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투자의견 및 코스트코 주가 전망(1/6 업뎃)

Updated on 2024-01-06 by

미국 유통주주에서 꾸준히 성과를 내는 유통주라하면 코스트코를 들 수 있죠.. 여기 에서는 월가 투자은행들의 코스트코 투자의견 및 코스트코 주가 전망 보고서 들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목차 보이기

1/6, 오펜하이머, 코스트코 목표주가 675달러에서 695달러로 상향 조정

오펜하이머는 코스트코 목표주가를 675달러에서 69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코스트코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달성’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코스트코는 12월 조정된 미국 주가 4.4% 상승했다고 발표했으며, 오펜하이머는 코스트코 주가가 장기 투자자들에게 더 적합하다고 보고 있지만, 잠재적인 회원비 인상이 향후 긍정적인 촉매제가 될 수 있다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했습니다.

도이치뱅크, 코스트코 목표주가를 695달러에서 697달러로 상향 조정

도이치뱅크는 코스트코 목표주가를 695달러에서 697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코스트코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코스트코가 12월에 견조한 실적을 기록했으며, 이는 부분적으로 추가 판매일 덕분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회사는 “동급 최고의” 가치 제안, 일관된 결과 및 긍정적 인 트래픽을 포함한 회사의 강점이 계속해서 주가를 상승시킬 것이라고 믿습니다.

12/21, 노스코스트, 코스트코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

노스코스트는 코스트코 목표주가 620달러,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이 회사는 현재 주가가 코스트코의 “강력하고 충성도 높은 회원 기반”과 다음 회비 인상을 “적절히 반영”하고 있다고 생각하며 “전적으로 밸류에이션에 근거하여” 주가를 하향 조정했습니다.

12/20, BofA, 코스트코 목표주가를 655달러에서 740달러로 상향 조정

BofA 애널리스트 로버트 오메스(Robert Ohmes)는 코스트코 목표주가를 655달러에서 74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코스트코는 주당 15달러의 특별 현금 배당을 선언하고 1분기에 “강력한” 구독 회원 동향을 발표했다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밝혔습니다.

BofA는 소비자가 계속해서 높은 가격에 적응함에 따라 현재 환경에서 코스트코가 점유율을 확보하여 코스트코의 가치 제안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 것으로 예상합니다.

12/19, TD 코웬, 코스트코 목표주가를 680달러에서 700달러로 상향 조정

TD 코웬은 코스트코 목표주가를 680달러에서 7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코스트코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달성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단가 상승이 낮은 인플레이션 추세를 상쇄하여 마진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고객 가치에 대한 코스트코의 집중은 계속해서 견고한 트래픽을 유도하여 장바구니 물가 하락을 상쇄하고 +3.9%의 코어 컴피턴시(핵심 동일매장 매출 성장률)를 달성했습니다.

12/16, BMO 캐피탈, 코스트코 목표주가를 612달러에서 700달러로 상향

BMO 캐피털은 코스트코 목표주가를 612달러에서 700달러로 인상하고, 코스트코 투자의견 아웃퍼폼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사상 최고 수준의 회원비를 포함하여 여러 측면에서 지속적으로 강력한 지표를 뒷받침하는 회사의 1 분기 실적이 “견고하다”고 말합니다.

BMO의 목표주가 상향은 또한 코스트코의 “독보적인” 비즈니스 모델이 지속적으로 일관성을 보여주고 있으며, 경쟁사 대비 높은 가치 포지셔닝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을 반영한 것이라고 회사는 덧붙였다.

DA데이비슨, 코스트코 목표주가 570달러에서 600달러로 상향 조정

DA 데이비슨은 코스트코 목표주가를 570달러에서 6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1분기 코스트코 실적에는 지속적인 인플레이션 하락 징후, 좋은 휴가 시작, 재량 품목의 “혼잡”과 같은 “여러 가지 긍정적 인 것”이 포함되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이 회사는 올해 38% 상승의 대부분이 여러 차례의 확장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현재 주가는 연초의 30.9배에 비해 41배에 달하기 때문에 “여기서부터 더 어려워진다”고 덧붙였습니다.

스티펠, 코스트코의 목표주가를 615달러에서 675달러로 상향 조정

스티펠 애널리스트 마크 아스트라찬은 코스트코가 컨센서스보다 약 1% 높은 회계연도 1분기 EBIT를 발표하고 주당 15달러의 특별 배당금을 발표한 후 코스트코의 목표 주가를 615달러에서 67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코스트코가 회원에 대한 가치 제안을 주로 반영하여 주가 상승을 유지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이 회사는 어젯밤 보고서에 이어 회계연도 24-FY25 주당순이익 추정치를 “약간” 상향 조정했습니다.

에버코어 ISI, 코스트코 목표주가를 650달러에서 660달러로 상향 조정

에버코어 ISI는 코스트코가 다음 달 초에 있을 주당 15달러의 특별 배당금과 함께 “견조한” 회계연도 1분기 실적을 보고한 후 코스트코에 대한 목표주가를 650달러에서 66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초과수익률(Outperform) 등급을 유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회원비 인상 시기는 아직 불분명하지만, “언제가 아니라 언제가 될지는 여전히 문제”라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텔시 어드바이저, 코스트코 목표주가를 625달러에서 700달러로 상향

텔시 어드바이저리는 코스트코 목표주가를 625달러에서 700달러로 인상하고, 코스트코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달성(Out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의 1분기 실적은 강력한 주당순이익 성장, 영업 마진 확대, “예상보다 나은” 소매 매출 총이익 개선으로 “주주들에게 훌륭한 보고서”였다고 애널리스트는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특히 1분기에는 회원비 수입의 견조한 성장, 회원 갱신율의 호조, 효과적인 인플레이션 관리, 견고한 재고 관리, 강력한 총마진 확대 등이 고무적이었습니다.

코스트코는 잘 실행되고 있으며 시장 점유율을 계속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결론지었습니다.

시티, 코스트코 목표주가를 585달러에서 630달러로 상향 조정

Citi는 코스트코 목표주가를 585달러에서 63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이번 분기는 예상대로 특별 배당금과 함께 들어왔다고 말합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코스트코의 높은 배수와 혼잡한 포지셔닝이 균형 잡힌 위험/보상을 창출한다고 말합니다.

루프 캐피탈, 코스트코 목표주가 660달러에서 710달러로 상향 조정

루프 캐피탈은 1분기 실적 발표 후 코스트코 목표주가를 660달러에서 71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24 회계연도의 클럽 성장 목표가 예상보다 높았다는 점을 언급하면서 경영진이 신규 회원, 업그레이드된 회원, 기록적인 갱신율로 유기적으로 창출하고 있는 8% 이상의 회원비 수입 성장에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언급했습니다.

또한 이 애널리스트는 최근 코스트코 매장 중 한 곳을 방문했을 때 커클랜드 자체 브랜드와 다양한 계절 상품 및 선물로 “평소와 같은 극도의 홀리데이 가치”를 보여줬다고 언급했습니다.

로스 MKM, 코스트코 밸류에이션이 너무 높다고 주장

로스 MKM은 1분기 코스트코 실적 발표 후 코스트코 투자의견 중립 등급과 코스트코 목주가 502달러를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여전히 “지배적 인 사업자”로 남아 있지만 향후 12 개월 예상 EBITDA 기준 기업 가치에 대한 25배의 가치는 “너무 부유 해 보인다”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또한 디플레이션 가능성으로 인한 인플레이션 혜택 감소, 재량 지출/고액 품목 위험, 경쟁 활동 증가, 연료 가격 하락으로 인한 마진 감소 등을 그 이유로 꼽았습니다.

UBS는 코스트코 목표주가 640달러에서 725달러로 상향 조정

UBS는 코스트코 목표주가를 640달러에서 72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코쇼ㅡ트코 투자이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거시적 환경과 관계없이 코스트코가 높은 성과를 내는 기업임을 입증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코스트코는 코로나19 이전은 물론 코로나19 기간에도 뛰어난 실적을 기록했으며, 코로나19 이후에도 다시 한 번 우수한 실적을 재현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트루이스트, 코스트코 목표주가 619달러에서 693달러로 상향 조정

트루이스트는 코스트코 목표주가를 619달러에서 693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주식에 대한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마진이 낮은 소모품에 의해 계속 추진되는 “견고한”1 분기 매출 성장을 보고했으며, 가격 모델을 통해 Costco는 믹스 전환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마진을 유지할 수 있다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또한 트루이스트는 경영진이 주당 15달러의 특별 배당금을 발표했지만 현재로서는 회비 인상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한다는 입장을 유지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번스타인, 코스트코 목표주가를 660달러에서 670달러로 상향 조정

번스타인은 코스트코 목표주가를 660달러에서 67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코스트코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달성’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코스트코의 1분기 실적은 기본 재량권 추세가 개선되고 주당 15달러의 특별 배당금과 함께 강력한 매출 성장세를 보였다고 밝혔습니다.

코스트코는 회계연도 24를 맞아 새로운 매장 확장에 대한 자신감을 보이며 회원 전망은 여전히 강하다고 밝혔습니다.

12/13, 에버코어 ISI, 코스트코 목표주가 10달러 상향 조정

에버코어 ISI 애널리스트 Greg Melich는 12월 14일 목요일 장 마감 후 회계연도 1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코스트코의 목표주가를 640달러에서 6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코스트코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달성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지난 한 달 동안 코스트코 주가가 ‘거물급’으로 급등했지만, 코스트코가 2024년까지 회원비를 인상할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습니다.

12/13, TD Cowen, 월마트 주식을 2024년 최고 아이디어로 선정

TD Cowen 애널리스트 Oliver Chen은 월마트 주식을 2024년 최고의 아이디어로 선정하고, 월마트 목표주가 $188, 월마트 투자의견 Out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월마트를 리테일 테크 리더로 보고 있으며, 월마트+, 이커머스 마켓플레이스, 디지털 광고에 대한 전략적 투자가 마진을 높일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적용되는 인공 지능과 함께 이러한 이니셔티브가 “새로운 소매업의 넥서스를 주도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10/6, Telsey Advisory, 코스트코 목표주가 575달러에서 600달러로 상향 조정

텔시 어드바이저리는 코스트코 목표주가를 575달러에서 6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초과 실적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예상보다 나은” 9월 비교 판매 성장과 4.9 %의 “인상적인”총 트래픽 증가를 보고했다고 분석가는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코스트코의 높은 회원 충성도와 가치 중심의 구색이 현재의 불확실한 소비 환경에서도 판매를 계속 촉진 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DA 데이비슨, 코스트코는 3개월 연속 강세를 보이고 있다고 평가

DA 데이비슨 애널리스트 마이클 베이커는 9월 판매 데이터 이후 코스트코 투자의견 중립 등급과 코스트코 목표주가 570달러를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5월과 6월에 마이너스 실적을 발표한 후 3개월 연속으로 회사의 총 보상이 강화되었으며, 가스 가격 인플레이션이 다시 돌아올 수 있기 때문에 가스 가격 상승은 5월에 0.3 % 하락한 것에 비해 0.3 %의 보상을 제공했다고 분석가는 말합니다.

그러나 이 회사는 주가가 향후 12개월 예상 수익의 36.5배에 거래되고 있기 때문에 더 나은 진입 시점을 기다리는 것을 선호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루프 캐피탈에서 코스트코 목표 주가를 615달러에서 630달러로 상향 조정

루프 캐피탈은 코스트코의 9월 판매 데이터가 예상보다 양호한 실적을 기록한 후 코스트코의 목표 주가를 615달러에서 63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혁신적인 신제품과 흥미로운 계절 상품 구색”과 함께 Kirkland 개인 상표의 일반적인 일상 가치에 대해 여전히 긍정적입니다.

루프 캐피탈 예측은 주당 매출 감소로 인해 24 회계연도 탑라인이 둔화될 것으로 가정하고 있지만, 가스 인플레이션이 계속된다면 2480억 달러의 예측은 “너무 보수적”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10/5, 웰스파고, 코스트코 목표주가를 510달러에서 525달러로 상향 조정

웰스파고는 코스트코의 목표주가를 510달러에서 52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주식에 대해 동일 비중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코스트코의 9월 매출이 거의 일치했으며 4년 추세에서 완만 한 연속 개선을 보였다고 지적합니다.

실적은 어려운 배경에도 불구하고 견조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지만 웰스는 현재 멀티플에서 위험/보상 측면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