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기 마이크로소프트 실적을 읽는 월가의 시선, AI 시대 초기 단계로 모든 부분에서 완벽한 포지셔닝

Updated on 2023-10-26 by

3분기 마이크로소프트 실적에 대한 월가의 반응은 매우 긍정적입니다.

AI 수익이 본격화되면 수익을 독차지할 만만의 준비가 되어 있다는 평가

목표주가 상향

  • Piper Sandler,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 400달러에서 425달러로 상향 조정
  • 골드만 삭스, 마이크로소프트 목표 주가를 400 달러에서 450 달러로 상향
  • 맥쿼리,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00달러에서 405달러로 상향 조정

목표주가 하향

  • -바클레이즈, 마이크로소프트 주가목표를 425달러에서 421달러로 하향

웨드부시, 기업들이 AI 가치를 깨달아 가는 가운데 AI 확산의 초기단계로 마이크로소프트에 긍정적일 것으로 전망

웨드부시는 마이크로소프트가 기술 스택 전반에 걸쳐 AI를 도입하면서 전체 제품 포트폴리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애저 성장률 29%로 최고 실적(증갈류론 최저이지만)을 달성했으며, 이는 시장 예상치인 26%를 상회하는 수치라고 설명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Github Copilot은 100만명 이상의 유료 Copilot 사용자와 3만 7천 개 이상의 조직이 비즈니스용으로 이 제품을 구독하면서 계속해서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AI가 점진적으로 도입되는 것처럼 보이지만, 지난 몇 달 동안 배포된 확장된 사용 사례를 통해 고객들이 AI의 가치를 깨닫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웨드부시는 마이크로소프트가 향후 3년간 전 세계 설치 기반의 50%에 도달할 AI 및 클라우드 분야의 주요 기회의 초기 단계에 있다고 생각하지만, 이번 분기는 이 시장의 상당 부분을 점유하기 위해 분명히 나아가고 있다는 점에서 회사에 큰 긍정적 신호였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주식에 대한 투자의견은 ‘시장수익률 상회(Outperform)’이며 목표주가는 400달러입니다.

Piper Sandler,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 400달러에서 425달러로 상향 조정

파이퍼 애널리스트 브렌트 브레이슬린은 분기 실적에 따라 마이크로소프트의 목표 주가를 400달러에서 42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이번 분기에 20억 달러 이상의 순이익과 긴축적인 비용 관리로 12%의 매출 성장에 27%의 주당 순이익 증가라는 놀라운 성과를 거뒀다고 분석했습니다.

막대한 AI 투자에도 불구하고 인상적인 마진 확장은 점점 더 많은 내부 및 외부 워크로드에서 공통된 Azure 인프라 스택을 활용하기 때문에 장기적인 수익 잠재력을 암시한다고 Piper는 생각합니다.

Stifel,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380달러에서 390달러로 상향 조정

Stifel은 회계연도 1분기 실적이 “전반적으로 양호”하고 모든 사업 부문이 예상보다 호조를 보임에 따라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380달러에서 39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마이크로소프트 최적화 추세가 안정적으로 유지됨에 따라 예상보다 나은 AI 기여와 건전한 신규 워크로드 활동으로 Azure 성장이 가속화되었으며, 마이크로소프트가 “점점 더 고유한 AI 주입 클라우드 서비스 세트”를 통해 강력한 매출 성장과 건전한 마진을 유지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고 말합니다.

골드만 삭스, 마이크로소프트 목표 주가를 400 달러에서 450 달러로 상향

골드만 삭스는 “회사의 손익 전반에 걸쳐 강력한 성과를 보였다”는 “강력한”회계 연도 1 분기 결과에 따라 마이크로소프트에 대한 회사의 목표 주가를 400 달러에서 450 달러로 올렸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실적 발표 후 메모에서 투자자들에게 GenAI 워크로드의 증가와 최적화로 인한 영향이 더 차분해짐에 따라 Azure 가속화에 대한 회사의 논제가 “진행되고 있다”고 말합니다.

맥쿼리,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00달러에서 405달러로 상향 조정

맥쿼리는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00달러에서 40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달성’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Azure가 눈에 띄는 등 모든 부문에서 강력한 회계 1분기 실적을 보고했다고 말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매력적인 다각화된 기술 노출과 동급 최고의 실행력을 갖춘” 최고의 인공 지능 기업입니다.

바클레이즈, 마이크로소프트 주가목표를 425달러에서 421달러로 하향

바클레이즈는 회계연도 1분기 보고서 이후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를 425달러에서 421달러로 낮추고,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분석가는 마이크로소프트 주가가 여기에서 더 상승 할 것으로보고 있습니다.

이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아직 완전한 회복을 부르지는 않지만 “이 어려운 환경에서 매우 잘 실행”하고 있으며 인공 지능 기여도 증가, 더 쉬운 컴퓨팅 및 Activision 추가의 혜택을 받고 있다고 분석가는 말합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