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런스, 마이크로소프트 주가는 사상 최고가 근접했지만 여전히 저평가되어 있다.

Updated on 2023-11-28 by

마이크로소프트는 사상 최고가 근처에서 거래되지만 여전히 저평가되어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주식이 사상 최고치에 근접한 상황에서 이런 주장은 말도 안 되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뿐만이 아닙니다: 많은 사람들이 마이크로소프트를 매수하고 있기 때문에 기술적으로 과매수 상태이며, 곧 급격한 하락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트레이더들의 주장입니다.

그러나 이는 인공 지능이 마이크로소프트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을 반영하지 못한 것일 수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주식 중 하나를 강세로 평가하라는 요청은 마이크로소프트 CEO인 사티아 나델라가 AI의 힘을 활용하는 데 있어 전 세계의 다른 모든 기업을 선도할 수 있는 OpenAI의 지각 변동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로 인해 촉발되었습니다.

수익과 AI의 힘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에 대한 내부 갈등으로 OpenAI 이사회에서 축출된 것으로 알려진 OpenAI CEO 샘 알트먼이 퇴임한 후, 나델라는 알트먼에게 일자리를 제안한 후 다른 모든 OpenAI 직원들을 고용하겠다고 제안했습니다.

알트먼이 OpenAI로 깜짝 복귀했다고 해서 논지가 바뀌지는 않습니다: 알트만의 초기 해고에 대한 나델라의 대응은 CEO의 전략적 사고에 대한 보기 드문 통찰력으로 간주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투자자들이 마이크로소프트 주식의 현재 가치를 무시하고 대신 중요한 추세의 궁극적인 영향에 더 중점을 두는 주제별 분석을 사용하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한 가지 예를 들자면 아마존닷컴(AMZN)의 초기 거래일에 주제별 접근법을 따랐던 투자자들은 큰 이익을 얻었습니다.

시장은 일반적으로 재무 모델로 표현할 수 없는 것을 인식하는 데 느립니다.

아마존은 모두가 아마존의 롱게임에 눈을 뜨기 전까지 오랫동안 적자 주식으로 여겨졌습니다.

주요 질병과 같은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는 기업을 전제로 하는 고위험 테마주와 달리, 마이크로소프트 위험은 상대적으로 덜합니다.

이 회사는 엄청난 잉여현금흐름을 창출하는 재무적 강자로, 주식을 보유하는 것만으로도(심지어 사상 최고가에 매입한 경우에도) 무료 또는 최소한의 가격으로 AI에 대한 노출을 늘릴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OpenAI 주식의 49%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후행 수익의 약 36배에 해당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주가는 S&P 500 지수의 약 두 배에 달하며, 이는 전통적인 분석에 따르면 주식이 비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프리미엄 밸류에이션은 회사의 근본적인 강점을 고려할 때 정당화될 수 있습니다.

생각해 보십시오: 또 다른 AI 기업인 엔비디아(NVDA)는 수익 대비 약 120배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최근 연말 주식 시장 랠리에서 이익을 얻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옵션을 사용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그 후 주가는 급등했고, 이러한 거래는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극적인 수익을 창출했습니다.

OpenAI 드라마가 있기 전까지만 해도 저희는 이 거래를 수익성 있게 만기 처리하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나델라의 움직임은 우리가 과대 광고와 유명 언론 보도에 대한 혐오감 때문에 AI를 충분히 이해하지 못했음을 시사합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AI가 인간의 존재를 근본적으로 재편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하지만 알트먼이 해고되었을 때 나델라처럼 침울한 대기업의 리더가 뉴스에 신속하고 단호하게 반응한 경우는 거의 본 적이 없습니다.

11월 초에 마이크로소프트의 1월 325달러 풋옵션을 약 9.50달러에 매도하고 1월 350달러 콜옵션을 약 11.10달러에 매수하라는 당사의 제안을 따랐던 투자자들은 이익을 얻었을 것입니다.

최근 풋옵션은 1.30달러, 콜옵션은 30달러의 가치가 있었습니다.

3년에서 5년, 이상적으로는 그 이상 장기적으로 주식을 보유할 수 있다는 전제하에 수익금을 사용하여 더 큰 마이크로소프트 포지션을 구축하세요.

마이크로소프트 주가가 373.07달러인 경우 투자자는 3월 350달러 풋을 약 9.50달러에 매도하고 3월 385달러 콜을 약 16.50달러에 매수할 수 있습니다.

풋을 매도하고 행사가격이 더 높고 만기가 같은 콜을 매수하는 리스크 반전 전략은 투자자가 주식을 더 낮은 가격에 매수하고 385달러 이상의 수익에 참여할 수 있는 포지션을 제공합니다.

3월 만기는 투자자들이 마이크로소프트 주식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나델라의 대담한 움직임의 궁극적인 메시지를 숙고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합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