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실적을 보는 월가의 시각, 긍정적이나 비용절감에 치우쳐 성장을 등한 시 하고 있다.

Updated on 2023-02-10 by

어제 발표된 회계년도 2023년 1분기 디즈니 실적 결과에 대해서 월가 IB 들은 어떤 평가를 내리고 있는지 간단히 살펴봤습니다.

분기 실적은 매출과 주당순이익 모두 월가 예상치를 상회했기 때문에 긍정적으로 보고 있고, 이어 비용 절감 계획 및 회사 구조저정 등은 새롭게 취임한 새로운 CEO의 비전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분위기 입니다.

BofA, 디즈니 주가목표를 115달러에서 135달러로 상향 조정

  • 분기 실적이 예상을 뛰어넘고
  • 55억 달러의 비용 절감을 통한 효율성 개선,
    • 7000명 인력감축
    • 콘텐츠 투자 축소 여부는 불확실
  • 새로운 조직 구조에서 창의적인 임원들에게 통제권 부여,
  • 연말까지 배당금 복원,
  • 전략적 우선순위 설정
    • 핵심 브랜드에 더 집중하고
    • 리니어를 포함한 보다 전통적인 형태의 콘텐츠 수익 창출로 돌아가는 등

BofA의 애널리스트 제시카 레이프 에를리히는 회계연도 2023년 1분기 실적이 예상을 뛰어넘고 밥 아이거가 55억 달러의 비용 절감을 통한 효율성 개선, 새로운 조직 구조에서 창의적인 임원들에게 통제권 부여, 연말까지 배당금 복원, 핵심 브랜드에 더 집중하고 리니어를 포함한 보다 전통적인 형태의 콘텐츠 수익 창출로 돌아가는 등의 전략적 우선순위를 설명한 후 디즈니 주가목표를 115달러에서 135달러로 상향하고, 디즈니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회계연도 2023년 2분기에 7,000명의 일자리 감축이 부분적으로 포함되는 구조조정 비용이 발생할 것이지만, 콘텐츠 감액도 있을지는 불분명하다고 지적한 이 분석가는 아이거의 전략적 비전에 “고무적”이라면서도 “이것은 분명히 디즈니의 변화의 첫 번째 단계”라고 덧붙였다.

트리안 파트너스, 디즈니 실적과 구조조정은 디즈니 투자자들의 큰 승리라고 주장

트리안 파트너스의 넬슨 펠츠는 CNBC와 인터뷰에서 디즈니 실적 보고서와 디즈니 구조조정 발표 이후 디즈니와의 “대리 싸움은 끝났다”고 말하며, 그 실적 결과와 밥 아이거 CEO의 계획이 디즈니 주주들에게 “큰 승리”라고 주장했습니다.

Loop Capital, 디즈니 주가목표를 120달러에서 130달러로 상향 조정

루프 캐피탈의 애널리스트 앨런 굴드는 1분기 디즈니 실적 발표 후 디즈니 주가목표를 120달러에서 13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디즈니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디즈니 장기 추정치를 상향 조정하면서 디즈니의 55억 달러 비용 절감, 조직 개편, 디즈니플러스 구독자 목표 제거, 회계연도 2024년 말까지 디즈니플러스 수익성 재확인을 언급했습니다.

하지만 Loop Capital은 회계연도 2023년 EPS 전망을 43센트 인하한 4.19달러로 제시하고, 회계연도 2024년 전망을 11센트 인하한 5.90달러로 낮췄습니다.

KeyBanc, 디즈니 목표주가를 119달러에서 130달러로 상향 조정

KeyBanc 애널리스트 브랜든 니스펠은 디즈니 회계년도 2024년 예상치를 상향 조정하면서, DPEP 사업부(Disney Parks, Experiences and Products)의 지속적인 모멘텀에 대한 확신이 커지고 DMED 사업부(Disney Media and Entertainment Distribution)에서 진행 중인 55억 달러의 비용 절감 프로그램이 디즈니 주가 하락 압력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디즈니 주가목표를 119달러에서 130달러로 올렸습니다.

이 분석가는 디즈니 실적이 예상보다 좋았지만 논평과 구조 조정이 상대적으로 일치한다는 점에 주목하면서 디즈니 투자의견을 비중 확대(Overweight)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Credit Suisse, 디즈니 주가목표를 126달러에서 133달러로 상향 조정

크레디트 스위스의 애널리스트 더글러스 미첼슨은 분기 디즈니 실적 결과에 따라 디즈니 목표 주가를 126달러에서 133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상회(Outperform)’를 유지했습니다.

새로 복귀한 CEO 밥 아이거는 디즈니의 혁신 계획을 발표했는데, 이는 회계년도 2024년 이상의 예상치와 더 높은 밸류에이션 배수를 뒷받침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Barclays, 디즈니 목표 주가를 98달러에서 110달러로 상향 조정

바클레이즈의 애널리스트 칸난 벤카테슈와르는 디즈니 주가목표를 98달러에서 11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디즈니 투자의견 동일 비중(Equalweight)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디즈니 영업이익은 테마파크 실적에 힘입어 예상보다 좋았지만, 이번 분기에 투자자들의 관심은 전략적 변화에 대한 발표에 더 집중되어 있었다고 말합니다.

디즈니는 비용 및 마진과 관련하여 더 나은 가시성을 제공해야하는 기대치를 충족하는 새로운 프레임 워크를 내놓았지만 매출 성장과 충돌없이는 제공되지 않을 수 있다고 이 분석가는 주장합니다.

디즈니의 ‘전략적 전환’이 비용 절감에 중점을 두고 있고 매출 성장에는 소극적이라며, 이는 현재 밸류에이션에서 “투자자들이 납득하기 어려울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웰스 파고, 디즈니 주가목표를 125달러에서 141달러로 상향 조정

웰스파고 애널리스트 스티븐 케이홀은 회계연도 2023년 1분기 디즈니 실적 발표 후 디즈니 주가목표를 125달러에서 141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디즈니 투자의견 비중확대(Overweight)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Bob Iger CEO는 비용 절감, 콘텐츠 및 스트리밍 합리화, 궁극적으로 수익성 향상을 위한 계획을 제시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 회사는 디즈니를 “더 깨끗한 촉매 경로(cleaner catalyst path)”를 가진 실행 스토리로보고 있습니다.

웰스는 투자자의 신뢰가 높아지고 추정치가 높아지면 디즈니 주가는 더 높은 추세를 보일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이 결과는 “강세장이 원하는 모든 것”을 제공했다고 믿습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