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기 마이크론 실적을 읽는 월가의 시선, 반도체 업사이클의 도래와 마이크로 목표주가 상향

Updated on 2023-12-26 by
Table of contents 목차 보이기

번스타인, 마이크론에 대한 낙관적 전망 유지, 사이클이 더 빨라지고 있다

번스타인은 마이크론 1분기 실적이 업데이트된 가이던스를 약간 상회했으며 2분기 가이던스는 전분기 대비 매출이 12% 증가해 견조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언급했습니다.

전반적으로 경기 사이클이 예상보다 빠르게 회복되고 있으며 장부상 손실은 제한적일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번스타인은 최근 랠리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밸류에이션 상승 여력이 남아 있다고 말합니다. 마이크론 목표주가는 85달러, 마이크론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상회'(Outperform) 등급을 부여했습니다.

니드햄,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85달러에서 100달러로 상향 조정

니드햄 애널리스트 N. 퀸 볼튼은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85달러에서 1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사전 공급 조치로 인해 예상보다 나은 가격 상승을 달성하면서 견고한 비트와 인상을보고했다고 분석가는 말합니다.

이 회사는 이번 분기 실적에서 주요하게 봐야할 요소 중 2024 년까지 가격이 계속 상승하고 Micron의 비용 절감 효과가 예상보다 더 좋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에버코어 ISI,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90달러에서 100달러로 상향 조정

에버코어 ISI는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90달러에서 1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론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달성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마이크론은 견조한 실적과 주가 상승을 기록했으며, 분기 외 비트 출하량 감소에 대한 가이던스가 더 나은 가격 추세로 상쇄되었다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했습니다.

이 회사는 공급/수요와 그에 따른 가격/마진 역학을 고려할 때 CY25에 11달러 이상의 수익을 “점점 더 달성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BMO capital, 메모리 사이클의 상승세를 보여주는 마이크론의 실적

BMO Capital은 1분기 마이크론 실적 발표 후 마이크론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 달성’ 등급과 목표주가 90달러를 유지했습니다.

이 실적 결과는 메모리 사이클이 상승세에 있음을 시사한다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데이터 센터의 재고가 정상화되는 데 시간이 더 걸리는 것으로 보이지만, 특히 AI의 수요 추세와 Micron의 HBM 시장 참여는 훨씬 더 긍정적이라고 BMO는 덧붙였습니다.

마이크론의 목표 주가를 100달러에서 140달러로 상향 조정

마이크론 분기 보고서에 따른 마이크론의 새로운 회계연도 25년 비일반회계기준 주당순이익 추정치인 10.00달러를 근거로 마이크론의 목표 주가를 100달러에서 14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미 2024년까지 공급이 제한되거나 매진된 최첨단 노드와 HBM을 통해 대규모 AI 기반 메모리 업사이클의 시작을 확실히 알린” 마이크론은 “AI 역학에 의해 주도되는 MOAC 세속적 사이클” 내에서 최고의 주기적 반도체 추천 종목으로 남아 있습니다.

스티펠,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76달러에서 80달러로 상향 조정

스티펠은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76달러에서 8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론 투자의견 보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마이크론 1분기 실적은 회사의 사전 발표보다 약간 앞섰으며 1분기 총 마진 개선율은 실망 스러웠지만 2분기 가이던스는 그렇지 않았다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BofA, 마이크론 목표주가 95달러에서 100달러로 상향 조정

BofA는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95달러에서 1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마이크론의 1분기 실적은 당초 가이던스를 상회했고, 2분기에 대한 가이던스를 상향 조정했으며, DRAM/NAND 가격이 모두 개선 조짐을 보이면서 매출 총이익이 손익분기점에 도달했다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설명했습니다.

BofA는 메모리 시장이 CY24로 향하는 변곡점에 있다고 보고 있으며, 3/4분기에 마이크론이 플러스 주당순이익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키뱅크,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90달러에서 100달러로 상향 조정

키뱅크 애널리스트 존 빈은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90달러에서 1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주식에 대한 비중확대 의견을 유지했습니다.

키뱅크는 마이크론이 지난 11월 28일에 발표한 긍정적인 사전 발표와 일치하는 1분기 실적을 발표했고, 2분기 가이던스도 기대치를 상회하는 수준으로 제시했다고 언급했습니다.

키뱅크는 이러한 결과에 대해 “고무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UBS,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90달러에서 95달러로 상향 조정

UBS는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90달러에서 9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예상보다 나은 매출총이익률 지침과 CY24 가격 책정에 대한 더욱 자신감있는 어조로 인해 마이크론 주가는 계속 상승 할 것이라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마이크론이 2024 년에도 여전히 최고의 아이디어 주식 중 하나라고 말합니다.

레이몬드 제임스, 마이크론 목표주가 82달러에서 90달러로 상향 조정

레이몬드 제임스는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82달러에서 9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론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달성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Micron의 1 분기 실적과 2 분기 전망이 개선 된 가격 추세에 힘 입어 “더 좋았다”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최근 경기 침체의 심각성이 지속 가능한 공급 규율과 잠재적으로 더 긴 상승세로 이어질 것이라고 낙관하고 있습니다.

JP모건,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90달러에서 105달러로 상향 조정

JP모건 애널리스트 Harlan Sur는 마이크론이 11월 말 분기 실적 호조와 컨센서스보다 나은 2월 말 분기 전망을 발표한 후 마이크론에 대한 목표주가를 90달러에서 10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론 투자의견 비중확대 의견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수요 동향 개선과 고객사의 과잉 재고 정상화로 인해 스마트폰, PC, IoT, 자동차, 산업용을 포함한 시장 전반에서 DRAM과 NAND 가격이 예상보다 더 많이 상승하고 있다며, 마이크론은 “내년 반기에도 계속해서 상위 추천 종목 중 하나”라고 덧붙였습니다.

모건 스탠리,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71.50달러에서 74.75달러로 상향 조정

모건 스탠리는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71.50달러에서 74.7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론 투자의견 비중 축소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마이크론은 회사의 예상치를 약간 밑돌았지만 11월에 실현된 가격 인상이 낮았기 때문에 5월에 가격 인상이 이루어질 여지가 더 많다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씨티,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88달러에서 95달러로 상향 조정

씨티는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88달러에서 9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DRAM 상승세가 진행 중”이라는 컨센서스를 “훨씬 상회하는” 가이던스를 제시한 후 마이크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좋은 실적”과 “강력한 가이던스”에 이어 “시장 최고 추정치”를 유지하고 있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웰스 파고,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82달러에서 95달러로 상향 조정

웰스 파고는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82달러에서 9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분기 실적에 따라 마이크론 투자의견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마이크론의 전망/가격 언급, HBM3e 신뢰도, “매우 타이트한” 최첨단 재고가 점진적으로 긍정적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도이치뱅크,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85달러에서 90달러로 상향 조정

도이치뱅크는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85달러에서 9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회계 연도 2 분기 가이던스는 예상되는 비트 출하량 감소를 상쇄하는 것보다 더 강력한 가격 역학에 주로 회사와 월가 추정치보다 더 좋았고, 도이치방크는 매출총이익률 개선에 “특히 인상적”이며 2024년 말까지 지속적인 평균 판매 가격 인상을 유도하려는 경영진의 의지에 고무되어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지난해 업계의 생산능력 감축이 공급 증가를 더욱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이제 업계 공급업체들은 가동률과 자본 지출을 늘리는 데 있어 더욱 절제된 모습을 보이고 있어 업사이클이 더 길어질 수 있다고 말합니다.

미즈호,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86달러에서 95달러로 상향 조정

미즈호는 마이크론이 11월 말 분기 실적을 업데이트된 가이던스에 따라 보고하고 2월 말 분기 실적이 예상보다 양호할 것으로 전망한 후 마이크론에 대한 목표주가를 86달러에서 9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보고서는 2024년으로 향하는 2024년에 더 나은 가격 책정 및 활용으로 마진 프로필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골드만삭스,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85달러에서 97달러로 상향 조정

골드만삭스 애널리스트 토시야 하리는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85달러에서 97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마이크론은 회계연도 2분기에 SBC를 제외한 비일반회계기준 주당순이익이 (28c)로 이전 예상치 (62c)의 중간 지점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했으며, 이는 DRAM 및 NAND 평균판매가격 전망의 개선이 이러한 전망을 뒷받침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또한 마이크론 분기 매출총이익률과 수익 전망이 7분기 만에 처음으로 시장의 기대치를 상회한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골드만은 스마트폰과 PC의 재고 재입고, 데이터 센터 조달 패턴의 정상화, HBM 수요의 지속적인 강세가 결합되어 2024년까지 매출, 마진, 수익, 잉여현금흐름의 “급격한 개선”을 이끌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바클레이즈,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85달러에서 95달러로 상향 조정

바클레이즈 애널리스트 톰 오말리는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85달러에서 9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주식에 대한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실적 발표 후 메모에서 가격 상승에 힘입어 전망이 “다시” 개선되었지만, 2024년까지 HBM이 매진되고 첨단 노드가 제한되어 비트 성장이 제한적이라고 말했습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