적인 연화로 인해 “한때 반짝이는 신차 제조업체의 광택이 사라졌습니다.”라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피스커는 오션의 제동 시스템과 관련된 불만으로 인해 미국 도로교통안전국의 조사를 받을 가능성이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가장 최근의 고충을 겪었다고 말합니다.

TD는 “예상치 못한 성장통이 계속 누적되고 있다”고 Fisker는 주장합니다.

1/18, 번스타인, 크라우드스트라이크 투자의견 아웃퍼폼으로 시작

번스타인은 크라우드스트라이크 투자의견 아웃퍼폼 등급과 목표주가 334달러로 크라우드스트라이크에 대한 커버리지를 시작했습니다.

번스타인은 크라우드스트라이크와 센티넬원이 클라우드 기술 지평을 겨냥한 엔드포인트 보안 분야에서 동급 최강의 두 업체라고 평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연구 노트에서 2030년 이전에는 엔드포인트를 대체할 기술이 없기 때문에 두 회사 모두 클라우드 성장의 공정한 몫을 차지할 것이며, 이로 인해 크라우드스트라이크는 2030년까지 4~5배 성장할 것이라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웨스트파크 캐피털, 크라우드스트라이크 투자의견을 보류로 하향 조정

웨스트파크 캐피털은 크라우드스트라이크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보류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회사가 현재 밸류에이션을 뒷받침하기 위해 더 높은 성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회사는 등급 강등의 이유로 “밸류에이션 규율”을 꼽았지만, 크라우드스트라이크가 시장을 선도하는 사이버 보안 플랫폼 중 하나이며 “이 분야에서 계속 잘 운영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