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7, 월가의 기술주 투자의견, 생성 AI 전쟁의 승자는 마이크로소프트

Updated on 2023-03-17 by

맥쿼리, 현 생성 AI 전쟁에서 마이크로소프트가 ‘확실한 승자’라고 주장

맥쿼리 애널리스트 사라 힌들리안-보울러는 OpenAI가 GPT AI 모델의 최신 버전이자 “이전 모델 버전에 비해 크게 개선된” GPT-4를 발표했으며, 마이크로소프트도 지난 5주 동안 새로운 빙 검색이 GPT-4의 초기 버전에서 실행되고 있다고 화요일에 발표했다는 점을 지적했습니다.

매쿼리는 생성 AI가 “하이프 사이클(과대 광고 주기, in a hype cycle, 유망기술이 출현단계에서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단계)”에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우 현실적”이며 GPT-4는 “현재 업계 표준을 이길 수 있는 기술”이라고 말했습니다.

투자자들은 누가 이기고 누가 질지 이해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지만, 맥쿼리는 검색 시장의 규모와 구글의 현재 지배력을 고려할 때 빙의 개선 사항을 고려할 때 마이크로소프트가 “확실한 승자”라고 생각합니다.

매쿼리는 마이크로소프트 주식 투자의견 중립 등급과 마이크로소프트 주가목표 241달러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Exane BNP Paribas, 알파벳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아웃퍼폼으로 업그레이드

Exane BNP 파리바의 애널리스트 스테판 슬로윈스키는 알파벳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아웃퍼폼으로 상향 조정하고 알파벳 목표 주가를 123달러로 제시했습니다.

Roth MKM, 메타플랫폼의 목표 주가를 210달러에서 230달러로 상향

Roth MKM은 메타 플랫폼 주가목표를 210달러에서 230달러로 올렸으며 메타 플랫폼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메타의 CEO 주커버그가 직원들에게 보낸 ‘효율성의 해’ 서한에서 또 다른 감원을 발표한 후 이전에 예상했던 것보다 낮은 운영 비용을 반영하기 위해 회사의 모델을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웰스파고, 메타 플랫폼 목표 주가를 250달러에서 280달러로 상향 조정.

웰스파고는 메타 플랫폼 목표 주가를 250달러에서 28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메타 플래폼 투자의견 비중확대(Overweight)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메타는 조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강화하여 2023년까지 점진적으로 1만 명의 인력을 감축하고 2023년 운영비용 가이던스를 기존 890억~950억 달러에서 860억~920억 달러로 낮추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시티, 넷플릭스 목표 주가를 395달러에서 400달러로 상향 조정

씨티 애널리스트 제이슨 바지넷은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395달러에서 4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넷플릭스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넷플릭스는 최근 전체 가입자의 6%에 해당하는 100개의 소규모 시장에서 가격을 50% 인하했다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밝혔습니다.

이 회사는 많은 시장에서 “이렇게 극적인” 가격 인하가 ” 월가를 혼란스럽게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Citi는 가격 인하가 비밀번호 공유 시행과 관련이 있으며 넷플릭스 매출을 1% 높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훨씬 더 흥미로운 질문”은 광고요금제가 없고 큰 폭의 가격 인하가 없었던 90개 시장에서 넷플릭스가 무엇을 할 것인가라고 말합니다.

넷플릭스는 비밀번호 공유 규칙을 시행하지 않거나, 광고요금제를 출시하거나, 가격 인하를 확대할 수 있다고 Citi는 말합니다.

넷플릭스는 가격 인하를 반영하기 위해 모델을 업데이트하고 현재 요금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오펜하이며, 넷플릭스 주가 하락은 매수 기회라고 주장

오펜하이머의 애널리스트 제이슨 헬프스타인은 비밀번호 공유 시행과 광고요금제 출시 지연으로 인한 이탈률 증가에 대한 우려로 넷플릭스 주가가 4분기 이후 최고치에서 22% 하락한 후 매력적인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넷플릭스의 1분기 참여도가 지난 2분기보다 약화되는 추세지만, 넷플릭스의 지난 6개 분기 평균과 일치한다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계정 공유가 EBITDA에 “의미있는 추가”가 될 것이라고 믿으며 경쟁사들이 수익성에 더 집중하고 있다는 것은 경쟁이 정점을 지났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합니다.

그는 넷플릭스 주가 약세 이후 넷플릭스 주가에 기회가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목표주가 415달러와 함께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상회’를 유지했습니다.

구겐하임, 넷플릭스 가격 인하는 수익 극대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주장

구겐하임의 애널리스트 마이클 모리스는 지난 한 주 동안 동유럽, 라틴 아메리카, 동남아시아의 다양한 시장에서 넷플릭스 가격 인하에 관한 여러 보고서가 있었는데, 넷플릭스가 가격을 변경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고 지적합니다.

2021년 12월, 넷플릭스는 다른 스트리밍 서비스와의 경쟁에 직면하면서 인도에서 가격을 인하했습니다.

지난주 공동 CEO 테드 사란도스는 2022년 시청률이 30% 증가하고 매출이 25% 증가하면서 지난 한 해 동안 인도에서 거둔 성공을 강조했습니다.

구겐하임은 넷플릭스가 이 전략을 전 세계의 유사한 시장으로 확장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구겐하임은 이 주식에 대해 매수 등급을 부여했습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