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기 메타 실적을 읽는 월가의 시선, 훌륭한 3분기와 지나치게 보수적인 가이던스

Updated on 2023-10-27 by

3분기 메타 실적에 대해서는 대부분 IB들이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목표주가를 상향했으며, 목표주가를 유지한 IB들도 메타의 전망에 대해서는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시장의 우려하는 중동전쟁 발발로 많은 브랜드 고아고 중단등의 악영향은 단기에 그칠것으로 보며, 거시 경제 불확실성에의한 광고 수요 위축 가능성에도 메타의 성장으 여전히 기대하고 있습니다.

목표주가상향

  • JP모건, 메타 목표주가를 400달러에서 420달러로 상향 조정
  • 트루이스트, 메타 목표주가를 390달러에서 405달러로 상향 조정
  • 시티, 메타 목표주가를 385달러에서 425달러로 상향 조정
  • UBS, 메타 목표주가를 415달러에서 425달러로 상향 조정
  • Roth MKM, 메타 목표주가를 360달러에서 365달러로 상향 조정
  • TD 코웬, 메타 목표주가를 365달러에서 376달러로 상향 조정
  • 스티펠, 메타 목표주가를 402달러에서 405달러로 상향
  • BofA, 메타 목표주가를 375달러에서 384달러로 상향 조정
  • 웰스 파고, 메타 목표주가를 372달러에서 380달러로 상향 조정
  • KeyBanc, 메타 목표주가를 356달러에서 380달러로 상향 조정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 유지

  • 오펜하이머, 3분기 메타 실적에 따른 메타 에 대한 오펜하이머의 추천
  • 번스타인, 메타 성장 스토리는 여전히 유효하다고 평가
  • 웨드부시, 3분기 메타 실적 발표 후에도 메타에 대한 낙관적 전망 유지

목표주가 하향

  • 베어드, 메타 목표주가를 $355에서 $345로 하향
  • 에버 코어, 메타 목표주가 $435에서 $425로 하향 조정
  • 파이퍼 샌들러, 메타 목표주가를 365달러에서 355달러로 하향
  • 바클레이즈, 메타 목표주가를 410달러에서 400달러로 하향 조정

트루이스트, 메타 목표주가를 390달러에서 405달러로 상향 조정

트루이스트 분석가 유세프 스콸리는 메타 목표주가를 390달러에서 40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메타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3분기 메타 실적이 “강세”였고 4분기 전망은 “적절히 보수적”이었으며 24 회계연도 운영비와 설비투자에 대한 가이던스는 우려했던 것보다 더 좋았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했습니다.

3분기가 2년 만에 가장 높은 영업 마진에 도달하면서 운영 효율성에 대한 경영진의 초점도 결실을 맺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시티, 메타 목표주가를 385달러에서 425달러로 상향 조정

시티는 3분기 메타 실적과 2024년 비용 및 자본 지출에 대한 기대치가 예상보다 좋게 나온 후 메타 목표주가를 385달러에서 42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메타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4분기 매출 가이던스 중간 지점은 지정학적 불확실성을 고려하여 컨센서스보다 약 2% 낮았지만, 4 분기 연말 쇼핑 시즌이 다가오고 AI 및 Meta의 제품 로드맵으로 인한 지속적인 참여 증가에 고무되어 가이던스가 “보수적 인 것으로 판명 될 것”이라고 분석가는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UBS, 메타 목표주가를 415달러에서 425달러로 상향 조정

UBS 분석가 로이드 왈슬리(Lloyd Walmsley)는 메타 목표주가를 415달러에서 42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메타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Meta의 “강력한” 실적과 예상보다 낮은 비용 전망을 반영하여 추정치를 높였습니다.

오펜하이머, 3분기 메타 실적에 따른 메타 에 대한 오펜하이머의 추천

오펜하이머는 보수적인 4분기 가이드에도 불구하고 3분기의 지속적인 수익 성과와 비용 관리에 대해 메타 목표주가 385달러와 함께 메타 투자의견 Out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오펜하이머는 생성 AI 광고의 타이밍이 회계연도 24년 실적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Roth MKM, 메타 목표주가를 360달러에서 365달러로 상향 조정

Roth MKM은 메타 목표주가를 360달러에서 36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메타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의 3분기 실적은 “견고”했고 4분기 전망은 기대치를 상회했으며, 주커버그 CEO는 24 회계연도 예비 운영비 및 자본 지출 전망이 기대치를 밑돌면서 “효율성의 해”가 계속 될 것이라고 암시했다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했다.

그러나 Meta는 광고 지출의 불확실성과 거시적 변동성, 분기 초의 완만한 광고 지출 환경으로 인해 4분기 가이던스 범위가 평소보다 넓어졌다고 언급하면서 주가가 실적 발표 후 상승세를 반전했다고 덧붙였습니다.

번스타인, 메타 성장 스토리는 여전히 유효하다고 평가

번스타인은 메타 3분기 실적에 대해 제품 모멘텀과 운영 규율을 강조했습니다.

마크 저커버그는 이번 분기에 발표된 그 어떤 수치보다 더 큰 의미를 담고 있는 이 성명으로 준비된 발언을 마무리했습니다.

번스타인은 이번 분기에 매출, 참여도, 마진이 모두 호조를 보였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리고 4분기 가이던스에는 거시적/지리적 정치적 부담이 일부 반영되었습니다.

그러나 실적에 대한 논쟁을 지배하는 숫자가 나왔고, 비용과 CAPEX 가이드는 모두 가장 낙관적인 기대치에도 훨씬 못 미쳤습니다.

Facebook은 빠르게 움직이며 많은 것을 깨고 세상을 바꾼 재미있는 회사였습니다.

메타는 여전히 세상을 바꾸기 위해 노력하는 회사지만, 이제 투자자들이 오랫동안 원했던 운영 규율의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번스타인은 “새로운 메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라고 말합니다.

메타 목표주가 375달러에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상회’를 부여한 이 회사는 메타의 성장 스토리가 여전히 유효하다는 점도 지적했습니다.

웨드부시, 3분기 메타 실적 발표 후에도 메타에 대한 낙관적 전망 유지

웨드부시 애널리스트 스콧 데빗은 메타가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예상치 및 컨센서스를 훨씬 상회하는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고 언급했습니다.

실적 호조와 고무적인 비용 가이던스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시간 외 거래에서 하락 압력을 받고 있는데, 이는 거시적 변동성을 강조한 경영진의 논평과 최근 중동 분쟁으로 인해 일부 광고주가 브랜드 캠페인을 중단한 것으로 보이는 4분기 광고 지출의 완만한 시작에 기인한다고 Wedbush는 설명합니다.

웨드부시는 이제 2024년 성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매크로 환경은 불확실하지만 릴 수익화 개선, 클릭 투 메시징 모멘텀, 지속적인 어드밴티지+ 도입, 지속적인 성장을 뒷받침할 AI 이니셔티브를 고려할 때 메타는 여전히 좋은 위치에 있다고 판단합니다.

웨드부시는 메타 목표주가 350달러와 함께 주식에 대한 ‘초과수익’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TD 코웬, 메타 목표주가를 365달러에서 376달러로 상향 조정

TD 코웬은 메타 목표주가를 365달러에서 376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주식에 대한 아웃퍼폼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2024년 영업 이익과 자본 지출이 2024 년 추정치보다 더 좋을 것이라고 말하면서 추정치를 조정했다고 밝혔다.

베어드, 메타 목표주가를 $355에서 $345로 하향

베어드는 메타 목표주가를 $355에서 $345로 낮추고, 메타 투자의견 초과 성과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3분기 메타 실적은 낙관적인 전망과 일치했으며 수익성에서도 깜짝 실적을 달성했지만, 4분기부터 매크로의 영향을 받는 광고 지출과 2024년 지출 가속화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스티펠, 메타 목표주가를 402달러에서 405달러로 상향

스티펠 분석가 마크 켈리는 메타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컨센서스를 상회했다고 발표한 후 메타 목표주가를 402달러에서 40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메타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견고한” 광고 트렌드와 함께, 회사는 인력 증가와 AI 투자 증가에 대한보다 질적인 논평이 시간외 주가가 소폭 하락한 주된 이유라고 믿지만, 이것이 “가이드에 반영되어 있다(baked into the guide)”고 주장합니다.

BofA, 메타 목표주가를 375달러에서 384달러로 상향 조정

BofA 분석가인 저스틴 포스트는 3분기 메타 실적 보고서가 “강세”를 보인 후 메타 목표주가를 375달러에서 384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메타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월가 예측치를 괄호로 묶은 4분기 매출 가이던스가 평소보다 넓고 4분기 감속을 암시하는 것이었지만, 회사는 약간 더 높은 ARPU와 낮은 비용을 반영하여 “월가 추정치”보다 높은 추정치를 보이고, 2024 년에 “강력한 성장 동인”을 보고 있습니다.

웰스 파고, 메타 목표주가를 372달러에서 380달러로 상향 조정

웰스 파고 애널리스트 켄 가엘스키가 메타 목표주가를 372달러에서 38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분기 실적에 따라 메타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중동 갈등과 관련된 신중한 4분기 초 매출 발언으로 인해 주가가 강세를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시간외 거래에서 -3% 하락했다고 지적했습니다.

Wells는 비즈니스가 회복되고, 인쇄 및 가이드 확인란이 표시되고, 매수 측 추정치가 상승하고, 수익에 대한 15배의 2024년 가격으로 위험 / 보상이 매력적이기 때문에 반응이 과장된 것으로보고 있습니다.

에버 코어, 메타 목표주가 $435에서 $425로 하향 조정

에버 코어 ISI는 메타 목표주가를 435달러에서 425달러로 낮추고 메타가 “비트 앤 브래킷” 3분기 보고서에 따라 메타 투자의견 초과 성과 등급을 유지합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4분기 초 이스라엘에서 발생한 10월 7일 테러 공격과 맞물려 브랜드 광고 수요가 약화되었다는 ‘EPS 콜의 큰 부정적 요인’은 스냅(SNAP) 콜 아웃과 일치하며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글로벌 광고 중단과 유사하다고 투자자들에게 설명합니다.

에버코어는 메타의 광고 수요가 이미 회복되기 시작했다고 생각하지만, 단기 광고 시장 수요는 평소보다 변동성이 클 것으로 보고 추정치를 “소폭” 하향 조정한다고 애널리스트는 덧붙였습니다.

KeyBanc, 메타 목표주가를 356달러에서 380달러로 상향 조정

KeyBanc은 메타 목표주가를 356달러에서 38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분기 실적에 따라 메타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메타는 성장 이니셔티브가 운영 효율성에 대한 지속적인 초점과 맞물리면서 두 자릿수의 낮은 매출과 주당순이익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파이퍼는 투자자들이 4분기 매출 가이던스의 넓은 범위를 단기적인 주의의 신호로 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파이퍼는 메타의 제품 주기가 2024년까지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더 많은 방법을 제공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이 회사는 계속해서 주식을 핵심 보유 종목으로 보고 있습니다.

파이퍼 샌들러, 메타 목표주가를 365달러에서 355달러로 하향

파이퍼 샌들러는 메타 목표주가를 365달러에서 355달러로 낮추고 분기 실적에 따라 메타 투자의견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수익 가속화와 예상보다 낮은 운영비 가이드를 통해 Meta의 “수년간의 효율성”이 측정된 투자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을 보여주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3분기 매출/EBITDA/EPS는 시장 예상치를 상회했습니다.

2024년 운영비용/자본비용 가이드는 우려보다 양호합니다.

파이퍼는 메타의 주가 상승을 견인하는 제품 개선을 긍정적으로 평가합니다.

중동 분쟁이 단기적인 불확실성을 야기하고 있지만, 이는 일시적인 현상으로 보입니다.

JP모건, 메타 목표주가를 400달러에서 420달러로 상향 조정

JP모건 애널리스트 더그 앤머스는 메타 목표주가를 400달러에서 42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비중확대(Overweight)를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Meta가 강력한 3분기 실적을 달성했으며, 향후 운영 규율에 집중하면서 2024년에 대한 지출 전망도 “우려했던 것보다 낫다”고 말했습니다.

2024년을 내다볼 때, 메타는 강력한 제품 플랫폼과 인공지능, 릴, 메시징, 메타버스, 스레드 전반에 걸쳐 여러 가지 주요 투자 기회를 보유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러한 투자와 운영 규율의 균형을 맞출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JP모건은 메타 주식 하락시 매수할 것입니다.

바클레이즈, 메타 목표주가를 410달러에서 400달러로 하향 조정

바클레이즈 분석가 로스 샌들러는 메타 목표주가를 410달러에서 400달러로 낮추고, 메타 투자의견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샌들러 애널리스트는 Meta가 3분기에 견조한 실적을 기록했으며 제품 케이던스는 수년 만에 최고라고 말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주가는이 실적 발표로 보상을 받을 수 있지만 메가 캡 기술에 대한 포지셔닝은 “약간 벗어난 것 같고 장애물이 높습니다.”라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고르지 못한” 거시 환경이 단기적으로 주가에 부담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메타의 장기적인 전망에 대해서는 여전히 “열광적”입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