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런스, 새로운 인플레이션 데이터는 랠리를 촉진하고 연준 피벗을 추동할 것이라고 주장

Updated on 2023-11-30 by

베런스는 다음 주 목요일 발표되는 새로운 인플레이션 데이터는 주가 상승 랠리를 촉진하고 금리 인하하는 연준 피벗을 추동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연방준비제도이사회가 선호하는 인플레이션 지표가 목요일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이 데이타는 인플레이션이 계속 힘을 잃고 있음을 보여줄 것입니다.

물가 하락의 심각성에 따라 연준이 2024년 초 통화정책을 전환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힘입어 주식시장 랠리의 다음 단계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팩트셋의 경제학자 설문조사에 따르면 핵심 개인소비지출(PCE) 지수 또는 핵심 PCE 디플레이터는 10월에 3.5% 상승하여 9월의 3.7% 상승에서 하락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핵심 PCE에서 제외한 변동성이 큰 식품 및 에너지 가격을 포함한 헤드라인 PCE 인플레이션은 10월에 3.1% 상승하여 9월의 3.4% 상승에서 하락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수준의 핵심 및 헤드라인 PCE는 2021년 봄 이후 가장 낮은 인플레이션을 기록할 것입니다.

이는 축하할 만한 일이며, 중앙은행이 2022년 3월 금리 인상 캠페인을 시작한 지 20개월 만에 물가 상승률이 연준의 목표치인 2%에 가까워지고 있다는 최근의 고무적인 신호이기도 합니다.

오는 목요일 오전 8시 30분(동부시간 기준)에 발표되는 이번 지표는 인플레이션 하락으로 연준이 더 이상 금리를 인상하지 않을 것이라는 낙관론에 힘입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주식 시장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S&P 500는 추수감사절까지 한 달 동안 8.1% 상승했는데, 이는 투자자들이 인플레이션 데이터에 주의를 기울이고 내년 금리 인하에 대비하기 시작하면서 1999년 이후 같은 기간 동안 가장 좋은 성과를 거둔 것입니다.

반면 달러는 금리가 크게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3개월래 최저치로 약세를 보였습니다.

PCE 인플레이션 지표는 투자자와 연준에 항상 중요하지만, 이번 발표 시기가 특히 중요합니다.

12월 12일부터 이틀간 열리는 연준의 통화정책회의가 시작되기 전 마지막 PCE 지표이자 마지막 주요 인플레이션 지표이며, 소비자물가지수(CPI)와 생산자물가지수(PPI)는 각각 12월 12일과 13일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CME FedWatch 도구에 따르면 트레이더들은 시장이 내년에 최대 7번의 금리 인하를 예상함에 따라 연준이 비둘기파적인 기조를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연준의 3월 정책 회의에서 금리가 인하될 확률은 화요일 35% 미만에서 수요일 50% 이상으로 상승했으며, 5월 금리 인하 확률도 80% 이상으로 전날보다 크게 상승했습니다.

금리 기대감이 계속해서 빠르게 변화하고 주식 시장이 반등하는 가운데, 이 최신 인플레이션 데이터는 내러티브를 발전시켜 더 많은 상승을 촉진하거나 주가를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