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2분기 엔비디아 실적을 읽는 월가의 시각

Updated on 2024-06-08 by
Table of contents 목차 보이기

BofA, TSMC는 엔비디아 실적에서 긍정적인 해석을 받았다고 주장

BofA는 생성 AI가 이끄는 엔비디아(NVDA)의 강력한 2분기 실적과 실적 가이던스는 TSMC (TSM)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을 재확인하며, 이는 핵심 공급 업체이자 생성 AI 트렌드의 수혜자로서 “함께 상승 할 가능성이 있는”것으로보 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TSMC 투지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하고, TSMC 목표주가를 720NT$로 유지헸습니다.

트루이스트,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545달러에서 668달러로 상향 조정

트루이스트는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545달러에서 668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상당한” 2분기 엔비디아 실적은 회사가 “AI 회사”라는 회사의 논지를 강화했다고 말합니다.

병렬 컴퓨팅과 AI 분야에서 엔비디아의 선도적인 입지에 대한 신뢰는 여전히 긍정적이며, 이는 칩보다는 혁신 문화, 현존하는 생태계, 소프트웨어에 대한 대규모 투자에 기인한다고 회사는 덧붙였습니다.

에버코어, ‘괴물 같은’ 실적발표 후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600달러로 상향 조정

에버코어 ISI는 “괴물 같은” 엔비디아 실적 발표 후 엔비디아 투자이견 ‘Outperform’ 등급을 재차 부여하고,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600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엔비디아 경영진은 생성 AI 채택과 가속 컴퓨팅 플랫폼으로의 글로벌 전환에 따른 “엄청난” 수요로 인해 내년까지 확장되는 우수한 데이터 센터 성장 가시성을 강조했으며, 2023년 매출 전망치를 545억 달러로 상향 조정했으며, 이는 컨센서스 442억 달러와 자체 “3개월 전 모델링한 298억 달러”에 비해 상향 조정된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크레이그할럼,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500달러에서 700달러로 상향 조정

크레이그할럼은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500달러에서 7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엔비디아는 강력한 2분기 실적과 3분기 가이던스를 발표했으며, 데이타센터 부문은 전분기 대비 125% 성장하며 계속해서 빛을 발하고 있다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했습니다.

적어도 몇 분기 동안 공급이 제한되어 실제 수요 신호를 이해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회사는 주장합니다.

Argus, 엔비디아 주가목표를 $450에서 $600으로 상향

Argus는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450에서 $600으로 인상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엔비디아 2분기 실적은 2분기 연속 폭발적인 분기를 기록했으며 3분기 가이던스도 컨센서스 추정치를 훨씬 상회했다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지난 3월에 열린 엔비디아의 블록버스터 GPU 기술 컨퍼런스에서 하드웨어, 여러 새로운 소프트웨어 제품 및 추론 플랫폼, 가속 라이브러리, 새로운 클라우드 서비스 및 AI 파운데이션을 아우르는 여러 가지 새롭고 업데이트 된 제품 반복을 소개하면서 빠르게 발전하는 생성 AI 세계에서 엔비디아의 리더십을 공고히 했으며, 이는 모두 AI 개발과 보편성을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한다고 회사는 덧붙였습니다.

제프리스,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500에서 $610로 상향 조정

Jefferies는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500에서 $610으로 인상하고, 엔비디나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엔비디아의 2년 연속 “중요한 비트/상승 분기”는 회사가 “컴퓨팅 산업이 병렬 처리 컴퓨팅 시대로의 지각 변동을 목격함에 따라 엔비디아가 지배적인 생태계가 될 것”이라는 주장에 더 높은 확신을 갖게한다고 분석가는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제프리스는 2026년 엔비디아 주당순이익 전망치를 17달러에서 23달러로 상향 조정했지만, 단위 점유율 분석은 “보수적일 수 있음을 시사한다”고 덧붙였습니다.

BMO Capital, 엔비디아 목표주가 550달러에서 600달러로 상향조정

BMO Capital 애널리스트 암브리시 스리바스타바는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550달러에서 600달러로 상향 조정했으며, 엔비디아가 또 한 번의 의미 있는 실적과 인상을 달성한 후 엔비디아 투자의견 초과달성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AI 수요가 계속해서 의미 있게 증가하고 있으며, 2024년까지 엔비디아 가시성이 새롭게 확장되고 있다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수년 동안 구축해온 하드웨어에서 소프트웨어에 이르는 깊고 넓은 해자를 통해 AI의 조력자로서 컴퓨팅 환경의 지속적인 변화로부터 혜택을받을 수있는 독보적 인 위치에 있다고 회사는 덧붙였습니다.

웨드부시, 엔비디아 목표주가 490달러에서 600달러로 상향 조정

Wedbush 애널리스트 매트 브라이슨은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490달러에서 6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Out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2분기 엔비디아 실적 보고서에서 스트리트 컨센서스 추정치를 크게 상회하는 결과와 가장 야심 찬 예측조차 예상했던 것보다 3 분기에 데이터 센터 수익이 더 빠른 속도로 성장할 것임을 암시하는 지침으로 기대치를 다시 날려 버렸다고 분석가는 말합니다.

UBS,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540달러에서 560달러로 상향 조정

UBS 애널리스트 티모시 아큐리는 엔비디아 목표 주가를 540달러에서 56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투자자들의 예상을 뛰어넘는 매우 강력한 가이던스”를 보고했다고 평가했습니다.

어느 시점에서 수요가 수익의 더 많은 게이트 요인이 될 것이지만 2024년과 아마도 2025년 초까지 엔비디아는 인공 지능 분야에서 “킹 메이커”로 남아있을 것이라고 회사는 말합니다.

UBS는 “다시 한 번” 추정치를 올렸지만, 엔비디아의 멀티플이 역사적 범위의 하단인 25배로 압축될 것으로 가정했습니다.

TD 코웬, 엔비디아 목표주가 500달러에서 600달러로 상향 조정

TD 코웬의 애널리스트 매튜 램지는 엔비디아의 목표주가를 500달러에서 6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달성’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놀랍도록 강력한 실적 결과/가이던스를 게시하여 가장 밝은 기대에 비추어도 빛납니다.

코웬은 생성 AI에 대한 끝이 없어 보이는 수요로 인해 가속 컴퓨팅 시대의 정점에 도달했으며, 우리는 이 새로운 컴퓨팅 시대의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다고 말했습니다.

Susquehanna,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575달러에서 600달러로 상향 조정

Susquehanna는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575달러에서 6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긍정적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기대치가 매우 높았지만 전망은 훨씬 더 높다고 말했습니다.

매수 측 데이타센터 기대치는 내년에 800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벤치마크, 엔비디아 목표주가 475달러에서 625달러로 상향 조정

벤치마크 애널리스트 코디 아크리는 엔비디아가 “강력한” 2분기 실적을 발표하고 대형 소비자 인터넷 기업과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가 생성 AI와 대규모 언어 모델을 빠르게 채택함에 따라 “인상적인” 3분기 전망을 내놓은 후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475달러에서 62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10월 분기에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러한 성장세는 내년까지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면서 투자자들에게 “긍정적인 놀라움”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웰스파고,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500달러에서 600달러로 상향 조정

웰스파고는 분기 실적에 따라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500달러에서 6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비중확대(Overweight)를 유지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매우 높은 기준에도 불구하고 엔비디아 데이터 센터 공급 확대 및 가시성 논평이 점진적으로 긍정적이라고 보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베어드,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570달러에서 750달러로 상향 조정

베어드는 엔비디아의 목표주가를 570달러에서 7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달성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가속 컴퓨팅과 생성 AI의 융합이 엔비디아의 데이터 센터 제품에 매우 중요한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강점은 광범위하게 기반하고 있으며, 내년부터는 또 다른 중요한 성장 계층이 추가 될 것이며 가격이 완전히 반영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다교 평가합니다.

모건스탠리, ‘예외적인 분기 실적’ 이후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630달러로 상향 조정

모건 스탠리는 엔비디아의 목표 주가를 500달러에서 63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또 다른 예외적인 분기”라고 평가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지난 분기는 반기 역사상 처음으로 회사가 컨센서스보다 4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안내했으며 “이번 분기에 더 높은 기대치를 인정하면서 엔비디아가 다시 해냈습니다.”라고 애널리스트는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초기 예측은 “열광적 인 의도”였지만 “너무 낮았다”고 말한이 회사는 대규모 글로벌 하이퍼 스케일러의 지출 증가를 예상했지만 소규모 클라우드 및 소비자 고객의 지출 수준은 “놀랍다”고 언급했습니다.

BofA, 엔비디아 목표주가 550달러에서 650달러로 상향 조정

BofA는 엔비디아 분기보고서에 따라 엔비디아의 목표주가를 550달러에서 6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엔비디아 분기보고서에 따르면 엔비디아는 24회계연도 및 25회계연도 추정 EPS를 각각 35%와 40% “대폭” 상향 조정할 예정입니다.

애널리스트는 엔비디아가 genAI 혁신의 “아직 초기 단계”에 있으며 실리콘, 소프트웨어, 시스템, 규모, 공급 및 파트너로 구성된 엔비디아의 풀 스택 접근 방식은 “경쟁업체가 따라잡기 매우 어렵게 만든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레이몬드 제임스,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500달러에서 600달러로 상향 조정

레이몬드 제임스는 엔비디아의 목표 주가를 500달러에서 6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강력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엔비디아는 강력한 상승 여력을 보고했으며, 그 전망은 다시 한 번 컨센서스 추정치를 큰 폭으로 초과했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새로운 아키텍처를 앞두고 고객 지출이 일시적으로 중단 될 가능성이 있지만 이는 일시적 일 것이라고 회사는 말합니다.

Key Banc,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620에서 $670으로 인상

KeyBanc은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620에서 $670으로 인상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합니다.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엔비디아의 2분기 실적과 3분기 가이던스는 기대치를 훨씬 상회했으며, 공급은 내년까지 매 분기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수요 가시성도 내년까지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Wolfe Research,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570달러에서 630달러로 상향 조정

Wolfe Research는 엔비디아의 목표주가를 570달러에서 63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초과 성과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또 다른 “예외적인”분기 및 지침을 보고했으며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용량을 추가하면서 2024 년까지 뛰어난 가시성을 가지고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연간 데이터 센터 매출이 600억 달러에 달하고 주당 순이익이 20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주식의 밸류에이션이 합리적으로 보이기 시작했다”고 Wolfe는 말합니다.

파이퍼 샌들러,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500달러에서 620달러로 상향 조정

파이퍼 샌들러는 엔비디아의 목표주가를 500달러에서 62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엔비디아는 “블록버스터” 실적 결과를 보고했다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성장의 대부분이 7월 분기에 전분기 대비 “놀라운” 141 % 성장한 데이터 센터 사업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회사는 말합니다.

데이터 센터 사업은 10월 분기에 전분기 대비 21% 증가한 약 125억 달러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미즈호,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530달러에서 590달러로 상향 조정

미즈호 애널리스트 비제이 라케시는 엔비디아의 목표 주가를 530달러에서 59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주식에 대한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이 회사가 7월 분기에 “매우 강력한” 실적을 보고했으며 2023년 하반기는 지속적인 DC 호퍼 및 생성형 인공 지능 램프로 잘 설정되어 있다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향후 5년 동안 AI 지출이 10배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JP모건,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500달러에서 600달러로 상향 조정

JP모건은 실적 발표 후 엔비디아의 목표주가를 500달러에서 6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생성 인공 지능과 대규모 언어/변압기 모델의 구축으로 인해 엔비디아의 가속 컴퓨팅 / 네트워킹 플랫폼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계속 확대되고 있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엔비디아의 가시성이 2024년까지 확장되고 있다고 말합니다.

시티,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520달러에서 630달러로 상향 조정

Citi는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520달러에서 63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강력한 인공 지능 수요로 인해 또 다른 큰 승리를 거두었다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했습니다.

경영진은 내년까지 가시성이 확장되는 “엄청난”광범위한 AI 수요를 보고 있으며 공급은 올해를 거쳐 내년까지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Citi는 2024 회계연도, 2025 회계연도, 2026 회계연도 수익 추정치를 각각 42%, 37%, 23% 상향 조정했습니다.

오펜하이머,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500달러에서 650달러로 상향 조정

오펜하이머 애널리스트 릭 셰퍼는 엔비디아 목표 주가를 500달러에서 6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초과 실적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지난 분기 실적과 전망에서 “전례 없는 상승세를 보였다”고 평가했습니다.

이 회사는 데이터 센터가 엔비디아 성장을 주도함에 따라 지속적인 총마진 확대 여지가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2024년까지 수요 가시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공급망 파트너가 공급/수요를 연결하기 위해 용량을 확장하는 데 도움을 주면서 경영진은 2024년까지 용량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오펜하이머는 주장합니다.

Rosenblatt,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800달러에서 1,100달러로 상향 조정

Rosenblatt 애널리스트 한스 모제스만은 실적 발표 후 엔비디아의 목표주가를 800달러에서 1,1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2분기 연속 서사시적인 인쇄 및 가이드는 전례가 없는 일이며 이제 시작에 불과하다”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엔비디아가 1조 달러에 달하는 데이터센터 설치 기반을 보면 대부분이 범용 컴퓨팅에서 생성형 인공 지능 모델을 위한 가속 컴퓨팅으로 전환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에지 AI, 자동차,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킹, 소프트웨어는 “단지 그레이비일 뿐”이라고 Rosenblatt는 말합니다.

WestPark Capital, 엔비디아 투자의견을 ‘보유’에서 ‘매수’로 상향 조정

WestPark Capital의 애널리스트 케빈 개리건은 실적 발표 후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690달러로 제시하며, 엔비디아 투자의견을 ‘보유’에서 ‘매수’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바클레이즈,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600달러에서 650달러로 상향 조정

바클레이즈는 엔비디아의 목표주가를 600달러에서 6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매우 높은”기준 이었지만 엔빋아는 또 다른 상당한 비트를 보고했다고 분석가는 말합니다.

이 회사는 여전히 “내년까지 이 정도 규모의 실적이 몇 번 더 나올 여지가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Stifel, 엔비디아 투자의견을 ‘보유’에서 ‘매수’로 업그레이드

Stifel 애널리스트 Ruben Roy는 목표 주가를 440달러에서 600달러로 상향 조정하며, 엔비당 투자의견을 ‘보유’에서 ‘매수’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분석가는 회사의 “또 다른 예외적 인 분기”, “예상보다 훨씬 더 강력한 전망”, 업그레이드에 대한 확장 된 수요 가시성을 언급합니다.

이 회사는 1조 달러 규모의 데이터센터 인프라가 범용 컴퓨팅에서 가속화된 컴퓨팅 아키텍처로 전환될 수 있는 잠재적 기회에 대해 과소평가했다고 말합니다.

데이터 센터 컴퓨팅 수요가 계속 확대됨에 따라 전력 제한과 무어의 법칙의 둔화로 인해 장기적인 데이터 센터 용량 증가가 점점 더 제약을 받고 있다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엑세인 BNP 파리바, 엔비디아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아웃퍼폼으로 업그레이드

엑세인 BNP 파리바의 애널리스트 데이비드 오코너는 엔비디아 실적 발표 후 엔비디아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아웃퍼폼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745 달러로 제시했습니다.

도이치뱅크,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440달러에서 560달러로 상향 조정

도이치뱅크는 엔비디아의 목표주가를 440달러에서 56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다 투자의견 보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인공 지능 컴퓨팅에 대한 수요가 “그 어느 때보 다 강력하게 유지”되면서 어젯밤 회사는 “또 다른 놀라운 분기를 제공”했다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공급 증가와 더 풍부한 믹스에 대한 엔비디아의 전망이 “훨씬 더 인상적”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도이체방크는 더 유리한 주가 진입 시점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