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1, 월가의 투자의견 및 주가 전망 보고서

Updated on 2023-10-11 by

10/11, 주요 종목에 대한 월가의 투자의견 및 주가 전망 보고서를 정리해 봤습니다.

10/11, WSJ, 마이크로소프트, 1세대 AI 제품 중 하나에서 손실 발생

마이크로소프트 1세대 AI 제품 중 하나에서 손실을 발생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보도했습니다.

이 수치를 아는 사람에 따르면 회사는 사용자 당 월평균 20달러 이상 손실을 보고 있으며 일부 사용자는 한 달에 80달러까지 회사에 손실을 끼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다음 AI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위해 더 높은 가격을 책정하고 있다고 보고서는 지적합니다.

10/11, 웰스 파고, 알파벳 목표주가를 121달러에서 126달러로 상향 조정

  • 3분기 유튜브 매출 상향 조정
  • 4분기 서비스 매출 가속화 예상
  • 2024년 CC 매출 상향 조정
  • 단기적으로 운영 레버리지 개선될 것이지만 TAC 압박으로 상쇄될 것

웰스 파고는 알파벳 목표주가를 121달러에서 126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분기 실적을 앞두고 알파벳 투자의견 동일 비중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안정적이지만 2024년은 더 격동적 일 가능성이 높다고 회사는 말합니다.

웰스 파고는 3분기 유튜브 매출을 소폭 상향 조정했으며 4분기에는 서비스 매출 성장이 완만하게 가속화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2024년 CC 매출을 상향 조정하고 있으며, 단기적으로 운영 레버리지가 개선될 것으로 보지만, 2024년 하반기로 밀릴 것으로 예상되는 TAC 압박으로 인해 다소 상쇄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10/11, 웰스 파고, 아마존 AWS 성장 추정치 조정, 주식 행동의 핵심 논평

  • AWS 매출 예상치 하향
  • 실적 발표 시 아마존 코멘트에 의해 좌우될 것

Wells Fargo는 분기 실적을 앞두고 아마존에 여전히 낙관적이며, 아마존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과 아마존 목표주가는 165 달러를 제시했습니다.

이 회사는 3분기 아마존 매출/영업이익은 대체로 예상치에 부합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미지근한 클라우드 점검으로 3분기/4분기 AWS 매출을 소폭 하향 조정했습니다.

또한 웰스는 AWS의 논평이 주가의 가장 큰 변동 요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10/11, 블름버그, SEC, 머스크 이전 2018년 트위터 보안 침해 조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테슬라 CEO 엘론 머스크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통치하기 전인 2018년에 발생한 트위터 보안 침해 사건을 조사하고 있다고 블룸버그가 보도했습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SEC는 소셜 미디어 회사의 전 최고 경영진이 “주주들에게 개인 정보 보호 문제를 적절하게 공개하지 않았거나”통제를 구현하지 않았을 가능성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10/11, 골드만삭스,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400달러에서 390달러로 하향 조정

  • 3분기 넷플릭스 구독자는 증가할 것
  • 하지만 불확실성으로 2024년 가이던스를 제공하지 않을 것

골드만삭스 애널리스트 에릭 셰리던은 다음 실적 발표를 앞두고 추정치 변경에 따라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400달러에서 390달러로 낮추고 테슬라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다가오는 3분기 넷플릭스 실적 보고서와 관련하여 Goldman은 지속적인 비밀번호 단속, 플랫폼의 콘텐츠의 폭과 깊이 측면에서 상대적인 강점, 다양한 가격대가 수요를 자극함에 따라 Netflix가 Street 모델링 된 구독자 실적을 상회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러나 분석가는 “이러한 입력에 대한 투자자들의 논쟁이 증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넷플릭스가 2024년에 대한 자세한 정량적 가이던스를 제공할 가능성은 낮다고 덧붙였습니다.

10/11, The Information, 넷플릭스가 광고 강국으로 가는 길에 과속 방지턱에 부딪혔다고 보도

넷플릭스 공동 CEO인 Greg Peters는 광고 사업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광고 영업 책임자 인 Jeremi Gorman을 최고 스튜디오 임원 인 Amy Reinhard로 교체했다고 The Information이 보도했습니다.

The Information은 “스트리머들의 광고 매출과 광고요금제 구독자 수는 2023년 내부에서 처음 예상했던 것의 절반 정도에 불과했다”고 지적했습니다.

10/11, 웰스 파고, 메타 목표주가를 389 달러에서 372 달러로 하향

웰스 파고는 메타 목표주가를 389달러에서 372달러로 낮추고 분기 실적을 앞두고 메타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3분기 매출이 가이던스에 근접하고 4분기에 완만한 매출 가속화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Wells는 또한 FY24 운영 비용에 대한 초기 가이던스를 950억~1,000억 달러로 보고 있지만 실제는 950억 달러 미만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투자자들에게 자본 지출 가이드를 340억~390억 달러로 제시하고 자본 지출 주기의 기간/규모에 대한 포워드 컬러를 제시했습니다.

반도체 관련주 주가 전망

10/11, BofA, 인텔 목표주가 32달러에서 35달러로 상향 조정

BofA의 애널리스트 비벡 아리아는 인텔 목표주가를 32달러에서 3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인텔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미달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3분기 실적 시즌으로 향하는 반도체 주식에 대해 “까다로운 설정”을보고 있지만 컴퓨팅/AI를 “최고의 이웃”이라고 부릅니다.

이 회사는 “제조 불확실성”과 새로운 파운드리 전략과 관련된 위험을 고려할 때 적절한 것으로 간주되는 컴퓨팅 동종 업체의 낮은 끝에서 인텔에 배수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10/11,BofA,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70달러에서 77달러로 상향 조정

BofA는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70달러에서 77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마이크론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3분기 실적 시즌으로 향하는 반도체 주식에 대해 “까다로운 설정”을보고 있지만 Compute/AI를 “최고의 이웃”이라고 부릅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마이크론이 “사이클 저점”에 접근하고 있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10/11, BoA, AMD 목표주가를 132달러에서 120달러로 하향 조정

BofA 애널리스트 Vivek Arya는 AMD 목표 주가를 132달러에서 120달러로 낮추고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3 분기 실적 시즌으로 향하는 반도체 주식에 대해 “까다로운 설정”을보고 있지만 Compute/AI를 “최고의 이웃”이라고 부릅니다.

이 회사는 2024년 비일반회계기준 주당순이익 추정치에 32배의 멀티플을 적용하고 있으며, 이는 AMD의 역사적 범위의 중간 정도에 해당한다고 언급했습니다.

AMD, Nod.ai 인수 최종 계약 체결

AMD는 개방형 AI 소프트웨어 역량을 확장하기 위해 Nod.ai를 인수하는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Nod.ai의 인수를 통해 AMD Instinct 데이터 센터 가속기, Ryzen AI 프로세서, EPYC 프로세서, Versal SoC 및 Radeon GPU에 최적화된 AI 솔루션의 배포를 가속화하는 업계 최고의 소프트웨어 기술을 개발해온 숙련된 팀이 AMD에 합류하게 됩니다.

이번 계약은 개발자 도구, 라이브러리 및 모델을 통해 고객의 진입 장벽을 낮추는 개방형 소프트웨어 생태계를 중심으로 하는 AMD의 AI 성장 전략과 긴밀히 연계되어 있습니다.

AMD 인공 지능 그룹 수석 부사장인 뱀시 보파나(Vamsi Boppana)는

“노드닷에이아이 인수를 통해 AMD 하드웨어에 맞게 조정된 고성능 AI 모델을 쉽게 배포할 수 있는 오픈 소프트웨어를 AI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크게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유능한 Nod.ai 팀의 합류로 오픈 소스 컴파일러 기술을 발전시키고 AMD 제품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휴대 가능한 고성능 AI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는 능력이 가속화될 것입니다. Nod.ai의 기술은 이미 클라우드, 엣지 및 다양한 엔드포인트 기기에 광범위하게 배포되고 있습니다.”

10/11, 베른버그, ASML 목표주가를 780유로에서 710유로로 하향 조정

Berenberg는 ASML 목표주가를 780유로에서 710유로로 낮추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ASML이 “주가에 상당한 부정적 요인이 반영되어 있다”고 말합니다.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최종 시장의 약세는 ASML뿐만 아니라 모든 반도체 장비 회사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중국에 대한 추가 장비 금지를 크게 기대하지 않습니다.

자동차주 주가 전망

10/11, 제너럴 모터스, 3분기 중국 판매 541,000대

제너럴 모터스와 그 합작사가 2023년 3분기에 중국에서 541,000대 이상의 차량을 인도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신에너지 차량, 즉 NEV는 브랜드 전반에 걸쳐 강력한 성장 모멘텀을 이어갔습니다. GM의 울티움 플랫폼과 SAIC-GM-우링의 GSEV 플랫폼으로 구동되는 새로운 전기차 제품군(뷰익 일렉트라 E5 및 E4, 우링 빈 구오 포함)이 시장에서 빠르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10/11, UBS, 리비안 투자의견 중립에서 매수로 상향 조정

UBS 애널리스트 조셉 스팍은 리비안 목표주가를 26달러에서 24달러로 낮췄지만 리비안 투자의견은 중립에서 매수 등급으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이 회사는 향후 1년간 추가 자본 조달 가능성이 낮아져 2025년 말까지 자본이 필요하지 않을 것으로 보이며, 애널리스트는 연구 노트에서 시장이 자본 조달을 해결한 후 펀더멘털 개선에 다시 집중할 수 있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UBS는 2023년 리비안 생산량을 약 54,500대로 예상하고 있으며, 가이던스 52,000대에는 인상 가능성이 있으며, 2030년까지 10배의 단위 성장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Needham, 리비안 주식의 위험/보상이 ‘가장 매력적’이라고 생각

니덤은 리비안 투자의견 매수 등급과 리비안 목표주가 31달러로 유지햇습니다.

이 회사는 3분기 리비안 판매량 수치와 대규모 변동성을 유발하는 전환 사채 제공에 따라 회사의 신념 목록 지정을 유지합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2023년 상반기의 일관된 실행, 3분기 호조 예상, 회사의 개선된 실적을 아직 반영하지 않은 컨센서스 연간 추정치에 힘입어 3월에 커버리지를 도입한 이래 가장 매력적인 수준의 위험/보상 비율을 기록했다고 말합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