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아마존 실적을 읽는 월가의 시선, 메인 비즈니스 및 마진 개선으로 아마존 주가 변곡점

Updated on 2023-08-06 by

2분기 아마존 실적에 대해, 그동안 아마존 주가 부진을 씻을 수 있는 변곡점으로 평가가 많습니다.

긍정적인 아마존 실적 평가에는 아래 세가지 요인이 고려되고 있습니다.

  • 아마존 웹 서비스 : 고객들이 기존 비용 효율화르 중시했으나, 생성 AI등으로 새로운 관점에거 클라우드 서비스를 평가하면서 아마존 웹 서비스가 안정화 되시 시작
  • 소매 부눔, 특히 이커머스 비즈니스가 그동안 역성장에서 성장으로 전환되었고,
  • 영업이익 등이 적자에서 흑자로 전환하는 등 마진 구조가 크게 개선되고 있다는 점
Table of contents 목차 보이기

모건스탠리, 아마존 목표주가가 150달러에서 175달러로 상향 조정

모건 스탠리의 애널리스트 브라이언 노왁은 아마존 목표주가를 150달러에서 175달러로 올렸고, 리테일과 AWS 전반에 걸쳐 “강력한” 2분기 실적과 포워드 가이드를 발표한 후에도 주식에 대한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보고서에 따라 회사의 23회계연도 및 24회계연도 EBIT 추정치는 각각 29%와 13% 상승했습니다.

JP모건, 아마존 목표주가를 145달러에서 180달러로 상향 조정

아마존 주가 강세 근거

  • 아마존 웹 서비스 부문은 안정화되고
  • 소매 부문은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으며
  • 의미 있는 마진 확대가 진행되고 있다는 점

JPMorgan은 아마존 목표주가를 145달러에서 180달러로 올렸고, 아마존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2분기 아마존 실적과 3분기 전망에 따라 주가가 다시 상승하고 계속 상승 할 가능성이 있다고 믿습니다.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주목해야 할 몇 가지 중요한 변곡 지표가 있다”고 말합니다.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아마존 웹 서비스 부문은 안정화되고 소매 부문은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으며 의미 있는 마진 확대가 진행되고 있다는 강세 논리를 보여줍니다.

JMP증권, 아마존 목표주가 140달러에서 175달러로 상향 조정

JMP 증권은 아마존 목표주가를 140 달러에서 175 달러로 올렸으며 주식에 대해 Out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아마존이 매출과 수익 모두에서 기대치를 뛰어넘는 2분기 실적을 발표했으며, 3분기 전망도 예상보다 좋았다고 밝혔습니다.

에버코어 ISI에서 아마존 목표주가를 150달러에서 190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에버코어 ISI의 애널리스트인 마크 마하니는 아마존 목표주가를 150달러에서 190달러로 상향 조정했으며, 2분기 보고서가 “견조한 실적 및 수익률”이라고 평가한 후 주식에 대한 시장수익률 초과달성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2 분기 보고서가 회사가 직면 한 두 가지 주요 질문 인 소매 마진 회복과 AWS 수익 재 가속화를 해결함에 따라 이번 분기가 “주식에 대한 잠금 해제”를 제공한다고 믿습니다.

이 회사는 아마존을 “전술적 초과 성과” 목록에 유지하고 있다고 언급하면서이 주식이 대형주 인터넷 이름 중 두 번째로 추천한다고 말합니다.

BofA, 아마존 목표주가를 154달러에서 174달러로 상향 조정

BofA의 애널리스트 저스틴 포스트는 아마존 목표주가를 154달러에서 174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미국 소매 부문이 주도한 “강력한 실적 개선 및 상승 분기”를 언급하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습니다.

3분기 매출 및 이익 전망은 시장 예상치를 상회했으며 경영진은 AWS 또는 7월 성장에 대한 부문별 가이던스를 제공하지 않았지만, BofA는 하반기에 경쟁 완화에 따른 AWS 가속화와 2024년 AWS를 강화할 AI 사이클을 예상하고 있다고 애널리스트는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씨티, 아마존 목표주가가 145달러에서 167달러로 상향

씨티는 아마존 목표주가를 145달러에서 167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주식에 대한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웹 서비스 수요가 안정화되고 북미 영업 마진이 2019년 수준인 4%에 근접함에 따라 애널리스트는 아마존의 2분기 실적이 주가에 점진적으로 긍정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이 회사는 향후 마진 개선과 함께 새로운 워크로드에서 AWS 매출 성장이 다시 가속화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Exane BNP Paribas, 아마존 투자의견을 Underperform에서 중립으로 업그레이드

Exane BNP 파리바의 애널리스트 스테판 슬로윈스키는 2분기 아마존 실적 호조에 따라 아마존 목표주가 140달러 제시하고, 아마존 투자의견 Underperform에서 중립으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UBS, 2분기 ‘변곡점’ 이후 아마존 목표주가를 175달러로 상향 조정

  • 2분기 아마존 실적은 “변곡점”으로 추가 주가 상승을 이끌 것
  • 2분기 아마존 실적은 소매 매출, 아마존 웹 서비스 매출 및 마진에서 “트리플 퍼펙타 비트”를 기록
  • AWS에서 향후 18개월 내에 20%의 매출 성장이 가능
  • 소매 마진은 내년까지 계속 개선

UBS는 아마존 목표주가를 150 달러에서 175 달러로 올렸고, 아마존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2분기 아마존 실적은 “변곡점”을 보고했으며, 이는 주가의 지속적인 상승을 이끌 수 있다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아마존은 소매 매출, 아마존 웹 서비스 매출 및 마진에서 “트리플 퍼펙타 비트”를 기록했으며, 실적 발표에서 경영진의 어조는 소매 마진과 AWS 가속화에 대해 앞으로 더 많은 것이 있다는 것이었다고 회사는 말합니다.

UBS는 AWS에서 향후 18개월 내에 20%의 매출 성장이 “가능한 상황”이며 소매 마진은 내년까지 계속 개선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회사는 아마존을 인터넷 그룹 전체에서 최고의 아이디어로 선정했습니다.

Susquehanna, 아마존 목표주가를 $150에서 $185로 상향 조정

  • 아마존 웹 서비스 : 클라우드 비용 최적화 압력이 줄고 있다.
  • 3분기 가이드는 아마존 경영진은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Susquehanna 애널리스트 Shyam Patil은 아마존 목표주가를 150 달러에서 185 달러로 올렸으며 주식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전반적으로 강력한 2분기 아마존 실적을 기록했다고 말했습니다.

클라우드 비용 최적화 압력이 완화되고있는 것으로 보이며, 경영진은 지속적인 건전한 성장을 요구하는 3 분기 가이드에서 알 수 있듯이 전망에 대해 더 자신감을 보이고 있습니다.

텔시 어드바이저리(Telsey Advisory), 아마존 목표주가를 145달러에서 160달러로 상향 조정

  • 아마존 웹 서비스 : 고객들이 비용 최적화보다는 생성 AI를 포함한 새로운 기술에 주목하며 서비스가 안정화되기 시작
  • 강력한 2분기 아마존 실적과 예상보다 나은 실적 가이던스 제공

텔시 어드바이저리는 아마존 목표주가를 145달러에서 16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아마존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달성(Out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강력한 2분기 실적을 보고했으며 예상보다 나은 3분기 가이던스를 제공했다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고객들이 비용 최적화 모드에서 생성 AI를 포함한 새로운 기술에 초점을 맞추기 시작하면서 Wed 서비스 비즈니스가 안정화되는 것을 보고 고무되어 있습니다.

웨드부시, 아마존 목표주가를 146달러에서 170달러로 상향 조정

웨드부시 애널리스트 마이클 파흐터는 아마존 목표주가를 146달러에서 17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아마존 투자의견 ‘아웃퍼폼’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아마존이 수익을 창출하는 데 몇 년이 걸릴 것으로 보이는 이니셔티브에 계속 투자하고 있으며, 더 높은 수익성을 제공하는 일부 지출의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고 더 느린 수익을 제공하는 더 빠른 배송 및 소매 식료품에 투자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Roth MKM, 아마존 목표주가를 155달러에서 165달러로 상향 조정

아마존 실적에서 볼 수 있는 네 가지 긍정적인 놀라움

  • 안정적인 AWS 성장,
  • 20% 감소한 자본 지출,
  • 2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한 소매 마진,
  • 몇 가지 AI 업데이트라

Roth MKM 애널리스트 로히트 쿨카니(Rohit Kulkarni)는 아마존 목표주가를 155달러에서 16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아마존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아마존의 2분기 실적 호조와 가이던스 상향 조정은 “인상적”이었으며 이번 분기 실적은 18개월 만에 가장 깨끗한 실적 중 하나였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분기의 네 가지 긍정적인 놀라움은 안정적인 AWS 성장, 20% 감소한 자본 지출, 2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한 소매 마진, 몇 가지 AI 업데이트라고 회사는 덧붙였습니다.

Needham, 아마존 목표주가를 $150에서 $160으로 인상

니덤은 아마존 목표주가를 150달러에서 16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아마존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회사의 2분기 마진과 3분기 전망이 “강세”였으며 해당 분기의 매출과 영업 이익도 이전 지침의 최고치를 상회했다고 분석가는 말합니다.

또한 고객이 컴퓨팅, 네트워킹, 스토리지, 데이터베이스, 데이터 솔루션, 머신 러닝 분야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AWS에 새로운 워크로드를 도입하기 시작하면서 AWS 매출도 12% 증가했다고 덧붙였습니다.

Canaccord, 아마존 목표주가 160달러에서 170달러로 상향 조정

Canaccord는 아마존 목표주가를 160 달러에서 170 달러로 올렸고, 아마존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많은 고객이 비용 최적화를 넘어 새로운 워크로드에 집중하기 시작하면서 분기 동안 AWS 성장이 안정화되었으며 경영진은 기본 계층에서 애플리케이션 계층에 이르는 대규모 언어 모델을 활용하려는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수많은 혁신 영역을 강조했다고 말했습니다.

트루이스트, 아마존 목표주가를 144달러에서 176달러로 상향 조정

트루이스트 애널리스트 유세프 스콸리는 아마존 목표주가를 144달러에서 176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아마존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아마존이 북미 이커머스 및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계속해서 점유율을 높이고 있으며, 운영 효율성을 높여 기록적인 매출 총이익을 달성하고 있다는 점을 보여주면서 이 회사의 실적 호조와 가이던스 상향은 “인상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또한 AWS의 성장세도 4월에 어려움을 겪은 것으로 보이며 안정화 조짐을 보이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TD Cowen, 아마존 목표주가를 150달러에서 165달러로 상향 조정

TD Cowen 애널리스트 Ronald Josey는 아마존 목표주가를 150달러에서 165달러로 올렸고, 아마존 투자의견 Out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모든 부문에서 압도적인 2분기 수익을 기록했으며 새로운 워크로드가 지속적인 비용 최적화를 상쇄함에 따라 AWS가 안정화되었다고 말했습니다.

Credit Suisse, 아마존 목표주가를 176달러에서 189달러로 인상

크레디트 스위스는 아마존 목표주가를 176달러에서 189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아마존 투자의견 ‘아웃퍼폼’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아마존이 분기에 높은 실적을 발표했으며, 이는 주식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베어드, 아마존 목표주가가 베어드에서 150달러에서 155달러로 상향

베어드 애널리스트 콜린 세바스찬은 아마존 목표주가를 150달러에서 15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아마존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달성’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2분기 실적이 호조를 보이면서 AWS 성장에 대한 일부 우려를 완화하고 주문 처리 네트워크의 운영 효율성이 의미 있게 개선되었음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Rosenblatt, 2분기 이후 우려 완화로 아마존의 투자의견을 ‘매수’로 상향 조정

로젠블랫의 애널리스트 Barton Crokett은 아마존 목표주가를 111달러에서 184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매수’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회사의 2분기 수익 보고서를 “건설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이 회사는 컨센서스가 너무 낙관적이라는 과거의 우려가 완화되었다고 말합니다.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소매업의 새로운 초점인 효율성과 클라우드의 새로운 동력인 인공 지능으로 비즈니스가 재설정됨에 따라 임박한 경제 역풍의 위험이 “덜 걱정스러워 보이며 더 높은 다중 소비자 성장 스토리의 문을 열어줍니다.”라고 투자자에게 말합니다.

벤치마크, 아마존 목표주가를 130달러에서 170달러로 상향 조정

벤치마크 애널리스트인 다니엘 쿠르노스는 아마존 목표주가를 130달러에서 170달러로 올렸고, 아마존이 “지배력을 재확인한” 2분기 실적 발표 이후에도 주식에 대한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아마존의 새로운 지역 네트워크 출시가 완료된 후 선택, 속도, 전환 및 장바구니 크기에서 엄청나게 빠른 개선으로만 설명 할 수 있는” 아마존이 “좋은 구식 전자 상거래 비트”를 초래할 것이라고 아무도 예측하지 못했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익 상승으로 인해 잉여 현금 흐름은 “예상보다 훨씬 앞서” 전환되었으며, 이는 주주 기반을 확대하고 “아마존을 핵심 보유 범주에 다시 확고하게 재건 할 것”이라고 분석가는 덧붙였습니다.

미즈호, 아마존 목표주가를 160달러에서 180달러로 상향 조정

미즈호 애널리스트 제임스 리는 아마존 목표주가를 160달러에서 18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아마존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웹 서비스 매출 추세가 안정화되고 소매 부문이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 등 2분기 보고서는 “인상적이었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경제가 회복됨에 따라 아마존의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은 생성 AI로 인한 마이그레이션 가속화를 통해 수익을 창출 할 수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고 회사는 말합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